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플루트 연주 방법
플루트 연주 방법
피리부는 것은 입으로 피리의 불구멍에 바람을 불어 내는 소리이다. 불어오는 요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입술이 자연스럽게 닫히다. 양손으로 피리의 양끝을 잡고 왼손으로 피리를 잡고 오른손으로 피리 꼬리를 잡습니다. 드라이어 구멍을 아랫입술의 아래쪽 가장자리에 놓고 드라이어 구멍에 맞추어 바람을 불어라.
숨결이 튀어나올 때 작은 틈만 허용되어 숨결이 통과되고, 불구멍 아래에서 비스듬히 불고자 하는 기주가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그 원리는 마치 붓을 부는 것과 같다.
숨을 튀어나올 때 입술을 밀지 않고 빠져나가려면 양쪽 볼의 근육이 힘을 주어 숨을 작게 유지해야 한다.
불어오는 소리는 순수하고 공기 소음을 피해야 한다.
거울을 향해 자주 연습하면서 공기구멍을 맞추는 방법을 체득하여 발음의 위치가 정확하고 공평하게 되어 숨결이 모두 피리 소리로 변한다. [4]
음성 범주
플루트는 목관악기 가문에 속한다. 플룻의 표현력이 매우 풍부하다. 그것은 길고, 높고, 높은 멜로디를 연주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광활하고 넓은 경지를 표현할 수 있다. 유쾌하고 화려한 댄스곡과 은은한 곡조도 연주할 수 있다. 단주, 비브라토, 활음 등 반음계 음표를 연주할 수 있다. 다른 감정을 표현할 수도 있습니다. 느리고 평화로운 멜로디를 연주하든, 빠르게 뛰는 멜로디를 연주하든 그 독특함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피리는 자연계의 다양한 소리를 모방하여 청중을 꽃새나 산천의 경지로 끌어들이는 데도 능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피리, 피리, 피리, 피리, 피리, 피리, 피리)
현대 플루트는 두 유파로 나뉜다. 북방파는 발성, 윤색, 활음, 분음 등의 기법을 사용하고, 남방파는 비브라토, 타격, 겹침, 진동 등의 기법을 사용한다. 또한 수많은 뮤지션들의 수십 년간의 지속적인 연습을 통해 순환 환기, 순환 토음, 반죽, 포풍, 울부짖음, 구멍 뚫기, 날기 손가락, 7 도 반죽, 휘파람 등 일련의 특수 기법을 만들어 냈다.
남파 피리의 풍격은 우아하고 아름다우며, 그들이 사용하는 피리는 주로 곡피리이다. 곡피리의 파이프는 길고 굵으며 음색이 풍부하고 부드럽고 맑고 부드럽고 완곡하며 주로 우리나라 강남 지역에서 유행한다.
북파 피리의 풍격은 굵고 거칠어서, 그들이 쓰는 피리는 방피리를 위주로 한다. Bangdi 의 파이프는 짧고 가늘며 음색은 높고 밝습니다. 주로 중국 북방에서 유행한다.
다음은 몇 가지 일반적인 플루트 기술을 간략하게 소개합니다.
비브라토 (tr): 예를 들어 6 의 비브라토는 67676767 을 연주하는 것과 같고, 6 은 7 보다 앞선다.
가상 비브라토: 손가락이 흔들릴 때 음공을 완전히 덮지 않는 비브라토의 일종입니다 (반구멍을 누르다).
보잉 (W): 리플이라고도 하는 짧은 비브라토는 주음 위의 손가락이 빠르게 뛰는 것을 의미합니다.
겹침 (다시): 예를 들어 6 의 겹침은 7 17 6 과 같습니다. 6 은 주음이고, 7 17 은 복음에 해당하며, 일종의 장식음이며, 소환음이라고도 한다.
선물음: 음미에 나타나는 장식음은' 선물' 의 음높이를 나타내고 선물음이라고도 합니다.
타이핑 (D): 손가락으로 주음의 다음 구멍을 빠르게 "두드리기" 합니다. 도음이라고도 합니다.
구토 (TK): 단토 (T), 쌍토 (TK), 삼투 (TKT 또는 TTK) 등 토끝으로 살짝 토할 수 있는 기술은 단주 기술이다.
슬라이드: 음표 사이를 이동하는 과정은 "슬라이드" 로, 슬라이드, 슬라이드, 복미 등을 포함합니다. 손가락 운동으로 음공이 천천히 열리거나 닫히거나, 노래와 비슷한 효과 (활음을 가리킴) 를 일으키거나, 숨결 조절을 통해 부드러운 효과 (공기 활음) 를 만들어 낸다.
쪼개짐: 새소리처럼 손가락마다 빠르게 오르내리며 갑작스러운 소리 (무거운 침을 뱉는 소리) 에 맞춰 특별한 소리 효과를 낸다. 화설 (*): 혀의 자연과 지속적인 진동을 이용하여 음표의 밀집과 입자감을 만드는 기술입니다.
달력음: 피아노 부음과 비슷한 빠른 음계 진전. 속도가 빠를 때는 새소리를 흉내낼 수 있다. 상하 통사음이 있다.
강음 (>): 중토와 마찬가지로 주로' 후후' 의 숨결로 소리를 내뱉으며 소리를 강조하는 역할을 한다.
일시 중지: 또렷한 단주, 혀로 발음을 반복한다.
설음 기음: 일반적으로 연음 중 첫 음역이나 무연음의 음표를 연주할 때 혀끝의 발음은 적당히 (가벼운 토보다 약간 가벼움) 하며,' Ti' 음을 낼 때의 동작과 비슷하며, 이 소리들은 매우 또렷하고 긍정적으로 불어난다.
후두음: 화설의 음향 효과와 비슷하지만 화설과는 달리 튀어나온 작은 혀가 목에서 진동한다. 발음이 거칠다.
범음. ): 같은 지법으로 불어오는 소리는 옥타브 관계와 다르며, 힘은 두 옥타브 사이에 있는데, 일종의 과풍이다.
플라잉 (Flying): 한 손의 손가락 하나 또는 손가락 몇 개 (최대 세 개) 가 팔력의 작용으로 하나 이상의 음공에서 빠르게 좌우로 닦는 연주 방법입니다. 강렬한 파음 효과를 낼 수 있다.
달력음: 낮음에서 높음 (상달력음) 또는 높음에서 낮음 (하달력음) 으로 급상승 또는 하강하는 소리를' 달력음' 이라고 합니다. 연주를 요구할 때 손가락의 기복은 분명하고 단호해야 하며, 체험하는 모든 소리가 매우 또렷하고 매끄럽고, 한 걸음 한 걸음 빨리 계단을 오르내리는 것처럼 보이게 해야 한다.
복부 떨림 (-): 복부의 힘으로 조절하여, 숨을 파도처럼 기복을 일으키거나, 빠르거나 느리거나 크거나 작게 하여 감정의 흥분을 표현한다.
화설: 화설은 대나무 피리의 설기로, 이호의 흔들림활과 악기의 스크롤과 비슷하다. 화설은 기류가 혀에 부딪쳐 구르게 하는 파음 효과로, 민간에서는 흔히' 코를 골다' 라고 부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