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소극장 연극과 전통 연극의 차이점과 장점

소극장 연극과 전통 연극의 차이점과 장점

휘황찬란한 소극장의 사회적 원인

소극장 연극은 19 년 말, 20 세기 초 유럽에서 처음 등장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서방 연극의 반상업화, 적극적인 실험 및 탐구의 산물이다. 그것의 가장 큰 특징은: 첫째, 공연 공간이 작고, 투자가 적고, 조작이 간단하다는 것이다. 둘째, 극목은 생활에 가깝고, 형식은 참신하며, 배우는 관중에게 가깝다. 셋째, 연극정신이 뚜렷하고 전위적이다.

현재 소극장 연극 활동이 상당히 활발하다. 북경은 매년 약 2000 회 정도 된다. 남겨진 부인',' 미국에서 온 아내',' 연인' 등 신작들이 선보이면서 소극장 연극 열풍도 상해에서 일고 있다. 연극예술을 사랑하는' 인인지사' 는' 커피+극장' 의 마케팅 모델도 만들어 바 운영과 함께 소극장 연극을 묶는다. 하얼빈 등지에서는 연극' 큰 띠로 작다' 가 연극 시장을 슬럼프에서 구하는 국면까지 나타났다. 이 모든 것은 소극장 드라마의 광범위한 사회적 혜택이 사람들에게 인식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소극장 연극은 왜 이렇게 불붙는가? 이것은 현대 생활의 리듬이 빠르고, 사회적 압력이 크며, 사람과 사람 사이의 소통이 부족하다는 것과 관련이 있다. 급변하는 생활' 이 가져온 불안,' 시멘트 숲' 의 물화 장벽, 각 업종에서 온 수천 명의 사람들의' 경쟁' 은 강한' 호소' 욕구를 불러일으키고, 여러 가지 방법으로' 모인 사람들' 의 기회를 찾아 정신적 위안을 찾게 한다. 소극장의 개방적인 교류는 마음의 불안을 완화시킬 수 있다. 극중 사회핫스팟, 난점, 초점의 복원 또는 확대는 관객들에게 강한 윙윙거리는 소리를 내고, 타인의 생각을 이해하고, 자신의 마음을 살피고, 외로움을 극복하고, 정신을 고양하고, 성인을 만나고, 적극적으로 나아갈 수 있는 기회를 준다.

공연의 형식과 내용은 모두 영혼에 가깝다.

신시기 소극장 연극의 극작의 시야가 넓어 대부분 현실주의를 주체로, 시대에 짓눌린 사람들의 각종 생존 본능, 욕망, 발버둥을 표현한다. 이 연극들은 모든 각도에서 전통 현실주의에 대한 돌파, 발전, 심화를 추구한다.

예술적 표현으로 볼 때 북파 소극장 연극은 웅장하고 깊은 틀 구조에 중점을 두고,' 대, 중, 두께, 두께' 를 주요 심미로 삼고, 춤미는 그림의 전반적인 시각적 충격을 중시하며, 관람객들이 개방적이고 대범한 예술 분위기에서 자신의 진성, 진면목을 체득하여 극중 인물의 풍부한 감정세계를 체득하게 한다. 예를 들어' 연애중의 코뿔소',' 맹인이 코끼리를 만지다',' 두 마리의 개가 생활에 대한 견해',' 사랑이 없는 광상곡' 등의 극은 사회 각계각층의 사람들의 생활 패턴, 두려움, 절망, 발악, 희망, 따뜻함, 심지어 죽음과 환멸을 드러낸다

남파 소극장 연극은 국부적으로 조각하는 것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심미는 섬세하고 교묘하며 부드럽고 쉽다. 섬세하고 부드럽고 우아하며 아름다운 표현 수법을 통해 인물의 섬세하고 완곡한 심리 과정을 표현한다. 최근 몇 년 동안 세계화, 시장화, 도시화의 맥락에서 남방 소극장 연극파는' 도시의 정서' 표현에 더욱 신경을 썼다. 예를 들어 최근 몇 년 동안 상하이 화이트칼라가 주로 소비한 연극' 미국에서 온 아내',' 독신 아파트',' 시중드는 부인',' 상하이 여자',' 9 일 반',' 향수' 는 모두 자산계급 냄새가 난다.

남파와 북파, 소극장 연극의 전반적인 핵심은 백성의 생활을 살피고, 인간 백태를 드러내며,' 고, 대, 전' 을 거부하고' 진선미' 를 부르는 것이다. 게다가 그 자신의 의경이 자유롭고 유연하여 만상을 포괄하며 관객들의 고유한 연극 관념을 크게 새롭게 하고 감상의 시야를 넓혔다.

예술가의 성장의 요람

1960 년대를 돌이켜 보면, 세계 청년 운동이 일어나면서 각국의 청년들은 드라마로 세계와 사회에 대한 견해를 표현했다. 소극장 연극은 유럽, 아메리카, 북미, 아시아, 그리고 유명한 미국 브로드웨이, 외브로드웨이, 외브로드웨이에서 다시 한 번 일어났다. 영국 "프린지 드라마"; 프랑스의' 대중극' 은 연이어 많은 고전 연극을 만들어 많은 예술 대가들을 만들었다.

임조화 감독의' 절대신호' 는 중국에서 이미 28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1982. 국립극장은 많은 유명한 감독과 스타를 양성했다.

수년간의 탐사, 축적, 발전을 거쳐 소극장 연극의 공연은 과거의 큰 무대의' 연극강' 에서 완전히 벗어나, 일부 원생태적인 수법을 운용하고, 배정할 수 있는 모든 연극 수단을 동원하여 사람의 내면세계를 표현하는데 더욱 신경을 쓴다. 공연의 대사, 조형, 춤미, 조명, 의류, 무대 배정은 모두 시대와 함께 발전하는 스타일을 보여준다.

최근 몇 년 동안 고교의 확대에 따라 대학생 취업 형세가 낙관적이지 않다. 소극장 연극의 존재는 의심할 여지 없이 문예를 사랑하는 많은 야심 있는 청년들에게 시전 재능의 광활한 무대를 제공하고, 연극문학, 감독, 공연, 미무, 메이크업, 마케팅에 종사하는 많은 인재들이 소극장을 통해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하여 그들의 미래 발전을 위한 든든한 기초를 다졌다. 한 작품의 완성에는 종종 모든 작곡, 편집, 춤, 성미 인원의 심혈이 응집되어 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소극장은 단결하고, 사람을 키우고, 사람을 승진시키는 예술' 요람' 이다.

소극장 드라마의 장점과 위험

기존의 대극장 연극에 비해 소극장 연극은 뚜렷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하나는 관객과 가까이서 접촉하고 교류할 수 있어 관객들의 참여 열정을 불러일으켜 관객들의 호기심을 만족시킨다는 것이다.

둘째, 소극장 연극은 유연성이 뛰어나 사람들의 생활을 모으고, 생활의 정취가 짙고, 유행하는 기질이 뚜렷한 특징을 가지고 있어, 관객들이 기쁨과 긴장을 얻는 동시에 예술의 향락과 사상의 즐거움을 얻을 수 있게 한다.

셋째, 소극장 연극은 구조가 작고, 제작비가 낮고, 표값이 낮고, 원가가 낮고, 빈도 (공연) 가 높고, 전파되기 쉽고, 받아들이기 쉽다는 장점이 있다. 언제 어디서나 학교, 공장, 기층 공연에 깊이 들어가 더 많은 경제적 사회적 효과를 창출할 수 있다.

넷째, 현대적인 관리 경험과 고급 온라인 발권 시스템을 결합하면 극장은 패키지 조합, 커플티켓, 단체표, 보장표 등 다양한 방식으로' 연극마트' 의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 수 있어 슈퍼마켓에서 쇼핑하는 것처럼 빠르고 쉽게 연극을 감상할 수 있다.

다섯째, 소극장 연극은 우수한 사회문화를 보급하고, 전문 연극 창작 수준을 높이고, 대중예술 감상 수준을 높이고, 연극 전문가와 팬들에게 교류 플랫폼을 제공하고, 우리 시의 연극 발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다.

시장경제의 영향으로 연극가들은 관객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창작 수법, 공연 형식, 공연 스타일을 끊임없이 탐구하고 있다. 소극장 연극은 오늘날 사회의 보편적인 현상을 간파하고 반영할 수 있다. 그 통속성과 친민성이 풍부한 상호 작용은 대중의 문화생활을 풍요롭게 할 뿐만 아니라, 사회적 시범적 의미도 강하다.

그러나 번영의 배후에는 이성과 경각심이 있어야 하며 소극장 연극의 건강한 발전을 제약하고 해치는 숨겨진 위험과 나쁜 현상에 대해 큰 소리로' 아니오' 라고 말해야 한다. 예를 들어, 투자자들의 급공근리의 지도 하에, 예술적 가치가 없는 패스트푸드 문화의 떠들썩함, 흥행을 추구하기 위해, 저속하고 값싼' 노란농담' 을 만들어 관객을 끌어들이는 사람들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흥행, 흥행, 흥행, 흥행, 흥행, 흥행) 상가는 관객의' 우상화, 지명성' 이라는 심리를 이용해 스타, 유명인의 기치를 내걸고, 과도하게 선전하고, 관객을 극장으로 유인하고, 결국' 물건이 맞지 않는다' 는 등의 소리를 질렀다. 이런 판촉 수단은 모두 작은 극장의 건강한 발전을 제한하는' 독종' 이다. 그들은 관중의 이성적인 대우와 용감한 비판이 필요하다. 그래야만 소극장 연극이 생명력과 매력을 영원히 유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