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문학은 전통 경전을 읽는다

문학은 전통 경전을 읽는다

저자: 슈나이더 암

제목: 《수호전》

주요 내용: 송강이 이끄는 농민과 관원 봉기를 주요 멜로디로, 생생한 이야기 (양산영웅이 억압에 반항하고 용감한 투쟁) 를 통해 당시의 사회갈등을 드러내고 봉건통치계급의 부패와 잔혹함을 폭로하며 당시의 첨예한 사회갈등과' 관강제 민반' 의 잔혹한 현실을 폭로했다.

멋진 문장 발췌: 1. 흰 구름은 예로부터 태어나지 않고, 몇 차례 변천하였다.

피를 죽이고 생명을 구하십시오.

3. 눈 속에 옥이 흩어져 있고 부부는 북풍을 등지고 걷고 있다. 눈이 많이 내렸다.

4. 인생 1 세, 초목은 모두 가을이다.

5. 기쁨은 밤에는 너무 짧고 외로움은 증오에 더 길다.

6. 눈물이 있고 우는 소리가 있습니다. 눈물 소리 없이 울다. 눈물도, 소리도, 울지도 않았다.

7. 젊었을 때, 황소의 남편을 감히 비웃었다.

1

린 종 (Lin chong) 은 소리 쳤다: "좋은 도둑! 거기 있어! " 그는 자신의 가슴을 베어 눈 속에 던졌다. 그는 총을 바닥에 놓고, 발을 가슴 앞에 놓고, 옆에 있는 칼을 꺼냈다. 그는 육겸에게 가서 그것을 자신의 얼굴에 대고 소리쳤다. "도둑! 나는 이미 여기에 왔고, 나는 너와 아무런 적의가 없다. 너는 어떻게 나에게 이렇게 할 수 있니? 바로' 살인은 용서할 수 있고, 이해는 어렵다! " 유에게 "하찮은 일을 하지 마라. 치우 차이 나는 감히 오지 못한다. " 린 종 (Lin chong) 은 "배신자! 나는 어릴 때부터 너를 알았지만, 오늘 너는 오히려 나를 해치고 있다! 왜 네 일이 아니야? 그리고 내 칼도 먹어! " 육겸의 상의를 뜯어버리고, 억지로 날카로운 칼을 그의 심장에 뱉어 냈고, 피가 그의 칠구에서 솟아나와 그의 심장을 움켜쥐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2

다만 임충이 침대에 가방을 놓고 누워 있어서 침대 옆에 화염염이 생겼다. 집 뒤에 땔나무 한 무더기가 있다. 몇 조각을 취하여 바닥에 놓다. 초가집을 뒤돌아보니 기가 무너져 북풍에 흔들려 쓰러질 것 같았다. 린 종 (Lin chong) 은 말했다: "이 집은 어떻게 겨울을 견딜 수 있습니까? 눈이 개면 시내에 가서 미장이를 불러서 고치자. " 나는 성질이 급해서 춥다.

셋;삼;3

오송은 먼저 장문신의 얼굴을 두 대 때리더니 갑자기 몸을 돌려 가버렸다. 장문신은 벌컥 화를 내며 미래를 빼앗았다. 그는 송무에게 발길질을 당했고, 장문신은 아랫배에 차였다. 그는 두 손을 한 번 누르자 쪼그리고 앉았다. 송무가 오자마자 오른발은 일찌감치 발로 차서 장문신의 이마까지 직항하여 중간에 차서 아래를 내려다보았다. 송무는 앞으로 나아가서 그의 가슴을 밟고 식초 그릇 크기의 주먹을 들어 장문신을 바라보며 그의 머리를 때렸다. 앞서 말했듯이, 내가 장문신을 맞았을 때, 나는 그늘에서 주먹을 돌렸지만, 나는 먼저 왼발을 날았다. 네가 그것을 명중할 때, 너는 몸을 돌려 오른발을 날아라. 이 점프는' 옥환보, 원앙발' 이라고 불린다.

체험:

수완이 많은 오용, 송강, 무례하고 무리한 jy, 영명하고 결단력 있는 민개, 처제를 죽인 사람, 한 막대기로 홍을 죽인 임충, 힘센 소 같은 루, 날으는 다종. 이 유명한 영웅들은 모두 같은 책인 수호전에 나타났다.

송강과 소헌차이 진의소재는 말할 필요도 없고, 송무의 아름다운 취권과 오용의 수완도 말할 필요도 없다. 천진한 이규 제이는 상당히 거칠다. 그는 무모한 농부가 되는 것에 익숙해져 직업이 없다. 그는 쉽게 화를 내고, 함부로 질문하지 않고, 늘 두 마디 욕하고 세 마디 한다. 결과는 손실이나 아쉬움이지만,'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는 굴복할 수 없다' 는 정신이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그가 영웅적이고 형제들을 위해 무엇이든 할 의향이 있다는 것이다. 나는 특히 그에게 감동을 받았다.

속담에 "산은 높지 않고 요정은 유명하지 않다" 는 말이 있다 오대산은 4 대 불교 명산 중의 하나이다. 물론, 모든 사람이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더구나 루다와 같은 살인사건이 있는 살인자는 말할 것도 없다. "수호전" 을 본 사람들은 모두 루타이타진관서, 오대산에서 소란을 피우는 이야기를 알고 있다. 그가 어떻게 유명한 고사에서 스님이 되었는지는 자세히 보지 않으면 읽을 수 없을 것이다.

루다 세 주먹으로 정화 후 도망쳤다. 어느 날 그는 우연히 대주 안문현 사거리에서 구조된 김노인을 만났다. 김 씨의 딸은 기러기의 부자 조만과 결혼했다. 조웨이가 김씨의 딸을 데려갔기 때문에 루다는 자연히 그의 큰 은인이 되었다. 그가 받은 보답은 바로 물방울의 은혜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조 선생과 오대산의 관계는 보통이 아니다. 사내의 지젠 장로는 그의 형이고, 조상은 절에 돈을 기부한 적이 있으며, 사내의 대은인이다. 조 선생은 사찰에서 정원을 하나 샀고, 사찰은 그에게 삭도를 하고 출가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래서 조 씨는 이 정원을 루다에게 주었지만 충분하지 않았다. 조 씨는 또한 절에' 수집비' 를 냈는데, 이는 조 씨가 루다를 데리고 산에 올라가 진장로를 만날 때 특별히 준비한' 선물' 이다. 조선생의 정원과 고정비용이 없다면 루다는 큰 기술을 가지고 오대산의 대문에 들어갈 수 없을 것이다. 유명한 불교 승려 루신지가 되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나는 또한 수호영웅 중 한 명의 흑인이 있다는 것을 분명히 기억한다. 그는 결과를 따지지 않고 성질이 급하다. 그는 종종 사소한 일로 다른 사람과 충돌하여 살인까지 초래한다. 그러나 그는 길의 굴곡을 볼 수 있고, 칼을 뽑아 그 불량한 사람들을 도울 수 있다. 실생활에서는 이런 짜릿한 사건은 없지만' 의' 자는 우리 생활에 가득하다. 친구에게 충성하는 것은 효의다. 다만 우리가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이나 일을 공정한 시각으로 바라보는 것이 현실의 정의감이다. 일본이 중국을 침략했을 때, 충성으로 가득 찬 많은 혁명 선열들이 선혈로 필사적으로 살아서야 오늘날 번창하는 조국을 이루었다. 동존서는 목숨을 바쳐 토치카를 폭파했고, 황계광은 자신의 가슴으로 적의 기관총을 막았다. 이것들은 모두 염황 자손의 정의감의 연속이다.

사람은 하느님을 믿지 않을 수 있지만' 신성' 은 믿지 않을 수 있다. 현재 우리 청소년의 가장 중요한 임무는 우리 조국을 더욱 번영하게 만드는 것이다. 그러므로 이것은 또한 우리 민족 정의의 근본이다. 이런' 신성' 을 믿고 자신의 손으로 이런' 신성' 을 지키자.

O(∩_∩)O 하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