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대반 게임의 교안 설계.
대반 게임의 교안 설계.
가르치는 유치원 교사로서 교안을 작성해야 하는 경우가 많으며, 교안은 교학 수준 향상과 연구활동 전개에 유리하다. 다음은 제가 여러분을 위해 마련한 대반 게임의 교안 디자인입니다. 네가 좋아하길 바래!
대규모 게임 수업 계획 디자인 (선정 문장 1) 활동 목표:
1, 걸상 게임 체험을 풍부하게 하며 힘과 균형의 자질을 높인다.
2. 또래들과 노는 즐거움을 느끼고 협력의식과 능력을 키운다.
3. 함께 게임을 만드는 즐거움을 경험하십시오.
나는 게임과 경험에 참여하는 것을 좋아한다.
이벤트 준비:
벤치 4 개 (6-8 명 앉을 수 있음)
활동 프로세스:
1. 선생님과 아이들 * * * 벤치를 메고 회의장에 들어가 악기를 놓고 조건에 따라 조를 나누다.
2, 기술을 연마하다. 뽀빠이 상황을 소개하고 어린이들이 워밍업 운동을 하고 있다.
수영 모방 연습: 평영 자유형 등.
(2) 의자의 균형 연습: 전방 패스, 측면 패스, 앞발 행진 연습 등.
3. 연습해 보세요. 그룹별로 아이들은 다리를 나누어 벤치에 앉아 같은 방향을 향하고, 단체로 그들을 지정된 곳으로 옮기려고 노력한다.
(1) 어린이들이 집단적으로 토론하고 움직이려고 합니다.
(2) 교사는 아이의 활동, 협력 및 안전 문제에 관심을 갖는다.
4. 의견을 교환합니다. 선생님은 각 조의 아이들의 게임에 따라 적절한 평론을 진행하여 해결해야 할 문제를 제기하고 다시 단체로 요트 게임을 연습했다.
5. 각 그룹의 아이들에게 게임방법과 체험을 차례로 시연하고 단체로 관찰한 후 연습하도록 초청한다. 연습 과정에서 선생님은 실제 상황에 따라 게임을 재구성한다.
6. 팀 경기. 아이들은 조를 나누어 배 경주를 한다.
7. 느긋한 게임: 마음의 느긋함과 동작의 느긋한 형태로.
교육 반영:
게임은 아동의 주체성과 개인화된 교육을 촉진하는 데 가장 적합한 형식이다. 따라서 교사는 적극적으로 생각을 행동으로 바꾸고, 활동 중에 아이의 흥미를 관찰하고 포착하고, 시기적절하게 지도하고, 아이들이 더 깊이 게임을 하도록 독려하고, 건강한 게임에서 더 많은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대형 게임 수업 계획 설계 (선정 bis) 활동 목표
1. 아이들의 주의력을 장기간 단련하다.
2. 아이들의 흥미를 자극하고, 아이들이 집단활동에 참여하는 적극성을 동원한다.
3. 게임의 규칙을 준수하고 단체 활동에 참여하는 즐거움을 느낄 줄 안다.
4. 아이들은 완전한 표준어로 교류할 수 있다.
교학의 중점과 난점
아이의 연기 능력을 단련하다.
준비할 활동
소품 준비: 드럼 하나, 꽃 한 송이, 짧은 막대기 하나.
활동 과정
1. 선생님은 게임의 규칙을 간단히 소개하셨다.
선생님이 눈을 감고 북을 두들기자 아이들은 금방 꽃을 지나갔다. 북소리가 멈추자, 누가 꽃의 손에 떨어지면, 연단에 올라 모두에게 프로그램을 공연한다.
게임을 시작하다
아이들이 프로그램 하나를 공연했다.
교사는 시기적절한 격려와 칭찬에 주의해야 한다.
3. 잘하는 아이들에게 작은 보상과 구두 칭찬을 준다.
연장: 귀국한 후, 부모님에게 재능을 가르쳐 달라고 하세요.
반성을 가르치다
이 행사는 효과가 좋지만, 교사와 학생 간의 상호 작용이 부족하고, 칭찬할 때 어찌할 바를 모르는 아이들도 있다. 우리 선생님은 평소에 아이들에 대한 관심이 부족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므로, 가르침에서, 반드시 사랑과 인내심을 가지고, 아이를 위해 밝은 하늘을 떠받치고, 아이를 위해 따뜻한 "집" 을 지어야 한다.
대형 게임 수업 계획 디자인 (선택 3) 활동 목표
1, 아이에게 밧줄을 어떻게 하는지 알려 주세요.
2. 아이에게 폐재료로 줄을 만들도록 지도하다.
농촌 자원을 최대한 발휘하십시오-로프를 만드십시오.
4. 아이들의 사고와 구두 표현 능력을 발전시킨다.
5. 또래 및 선생님과 상호 작용하고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준비할 활동
1, 일부 로프
2. 폐포조
3, 짚, 풀, 초가지붕 등
활동 과정
(a) 아이에게 밧줄을 어떻게 하는지 알려 주다.
1, 밧줄 하나 주세요
(1) 선생님과 어린이 * * *
(2) 로프의 용도에 대해 토론하십시오
선생님 요약: 밧줄은 줄넘기, 줄넘기, 뱀춤 등 많은 게임을 할 수 있다. 물건을 묶는 데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밧줄은 재미있기도 하고 유용하다.
(b) 폐기물을 이용하여 아이가 밧줄을 만드는 흥미를 불러일으키다.
1, 수폐포, 신문, 각종 풀.
선생님: 얘들아, 여기 낡은 천, 신문, 풀이 많이 있어. 우리는 그것들을 밧줄로 만들어 놀 수 있습니까?
양: 좋습니다. 이 물건은 밧줄로 만들 수 있습니까?
선생님: 네, 물론입니다. 먼저 어느 아이가 머리를 써서 밧줄을 만드는 것을 좋아하는지 보자.
2, 아이들이 밧줄을 만드는 단계를 탐구하게하십시오.
3. 선생님은 천, 풀, 신문지로 밧줄을 만드는 절차를 시연했다.
4, 선생님과 아이 * * * 같은 조작-밧줄 만들기
5. 교사 순회 지도
선생님 평가: 우리 반 아이들은 총명하고 유능해서 버려야 할 폐기물로 이렇게 특색 있는 밧줄을 만들었어요. 대단해요! 다음 행사에서는 우리 스스로 밧줄로 게임을 하자.
행사가 끝나다
1, 아이에게 자신의 밧줄을 평가하게 하다.
토론: 이 폐식들은 또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활동반성
이 활동은 아이들이 흥미를 느끼는 것이다. 아이가 활발하고 움직이기 때문에, 그들로 하여금 장시간 앉아서 너의 말을 듣도록 하는 것은 분명 이득이 되지 않을 것이다. 정적과 역학을 결합해야만 활동을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이 행사는 아이의 현재 발전 수준에 부합한다. 모든 아이들은 활동에 흥미가 있고 활발하며 적극적이다. 행사 중 아이들은 게임의 즐거움을 느끼고, 밧줄의 변화를 탐구하는 데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전통적인 교학 모델을 깨고, 더 이상 과거 선생님이 가르치지 않고, 아이들은 수동적으로 공부한다. 유아의 탐구정신을 키우고, 유아가 실제로 탐구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조건을 만들고, 노는 과정에서 유아의 자주성을 충분히 동원하며, 자기인식, 몸짓, 언어, 사고력, 상상력 등에서 관련 발전을 얻는다.
활동은 유아의 탐구정신을 키우고, 유아가 실제로 탐구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조건을 만들고, 과학 탐구의 과정과 방법을 느끼고, 발견의 즐거움을 경험한다.
대형 게임 수업 계획 설계 (선정 4) 교육 목표:
1. 아이들에게 음악의 높낮이에 따라 다른 동물의 출현 순서를 구별하도록 가르친다.
2. 아이들이 음악을 느끼고 음악을 연주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줍니다.
3. 즐겁게 음악을 듣고 게임 활동에 참여하세요.
교육 준비:
이동식 프로젝션 필름 세트, 토끼와 사나운 동물에 관한 음악, 어린이 수와 같은 토끼 머리 장식, 늑대 머리 장식, 플라스틱 거품으로 만든 벽돌 몇 개; 프로젝터 한 대와 녹음기 한 대.
교육 중점 및 어려움:
서로 다른 수준의 음악을 구별하고 음악을 이해하다.
2. 몸짓으로 음악을 표현합니다.
교육 피드백:
시정 조치: 교육 후기:
교육 과정:
첫째, 음악 리듬, 새로운 수업 소개.
음악을 듣고 각종 작은 동물의 모방 동작을 하다.
이야기: 꼬마야, 선생님은 너희들이 모두 작은 동물을 좋아한다는 것을 알고 있으니, 선생님에게 너희들이 어떤 동물을 좋아하는지 알려줘, 알았지? "어린이 무료 토론 보고서"
오늘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아주 듣기 좋은 이야기를 들려주고 싶어 한다. 듣고 싶어?
둘째, 새로운 수상 게임 "용감한 토끼"
1 .. 투영을 보고, 이야기를 하고, 아이들에게 게임의 줄거리를 이해하게 하다.
선생님은 슬라이드를 조작하면서 울창한 숲 속에 토끼 한 마리와 그녀의 아이들이 살고 있다고 설명했다. 어느 맑은 날, 토끼 어머니는 그녀의 아이들을 데리고 숲으로 가서 버섯을 따러 갔다. 토끼들은 걸으면서 구경하면서 따는 게 너무 즐거웠다. 갑자기 사나운 늑대 한 마리가 숲 깊은 곳에서 나타났다. 늑대는 이미 여러 번 음식을 먹지 않았다. 그는 토끼 무리를 보고, "이것은 맛있는 식사의 좋은 시기라, 그래서 발톱을 펴고 그들에게 뛰어갔다" 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바로 이때 토끼 엄마가 소리쳤다. "용감한 토끼, 이리 와서 늑대와 싸워라!" 토끼들은 엄마의 울음소리를 듣고 땅 위의 석두 들을 용감하게 주워 늑대에게 던졌다. 늑대는 부딪혀 비명을 지르며 꼬리를 끼고 달아났다. 토끼들은 즐겁게 노래하고 춤을 춘다.
아이들에게 게임을 가르치고 게임의 즐거움을 느끼도록 가르치십시오.
(1) 선생님은 먼저 토끼 엄마와 늑대를 만들어 아이와 한 번 놀았다.
(2) 한 아이를 늑대로, 교사와 학생이 한 번 게임을 하도록 초대한다.
대형 게임 수업 계획 설계 (선정 5) 활동 목표:
1, 작은 손 근육의 유연성을 높여 아이의 손재주를 자극한다.
사고의 유연성을 개발하고 창의력을 자극하십시오.
이벤트 준비:
빨간 끈은 인원수와 마찬가지로 다양한 색깔의 끈이 있습니다. 음악 반주' 친구 열 명이 나와서 걸어간다'' 손목을 돌리니 정말 공교롭다'
활동 프로세스:
먼저 시작 섹션:
1, 워밍업 활동: 손가락과 손목 연습' 10 명의 친구가 나왔다' 는 음악에 동반한다.
2, 로프의 기본 모양을 검토하십시오:
선생님: 꼬마야, 우리는 이미 그 기본 모양을 배웠다.
젊은: 중지, 검지, 손목의 기본 모양.
선생님: 여러분 스스로 연습해 보세요. 누가 모퉁이를 빨리 돌고 잘 작동하는지 보세요. 선생님은 지도를 관찰할 것이다.
둘째, 기본 부분: 트위스트 로프 패턴 "대추" 학습
1, 선생님: 오늘 선생님께서 아이들에게 새로운 무늬를 만들어 주실 거예요. 그것이 어떻게 생겼는지 보세요.
선생님은 이 모델을 시범했다.
선생님: 어떤 건가요?
양: 큰 공, 동전, 귤, 태양 ... 대추 ...
선생님: 정말 대추같아요. 그럼 대추라고 부르자. 우리 같이 공부할까요?
2. 선생님께서 시범과 설명을 해 주셨다.
A. 양손으로 손목을 잡고 손바닥을 바깥쪽으로, 입을 벌리는 호랑이 두 마리처럼.
B. 밧줄 두 개를 물고 돌려라.
C, 호랑이 꼬리 두 마리가 밧줄 하나를 눌러서 밧줄 하나를 고르다.
D, 가운데 손가락 교차 손바닥 아래 로프.
E, 양손 엄지손가락 새끼손가락의 밧줄을 풀고 정리해서 대추로 바뀐다.
3, 유아를 데리고 점진적으로 운영한다.
4, 아이들은 스스로 트릭을 연습하고, 선생님은 중점적으로 지도한다.
5. 선생님: 꼬마야, 너도 그 무늬들을 뒤집을 수 있어.
소년: 국화, 낙하산, 큰 그릇, 고양이 귀, 나팔꽃 ...
선생님: 그럼 우리 밧줄 패턴 전시회를 갖자. 아이들이 도안을 뒤집고 전시하다.
셋째, 끝 부분:
1, 선생님: 끈으로 또 무슨 게임을 할 수 있어요?
소년: 밧줄로 사진, 숫자, 병음을 넣으세요.
선생님: 어린이들에게 스스로 파트너를 선택해 그림을 맞추라고 하세요.
어린이 단체 활동
2, 음악과 함께, 활동 "손목을 돌리면 정말 똑똑하다", 활동 자료를 정리한다.
활동 반영:
이 행사는 유아들이 모방하고 연습하기 쉬운 나이 특징을 충분히 발휘하고 사고의 유연성, 기억력, 관찰능력을 발전시켜 조작 시 손근육의 유연성을 높였다. 작은 밧줄이 아이들의 손에 있는 법보가 되어 오색찬란한 도안을 환화하여 아이들의 꿈을 엮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