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의 소수민족은 어떤 의상과 춤을 가지고 있습니까?
중국의 소수민족은 어떤 의상과 춤을 가지고 있습니까?
1, 갈대 춤:
갈대춤은 이미 송곡처럼 사라졌는데, 지금은 주로 공연춤과 흥청망청 춤의 두 종류로 나뉜다. 공연 춤은 주로 춤 스텝의 변화에 나타난다. 노래가 한 단락에서 다른 단락으로 바뀌면 상체, 머리, 손, 팔을 잡고 오른쪽 춤으로 바꾼다. 이런 종류의 춤은 주로 Sheng 팀이 스스로 연주하거나 행진곡에서 천천히 입장하는 Lusheng 댄스입니다.
갈대 흥청망청 춤은 사승평에서 열리는 대형 갈대 춤이다. 이런 갈대춤 리듬감은 강하고, 동작이 빠르고, 감정이 분방하며, 번개와 천둥, 바람이 불며, 분위기가 불처럼 뜨겁고, 매우 뜨겁다.
2. 동 의상
여성은 민소매 상의, 와이드 팬츠나 플리츠 스커트로 은장식을 착용하고 있습니다. 남자는 칼라가 없는 반바지, 긴 바지, 동아손수건 (큰 손수건) 입니다. 동 천, 자체 방사, 자체 직조, 자체 염색, 청청, 보라색, 흰색, 파란색.
둘째, 조선족
1, 부채춤을 추다
한국 사람들 사이에서 유행하는 춤. 거의 Z 천년이 전해졌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독무였거나 둘이서 돌았다가 나중에는 무리지어 춤을 추었다. 부채를 소품으로 하는 주요 동작은' 활양춤' 과' 서미춤' 이다. 느린 리듬의 음악과 함께 무용수들은 붐 속에서 춤을 추며 손에 든 부채로 아름다운 도안을 만들어 강한 민족적 특색을 보였다.
부채춤, 일명' 백붕춤' 은 하니족의 민간 무용으로 운남홍강 남안의 하니족 지역에 전해진다. 전설은 백붕을 기념하는 것과 관련이 있는데, 현지인들은 이것이 평화와 자유의 상징이라고 생각한다. 이것은 신의 집단 춤이다. 무용수는 흰 옷을 입고 양손에 깃털 부채를 들고 있다. 춤을 출 때 부채를 휘두르며 흰 오리의 비상자세를 모방하고, 동작이 아름답고 부드럽고, 지방과 민족적 특색이 풍부하다.
2. 한국 의상
아직도' 백의민족' 이라고 불린다. 여자는 전통적인 치마 정장을 입고 입으면 매우 비싸다. 작은 등롱소매의 짧은 외투로 꽃끈으로 묶여 있습니다. 하치마는 기마라고 하는데, 하이웨이스트 롱스커트이고, 아가씨는 통일치마이며, 결혼 후 치마를 입습니다. 뾰족한 선화. 남자는 버클 없는 셔츠, 짙은 색 조끼, 등롱바지 (Peggy) 와 베일을 칠한 모자를 입었다.
셋. 티베트족
1, 탭 댄스
티베트족 민간 가무는 처음에는 궁정춤이었다. 춤을 출 때 발로 춤을 추고, 단단한 밑창 신발을 신고, 팔은 발과 함께 움직이며, 활신, 돌아서는 등의 동작을 동반한다. 음악의 리듬에 따라 발차기를 하며 춤을 추며 내면의 감정을 표현합니다.
플룻, 양금, 칠현금, 방울, 진월 반주와 함께 춤을 추며 민가를 동반한다. 가사가 생동감 있고, 곡조가 유창하며, 춤 동작이 생동감 있고, 리듬이 느림에서 빨라진다. 그것이 절정에 이르렀을 때, 갑자기 끝 단계로 끝났다.
2. 티베트족 의상
장포는 전통적으로 네크라인이 열려 있고, 오른쪽 허리, 허리띠가 있는 큰 가운으로 모피 등 직물로 만들어졌다. 목축 지역의 양가죽 가운은 가운에 매달리지 않고 끈으로 밑부분을 묶으면 이불로 쓸 수 있다. 농촌 여성들은 여름과 가을에 민소매 가운을 입는다.
남자는 가운을 입을 때 오른쪽 소매를 입는 것에 익숙하다. 여자 가운에는 긴 내치마와 반팔이 있고 앞에는 밴딩 (끈이라고도 함, 가로줄로 장식된 앞치마) 이 있습니다. 장화를 신다. 남자는 모자나 가죽 모자를 쓴다. 또한 티베트 산남지역의 여성들은 여름에 조끼 옷을 입고 있는데, 이것은 단추가 없는 긴 조끼로, 왕왕 검은색이다.
넷. 다이족
1, 공작춤을 춘다
다이 민속 무용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운남 다이 지역에서 유행하다. 태족 사람들은 공작새를 상서로운 상징으로 여기고 공작춤을 추면서 아름다운 축원을 표했다. 민간 공작춤의 공연 형식은 비교적 간단하다. 보통 한두 명만이 춤을 추는데, 발드럼, 아연 징 등이 동반된다.
연기자는 공작으로 분장하는데, 그 춤 동작은 대부분 공작새 동작에 대한 모방과 미화, 동작이 씩씩하고, 이미지가 아름답고, 감정이 섬세하며, 춤 자태가 우아하다. 해방 후 가공 개선을 거쳐 옷도 개선되어 많은 새로운 동작이 추가되었다.
무릎의 부드러운 기복, 몸과 팔의 다채로운 삼방향 구부리기, 강유하고 경제적인 동작 리듬, 종아리의 민첩한 운용, 공중들기, 복받이, 가슴 펴기, 머리 올리기, 눈을 들어 올리는 교묘한 조화를 통해 춤을 더욱 아름답게 한다.
2. 다이 의상
Xishuangbanna 에서 여성은 좁은 소매 짧은 외투, 긴 치마, 은띠입니다. 덕홍지역 여성들은 결혼하기 전에 큰 단추 저고리, 양복바지, 작은 허리, 결혼 후 더블 단추 저고리, 검은 치마를 입는다. 신평, 원강 일대에서는 여성의 블라우스가 허리와 치마단에 은태슬 장식을 수놓은 경우가 많기 때문에' 화요다이' 라고 불린다. 남자들은 보통 흰색이나 파란색 천의 작은 소매 상의와 바지를 입는다. 그들은 추운 날씨에 담요를 입는 것에 익숙하다.
다섯째, 투지아
1, 애도 춤
토가의 제사 춤. 노인이 사망한 후, 오서토가는 점프로 노인에게 제사를 지내고, 서서토가는 상가를 틀고 카드를 춘다. 동시에, 모든 춤은 애도 속에서 점프한다. 후베이 서부의 장례식 춤이 가장 특색이 있다. 보통 한 사람이 영전에 북을 치고 선창을 하고, 다른 두세 명은 한 조로 노래하고 춤을 추며, 장례자는 대부분 남성이다.
내용에는 역사, 제작, 사랑 등이 포함됩니다. 그리고 대부분 즉흥 작사입니다. 동작은 새와 짐승과 인간의 노동과 전쟁을 흉내낸다. 예를 들면 제비 한 마리가 진흙을 물고, 호랑이 한 마리가 산을 내려가고, 미녀가 머리를 빗는 것과 같다. 머리, 손, 어깨, 허리, 엉덩이, 팔, 발이 함께 움직이며 춤을 추면서 노래를 부르며 마실 수도 있다.
주요 동작은 팔자보, 손 감기, 허리 구부리기, 무릎 구부리기, 엉덩이 스윙이 필요합니다. 동작이 과장되고, 단순하고 난폭하며, 양강의 아름다움을 지니고 있으며, 형상화된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사실적이다. 상춤의 창곡은 때로는 높고 강렬하며, 때로는 나지막하고 느긋하지만, 전체 댄스곡은 즐겁고, 슬픔감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투지아 의상
여성의 전통 복장은 큰 소매가 좌측으로 블라우스를 걸치고, 팔분치마는 현재 보통 우측으로 블라우스, 트리밍 바지, 블루 천 머리, 자수화, 은장식을 하고 있다. 남자는 더블 버클이나 비파 버클이 달린 블라우스 반바지로 머리에 청천으로 덮여 있다. 시냇물, 홀천, 즉 스스로 짠 푸른 흙천이나 삼베를 많이 사용한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민족 무용
Baidu 백과 사전-중국 소수 민족 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