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조국의 찬란한 문화, 유구한 역사 관련 자료
조국의 찬란한 문화, 유구한 역사 관련 자료
1, 지역문화
중국은 지역이 광활하고, 각지의 문화는 수천 년의 발전을 거쳐 점차 뚜렷한 지방특색을 띠며 중화문화의 * * * 성을 갖추고 있다. 주체 민족 한족 외에도 티베트족 몽골족 등 소수민족도 자신의 특색을 지닌 지방문화를 가지고 있다. < P > 중화문화는 주로 산둥, 하남, 산시, 산시, 허베이 일대의 황하 유역으로 나눌 수 있다. 쓰촨, 운남, 구이 저우 일대의 양쯔강 상류; 호남, 호북, 장시 일대의 양쯔강 중류; 안후이, 절강, 장쑤 일대의 양쯔강 하류; 동북지역 내몽골 지역 신강 지역 티베트, 칭하이, 쓰촨 서부 등지의 티베트 지역; 광동 광서 일대의 주강 유역, 푸젠의 민강 유역 등.
① 황하 문화 (북부): 중원 문화, 골목문화, 진롱문화
② 장강문화 (남부): 초문화, 가시추 문화, 호남문화, 오문화, 월문화, 휘장 문화, 장시 문화, 강회문화 복식 < P > 는 중화문명의 역사 장하에서 한복으로 불리던 의상으로, 삼황오제부터 명대 천년에 이르기까지 중화문명의 주체 의상을 대표하고, 명나라 말년 청나라 만주족 통치자가 관내로 입성한 뒤 삭발을 통해 한족 사람들에게 만주족 의상을 입도록 강요하여 중원지구의 한족 전통 의상을 잠시 중단했다. 현재 많은 젊은이들이 한족 전통 의상을 회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3, 음식문화 < P > 중화음식문화, 일본과 한국에서는 중화요리 또는 중국요리, 유럽은 당식이라고 부르며 중화문화의 일부이며 동아시아 지역의 음식문화에 큰 영향을 미쳤다. < P > 쌀과 분식은 주요 두 가지 유형이다. 중국 남부와 북방에서 벼를 재배하는 지역은 쌀밥을 위주로 하고, 밀을 재배하는 지역은 분식을 위주로 하며, 각지의 다른 식량 작물 (예: 옥수수, 고량, 곡류, 감자류 작물) 도 잡곡으로 다른 지역의 주식으로 자리잡고 있다.
4, 중국장기 < P > 중국인은 고대에 중국장기, 바둑, 바둑 등 중요한 바둑 게임을 발명했다. 무술은 중화 문화의 전형적 대표이다. 중국도 고대 축구의 고향이다. < P > 중국은 여전히 스모의 기원이다. 사마천은' 사기 황제 본기' 에서 "치우의 머리에 뿔이 있고, 황제와 뿔이 있고, 뿔이 사람을 대적하고, 이 창주를 치우극으로 삼았다" 고 기록했다. 서원 7 세기까지 윤공천황의 장례식 (서원 453 년) 에서 중국은 특사를 일본 공연소 춤에 파견해 중국 스모가 처음으로 일본에 들어온 것으로 알려져 일본의 원래 스모에 영향을 미쳤다.
5, 종교 < P > 도교는 중국 본토에서 생겨난 종교 형식이다. 불교는 한대가 중국에 들어온 이후 중화문화와의 끊임없는 교류에서 중화문화의 일부로 융합돼 한전 불교라고 불린다. 유가는 순수한 종교 형식은 아니지만, 유가는 종교를 대신할 수 없고 도착할 수 없는 높이를 가지고 있다. 중국 전통문화는 유가를 주체로 하고, 종교신앙은 조상 신앙을 위주로 한다. < P > 역사상 한족의 일부는 도교와 불교를 믿는다. 나중에 천주교와 기독교가 중국에 들어오자, 또 어떤 사람들은 이 종교를 믿기 시작했다. 수천 년 동안 인심을 중심으로 윤리교육을 중시해 공자와 맹자 사상체계에 의해 형성된 유가학설이 한족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 P > 이 밖에도 관공 신앙, 어머니조 신앙, 삼산왕 신앙, 악왕 숭배로 대표되는 충렬한 신앙 등 다양한 중국 본토와 각지의 지방적 신앙이 있다.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헌원황제와 제사공은 모두 대표적인 신앙색채를 지닌 활동이다. < P > 는 세계 4 대 문명 고국 중 하나로 중국의 역사 문명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화하 5 천 년의 역사는 황하, 창장처럼 근원에서 굴러온다. 확장 자료 < P > 중화문화는' CCNGC' 로 축약되며, 한하 문화, 한문화라고도 하며, 중원 문화를 바탕으로 끊임없이 진화하고 발전한 중국 특유의 문화를 가리킨다. 천년이 넘는 시간사의 변천을 거쳐 중국의 주요 고대 문명들이 장기적으로 서로 영향을 미치고 융합하였다. 오늘날 찬란한 문화를 가진 중국은 다채로운 문화 요소를 가지고 세계 동방에 우뚝 솟아 있다. < P > 중화민족의 신농시대 이전의 정치형태는 부족정치였고, 부족의 지도자는' 무당' 이었다. 이런 견해는 전통의 인지와 크게 다르다. 역사적으로 사람들의 인지에서' 무당' 은 미신이고,' 무당' 은 귀신인 척하고 지식이 없는 것이다. 사실 선민의 원시시대' 무당' 은 과학자이고' 무당' 은 지식의 권위를 대표한다. < P > 원황시대에 선민 지식은 아직 열리지 않았다. 지상의 산천 강, 기후변화의 비바람과 번개 등 자연의 다양한 현상을 볼 수 있다. 모르기 때문에, 마음이 의심스럽고 무섭다. < P > 이런 의혹에 대한 답을 얻으려면' 무당' 에게 가르침을 청해야 한다. 무당' 은 이런 현상에 대해 관찰, 사고, 분석 등의 과정을 거쳐 내린 결론은 바람, 비, 비, 우신, 천둥신, 전기, 전기, 전기, 전기, 전기, 전기, 전기, 전기, 전기, 전기, 전기, 전기, 전기, 전기 < P > 신주재론, 현대인들은 너무 비과학적이고 미신적이다. 그러나 당대 과학자들이 우주 현상에 대한 해설을 보장할 수는 없다. 천년이 지나면 반드시 옳을 것이다. < P > 또한 인간은 스스로 처리할 수 없는 두 가지가 있어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청해야 한다. 첫째, 생리적이고, 사람은 아프지 않은 것이 없다. 인생에 병이 나면 반드시 의사에게 진찰을 받아야 한다. < P > 둘째, 심리적인 것이다. 사람은 한 가지 일을 해야 한다. 사전에 항상 득실을 앓고, 이리저리 생각하고, 망설이고, 이때 다른 사람에게 조언을 청해 참고해야 한다. 마음속에 망설이는 일이 있으니, 절친과 상담하거나 전문가에게 문의해야 한다. 원시 시대에 이 두 가지 일이 발생하여 같은 사람, 즉' 무당' 에게 도움을 청했다. 고대 "문" 글자로 "의사" 를 쓰고, 부점의 "점" 자를 증명할 수 있다. < P > 호모 사피엔스 시대에는 이미 문화가 나타나기 시작했는데, 이 시기에 고고학적 발견으로 직물과 장례식이 있었고 신석기 시대는 이미 경작을 알기 시작했다. 호남에는 이미 문헌에 최초의 인공경작이 기재되어 있으며, 군거문화가 나타나 씨족공사를 형성하기 시작했다. 중원지 고고학적 발견 서원 7 년 전 ~ 1, 년 전의 배리강 문화, 자호문화 등은 이미 원시 농업, 가축 사육업, 수공업생산을 위주로 어업을 보조하는 원시 씨족 사회에 들어갔다. < P > 지난 21 세기부터 17 세기 하왕조 말기까지 하남 낙양 이리 문화는 이미 중국 최초의 도성이 나타났고, 이속 유적지 중 청동작은 현재 알려진 중국 최초의 청동 용기였다. < P > 는 송석을 박은 수면 동메달 장식도 있어 현재 알려진 최초의 구리 상감 옥석 제품이다. 옥기에는 규, 장, 규, 연, 고, 칼 등의 용품과 정교한 도자기가 있습니다. 이리강 문화의 유적은 연구를 통해 상인의 초기 왕조가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상초에서 중기 정권까지 여러 차례 변동을 겪었고, 판경은 은허로 수도를 옮기기 전에 이미 여러 차례 수도를 이전해야 하며, 이리 유적지도 버려진 수도 중 하나일 것으로 보인다. < P > 황하 하류에 나타난 양사오 문화와 용산 문화 외에도 서원 전 25 ~ 15 년의 하무두 문화가 있다. 이들 유적은 신석기 시대 전반기에 중국의 북쪽과 남쪽을 불문하고 농경문화가 발전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 P > 싼싱두이 유적지가 발견됨에 따라 고대 쓰촨 일대 (고촉) 는 매우 높은 문명에 이르렀으며, 바촉 지역 등 장강유역과 황하 유역이 중화고문명의 발상지와 동등하다는 것을 증명했다. 그리고 각지의 문화는 서로 교류하고, 함께 이전의 문화유산을 계승하는 것도 중화문화 초기도 다원적으로 발전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으며, 중원 문화는 주체라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 < P > 이후 야오 순 우 하 상 주 등 시기의 발전을 거쳐 성숙해졌고, 중원 문화 바촉문화 오월 문화 치루 문화 추 문화 등 이들 지역 문화 * * * * 는 중화문화의 초기 주체인 한하 문화를 구성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중국 문화, 중국 문화, 중국 문화, 중국 문화, 중국 문화, 중국 문화, 중국 문화, 중국 문화, 중국 문화, 중국 문화, 중국 문화, 중국 문화)
참고 자료: 중국 문화-바이두 백과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