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간단한 기보법 이전에는 어떤 기보법을 사용했나요?
간단한 기보법 이전에는 어떤 기보법을 사용했나요?
국내외에서 사용되어 현재 사용되고 있는 표기법은 다양하다. 중국을 예로 들면 고대와 현대에 사용되는 표기 방법이 많이 있습니다. 전국시대에 위영공(魏靈功) 휘하의 시연(吉况)이라는 음악가가 특정한 기보법을 사용하여 음악을 기보할 수 있었다고 한다. 기록에 의하면 중국 수당시대에는 공치보와 가자보가 제작되었고, 송나라에서는 속된 서예가 제작되었다고 한다. 공치푸는 여러 차례 변형되어 오늘날에도 민속 예술가들에 의해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현대에는 중국에서 간이 기보법과 오행 기보법을 더 많이 사용하고 있으며, 간이 기보법을 사용하는 사람이 가장 많다. 글로벌 관점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도구는 직원입니다. 역사적 발전과정에서 음악의 내용과 요구의 차이로 인해 다양한 표기법이 생겨났다. 고금의 고금악보, 징과 북의 징과 북악보, 중국민속에서 사용하는 오행악보, 간이악보, 공치악보 등이 있다. 다양한 기보법이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지만, 21세기 현재에도 음악을 완벽하게 녹음할 수 있는 기보법은 세상에 아직 없습니다. 예를 들어, 음높이, 강도, 속도의 미묘한 차이와 많은 장식적인 소리의 연주 방법은 모두 연주자의 다양한 이해를 바탕으로 구체적인 분석과 처리가 필요합니다. 올바른 기보법은 창작과 연주 모두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음악을 공부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기보법을 잘 이해하는 것이 작곡을 공부하는 사람에게는 특히 중요합니다.
고대 그리스 음악에서는 성악과 기악의 표기에 각각 두 가지 서로 다른 텍스트 기호 세트가 사용되었습니다. 중세 그레고리오 성가, 비잔틴 성가, 초기 다성 음악 역시 표기법을 사용했습니다. 오늘날에도 여전히 세계에서 볼 수 있는 표기법은 주로 19세기 초에 등장한 숫자 표기법과 문자이다.
간략화된 악보
인도, 일본, 중국 등 동양 국가에서도 다양한 기보법을 사용해 왔습니다. 중국 특유의 공상푸(Gongshang Pu), 루루푸(Lu Lu Pu), 공치푸(Gongchi Pu), 공(Gong) 및 드럼푸(Drum Pu)가 있으며, 후자의 두 종류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사람들 사이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텍스트 스펙트럼
단어, 숫자 등을 사용하여 각 음표의 피치를 나타냅니다. 고대에는 리듬을 표현하기 위해 다른 보조 수단을 사용하는 기보법이 등장했습니다. 예를 들어, 고대 그리스 음악에서는 성악과 기악의 표기에 각각 두 가지 서로 다른 텍스트 기호 세트를 사용했습니다. 지금도 볼 수 있는 기보법은 19세기 초에 등장한 숫자기보법과 알파벳기보법이다. 인도, 일본, 중국 등 아시아 국가에서는 서로 다른 문자를 사용합니다. 중국 고유의 것은 Gongshang Pu, Lu Lu Pu, Gongchi Pu 및 Gong and Drum Pu입니다.
진 악보
고금 음악의 조율 방법, 연주 기술 및 프레이징을 기록한 기록입니다. Yanle 반자 표기법에 사용되는 기호의 대부분은 반자 한자와 유사하며 대부분 Yanle을 기록하는 데 사용됩니다! 그러므로 이름! Xiansuo 표기법은 운지법의 일종으로 그 원리는 오늘날의 기타 표기법과 유사합니다. 그것은 오늘날까지 분실되었습니다! 관악기 스펙트럼은 원래 관악기의 운지법에서 발전되었을 수 있는 음소 스펙트럼입니다. 공통 문자 Pu는 Gongchi Pu의 전신입니다. 룰루(lülu) 서예 시스템은 12개의 룰루 이름을 사용하여 곡의 각 소리의 높이를 기록합니다. 중국은 한때 이것을 우아한 음악을 녹음하는 데 사용했습니다. 일본과 한국에서는 아직도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음소 스펙트럼
고정된 선에 따라 다양한 위치에서 음소의 높낮이를 기록하는 것은 고대 그리스에서 처음 나타났습니다. 스태프 튜토리얼
당시에는 음조의 기복과 강세를 나타내기 위해 가사 위에 기호를 사용했지만, 나중에는 그레고리오 성가 등에도 사용했습니다. 7세기에는 F의 고정된 음높이를 선으로 표현하고, 선 위와 아래에 기호를 사용하여 서로 다른 음높이를 나타내는 방식으로 발전했습니다.
악보
단어 사용 , 숫자 또는 기타 기호는 악기 연주 방법을 나타내지만 생성되는 특정 피치는 아닙니다. 16세기경 류트, 시텐, 비베이라 등 고대 유럽의 현악기 연주자들이 흔히 이 표기법을 사용하였다. 악기의 구조와 연주 방법에 따라 구체적인 표기법이 달라진다. 보표가 보편화된 후에도 기타, 밴조 등과 같은 일부 악기에는 여전히 연주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보표 위에 추가 탭이 있었습니다. 제2차 세계대전 이전에는 버튼 아코디언에서도 악보 표기법을 사용했습니다.
이미지 표기
이미지, 기호, 텍스트 표기 방법을 사용하세요. 상대적으로 원시적인 모티브 악보는 특정한 음을 표현하는 것이 아니라, 중세의 아르메니아 성가, 유대인 성가 등 음악을 구성하는 기본적인 선율 패턴이나 동기를 나타낸다. 20세기 중반 이후 일부 현대 서양 작곡가들은 보표에 만족하지 않고 스스로 새로운 기보법을 고안하거나 창안하거나 이를 바탕으로 새로운 기보법을 추가하여 설명하는 경우가 많다. 구체적인 음악, 부수 음악, 전자 음악 등 음악을 표기하기 위한 이미지 사용은 모두 이미지 표기법을 사용합니다.
사각형 표기
는 낮은 것부터 높은 것까지의 12가지 리듬 목록입니다. "Lv"라는 단어는 사운드 차트의 가장 오른쪽 줄에 표시되어 있습니다. 왼쪽부터 시작하는 반음. 오른쪽의 각 그리드는 상대적으로 동일한 길이의 시간 값 단위를 나타냅니다. 야악보는 명나라 때 공자를 숭배할 때 사용했던 음악을 녹음하는 데 사용된 악보 형식이고, 곡선악보는 지그재그 선을 사용하여 곡의 진행을 기록한 악보입니다. 양이푸는 티베트 불교에서 사용되는 악보로, 일곱 개의 평행선 위에 그려진 다양한 곡선으로 구성된 악보이다. 차바 표기법은 정사각형 격자에 곡선을 그리는 기보법입니다. 공과 북경은 타악기 악보입니다. 공경, 공고악보, 법악기악보 등으로도 불린다.
뉴햄 표기법
이후 양적 표기법으로 발전하여 17세기에 이르러 점차 5행 표기법으로 형태를 갖춰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표기법이 되었습니다.
중국 원나라 우재가 <구덕가Ⅰ>에서 사용한 격자형 기보법도 여기에 속한다.
차이점을 보려면 이 단락을 편집하세요.
기호 방법은 국가, 민족, 시대에 따라 크게 다릅니다. 악보에 기록되는 음악의 다양한 요소에는 소리의 절대 또는 상대적 높이, 소리의 지속시간, 소리의 세기, 소리의 장식방법, 악기의 연주방법 및 표현부호 등이 포함된다.
이 단락 편집 기본적으로 13가지 중국어 번체 표기 방법이 있습니다. 즉, 공치 표기법, 진 표기법, 옌러 반자 표기법, 시안쑤오 표기법, 관 크로마토그램, 공통 문자 점수, 룰루 문자 점수, 정사각형 격자 점수 , Ya 악보, 곡선 악보, 중앙 이동 악보, Chaba 악보, 공 및 북 클래식 오늘날 한자 표기법은 주로 Gong, Shang, Jiao, Qing Jiao (및 ), Zheng, Yu 및 Biangong (bian)을 사용합니다. do, re, mi, fa, sol, la, si 공치푸에서는 Shang, Chi, Gong, Fan, Liu, Wu, one으로 표시됩니다. 그리고 한자 아래에 슬래시를 그리고 한자 옆에 부수(예: "任" 등)를 추가하여 음정의 옥타브를 표현합니다. 진 악보는 고금 음악의 조율 방법, 연주 기술 및 프레이징을 기록한 기록입니다. Yanle 반자 표기법에 사용되는 기호의 대부분은 반자 한자 모양이며 대부분 Yanle을 기록하는 데 사용됩니다! 그러므로 이름! Xiansuo 표기법은 운지법의 일종으로 그 원리는 오늘날의 기타 표기법과 유사합니다. 그것은 오늘날까지 분실되었습니다! 관악기 스펙트럼은 원래 관악기 운지법 기호의 진화일 수 있는 음소 스펙트럼입니다. 공통 문자 Pu는 Gongchi Pu의 전신입니다. Lu Lu Zipu는 12개의 룰루 이름을 사용하여 곡의 각 소리의 피치를 녹음하는 표기 방법입니다. 중국은 한때 이것을 우아한 음악을 녹음하는 데 사용했습니다. 일본과 한국에서는 아직도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정사각형 스펙트럼은 낮은 것부터 높은 것까지 나열된 12개의 법칙을 가진 Taizu 리듬입니다. 사운드 차트의 가장 오른쪽 줄에 "Lv"라는 단어가 각 그리드는 반음을 나타내고, 각 그리드는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상대적으로 동일함을 나타냅니다. -길이 기간 단위. 야악보는 명나라 때 공자(孔子)를 숭배할 때 사용했던 음악을 녹음하기 위해 사용했던 악보의 일종이다. 커브 표기법은 지그재그 선을 사용하여 곡의 진행을 기록하는 악보입니다. 양이푸는 티베트 불교에서 사용되는 악보로, 일곱 개의 평행선 위에 그려진 다양한 곡선으로 구성된 악보이다. 차바악보는 정사각형 격자 안에 곡선을 그린 악보의 일종이다. 공과 북경은 타악기 악보입니다. 공경, 공고악보, 법악기악보 등으로도 불린다.
시대별 표기법
위진(魏晉)·남북조(南朝)의 한문 표기법, 한조의 성조, 당대(唐代)의 간이 표기법과 연월의 부대 표기법, 명나라 공치(孝治) 청나라(체) 표기법
중국 악기도 자국의 기보법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고금 표기법, 정(鄭)의 2차, 4차 표기 등이 있는데 비파 표기법이 추가된다. 공치 표기법 외에. 일본에서는 비파, 플루트, 샤쿠하치, 샤미센이 각각 고유한 악보를 가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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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최초의 악보
중국은 기원전 1,000년 이상, 즉 기원전 1000년 이전에 룰루 서예와 궁중 상인을 사용했습니다. 서주(西周)나라 궁중 연회의 음악(은혜악)을 기록하기 위해 서예 악보를 사용하였다. 전자는 중국 12운(즉, 1옥타브를 12반음으로 나눈 것)의 이름을 차용한 것입니다(Huang Zhong, Da Lu, Taicu, Jia Zhong, Gu Xi, Zhong Lu, Ruibin, Lin Zhong, Nan Lu , Yi Ze) , Wu She, Ying Zhong) 점수를 기록합니다. 후자는 음악을 표기하기 위해 고대 5음 음계(Gong, Shang, Jiao, Zheng, Yu)의 음표 이름을 차용합니다. 중국 한나라 시대에 쓰여진 《의례서: 동호》에는 고대에 연주되었던 북악보가 그대로 남아있습니다. 냄비 던지기 게임 중 두 북의 연주 점수를 설명하기 위해 세 가지 악보 문자 "口", "?" 및 "半"가 사용됩니다. 이것은 족보에 관한 최초의 기록이어야 합니다. 노래를 기록한 악보도 아주 일찍부터 등장했는데, 기원전 1세기에 쓰여진 책 목록에 노래 악보가 기록되어 있는데, 예를 들어 목록에 "하남주 노래 칠시(河南周歌)"라는 책이 있는데, "노래시"는 " 가사", 또 다른 해당 책은 "하난주의 칠곡 노래"입니다. "노래와 노래"의 의미는 "노래 곡"입니다. "노래 곡"을 기록한 이 책은 당연히 노래 악보입니다. 그런데 정확히 어떻게 표기되어 있나요? 그 책은 오래전에 분실되었기 때문에 알 방법이 없습니다. 『한서·의문지』도 노래와 시가 어울리는 '소리의 반전' 기록을 봤다. 이러한 "소리의 왜곡"은 노래나 시를 부를 때 그 악보가 되어야 합니다.
중국 표기법
중국 민속 음악을 녹음할 때 다양한 표기법을 사용했습니다. 뺄셈점수, 잔치용 반자점수, 공고경, 이시표기 등 현존 역사상 최초의 음조가 녹음된 악보는 당나라 필사본 고금 악보 "제시초·유란"이다. 악보 앞부분의 '서문'에는 '유란'이 육조의 추명(493~590)에 의해 전수되었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실제로 고금에 각 음이 어떤 현에 속하는지, 그 위치와 연주 방법 등을 자세히 기록하기 위해 한자 4954자를 사용한 텍스트이다. 설명문 악보는 수나라와 당나라 시대에 진 연주자들이 사용했던 일반적인 표기 형식이었습니다. 필기 표기에서 빼기 표기로의 발전은 고금 표기법의 매우 중요한 혁신입니다. 이 변화는 당나라 조유(曹伯)에 의해 완성되었습니다. 구체적인 방법은 뺄셈을 사용하여 고금 음소에 왼손과 오른손의 연주 기술 표시로 특정 기호를 형성하는 것입니다. 연주 음소와 방법만 기록하고 음 이름은 기록하지 않는 표기 방법입니다. 운지표가 표시되어 있기 때문에 "운지법"이라고도 불리며 남송 시대에 점차 형성되어 오늘날에도 여전히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 출현으로 인해 수당시대 이전의 수많은 악보가 편찬되어 후대에 전해지게 되었다. Yanle Banzi Pu는 중국 전통 민속 표기법 중 하나인 공치푸입니다. 음악이론에 따르면 연악의 음계에 대한 기록은 송대에 등장한다. '연락반자 표기법'은 당나라에서 유래한 표기법으로서 악기의 음소와 기법을 기초로 한 표기법이기도 하다. 관악기 연주를 위한 운지표일 가능성이 있음(후당 명종 장흥 4년(933년)에 천불동에서 쓴 『당대인 악보』에서 처음 발견됨) 둔황).
초기 공치 표기법으로 북송 심궈(10311095)의 『몽희비탄』과 남송 장엄(12481320?)의 『어원』에 등장한다. 현대에 유행하는 공치푸는 이때부터 직접적으로 생겨났다.
공치푸
공치푸 역시 표기법으로서 매우 중요하고 가장 널리 사용되는 표기법이기 때문에 따로 설명하겠습니다. "안락반자푸"는 기본적으로 송나라의 인기 캐릭터인 푸와 공치푸를 통해 명청시대에 완성되어 널리 사용되었다. 다만, 유통되는 지역과 시기의 차이로 인해 표기와 점호에 약간의 차이가 있다. Gongchipu에서 He, Si, Yi, Shang, Chi, Gong, Fan, Liu, Wu 및 Yi는 점호이며 이는 sol, la, si, do, re, mi, fa, sol, la, si, high 옥타브의 경우 부수 "任"를 추가합니다(예: 낮은 옥타브의 경우 "上, Chi, Yi Pang"). 각 문자 끝에 접힌 꼬리를 추가합니다(복합 문자 제외). "Fan, Gong, Shang Pang"과 같은. 6, 5, 2의 8도는 4, 결합, 1로 노래됩니다. Pu 문자에는 일반 문자와 필기체의 두 가지 스타일이 있습니다. 전통적인 쓰기 형식은 위에서 아래로,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작성됩니다. 공치자 오른쪽에 장단(반얀) 기호를 표시하고, 강박(머리둑) 기호는 "," 또는 "恢", 약박(눈, 가운데 눈) 기호는 ""로 표시한다. ", 각 문장의 끝은 공백으로 표시됩니다. 공치푸는 중국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솔파 악보로 "고정 솔파"와 "첫 곡 솔파"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리듬을 녹음하는 판(다운비트) 눈 (다운 비트) 기호도 잘 발달되어 있으며 조표에는 Zhenggong Diao 및 Xiaogong Diao와 같은 주요 이름이 표시되어 있으며 오페라 아리아는 여전히 민족 음악 유산을 연구하고 구성하는 데 긍정적이고 특별한 의미가 있습니다. 오늘날까지도 많은 옛 예술가들은 공치푸를 사용하여 음악을 기보하거나 노래하는 데 익숙합니다. 이는 너무 복잡하고 번거로워 고대 중국의 귀중한 음악 유산 중 일부가 왜곡되고 일부는 손실됩니다. p>
Er-4 표기법
" Ersipu"도 일종의 "음소 스펙트럼"입니다. 한자 "2, 3, 4, 5, 6, 7, 8"을 사용합니다. 음계의 각 음표의 음높이를 차례로 나타냅니다. 즉, "sol, la, do, re, mi, sol, la"는 FA와 SI의 두 소리를 "Chong San"과 "Chong"으로 표시합니다. Liu". LA와 MI를 반복해서 누르면 두 소리가 나오기 때문에 2, 3, 4, 5, 6의 5성 중에서 LA와 MI를 흔히 "청산", "청류"라고 부른다. , 3, 6, 5는 상황에 따라 바뀌어 2와 4(솔,도)만 남게 된다. 따라서 이 표기법을 "Er-Four Notation"이라고 부르는데, 이는 음악의 보급과 녹음에 있어서 큰 의미를 갖는다. 중국의 과거 왕조에 대한 음악적 표기법은 명확하기보다는 암시적이고, 엄격하기보다는 암시적입니다. 진나라 이전의 미학, 위(魏)나라와 진(晉)나라의 불교선(禪)은 "말을 세우지 않고 사람의 마음에 직접 말한다"와 "정보를 전달하고 베푸는" 민간 전통이다. 귀에서 귀로의 지시'는 중국 고대 음악 악보의 리듬을 '점에서 점으로' 녹음하는 방식에서 다양한 정도로 반영되며, 멜로디는 외울 수 있을 만큼 단순하고 복잡합니다. 고대 음악 분야의 확장과 함께 문화 연구는 악보에서만 배우는 것이 아니라 글의 음조와 멜로디에서 전통을 감상할 수 있고, 글쓰기 방식에서도 전통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이는 녹음의 정확성과 완성도에 심각한 영향을 미친다. 중국의 다양한 고대 악보들은 오선보나 단순화된 악보처럼 쉽고 충실하게 음악을 녹음할 수 없으며, 대중화의 어려움이 가장 큰 결점이다. 일을 잘하려면 먼저 도구를 갈아야 합니다. 기보법은 비과학적이고 한계가 크며 대중화하기 불편하고 널리 사용될 수 없습니다. 이것이 고대 중국에서 훌륭한 음악 작품이 많이 나오는 주된 이유 중 하나입니다. 『15국악』은 민요를 수집하여 얻은 우수한 민요로, 그 곡은 녹음되지 않았기 때문에 전승되지 못하고 있다.
이 단락 편집 전통 표기법의 결함
서양 음악의 전통적인 표기법은 각 옥타브에 7개의 자연스러운 음이 포함되어 있다는 기준을 기반으로 합니다. 그러나 5개의 다양한 음높이가 추가되었습니다. 17세기 말 건반에서는 이 체계에 심각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굴절을 위해 해석되어야 하는 최소한 하나의 추가 정보(임시 분음 기호 또는 조표)(음악 독자의 단기 기억에 영향을 미칠 것임) 이러한 불평등은 두 가지 더 큰 어려움을 야기합니다. 그중 일부 조표는 사람들이 "단순 키"(예: c)라고 느끼게 하고 일부 조표는 "복잡한 키"(예: c 플랫)라고 느끼게 합니다. 실제로 간격 구조는 완전히 동일하지만 둘째, 음높이가 불분명한 것 같습니다. 즉, 두 음표 사이의 음높이 간격이 위치에서 직접 표시되지는 않지만 독자의 판단에 의존해야 합니다. 그가 연주하는 화음 스펙트럼에 대한 이해 전통적인 표기법에서는 동일한 소리를 가진 소리가 보표의 선이나 간격에 고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는 표의 선과 공백이 7개의 "자연스러운" 음표만을 나타내고 각 옥타브의 음표가 홀수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음자리표는 음높이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는 특정 악기에 맞는 음자리표를 채택하고 특정 악기나 파트의 가장 효과적인 음역을 오선보의 중앙 위치에 고정시키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일부 연주자와 가수는 범위를 3옥타브 이상까지 확장할 수 있으며, 그러면 여러 개의 음자리표나 여러 줄의 악보를 읽어야 합니다. 또한 조표나 기타 우연한 이유로 인해 동일한 음높이의 음표가 여러 개 있을 수 있습니다. 전통적인 표기법에서는 음표 값을 수학적으로 계산하는데, 독자에게는 직관적이지 않지만 정보 처리 과정이 필요합니다. 전통적인 표기 방식은 자연주의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무조 음악과 미분 음악을 녹음하는 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또한 이 시스템은 중세 이후 개발된 복잡한 악기, 화성 및 리듬을 위해 설계되지 않았습니다. 20세기 후반 일부 아방가르드 작곡가들은 기억력과 정신적 계산에 덜 의존하는 보다 직관적인 표기법에 대한 욕구가 항상 있었습니다. 새로운 음악 기보법 시스템'은 어떤 새로운 시스템에서나 "시각적 대상은 해당 청각적 대상의 직접적인 변환이어야 하며 추가적인 사고 과정은 최대한 줄여야 한다.[ 3 ]"
편집 이 단락에서는 중국 표기법과 서양 표기법을 비교합니다
음악은 시간의 예술이지만 시간은 덧없으며 아름다운 소리는 영원히 사라져 버립니다. 소리를 보존하기 위해 사람들은 악보를 발명했고, 기보법의 진화를 통해 오랫동안 음악을 전파하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러나 서로 다른 지역과 서로 다른 역사는 중국과 서양의 표기법 발전의 차이를 결정합니다. 이는 우리가 음악 교육과 실천에 있어 기보법 문제를 올바르게 검토해야 함을 어느 정도 일깨워 주고, 중국과 서양 음악의 발전에서 기보법의 서로 다른 가치를 엿볼 수 있어야 한다는 점을 일깨워 줍니다. 1. 중국은 수천년의 복제와 대체를 거쳐 자국의 음악언어의 특성에 적응하여 독특한 표기법을 형성한 나라이다. 전통악보는 고대음악문화 발전의 징표가 되었다고 할 수 있다. 북기보, 소리지그재그, 한문기보, 약어기보, 루루기보, 공치기보 등의 기보법은 고대 중국 음악문화의 전달체가 되었다. 특히 고대에는 교통이 발달하지 못했을 때, 음악기보법은 녹음과 전파를 담당했다. 음악정보의 중요한 임무는 음악의 발전을 촉진하고 다양한 왕조의 음악을 보존하는 데 역사적으로 기여해 왔습니다. 오늘날까지도 음악 교육 및 연습에서는 빼기 기보법, 공치 기보법과 같은 기보법이 여전히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유럽에서는 음악문화의 확산과 발전에 따라 알파벳 표기법이 생겨났고, 가톨릭 음악가들은 '뉴엠 음악 표기법'을 발명하여 4행 악보, 5행 악보, 단순화 표기법 및 기타 악보 형식을 공식화했습니다. 서양음악 기보법의 발전을 보면 오선보가 주류를 이루고 있다. 9세기에 '뉴므 음악 표기법'이 사용되기 시작한 이후 15세기에 5행 음악 표기법이 만들어지기까지는 약 7세기가 걸렸습니다. 이는 주로 교회 음악가들의 노력에 의한 결과였습니다. 서기 16세기에 오선보법이 최초로 완성되고 종합적으로 확립되기까지 약 5세기가 걸렸고, 보표는 점차 교회에서 사회 전체와 국민으로 옮겨갔다. 18세기 오선보법은 오늘날 사용되는 음계와 이론적 구조를 이루었고, 유럽 음악문화의 발전과 함께 세계화되었다. 20세기에는 오선보가 세계에서 유일하게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악보로 발전했습니다. 음악을 가르치고 실천하는 데 있어서 서양 오선보의 광범위한 적용은 월드 뮤직의 발전을 촉진시켰습니다. 2. 중국은 세계 4대 고대문명 중 하나이며, 그 발전은 여러 측면에서 서구 국가보다 빨랐다. 중국 전통 음악 기보법의 발전은 서양 음악 기보법의 출현보다 약 600년 앞선다. 다양한 국가의 사회 시스템과 경제 발전 상태가 다르기 때문에 음악 기보법의 발전 상태도 완전히 다릅니다. 중국은 주로 기보법을 기반으로 하고 있는 반면, 중국은 서구 국가에 비해 음색 변화의 표현적 가치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으며, 악보 리듬의 합리적 추상화를 근본적으로 경멸합니다.
당나라 명제가 황반추에게 클래퍼 악보를 디자인해달라고 부탁했지만, 황반추는 귀를 그리며 "그러나 외이도가 있으면 리듬이 떨어지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는 기록이 있다. 증거. 중국 전통음악의 '악보'는 고정된 악보에 주목하지만 고정된 음, 고정된 패턴, 고정된 곡조에 주목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끊임없이 변화하지만 결코 그 근원에서 벗어나지 않습니다. 이것이 중국 음악 기보법이 특히 뛰어난 이유입니다. 예를 들어 공치푸는 파네아이만 녹음하며, 음악의 미세한 부분을 구체적으로 표현하려면 연주자의 주관적인 즉흥 연주가 필요합니다. 서양음악 기보법은 문자와 기호를 바탕으로 한 선악보로 '소리는 고정된 높이를 갖는다', 박은 고정된 값을 가지며 '악보에 따라 연주하고 노래한다'는 점을 강조한다. 리듬은 댄스비트에서 유래하며, 그 발전의 주류는 음높이 문제의 해결과 개선이다. 리듬정보의 차이에 대한 파악이 중국과 서양의 선율과 리듬 개념의 차이를 형성한다고 볼 수 있다. 중국은 봉건제도의 제약을 받았고, 음악은 봉건 영주의 이익을 위해 봉사했으며 전통적인 중국 표기법을 유지했습니다. 교회의 통제 하에 서구 국가들은 문화의 확산과 발전을 촉진하면서 기보법의 발전을 점점 더 완성시켰고, 특히 오선보와 단순화된 기보법의 인기가 세계의 추세가 되었습니다. 따라서 중국 현대사 최초의 전문 음악가들은 "서학이 동쪽으로 전파되는" 추세 속에서 간단한 정보와 특히 완전한 리듬 시스템으로 라인 악보와 단순화 된 악보를 완전히 차용했습니다. 오늘날까지 중국 음악 교육은 여전히 오선보의 고정된 음높이를 장려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민족 기악의 연주와 오페라 음악의 기보법은 항상 단순화된 기보법의 제1곡이라는 체계적인 개념을 고수해 왔습니다. 이로 인해 중국 음악계는 점점 경직되고 보수적으로 변해가는 중국 전통이나 서구와는 다른 새로운 음악 문화 흐름을 형성할 수 있게 됐다. 악보는 음악을 전파하는 중요한 매체라고 할 수 있는데, 텍스트 악보, 디지털 악보, 오선보 모두 나름대로의 발전과 한계가 있습니다. 고정된 음정이 없는 소음인 타악기가 밴드에 지속적으로 도입되면서 무조음악과 소음음악의 발전, 점점 더 복잡하고 자유로운 화성적 리듬 관계가 형성되고 작곡가들의 '음악의식'이 각성되면서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하게 되었다. 정확한 "데이터"를 측정하기 어려운 다이나믹스, 음색, 연주 방법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졌습니다. 정확한 기보, 동작 프롬프트 기보, 대략적인 값 기보가 등장했습니다. 카테고리: 표기법, 그래픽 표기법, 음악 그래픽. 현대 사회에서는 이러한 새롭고 유동적인 표기 방식이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의 수용을 받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우리의 교육과 실제 적용에 있어서 우리는 인지적 개념을 적절하게 바꿔야 하며, 기본적인 음악 의사소통 방법을 익히는 동시에 참여 영역도 넓혀야 합니다. 악보는 더 이상 제한적인 지시의 집합이 아니라 시대의 흐름 속에서 음악언어가 인류에게 주는 영감이다. 3. 지난 세기 중국음악의 발전을 되돌아보면, 그것이 전통음악의 연구와 보존이든, 외국음악의 흡수이든, 직접적인 전달자는 기보의 녹음이다. 중국 전통음악 중 민속음악, 궁중음악, 종교음악, 문인음악 등의 수집, 편곡, 연구 역시 기본에 충실해야 한다. 중국의 전통음악은 그 나라 고유의 높은 문화적 특성을 갖고 있으며, 중국의 문화적, 역사적 조건 하에서 항상 식별 가능한 역사적 정보를 담고 있어 음악 자체를 검증할 수 있다. 따라서 기보 과정에서 중요한 문제는 전통적인 스타일을 유지하면서 어느 정도 음악의 법칙에 적응하고, 맹목적으로 "세계와 연결"하고, 골동품 원본을 대체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중국음악은 뿌리를 잃고 발전할 수 없으며 탈출구가 없습니다. 지난 세기 동안 우리는 우리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서양음악의 장점을 도입해왔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서양의 표기법을 바탕으로 한 유럽의 음악문화를 흡수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는 것을 민족음악학의 관점에서 더 연구하고 우리가 살고 있는 문화적 배경에 접목시켜 더 깊이 있게 이해해야 한다. 본질적인 문제에 대한 이해. 서양음악에 대한 더 넓은 시야와 더 깊은 연구를 위해 노력하세요. 앞으로 우리는 더욱 경건한 태도로 중국 전통음악과 중국음악 전통을 이해하고, 더 넓은 마음으로 세계 각 민족의 음악문화를 배워야 합니다. 전통에 뿌리를 두고 세계를 향하여 적극적으로 분별하고 혁신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중국음악 발전의 올바른 방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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