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 중국에서 언급된 형이상학이 사실인가요?

고대 중국에서 언급된 형이상학이 사실인가요?

형이상학은 인(仁)과 지혜(智)의 문제다. 접해보지 못한 사람은 태생적으로 아무 것도 관심이 없고, 경외심도 없다. 나는 형이상학을 전공하는데, 내 전공은 점술이다. 이 분야에는 사기꾼이 많습니다. 그래서 형이상학은 최근 몇 년간 많은 사람들에게 거짓말로 간주되어 왔습니다. .얼음 김이 나는 걸 보면 얼음이 뜨겁다고 하더군요. 형이상학을 오랫동안 공부했는데 이해가 안 되는 게 많아요. 형이상학에 대한 나의 이해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저는 주로 점술을 공부합니다. 점술의 관점에서 보면 점술입니다. 불행을 피하지만 대부분의 경우에는 아무 소용이 없다고밖에 말할 수 없습니다.. 관계에 대한 질문이 가장 흔합니다. 매일 다투는 것이 좋지 않다는 것을 분명히 알고 있습니다. 우리는 적합하지 않지만 마음의 평화를 찾기 위해 운세를 고집합니다.. 내 생각에 운세는 우리가 이해할 수 없는 수학 공식입니다. , x+y=1입니다. 점쟁이가 알고 싶은 결과는 x입니다. 점쟁이에게 물어본 것 중 일부는 점을 통해 x가 무엇인지 알 수 있지만 풀어내는 과정입니다. 헥사그램은 매우 복잡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 공식의 일부를 놓치고 있습니다. 마치 루트 기호 아래의 x 제곱이 2인 것처럼 x가 ±4일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공식을 통해 두 가지 결과를 계산한 다음 단계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소위 Luantou School과 Li Qi School은 이 Qi를 결합하여 얻을 수 있는 더 간단한 방법입니다. 통일 평화롭거나 극도로 번영하는 국가는 이렇게 집의 번영이 찾아오는 방식인데, 이제는 남의 집 앞에만 걸어도 그 집이 번영하는지 아닌지 알 수 있습니다. .재물을 모을 수 있을지 없을지, 어떤 재난(교통사고, 자상 등)이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이 형이상학의 매력입니다. 형이상학의 강력한 사람들이 손가락 하나로 삶과 죽음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말할 수 없는 것들이 있지만, 모두가 고대 중국 예술을 다루면서 경외감을 갖고 도덕적 성실성을 축적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 그러니 조상을 꾸짖을 필요가 없다

중국 민속 형이상학 5대 기법, 즉 산, 약, 점, 점, 점술 등 수십 가지가 있다고 할 수도 있다. Secret Book Network 또는 Ancient Book Pavilion에서 수집한 수천 권의 다양한 형이상학 서적.

Shan은 경전 경작, 연금술 정제, 주문을 포함하여 불멸에 대한 연구를 말합니다.

의학, 즉 한의학은 경락과학, 도인법, 주유술, 처방에 의존합니다.

운명, 즉 수비학은 운세, 별, 신성한 숫자를 바탕으로 운명을 추론합니다.

점술은 점술을 뜻하며, 태의(泰象), 기문(秦文), 유인(六仁)은 괘(六), 운세, 꿈, 제비는 잡다한 점을 점치는 데 쓰인다. 불행.

물리학, 즉 관상학을 연구하는 학문은 점술(점성술), 점술(풍수), 예술을 비롯한 세계의 위대한 과학이다. 점술(얼굴, 손바닥, 몸, 목소리 등)

형이상학은 삼국시대와 금나라 시대에 등장한 철학적 사조로 주로 도교와 유교를 종합한 것이기 때문에 흔히 "형이상학"이라고 불린다. 위진(魏晉)나라의 형이상학'. 형이상학은 위(魏)나라와 금(金)나라 시대의 유교경전을 대체한 주류 사상이었다. 형이상학은 '헌원학'으로, '노자와 장자의 조상 기록'을 바탕으로 이론을 세우고, 유교와 도교를 종합하여 '역서', '노자', '장자'를 '삼신'이라 부른다. 형이상학의 '신비'는 노자 사상에서 유래한다. '신비'는 '신비'이며 모든 신비로 가는 문이다.

현은 세상 만물을 다스리는 일반 법칙 '도'로, 만물의 무한하고 신비로운 변화를 구현한다. 형이상학자들은 노장(老張)의 변용사상을 활용하여 논어(論論)와 주역(周文)에 주석을 달고, 심정을 유지하는 역할을 상실한 한나라의 고전을 변용하고, 무(無)에 기초한 철학적 존재론을 확립하였다.

형이상학의 다섯 가지 기술

1. 산

산에는 마음을 닦고, 본성을 기르고, 몸을 단련하는 비법이 담겨 있습니다. '산'은 가장 심오하고 신비로운 것이기도 하며, '미신'으로 가장 오해받기 쉬운 것이기도 하다.

'샨'에는 '선전', '건강 유지', '비밀의 배양'이라는 세 가지 실천 부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Xuandian" - "노자", "장자", "열자", "손자", "태공음부경"과 같이 도덕적 성품과 인성을 함양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모든 좋은 책은 연습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황제내경", "도장", 심지어 "서유기"까지... 모든 책은 그들의 생각을 풍요롭게 하고 우주의 원리를 이해하는 데 사용됩니다.

'건강 보존' - 건강과 장수를 추구하는 호흡법, 기공. 예를 들어, 도교의 연금술 방법은 하늘의 비약, 인간의 비약, 땅의 비약이라고 불립니다.

"비밀의 배양" - 주문, 억제, 별기도, 무술 등의 움직임과 정신과 생각의 통일성을 사용하여 육체적 정신적 영역을 향상시키는 방법입니다.

'산'을 불멸, 도교, 환상, 정신, 군사의 다섯 가지 방법으로 나누는 신비주의 종파도 있습니다. 그리고 그 범위는 위의 세 부분과 분리될 수 없습니다.

산은 비예에서 가장 도달하기 어려운 영역이다. 엄밀히 말하면 불멸을 기르려는 인간의 노력과 초월에 대한 형이상학적인 추구일 뿐이다. 말하고 약을 먹습니다." 강호 필멸의 세계에서 나는 세상을 돕습니다.

2. 의학

형이상학적인 "의학"은 세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처방(解身) - 내외적 상태, 결핍과 과잉, 냉열에 따라 각종 질병을 치료하는 약을 사용하는 방법으로, 음양팔괘의 고대 원리에 기초합니다.

침술은 '황제내경'과 '난경'을 이용하여 팔특경맥과 경혈을 식별하고, 구리침을 사용하여 경혈을 찌르는 방식으로 질병을 치료하는 방법이다.

영적 치료 - 최면, 암시 및 생각 집중을 사용하고 "주유 십삼 가지"를 사용하여 질병을 치료하는 약을 만드는 방법입니다.

3. 운명

수비학은 사람이 태어난 시간과 공간을 이용하여 사람의 인생 궤적과 여섯 친척의 행운과 불운에 대한 정보를 추측하는 것입니다.

수비학은 고대 시대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역사의 발전과 함께 수비학의 기술은 점점 더 완벽해졌습니다. 모든 왕조에는 이 기술에 깊이 정통하여 주나라의 문왕(文王)과 강상(江商)과 같은 제자들과 장군들을 보좌하는 상담가들이 있었습니다. , 전국시대 손빈, 한나라 제갈량, 당나라 이춘봉, 명나라 유보원 등. 진조(陳祖), 예허노인, 샤오강지에(少康結) 등과 같은 은둔자도 있다.

점성술-점성술에는 '칠정책과 4과', '자위두서', '오성기술'이 포함됩니다.

줄기와 가지의 예술 - 고대에는 인간의 생산성이 낮고 이해력이 낮아 신비한 자연 현상과 자신의 가난과 장수를 설명하지 못했기 때문에 하늘과 땅이 세상과 세상에 있는 모든 것을 다스리는 사상이었습니다. "변화의 책"에 따르면 "각자의 삶을 바로잡는 주요 도로의 변화"라고 합니다.

훗날 유교의 창시자인 공자와 운명을 믿었던 노대사와 그의 제자들이 추진한 것이다. (나중에 운명을 깊이 믿었던 사상가인 공자와 그의 제자들에 의해 추진되었다)

우리나라 수비학의 유래는 대략 한나라 때부터 시작되었으며 주로 『백호동이』와 왕서에 기록되어 있다. 종인의 <룬행> 작품. 당나라에 이르러 급속히 발전하여 사람이 태어난 연월일시를 천간지분으로 하여 생명의 고귀함과 장수, 행운과 불행을 가늠하는 것이 기본적으로 확립되었다.

오대 송나라 초기의 서자평(徐施平)의 발전과 개량을 거쳐 수비학은 생년월일, 월일, 시의 네 기둥을 바탕으로 성숙하고 완벽한 단계에 들어섰다.

소위 '네 기둥'이란 태어난 해의 하늘 줄기와 땅 가지가 하나의 기둥이고, 달의 하늘 줄기와 땅 가지가 두 번째 기둥이며, 하늘 줄기와 땅 가지가 하나의 기둥이라는 의미입니다. 날짜의 땅 가지가 세 번째 기둥이고, 하늘 줄기와 시간의 땅 가지가 네 번째 기둥입니다. 각 열에는 Heavenly Stem에 대해 한 문자, Earthly Branches에 대해 한 문자, ***에 대해 한 문자가 있습니다. 그러면 팔자 안에 들어 있는 음양오행에 따라 계산함으로써 사람의 인생운명의 전반적인 상황을 유추할 수 있다. 팔자는 원, 명, 청대 이후 지속적으로 개량 발전했지만, 송대 초기의 기본 이론은 변함이 없었다.

사람이 태어난 시간을 기준으로 연, 월, 일, 시를 천간과 지상 가지에 따라 배열하여 네 기둥에 가장 오래된 책이 담겨 있다. 주요 고대 서적에는 "Guolao Xingzong", "Xingping Huihai", "Yuanhai Ziping", "Guigu's Legacy", "Sun Bin's Legacy", "Three Ming Tonghui", "Qingtong Baojian"(Lanjiang Gang이라고도 함)이 포함됩니다. , "Drip Tianmui", "Shenfeng Tongkao", "Tiepanshenshu", "Heluo Lishu", "Ziping Zhenquan", "Ziping Cuiyan"등. 현대인들이 쓴 수비학 작품은 일일이 열거할 수 없을 정도로 많다. 미래세대에는 현명한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4. 형이상학의 다섯 가지 예술 - 점

점을 이야기하려면 먼저 역경에 대해 이야기해야 합니다. 세상을 놀라게 하고 귀신과 신들을 울게 만드는 동양의 '마법의 부적' - 태극권 팔괘(Xiantian 팔괘라고도 함)를 그렸습니다.

이후 하(夏), 상(商), 주(周)나라의 성인들은 화락신체와 기능의 관계와 선천적인 이(宗)에 대한 각자의 이해를 바탕으로 '연산(連山)', '계장(象張)', '주이(周夷)'로 변화했다. 징. 세 가지 변화야.

주역에는 세 가지 변형이 있는데, 그 중 연산은 원의 3개 변과 4개 변의 수를 원리로 하여 하늘 둘레에 28개의 별자리를 만들어 놓은 것입니다. 7개의 지름을 사용하고 5개를 사용하여 중앙의 4개 방향을 5개로 곱하면 25개가 되는데, 이는 4개 방향과 4개의 모서리를 더한 숫자가 10이 되는 것입니다. , 그리고 10을 곱하면 100이 되는데, 이것이 바로 다얀의 수입니다.

'역서'는 상나라 말기 주나라 문왕이 강력에 투옥되었을 때 복희팔괘를 연구한 것을 바탕으로 하고 있으며, 문왕의 팔괘, 즉 호우텐을 창건했다. 팔괘.

선천적인 팔괘는 생명을 중시하는 화투(河土)의 대우를 반영한다. 팔괘 획득은 낙서가 대중적인 목적, 주로 구속을 위해 사용되었음을 보여줍니다. 주역에는 하늘과 땅의 물리적, 기능적 관계가 담겨 있습니다. 이 시점에서 전체 우주의 모든 배치는 이 "하늘과 땅의 평행" 모델인 "Bagua Najia 다이어그램"에 해당하며, 주역은 점차 개선되었습니다.

점술은 수비학과 형이상학 중 가장 오랜 역사를 갖고 있다. 역대 왕조의 군사 전략가 대부분이 이 기술에 능숙했다. , 명나라의 Liu Bowen, 청나라 Zeng Guofan ... 점술 학교는 "Plum Blossom Yishu", "Najia Duanyi", "Liu Ren"과 같은 고대 Zhouyi에서 발전하여 모든 예술 중에서 가장 긴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Shen Ke", "Tai Yi Shen Shu", "Qi Men Dun Jia" 및 기타 수학.

일부 종파에서는 점술의 이 부분에 예언, 꿈 예측, 단어 감지, 기호 읽기, 명칭론 및 기타 기술도 포함됩니다.

문왕의 팔괘는 여러 세대의 현자들에 의해 전수되고 발전되었으며, 가장 대표적인 것이 소강제(周康祭)의 응용이다. 당시에는 거의 신에 가까운 공연이었고 이왕조에서도 홍보되어 불멸의 걸작 "매화는 셀 수 있다"를 탄생시켰습니다.

간단하고 빠른 예측 방법과 단순하면서도 '난해한' 이론적 근거를 지닌 '매화일수'는 이학 매니아들의 큰 사랑을 받으며 널리 사용되고 있다.

고대에 소강제는 매화를 관찰하고 인사를 점쳤는데, 후세에서는 이 방법을 매화수법이라고 불렀다. 사실 소강제는 당시 이미 주역팔괘(周儀八想)에 능통하여 경지에 이르렀다. 최고 수준의 주역술." 도를 사용하여 현상을 관찰하고 이미지를 사용하여 사물을 설명합니다."

지금 우리가 이수에 대해 알고 있는 것은 여전히 ​​매우 피상적이며 '이미지'와 '숫자'를 분리할 수 없기 때문에 소강제의 매화관찰과 소관의 생각을 해독하는 것은 잘못된 것입니다. 강지는 이미지를 관찰하고 직접적으로 말했습니다. 우리가 사물을 이해할 때는 현상을 관찰하여 세기 시작하고, 숫자를 사용하여 육각형을 시작하고, 육각형을 사용하여 사물이 잘못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Shao Kangjie의 Guanmei 점은 실제로 "Tao로 이미지를 관찰하는 것"입니다. Tao로 이미지를 관찰하는 것은 가장 높은 수준의 예측입니다. 전형적인 헥사 그램에는 Guanmei 점, Guanhua 점, 사원 명판 점 등이 포함됩니다. 실제로 Shao Kangjie는 전혀 몰랐습니다. 헥사그램은 그 당시 일어난 일을 직접적으로 사용하여 미래에 일어날 일을 설명합니다. 추후, 이미지를 바탕으로 이벤트 결과를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5. 다섯 가지 형이상학적 기술 - 단계

단계 부분에는 인간 단계와 지구 단계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개인 관상 - 개인 관상에는 손금, 얼굴, 신체 관상, 뼈 촉진, 점 비교 등이 포함됩니다. 중국의 손금도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으로부터 약 3,000년 전의 주나라 때부터 중원의 여러 나라에서는 다양한 관상학이 널리 보급되었습니다.

선진(前秦) 학자 가운데 관상과 가장 밀접한 관계를 맺은 인물은 공자와 맹자, 순자이다. Hanzi Wai Zhuan" 지점입니다.

경에는 "사람이 있으면 그 눈이 그 악을 감출 수 없고 그 마음이 바르면 그 눈이 굴 같으니 그 말을 들이키고 그 눈을 관찰하라..."라고 기록되어 있다. " 이것에서 우리는 그의 외모, 말, 행동을 볼 수 있습니다. 인간의 생각과 행동. 그중 Xunzi는 한때 "Fei Xiang Pian"과 같은 작품을 썼습니다.

한나라 때 관상학은 상당한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그리고 관상학으로 정부와 공공계 모두에서 유명한 관상학자들이 나타났습니다. 『한서』, 『추한춘추』 등의 저서에 나오는 주보 가문은 관련 기록을 많이 보존하고 있는데, 그 중에서 서복(徐富), 노공왕(魯孝王) 등 관상학자가 가장 유명하다. 한 왕조에서 서복은 원래 여성이었습니다. 그녀는 "화이칭 저택"의 기록에 따르면 한 왕조 고조 황제에 의해 여성 관후작으로 명명되었습니다. , 서복은 『덕기의 노래』, 『덕기의 노래』, 『오감에 관한 잡학』, 『소리를 듣고 함께 움직이는』 등의 저자이다.

요즘 많은 사진집에서 '쉬네거티브의 문구와 지우기 방법' 같은 책이 언급되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는데, 대부분은 다른 이름으로 쓰여진 사진집이다. 예를 들어, 명나라 때 주여정이 쓴 『서부정의 출현에 관한 십육장』은 그녀의 작품으로 전승된다.

동한 왕총의 『윤행』에는 『뼈생리학편』이 있고, 왕푸의 『전부륜』에는 관상학을 구체적으로 논하는 『유향장』이 있다. 또 다른 예로 『한서』에는 관상학에 관한 24개의 장(章)이 있는데, 이를 통해 관상학의 이론적 기초가 기본적으로 한대에 형성되었음을 알 수 있다.

위(魏)나라와 금(金)나라 시대에 이르러 관상학은 더욱 발전하고 대중화되었다. 삼국지에서 우리는 관뤄(Guan Luo), 주건평(Zhu Jianping), 유무징(Liu Wujing) 등과 같은 많은 관상 인물들의 행적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수당시대에 이르러 관상학의 발전이 정점에 이르렀다. 수당(隋唐) 이후 관상학은 성숙기에 접어들었다. 그 중 수(隋)나라의 기록에는 『수서(隆書)』에 위정(魏丁), 라이허(老河) 등이 있다. Zhi'에는 46개의 'Shu'와 'Yao Jing Yao'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Records'에는 2개의 장 등이 있습니다.

당나라 시대에는 관상학이 매우 빠르게 발전했습니다. 역사적 자료는 "당서"의 원천강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당나라의 관상학자로는 Yuan Tiangang, Long Fuben, Xia Rong, Ding Chong, Liu Sili, Yuan Keshi 등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유명한 시인 두목(杜穆), 한우(汉玉), 백거이(白居伯)도 관상학을 잘 공부하였다. 당나라에는 관상학의 종류가 무려 30가지나 됐다.

송나라에는 관상학이 상당히 발전했다. Shiji에 기록된 "송나라사"의 Chen Tuan은 Ming Shang Zhi Ji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주요 관상학자로는 진투안(Chen Tuan), 마이도사(Ma Yi Taoist), 셍먀오잉(Seng Miaoying), 먀오팡(Miao Fang) 등이 있습니다. 송나라의 문인 소동파(Su Dongpo)와 황정견(Huang Tingjian)도 관상학에 능숙했습니다. 송나라에는 많은 사진집이 있었고 "Yuebo Cave Zhongji", "Yuguan Shenzhao Bureau", "Ma Yi Xiangfa"등 오늘날까지 전해지는 유명한 사진집이 많이 있습니다.

명대에는 원나라와 청대에도 관상학이 크게 발전했다. 원나라의 관상학과 유명한 관상학자에 대한 기록은 이 시기에 쓰여진 것이 상대적으로 적다. 명나라에는 유명한 관상학자들이 많았고, 관상학 서적도 많이 나왔다. 주요 관상학자로는 Liu Bowen, Seng Rulan, Zhang Tian, ​​​​Yuan Gong, Yuan Zhongche 및 그의 아들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원씨 가문과 그의 아들이 가장 유명하다.

관상학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영락백문'은 명나라 성조와 원씨 부자의 대화에서 나온 것이다. Yuan Gong에는 "Yongle Dadian"에 포함 된 "Liuzhuang Xiangfa"가 있고 Yuan Zhongche에는 "Human Xiang Dacheng"이 있습니다. 후대에 널리 유포된 『유장향법』은 원씨와 그의 아들과 관련된 것이다.

중국의 전통 관상학이 명나라까지 발전해 걸작이 되었는데, 진단이 비밀리에 전수하고 원중사가 개정한 『신상상전집』은 『고대』 등이 있다. 및 현대 관상학" 및 "고대 및 현대 관상학". "생리학 전집" 및 "Guijian의 오행 물리학 도서". 그 중 '마의상법'과 '유장상법'은 후대에 큰 영향을 미쳤다. "Ma Yi Shen Xiang"은 송나라에 처음 등장하고 명나라에 작성되었으며 청나라에 형성되었습니다.

명대 관상학의 발전을 바탕으로 청대 관상학은 더 큰 발전을 이루었다. 청나라 Xiangfa의 주요 작품으로는 Fan Wenyuan의 "Shui Jing Ji", Yungu Shanren의 "Tieguan Dao", Qixia Shanren의 "Jin Jie Jian", Zen Master Bai Feng의 "Lingshan Secret Leaves", Shi Ting의 "Yanshan"Divine이 있습니다. 외모', Gao Weiqing의 'Da Qing Xianfa', 도교 Youji의 'Taiyi Zhaoshen', Chen Danye의 'Xiangli Hengzhen', Yungu Shanren의 'Xiangtu Secret Purpose'등이라고합니다.

그 중 "Tie Guan Dao"와 "Jin Jiao Jian"은 가장 간결하고 요점이 분명한 반면, "Shui Jing Ji"와 "Xiangli Heng Zhen"은 가장 완벽한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Shen" 다음으로 가장 완벽한 컬렉션입니다. Xiang Quan Bi".

중화민국에서는 비교적 이해하기 쉬운 관상학 서적이 등장했는데, 그 중 『평원상법』과 『공도상법』이 가장 유명하다. 그 밖에 관상학에 관한 저서로는 『중국과 서양 관상학의 기원 탐구』, 『상상학의 통합』, 『손금학』, 『생리비서』, 『여성생리학』, 『비어학』 등이 있다.

손금학은 학문이라고 할 수 있는 만큼 다른 학문과 마찬가지로 그만의 학문적 합리성, 분석성, 체계성을 갖고 있다. 손금학을 연구하는 목적은 사람의 성격, 도덕적 성품, 용기를 관찰하고, 자신의 능력과 성향을 이해하고, 타고난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미래의 운명이나 특정 시점이나 시점에서 성공이나 실패를 예측하는 것입니다. 평생 동안.

디샹(Dixiang) - 통칭 풍수(Feng Shui), 칸위(Kanyu)라고도 알려진 디샹(Dixiang)은 일찍이 진나라 이전부터 향자이 활동에 참여해 왔다. 한편으로는 산 사람들의 거주지이고, 다른 한편으로는 죽은 사람들의 묘지이기도 하다. 『상서』에는 “성왕(成王)이 풍(鳳)에 머물고 싶어하여 조공(趙皇)에게 먼저 재상의 집에 살게 하라”고 적혀 있다. 『효서-사별』 『집의 표시를 나누어 집이라 부른다』. 이곳이 향인의 집이다.

점술을 통해 위치를 선택하는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