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태극초심자 13 자결
태극초심자 13 자결
국가급 무형문화유산인 태극권은 강유상제, 강유상제의 중국 전통권종으로 중국 전통유도철학의 태극과 음양변증사상을 핵심 이념으로 하여 양성양성, 강신체건함, 격투기와 이음양오행변화, 한의학 경락, 고도도, 호흡 등 다양한 기능을 하나로 통합했다. 태극을 처음 배우는 13 자 결결을 나와 함께 보자.
(1) 조용: 조용하고 차분함을 의미합니다. 태극권을 배우려면 우선 잡념을 없애고, 주먹 연습에 전념하고, 전심전력으로 최선을 다하고, 모든 것을 다 써야 한다. 둘째로, 우리는 조용한 곳이 필요하다, 그리고 나서야 자세히 생각해 볼 수 있다. 일거수일투족의 자세, 허실전환, 개합 등 기본 요령을 이해하고 자세를 정확히 발휘하여 이른바 태극경지로 빠르게 들어가야 한다. 선배의 말로 말하자면,' 요염하고 사나운 정신을 잊고 조용한 땅으로 들어가라' 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
(2) 의미: 태극권은 일종의' 의기동' 의 내공권으로, 힘보다는 의미를 연습한다. 태극전의 일거수일투족은 모두 의도에 근거한 것이다. 의미란 무엇인가? 마음, 즉 의식, 어디로 가는지, 형제자매가 어디로 달려가는지를 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마음속으로 어떻게 생각하는지 사지가 어떻게 움직이는지. 이 동작은 가볍고 좋을수록 좋지만, 결코 힘에 의한 것이 아니다. 의도는 경쾌하고 민첩하며 힘이 뻣뻣하고 느리다. 권술 이론:' 마음 위주, 이목구비근골이 모두 있다' 는 것은 뇌에서 나온 것이다.
(3) 부드러움: 부드럽고 부드럽습니다. 부드러움은 가볍고, 부드럽고, 기운이 없는 것이 아니라,' 매우 부드럽고, 뒷부분이 매우 견고하다' 는 부드러움이다. 여기서 말하는 굳건함은 서투른 힘이나 경직된 힘이 아니라 복부에서 태어난 힘이다. 실제로는 요추이다. 그는 또 "딱딱한 것을 부드러운 것으로 바꾼 다음 부드러운 것을 딱딱한 것으로 연습한다" 고 말했다.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우리는 항상 육체노동, 심지어 가벼운 노동에 종사한다. 우리는 직장에서 현지의 서투른 힘을 사용하는 것에 익숙하다. 우리가 힘에 부칠 때마다 의식적으로 힘을 주어 팔과 다리를 매우 뻣뻣하게 만들어야 한다. 그래서 내가 태극권을 처음 배울 때 손발의 동작이 항상 뻣뻣하고 정체되어 부드러운 맛이 없었다. 경령은 말할 것도 없다. 만약 이런 강성의 힘이 제거되지 않는다면, 몸 안의 자연 강성은 발산할 수 없다. 그 이유는 닫힌 불과 같아서 화염과 열을 생성할 수 없다. 그래서 태극권 초보자는 반드시 부드러운 글자에 공을 들여야 한다. 매우 가볍고 부드러운 연습을 하지 않고' 강유상제',' 강유상제',' 면솜장침' 등 선진 기술을 서둘러 추구한다면, 반드시 잘못된 길로 빠질 것이다. 그래서 초보자는 매우 느슨하고, 매우 가볍고, 매우 부드럽고, 매우 딱딱하고, 각 법이 통일되어 있다. 노인은 말했다: "세상은 가장 부드럽고, 세상은 가장 강하다. 클릭합니다 부드러운 목적은 딱딱하기 위한 것이고, 딱딱한 것은 타고난 것이고, 딱딱한 것은 털일 뿐이다. 부드러움으로 강성을 만족시키면 금방 무로 변할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욕망이 있으면 강직하고, 욕망이 없으면 강직하다' 는 이치이다. 온몸이 부드럽고 가볍고 조화롭다. 연습을 오래 하면, 너는' 강유상제' 의 경지로 향할 것이다.
(4) 느림: 두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1 .. 권투를 배우면 조급해서는 안 된다. 일반적으로 권투를 배우는 사람들은 왕왕 공부에 급급하여 권투를 빨리 완성한다. 나는 속도가 적절하지 않은지 모르지만, 그것은 결점이 있다. 속담에 "속력을 원하면 못 이룬다", "느릿느릿 일을 하다" 는 말이 있다. 처음 배울 때는 천천히 배우는 사상을 세워야 한다. 즉, 주먹을 배우는 것은 반드시 차근차근, 차근차근, 차근차근, 차근차근 해야 한다는 것이다. 한 수를 파악한 후, 다음 수를 다시 배워라, 절대 부주의하지 말고, 공부를 잘 이해할 것을 요구하지 마라. 천천히 배워야 손발의 연산 규칙, 선반 공식, 적용 원리를 철저히 이해하고 상하, 허실 전환 등 기본 요령에 대한 명확한 인식을 가질 수 있다. 많이 보고, 많이 듣고, 많이 이해하고, 실천에서 진보가 빠르다. 학습 과정은 흡수, 기억, 소화, 공고한 과정이며, 오류를 반복적으로 연습하고 바로잡는 과정이다. 이 과정은 더 길고 배운 자세도 더 정확해지며, "앨리어싱" 이나 잊혀진 상황은 나타나지 않는다. 한편, 초학할 때 너무 부주의하면 앞으로 주먹을 칠 때 어리둥절하고, 숨쉬는 동작 등에 대한 요령도 무력해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시간이 지남에 따라, 너의 자세는 틀릴 것이고, 고치기 어려울 것이다. 소위 "천 번을 갈는 것보다 한 가지를 바꾸는 것이 낫다" 고 한다. 배우는 것은 느리지만, 사실 빠르기도 하고, 표면학도 빠르지만, 사실 느리다. 이것은 양자의 변증 관계이다.
2. 단련할 때, 처음부터 끝까지 그대로 내버려 두고 천천히 달린다. 동작이 너무 빠르거나 너무 늦으면 안 된다. 동작은 분명히 연결되어야 한다. 너무 빠르거나 너무 느리거나 너무 빠르거나 너무 느리면 상하 연결이 잘 안 되거나 단절되는 현상이 생길 수 있다. 그러나 자세가 정확하게 정형화되는 경향이 있고, 동작이 정상으로 들어오면 적절하게 가속할 수 있다. 동작이 빨라질 때, 각종 전환과 연결고리는 반드시 진지하게 해야지, 모호하게 해서는 안 되고, 일대를 지나쳐서는 안 된다. 동작이 빨리 느려지는 것도 마찬가지다. 요컨대 반드시 빠르고 어지럽지 않고, 느리지만 흩어지지 않아야 한다.
(5) 참: 진심이에요. 권투를 배우는 것은' 섬세함' 과' 꾸준한' 이어야 하며, 우리는 모든 동작과 상황에서 규칙을 따라야 한다. 눈, 손, 몸, 발걸음에 대한 기본적인 요구는 반드시 모호하지 않을 것이다. 모든 자세는 자연을 펴려고 노력하며, 규범에 부합하기 때문에, 시간이 지남에 따라 모양이 변하지 않을 것이다. 이를 위해 나는 종종 성부 씨와 미명 선생의 주먹사진을 들고 연습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누군가 나에게 물었다. "당신의 권투 자세가 정확해야 합니까?" " 나는 말했다: "소위 정확하다는 것은 어떤 기준으로 측정하느냐에 달려 있다. 내가 배우고 가르친 것은 양태집전이다. 나는 양성복 선생과 진미명 선생의 권법에 대해 대충대충 하지 않을 것이라고 자신한다. 나는 규칙을 따를 것이다. " 예를 들어,' 활사호' 와 같은 동작에서는 장권 (장권이라고도 함) 에서 동작을 빚어 이 동작의 대칭성을 높이고 더 부드럽게 펴기 위해서다.
(6) 의미: 강직하다는 뜻입니다. 자태가 정직한 사람은 정직하고 편파적이지 않다. 머리를 "받쳐" 야 한다. 마치 머리에 밧줄이 걸려 있는 것 같다. 이렇게 머리를 늘어뜨리면 허리가 헐거워지고 어깨가 가라앉는다. 등에는 울퉁불퉁하게 구부러진 모양이 없고, 몸은 앞으로 기울어지지 않고, 기울어지지 않고, 손, 발, 무릎, 어깨, 엉덩이는 상하에 해당하며, 몸은 자연스럽게 상하 수직선을 형성한다. 몸의 법칙이 위아래로 닿으면 혈액순환이 막히지 않는다. 이렇게 하면 복부의 침몰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허리의 회전에도 도움이 되며, 몸을 안정시키고, 중심을 잃지 않고,' 나무랄 데 없다' 도 아니고,' 덜하다' 도 아니고, 공평하지도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위명 선생님은 주먹을 가르칠 때 늘 이렇게 말씀하셨다. "사람은 반드시 정직해야 한다. 같은 우, 안숙이 왔다. 클릭합니다 그는 또한 라오 츠츠 (Lao Tzu) 의 말로 복싱 이론을 종종 설명했다. "물, 좋은 곳, 좋은 마음, 좋은 일, 좋은 일, 좋은 일, 좋은 일, 좋은 일을 할 때, 남편은 싸우지 않는다. 특별한 것은 없다." 위밍 씨는 이 이치를 권투에 적용했다. 그는 "좋은 곳에 사는 사람들은 동기 부여를 받을 기회가 있다. 선심이 깊은 자는 정신을 모아 정신을 모은다. 사물에 능한 사람은 본받을 것이다. 좋은 때는 1 등을 하지 않는다. 태극은 무적이지만 다투지 않는다. ""
(7) 리안: 연속적인 의미. 권투를 연습할 때, 토사처럼 처음부터 끝까지, 원환처럼 연속적이며, 곳곳에서 멈추지 않는다. 동작은 표상을 통해 표현된다. 손발의 조작과 전환도 마찬가지다. 특히 앞뒤 회전은 계승의 의미뿐만 아니라 일관되고 매끄러운 형태도 가지고 있다. 세력은 자연적으로 밀접하게 결합되어 유기적 전체를 형성한다. 이른바' 원 스톱',' 부단히 뜻을 깨뜨리다',' 파의가 신을 접할 수 있다' 는 것은 모두 이런 이치이다.
(8) 균일 성: 균일하고 대칭적인 것을 의미합니다. 권투를 연습할 때 갑자기 속도를 늦춰서는 안 되고, 반드시 평온해야 한다. 호흡은 더욱 균일하고 자연스러워야 한다. 달리기가 빠르거나 느리면 기혈 운행이 느려지고 균형과 균일성이 파괴되며 호흡 곤란, 동작 장애, 부조화 등이 영씨의 태극권 요구에서 벗어나는 현상까지 초래할 수 있다. 이것은 건강, 특히 회복된 사람들에게 해롭다.
(9) 원: 원은 원이고, 원은 원입니다. 선인들은 태극도의 원리를 이용하여 태극권의 원리를 설명했다. 태극은 무궁무진하지만 음양의 차이가 있고 운동할 확률이 있다. 그래서 태극권의 운동은' 원' 이라는 글자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외형적으로 보면 사지의 위, 아래, 좌우, 앞뒤로 움직이는 것은 결코 직선이 아니라 원이나 호형이다. 권법 이론은 "손발 동작은 단지 둥글다" 며, 원의 동작은 부드럽고 민첩하다. 요추의 회전은 사지의 변화를 촉진한다. 사지의 변화는 요추의 회전을 이끌고, 자연히 기혈의 조화를 이루고, 머리가 편안하다. 태극의 테두리 밖은 끝이 없고 안에는 점이 없다. 안팎이 다르긴 하지만 갈라지고 고립된 것이 아니라 서로를 보완하는 유기적 통일체다. 외부에서 안으로, 안에서 밖으로, 안팎이 일치하고 밀접하게 협조하다. 둘 사이의 관계는 이렇다. 우리는 한 가지를 무시하고 다른 것을 무시할 수 없다. 태극전의 일거수일투족이 하나도 남지 않았다.
(10) 느슨함: 느슨하고 느슨함을 나타냅니다. "느슨함" 은 단순히 부위나 관절을 이완시키는 것이 아니라 온몸의 관절을 이완시키는 것을 의미합니다. 앞서 말했듯이 태극권 연습은 "의미" 를 지향한다. 그래서 권투를 연습할 때는 긴장을 풀어야 한다. 의식으로 온몸의 근육과 관절을 유도하고, 팔다리 골격은 경직에서 부드러워지고, 가볍고 조화롭게 작동하며, 힘은 자연히 무적이다. 소위 소나무란 산과는 달리 혼란과는 달리, 느슨하고 지칠 줄 모르고, 느슨하고 흩어지지 않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느슨함, 느슨함, 느슨함, 느슨함, 느슨함, 느슨함) 해이해지면 떠 있고, 흩어지면 뿌리가 없다. 느슨하고 무거우면 가볍고, 실제적이고 강하다. 몸은 상허하실한 상태를 형성하고, 가슴은 넓고 복실하다. --
(1 1) 따르기: 따르기, 따르기를 의미합니다. 즉, 위, 아래, 좌우 조화, 전체 일체, 상호 연결. 권투를 연습할 때, 절대 좌우를 멈추고, 위아래로 움직여서는 안 되며, 각각 관련을 맺지 않는다. 모든 사지는' 꼼짝도 하지 않고'' 조용히' 습관을 길러야 한다. 그러면 균형을 잃지 않는 현상이 생기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눈빛과 동작의 관계는' 눈빛이 주도하고, 각각 연관이 있다' 는 것이다. 계단과 몸의 관계는 "계단에 따라 변한다", "몸은 계단에 따라 움직인다" 는 것이다. 권투 이론은 말했다: "당신이 올라가면, 당신은 따라 내려갑니다. 아래로 내려가면 위에 끌려가고, 위아래로 움직여서 중간에 반응이 있어야 하고, 중간에 위아래로 움직여서 총결산해야 한다. "이것은 같은 이치이다.
(12) 겸손은 겸손, 겸손이다. 주먹을 연습할 때는 허심하게 공부해야지 섭렵해서는 안 된다. 어떤 지식도 배우는 것은 끝이 없기 때문에 권투를 배우는 것도 예외는 아니다. 주먹은 한 가지 수단이고, 기지가 민첩하며, 입문 후 변화무쌍하다. 내가 좀 알고 있지만, 그 심오함은 오랜 시간 반복해서 연습해야 점차 이해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게다가, 너는 자각할 줄 알아야 하고, 항상' 만판 모두 지고, 겸손 혜택' 을 좌우명으로 삼아, 늘 채찍질하고 자신을 격려해야 한다.
(13) 상수: 끈기는 결코 멈추지 않는다. 무엇을 하든 집착하는 끈기, 완강한 학습 태도, 반복 연습을 할 수 있다면 아무리 큰 어려움도 극복할 수 있고 복싱도 마찬가지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초학할 때 진실하고 확고하다. 일단 그들이 원래의 선반을 배우면, 그들은 모두 배웠다고 생각하고, 학습의 동력은 느긋해질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사실, 이것은 막 서 있는 법을 배운 아기처럼 첫걸음을 내디뎠는데, 진짜 쿵푸와는 아직 멀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나중에 연습하든 안 하든 상관없다. 나는 3 일 동안 고기잡이를 하고 이틀 동안 그물을 쬐어 표류하게 했다. 결국 나는 배운 것을 모두 잊고, 이전의 일을 모두 포기하고, 중도에 그만두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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