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서예작품 작문 지식

서예작품 작문 지식

서예 작품 제작의 기본 지식

서예 작품의 형식

1. 배너: 긴 라이스페이퍼를 완전히 펴거나 반으로 자른 것(반절 또는 반절)을 사용합니다. -접힌), 직선으로 쓴 작품은 배너입니다.

2. 커플릿: 위쪽 및 아래쪽 커플릿이 각각 쓰여진 두 개의 마주보는 배너로 커플릿, 커플릿 또는 커플릿이라고도 합니다.

3. 본당: 종이를 완전히 펼쳤거나 완전히 펼친 것보다 약간 작은 배너를 단독으로 또는 대련 사이에 함께 걸어 놓습니다.

4. 도우팡: 라이스 페이퍼를 약 8개의 정사각형(약 1피트 정사각형)으로 자릅니다.

5. 명판(Plaque) : 가로형 현수막이라고도 하며 가로로 액자에 넣거나 나무판에 새겨 벽에 걸어 두는 것입니다.

6. 스트립 화면: 본당, 배너 및 기타 유사한 크기의 재료를 사용하여 시의 길이에 따라 작품 그룹을 작성합니다.

7. 부채 모양: 부채 모양과 비슷하며, 액자형이나 롤형으로 만든 부채도 있습니다.

8. 앨범 페이지: 작은 작품을 쉽게 읽을 수 있도록 액자에 담아 앨범으로 묶고, 내용이 서로 조화를 이루거나 단독으로 펼쳐집니다.

9. 두루마리 : 가로축이기도 해서 걸어두기가 불편해서 책상 위에 올려놓고 굴린 후 배너 작품을 보는 용도로만 적합합니다.

서예 작품의 형식에 대한 자세한 설명

⒈두팡

중국 서화의 한 형식. 정사각형 모양으로 생겼습니다. 일반적으로 4피트 라이스페이퍼는 높이 2피트, 너비 2피트의 두 조각으로 절단됩니다. 4피트 라이스페이퍼를 8조각으로 자르는 경우도 있는데 이를 "xiaopin doufang" 또는 "doufang Xiaopin"이라고 합니다.

두팡(Doufang)은 세로선으로 쓰여진 정사각형 작품이다. 작성 내용은 일반적으로 4~6줄입니다. 행과 열이 많기 때문에 챕터 레이아웃에서는 상하좌우의 크기, 열기 및 닫기, 에코 및 리듬 변화에 중점을 두어야 합니다. 비문은 일반적으로 본문보다 작으며 자연스럽고 생생해야 합니다. 서명은 텍스트 마지막 줄 아래에 작성할 수 있으며 레이아웃을 위한 공간이 있어야 합니다. 문단의 하단은 일반적으로 형식의 경직성을 피하기 위해 본문과 동일하지 않습니다. 본문 뒤에 다른 한 줄이나 두 줄을 차지할 수도 있으며, 위쪽과 아래쪽이 본문과 같은 높이가 되어서는 안 됩니다. 인장은 문자보다 작아야 하며 두 문자 이상으로 구분되어야 합니다.

⒉삼열

중국 서예와 그림의 스타일. 직사각형 모양, 크기가 다양함. 4피트의 라이스페이퍼를 3등분으로 자르면 4피트 3등분이라고 합니다. 5피트 라이스 페이퍼를 3등분으로 자르면 5피트 3파트라고 합니다. 비유하자면, 동일한 3피트 길이의 그림은 크기가 다릅니다. 4피트 3피트 그림은 일반적으로 3피트 스크린입니다(실제로는 2피트 7인치로 8제곱피트 시장의 1/3입니다. ). 5피트 3제곱피트는 12제곱피트의 1/3이고, 각 정사각형의 면적은 4피트입니다.

⒊반대틀

중국 서화를 얹은 스타일. 일반적으로 두 개의 그림이 쌍으로 걸려 있습니다. 예를 들어 캘리그래피 쌍을 "문자 쌍"또는 "커플"이라고합니다. 명나라와 청나라의 그림에는 "그림 쌍"이 있는데, 이는 동일한 크기의 두 개의 스크린 스트립이 쌍으로 걸려 있는 것입니다. 홀 중앙에도 족자 그림이 있고, 양쪽에 '한 쌍의 문자'가 걸려 있거나 중앙에 서예 족자, 양쪽에 '한 쌍의 그림'이 걸려 있습니다.

⒋네이브

본당은 세로 쓰기가 가능한 직사각형 작품입니다. 크기는 일반적으로 라이스 페이퍼(4피트, 5피트, 6피트, 8피트 등으로 나뉘며, 작은 본당은 68CM×45CM)입니다. 규모가 상대적으로 크기 때문에 창작자에게는 정교한 기술과 작품의 전체적인 레이아웃을 파악하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창작 시 텍스트와 시그니처의 일차적 관계와 이차적 관계에 주목하여 그에 따라 차별화되고 빛나게 하세요. 서명할 때 너무 허세를 부리지 마십시오. 서명은 텍스트 마지막 줄 아래에 작성할 수 있으며 레이아웃을 위한 공간이 있어야 합니다. 문단의 하단은 일반적으로 형식의 경직성을 피하기 위해 본문과 동일하지 않습니다. 본문 뒤에 다른 줄을 차지하거나 여러 줄을 차지할 수도 있습니다. 위쪽과 아래쪽은 본문과 같은 높이가 되어서는 안 됩니다. 인장은 비문보다 작아야 하며 일반적으로 비문에서 한 글자 이상 떨어진 비문 아래 또는 비문 왼쪽에 위치해야 합니다.

본당은 단독으로 걸 수 없으며 대련을 갖추어야 하는데 보통 본당 중앙에 걸어두기 때문에 틀에 축머리를 추가해야 한다. 교수형의 양쪽에.

⒌배너

배너는 세로줄로 쓰여진 긴 작품입니다. 크기는 일반적으로 라이스 페이퍼 한 장을 반으로 자른 것입니다. 구성을 정리할 때에는 책의 스타일 특성에 따라 세심하게 구상하고 새로운 발상을 가질 수 있어야 한다. 작성할 때 텍스트와 서명 사이의 일차 및 이차 관계에 주의하십시오. 시그니처는 균형이 잘 잡혀 있고 자연스러우며 생생해야 합니다. 서명은 텍스트 마지막 줄 아래에 작성할 수 있으며 레이아웃을 위한 공간이 있어야 합니다. 문단의 하단은 일반적으로 형식의 경직성을 피하기 위해 본문과 동일하지 않습니다. 본문 뒤에 다른 한 줄이나 두 줄을 차지할 수도 있습니다. 위쪽과 아래쪽은 본문과 같은 높이가 되어서는 안 됩니다. 인장은 비문보다 작아야 하며, 일반적으로 비문에서 한 글자 이상 떨어진 곳에 위치해야 하며, 비문 왼쪽에도 찍힐 수 있습니다.

배너에는 두 가지 일반적인 형식이 있습니다.

① 두 줄 또는 세 줄로 작성합니다. 두 줄 형식. 왼쪽과 오른쪽 선은 용지의 왼쪽과 오른쪽 면에 쓰여 중앙에 더 많은 공백이 남습니다. 상하 문자의 리듬과 두 줄 사이의 울림에 주목하세요. 서명은 일반적으로 두 번째 줄의 끝 부분에 작성하며 위치는 첫 번째 줄의 마지막 단어보다 약간 높아야 합니다. 문구는 한 줄 또는 두 줄로 작성할 수 있습니다. 3행 형식의 경우, 그림자와 리듬 변화가 산재된 3행 간의 상호관계에 주목해야 합니다. 서명은 본문의 첫 번째와 두 번째 줄보다 약간 높은 마지막 줄 하단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단락을 작성할 수도 있습니다. 이 단락은 본문보다 짧아야 하며 본문과 평행하지 않아야 합니다. 본문.

②중앙에 한 줄(단어 수는 줄임)을 쓰세요. 작성된 내용은 일반적으로 모토, 격언 또는 시입니다. 단어의 수는 적습니다. 글을 쓸 때는 단어의 시작과 끝, 리듬의 변화에 ​​주의하여 생생하게 써야 합니다. 시그니처는 싱글 스타일과 더블 스타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단일 단락은 일반적으로 왼쪽 중간 위치에 작성됩니다. 비문의 내용에는 집필 시간과 저자 이름이 포함되거나 저자 이름이나 번호만 포함됩니다.

인장은 비문 아래, 일반적으로 양면에 위치해야 하며 인장 사이에는 적절한 거리가 있어야 합니다. 이중문단을 작성할 때에는 작품의 오른쪽 상단 중앙에 첫 번째 문단을 적는다. 일반적으로 작품을 기증한 경우에는 이름이나 번호, 제목, 야젱을 쓴다. , Huicun, Qingshang 등의 단어를 작성해야 합니다.

보충 사항: 스트립, 긴 스트립, 직선 배너 등으로도 알려진 배너는 장착 시 샤프트 헤드를 추가하지 않고도 배너의 양면이 서로 같은 높이가 됩니다. . 본당보다 작고 좁으며 일반적으로 반으로 쌓인 4피트 길이의 시트를 사용합니다.

⒍커플릿

커플릿, 커플릿이라고도 합니다. 상행과 하행으로 나누어지며, 오른쪽이 상행, 왼쪽이 하행이다. 상단 및 하단 커플릿의 크기는 배너와 같거나 배너보다 크거나 작을 수 있습니다. 대련의 작문 내용은 매우 엄격하며 대문(상하 대합의 단어 수는 동일하고, 수준 및 사선 단어는 반대이며, 공통 단어는 반복적으로 나타나지 않음)만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대련으로 알려져 있음) 및 운율 시의 중간 두 대련(턱 대련 및 목 대련).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쌍자에는 5~7개의 문자가 포함되며, 일부는 쌍자당 적게는 3자, 많게는 여러 개의 십자형 또는 많게는 수백 개의 문자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운율시는 5자시와 7자시로 나누어진다. 5자, 7자 구성을 배열할 때에는 상하행을 중앙에 세로로 한 줄로 작성한다. 십자 표시 이상의 쌍문은 2줄 이상으로 작성한다. (윗줄은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둘째 쌍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쓰는 순서에 주의한다. 이중문단은 맨 마지막에 쓴다.) 위쪽 및 아래쪽 두 쌍을 각각 표시하고 단락 문자는 텍스트 아래쪽보다 약간 높아야 합니다). 상부 및 하부 커플릿의 위치는 일반적으로 기본적으로 평행해야 합니다. 대행 내에서 상하 문자의 크기 및 확장의 변화와 상하 대행 간의 에코를 처리하여 상하 대행이 하나가 되도록 처리합니다.

십자가 아래의 시그니처는 상하 스타일과 싱글 스타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윗줄의 오른쪽에 윗문단을 쓰고, 둘째줄의 왼쪽에 아랫문단을 쓴다. 첫 번째 단락에는 일반적으로 시의 작가, 시의 제목 등을 적습니다. 예를 들어 "황정견의 등쾌거 시"의 아래쪽 문단에는 작가의 이름과 번호, 장소와 시간을 적습니다. 글쓰기. 예를 들어, "Bingzi Xiantang Shu in Beijing"이 선물 작품인 경우 첫 번째 쌍에는 수령인의 이름, 직위 및 Yazheng, Huicun, Qingshang 등의 단어가 명시되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Ms. Wenying Huicun"이 누군가가 귀하에게 작성을 요청한 작품인 경우 첫 번째 쌍에 작성을 요청한 사람의 이름 또는 번호와 제목, '지시 편지' 및 기타 단어를 적습니다. . 단일 단락은 일반적으로 두 번째 줄 왼쪽 상단 중앙에 작성됩니다. 비문의 내용에는 집필 시간과 저자 이름이 포함되거나 저자 이름이나 번호만 포함됩니다. 인장은 비문 아래, 일반적으로 양면에 위치해야 하며 인장 사이에는 적절한 거리가 있어야 합니다.

⒎부채

구체적으로는 특별한 형태의 부채를 말합니다. 위쪽이 넓고 아래쪽이 좁은 부채 표면의 모양으로 인해 접는 선과 분할선도 위쪽이 넓고 아래쪽이 좁습니다. 이 독특한 스타일은 제작 시 적절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팬의 형태는 일반적으로 세 가지로 나뉜다.

(1) 상단을 최대한 활용하고 하단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이 형식에서는 한 줄에 두 단어를 오른쪽에서 왼쪽 순서로 작성하는 것이 적합합니다. 서명은 텍스트 왼쪽에 작성됩니다. 비문은 더 길어야 하고, 비문은 한 줄에서 여러 줄까지여야 하며, 인장은 본문보다 작아야 합니다.

(2) 적은 수의 문자를 쓰고, 부채의 너비를 사용하여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가로로 2~4자를 쓰며, 서명할 때 여러 줄의 소문자를 유연하게 쓸 수 있습니다. 본문을 보완하기 위해.

(3) 위쪽은 순서대로 쓰고, 아래쪽은 번갈아 써서 길고 짧은 길이의 엇갈린 패턴을 이룬다. 이렇게 하면 위쪽이 엉성하고 아래쪽이 붐비는 상황을 피하고 텍스트 전반에 걸쳐 조화를 이룰 수 있습니다. 이 형식에서는 긴 줄을 먼저 작성해야 하며, 바람직하게는 5자 정도, 짧은 줄은 한두 글자 정도 먼저 작성해야 합니다. 서명은 훌륭해야 하며 일반적으로 텍스트 끝에 작성되며 한 줄 또는 여러 줄이 될 수 있습니다. 즉, 장은 서명된 단어보다 작아야 합니다.

서예의 전통 창작

스타일 서명 및 도장

서명은 "스타일 인식"에서 비롯됩니다. 원래는 그릇을 주조한 이유를 설명하는 청동 그릇의 비문이었습니다. 확장 프로그램은 서예 및 회화 작품의 작가와 내용을 설명하는 데 사용됩니다. 서명 내용에는 작성자 이름(글꼴 및 번호 포함), 시간, 작성 내용은 물론 작성 장소, 환경이나 기후, 분위기 등도 포함됩니다. 시그니처는 상위지급과 하위지급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저자의 이름은 하위 섹션으로 표시됩니다. 책을 선물로 받은 사람을 첫 번째 수령인이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위 문단에서는 친밀도를 표시하기 위해 이름을 쓰지 않습니다. 단일 이름인 경우에는 이름을 함께 써야 합니다. 이름 아래에는 일반적으로 "동지" 또는 "선생님"이라는 직함을 쓴 다음 "zhengzhi", "zhengshu", "zhidao" 또는 "zhishu", "zhengzheng", "yazheng", "zhengzhi"를 써야 합니다. , "zhengshu", "yazheng", Huicun" 등 윗 문단은 책의 오른쪽 상단이나 본문의 끝 뒤에 쓸 수 있지만, 윗 문단은 반드시 아랫 문단보다 위에 있어야 존경의 표시가 됩니다. 일반적으로 본문과 동일하지 않으며 본문보다 약간 낮을 수 있습니다.

작성하기 전에 먼저 쓸 내용을 선택해야 합니다. 내용은 건강하고 긍정적이어야 하며, 고대나 현대의 시나 명대사도 쓸 수 있습니다. 내용이 결정된 후에는 본당, 대련, 깃발, 배너, 앨범, 사각형에 쓸지, 큰 글자로 쓸지, 작은 글자로 쓸지, 몇 줄로 쓸지, 얼마나 크게 쓸지 등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종이야? 서명을 위한 공간도 남겨두세요. 텍스트 내용은 머리 꼭대기에 맞춰 쓸 수 없으며 주위에 공백이 있어야 합니다. 본당, 대련, 현수막 등 세로 서예의 상하 여백(천두, 체두라고 함)은 양면보다 커야 합니다. 주식의 위쪽 하늘은 아래쪽 하늘보다 큽니다. 예를 들어 현수막을 작성할 때 위쪽에 10센티미터, 바닥에 7센티미터, 양쪽에 3~5센티미터의 공백을 남겨두세요. 현수막의 왼쪽과 오른쪽 공간은 동일하되 하늘과 땅보다 커야 하며 하늘과 땅의 간격은 동일해야 합니다. 앨범 주변의 사각형과 공백은 거의 동일합니다. 네 면을 비워둔 후 단어 수와 용지 크기에 따라 선이나 격자를 접습니다.

작성 시에는 큰 글자를 쓴 뒤 작은 펜으로 바꿔서 적습니다. 서명은 세로로 두 줄로 쓸 수도 있고, 한 줄에 작가 이름만 쓸 수도 있습니다. 가난한 돈이라고 함).

여백이 얼마나 남았는가에 따라 내용의 출처와 연도를 적고, 마지막으로 이름을 '누군가의 책'이라고 적으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서명 글자는 본문 글자보다 작으며, 캘리그래피 스타일은 본문과 동일하거나 차이를 나타내기 위해 선이 있는 일반 서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드디어 스탬프가 찍혔습니다.

인(钤)은 인장을 뜻한다. 인감에는 Zhuwenyin과 Baiwenyin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Zhuwenyin은 Yangwen이라고도 합니다. 즉, 문자가 볼록하고 종이에 인쇄된 단어가 빨간색입니다. Baiwenyin은 Yinwen이라고도 합니다. 즉, 문자가 움푹 들어가고 종이에 인쇄된 단어가 흰색입니다. 인감의 내용에 따라 인감인장, 단식인장, 여가인장 등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서명한 사람의 이름 뒤에 이름 인장이 있습니다. 너무 비어 있으면 Zhaihao 인감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동일한 내용으로 두 당사자의 이름 인장을 동시에 찍지 마십시오. 인감은 성씨나 이름 인감으로 찍힐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빨간색과 흰색 중 하나가 사용됩니다. 책의 윗부분과 아랫부분을 일치시키기 위해 책의 오른쪽 상단에 첫 번째 인을 찍는 경우가 많으며, 초보자는 인장의 내용을 선택하여 읽을 수 있습니다. Xuehai', 'Quest', 'Xueshu' 등 인장의 크기는 글씨의 크기와 글씨의 크기와 관련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큰 책의 명문은 큰 글자이고 인장도 큰 반면, 작은 책의 명문은 작은 글자이고 인장도 작습니다.

서예작품의 구성과 형식

1. 서예작품의 형식

제품형 또는 폭형이라고도 불리는 형식은 캘리그래피의 규격이다. 길이. 서예작품의 형식은 일반적으로 두루마리, 두루마리, 앨범, 시트의 4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으며 다음과 같은 유형도 있습니다.

(1) 배너

배너는 직사각형을 의미합니다. 형식 길이와 너비의 차이가 큰 작품은 직선 두루마리 또는 세로 두루마리라고도 합니다. 라이스 페이퍼는 일반적으로 수직으로 반으로 자르거나 긴 띠로 자른 다음 프레임을 만들어 "세로 두루마리"가 됩니다.

(2) 스크린 스트립

스크린 스트립은 일반적으로 라이스 페이퍼를 세로로 자르고 위에서 아래로,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한 줄씩 씁니다. 단일 프레임 외에도 여러 개의 스크린 스트립을 짝수로 배열하여 하나의 작품으로 병합할 수도 있지만 글꼴은 한 번에 통합되어 완성되어야 합니다. 내용이 독립적인 여러 화면 스트립도 있지만 글꼴과 스타일은 통합되어야 합니다. 서예와 그림을 결합하여 서로 보완하는 여러 화면도 있습니다. 일반적인 것에는 4개, 6개, 8개의 그림이 포함되며 많게는 10개 또는 12개의 그림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3) 대련

대련은 중국 고유의 대련 문체를 써서 형성된 특별한 형식이다. 춘절 대련의 글씨, 전통 건물의 뜰 기둥, 본당 그림의 양면에 널리 사용됩니다. 오른쪽이 위쪽 라인이고 왼쪽이 아래쪽 라인입니다. 문자는 음악적으로 균형이 잡혀 있고, 글을 쓸 때 왼쪽과 오른쪽에 울림이 있어야 합니다. 단어 수가 많은 긴 쌍이 있는 경우 위쪽 쌍을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배열하고 두 번째 쌍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배열하여 별도의 줄로 작성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긴 쌍을 갠트리 쌍이라고 합니다.

(4) 가로 드레이핑

가로 드레이핑이란 가로로 길고 세로로 짧은 현수막 작업을 말한다. 이 형식에서는 숫자 몇 개를 쓰고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한 줄을 쓸 수도 있고, 가로로 똑바로 써서 여러 줄의 긴 스크립트를 형성할 수도 있습니다. 큰 것은 건물이나 홀, 회의실에 걸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고, 작은 것은 작업실이나 레지던스 장식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본당

본당의 중앙에 걸려 있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본당의 폭과 길이의 비율은 일반적으로 1:2이다. 일반적인 것들은 4발, 5발, 6발 등 라이스페이퍼 전체에 적혀 있습니다. 내용은 긴 시나 짧은 기사일 수도 있고, 몇 개의 큰 인물일 수도 있고, 심지어 한 명의 큰 인물일 수도 있습니다.

(6) 두팡

두팡은 본당의 특별한 형태로 볼 수 있으며, 길이와 너비가 동일하여 액자형 본당처럼 독립적으로 매달 수 있습니다. 프레임으로 걸 수 있으며 사각 거울로 제작되어 프레임에 내장됩니다.

(7) 명패

대개는 정자, 강당, 방에 걸려 있다. 일반적으로 명판의 글꼴은 대부분 일반 문자, 공식 문자 및 실행 문자가 있으며, 간단한 씰 스크립트도 있습니다. 캐릭터는 작지만 크고, 구조가 엄격하고, 밀도가 균형이 맞고, 위엄 있고 엄숙합니다. 독립적으로 걸거나 커플릿과 짝을 이루어 걸 수 있습니다.

(8) 두루마리

폭에 비해 길이가 훨씬 길고, 걸기에는 길이가 너무 길어서 좌우로 길게 펼쳐지는 서예작품의 한 형태이다. , 그래서 그것은 단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펼치고 감상하고 동시에 말아 올릴 수 있으므로 이름은 "롱 롤"이라고도 불립니다. 그 내용의 대부분은 완전한 기사이거나 시(시집)입니다. 짧은 것의 길이는 3~4미터이고, 긴 것의 길이는 10미터 이상일 수 있으며 너비는 일반적으로 30~50센티미터입니다. 권의 시작 부분 밖에는 "비문"이 있고, 책의 시작 부분에는 "비문"이 있고, 끝 부분에는 "비문과 추기문"이 있습니다.

(9) 앨범 페이지

옥타보, 12도, 16도에 걸쳐 한 권으로 묶인 작은 서예 작품으로 작품의 길이도 다양하며 일반적으로 접혀 있고, 각 페이지는 독립적으로 존재할 수도 있고, 수천 리 떨어진 곳으로 흐르는 양쯔강처럼 아무것도 남기지 않고 긴 두루마리처럼 여러 시를 쓸 수도 있습니다. 앨범 페이지는 서예 및 그림과 결합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앨범 페이지는 휴대하기 쉽기 때문에 서예가가 비문을 만드는 데 이상적인 형식입니다.

(10) 부채 표면

부채 표면은 부채 모양으로 쓰여진 작품을 말한다. 부채 모양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하나는 타원에 가까운 둥근 부채입니다. 글을 쓸 때는 가득 채워야 하고, 원에서 사각형을 가져와 사각형 구성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하나는 부채 모양인데, 이 형식으로 쓸 때 선은 원의 중심에서 방사형으로 주름으로 나뉘며 위쪽은 넓고 아래쪽은 좁으며 바깥쪽은 크고 안쪽은 작습니다. 구성이 균일하지 않으며, 줄 간격을 길게 배치할 수 있으며 이는 부채 모양의 호 패턴에 적합합니다. 너무 조밀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흩어지다. 이 형식은 생동감 있고 아름답게 보이며 특히 작은 작품은 장식성이 뛰어납니다.

2. 서예 작품의 구성

천이라고도 불리는 구성은 서예 창작 방법에 있어서 작품의 전체적인 배열과 각 부분의 전체적인 처리를 말한다.

여기에는 단어와 행 사이의 반향과 배려 관계를 다루는 것이 포함됩니다. 캘리그라피 창작에서는 한 번의 실수나 단어의 차이가 전체 텍스트의 효과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소위 "한 점 늘리면 길어지고, 한 점 줄어들면 짧아진다"는 말은 단어의 구조뿐만 아니라 작품 전체에도 해당됩니다. 명나라 동기창은 《선실화수론: 서예해설》에서 “고대인들은 서예를 논할 때 서예를 주요 문제로 여겼기 때문에 이른바 촘촘한 선이 촘촘하다”고 말했다. Wan Fan인 "Xiyuan Yaji Illustrated Notes"를 쓰는 작은 일반 스크립트입니다. 직선은 문자열이므로 다른 방법은 없지만 Youjun의 "Lanting Xu"의 규칙과 규정에 주의해야 합니다. 신성한 산물입니다." 이는 규칙과 규정의 중요성을 보여줍니다.

서예 작품은 색이 있는 부분도 그림이고, 색이 없는 부분도 그림이다. 마찬가지로 말이 있는 곳에도 구조가 있고 없는 곳에도 구조가 있다. 단어. 단어가 있으면 '검은색'이라고 하고, 단어가 없으면 '흰색'이라고 합니다. 기사 전반에 걸쳐 흑백의 관계를 다루는 것이 구성의 핵심입니다. 청나라의 포시진(寶師進)은 《이저우솽이·덩스루 전기》에서 이렇게 말했다. “희소한 곳에서는 말을 움직일 수 있지만 밀집된 곳에서는 환기를 허용하지 않는다. 흰색을 항상 검은색으로 생각하면 경이로움이 찾아온다. 밖으로." 이는 서예작품의 흑색을 표현한 것으로 백색, 가상, 현실의 예술적 처리방법이다. '흑백'의 관계를 어떻게 다루어야 하는지, '여러 단어를 모아서 한 작품을 만드는' 방법을 모른다면, 한 단어라도 잘 다루더라도 글 전체가 지저분하고 매력이 부족할 것입니다.

완전한 서예 작품으로서 일반적으로 텍스트, 서명, 도장으로 구성됩니다. 이 세 가지가 통합되어 있으며 상호 보완적이며 구체적인 요구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 문자

문자는 캘리그래피 작품의 주요 부분이자 구성의 핵심 부분이기도 합니다. 즉, 선택한 텍스트 내용에 대한 작가의 글쓰기가 작품의 주요 부분입니다. 일반적으로 서예를 감상하려면 책을 읽어야 하는데, 서예 창작 과정에서 글은 읽는 순서에 맞춰 행과 열이 정해져 있어야 한다. 행과 열의 화이트닝에는 대략 세 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행과 열 방법: 텍스트 전체에 수직 행과 수평 열이 있으며 가장 엄격한 순서 스타일이 특징입니다. 대칭성과 선명함을 주어 단정하고 아름다운 사람. 군사 퍼레이드에서 행군하는 지골과 거의 같으며, 앞, 뒤, 왼쪽, 오른쪽이 일직선을 유지해야 하며, 글을 쓸 때 각 단어의 중심이 너무 정렬되지 않아야 합니다. 높거나 너무 낮거나 왼쪽 또는 오른쪽. 정서, 공식서, 전서 등을 작성하려면 깔끔하고 실용적인 글쓰기가 필요하므로 이 형태가 적합합니다. 이 엄격한 조직은 높은 질서감과 완전한 장인정신을 만들어내므로 조작, 배치, 제작에 대한 의혹을 극복하기 어렵습니다. 배포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은 규칙부터 시작하고 먼저 이 레이아웃 형식을 마스터해야 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작곡에서 "장인 정신"을 제거하기 위해 노력해야 하며, 자연의 법칙에 대한 헌신과 감정과 생각의 카타르시스를 결코 느슨하게 하지 않아야 합니다. 자연과 엄밀함은 행과 열의 배치에 모순적으로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상호 의존적인 전체이다. 즉, 엄밀함은 자연의 조화 속에서 확립되어야 하고, 자연의 조화는 엄밀한 질서 속에서 표현되어야 한다. 둘의 관계를 모순적이고 고립적으로 이해한다면 '그 모양은 오퍼레이터 같다'로 귀결될 것이고 책은 아니다.

열 없는 행: 쉽게 말하면 세로 행은 있고 가로 열은 없는 레이아웃입니다. 이러한 분포는 기운동의 철저함과 생명력에 주목한다. 글을 쓸 때에는 글의 구조와 펜의 움직임의 규칙을 따르고, 글의 문체에 따라 자연스럽게 중앙의 좌우로 어긋나게 하여 선의 세로 중심이 좌우로 어긋나도록 하며, 통일성을 추구해야 한다. 움직임의 무게중심이 바로 해싱기입니다. 기사에는 여러 개의 선이 있습니다. 각 선의 변동은 선의 방향뿐만 아니라 다른 선과의 관계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왼쪽을 바라보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그리고 옳고 같은 것을 피하십시오. 행 없는 행 방식은 깔끔하고 다양하여 사람들을 편안하고 행복하게 만들어 줍니다. 다양한 서예 스타일, 특히 행과 필기체에 적합합니다. 이러한 분포는 고대와 현대의 서예 창작의 주요 형태이다.

행 없음 방식, 열 없음 방식: 작품의 여백을 세로줄, 가로줄, 상하좌우로 나누어 분산시키고 자연스럽게 만드는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형태는 고대 일부 서예 유물에 주로 나타나는데, 선진(先秦) 문자의 형태는 자연을 직접 바탕으로 한 것이므로 매우 자연스러우며 수직과 수평의 배치에 관심을 두지 않았기 때문이다. 나중에 이 형식은 필기체 작성에도 사용되었습니다.

사실 '행과 열 없음'의 진정한 의미는 시각적 환상입니다. 행을 세로로, 또는 열을 가로로 읽는 순서를 따라가면 세로와 가로의 관계가 혼란스러워 보일 것입니다. 잔해로 포장된 거리처럼, 다양한 크기와 모양의 문양이 다양하고 통합되어 있습니다. 이 형태는 크기 개념을 사용하여 미리 측정할 수 없으며 교육을 잘 받은 사람들이 즉흥적으로 수행합니다. 글을 쓸 때 사람들은 대개 흥분하고 심지어 넋을 잃고 마음껏 표현하고 자연스러운 적합성을 추구합니다. 따라서 예술성이 강하고 보기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가치가 있으며 초보자가 이해하기가 훨씬 더 어렵습니다. Zheng Banqiao의 많은 작품이 이 배포판에 있습니다. 또한 Zhang Xu의 "Four Ancient Poems"와 Huai Su의 "자서전"도 이 배포판에 있습니다.

(2) 서명

서명은 중국 서예와 회화의 특징으로 비문, 비문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원래는 실용적인 필요를 위해 만들어졌지만, 본문의 출처, 선물을 받는 사람, 저자의 이름과 출신지, 창작 장소와 시간, 창작 감정의 표현 등을 설명하기 위한 것입니다. 장기간의 개발을 거쳐 서예 작품의 예술적 내용에서 분리할 수 없는 부분이 되었으며, 전체 구성에서 보완적이고 조화롭고 보조적인 역할을 수행합니다.

시그니처는 작품에서 중요한 부분은 아니지만, 시그니처의 적절한 배치는 작품의 전체적인 예술적 효과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고대인들은 "멋진 문체의 한 단어가 천 금화의 가치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문체"라는 단어는 종종 작가의 예술적 성취와 창작 수준을 반영합니다. 따라서 서예 창작에서는 작품의 텍스트 레이아웃뿐만 아니라 주의를 기울였으나 서명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시그니처는 싱글 스타일, 더블 스타일, 불량 스타일의 세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단락'이란 서명한 사람의 이름이나 글의 출처, 글을 쓴 시간, 장소, 이유 등을 말한다.

"이중 문단"에는 위쪽 문단과 아래쪽 문단이 포함됩니다. 일반적으로 위쪽 문단에는 선물을 받는 사람의 이름과 직함을 쓰는데, 종종 "qian"이라는 단어가 사용됩니다. 작성자와 수신자 간의 관계: 우월함과 평등함, 하위 항목에는 "Ya Zheng, Fa Zheng, Jiao Zheng, Zheng Zhi, Zheng Zhi, Ya Shi, Hui Cun" 등의 단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Mian, Ya Shi, Cun Nian" 등 하단 단락에는 본인의 이름, 작성 시간 및 장소 등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이름만 적으면 '가난한 돈'이라고 한다. 작품에 남는 공간이 한정되어 있고 이름조차 쓰지 않은 경우 그냥 스탬프만 찍으면 '가난한 돈'이라고도 한다. 돈".

작품에 싱글 스타일, 더블 스타일, 빈약한 스타일을 사용해야 하는지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사용해야 하며 정해진 형식은 없습니다. 커플릿을 만들 때와 같습니다. 열악한 부분, 단일 부분 또는 이중 부분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 긴 쌍인 경우 이중 부분으로 배치해야 하며 위쪽 및 아래쪽 부분은 위쪽 및 아래쪽 쌍의 끝 부분에 배치되어 a를 형성해야 합니다. 갠트리 스타일. 현수막, 본당, 정사각형, 부채 등의 경우 상단 문단과 하단 문단은 일반적으로 본문 뒤에 배치하며, 문단이 작을 경우에는 본문 아래에 배치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별도로 배치해야 합니다. 다양한 형식에 따라 서명 위치를 선택하면 전체 작품에 많은 색상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서명 시 다음 사항에 주의해야 합니다.

l. 서명의 글꼴은 본문과 조화를 이루어야 합니다. 문단 글자와 본문의 캘리그래피는 완전히 같을 수도 있고, 다를 수도 있고, 본문의 글꼴에 따라 결정되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관자는 전서, 정자는 관자를, 필기체는 정자를 사용하지 않는다. 전통적인 접근 방식은 "현재에 과거를 반영", "올바른 텍스트로 현재를 반영", "이동할 때 조용히 유지", "현재에 과거를 뛰어넘지 않음"입니다. 대소문자를 본문으로 사용하는 경우에는 관서, 정서, 행서, 필기체를 사용하고, 관서, 정서로 하는 경우에는 정서, 비문에는 실행 스크립트와 필기체 스크립트가 사용됩니다. 실제로 실행 스크립트에서 더 많은 비문이 작성되므로 지루함을 더 쉽게 식별하고 피할 수 있습니다.

2. 서명의 글꼴 크기는 본문과 조화를 이루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단락 글꼴은 본문의 글꼴 크기보다 작아야 합니다. 결제금액 작성시 문구도 여백의 크기에 따라 결정되어야 합니다. 여백이 크고 서체가 너무 작으면 작품의 초점이 안정될 수 없고, 여백이 작고 서체가 본문보다 너무 크거나 그보다 크면 무게감이 어긋나고, 본문에서 초점이 벗어납니다. 본문을 작성한 후에도 여전히 공간이 많이 남는 상황도 있습니다. 작성자는 본문의 쓰기 스타일을 따르면서 단어와 문자가 본문과 통합됩니다. 또한 허용됩니다.

3. 위쪽 문단은 본문과 같을 수 없으며, 일반적으로 본문보다 한 단어 아래에 있어야 합니다. 아래쪽 문단은 본문과 별도의 줄에 있는 단일 문단이어야 합니다.

명패 제외) 결제 후의 인감을 포함하여 본문과 같은 높이로 표시할 수 없으며 일정량의 공간을 남겨두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사람들에게 지루하고 답답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4. 작품의 마지막 줄의 텍스트가 적고 끝에 공백이 많은 경우 작품의 텍스트가 남아 있는 경우 단락을 추가해야 합니다. 자체는 작지만 끝 부분에 큰 공백이 있으므로 단락은 적어야 합니다. 숫자, 십자 표시, 최대 수백 단어가 있지만 단락의 크기는 본문의 크기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5. 서명과 본문이 함께 들어갈 경우, 사이에 간격이 있어야 하며 너무 꽉 짜지 않아야 합니다. 간격은 일반적으로 한 문자 정도입니다.

6. 작품이 현대 시나 현대 원고에 관한 것이라면 서명의 시간을 AD 연대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사람들에게 조화와 통일감을 주고 풍미를 반영하는 데 더 도움이 됩니다. 시대의. 작품이 고대 시나 고대 사본으로 쓰여진 경우, 황도대 달력 방법을 사용하여 비문 시기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달을 표시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계절의 각 분기의 첫 번째 달을 맹(孟)이라 하고, 두 번째 달을 종(忠)이라 하고, 세 번째 달을 기(旗)라고 하여 맹춘, 중춘, 지춘 등으로 합니다. , 등. 그러나 우지연대기와 서기연대기를 섞어서는 안 된다. 7. 시그니처에 등장하는 지명은 일반적인 이름이 아닌 품격 있는 이름을 사용하여 품격 있는 서예에 어울리는 이름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는 점을 언급할 필요가 있다. 또는 잘 알려진 별명입니다. 예를 들어 Hefei는 한때 Luzhou, Nanjing은 한때 Jinling, 광저우는 Huacheng이라고도 불렸습니다. 특히 매우 구체적인 거리 이름이나 우아하지 않은 마을 이름은 서명에 포함될 수 없습니다.

(3) 봉인

봉인은 캘리그라피 창작의 마지막 단계입니다. 서예 작품에서 인감은 작가의 신용장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내용과도 조화를 이룬다. 더 중요한 것은 백지와 검은 글자, 붉은 인장이 서로를 보완하는 역할을 한다는 점이다. 그리고 작품의 구성과 분포에 있어서도 리듬을 조절하고 무게중심을 안정시키며 경직성을 없애고 균형을 강화시키는 역할을 한다. 봉인은 케이크의 장식처럼 딱 맞습니다. 마무리 터치입니다.

인쇄물은 주웬(Zhuwen)과 백문(白文)으로 나뉘는데, 이는 문자가 빨간색이며 색 얼룩이 적고 흰색 문자가 흰색이라는 의미입니다. , 더 많은 색상 얼룩과 무거운 무게. 인장은 위치에 따라 크게 유명인장과 일반인장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l. 이름표.

주로 선의 흐름이나 구도의 전체적인 레이아웃을 반영하는데 사용됩니다. 이름 스탬프와 꼬리 스탬프의 두 가지 유형으로 나뉩니다.

인장이란 성씨와 인감을 총칭하는 것으로 형태는 사각형도 있고, 둥근 것도 있으며, 비문 아래에 종이 있는 것이 보통이다. 서예작품은 작품의 필요에 따라 통합명활 또는 단독명활을 사용할 수 있다. 인감과 이름 인감을 동시에 사용하는 경우에는 성을 먼저 인쇄하고 이름을 나중에 인쇄하는 것이 적절하며, 전자가 후자보다 약간 작습니다. 벨을 덮을 때 두 개의 씰이 서로 너무 가까워서는 안 됩니다. 일반적으로 씰 하나의 간격으로 분리되어야 합니다. 또한 인장과 텍스트 사이에는 일정한 거리가 있어야 하며 상단과 하단이 수직선을 형성해야 합니다.

문단 끝의 봉인은 주로 캘리그라피의 형태를 완성하기 위해 사용되며, 주로 작성자의 단어나 숫자, 옹호하는 문장이나 관용구를 사용하며, 종을 배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문단 끝이나 상황에 따라 이름을 붙인다. 인쇄 후 작품이 붉고 검게 변하며 음양이 서로 바뀌어 추진력을 응축하고 마무리를 더해주는 역할을 한다.

완벽한 서예 작품에 있어서 명인은 빼놓을 수 없는 존재인데, 이것이 빠지면 아쉬운 점이 남게 된다.

2. 여가편.

'선장'이라고 불리지만 사실 고대인들은 '선장은 시안이 아니다'라고 부르는 내용이 비교적 광범위하다. 서예작품의 배치와 서예작품의 구성을 완성한다. Xianzhang은 대략 다음 세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인은 다음 인으로도 불린다. 일반적으로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세로로 쓰는 서예 작품에 적합합니다. 일반적으로 첫 번째 줄의 첫 번째와 두 번째 문자 사이 또는 첫 번째 문자의 오른쪽 상단에 있는 빈 공간에 종을 배치하여 종을 사용합니다. 프라이머 및 필러. 형태에는 직사각형, 타원형, 조롱박 모양, 자연 모양 등이 있으며 일반적으로 정사각형은 사용되지 않습니다. 인장은 주로 1~4 글자로 된 빨간색 비문으로 작성되는 경우가 많으며 그 내용은 대부분 Mingzhi 및 Zimian, 격언, 관용어, 시 발췌 또는 레스토랑 이름, 원산지, 통치 이름, Zhai 문장과 같은 의미있는 단어입니다. , 등. 서명된 내용으로 반복되어서는 안 됩니다. 첫 번째 인장은 상단이 무거워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이름 인장보다 커서는 안 됩니다.

허리 씰은 주로 스타일과 서체의 전반적인 효과를 조정하고 점각 및 구조를 조정하여 일부 만족스럽지 못한 점각을 제거하는 데 사용됩니다. 구조가 고쳐지고 구성에 리듬감이 생긴다. 허리씰은 현수막에 주로 사용되며, 종은 첫 줄의 오른쪽 중앙이나 중앙의 상단과 하단에 위치하며, 내용은 대부분 작성자의 출신지, 속성 등을 기재해야 합니다. 첫 번째 인과 인장보다 작아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작은 원형, 작은 긴, ​​작은 정사각형으로 주로 필기체 및 필기체 쓰기 작업에 사용됩니다.

소형 인장이란 작가가 특히 좋아하고 책 내용과 관련이 있는 십이지 동물이나 다양한 동식물 이미지의 인장이다. 이 씰은 작업 상황에 따라 첫 번째 씰 또는 허리 씰로 사용할 수 있어 더욱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인장으로 사용할 때에는 일반적으로 사각형 인장과 함께 사용됩니다.

여가 장을 사용할 때 그 내용은 본문과 자연스럽게 관련되어야 하며, 잘 사용하면 흥미로워야 합니다. 주제의 의미를 확장하고 의견을 표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작품에 대한 예술적 개념을 심화시켜 사람들에게 끝없는 생각을 주며 작품의 예술적 매력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봉인 시 주의할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l. 서예 작품에서는 일반적으로 1면 또는 2면을 사용하는 것이 적합하며, 3면 이하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은 "3개 이상 인쇄할 수 없습니다"라고 합니다. 종이 너무 많으면 종이 전체가 빨간색이 되어 사람들이 호스트를 장악한 것처럼 보이게 됩니다.

2. 서예 작품에 사용되는 인장의 크기는 비문과 일치해야 하며, 일반적으로 인장은 비문보다 클 수 없습니다. 단면으로 인쇄할 경우 빨간색이 많아 억제할 수 있으므로 흰색 텍스트를 주로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잉크와 흰색 비문이 있는 인장을 동시에 사용할 경우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잉크 잉크가 위쪽에 인쇄되고 흰색 잉크가 아래쪽에 인쇄됩니다. 이는 빨간색 잉크가 있는 흰색 잉크가 더 무겁고 무겁기 때문입니다. 빨간색 잉크가 적은 빨간색 잉크가 더 밝습니다. 상단의 빨간색 씰은 하단의 흰색 씰보다 약간 작아야 사람들이 안정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상단이 무거워 보입니다.

3. 밀봉 시 위치가 일직선이고 높이가 적절해야 합니다. 너무 높으면 작품의 윗부분은 무거워지고 아랫부분은 가벼워지며, 공중에 매달려 있는 듯한 느낌이 들며, 너무 낮으면 천상의 기운이 부족하고 우울해 보인다. . 동시에 위치도 정확해야 합니다. 세로로 쓴 작품의 경우 인감을 본문의 아래 또는 왼쪽에 찍어야 하며, 인감의 하단이 본문보다 약간 높아야 하며, 작품의 경우 본문보다 낮거나 같은 높이가 되어서는 안 됩니다. 가로로 작성하는 경우에는 문자의 오른쪽에 날인하여야 하며, 문자의 오른쪽과 같은 높이 또는 초과하지 마십시오. 또한 인장은 비스듬하거나 비스듬하지 않고 직선으로 찍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엉성해 보일 수 있습니다.

4. 인장에 서명할 때는 서명은 이름, 인장은 문자, 서명은 이름이어야 합니다. 성이 있는 화폐인 경우에는 인감을 사용해야 하며, 성이 없는 화폐인 경우에는 감정인이 이해할 수 있도록 상황에 따라 인감 또는 이름 구분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그 책의 저자는 누구인가.

5. 인장은 현대적이어야 하며 일반적으로 크고 작은 인장 문자를 사용하며 때때로 고대 공식 문자를 사용합니다. 일반 스크립트, 실행 스크립트, 업무 및 생활에서 사용하는 필기체 스크립트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말이 너무 많아서 하나하나 다 열거할 수 없습니다. 기회가 있을 때 서로 배우고 함께 발전해 나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