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전통 활 그리기

전통 활 그리기

문무쌍전은 통상 좋은 뜻을 표창하며, 한 사람의 문채무예를 묘사한다. 그러나 역사 연구에 따르면 역대 모두 중문경무였다. 중국은 완전한 과거제도를 가지고 있어 청나라까지 이어져 왔고, 무학은 몇 차례 침몰했다. 보통 사람들은 무술을 배우는 사람들은 대부분 무식한 사람들이지만, 이것이 일반인이 할 수 있는 직위가 아니라는 착각을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무학 시험은' 오관 육장' 을 통과해야 하는데, 각 조대마다 각자의 구체적인 기준이 있다. 당나라에 이르러 무력의 가치를 검증하는 것 외에 액면가를 봐야 한다. 송대에서는 군사 전략을 테스트해야 한다. 청대에 이르러 우리는 무예를 더욱 중시하고, 딱딱한 활, 큰 칼, 석두 깎기는 모두 필수 항목이다. 승마는 모든 왕조가 관련될 종목으로 활을 쏘는 것이 특히 중요하다.

기적을 위해 노력하다

속담에도 있듯이, 활을 열고 되돌릴 수 없습니다. 왜 안돼? 힘이 너무 세서 어떻게 돌아갈지 모르겠어요. 고대 무술에서 활의 힘은 180 근 이상 (8 1kg) 이었으므로 현대인들은 활도 열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활과 화살 문화는 중국에서 역사가 유구하다. 왕조가 설립되기 전부터 신화 전설이 있었고, 후사일은 있었다. 현대의 관점으로 볼 때, 하늘의 태양을 쏘는 데 얼마나 많은 힘이 필요한지도 신인이지만, 화살을 쏘는 데는 신의 힘이 필요하다는 것도 알 수 있다.

한편 역대 중문경무, 특히 송나라가 다른 나라에 맞아 낙화유수에 맞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송나라에는 명장 () 이 하나 있는데, 화살술 () 이 얻어져서 사람들이 손뼉을 치며 쾌재를 불렀다. 이 사람이 바로 악비다. 송사 악비전' 에서' 악비, 글자 후아붕 ... 타고난 신력, 왕관 없음, 활 300 근, 석궁 팔석' 을 언급하는 것은 정말 실력에 달려 있다.

무장과 명신

궁수는 대부분 실력이 매우 강하여 병영에서 얻을 수 없는 대장이다. 양은 춘추전국시대의 장군으로, 그가 천근궁, 백발백중, 백보로 양을 입을 수 있다고 한다. 왜냐하면 그의 화살법은 훌륭하고 명성이 외부에 있기 때문이다.

이광 장군은 돌을 꿰뚫고 설장군 삼화살은 천산을 관통하고, 여포 활은 65,438+0,200 근, 한 화살은 65,438+0,50 보 이외의 채색된 연한 가지를 명중시켰다. 그들이 자신의 실력으로 역사책에 기재한 것은 드문 무장이다.

진나라와 청나라의 무학 제도는 비교적 엄격하고 합격도 비교적 공정하다. 각 관문은 사격을 위주로 하여 상하 3 관으로 나뉜다. 1 급은 석궁 (현재 7 1.6kg), 사격 150 보 (230.4m) 이외의 수직 과녁, 중 한 화살을 잡을 수 있다는 것이다.

현대인의 말에 따르면, 3 미터 밖에서는 머리를 볼 수 없고, 공포는 화살 과녁이 어디에도 보이지 않는다. 중간: 8 개의 배럴 활 (현재 57.3kg), 2 등: 7 개의 배럴 활을 당길 수 있다. 김조의 행동은 무술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청나라는 만주족이 정복한 세계이고, 만주족은 말 등에 있는 민족으로 불리며, 승마 사냥을 더욱 숭상한다. 청대 무술 시험에는 네 과목이 있다: 자제시험, 향시험, 통고, 궁고시. 활은 8 힘 (80kg), 10 힘 (100kg), 12 힘 (120kg) 을 받아야 한다 활을 여는 데 얼마나 많은 힘이 필요한지 상상할 수 있다. 기량이 없으면 영원히 상위가 될 수 없다.

어느 정도 긴장을 풀다

활은 세 번 꽉 차고, 칼은 앞뒤로 춤을 추고, 석두 착지, 무릎, 가슴 등을 한다. 좋은 활은 어떻게 만들었어요? 중간에 많은 공정이 있고 원료 선택도 중요하다.

힘은 상호 보완적이기 때문에 고대인들이 딱딱한 활을 열려면 180 근 이상의 힘이 필요하다. 이것은 활의 인성이 매우 좋으니 장력과 장력을 잘 조절하여 쉽게 변형되는 것을 방지해야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좋은 활은 반드시 많은 마음을 써야 한다.

텔레비전에서, 우리는 몇몇 사람들이 활을 당길 때 손에 옥손가락이 있는 것을 자주 볼 수 있다. 사실 손가락을 당기는 것은 활을 당길 때의 보호구에 해당한다. 강궁이 75kg 라면 꽉 차면 손에 75kg 의 무거운 물건을 들고 있는 것과 같습니다. 허리를 굽혀 절하는 것은 매우 힘든 일이며, 또한 쉽게 자를 수 있다. 옥손가락은 엄지손가락에 거문고 줄을 걸었다.

좋은 활은 백악 감상이 필요하다. 각기 다른 개인적 특징에 따르면 궁수는 활의 기질과 일치해야 가장 큰 역할을 할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어렸을 때 TV 에서 활을 당기는 것을 보면 모두 깊이 끌린다. 나는 몰래 나무와 고무줄을 만들었다. 상상할 수 있듯이, 이 활은 당기자마자 부러질 수도 있고 튕겨 나가지 않을 수도 있다. 활 쏘는 것도 섬세한 기술작업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모든 사람이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냉병기 시대의 쇠락

전쟁의 발전으로 무기도 진보하여 석궁이 나타났다. 석궁은 활과 화살의 개선된 버전이다. 석궁의 특징은 사정거리가 짧고, 시간이 짧고, 위력이 크다는 것이다. 활과 화살은 석궁보다 위력이 크고, 시간이 많이 걸리고, 사정거리가 멀고, 각기 천추를 가지고 있다. 활과 화살에 관해서, 우리는 새총을 언급해야합니다. 옛말 구름: "석궁은 활에서 태어나고 활은 탄환에서 태어났다. 클릭합니다 전문가 학자들은 활과 화살의 원형이 새총에서 개조된 것이라고 생각한다.

대청제국이 결국 무학체계를 개방한 후, 우리의 무기가 다른 나라와 대적할 수 없다는 것이 분명하다. 냉병기의 위력도 막을 내렸다. 무술은 당나라에서 시작하여 청나라 190 1 에서 끝난다. 왕조가 없어지면 무공도 끝이야? 아니요, 승마 정신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현재의 스포츠 경기 정신은 승마 정신에 대한 최고의 해석입니다.

많은 스포츠 경기가 있다. 양궁 경기는 과거와는 달리 힘이 부차적이고 정확도가 최우선이며, 주로 몇 고리 안에 과녁의 중심을 맞혀 우열을 판단한다. 남자 경기도 있고 여자 경기도 있다.

현대의 활은 더 적은 장력을 필요로 합니까? 네. 고대인의 완력은 놀랍다. 엘리트 사수 한 명이 70 킬로그램의 단단한 활, 만궁, 화살을 당길 수 있다. 위력은 만만치 않다.

현대사회의 일반 경기활동은 활을 가장 낮은18kg, 즉 10kg 으로 주로 오락과 안전을 위한 것이다. 그리고 고대의 활은 주로 살상력에 중점을 두었고, 전쟁터에 적용하면 활이 가득 찼고, 힘 없이는 활을 열 수 없었다.

양궁은 힘이 필요하지만 좋은 자세도 필요하다. 초보자는 먼저 올바른 허리를 굽혀 자세를 배워야 한다. 이렇게 하면 약간의 정력을 절약할 수 있다. 허리를 굽혀 절하는 것은 팔력, 전후력과 관련이 있으며, 끊임없는 훈련과 견지도 필요하다.

활을 당기는 데 필요한 힘은 힘의 비교일 뿐만 아니라 문화의 출력이자 힘이기도 한 기호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예를 들어 서초패왕 항우는 강산을 강하게 뽑고 정성을 다해 다스리도록 격려했다. 실력도 일종의 아름다움일 수 있다. 예를 들면 춘추시대의 냄비 패션. 힘은 거리에서 거리 연예인의 가슴을 깨뜨리는 큰 돌과 같은 기술일 수도 있다.

사회가 과학기술 시대로 접어들면서 냉병기는 이미 과거가 되었지만 승마 정신은 계속되고 있다. 좀 더 편리한 방식으로 양궁은 이미 올림픽 종목 중 하나가 되었다.

활과 화살을 배우는 과정에서 우리는 조상의 지혜와 힘을 한탄할 뿐만 아니라 그들을 탄복한다. 우리 조상들의 지혜는 후손들에게 유익할 것이다. 그 당시에는 숙련된 장인들, 시대영웅, 아름다움과 힘이 공존해야 시대의 장하 속에서 전승할 수 있었다.

활과 화살 문화는 역사상 짙은 색채의 한 획으로, 투쟁과 경쟁정신을 지닌 운동이며, 동시에' 미',' 용',' 인' 의 우수한 품질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