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무형문화유산은 매분마다 사라지고 있다. 이것들은 당신의 어린 시절을 가지고 있습니까?

무형문화유산은 매분마다 사라지고 있다. 이것들은 당신의 어린 시절을 가지고 있습니까?

멸종 위기에 처한 낡은 솜씨에 너의 어린 시절이 있니?

너는 이 곧 사라질 낡은 솜씨들을 기억하니?

당신의 어린 시절의 기억은 무엇입니까?

이 사진들을 보면 마치 시간이 거꾸로 가는 것 같다.

규모 제작, 주철, 죽예 ...

이러한 전통기예들은 점차 우리 생활에서 사라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같은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무형문화유산.

중화문명은 오천 년의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우리 조상은' 음식, 풍습, 과학 기술, 예술' 이라는 네 글자를 둘러싸고 우리에게 귀중한 문화유산을 남겼다.

하지만 산업혁명의 도도한 물결은 복잡하고 수작업적인 모든 것을 가져갔고, 신제품은 오래된 수공품을 대신했다.

점점 더 많은 전통 수공예가 기계화로 대체되고, 구세대가 물려받은 솜씨도 점점 멀어져 역사의 장하 속으로 사라지고 있다.

왜 전통 공예가 자주 사라지는가?

중국에서는 매 분마다 민가 한 곡, 음악 한 곡, 공예 또는 고대 건축물이 사라질 수 있다.

골키는 "민간 예술가의 죽음은 작은 박물관의 파괴와 맞먹는다" 고 말했다.

역사 속에서 눈부시게 빛나는 수공예품이 어떻게 점차 사라질지 생각해 본 적이 있습니까?

기계화의 영향

이 모든 것은 산업 혁명부터 시작해야 한다.

기계화의 대규모 발전과 보급에 따라 장인의 생존 공간이 극치로 압축되었다.

독창적인 작품의 완성은 종종 많은 인력, 물력, 돈이 필요하며, 수십, 수백 가지의 복잡한 공정을 거친다.

건설주기는 길지만 출하량은 매우 적다.

현대 생활은 효율을 가장 중시한다.

디테일, 품질, 완벽한 장인 정신에 치중하는 것과는 정반대다.

고령화가 심해서 낙오된 사람이 한 명도 없다.

신화망에 따르면 다섯 번째 대표 상속인의 평균 연령은 63 세에 이른다.

20 18 년까지 처음 4 회 대표 전승인의 평균 연령은 78 세에 이를 것이다.

비유전 상속인의 고령화 현상은 매우 두드러진다.

최근 몇 년 동안 비유전 상속인의 고령화에 따라 일부 보물들은 점차' 전승 단절' 의 곤경에 빠졌다.

비 유전 적 유전학은 젊은 혈액과 분리 될 수 없습니다.

하지만 많은 젊은이들이 트렌드를 추구하면서 무형문화유산에 대한 관심이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 모든 것이 중국의 많은 무형문화유산의 점진적인 쇠퇴와 수공 연예인의 실종을 초래했다.

노공예를 보호하는 길은 가시덤불로 가득 차 있지만, 시대를 거스르는 사람들이 있다.

그들은 기예가 뛰어나고, 생명을 계약으로 삼고, 낡은 그림자를 보호하며, 전 인류가 곧 사라질 문화유산을 보존하고, 문화의 명맥을 기록하도록 돕는다.

중국 호북에는 이런 노장인이 있는데, 평생 차 만들기에 힘쓰고 있다.

80 세 전승인의 솜씨의 길

그는 왕충덕, 80 세, 노제차인, 은시유루 제 10 대 전승인이다.

그가 십 대였을 때, 그는 차를 만드는 법을 배우기 시작했다. 왕충덕은 평생 차와 교제해 왔다.

왕충덕의 관점에서 차를 우려내는 것은 느린 과정이다.

열, 증기, 물기, 털 볶기, 반죽, 털 볶기, 정형 마감, 뒷면 향, 고르기 등 9 가지 과정을 거칩니다.

이 단계만 고르기는 어렵다.

찻잎이 깊은 산속에서 자라기 때문에, 전체 차를 따는 것은 전적으로 농민들이 수공으로 따는 것이다.

비 오는 날은 충분하지 않다. 맑은 날 아침 9 시에 따온 찻잎만이 양질의 은슈유루를 만들 수 있다.

차 따기 전체의 인건비가 매우 높다.

차의 선택은 더욱 엄격하므로 반드시 표준' 일아 일엽' 이어야 한다.

채집한 새싹잎은 노련하고 크기가 균일해야 하며, 짧은 잎이 촘촘하고, 싹이 길고 잎이 작고, 색이 짙은 녹색이어야 한다.

그런 다음 복잡한 찜질 공정은 청청, 찜질, 굵은 반죽, 비비기, 중간 반죽, 가는 반죽, 건조 등의 공정을 거쳐야 한다.

찌는 단계는 스승이 매우 깊은 공터를 가지고 있어야 차의 품질을 발휘할 수 있다.

오늘날 왕충덕 대사처럼 증기공예를 장악한 노장인은 이미 많지 않다.

마지막으로 성형과정이 특히 어려워서 스승이 100 도 이상의 플랫폼에서 지속적으로 운영해야 하기 때문에 파악하기 어렵다.

20 14, 은시유루의 독특한 증기공예로'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대표사업 명부' 에 등재됐다.

이것은 또한 더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는 100 년 땀찜 공예를 만든다.

일생 동안 한 가지 일을 선택하다.

평생 한 가지 솜씨만 연마한 노장인 왕리커 중덕이 수많은 사람들이 엔슈유루와 같은 정교한 무형문화유산을 추구하게 할 수 있기 때문이다.

1686 년,' 대통일청 기록' 기록:

은시' 옥록색' 은 관례로 받아들여져 법원에 봉헌되었으며, 현직 황제에 의해' 옥이슬 이슬보다 낫다' 고 칭송받았다.

오늘의 은시유루는' 다청, 탕청, 엽저청' 으로 유명하다.

빛깔이 청록색으로 윤기가 나고, 새하얗고 옥처럼, 차를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다.

오늘날 현대화와 소비주의가 성행하면서 점점 더 많은 수공예인들이 서서히 사라지고 있다.

그들은 일생동안 자신의 솜씨를 지켜왔다. 누가 그들을 보호할 것인가?

늙은 장인을 지켜서 그들이' 후회' 가 되지 않도록 해라

최근 몇 년 동안,' 고궁에서 문물을 수리하고 있다',' 혀끝의 새해',' 대장공' 등 일련의 다큐멘터리는 전통 수공예와 오래된 민속을 반영하여 젊은 세대에게 장인의 견지를 목격할 수 있는 기회를 주었다.

하지만 이것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유산을 보호하기 위해 많은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중국 제 15' 문화유산의 날' 입니다.

이 특별한 날, 우리는 당신을 옛 장인의 무형유산과 소중한 전통 기예를 보호하도록 초대합니다.

남 와이 진 씨는 한 번 말했다:

"한 나라와 한 민족은 망국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가장 무서운 것은 한 나라, 한 민족 자체의 근본문화가 사라지고, 다시는 전복할 날이 없을 것이라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기관리명언). "

낡은 솜씨는 중국 문화의 전승이자' 중국 심장' 의 전승이다.

전통 공예를 어떻게 전승할 것인가는 이 시대에 우리가 반드시 짊어져야 할 신성한 책임이다.

중국 미술학원 교수 항간 교수가 말했듯이:

"전통 솜씨는 실용적일 뿐만 아니라 따뜻함도 있어 소중히 여기고 기념할 만하다. 그것은 정신적으로 대체될 수 없는 것이다. "

대체불가성으로 인해, 우리는' 장인을 유지하고, 중국의 장인정신을 유지할 필요가 있다' 고 할 필요가 있다.

이 기념할 만한 날, 우리는 중국의 모든 사람들에게 전통 장인과 공예의 지속과 전승에 관심을 기울일 것을 진심으로 호소합니다.

이 빠른 리듬의 시대에' 장인 정신' 이 우리에게' 장인 독운' 의 가치를 가져다주고, 이 시대에 속하는 따뜻한 기억을 주입한다.

"장인" 으로 "장인" 을 유지하고, "장인" 을 만들고, "장인의 영혼" 을 유지하기 위해 함께 노력합시다!

손잡고 함께 전진하자! 사라지고 있는 수공예를 구하고, 우리의 무형문화유산을 보호하고, 무형유산이' 후회' 가 되지 않도록 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