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강남 개인정원의 특징
강남 개인정원의 특징
강남 정원의 특징:
1. 미적 특성
1. 물 관리를 위해 돌을 쌓음
수경을 전문으로 하는 강남 수향마을 , 물과 돌이 서로 보완하여 정원의 주요 장면을 형성합니다. 태호는 아름답고 다채로운 기암괴석을 안뜰에 심어서 감상합니다. 송나라 휘종황제가 현월에 진을 쳤을 때 그는 태호석봉을 운반하기 위해 특별히 꽃과 돌 통로를 세웠는데, 상하이의 예원영룡, 항저우 식물원의 크레페운봉과 같은 유물이 아직도 흩어져 남아 있습니다. 정원, 쑤저우의 루이윈봉(Ruiyun Peak). 또한 산을 형성하기 위해 쌓은 돌의 사용을 개발했으며 태호 돌 외에도 황시, 현시 등도 사용되었습니다. 명청대에는 Zhou Bingzhong, Ji Cheng, Zhang Nanyuan, Shi Tao, Ge Yuliang 등과 같은 유명한 돌 쌓기 예술가들이 대거 등장하여 강남 지역에서 활동하며 정원 예술에 큰 공헌을 했습니다. . 오늘날까지 살아남은 이들 중 양저우 산장에 있는 석조 바위산은 석도가 만들었다고 전해진다. 거위량(Ge Yuliang)이 건설한 산은 쑤저우(Suzhou) 환수별장(Huanxiu Villa)의 암석산장으로 대표되며 오늘날에도 그대로 남아있습니다. 창수시 옌위안(Yanyuan)에 있는 황시호 암석산장은 수리 후 옛 모습을 잃어버렸습니다.
2. 꽃과 나무가 많다
장난의 기후와 토양은 꽃과 나무가 자라기에 적합합니다. 쑤저우 정원은 식물의 집합체로, 청정원의 동백나무와 명나라 화가 문정명이 손으로 심은 덩굴 등 희귀한 꽃과 나무가 많이 있습니다. 양저우는 항상 꽃 재배로 유명했습니다. 청나라 초기에는 양주(楊州) 모란이 세계에서 가장 인기가 있었고, 화서(淮瑞)라고 불리는 새로운 종류의 모란이 속속 등장했습니다. 강남 정원은 독특한 천연 자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정원 가꾸기 장인이 정성껏 가꾸고 있어 일년 내내 꽃이 피고 있습니다.
중국 정원의 전통에 따르면 강남 정원은 자연에 바탕을 두고 있지만 결코 거칠거나 무계획적이지 않다. 배열 원리는 대략 다음과 같습니다: 뜨거운 태양으로부터 그늘을 제공하기 위해 큰 나무를 심고 감상을 위해 단순하거나 아름다운 나무(예: 구송, 부드러운 버드나무)를 심고 꽃, 과일 및 잎의 색과 향기로 보완합니다( 계수나무, 계수나무, 계수나무 등). 붉은 단풍나무, 금귤, 왁스 매화, 가을 국화 등). 양쯔강 남쪽에는 대나무가 많고 품종도 다양합니다. 일년 내내 녹색으로 정원을 보완하거나 더 많은 덩굴과 등나무를 심어 산과 숲의 야생적 흥미를 더합니다. 빗속의 연잎과 바나나 소리, 나뭇가지에 지저귀는 새, 매미의 지저귀는 소리 등 그들의 소리를 감상하는 사람들도 있다.
3. 건축은 우아하고 단순하다
강남 정원은 문인 정원의 길을 따르며 우아하다. 레이아웃은 자유롭고 건축물은 단순하며 홀은 적절하게 배치되어 있으며 구조는 비공식적이며 정자, 복도 및 문턱이 흩어져 있으며 궁전, 사원 및 주택의 엄격한 대칭에 어긋나며 알려져 있습니다. 신선함과 편리함을 위해. 이 문인 정원 스타일은 나중에 관공서, 사원, 길드 홀, 서원 부속 정원, 심지어 왕실 정원에도 채택되었습니다. 송나라 휘종 황제가 지은 현월과 원중의 건물은 모두 화려한 색상을 사용하지 않고 강소성과 저장성의 백가옥을 본뜬 것입니다. 청나라 초기, 베이징의 삼산오원(고원 이화원 참조)과 러허의 피서지는 강남 정원의 예술적 개념을 모방할 목적으로 건설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Qingyi Garden의 Harmonious Garden은 Ji Chang Garden을 모델로 했고, Yuanmingyuan의 Siyi Bookstore는 Haining의 Anlan Garden을 모델로 했으며, Summer Resort의 Xiaojinshan과 Yanyu Towers는 Jiangnan 정원 건축을 모델로 했습니다. 이는 시적 문인 정원을 특징으로 하는 강남 정원이 송대 이후 중국 정원의 주류가 되었음을 보여주기에 충분하다. 북방의 학자 관료들은 수용소에 정원을 지을 때 장쑤성(江蘇省)과 절강성(浙江省)의 유명한 스승들을 자주 초청하여 정원을 설계하고 관리하게 했습니다.
2. 건축적 특징
강남 정원의 고전 예술과 전통 역사 문화는 어떤 건축 형태로도 대체될 수 없으며, 완전한 디자인 시스템으로 다음과 같은 많은 정원 가꾸기 기술을 채택합니다. 평면배치, 공간구성, 예술적 구상의 창출 등 주요 특징으로는 공간의 구상과 배치, 공간의 확장과 침투, 분리, 공간의 현실성 등이 있다.
1. 컨셉과 레이아웃
고전적인 정원 가꾸기에서 사람들은 정원을 통해 자신의 감정과 의미를 표현합니다. 특정 시간과 공간의 특성을 바탕으로 실제 장면을 개념 예술 형태로 변환합니다. 이 단계에서 도교사상은 미묘한 영향을 미쳤다. 청나라의 건용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정원을 짓는 것은 시를 쓰는 것과 같습니다. 전후에 규칙적인 우여곡절과 울림이 있어야 합니다.” 정원은 시 추구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입니다. "다수의 명승지, 산과 숲이 가까이에 있다"는 방법을 사용하여 아름다운 예술적 개념을 창조하는 것 외에도 종종 명판과 대련에 비문을 사용하여 주제를 깨뜨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사람들의 협회에 영감을 주고 그 매력을 강화합니다. 예를 들어, 사자 정원의 달을 기다리는 정자. 가로판에는 '달이 오면 바람이 온다'라고 적혀 있고, 대련은 당나라의 유명한 문인 한우의 시 '말년에 가을이 다가오고 장월이 만물을 가져온다'에서 따온 것이다. 바람." 이곳에서는 가을의 보름달을 감상할 수 있고, 명판과 대련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 시적인 느낌이 듭니다. 또한 불교에서는 사람에게 눈, 귀, 코, 혀, 몸의 다섯 가지 감각 기관이 있다고 믿습니다. 강남 정원의 예술적 개념과 아름다움을 느끼려면 시각에만 의존하여 정보를 전달할 수 없으며, 가능한 모든 요소를 종합적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그것을 얻기 위해 사람들의 감각에 영향을 미칩니다.
고대 우리 나라에서는 봉건적 가문의 법체계에 장기간 감금되면서 국가 전체가 점차 내향성을 주요 특징으로 하는 민족성을 형성하게 되었는데, 이는 국민생활의 모든 면에 파고들었고, 그 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첫 번째 측면은 건물의 배치 형태이며, 반원형, 장 정원, 크레인 정원과 같은 강남 개인 정원도 예외는 아닙니다. 그 특징은 건물, 복도, 정자 등입니다. 정원의 둘레를 따라 모든 건물이 안쪽을 향하고 있어 더 크고 집중된 안뜰 공간을 형성합니다. 여기서 강조해야 할 것은 물 전환의 역할이며, 형성된 더 크고 더 집중된 안뜰 공간은 일반적으로 수면 중심에 위치하며 구심력과 응집력이 특히 강합니다.
2. 공간순서
공간순서 정리는 정원의 전체적인 구조와 배치와 관련된 세계적인 이슈이다. 어떤 사람들은 고전 정원을 산수화의 긴 두루마리에 비유하는데, 이는 다중 공간, 다중 시점, 지속적인 변화의 특성을 가지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쑤저우의 유원(Lingering Garden)은 전체적으로 매우 복잡한 공간 구성을 가지고 있어 명확한 관람 경로와 이에 상응하는 공간 순서를 찾기가 어려운 것 같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그것을 여러 개의 연결된 "하위 시퀀스"로 나눌 수 있습니다. 입구 부분은 시리즈 시퀀스와 매우 유사합니다. 중앙 부분은 기본적으로 시리즈 및 중앙 방사 시퀀스를 모두 갖습니다. . 이러한 관점에서 강남 정원은 실제로 포괄적인 공간 배열 형식을 채택합니다. 작은 것에서 큰 것을 본다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공간적 순서는 평면적으로 확장되지 않습니다. 도시의 거리에서 들어서면 가장 먼저 들어오는 것은 정원 건축물이며, 많은 우여곡절을 거쳐 정원의 메인 공간으로 들어가는 경우가 많다. 이것이 공간의 부침이다. 이곳의 건물은 도시 환경에서 자연 환경으로의 전환적 공간으로서 갑작스러운 깨달음의 토대를 마련한다.
3. 공간의 확장, 침투 및 레이어링
공간의 확장은 제한된 정원 공간에서 보다 풍부한 레이어감을 얻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in the space 시퀀스의 디자인은 대지의 물리적 경계를 돌파하여 대지와 주변 환경 사이의 공간적 관계, 즉 '흐름 공간'을 효과적으로 풍부하게 합니다. 강남 정원은 주로 공간의 분리와 연결을 다루고 있습니다. 고전적인 개인 정원의 내부 공간은 일반적으로 여러 공간 수준과 주요 풍경을 포함하는 기능적 관계에 따라 영역과 안뜰로 구분됩니다. 주요 요소는 바위, 물, 식물, 소리, 빛, 심지어 냄새입니다. 공간의 확장과 침투로 인해 공간을 분리하는 중정 벽, 스크린 벽, 지붕이 있는 다리 등이 정원의 다른 부분과 통합됩니다. 일반적으로 분리된 공간을 연결하고 관통하기 위해 완전히 투명한 다수의 문 개구부와 창문이 사용됩니다.
4. 공간의 암시성
문화 전통과 미적 취향의 차이로 인해 발생합니다. 중국인들은 자신의 예술 작품을 눈에 보이지 않게 하기 위해 미묘하고 모호한 방법을 사용하는 경향이 있으며, 드러내지만 노출되지는 않습니다. 강남 정원의 정원 예술은 종종 보여주고 싶을 때 숨기고 멋진 풍경을 숨기는 방법을 채택합니다. 멀리 떨어져 있고 깊은 곳에서는 장애물 없이 시야를 확보할 수 있도록 바위나 나무 꼭대기에 숨겨져 있을 수 있습니다.
5. 공간의 대조
Shen Fu는 숨겨진 것과 노출된 것, 얕거나 깊은 정원 건설의 예술적 규칙에 대해 말한 적이 있습니다." 철학에서 그들은 반대이자 통일입니다. 정원 예술에서는 서로 대조됩니다. 강남 정원은 일련의 대조 기술을 통해 공간의 변화를 만들어내며 제한된 면적으로 무한한 공간을 만들어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