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지금 가장 좋은 표기법 분류는 무엇입니까?
지금 가장 좋은 표기법 분류는 무엇입니까?
기호분류
악보 번호를 매기다
아라비아 숫자 1, 2, 3, 4, 5, 6, 7 로 음표를 만들어 악보를 만들다.
간단한 표기법은 간단한 표기법을 가리킨다. 두 가지 알파벳 기호와 숫자 기호가 있습니다. 그것은 18 세기 프랑스에서 유래한 것으로 독일인에 의해 개량되어 오늘의 모습이 되었다. 악보란 일반적으로 디지털 악보를 가리킨다.
숫자 표기법은 모바일 출석법, 1, 2,3,4,5,6,7 을 기준으로 음계 중 7 개 기본급을 나타냅니다. 발음은 do, re, mi, fa, sol, la, ti (중국의 si) 이고, 영어는 c, d, e, f, g, a, b 로 표시되며, 각 숫자의 음장 이름은 오선 스펙트럼의 4 분음표와 같습니다
문자 스펙트럼
글과 숫자로 각 음의 음높이를 나타내고, 다른 보조수단으로 리듬을 표현하는 기보법은 예로부터 있었다.
예를 들어, 고대 그리스 음악은 성악과 기악에 대해 두 세트의 서로 다른 문자 기호를 사용한다. 지금 볼 수 있는 악보는 19 세기 초에 등장한 번호악보와 문자악보입니다.
인도, 일본, 중국을 포함한 아시아 국가들은 서로 다른 문자를 사용한다. 중국 특유의 음악은 징상, 여록, 징날개, 징북이다.
구금가게
구금 음악은 처음에는 글로 기록되었는데, 특히 문자였다. 문자 표기법은 글로 구금의 지법, 현서, 음위를 묘사하는 표기법이다. 현존하는 유일한 한자 스펙트럼은 연석조입니까? 유란.
당대에 이르러 피아니스트 조의 성강이 누그러져 복원 스펙트럼으로 발전했다. 빼기 스펙트럼은 일반적으로 네 부분으로 나뉜다. 상반부는 왼손지법을 기록하고, 하반부는 오른손지법을 기록하고, 왼쪽 위는 왼손지법, 오른쪽 위는 휘장, 하반부는 오른손지법, 내반부는 탄압현을 기록한다.
또한 감색보에는 음표가 있는데, 일반적으로 소리의 미묘한 변화를 나타내는 데 사용된다. 악언' 반자보에 사용된 기호는 대부분 반한자와 비슷하며 악언을 기록하는 데 많이 쓰인다. 그래서 붙여진 이름이에요.
화현 스펙트럼은 스펙트럼의 일종으로, 원리는 오늘날의 기타 지보와 비슷하다. 지금까지 전해지지 않았다.
관색 스펙트럼은 음위 스펙트럼의 일종으로, 처음에는 관악기 지법 기호의 진화일 가능성이 있다.
민간 인물 스펙트럼은 궁지 스펙트럼의 전신이다.
12 개의 음악 이름은 한 곡의 소리 높이를 기록하는 데 사용된다. 중국은 이것을 이용하여 아락을 기록한다. 일본과 한국에서는 여전히 널리 사용되고 있다.
음소보
고정선에 따라 다른 위치를 기록한 음소는 고대 그리스에서 시작되었다.
당시 가사 위에는 음높이가 아니라 음조의 기복과 강세를 기호로 표시했다. 나중에 그들은 그레고리 성가 등에도 사용되었다. 7 세기에이 방법은 F 의 고정 피치를 나타내는 선을 사용하고 다른 피치를 나타내는 선 아래의 기호를 사용하는 것으로 발전했습니다.
기보법 소개
음악 한 곡에는 일반적으로 높이, 길이, 힘 등의 요소가 포함되어 있다. 기호, 문자, 숫자 또는 도표로 음악을 기록하는 방법을 악보라고 합니다.
국내든 해외든, 줄곧 많은 부호들이 사용되고 사용되고 있다. 중국의 경우 고금에 사용된 표기법은 다양하다. 일찍이 전국시대에는 위령공의 음악가사 () 가 기보법으로 음악을 기록했다고 한다. 문자기록에 따르면 중국, 수당 시대에는 궁지 스펙트럼과 감산 스펙트럼 (구금용) 이 생겨났고 송대도 민간 자보를 만들었다. 몇 차례의 변화로 궁지 기보법은 여전히 민간 연예인들이 사용한다. 그러나 근대와 현대에서는 기보법과 오선보가 중국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 특히 기보법은 대다수 사람들이 사용한다. 세계적으로 볼 때, 오선 스펙트럼은 가장 널리 응용되는 것이다. 역사 발전 과정에서 음악 내용과 필요의 차이로 다양한 악보법이 생겨났다. 예를 들어 구금용 고악보, 징과 북용 징과 북보, 국내에서 널리 사용되는 오선보, 간보, 궁지보 등이 있다.
각종 악보법이 발전에서 끊임없이 개선되고 있지만, 2 1 세기까지 세상에 음악을 완벽하게 기록할 수 있는 악보법은 없다. 음고, 강도, 속도의 미묘한 차이, 많은 장식음의 연주 방법 등. , 플레이어가 각자의 이해를 가지고 구체적으로 분석하고 처리해야 한다. 정확한 악보법은 창작과 연주에 매우 중요하다. 음악을 배우는 사람은 누구나 악보법을 잘 익혀야 한다. 이는 더욱 중요한 의미다. 특히 작곡을 배우는 사람들에게는 더욱 중요하다.
고대 그리스 음악은 두 세트의 서로 다른 글로 성악과 기악의 악보를 각각 기록했다. 그레고리 성가, 비잔틴 성가, 중세 초기 복조 음악도 악보를 사용한다. 현재 세계에서 볼 수 있는 문자 스펙트럼은 주로 19 세기 초에 나타난 숫자 표기법과 글자이다.
중서기보법 비교
음악은 시간의 예술이지만, 시간은 잠시 사라지고, 아름다운 목소리는 영원히 돌아오지 않는다. (조지 버나드 쇼, 음악명언) 소리를 보존하기 위해 사람들은 악보를 발명하여 악보법의 진화를 통해 음악이 오래 퍼지게 하려고 시도했다. 그러나 지역과 역사에 따라 중서구 표기법의 차이가 결정된다. 이것은 어느 정도 우리에게 음악 교육과 실천 중의 악보법 문제를 정확하게 살펴보고 중서음악 발전에서 그 다른 가치를 정탐해야 한다는 것을 일깨워 준다.
중국은 한자가 많은 나라입니다. 수천 년의 복제와 교체를 거쳐 자신의 음악언어의 특징에 적응하여 자신만의 독특한 악보법을 형성하였다. 전통 악보는 이미 고대 음악 문화 발전의 흔적이 되었다고 할 수 있다.
드럼, 소리 우여곡절, 인물보, 빼기보, 음악보, 음계보 등 악보가 중국 고대 음악문화 전파의 전달체가 되었다. 특히 고대 교통이 발달하지 못한 상황에서 악보는 음악 정보를 기록, 전파 및 보존하는 중책을 짊어지고 있으며, 음악의 발전을 촉진하고 각 왕조의 음악을 보존하는 데 역사적 공헌을 했다. 현재까지 감색법보, I 음계 스펙트럼 등의 스펙트럼 공식은 음악 교육과 실습에서 여전히 널리 사용되고 있다.
유럽에서는 음악 문화가 확산되고 발전함에 따라 알파벳 악보법이 생겨났고, 천주교 음악가들이 또 그것을 발명했는가? 뉴한 점수? , 4 선 스펙트럼, 5 선 스펙트럼, 간보 및 기타 악보를 개발했습니다.
서양 악보의 발전으로 볼 때, 오선보가 주류이다. 서기 9 세기부터? 뉴한 점수? 15 세기에는 약 7 세기가 걸려서야 오행악보를 만들어 냈는데, 이는 주로 악사들을 가르친 결과이다. 16 세기 오선보의 초보적인 완성과 전면 확립으로 약 5 세기 동안 오선보가 교회에서 전 사회와 민간으로 점차 이동했다. 18 세기, 오선보는 오늘 응용된 규모와 이론 구조를 형성하고 유럽 음악문화의 발전에 따라 세계로 나아갔다. 20 세기에 오선 스펙트럼은 이미 세계에서 유일하게 널리 사용되는 음악 작품으로 발전했다. 음악 교육과 실천에서 서구 오선보의 광범위한 응용은 세계 음악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중국은 세계 4 대 문명 고국 중 하나로 여러모로 서방 국가보다 일찍 발전했다. 중국 전통음악기보법의 발전에 있어서 서양 음악기보법보다 약 600 년 빠르다. 각국의 사회제도와 경제발전의 차이로 악보의 발전도 크게 다르다.
중국은 서방 국가보다 음색 변화의 표현 가치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악보 리듬의 이성적 추상을 근본적으로 경멸한다. 역사서에 따르면 당명제는 황찬탁에게 박자 스펙트럼을 디자인하라고 요청했을 때, 그 위에 귀를 그려 말했다. 그러나 귓구멍이 있으면 리듬이 없다. -응? 이것은 가장 선명한 증거이다. 중국 전통 음악에서? 악보? 정보와 불정조, 정판과 불정강, 천변만화에 주의하지만 결코 자신의 원시 종교를 떠나지 않는다. 이것은 또한 중국 음악 표기법의 두드러진 특징이다. 예를 들어 궁지 기보법은 판안만 기록하고, 음악의 세밀한 표현은 연주자의 주관적인 즉흥을 필요로 한다. 서양의 악보는 글자와 부호를 기초로 한 선보로, 신경을 쓰나요? 소리는 고정된 높이 박자와 고정된 수치로 악보에 따라 연주하고 노래합니까? 。 리듬은 춤위에서 비롯되며, 그 발전의 주류는 음준 문제를 해결하고 보완하는 것이다. 리듬정보의 차이에 대한 파악이 중국과 서양의 멜로디 리듬 관념의 차이를 형성한 것을 볼 수 있다.
중국은 봉건제도의 제약을 받고, 음악은 봉건주의 이익을 위해 봉사하며, 중국 전통의 고대 음악을 보호하고 있다. 서방 국가들은 교회의 통제하에 문화의 전파와 발전을 촉진하여 그들의 음악기보법의 발전을 더욱 완벽하게 했다. 특히 오선보와 기보법의 통행은 이미 전 세계적으로 추세가 되었다. 그래서, 중국 근대사의 첫 프로 음악가들이? 서쪽에서 동쪽으로 점점 배우는가? 조수 () 에서는 정보가 간단하고 리듬체계의 완전한 선보 () 와 간보 () 가 완전히 이용되었다. 지금까지도 우리나라의 음악 교육은 여전히 오선보의 고정음고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민족기악 연주와 희곡 음악의 악보법은 항상 간단한 악보법의 첫 음체계 개념을 따르고 있다. 이로 인해 중국 음악계는 점점 경직되고 보수적인 중국 전통과 서구와는 다른 새로운 음악 문화 트렌드를 형성하게 되었다.
악보는 음악을 전파하는 중요한 매체로, 문자악보, 디지털 악보, 오선보 등 모두 진보성과 한계가 있다고 할 수 있다. 밴드에 고정음높이가 없는 소음 타악기가 끊임없이 도입되면서, 음조 음악과 소음 음악의 발전, 화음과 리듬 사이의 점점 더 복잡하고 자유로운 관계, 작곡가들? 음악 의식? 힘, 음색, 연주 방법의 정확성을 결정하기가 어렵다. 데이터? 매개변수에 대한 중시가 높아지면서 표기법 개혁이 시급해졌고, 정밀한 표기법, 동작 힌트 표기법, 프레임 표기법, 근사표기법, 그래픽 표기법, 음악 그래픽 등 6 가지 주요 범주가 있다. 현대사회에서 고정되지 않은 이런 새로운 악보법이 점점 더 받아들여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우리의 교육과 실제 응용에서도 인지관념을 적절히 바꾸면서 기본적인 음악 전파 방법을 익히면서 학습 분야를 넓혀야 한다. 악보는 더 이상 제한적인 지시가 아니다. 이는 음악언어가 시대 조류에서 인류에게 주는 계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