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민속에 관한 작문 한 편

민속에 관한 작문 한 편

옷과 옷

청나라에서 민국에 이르기까지 복주 남자들은 가운을 많이 입는다. 가운은 어깨에서 발목까지. 문은 오른쪽에 있고 앞뒤에는 단추 장식이 있습니다. 앞에는 천 한 조각이 있고, 중간에 작은 가방을 하나 꿰매는데, 어두운 가방이라고 하는데, 소량의 물건을 숨길 수 있다. 롱 셔츠는 중장년 남성의 캐주얼웨어로 자주 갈아입고 주로 면직물로 만든다. 그것의 일반적인 색은 파란색, 회색, 달빛이다. 지위가 있는 사람은 여름에 린넨이나 실크 가운을 입는다. 상의는 여자의 외투를 가리키며, 이를 옷바퀴라고 한다. 예복은 단순하고 대범하며 블라우스는 참신하고 화려합니다.

재킷은 남자가 입는 짧은 외투로 가운이나 가운 밖에 입는다. 칼라가 하나 있고, 허리가 길고, 단추가 다섯 개 있습니다. 마에봇은 천을 쓰지 않고 꽃과 녹색으로 많이 장식한다. 나중에 왼쪽 터틀넥의 측면에 작은 가방을 꿰매서 시계를 숨기는 것을 시계 가방이라고 합니다. 마에봇을 대체할 수 있는 또 다른' 갑자' 는 멜빵바지, 조끼라고도 합니다. 그것은 민소매 상의로 가운이나 긴셔츠 밖에 씌워져 있어서 조끼라고 합니다. 항일전쟁 이후 가운 마에봇을 입은 사람이 줄었고, 가운 마에봇을 입은 사람이 적었다. 손중산이 창조한 중산복을 대신하고 널리 유행하다.

중년 이상의 관원, 신사는 겨울에 외출할 때 가운 외에 외투도 입어야 한다. 그들은 어깨에서 무릎까지 길고, 무칼라 민소매, 끈으로 목에 묶여 있다. 이것은 "망토" 또는 "망토" 라고도 합니다. 청나라에서 민국까지 도시와 농촌 남녀가 모두 무릎까지 닿는 블라우스와 재킷을 입었다. 셔츠는 홑옷이고 재킷은 2 층 이상이며 솜저고리, 솜저고리, 가죽저고리가 있어 제때에 갈아입습니다. 남성용 재킷에 쓰는 재료는 대부분 면이고 여성용 재킷은 실크가 많다. 구시대에 여성의 옷차림은 외투와 치마로 통칭하여 치마 외투라고 불렀다. 여자는 결혼해서 큰 붉은 비단뱀 치마 아나콘다 코트를 입어야 하고, 혼수에 속옷 한 벌, 즉 타이트한 큰 바지를 입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과거에는 여성들이 녹색 치마를 사복으로 입고, 빨간색 치마는 정장으로, 흰색 치마는 상복으로 입는 것이 습관이 되었다. 설이나 집이나 친지들의 연회에서 빨간 옷을 입고 노태를 유지해야 한다. 남편이 죽은 후, 그녀는 더 이상 빨간 치마를 입지 않았고, 기혼녀도 빨간 치마를 입지 못하게 되었다. 과부는 아이가 자라서 자립할 때 녹색이나 연한 녹색의 자수 치마를 입을 수 있다. 보통 치마는 종아리까지 갈 수 있고, 대부분 실크이거나, 가지각색의 도안을 수놓을 수 있다. 접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이른바 플리츠스커트입니다. 농촌 여성들은 밭에서 일할 때 모두 빨간 천 치마를 입고 행복을 나타냈다. 민국 이후 치마를 입은 사람이 점점 줄어들고 있다. 하지만 남녀는 노동에 종사할 때 천으로 수건을 가슴에 싸서 오염방지 옷과 바지를 치마라고 부른다. 청대 중상층 여성들은 치파오를 입는 것이 유행이고, 그들은 가운을 입고 있다. 민국에 이르면 치파오의 스타일은 수시로 변화하고, 터틀넥, 짧은 칼라, 딱딱한 칼라가 있다. 어떤 사람은 바닥으로 끌고, 어떤 사람은 종아리가 길고, 어떤 사람은 무릎 위로, 어떤 사람은 무릎 아래로 끌린다. 긴팔, 반소매, 조끼 같은 민소매가 있습니다. 1950 년대부터 70 년대까지 치파오는 거의 자취를 감추었다. 80 년대 이후 다시 유행하면서 스타일이 서구화되는 경향이 있다.

남녀 옷은 모두 바지입니다. 긴 바지, 반바지, 외바지, 속옷이 있습니다. 구식 바지는 가방이 없습니다. 상단은 통칭하여 바짓가랑이라고도 하며, 바짓가랑이는 약 반 피트 높이의 흰 천으로 바느질하여 만들었다. 바지를 입을 때, 다른 끈으로 바지를 허리에 매는 것을 바지 머리띠라고 합니다. 발관은 앞뒤 폭을 가리지 않고 양쪽으로 쓸 수 있다. 치마바지에는 속칭 바지투로 불리는데, 일반적으로 모두 바느질되어 있다. 두 바짓가랑이가 하나로 합쳐져 쌀콩이라고 한다.

민국 중기에는 공무원과 중급 지식인들이 중산복, 양복 가죽신을 입었다. 중학교 남학생은 노란색과 검은색이 섞인 학생복을 입고, 여학생은 파란색 셔츠와 치마를 입는다. 젊은 농민들은 캐주얼웨어를 입고 패션이 매우 유행이며, 색깔은 파란색, 회색, 흰색을 위주로 한다. 건국 초기 공직자들 중에는 남성 중산복이 성행하고 여성 레닌복이 성행하였다. 겨울에는 레닌식 짧은 솜저고리를 입었는데, 색깔은 대부분 회색이나 연한 파란색이다. 1954 는 소련 학습을 제창하고 옷차림을 중시한다. 젊은 여성들은 꽃무늬 원피스 ('Blagi' 라고 불림) 를 입고, 농촌의 중소년 농민들은 여전히 더블 버클 페이퍼백 차림으로 외출을 하거나 장사를 할 때만 중산복을 입는다. 여성은' 199 블루' 와' 양옥양목' 으로 큰 가슴 짧은 옷을 만드는 것이 유행이다.

민속 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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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리 다른 바람, 천리 다른 속속. 각 지방마다 다른 특색이 있다. 오늘, 내가 너를 광동 민속 대관원으로 데리고 들어가자!

냉차

광둥 사람들은 냉차를 가장 좋아하는데, 냉차는 신체의 보험회사라고 생각한다.

아픈 옷은 병을 치료할 수 있고, 아프지 않은 옷도 병을 예방할 수 있다. 성인이 한 달 안에 냉차 몇 잔 (대부분 왕라오길) 을 마시지 않고 영유아가 2 ~ 3 일 동안 칠성차를 한 번 받지 않으면 건강이 보장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죽통수는 광둥 냉차 중 하나로, 열을 식히고 갈증을 가라앉히고 폐의 해독을 윤택하게 하는 효능이 있다.

삼겹차, 샤삼국차, 왕라오길차 등 흔히 쓰이는 냉차는 모두 쓴맛이 나는 약으로 이루어져 있어 4 시 감기, 두통 발열 등 울증에 적용된다. 그중 왕라오길은 약성이 가장 춥고 삼겹차와 하삼국화가 비교적 평화롭다. 어린이 칠성차는 맛감, 성미한 약으로 이루어져 있어 어린이 감기, 발열, 초조, 이를 갈기에 적합하다. 체질이 강하고, 목이 자주 삼키고, 대변이 건조하고, 혀가 붉고, 이끼가 노랗고 느끼한 사람들에게 적합합니다. 하지만 냉차를 마신 외국인의 유일한 느낌은' 쓴맛' 이다! 나는 냉차를 마실 때 한 모금 마시고 바로 쑤셔 넣는다.

진피 몇 조각이 쓴맛을 없애다.

광동영춘화시

광저우는' 화성' 이라고 불리는데, 그 연례 봄꽃 시장은 세계가 주목하고 있다. 설날을 앞두고 광저우의 거리는 꽃과 분재 오렌지로 가득 찼고, 각 주요 공원에서는 봄맞이전, 특히 섣달 그믐날 3 일을 개최했다. 각 구역의 주요 거리에는 각양각색의 건물과 꽃꽂이가 세워졌고, 네 마을의 화농들이 몰려들어 진세를 펼쳤고, 꽃과 귤을 팔고, 10 리 긴 거리에 꽃이 뭉쳐 인산인해를 이루었다. 섣달 그믐날 새벽까지. 이것은 광저우만의 음력 섣달 그믐 날 꽃시장이다.

광저우에서 꽃을 재배한 지 이미 1000 여 년의 역사가 있다. 일찍이 5 대 남한 시대에는 주강 남안의 장두마을에 향화전이 많았고, 남한왕 유비의 애완동물 기소형은 장두의 꽃처녀였다. 금귤은' 행운' 을 상징한다. 이와 유사하게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열매도 있는데, 이는 대대로 번식한다는 뜻이다. 불수과는 손바닥처럼 신도처럼 우아하고 점잖으며 선남신녀의 사랑을 받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섣달 초에 시장에는 푸젠주 () 에서 운반해 온 수선 () 이 대량으로 있었다. 사람들이 사온 후 정성껏 재배하여 수온과 일조를 조절함으로써 화기를 통제한다. 수선화는 사람의 감정을 이해할 수 있는 것 같다. 섣달 그믐날 가족이 단밥을 먹을 때, 혹은 정월 초일의 폭죽 소리에 번갈아 터져 사람들에게 끝없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속담에' 꽃이 피고 부귀' 라는 말이 있는데, 이것은 마침 좋은 징조이다. 게다가 수선화는 수려하고, 우아하고, 향기로워 집집마다 필수다.

물론 광둥의 민속도 많다. 예를 들면, 수프,

사자춤, 대나무 심기, 심지어 어떤 곳까지 소를 방목하는. 각 지방의 민속은 모두 다른 특색을 가지고 있어 우리가 발견하기를 기다리고 있다!

조사: 설날의 기원에 대한 전설이 많아 민간에서 널리 퍼지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비교적 유행하는 것은 만년 이야기다. 내가 이 이야기를 선택한 것은 깊이 이해하기 위해서이다. 이 이야기의 줄거리는 옛날 아름다운 정양산 아래에 작은 마을이 있었다는 것이다. 마을 어귀의 산비탈에는 만년이라는 젊은이가 살고 있는 작은 석두 집이 있다. 그는 빈한한 출신으로 장작을 베고 약을 캐서 생계를 유지한다. 그때는 명절이 매우 어지러워서 농민들은 농사를 지을 수 없었다. 만년은 꾀가 있는 젊은이다. 그는 명절을 정확하게 설정하고 싶었지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몰랐다. 어느 날 만 년 동안 산에 올라가 나무를 베고 나무 밑에 앉아 휴식을 취했다. 그림자의 운동은 그에게 영감을 주었고, 그래서 그는 해시계를 만들어, 그림자를 측정하여 하루의 길이를 계산했다. 그러나 흐린 날, 흐린 구름, 안개, 비가 많이 와서 측정에 영향을 준다. 그는 해시계를 보충하기 위해 또 다른 타이머를 만들고 싶어한다. 그날 그는 산에 올라가 약을 파고 샘에 와서 물을 마셨다. 낭떠러지 위의 샘물이 규칙적으로 똑딱 소리를 내며 그의 주의를 끌었다. 그는 봄을 보고 잠시 생각하다가 정신을 잃었다. 나는 집에 가서 그림을 그리고, 시도해 보고, 5 층짜리 주전자를 만들었다. 그때부터 그는 태양의 그림자를 측정하고 허점을 찾아 열심히 일했다. 천천히, 그는 360 일마다 하루의 길이가 처음부터 반복된다는 것을 발견했다. 겨울의 낮부터 낮까지 가장 짧다. 당시 천자는 조상이라 불렀는데, 명절에 사고가 나서 매우 급했다. 그는 100 명의 관원을 소집하여 명절의 어려움을 토론했다. 명절 관원의 이름은 아항이다. 일월의 법칙을 모르면서 일을 조심하지 않아 신에게 죄를 지었다고 한다. 경건한 마음으로 무릎을 꿇어야만 하느님의 용서를 받을 수 있다. 조상은 채식 목욕을 하고 수백 명의 관원을 이끌고 천단제사를 지내며 전국에 말을 전하며 제천 플랫폼을 세웠다. 그러나 제물이 왔다가 다시 갔는데, 아무런 효과가 없었고, 계절은 여전히 혼란스러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제물명언) 전국 각지의 사람들은 제단을 짓기 위해 모두 기부를 해야 한다. 정말 담즙이 황련을 섞어서 더 많이 아파요. 만 년 동안 어쩔 수 없이 그의 해시계와 주전자를 들고 천자를 찾아갔다. 나는 만년 천자를 만나 겨울의 지일, 태양과 달의 순환에 대해 이야기했다. 조상은 이 말을 듣고 기뻐서 밖을 내다보았다. 설령 그가 규모가 큰 건물을 지었더라도 천단 앞에 일월정, 해시계대, 주전자정을 지었다. 열두 명의 남학생은 만 년 동안 봉사하도록 배정되고, 여섯 명의 남학생은 해시계를 지키며, 여섯 명의 남학생은 부바를 깨고, 열심히 기록하고, 제때에 보고한다.

어느 날 조이는 아항에게 일월각에 가서 역법 제작에 대해 알아보라고 했다. 만년은 달력을 가리키며 이렇게 말했다. "일출과 일몰 360,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세요. 초목은 사계절로 나뉘며, 일 년에 12 바퀴가 있다. " 아형은 듣고, 철이 들었지만, 마음속으로는 안절부절못했다. 그는 만약 명절이 만 년으로 정해진다면 천자가 기뻐하고 만 년을 중용하면 누가 내 말을 듣겠는가? 아항이는 생각하고 또 생각하고, 일심으로 만년을 없애려고 한다. 어느 날, 아형은 그가 좋은 사격수라는 것을 알게 되자, 사람을 그의 집에 보내어 술잔치를 베풀고, 그 이유를 설명하고, 묵직한 선물을 주겠다고 약속했다. 암살자는 그날 밤 그를 암살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날 두 번째 드럼, 암살자는 술에 취해 아헨을 떠나 일월각으로 달려갔다. 그러나 천단 주변에는 일월 어른의 경호원이 지키고, 암살자는 접근할 수 없었고, 활과 화살을 뽑아 일월정에서 별을 보고 있는 만년을 향해 쏘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암살자가 과음을 했다는 것을 누가 알았겠는가, 두 눈은 흐리멍덩하고 화살은 만년의 팔만 맞췄다. 만 년 긴 한숨을 쉬며 땅에 떨어졌고, 모든 소년은 도둑을 위해 울었다. 경호원 은 함께 나가서, 외침 을 듣고, 암살자 를 잡고, 몸을 돌려 천자를 보러 갔다. Zuzhu 는 진실을 물어, 감옥 에 아헹 을 넣어 전령 을 보내, 궁전 관객 yueyue 파빌리온 만년 을 밀봉 했다. 만년은 매우 감동하여 심성을 가리키며 말했다. "심성은 이미 누에를 따라잡았고 점성술은 이미 회복되었다. 밤에 아이를 낳으면, 낡은 해가 지나고 또 봄이다. 황제가 축제를 갖기를 바랍니다. 클릭합니다 Zuzhu 는 말했다: "봄은 올해의 첫 해입니다, 봄 축제라고합니다. 아이청이 입각한 지 3 년 만에 그녀는 용감하게 보름달을 기준으로 음력을 제정했다. 이것은 정말 위대한 업적이다. 오늘 아이청은 간적에 의해 암살되어 나와 함께 궁궐에 들어가 휴양했다. " 만년은 이렇게 말한다. "처음에는 음력을 창조했지만, 여전히 정확하지 않다. 연말에는 아직 몇 시간이 남았다. 한 해의 끝을 장식하지 않고, 해와 달이 쏜살같이 오가는 것은 모두 잘못이다. 나는 중생의 기대를 저버렸고, 나는 황제에게 깊이 감격했다. 나는 가슴이 찢어지고, 알뜰히 계산하고, 초력을 정하기를 원한다. "

이렇게 만 년 동안 일월정에서 초목과 밀기울의 성쇠를 자세히 관찰하고, 세세히 계산하고, 연말을 촉촉하게 한다. 그해 5 월, 조상은 천단에 가서 신에게 제사를 지내다가 일월정에 올라 5 월도를 만년의 신에게 바쳤다. 음력은 만년을 드리며, 조상은 밤낮으로 만년 동안 열심히 일하기를 바라고 있다. 그의 눈썹은 하얗고 수염도 하얗다. 그는 깊은 감동을 받아 음력을 만년력으로 명명하고, 그것을 일월수성으로 명명했다. 그래서 나중에 사람들은 설날을' 년' 이라고 불렀다. 설마다 수성도가 집안에 걸려 새해의 장수를 상징하며 그 해의 위대한 업적에 대한 경의를 표한다.

민속 중의 하나인 춘련을 붙이다. 춘련은 설날을 축하하는 일련의 행사 중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다. 설날 며칠 전부터 거리에는 춘련을 파는 노점상들로 붐볐다. 노점에 진열된 춘련은 더욱 눈부시게 아름답고 눈코 뜰 새 없이 아름다웠다. 모든 춘련에는 축복의 말이 적혀 있지만, 또 제각기 다르기 때문에 흥미를 자아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어떤 춘련에는' 청풍이 강남 버드나무를 불고, 봄비가 서북꽃을 재촉한다' 고 적혀 있다. 어떤 춘련에는 "물, 산, 산이 곳곳에 그려져 있고, 집집마다 해마다 부자가 된다" 고 적혀 있다. 단 두 마디로 설날 사람들의 마음 속에 아름다운 축원을 적었다.

할아버지는 춘련이 중국에서 역사가 유구하다고 말씀하셨다. 송대 시인 왕안석은' 원일' 에서 "폭죽 소리가 한 살, 봄바람이 훈훈을 도살수에 보냈다" 고 썼다. 천 가구들은 항상 신도로 낡은 복숭아를 바꾼다. " 이 시의 신두와 낡은 글자는 춘련의 원형이다. 춘련도 대련의 일종이다. 독특한 문학 형식으로서 5 대 10 개국 이후 천여 년 동안 발전해 왔지만 전성기는 여전히 명청시대에 있다. 명나라 개국황제 주원장이 금릉을 정한 후 섣달 그믐날 전에 그는 금릉 등에 "관원, 학자의 문은 반드시 춘련을 추가해야 한다" 고 전해 주었다. 섣달 그믐날 밤, 그는 직접 나가서 미복을 입고 사적인 방문을 하여 진심을 나타냈다. 한번은 그가 춘련을 붙이지 않는 사람을 찾아 후방에 돼지 거세인이라고 물었는데, 자신의 장사 내용을 대련에 어떻게 써야 할지 모르겠다. 주원장은 듣고 생각해 보고 거세돼지인을 위해 대련을 썼다. "두 손이 생사의 길을 쪼개었다. 단칼에 뿌리를 자르다. " 주원장 () 이 바로 황제인 주원장 () 이 춘련의 보급과 발전에 탁월한 공헌을 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강건성세, 춘련 예술이 나날이 완벽해지고 있다. 내용이든 형식이든 어느 정도 수준이 있다. 강희도 대련을 쓴 고수다. 그의 진강금산기봉각 대련의 제목은 좋은 대련이다. "구름이 아침에 일어나니 비가 오려고 한다." 오늘날 춘련은 완전히 새로운 시대로 접어들었다. 춘련은 오래된 상록수로서 반드시 새로운 세기에 그 매혹적인 풍채를 드러낼 것이다.

민간 전설 2-철문신. 문신도 춘련과 동등한 지위를 가진 설 필수품이지만 문화가 발전함에 따라 더 이상 볼 수 없다. 개인적으로, 나는 그 쇠약함이 현대 건축물의 대문 개조로 인한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문신의 초상화는 여기서 자리를 찾기가 어려워 점차 사라지고 있다. 다방면으로 찾다가 마침내 보았다. 화가의 소개에 따르면, 이것은 다신과 레이우의 초상화이다. 그들은 한 손에는 쇠채찍을 들고, 한 손에는 쇠늑대의 방망이를 들고, 매우 분노했다. 자료를 통해, 나는 고대에는 두 형제, 나슈레우가 있었는데, 누가 독삭산에 살았는지 알게 되었다. 들과복숭아나무를 따며 살아가다. 독삭산에는 복숭아나무 한 그루가 있는데, 그늘은 덮개와 같다. 어느 날, 귀신왕은 복숭아를 훔쳐 여기에 와서 먹으려고 꼬마에게 따라고 했는데, 결국 두 형에게 한 대 맞았다. 화가 나자 귀신의 왕은 정체가 드러나 밤에 두 형제의 집에 침입했다. 두 형제는 마음이 평온하여 귀신의 왕을 제압하고 그를 호랑이에게 던졌고, 모든 귀신이 복종했다. 매일 아침, 그들은 이 복숭아나무 밑의 귀신을 회고해야 한다. 만약 악령이 세상을 해친다면, 그것을 묶어서 호랑이에게 먹여라. 나중에 사람들은 홍목판 두 개로 무아지차와 레이우의 초상화를 그려 문 양쪽에 걸어 악령을 피했다.

세 번째 민속-창꽃을 붙이다. 중국 오려내기 예술은 오래된 수공예 예술로, 중국의 아름다운 민간 예술로 역사가 유구하다. 그것은 광대한 인민 대중 속에 뿌리를 내리고, 줄곧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거의 2000 년 동안 전해져 왔다. 종이 오려내기 예술은 민속의 일환으로 완강한 생명력으로 존재하고 발전하고 있으며, 그 왕성한 생명력은 오늘 크게 전시되었다. 고대든 현대든 가위 하나, 작은 종이 한 장, 생활의 정취가 짙은 오려내기 작품을 잘라낼 수 있다. 십이지띠 속의 동물, 예를 들면 강아지, 양 등, 마치 자연의 귀신과 신공 같다. 설날이라는 기쁜 날, 우리는 집집 창문의 각종 오려내기 작품인 창화를 볼 수 있다.

민속 IV- 연화. 문 앞에 춘련과 문신을 붙이는 것 외에도 창가에 창꽃을 붙여 설화를 감상하는 것도 설날의 큰 행사다. 이 연화들은 집집마다 조화되고 조용한 분위기를 더했다. 구사회에서, 설날 동안 대문에서 로비까지, 집집마다 다양한 색깔의 연화가 붙어 행운과 부를 상징했다. 설날이 기쁨과 흥분으로 가득 찬 것은 어느 정도 역할을 했다. 일반적으로 집안 형편이 넉넉한 사람들은 항상 청당에 수성, 자성, 복자, 복자, 수자를 걸어 두는 것을 좋아한다. 메이, 란, 대나무, 국화 등 꽃과 새가 자연스럽게 인기가 있습니다. 현재 시중에서 비교적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옥자열련 (뚱뚱한 인형이 큰 금붕어 한 마리를 안고 연꽃에서 놀고 있음), 봉황 뢰예 (그림 왼쪽에 석두 한 조각, 오른쪽 두 소년이 그림을 말하고 있음), 1 년이 넘었고, 백사전, 서유기, 수호전의 이야기 대사를 묘사한다.

다섯 번째 민속인 세뱃돈. 결국 설날에 아이들이 가장 기대하는 것 중 하나는 세뱃돈을 주는 것이다. 세뱃돈에 대한 매우 유행하는 이야기가 있다. 옛날에' 숭' 이라는 작은 요괴가 있었다. 섣달 그믐 날, 그는 나와서 잠자는 아이의 머리를 손으로 만졌다. 이 아이는 자주 놀라서 울다가 나중에 머리가 아파서 바보가 되었다. 그래서 이 날, 모든 가정은 불을 켜고 밤을 새는데, 이를' 특별유지' 라고 한다.

한 부부가 있는데, 만년에 한 아들을 낳아 총아로 여긴다. 섣달 그믐날 밤, 그들은' 숭배' 가 아이를 해칠까 봐 동전 여덟 개를 꺼내 아이들과 놀았다. 아이가 놀다가 잠이 들었을 때, 그들은 빨간 종이로 동전 여덟 개를 싸서 아이의 베개 밑에 놓았다. 부부는 감히 잠을 자지 못한다. 한밤중에 음풍이 문을 열고 불을 껐다. "돌격" 이 손을 뻗어 아이의 머리를 만지자 베개가 번쩍이며 "돌격" 을 놀라 달아났다. 다음 날, 부부는 빨간 종이로 동전 여덟 개를 싸서 놀라서 떠내려가는 일을 모두에게 알렸다. 그 후 모두가 배웠고, 아이도 안전했다.

원래, 이 여덟 개의 동전은 팔선이 비밀리에 아이들을 보호하기 위해 바꾼 것이다. 경배' 와' 나이' 해음 때문에 점차' 세뱃돈' 으로 발전했다. 명청 시대에는 세뱃돈으로 불렸다. 어른이 아이에게 주는 것도 세뱃돈이라고 한다. 그래서 어떤 곳에서는 아이에게 세뱃돈을' 돈 꼬치' 라고 부른다. 현대에 이르러, 그것은 100 개의 동전으로 싸인 붉은 종이로 변해 젊은 세대에게' 장수' 를 의미한다. 성년이 된 막내의 경우, 붉은 종이봉투에 은화 한 닢을 넣으면' 만리 한 권' 을 의미한다. 화폐가 지폐로 바뀌었을 때 어른들은 은행에 가서 자녀들에게 면호가 있는 새 지폐로 갈아입는 것을 좋아하며' 한 걸음 더 올라가라' 고 기원했다. 세뱃돈을 주는 것은 좋지만 전통을 따르는 것도 어른들의 다음 세대에 대한 깊은 기대를 반영하고 있다. 요즘 부모들은 왕왕 돈이 넉넉하고 1200 원, 심지어 수천 원을 쓰며, 아이를 부정한 곳에 쓰게 할 뿐만 아니라, 아이들에게 돈을 헤프게 낭비하는 습관을 들이게 한다. 따라서 부모들은 아이에게 세뱃돈을 줄 때 너무 많이 주지 말고 아이를 안내하여 정확한 곳에 돈을 쓰도록 해야 한다.

여섯 번째 민속-중국 매듭. 거리와 골목을 보면 중국 매듭이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중국 매듭은 스님이 한가할 때 밧줄로 꼬아서 귀한 불장식을 입고 단추에' 왕' 이라는 글자를 짜서 지금까지 전해져 왔다고 한다. 당시 스님은 부처에 대한' 일심전심' 의 경건함을 나타내기 위해 실로 엮었고, 귀에는' 왕' 이라는 글자를 엮어' 최고무상' 의 신앙을 표현했다. 이후 점차 사회로 유입되면서 중국매듭의 의미는 신앙에서 중국인의' 전적인' 애정, 우정, 사랑, 주인의' 최고무상' 지위의 상징으로 바뀌었다. 어려서부터 크게, 굵기에서 가늘게, 붉은색의 큰 중국 매듭은 중국 문화의 넓고 심오하다는 것을 드러내고 있다.

정보 수집:

첫째, 봄 축제 시:

인터넷을 살짝 켜자 설 시사에 관한 일련의 인터넷이 눈에 띄었다.

설담 패션 7 법칙' 은 30 년 저녁 식당의 성찬으로, 남쪽에서 북까지 모두 샤브샤브구이이다. 섣달 그믐날 30 아이들은 게임이 재미있어서, 인터넷 어른들은 밤을 새웠다. 책상 위의 마작 소리가 모락모락 나고, 커튼에 불꽃놀이가 날고, 나비가 날다. 7 일 동안 아무 일도 하지 않는 것이 얼마나 유행인가? 새해를 맞이하다. 이 시는 현대인의 마음 속에 있는 설날을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설날 5 법칙' 금실원숭이는 봄에 붉은 나비가 뭉친다. 다음날 여명, 나는 달거울 앞에서 치장했다. 나는 내 손이 봉사되기를 바란다, 나의 어머니는 미소를 지으신다. 아이들은 늘 환호하며 새해를 축하한다. "따뜻한 설날 저녁 식사 7 법칙" 오색선은 꽃을 던져 꽃을 토하고, 장주를 삶아 세상에 가득 채웠다. 즐거운 웃음소리를 한 잔 따라 동창회를 축하하고, 세배를 외치다. 자매는 자모의 따뜻함이 있고, 형부 강태는 가보이다. 평안이 가장 중요하고, 비바람이 같은 배를 타고 봄이 온다. 이 두 편의 시는 설날 동안 가족 상봉의 즐거운 분위기를 활발하게 했다.

둘째, 춘련:

춘종, 사람마다 과학기술을 이용하고, 봄에는 따뜻한 꽃이 피고, 신주 백환연은 개혁 양춘곡을 개방한다

겨울에는 집집마다 좋은 연경이 있고, 관청은 맑고, 민안, 양제는 백설가이다.

번영은 법만큼 좋다. 베아트리움 창송 조복수국흥 특색 삼강온정.

사심없는 정치, 만리춘 김존담반경 신춘, 신주 만리춘조하, 삼춘풍광, 용봉무, 평천하 좋은 정치, 바람은 해협을 가리킨다.

욱일은 구전 () 을 비추고, 류록분홍색 () 은 붉은 하트가 밝고, 복숭아빛, 매홍, 봄빛이 아름답다.

소강 세월, 음악, 천은연, 동고, 봄비, 봄비, 세북의 꽃, 봄비, 아름다운 나무, 삼향의 꽃, 봄바람의 꽃, 유겸의 녹색.

자손이 소선부 용룡이 가득 찼고, 물이 네 살 때, 비가 만 무 () 의 새 묘목을 부었다.

요약: 중국 고대의 유구한 역사 문화에서 춘련, 연화, 종이 오려내기, 문신 등 다양한 형태의 민속을 배양하여 중국 전통문화의 독특성을 충분히 반영하였다. 이런 진귀한 문화의 전승자로서 우리는 빛을 발해야 한다.

이번 고찰을 거쳐, 나는 고대부터 현재까지 중국의 민속 풍습을 참관하여 중국의 역사 문화에 대해 더욱 깊이 이해하게 되었다. 나는 우리나라가 대대로 쌓아온 유구한 역사 문화를 정말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꽃을 심는 것은 다민족 국가이다. 56 개 민족이 꽃 한 송이를 이루고, 민족이 다르고, 풍속이 다르다. 다른 풍속은 다른 명절 풍속을 창조했다. 명절 풍습에 대해 말하자면, 나는 먼저 묘회를 구경하는 것을 생각할 것이다. 이것은 북경 풍습이다. 네가 많이 들은 적이 있다고 믿지만, 실제로 본 것은 많지 않다. 이 재미있는 민속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섣달 그믐날 베이징 안팎의 사원들은 모두 묘회를 거행하는데, 이것은 일종의 대형 장터이다. 이른 아침, 묘문 밖의 노점이 팔리기 시작했고, 한 거리는 사람들로 가득 찼다. 좋은 심정으로 절문에 들어서자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올해의 띠, 솜털, 도자기, 옥기 린랑이 눈에 띄었다. 용기에 정교한 가제트가 진열되어 있어 질서 정연하고 눈에 띈다.

정교한 수공예품을 구경하고 미식가에 와서 풍성한 식사를 준비하다. 향기는 어디에나 있고, 나는 10 마일 떨어진 곳에서 냄새를 맡을 수 있다. 맛집 거리는 곳곳에 간식으로 사방팔방에서 온 맛있는 음식이 모였다. 보기만 해도 느끼한 군침이 도네요. 여기에 와서 여러 가지 음식을 맛보면 아주 편할 거야! 베이징 시장 알리바바의 양꼬치가 맛있고 고기가 있다는 말을 들었을 때 나는 설렌다. 베테랑 몇 명을 찾아 연거푸 양꼬치를 시켰다. 나는 작은 의자 위에 앉아서 먹으면서 번화한 시장을 바라보고 있다. 정말 맛있어요. 양꼬치도 모자라요. 누가 북경의 분식색 향이 모두 갖추어져 있습니까?

배불리 먹고 마시고 계속 나와 함께 보고 어린이 세계로 뛰어갔다.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는 각종 상금 게임도 있고, 새해에 내놓은 희귀한 장난감도 있다. 예를 들면' 공기총 사격',' 양라차',' 화산을 쪼개는 것' 등이 있다. 묘회 게임은 종류가 다양하고, 특색이 있고, 어떤 것은 흥미진진하고, 어떤 것은 흥미진진하며, 모두 눈을 크게 뜨고, 눈요기, 즐거움이 무궁무진하다.

나는 놀지 않았지만 (너무 유치하다고 느낀다! 하지만 이런 활동들은 수많은 아이들을 즐겁게 했다.

충분히 놀았고, 운동장에 작별을 고하고, 나와 함께' 국치' 를 듣고, 문화의 참뜻을 마음으로 느꼈다. 공연극장에 일찍 가지 않으면, 배우들이 무대에서 연기하는 것을 정말 보기 어렵다. 극장은 10 리 8 층으로, 주위는 모두 문예 애호가들이다. 이곳의 프로그램은 풍부하고 다채로워서 경극, 평극, 만담, 소품, 무언극 등이 있다. , 여기 다른 볼트, 무대 아래 관객이 그것에 빠지다 보자. 익숙한 흥 두 곡, 모르는 것도 손으로 공중에서 위아래로 노를 젓고, 멜로디를 따라 고개를 저으며 경극의 정취와 소품의 즐거움을 만끽한다. 공연이 끝난 후 박수 소리가 회의장 전체에 퍼지면서 묘회 상공에서 오래도록 메아리쳤다.

나는 뛰어다니며 땀을 흘렸지만 즐거워했다. 불꽃놀이는 없지만 명절 분위기를 잃지 않고 오히려 끝없는 즐거움을 더했다. 낡은 절회, 새 절회, 동서남북의 큰 모임은 독특한 매력이 있고, 그것의 시끌벅적하다. 조국은 다른 민족, 다른 민속, 각양각색의 꽃을 낳았지만, 옛 베이징의 풍속은 나를 즐겁게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