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진송의 품종 분류

진송의 품종 분류

송금은 비단공예품에 속하며 공예가 복잡하고 품종이 다양하다. 송금에는 40 여 종의 품종이 있는데, 대금, 하금, 김의 3 대 범주로 나뉜다. 그들은 자신의 스타일과 용도를 가지고 있다. 이 가운데 대금은 또 중금과 세금으로 나뉜다.

대금은 가장 대표적인 송금으로, 무늬가 정연하고, 화려하고, 웅장하며, 질감이 두껍고 섬세하며, 색채 층이 풍부하여, 흔히 진귀한 서화를 표상하는 데 쓰인다. 그중에서 무거운 비단으로 가장 가치 있는 것은 위사에 대량의 금실이나 순금실을 사용하고, 여러 가닥의 실을 사용하는 긴 투소, 짧은 투소, 국부 전용 투소의 직조 공예가 특징이며, 패턴이 더욱 풍부하다. 흔히 볼 수 있는 문양으로는 식물꽃, 거북등무늬, 비단 무늬, 팔보무늬 등이 있는데, 제품은 주로 궁전, 로비의 각종 가구와 거대한 매달림 축이다. 명청 이후 송진은 여전히 흥성했다. 고궁박물원에는 청대의 두터운 비단' 극락세계' 로 짜여진 화권이 있는데, 송직금 중 일품이다. 폭이 2 미터인 단체 도안에는 표정이 각기 다른 278 명의 인물, 웅장한 궁전, 상운, 기이한 화이초가 있어 비단을 중시하는 뛰어난 예술적 기교를 충분히 보여준다. 대진세금은 원료 선택과 위수에서 비단보다 간단하고 굵기가 적당하여 만들기가 쉽다. 의류, 고급 서화, 귀중한 선물의 장식 제본에 널리 쓰인다.

상자 비단은 실크와 소량의 실을 섞어 짜고, 무늬가 연속적으로 대칭을 이루며, 서화를 담는 수직축, 병풍에 많이 쓰인다. 대금은 질감이 두툼하고 무늬가 정교하며, 늘 금은실로 짜여져 있다. 작품은 아름답고 분위기가 좋아서 각종 서화 장식을 하기에 적합하다. 샤오진은 부드럽고 튼튼해서 보통 천연 실크로 만든다. 현대에는 작은 비단으로 옷을 만드는 것이 유행이며, 고귀하고 우아하며 신분을 과시하고 있다. 상자금은 모조 병풍, 유명인 서화, 고급 장소에서 상자금의 장식으로 클래식한 분위기를 부각시키는 데 더 많이 사용된다. 중국 3 대 브로케이드

쑤저우 송진, 남경운금, 청두 김숙이 나란히 중국 3 대 명금으로 꼽혔다. 송진 풍격과 채위가 있는 위진을 가리킨다. 독특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으며, 꽃무늬 조직에서 정확하고 섬세하며, 질감이 부드럽고, 평평하고 뻣뻣합니다. 패턴에서 대칭은 엄격하고 변화무쌍하며 풍부하고 매끄럽고 생생합니다. 색채의 운용에 있어서, 밝고 불이 나지 않고, 번잡하고 어지럽지 않고, 명쾌하고 고아한 정취로 가득 차 있다. 송금에는 대금, 하금, 샤오진의 세 가지 품종이 있다.

쑤저우 직금은 5 대에서 시작되어 송대에 이르러 이미 상당히 번영하였다. 특히 송고종 남도 이후 전국의 정치문화센터가 강남으로 옮겨갔다. 당시 궁중 의상과 서화 장식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쑤저우 직금에는 매우 얇고 섬세한 장식용 서화 품종이 등장했다. 그중에는' 청루금',' 자백화금',' 감홍거북금' 등 40 여종의 품종이 있다. 이 아름다운 태피스트리는 그림과 서예와 함께 보존되었다. 그래서 김에 대해 언급하자마자 송이라고 불러야 하는데, 이 이름으로는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김명언) 남송 시대에는 보라색 까치 금, 청루상 금등 40 여 종이 있었다. 진송은 세 가지 사선 조직, 두 개의 경사 (표면경위는 생사, 밑바닥은 채색 실크), 세 개의 색위사 (텍스처와 지면의 색위사, 두 개의 특수한 위사) 로 구성되어 있다. 송진 도안이 복잡하고 배색이 우아하고 조화롭다. 거북등무늬, 수국 무늬, 검고리무늬, 고돈소매, 바닥무늬, 주새 등 동물무늬, 흰돌고래와 같은 글리프무늬가 가장 흔하며 의류와 서화를 장식하는 데 적합하다.

명청시대에 중국 실크 생산의 중심은 이미 장강 남쪽으로 옮겨졌고, 쑤저우는 가장 유명한 직금 생산지였다. 쑤저우 () 는 비단 공예가 정교하여, 그 우아한 송대 () 의 내면으로' 송진 ()' 이라는 이름을 얻었다. 청나라 강희년, 장쑤 태흥의 계씨 집에서 송대의' 춘화정첩' 10 점을 매입해 송대의 원시 태피스트리 22 종을 공개하고 쑤저우의 기계상에게 전매해 도안을 모방하고 공예를 개선하여 생산을 진행했다. 쑤저우 송진의 이름은 일생이다. 이때 쑤저우 진송은 쌍경축을 사용하여 지경을 특수경 (알갱이) 과 분리하고 능직 또는 평직 조직으로 지경을 짜냈다. 두 개, 세 개, 여섯 개의 지경마다 특종 경사 하나를 잡아당겨 꽃 부위와 알갱이 위사 () 를 평평하게 짜거나 위사 () 를 짜고, 꽃이 없는 곳에 뒷면을 짜서 위도를 고정시킨다. 위사 () 는 긴 직조 () 와 세그먼트 변색 스퍼트 () 로 배합하여 색채가 풍부한 효과를 거두었다. 쑤저우 송진은 제작공예의 거칠기, 재료의 품질, 원단의 두께와 사용 성능에 따라 중금, 세금, 상자금의 세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중금은 명청시대의 가장 가치 있는 송진 품종이다. 양질의 성숙한 채색 비단, 꼬임 금실, 금실을 골라서, 삼사선 () 의 지상 조직에서 특수한 경위로 삼위사선 () 을 엮어 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금실, 금실, 금실) 무늬는 일반적으로 여러 가지 색깔의 긴 방추로 짜여져 있으며, 어떤 부위에는 단거리 달리기 방추도 갖추어져 있다. 베이징 고궁박물원이 보존한 청강희 황제' 련화중금운보도', 지경, 특경은 월백, 긴 직위는 짙은 녹색, 연한 초록색, 호수청색, 옥색 (백중 알파란색), 보란, 월백 (극연한 파란색), 침향 (노랑)

두터운 비단은 랴오닝 () 성 박물관 장원대 () 의 예풍축 (), 티베트 포탈라궁 () 이 보존한 청대 직진 동생 사삼언니 가초상 (), 베이징 고궁박물원 () 이 보존한 감룡 ()' 채직천궁축 색직극락세계의 화면축은 높이 448 cm, 폭 196.5 cm 입니다. 화심부터 보화장식까지 액자, 상하장머리, 채색대는 장거리방추로 짜여져 있으며, 석청 대지에는 빨강, 목홍색, 분홍색, 수분홍색, 짙은 청색, 달빛백색, 해바라기황, 거위황, 베이지, 오렌지황, 묵록색, 연한 녹색을 사용했습니다. 액자 가운데 불 제자 보살 기네스 극락천 등이 얽혀 있다. 아랫부분은 9 개의 연못과 환생 인물을 짜고, 윗부분은 장엄하고 풍부한 건축 경관이다. 사람과 건물은 모두 평면으로 그려져 가는 선으로 그려졌다. 대비색이 연결된 곳에서는 3, 4 층으로 어지러운 방법으로 얕은 곳에서 깊은 층으로 전환하여 전반적인 조화를 이룹니다.

가느다란 비단의 짜임새는 중채비단과 비슷하며, 특별한 날실로 위사와 밑조직을 묶는다. 지경과 특수경에는 3:1,6:1과 2:1의 세 가지 구조가 있습니다. 주화는 분절 변색 스퍼트로 짜여져 있고, 모자이크 가지나 꽃의 가장자리 선과 기하학 패턴은 장거리 달리기 셔틀로 짜여져 있다. 꽃무늬 색상은 때때로 20 여 가지가 있는데, 꽃무늬 분포에 따라 색깔을 바꾸는 것을' 활색' 이라고 한다.

상자금은 일명 작은 금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두 가지 일반적인 조직이 있다. 하나는 특수경, 경직, 위사선이 있다. 또 다른 하나는 특별한 날실이 없는 불규칙한 육경단 바닥에 기모가 길고 위도가 떠 있는 꽃이다. 브로케이드 패턴은 대부분 작은 기하학적 패턴이나 작은 사실적 패턴입니다. 위사 () 는 일반적으로 두 방추의 장거리 운행위사 () 와 단거리 운행위사 () 를 직조사 () 로, 또 다른 방지위사 () 로 사용한다. 경위가 느슨하게 배열되어 있고, 뒷면은 늘 풀을 긁어 단단하게 만들어 캡슐을 담는 데 쓰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