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전통 미덕 이야기 작문 300 자.
전통 미덕 이야기 작문 300 자.
중국은 지구상에서 5 천년의 생명을 키웠고, 긍정적이고 선행에 힘쓰는 사람들을 키웠다. 사람은 선과 악이다. 개인의 수양 문제뿐만 아니라 세상에 발붙일 문제다. 선량은 타인에게 유익하고, 사회에 유익하다. 악, 악한 사람은 자신을 미워하고, 분쟁은 끊이지 않는다. 모두가 선량해야 가정의 화목, 사회의 조화, 지방태평, 국가의 부강이 있을 수 있다.
중학생으로서 우리는 조국의 미래이며 2 1 세기의 후계자이다. 각종 학습, 홍보, 교육 활동을 통해 가치 목표를 확고히 파악하고, 가치 지향을 깊이 이해하며, 자각적으로 가치 기준을 준수한다. 적극적이고 상향적인 사상과 정신을 우리 마음속에 뿌리, 꽃, 결과, 덕을 존중하고 선을 향한 실제 행동으로 바꾸게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우리는 중화민족의 전통 미덕을 발양하기 위해 노력해야 하며, 모든 미덕의 기초는 사랑이다. 사랑은 생명의 등불이다. 남의 마음을 사랑하고, 힘을 헤아려 행하다. 네가 한 노인이 넘어지는 것을 볼 때, 너는 용감하게 그를 부축해야 한다. 너는 이 세상이 항상 좋은 사람을 해치고 그들을 비난하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믿어야 한다. 모두가 늙을 것이다. 너는 나이가 들까 말까, 혼자 거리에 넘어졌는데, 아무도 물어보지 않느냐? 우리는 사랑이 있어야 한다. 캠퍼스에서는 특히 주변의 작은 일부터 쓰레기를 함부로 버리지 않고 욕설을 하지 않고 선생님을 존경하고 부모를 공경하며 규율을 어기는 일을 하지 않는다. 이런 것들은 어렵지 않고, 단지 자신의 생각일 뿐이다. 왜 학교에서 열심히 공부하고, 적극적으로 주동적이고, 도덕을 존중할 수 없는가? 이런 것들이 있으면 불가능한 일이 생길 수 있다. 루쉰 (Lu Xun) 이 국민의 영혼만이 가치 있다고 말한 것을 기억합니다. 그것을 앞으로 나아가야 중국이 발전할 수 있습니다. 이 말은 우리 각자가 적극적이어야 한다는 뜻이다. 그러므로 솔선수범하고 나부터 시작해야 한다.
자강불식은 수천 년 동안 중화자녀들이 자연과 항쟁한 핵심 정신이며, 미덕과 선량을 숭상하는 것은 중화문명 발전사의 빛나는 결정체이다.
우리는 분발하고, 숭덕이 선을 향한 정신을 지도해야 한다. 도덕을 말하고, 예현의 풍조를 키우고, 정직하고 친절한 사람이 되다. 공부에 대해 이야기하고, 고군분투하는 풍조를 키우고, 근검절약한 사람이 되다. 건강에 대해 이야기하고, 문청렴한 풍조를 키우고, 건강하고 명랑한 사람이 되다. 조화로운 풍조를 세우고 법을 준수하는 사람이 되다. 서로 돕고 우애하는 풍조를 키우고 열정적인 자원봉사자가 되다.
분발 향상은 사회인문발전을 촉진하는 전제조건이고, 선덕을 숭상하는 것은 인간성을 높이는 정신이다.
마지막으로, 견지하고, 분발하고, 덕을 존중하고, 선을 향하는 정신을 키우는 데 중점을 둔다. 우리는 이런 정신을 제창하고 견지해야 한다. 한 사람에게 좋은 성격 습관이다. 한 반에 있어서 이것은 건강한 학풍이다. 한 학교의 경우, 그것은 조화로운 문명의 영적 고향이다. 자기 재배, 이익, 이기심, 생기발랄한 삶이 있어야 지속적이고 휘황찬란한 삶이 있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우리 각자는 우리의 영적 고향을 건설하기 위해 마음 속에 좋은 도덕적 의지가 있어야 한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많은 청년 학생들은 의식적으로 전통 미덕의 계승자와 좋은 사회 도덕 풍조의 건설자가 되어야 한다. 자신감을 충만하게 하고, 열심히 일하고, 사회를 전진시키는 강력한 힘을 모아 중국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열심히 분투합시다!
둘째, 전통 미덕 3 학년 작문, 나의 가풍과 가정교사 이야기, 300 자
기교 1: 필기점수는 필적에 달려 있고, 채점 요소는 1 위다.
어떤 형태의 작문시험이든, 선생님이 글을 읽을 때 한눈에 보면 바로 글씨이다. 그래서 작문을 잘 해야 한다. 글짓기 시험은 내용이지 서예가 아니니 낙서하지 마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글짓기, 글짓기, 글짓기, 글짓기, 글짓기, 글짓기, 글짓기)
기교 2: 시험 작문은 5 ~ 6 단을 쓰고, 채점 기록은 단정해야 한다.
시험 작문은 시기적절한 세그먼트화에 주의해야 하고, 서너 단락은 작아 보이고, 팔구 단락은 자질구레해 보인다. 특별한 상황이 없다면, 5 ~ 6 단락이 더 좋다. 또한, 롤면은 반드시 깔끔해야 하며, 함부로 고쳐서는 안 된다. 일반적으로 시험 작문은 단락당 5 줄, 최대 5 줄 반을 넘지 않는 것이 좋다. 아무것도 하지 마세요. 마킹 선생님의 시각적 피로가 일단 그의 심리에 영향을 미치면, 그의 점수는 영향을 받을 것이다.
팁 3: 색상 대비도 핵심입니다. 펜으로 파란색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험지는 모두 검은색으로 인쇄된 정사각형이다. 수험생은 얕지도 깊지도 않은 파란색 중성필로 작문을 쓸 것을 건의하고, 획은 굵지도 가늘지도 않다. 이런 작문은 검은 사각형과 어느 정도 시각적 대비를 이루며 눈에 밝은 느낌이 드는 것을 보니 점수를 차지하는 싸구려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작문을 할 때 상자 바닥의 4 분의 3 이나 왼쪽 아래 구석을 차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보기 좋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작문명언)
기교 4: 시작과 끝은 간결하고, 시작과 끝은 각각 두 줄씩 반으로 하는 것이 좋다.
89 줄의 표기법을 피하는 것 외에,' 대머리 작문' 도 받아들일 수 없다. 수험생이 작문을 한 편 쓸 것을 건의합니다. 처음 두 줄 반, 끝 세 줄 반. 시력은 순간적인 피로가 있을 수 있고, 마킹 선생님의 기분에도 영향을 줄 수 있다.
기교 5: 먼저 제목을 쓰고 글을 쓰면 아름다운 제목이 더 힘이 있다.
시험 작문에서, 일반적으로 수험생이 스스로 주제를 작성하는데, 제목이 너무 길거나 너무 짧아서는 안 된다. 좋은 제목은 화룡점정 역할을 한다. 주제를 계획하는 데는 두 가지 방법이 있다. 하나는 평소 작문 선생님이 말씀하신 계획 제목을 요약하는 기교이다. 둘째, 수험생은 최근 한 해 동안의' 독자' 와' 청년다이제스트' 합본본을 뒤져 소재에 따라 수십 개의 멋진 주제를 선택해 외웠는데, 시험을 볼 때 채택될 수도 있다.
기교 6: 작문의 시작과 끝에 구멍을 뚫어 그 색채를 밝고 밝게 한다.
시험 작문의 시작 부분에는 여섯 가지 요소, 머리글, 서스펜스, 인용, 대비, 의인, 질문, 대결, 비유 대결, 조합 수사, 교묘한 전고, 문제 해결, 유명인 문답, 시사 인용 등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 적어도, 당신이 작문을 볼 때, 위에서 언급한 처음 7 ~ 8 가지 방법이 당신의 머릿속에 번쩍일 것입니다.
결말도 중요하다. 전반적으로 끝은 전문에 대한 총결산이다. 서술문이라면 서정적인 성에 주의하세요. 의론이라면 귀납에 주의해야 한다. 어쨌든 제목을 제대로 하는 것이 가장 좋다. 어떻게 버클합니까? 만약 정말 자신이 없다면, 마지막 단락의 첫 번째 문장의 제목을 말하고 전문을 총결하세요.
팁 7: 글쓰기를 시작하기 전에 당황하지 마십시오. 제목을 잘 생각해서 개요를 만들다.
구체적인 조작 중에 스케치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예를 들어, 서술문을 쓰려면 시작과 끝을 잘 디자인하고, 동시에 당신의 서술문을 여러 단계로 나누어야 한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한 계층은 단락입니다. 중간에 전환문이나 전환을 설정할 수 있다면 더 좋을 것입니다. 요령을 잡을 때는 반드시 시작과 끝을 매우 상세하게 써야 한다. 중간 단락에는 무슨 묘어, 명언, 시, 고사가 산재 되어 있어야 정확할 수 있다. 합격한 학생은 개요를 하나 만들어 약 5 분에서 8 분 정도 한다. 시간을 파악하려면 개요를 간결하게 해야 한다.
기교 8: 주제와 스타일을 잘 생각해 보면 당나귀와 말은 모두 바람직하지 않다.
작문, 서술문 또는 의론을 한 편 쓰다. 일반적으로 "총-총" 구조입니다. 서술의 끝에서 서정적이고 철리성을 총결해야 한다. 의논문은' 1-3- 1' 또는' 1-4- 1' 구조여야 하며 중간에 3 이나 4 가 있습니다 물론, 너는 서술과 토론의 방법을 융통성 있게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논문에서 주제를 요약하지 않고 그렇게 많은 예를 말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서술문에서 잊어버린 것이 많다고 말했다. 그러므로 시험 작문을 한 편 쓰려면 미리 잘 생각해야 한다.
팁 9: 적절한 복제와' 복제', 시험 전에 자료를 준비하고 정보를 보존한다.
시험 전에 수험생들이 모범문을 대량으로 읽고 시험 작문의 구조를 쌓을 것을 건의합니다. 글쓰기의 개요와 일과를 총결하여 각각 서너 문장을 외울 수 있다.
다른 가족의 감동적인 이야기와 같이 자기 집으로 이사할 수 있는 또 다른 비표준 방법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것은 시험에서 유연하고 신중하게 사용해야 한다.
팁 10: 가능한 한 공간을 채우십시오. 좀 더 많이 쓰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중간고사 작문요구 사항 [웨이보] 은 600-800 자 이상이다. 요구가 600 자 정도라면, 최대 700 자를 쓴다. 가능한 합리적으로 종이를 배출하고, 종이를 95% 정도 채워주세요. 예컨대 중간고사 작문은 600 자 이상이고, 답안지는 대부분 800 자 정도이다. 그런 다음 마지막 두 줄을 남기고 780 자를 쓰려고 노력해야 한다.
"3" 도덕적 모범적 인 행동 작문 300 단어, 긴급! !
전국적으로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도덕 모범.
약속은 약속이다! 너, 성실을 근본으로 하고, 성실하게 일하고, 성실하게 사람이 되고, 이 시대의 도덕기준을 지켜라. 너는 양심이 있다. 너의 양심을 말해라. 무고한 천지, 무고한 다른 사람! 수행은 인간 대로로, 중화민족이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아름다운 본질을 지키고 있다!
-----당신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온 나라가 도덕적 본보기이다.
다른 사람을 위해 자신을 포기해라! 너, 위험과 죽음에 직면하여 일어서서 가슴을 펴라! 그는 순간적인 선택으로 정의를 수호하고, 도덕을 짊어지고, 의를 위해 목숨을 희생하고, 자신의 파란만장한 일생을 쓰고, 중화민족의 정신적 고도를 과시하며 하늘과 땅 사이의 정의의 노래를 연주했다.
-----당신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남을 돕는 것을 낙으로 삼는 전국 도덕 모범.
선행은 끝이 없다! 너희들은 자신의 뜨거운 마음과 따뜻한 손으로 빈곤을 구제하고 어려움을 구제한다. 당신들의 숭고한 이타정신은 중국이 흐르는 피이며, 중국 5 천년 문명의 상징이다. 너의 선행은 따뜻한 봄바람처럼 억만 명의 사람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했다.
-----당신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직무를 좋아하고 직업에 충실하는 전국 도덕 모범.
너의 의무를 다해라! 사업에 경건하게 집착하는 여러분, 수고하셨습니다. 평범한 직위에서 비범한 인력으로 사심 없는 풍향의 풍비를 주조했다. 이것은 윤리, 성격, 인생의 경지이다. 너희들은 민족 부흥의 등골이다.
-----당신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부모를 효애하는 민족 도덕 모범
사랑은 소리 없다! 네가 추구하는 효도, 네가 보여준 사랑은 모든 미덕 중 1 위, 인간성의 기초이다. 당신은 국가에 충실하게 보답하고, 다른 사람에게 효도하며, 염황 자손의 인간성의 아름다움을 과시하고, 중화민족의 전통 미덕을 확대하였다. 당신들의 효심과 사랑은 감동적이며,' 노인과 노인, 젊은이와 젊은이' 의 문명 장을 계속 썼다.
-----당신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와 작문' 전통 미덕 육성, 애국주의 발양' 300 자 안팎. 명절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고, 날짜를 언급하지 않고, 전통 미덕, 애국과 관계가 있어야 한다.
조국이란 무엇인가? 조국은 우리 발 아래의 땅과 인민이며, 중국의 모든 시민이며, 우리의 중화민족이다. 조국은 우리 집이다. 조국은 어디에 있습니까? 조국이 눈앞에 있다. 우리 교실에서, 우리 캠퍼스에서, 우리가 매일 직면하는 동창, 선생님, 가족이다. 조국의 흥망은 우리 각자의 책임이며, 우리의 일상적인 행동이 축적된 것이다.
민족 정신이란 무엇인가? 시인
나는 이렇게 썼다. "왜 나는 항상 눈물을 글썽인다. 왜냐하면 나는 이 땅을 깊이 사랑하기 때문이다." 나는 이것이 우리 민족 정신에 대한 가장 좋은 해석이라고 생각한다. 바로 우리 조국인 애국을 사랑하는 것이다. 우리 새 시대의 중학생으로서, 우리는 우리 조국을 사랑한다면,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할까요? 나는 이것이 근면과 호기심을 의미한다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우리는 반드시 공부해야 하기 때문이다. 송곳 가시주는 진나라 시대의 군사가이다.
재미있는 이야기.
광범위한 지식을 흡수하기 위해 밤낮으로 열심히 공부하고, 졸리면 송곳으로 다리를 찔러 정신을 차리고 공부를 계속한다.
"책을 읽는 것은 책과 같고, 글을 쓰는 것은 신과 같다."
"아직 붓이 산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만권책을 읽으면 정신을 알기 시작한다." 이것들은 모두 근면한 이치를 보여준다. 열심히 공부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고 호기심도 있어야 한다.
어려서부터 크게.
무엇이든지 묻다. 그는' 의문' 과'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고 제창했다.
"모르면 묻는다" 와 "배우지 않는다" 를 비교하다.
더 "지능 위에, 배우지 못하고, 묻지 않고 알 수 없다." " 그들은 모두 학습과 질문을 연결시켰다. 배우지 않고 어떻게 학자가 될 수 있습니까? 공부는 물음에 의지해야 비로소 향상될 수 있고, 초월할 수 있다.
중화문명은 5 천 년 동안 이어져 있으며, 여기서 회고, 반성, 경각심을 가지고 있다. 우리는 민족 정신을 발양하고, 우리의 노력을 통해 우리 조국을 더욱 번영하게 해야 한다! 노인을 공경하는 것도 중화민족의 전통 미덕이다.
그는 한 번 말했다. "...... 나는 아들의 효도를 제창하지 않지만, 나는 나의 노인을 사랑한다. 왜냐하면 그가 나를 키우고, 나를 교육하고, 나를 위해 큰 노력을 기울였기 때문이다. 우리 노인을 사랑하는 것은 인지상정이다. "오늘날 전통 미덕에 대한 존중은 제창되고 발전되어야 한다. 이는 현대 사회 시민들이 마땅히 가져야 할 풍격이다.
"등 왼쪽", "눈 배우기", "초당 방문" 등 성어 전고. 다른 사람에 대한 성실함도 한 사람의 고상한 정서의 표현이다. 어른에게 무례하고, 친구에게 무례하고, 공공장소에서 좌충우돌하는 사람들은 자신이 교양 있고, 교양 있고, 예의 있고, 문명이 있다는 것을 설명할 수 있습니까? 오늘날 사회에서는, 문명화된 예의는
한 사람, 한 민족에게 모두 매우 중요하다. 물질문명은 올라갔지만 정신문명은 오히려 떨어졌다. 예절의 나라' 라고 불리는 민족, 현대화를 진행하고 있는 민족과 호환됩니까? 문명의 예의는 우리에게 던져서는 안 된다. 이것은 중화민족 사상의 경지와 문화적 자질의 진실한 표현이다.
한 민족은 자신의 정신을 가져야 하고, 한 학교는 자신의 학풍을 가져야 한다. 우리 학교의 전통 미덕은 근면, 학문, 스승의 중도와 같이 중화민족의 정신과 학풍을 구현한다.
학생 여러분, 전통 미덕을 전승하고 민족정신을 고양하며, 아름다운 정신집을 가진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우리의 마음을 이곳에서 영원히 서식하게 하며, 우리의 생명을 미덕과 정신적 광채로 빛나게 하고, 우리 각자가 문명화, 우아함, 포용, 풍채가 있게 합시다!
많은 것들이 있지만, 당신은 너무 많이 원하지 않습니다. 보세요.
우 산문: 300 년 동안 전통 미덕을 실천하기 위해 국학을 계승하다.
상하 5 천 년 동안 중국은 줄곧 깊은 문화적 내면을 밟고 있다. 하지만 오늘날 중국의 전통 예절에 대해 말하자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명확한 개념을 가지고 있지 않다. 심지어 이런 전통 예절의 인간성조차도 시대에 뒤떨어졌다. 이에 따라 중국의 예의문화는 유례없는 푸대접과 경멸을 받고 있다.
그러나 중화민족의 전통 예절문화는 중국인들이 수천 년 동안 인간관계 실천을 처리한 결정체이며, 인간관계의 규범이다.
사양과 그의 동창은 특히 선생님의 집에 가서 정답을 물었다. 그때는 한겨울이었고, 날씨가 몹시 추웠다. 쳉 집에 왔을 때, 왕선생은 마침 길가에 앉아 명상을 하고 정신을 차렸다. 사양과 그의 아내는 감히 선생님을 방해하지 못했기 때문에, 그들은 공손하게 문 밖에 서서 왕선생이 깨어나기를 기다렸다. 길을 가다가 깨어났을 때, 그는 눈밭에 서 있는 것을 발견하고, 창문에서 그녀의 온몸이 눈투성이인 것을 보았다. 눈이 이미 1 피트 이상 내렸다. 그 이후로' 정문 설리' 의 이야기는 영원히 스승을 존경하고 다시 가르치는 미담이 되었다.
예의는 자율이고, 입민은 규범이며, 타인에 대한 존중이다. 고대인 구름: "예의를 배우지 않고 서지 않는다." 문명예의는 개인의 자질과 교양의 구현일 뿐만 아니라 개인의 도덕과 사회 공덕의 구현이기도 하다.
동한 때 황비상은 겨우 아홉 살이었는데, 그녀는 어떻게 노인을 존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며 부모님께 효도하는지 알고 있었다. 추운 겨울, 몸으로 부모님의 이불을 따뜻하게 하고, 부모님을 편안하게 잠들게 한다. 무더운 여름, 선풍기는 부모의 온도를 낮추어 모기를 몰아내고, 부모의 안면을 서비스하는 데 쓰인다. 황상온석은 중국 전통의 효도 예의로 부모를 공경하고 작은 일부터 시작한다.
지난 한 세기 동안, 여러 가지 이유로, 몇몇 우수한 윤리도덕이 서로 다른 정도로 파괴되었다. 요즘 사람들은 노인을 공경하는 경제 기반이 과거보다 강해졌고 마음도 없어졌다. 부모님께 영예를 올리는 것은 힘이 없는 것이 아니라 힘있고 무심하다.
당나라 정관년 동안 서성회룡국은 당나라의 제후국이었다. 한 번, 회룡국은 당나라에 대한 우호를 나타내기 위해 사자를 보내 당나라의 왕을 만나러 갔는데, 그중에서 가장 소중한 것은 백조였다. 길에서 백조는 날아가고 싶지 않다. 사자는 거위 털 몇 개만 뽑았지만 백조를 잡지 못했다. 사자는 전전긍긍하며 거위털을 당태종에게 바쳤다. 당대종은 그를 책망하지 않고 오히려 그가 충성스럽고 성실하며 자신의 사명을 욕되게 하지 않았다고 느꼈다. 이때부터' 천리에 거위털을 보내고, 예의와 애정이 깊다' 는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다.
중국의 전통 예의는 정신적 가치를 반영하는 생활방식이어야 하며, 그것의 전승과 기록은 우리의 예의를 발전시킬 수 있다.
결국 전통 예의는 중국의 수천 년의 혈통이다. 핏줄이 통하지 않으면 중국은 현대국가라고 부를 수 있고 중국이라고 부를 수 없다. 중국의 전통 예절 문화는 넓고 심오하여, 중국인과 해외 인사들을 자랑스럽게 하고 자랑스럽게 하기에 충분하다. 중화민족의 중요한 응집력이다. 그것 없이는 중국인들은 스스로를 잃을 것이다. 그것 없이는 중국은 빈 껍데기가 될 것이다.
고금 각국의 발전을 살펴보면, 세계 어느 민족도 자신의 전통 예절을 부정한 적이 없고, 자신의 우수한 전통 예절이 시대에 뒤떨어지고 해롭다고 생각하는 민족도 없다. 중국 전통 예절 문화도 뒤따른다. 이것은 모든 중화 자녀의 책임이다. 그래야만 우리는 큰 소리로 말할 수 있다. "저는 중국 출신입니다!" " ""
루' 에는 300 자의 화려한 작문이 전해지고 있다.
중국은 5 천여 년의 문명 발전사를 지닌 오래된 나라이다. 중국은 깊은 문화 유산과 유구한 문명사를 가지고 있다. 그러므로, 중국의 전통적인 미 덕은 또한 동양 문화의 매력, 중국 국가의 넋의 집중 한 구체화 이다.
오천 년 동안 중화민족의 전통 미덕은 줄곧 중화민족의 생존과 발전을 위한 도덕과 사상의 기초가 되었으며, 줄곧 중화민족의 생존과 발전을 위한 중요한 정신적 지주와 동력이었다. 그렇다면 중국 미덕이란 무엇입니까? 천하흥망한 필부의 책임있는 애국정서인가? 아니면 자강불식, 고된 투쟁의 완강한 정신인가? 아니면 의리를 저버리는 영웅적인 기개? 전통적 미덕은 한 민족의 사상적 품격, 가치취향, 도덕규범으로, * * * 와 * * * * * 의 장기 사회실천을 바탕으로 형성되고 발전하여 대다수 회원들에게 인정받고 있다고 할 수 있다. 그것은 한 민족의 심리적 특징, 문화 전통, 사상 감정의 종합 반영이다. 한 민족의 끊임없는 원동력입니다.
중화민족은 전통 미덕을 창조했을 뿐만 아니라 중화전통 미덕의 포육으로 성장하고 발전시켰다. 따라서 중국 미덕의 의미는 매우 중요합니다. 중화미덕의 내포는 무엇입니까? 요컨대, "자비, 정의, 의식, 지혜, 편지" 입니다. 이 다섯 가지 관념은 사회 도덕 체계의 발전과 사회 도덕 수준의 향상을 촉진하여 중국 전체의 전통 미덕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인자함은 선량하고, 의는 의롭고, 예의는 예의이고, 지혜는 지혜이고, 편지는 성실하다. 그 중에서도' 례' 는 인간관계와 사회질서를 확립하는 기준과 규칙이며 중화전통 미덕의 중요한 내포 중 하나이다. 중화민족의' 의식' 의 기원은 우리나라 원시 사회가 신에게 제사를 지내고 복을 기원하는 일종의 종교 예절이다. 예기' 에서' 은인경신, 민봉신, 선귀후례' 는 일종의 예절, 일종의 풍습을 가리킨다. 당시 예의는 아직 일종의 도덕규범, 도덕기준, 도덕관념으로 정의되지 않았다. 사회의 진일보한 발전에 따라 예의는 점차 규범화되고 치국의 4 요소 중 1 위로 승화되었다. "시경" 에는 "쥐는 가죽주머니가 있고, 사람은 무의미하다. "사람은 인의가 불멸하다" 라는 이 시는 무엇입니까? ".즉, 만약 한 사람이 매너가 없다면, 왜 죽지 않는가? 이것은 의식이 중국인에게 얼마나 중요한지 보여준다. 중국 국가 예절이 형성에서 발전에 이르는 긴 과정에서 유교 고전' 효경' 과' 례와 기' 가 있다
"제나라" 는 중화민족의 전통 미덕에 관한 짧은 글을 구한다.
제 1 조:
아버지는 온 가족을 지탱하는 우뚝 솟은 나무이다. 그 없이는 너 같은 묘목이 없다. 어머니는 연잎이다. 그녀 없이는 너의 이 작은 물고기는 생명의 장벽이 부족하다. 불효한 후손들이 부모와 노인을 집에서 쫓아냈지만, 나는 노인에 대한 사랑을 호소하고 싶다.
사실 노인은 가장 고생스럽다. 그들은 똥 한 줌으로 우리를 배고픈 아기에서 초등학생으로 끌고 갔다. 그들은 얼마나 심혈과 대가를 썼습니까? 그들은 우리를 위해 이렇게 많은 돈을 지불했다. 그들은 집에서 쫓겨나야 합니까? 아니, 사람은 늙었다. 필요한 것은 조화와 따뜻함이지,' 저주' 와 징그러운 말이 아니다.
본정은 선량, 사랑, 양심의 종합 표현이다. 부모를 공경하고 어른을 공경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다. 인간으로서의 본분이며, 중화민족의 전통 미덕이며, 각종 도덕적 자질이 형성되는 전제조건이다. 그래서 항상 사람들에게 칭찬을 받았다. 이 책은 한 번 말했다: "당신이 자랄 때, 당신은 확실히 사람들과 의사 소통 할 것입니다. 어떤 사람은 단호히 친구를 사귈 수 없다. 그것이 바로 부모에게 효도하지 않는 사람이다. 부모님이 그를 이렇게 많이 키웠다.
사람의 일생에서 부모의 관심과 사랑은 가장 진실하고 사심이 없고, 부모의 양육에 대한 은혜는 무궁무진하다. 엄마의 젖을 빨고 유아기를 떠나 부모의 마음을 이끌고 인생의 첫걸음을 내딛고 달콤한 동요 속에서 잠을 자고 세심한 보살핌 속에서 자란다. 부모는 재난과 질병으로 몇 개의 불면의 밤을 참았습니까? 부모가 평생 아이를 키우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인간은 사랑이 있어야 하고, 먼저 부모를 사랑해야 한다. 그런 후에야 집단사랑, 조국 사랑, 사회 사랑이라고 말할 수 있다. .....
부모를 공경하는 것은 부모를 부양하는 임무를 맡을 뿐만 아니라, 그들의 정신과 정서적 요구, 특히 연로한 부모를 만족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하며, 더욱 세심한 배려와 인내심을 가지고 위로해야 한다. 다시 말해, 도시에 사는 대부분의 노인들은 자녀와 손자들이 가득 찼지만 자녀를 거의 만나지 못하고, 부모에게 풍족한 음식을 주며, 정신적인 위안은 말할 것도 없다. 노인이 본연의 애정과 온 가족의 즐거운 시간을 필요로 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부모는 많은 사람들의 눈에는 더 이상 중요하지 않고, 심지어 부담까지 안고 있다. 그들의 눈에는 노인이 한때는 활짝 핀 꽃이었지만 지금은 시들어 버렸다. 그는 한때 울창한 나무였는데, 지금은 낙엽이 뿌리로 돌아가지만 사회를 위해 사심 없이 헌신하고 있다.
노인들은 차세대의 성장을 위해 노력하여 중국의 전승에 기여하고 조국의 건설에 더욱 기여하였다. 그들은 자식의 효도를 받을 만하고, 사회의 존경을 받을 만하다. 우리가 없습니다.
이런 이야기를 본 적이 있다. 춘추전국시대에 남한에는 장광이라는 젊은이가 있었다. 어느 날 그는 작은 다리 옆을 걸었다. 한 노인이 일부러 신발을 다리 밑에 놓고 장량 에게 말했다. "젊은이, 주워 주세요." " 장량 들은 생각도 하지 않고 다리에서 내려와 주웠다. 노인은 말했다: "나를 위해 그것을 넣어." " 장량 생각: "내가 그를 위해 신발을 주웠기 때문에, 나는 단지 좋은 사람이 되어 부처님께 선물하고 싶었기 때문에, 그는 노인에게 신었다. 노인은 신발을 다리에서 세 번 가져갔고, 장량 인내심을 가지고 몇 번이고 그것들을 주웠다. 노인은 장량 이 신뢰할 수있는, 좋은 사람 을 보고, 그에게 잃어버린 전쟁 의 예술을 건네 주었다.
사실, 노인과 그들의 부모를 잘 대하는 것은 보상이나 칭찬이 아니다. 노인을 대하려면 자신의 마음으로 느낄 필요가 있다. 어쩌면 어느 날, "마음 속에 내가 없으면 아무것도 바랄 수 없다" 는 말을 이해하면 사랑의 참뜻을 깨닫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만약 어느 날 당신의 공부는 훌륭하지만, 노인을 존경하고 사랑하고 도울 수 없다면, 당신은 학업 성적이 우수한 사람이 아닙니다.
이런 예는 셀 수 없이 많다. 마지막으로, "노인을 공경하고 노인을 사랑하며 조화로운 좌기를 건설하자" 를 위해 함께 노력합시다!
제 2 조:
노인을 존경하고 노인을 사랑하는 참뜻
사회가 점차 고령화되다. 노인은 어떻게 만년을 편안하게 보내고, 자식을 위해 걱정거리를 없앨 수 있습니까? 사회 전체의 사람들은 어떻게 노인들을 진정으로 존중하고 사랑할 수 있습니까? 어떻게 하면 조화로운 사회를 만들면서 노인들이 풍채를 재현할 수 있을까 ...... 최근 필자는 추위를 무릅쓰고 임호현의 따뜻하고 즐거운 노인 온천 아파트에 왔다. 여기서 우리는 한 무리의 노인들이 이곳에서 행복하게 사는 것을 보았다. 노인을 존경하고 노인을 사랑하려면 먼저 노인을 존중해야 한다.
린이 온천 노인 아파트는 초기에 노인을 존경하고 노인을 사랑하는 숭고한 이념을 세웠다. 창업자는 일류 실적을 창출하고, 일류 하드웨어 시설을 건설하고, 일류 사랑을 바치고, 일류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결심했다. 아파트는 임라현에서 가장 높은 지방인 삼성대에 위치해 있으며 주위는 아름다운 시골 풍경이다. 가장 독특한 것은 여기에 지열 온천정이 있다는 것이다. 온천에는 다양한 미네랄이 풍부해서 노인들은 일주일에 두 번 온천을 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시설이 있습니다. 인터뷰에서 아파트 지배인 숙령은 기자에게 우리 직원의 서비스 취지는 자식의 효도를 다하여 인간의 진심을 드러내는 것이라고 말했다. 우리는 일류 서비스를 위해 노력하고, 우리의 노인 온천 아파트를 노인의 따뜻한 집과 칭찬할 만한 사회복지기구로 만들려고 노력한다.
자식의 정을 노인에게 바치다
일과 사회의 스트레스로 자녀들이 부모 앞에서 효도를 다할 수 없을 때가 있지만, 오히려 노인 아파트의 서비스가 안심할 수 있을지 더욱 걱정이다. 따라서 연금 기관의 경영 이념은 좋은 인간화 서비스를 바탕으로 사랑으로 가족 서비스를 모든 세부 사항에 스며들어야 한다. 린이 온천 노인 아파트에서 노인들은 행복하게 살고 있다. 헬스, 오락, 채팅, 풍부한 일상은 그들을 유난히 활기차고 즐겁게 한다. 노인 건강 방면에 있든, 생활이 스스로 돌볼 수 없는 노인이든, 이곳의 서비스 인원은 인내심, 세심, 주도면밀한 보살핌을 받을 수 있다. 간호사 징 (Jing) 이 돌보는 첫 번째 대상은 83 세의 은퇴 간부 쉔 라오 (Shen Lao) 였다. 심로는 뇌혈전 후유증을 앓고 있다. 처음 아파트로 이사했을 때, 그는 의식이 없고, 입이 불분명하고, 대소변실금, 낮과 밤에도 잠을 잘 수 없어 생활자립능력을 완전히 상실했다. 소정은 조금씩 조금씩 시작하여 심로를 위한 전방위 간호를 한다. 노인의 대소변에 더러워진 옷과 침구, 작은 정적은 더러운 물건으로 세탁하고, 방과 옷에는 결코 악취가 나지 않았다. 그녀는 노인에게 하루 세 끼를 먹이는 것 외에도 아침저녁으로 노인에게 세수와 발을 씻고 심로의 재활운동을 돕고 아버지처럼 친절하고 세심하다. 노인을 기쁘게 하기 위해, 그녀는 매일 라디오를 켜서 심로에게 음악을 들려주고, 저녁에 노인을 모시고 텔레비전을 보고, 노인에게 질병 극복에 대한 자신감을 심어 줄 수 있는 모든 것을 했다. 심로의 자녀는 감개무량하게 말했다. "이 진심은 우리 모두를 부끄럽게 한다."
노인들을 편안하고 즐겁게 지내게 하다.
현대 사회의 의미에서 연금은 더 이상 노인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것이 아니라 노인들을 위한 따뜻하고 화목하며 아름다운 생활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다. 임호현 노년온천 아파트로 들어가면 정원의 어느 구석에 있든 나무가 울창하고 화초가 다투며 먼 산과 물이 멀리서 호응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곳은 사계절 상록수 정원처럼 스포츠 헬스 기재가 꽃과 나무 사이에 가지런히 배열되어 있다. 정원 전체의 디자인은 노인들에 대한 배려로 가득 차 있다. 헬스, 레저, 전망, 서늘함, 노인들이 방을 나서자마자 아름다운 환경에서 신선한 공기를 마실 수 있게 해준다. 인터뷰에서 우리는 곽노부인 아파트의' 집' 에 도착했는데, 여기에는 냉장고, 컬러텔레비전, 고급 가구가 모두 갖추어져 있다. 곽은 기뻐하며 말했다. "몇 년 전 아내가 돌아가신 후, 나는 아이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이 아파트에서 살려고 노력했다. 나는 이 아파트에 깊이 매료되었다. 환경이 우아하고, 음식이 좋고, 생활이 좋고, 서비스가 더 좋기 때문이다. 나중에 나는 이를 악물고 아예 도시의 집을 팔아 이곳으로 이사를 갔다. 나는 아내를 만날 때까지 여기서 살 것이다. "
"바" 의 우수한 전통문화는 내 옆에 300 자를 썼다.
우수한 전통문화가 바로 내 곁에 있다.
각 나라마다 고유의 전통문화가 있으며 중국도 예외는 아니다. 중국의 전통문화는 중화민족의 수천 년 전통문화이다. 그것은 항상 우리 곁에 있지만, 우리는 발견하지 못했다.
중국에는 설날, 정월대보름, 청명절, 단오절 등 많은 전통 명절이 있다. 오늘 나는 너에게 단오절에 관한 이야기를 하나 들려줄 것이다.
전국 시대에 초국에는 굴원이라는 사의사가 있었다. 그는 초왕에게 귀양을 당했다. 초나라가 멸망했을 때, 그는 매우 슬퍼서 큰 돌 하나를 안고 강으로 뛰어들었다.
부근의 사람들이 듣자 일부 어민들은 배를 저어 굴원의 시체를 인양했다. 한 늙은 한의사가 강에 수컷 황주 한 캔을 부어 용들이 수컷 황주를 두려워한다고 말했다. 만약 그가 수컷 황주를 부었다면, 용은 굴원 의사를 해치지 않았을 것이다. 어떤 주민은 벼잎과 가지각색의 실크로 쌀을 싸서 호수에 던져서, 물고기와 새우가 배불리 먹으면 굴원 의사의 시체를 물지 않을 것이다. 바로 이런 행동들이 단오절에 쫑쯔, 용주, 수컷 황주를 먹는 풍습으로 변해가고 있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단오절이 위대한 시인 굴원을 기념하는 명절이라고 말한다.
사실, 우리의 일거수일투족은 모두 중화민족의 전통 미덕을 담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식사할 때 들고 있는 젓가락은 중화민족이 젓가락으로 밥을 먹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우리의 일상 대화에서 사용되는 중국어는 또한 우리 중국인이 중국어로 이야기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이것은 설날, 중국의 전통 명절이다. 집집마다 춘련과 복이라는 글자가 붙어 있다. 우리 중국인들은' 복' 자를 붙일 때' 복' 자를 거꾸로 바르는 것을 좋아한다. 행복은 여기에 있다' 와' 행복은 아래에 있다' 라는 해음이 환희의 느낌을 주기 때문이다.
섣달 그믐 날, 사람들이 모여서 저녁을 먹고 설날 친목 파티를 본다.
그런 다음 새해 첫날, 사람들은 서로 방문하고 안부를 묻는다. 이것은 소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입니다.
사실 전통문화는 우리 곁에 있지만, 우리는 찾지 못했다.
중국 전통 미덕 9 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