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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러우동: 차의 특성을 지닌 고대 도시

우한에서 남동쪽으로 300마일, 차로 2시간 거리에 우리는 푸치(현재의 치비)에 있는 양러우 동굴에 도착했습니다.

이 곳은 흥미롭습니다. "Ctrip", "Qunar Travel", "Tongcheng Travel"과 같은 앱에서는 찾을 수 있는 경우도 있고 찾을 수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 결과, 수색하고 찾아본 끝에 '명청시대의 고대도시', '옛 거리가 2,200미터나 있다' 등 일반적인 정보만 알게 되었을 뿐 나머지는 알 수 없었다.

양러동에 갈래? 머뭇거리는 질문이 되었습니다. 왜냐하면 요즘에는 “고대 도시”와 같은 명소가 너무 많기 때문입니다. 결국 '한가한 시간이 있으니 나가서 산책하는 게 낫다'는 생각에 양러동으로 특별한 여행을 떠나게 됐다.

? 내비게이션이 차를 양러동 마을 위원회로 직접 안내했습니다. 투어 경로도 모르고 고대 마을에 주차하는 것도 불편해서 마을 위원회에 차를 주차하고 고대 마을 방향으로 걸어갔습니다.

? 나중에 돌이켜보면 명확하지 않아서 이 방법을 택했는데, 의도치 않게 최선의 방법이었음이 드러났습니다. 왜냐하면, 우리가 처음 지나간 곳은 새로 지어진 '청색차 박물관'이었거든요.

? 이 박물관은 왠지 눈에 띄지 않습니다. 외부에는 눈에 띄는 간판이 없지만 내부는 고대 중국 차 문화와 그 파란색을 소개합니다. 단위별 벽돌 차 안팎. 다도, 그림, 글, 전시물 모두 칭찬받을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박물관을 방문한 후 역사와 인문학에 대한 지식을 풍부하게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다가 아래로 내려가면 눈앞의 풍경이 역사적 감동과 어우러지게 됩니다. 현장의 느낌은 당연히 매우 다를 것입니다. 역사적 배경을 이해하지 못한 채 고대 도시를 먼저 보고 이 박물관을 마지막으로 본다면 그 광경은 더 안 좋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이 박물관은 고대 도시에서 어느 정도 떨어져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놓치고 후회할 수도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것을 오해하여 거의 모든 오래된 건물을 개조하고 복원한 "고대 마을"이 아무것도 제공할 수 없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 그리고 제가 먼저 박물관을 방문했기 때문에 양루동굴에 대해 들어본 적이 없는 것이 아니라 들어봤지만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았다는 것을 상기시켜 주었습니다. 한동안 후베이성 ​​우한의 언론에서는 이것이 '만리 다도'의 유래 중 하나라고 열광적으로 홍보했습니다.

? 소위 '만리 차 길'은 명청 시대부터 300~400년에 걸쳐 처음으로 본토와 모베이 사이에 형성된 다양한 차 무역 채널을 의미합니다. , 그리고 중국과 러시아 사이. 역사적으로 Yangloudong, Puqi 및 그 주변 지역은 독특한 녹색 벽돌 차의 생산 및 판매로 전 세계적으로 유명했습니다.

? 양러동 차 역사의 흥망성쇠는 주로 다음과 같은 중요한 노드 또는 중요한 사건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용경평화회의" 본토에서 모베이통공상호무역이 시작되었고, 양러동 지역에서 차 국경 무역이 시작되었으며, 주변 지역은 점차 집중적인 차 생산 및 판매 지역으로 형성되었습니다. 오늘날에도 여전히 1만 에이커의 차가 있습니다. 푸치의 정원.

청나라 태평천국의 난 당시 복건성 등지의 내전으로 인해 북방의 차 공급이 차단되었고 양러동 지역은 차 대외 무역의 주요 생산 및 판매 지역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 생산과 수출 확대의 필요성에 부응하여 녹색 벽돌차가 양러동에서 등장했습니다.

녹벽차는 특수한 발효과정을 거쳐 완성된 제품으로 직사각형의 편평한 벽돌 모양으로 압축되어 맛이 뛰어나며, 최종적으로 양루동이 가장 큰 형태를 이루었습니다. 전성기에는 토지의 면적이 4만명이 넘었고 그 중에는 파란 눈과 코를 가진 외국인, 특히 러시아인도 많았다. 만 리 다도는 Xiaoyangloudong과 저명한 상트페테르부르크에 녹색 벽돌차 판매 및 소비의 시작점과 끝점 사이의 연결을 제공했습니다. 니콜라스 2세는 우한에서 장즈둥과 회담을 가졌으며, 청벽차의 생산과 마케팅이 화두 중 하나였습니다. 광활한 러시아 대지에는 양러동 녹전차의 맛을 발전시킨 차를 마시는 사람들이 많고, 지금도 그 맛을 계속 발전시키고 있는 녹전차 애호가들이 많다고 합니다.

근대에는 광서 말기에 차 생산지의 확장, 특히 벽돌차 제조지의 이전으로 인해 양러동은 점차 쇠퇴하고 점차 소외되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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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청벽돌차 박물관에서 나와 조금 더 왼쪽으로 올라가면 레이 가문의 안뜰이 보이고, 아래로 내려가면 됩니다. 오른쪽으로 가면 고대 도시를 찾을 수 있습니다.

? 레이 가문의 안뜰에는 예전에 벽돌을 만들던 차 작업장이 있던 자리와 일부 골동품 건물이 있는데, 문 앞에는 돈을 모으기 위해 "개인"이라고 부르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박물관에서 벽돌차 생산 라인의 모형을 본 후, 오래된 작업장 현장을 보지 않아도 상관 없습니다.

박물관의 뒷맛을 안고 옛 거리에서 고대의 모습을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는 울퉁불퉁한 청석길을 걸으며 눈앞의 거리와 마을의 역사적 모습을 감상해 보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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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곳은 차와 녹차를 순환적으로, 생태적으로 생산, 판매하는 작은 마을입니다.

이곳 주민 중 일부는 수만 마일 떨어진 주변 차밭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차밭을 심고 따고 수입하는 것은 마을의 차 제품 생산 및 판매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주민도 있는데, 그들은 작은 마을의 차를 만드는 작업장의 관리자이자 장인입니다. 그들의 존재는 마을의 산업 및 상업 경제의 주체를 구성합니다. 그들의 생산 능력과 규모는 근본적으로 생태적 규모를 결정합니다.

그렇다면 우체국, 대외 무역 등 공무를 포함하여 정부가 관리하는 상업 및 무역에 종사하는 주민들이 있습니다. 작은 마을 생활의 인물. 이 주민 그룹은 마을 생태계에서 정부와 기업 간의 조화를 유지합니다. 오늘날의 용어로는 "상호 이익 및 상생"이라고 합니다.

? 이 그룹의 외국인 사업가들은 당시 지역 주민들과 같은 색의 옷을 입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군중" 속에 있지도 않고 장소나 활동도 없었기 때문에 남성복이 필요했기 때문입니다. 스트레이트 여성의 긴 스커트는 보송보송해서 외국인들이 고대 도시에서 '화려한 옷'으로 눈에 띄지 않습니다. 반대로 더운 날씨에 얇은 셔츠와 짧은 코트를 입고, 부들부채가 흔들리는 고리버들 의자에 누워 자고, 땀을 많이 흘리고, 윙윙거리는 모기에 시달려야 하는 것이 그들의 일상일 것이다. 이국의 오지 마을에서 이들의 삶을 지탱하는 유일한 동기는 작은 마을의 차 경제에서 비롯되는 이익 기대뿐이다. 그렇다면 그들은 작은 마을 생활에 대한 기록된 기억을 가지고 있습니까? 그들은 지역 생활에 깊이 통합되어 있습니까?

? 차 정원에서 작업장까지, 그리고 작업장에서 수천 마일의 다도회 시작까지 차 운반 대군도 있습니다. 이들의 행동, 이동수단, 단체로 여행할 때 내는 소음, 서로의 농담에 대한 반응, 먹고 자는 간소한 장소에서 내는 소음 등은 모두 시간과 계절에 따라 일정한 패턴을 보인다. . 자연을 통해 도시의 생태가 차 경제의 순환적 성격을 반영할 수 있게 합니다.

? 봄은 신차로 시작되는데, 주로 차밭에서 작은 마을로 가공되는 차 원료의 일방향 물류입니다. 차 제품의 생산 및 수출로 인해 여름과 가을 사이에 차 원료와 차 제품의 양방향 흐름이 발생합니다. 점차적으로 하나는 사라지고 다른 하나는 쇠퇴한다. 아마도 겨울이 되면 차 제품의 수출만 남게 되는데... 이런 순환이 계속 반복되기 시작한다.

이렇게 해서 마을 주민들에게 장작, 쌀, 기름, 소금, 바늘, 실, 뇌 등을 공급하는 식료품점 외에도 각종 음식점, 찻집, 여관, 자동차 등이 등장하게 됩니다. 상점에는 자연스럽게 3, 6, 9등급의 음식과 숙박 시설이 제공됩니다. 희미한 불빛 속에 문에 기대어 웃고 있는 문란한 여자의 희미한 깜박임이 있거나 눈에 보일 수도 있다.

그렇다면 마을의 고대 분위기에는 장작이 지배하는 전통적인 중국 마을과 마을 외에도 약간의 똥 냄새가 나는 이른바 인간 불꽃 냄새도 있습니다. 은은한 차향도 오래도록 유지되죠? 박물관의 청벽차 전시실에 있었는데, 내 숨결에 맴도는 따뜻하고 우아하며 기분 좋은 차 향기는 고대 도시의 과거 생태에서 되돌아온 역사적 뒷맛이었을까?

? 이 양러굴은 일반 명승지나 고대 도시에서 볼 수 있는 것과 동일하고 차이점이 있다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 호남 홍강을 무역 도시로 생각하고 정부 상업, 은행 및 외국 기업, 물류 및 주거용 건물, 남녀 요식업 등이 있습니다. 참새는 작지만 마음이 가득합니다. 담낭, 그 작은 세계는 삶의 전경이다.

?양루동은 현재 복원된 옛 유적지와 상상 가능한 풍경으로 볼 때 차 경제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특히 그에 상응하는 차 생태를 반영하고 있으며 파노라마적인 인본주의적 생태를 갖고 있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것이 장소와 명소의 특징이라는 점을 두려워합니다. 요즘에는 양러동고성의 오래된 거리가 개조되었으며, 차의 특성을 강조하도록 설계된 찻집과 찻집이 많이 있습니다.

? 아쉬운 점도 있다. 흥망성쇠를 거쳐 쇠퇴하는 기나긴 과정 속에서, 특히 번영했던 수십 년 동안에는 그 풍속과 역사적 내용, 이야기와 전설, 쇠퇴에 관한 많은 일화와 일화가 있었습니다. 수묵화나 화려한 필치를 남긴 문인도 없었고, 당시 마을과 연줄이 있는 중국인이나 외국 사람들도 글을 읽을 줄 알았고, 세상에 전해지는 문화 정보도 없었다. 오래된 거리의 청석판 아래 깊이 묻혀 있던 과거의 사건은 오늘날 되살릴 수 없습니다. 개조된 고대 도시 건물은 모양은 있지만 정신은 없습니다. 이는 아마도 차 경제 모델이 단조롭고 인구 흐름과 생활 장면이 고립되어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전체적으로이 고대 도시는 아직 작기 때문에 문화 유산이 약합니다.

물론 특성이 있으면 좋죠. 저처럼 차를 마시지 않고 차를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도 가볼 만하다고 생각합니다. 차를 좋아하는 친구들은 와서 박물관도 보고, 옛 유적지도 찾아보고, 옛 거리도 산책하고, 찻집도 갖고, 생각도 해보세요. 고대와 현대 이야기는 중국과 해외에서 대화하는 것이 확실히 더 가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