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현대 도자기 생산 공정과 전통 공예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현대 도자기 생산 공정과 전통 공예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전통적으로, 중국에서 빨간색은 흔히 길상과 부를 대표하며, 유약 아래의 붉은 색은 점잖고 순박하며 아름답고 소박하며, 이것들은 모두 사람들이 즐겨 사용하는 요소이다. 발사 후의 특징은 냉정하고 열정적이다.

현대 도예: 창작은 창작주체가 상상력을 발휘하는 공간과 개인의 정신적 가치를 실현하는 매체가 된다. 도예라는 오래된 예술을 현대인의 영적 거처로 만들다. 따라서 전통 도예와는 달리, 현대 도예는 점토를 물질 전달체로 하여 일종의 현대 예술 정신을 구현합니다. 그것은 자유로운 창작과 개성을 제창하는데, 어떤 작품들은 여전히 용기의 형태를 유지하고 있다. 그러나 더 이상 실용적인 목적을 위한 것이 아니다. 기존의 기술 규범을 돌파하여 전통 도자기의 섬세하고 규칙적이며 대칭적인 고전 심미적 재미를 버리고 자유, 상상, 인문정신의 방향으로 발전하였다. 현대 도예예술이 창조한 것은 더 이상 전통적 의미의 예술' 병통' 이 아니라' 병통' 도' 병통은 예술이다' 라는 이념으로 도예가의 생존 경험을 자유롭게 표현했다. 따라서 현대 도예는 개인 예술가가 내면을 향하는 예술 창작에 속한다. 그것은 고대 도자기 모체에서 분리되어 독립된 전체를 형성하며 순수 예술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굵은 도자기는 가장 원시적이고 가장 낮은 수준의 도자기 그릇으로, 일반적으로 녹기 쉬운 점토로 만들어진다. 경우에 따라 클링커나 모래를 점토에 추가하여 수축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 제품들의 발사 온도는 점토 화학 성분에 함유된 불순물의 성질과 양에 따라 크게 변한다. 그것으로 만든 벽돌은 기공률이 너무 높으면 가공물의 내한성이 좋지 않고, 너무 낮으며, 모르타르는 포크를 걸기가 쉽지 않으므로 흡수율은 일반적으로 5 ~ 15% 사이로 유지해야 한다. 연소 후의 가공물의 색깔은 점토에 있는 유색산화물의 함량과 발사 분위기에 따라 달라집니다. 산화염에서 구울 때는 주로 노란색이나 붉은색이고, 복원염에서 구울 때는 주로 청록색이나 검은색입니다.

우리나라 건축 자재 중의 청벽돌은 Fe2O3 이 함유된 노랑색이나 붉은 점토로 만들어졌으며, 휴전할 때 복원화염으로 구워 fe2o 3 을 FeON 과 파랑으로 복원한다. 도자기는 일반 도자기와 정교한 도자기로 나눌 수 있다. 일반 도자기는 도자기, 캔, 제단, 독, 내화벽돌 등 다공성 착색체가 있는 제품입니다. 정도기의 가공물 흡수율은 여전히 4 ~ 1.2% 로 투명하고 투명하지 않아 일반적으로 흰색입니다. 유약은 주로 납, 붕소가 함유된 용해성 유약이다. 용제는 용제에 비해 적고, 소결 온도는1300 C 를 초과하지 않으며, 가공물은 충분히 소결되지 않습니다. 도자기에 비해 원료에 대한 요구가 낮고, 가공물의 가소성이 크며, 연소 온도가 낮다. 변형이 쉽지 않아 제품의 성형, 충전 등의 공정을 단순화할 수 있다. 그러나 정도기의 기계적 강도와 충격 강도는 도자기와 옹기보다 작으며, 그 유약도 상술한 제품보다 부드럽다. 유약층이 파손될 때, 다공체는 쉽게 오염되어 위생에 영향을 미친다.

가는 도자기는 가공물 성분에 따라 점토, 석회질, 장석, 숙료로 나눌 수 있다. 점토 도자기는 일반 도자기에 가깝다. 석회정도는 석회석을 용제로 하여 제작 공예는 장석 정도기와 비슷하지만 품질은 장석 정도만큼 좋지 않아 최근 몇 년 동안 거의 생산되지 않아 장석 정도기로 대체되었다. 장석정도는 일명 경정도기라고도 하며 장석을 용제로 한다. 그것은 가장 완벽하고 가장 널리 사용되는 도자기이다. 근대에는 많은 국가들이 이미 그것을 이용하여 일상적인 식기 (컵, 접시 등) 를 대규모로 생산했다. ) 그리고 비싼 도자기 대신 위생 도자기. 열재 정도는 정도비에 일정량의 숙료를 첨가하여 수축을 줄이고 낭비를 피한다. 이런 가공물은 크고 두꺼운 타이어 제품 (예: 욕조, 세숫대야 등) 에 많이 쓰인다. ).

중국 고서에서는 동기를' 돌태자' 라고 부른다. 그것의 가공물은 촘촘하여 이미 완전히 소결되어 도자기에 매우 가깝다. 하지만 유리화는 없고 흡수율은 여전히 2% 미만입니다. 가공물은 불투명하고 흰색이며, 구운 후 대부분 발색을 허용한다. 따라서 원료의 순도에 대한 요구는 도자기가 높지 않아 원료를 쉽게 얻을 수 있다. 동기는 강도가 높고 열 안정성이 좋아 현대기계화 세탁에 적합하며 냉장고부터 오븐까지 온도 돌연변이를 잘 넘길 수 있습니다. 국제시장에서는 관광업의 발전과 음식의 사회화로 도자기보다 판매량이 많다.

반자의 가공물은 도자기에 가깝지만, 태운 후에도 여전히 3 ~ 5% 의 흡수율 (진자의 흡수율은 0.5% 이하) 이 있기 때문에 사용 성능은 도자기보다 좋지 않지만, 정도기보다 낫다.

도자기는 도자기 발전의 더 높은 단계이다. 가공물은 이미 완전히 소결되고 유리화되어 촘촘하고 액체와 가스를 투과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타이어의 얇은 부분은 반투명하고 횡단면은 조개껍데기 모양이다. 혀로 핥을 때 미끄럽고 손이 붙지 않는다. 딱딱한 도자기는 도자기 중에서 성능이 가장 좋다. 고급 일용기구, 전기자, 화학자 등을 만드는 데 쓰인다.

연자 보조용제가 많고, 연소온도가 낮고, 기계 강도가 딱딱한 도자기보다 낮고, 열 안정성도 낮지만, 투명성이 높고 장식성이 풍부해 예술전시자 제작에 많이 쓰인다. 소결 도자기와 뼈 도자기에 관해서는, 그들의 소성 온도는 연자와 비슷하고, 장단점도 연자와 비슷하며, 반드시 연자의 범위에 속해야 한다. 이 두 종류의 도자기는 생산이 어렵고 (가공물의 가소성과 건조 강도가 좋지 않아 구울 때 변형이 심하다), 원가가 높기 때문에 생산은 보편성을 띠지 않는다. 영국은 유명한 유골자 생산국이고, 중국 당산도 유골자를 생산한다.

특수 도자기는 현대전기, 무선, 항공, 원자력, 야금, 기계, 화학 등 공업의 급속한 발전과 함께 전자 컴퓨터, 우주 기술, 신에너지 개발 등 첨단 과학기술로 발전했다. 이 도자기들이 사용하는 주요 원료는 더 이상 점토, 장석, 시기가 아니며, 일부 가공물은 점토나 장석도 사용한다. 그러나 순수 산화물과 특수한 성질의 원료를 사용했는데, 그 제조 공정과 성능 요구 사항도 다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