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차문화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차문화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차의 유래

“우리나라에서 차를 마시기 시작한 시점에 대해서는 사람마다 의견이 다르며, 일반적으로 차를 마시기 시작한 시기가 정해져 있지 않다. 당나라 이전에 차를 마시게 되었고, 여우의 『다경』 제2권 『육차마시』에 이렇게 요약하고 있다. Lu Zhou Gong, Qi의 Yan Ying, Han의 Yang Xiong, Sima Xiangru, Jin의 Liu Kun, Zhang Zai, Yuanzu Na, Xie An 및 Zuo Si의 제자 인 Wu You Wei Yao가 모두 Yan을 마셨습니다. "그러나 그 중 상당수는 역사적 사실이 아니다. 역사적 사실이라 할지라도 설명을 덧붙이지 않고는 이해하기 어렵다. 『차서』는 다음과 같이 말한다. 신농의 『시경』에는 “오래 마시는 차는 마음을 기쁘게 하는 힘'(유원창 차의 역사' 제1권). 육우의 '차서'는 차를 마시는 것이 신농에서 유래했다고 믿고 있지만 시경은 가짜 책이다. 모두가 알고 있으므로 근거가 없습니다. "Erya"에는 "Erya"가 Zhou I Duke에서 시작된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Erya"는 주공이 쓴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모릅니다.

"Yan Zi Chun Qiu Nei Pian 기타 2부"에는 "Yan Zi Xiangqi, Shi Sheng의 옷을 먹습니다."라고 나와 있습니다. 기장과 달걀 5개, 이끼와 채소를 곁들인다." 차를 마시는 것은 춘추시대부터 시작되었다고 전해진다. 그러나 "연자춘추"는 제나라 안영이 지은 것이 아니므로 읽기가 어렵다. 또한, Wan Weiting이 편찬한 "Xue Ji Wen Ji Zheng" 제8권 "Kun"에서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우란』 867권, 『민중의 명나라 이야기에서...』에서는 밍차로 인용하고 있지만, 밍차라고 하니까 밍이 마시는 것이 밍이 아닐 수도 있다. 명나라의 마시는 차는 경전에도 나오지 않습니다. 이 차는 쓴 차를 뜻하는 것이지, 쓴 차를 뜻하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춘추전국시대에는 이렇게 쓸 수 없다. 그러므로 『주려·천관·가재 1호』가 왕에게 공양하는 여섯 술은 물, 물엿, 물엿이라고 했다. 막걸리, 청량음료, 약, 차 등을 마셨다는 기록은 한대 이래로 없고, 삼국시대 오순호가 매일 7리터의 신주만 마셨다는 이야기도 있다. 위요는 2리터만 마셨는데, 그 이유는 차를 술로 주었거나(삼국지·오지·위요전), 그 당시 차는 손님을 접대하는 데 사용되었을 수도 있다. , 진나라 장화는 "진짜 차를 마시면 잠이 덜 온다"(장화의 『자연사』)라고 말했는데, 이는 진나라에서도 차를 마시는 풍조가 있다. 따라서 차의 발생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송나라 배한의 "차 리뷰"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차는 동진 왕조에서 시작되어 현재 왕조(송 왕조)에 번성했습니다. "확실한 실수입니다. "낙양가란기"에서는 남조 양나라 무제의 천건시대에 차를 마시기 시작했다고 말합니다. 특히 잘못된 것입니다. 이른바 차 마시는 유행은 한나라와 위나라에서 시작되었지만, 한(汉)나라와 위(魏)나라에는 이 경향이 아직 성립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말하면 한(汉)나라와 위(魏)나라에 어떻게 적용되든 간에 《기(私)기》에서 인용한 두 가지 일화가 있다. 차의 역사'는 다음과 같다.

제효왕이 처음 위나라에 입성했을 때 양고기와 찹쌀을 먹지 않았으나 종종 신선한 생선국을 먹으며 목이 마르면 마셨다. 명나라 수도의 선비 즙은 소의가 물통을 마시고 있는 것을 보고 이름을 낙지라고 지었다. 나중에 고조와 함께 양고기를 먹으며 이상하게 물었다. "양은 육상 동물의 조상이고 물고기는 우두머리입니다." 수생동물이라 좋아한다." 서로 달라서 각각 귀중하다고 하였는데... 명만이 이기지 못하고 치즈의 노예가 되었다. 가오즈 황제는 민인을 치즈의 노예라 부르며 웃었다. 어느 날 , Pengcheng 왕은 파고 Xiao에게 말했습니다. "... 당신은 내일 나를 당신의 장관으로 대할 것입니다. Tuju의 식사 (즉, 생선)에 치즈 노예도 있습니다.

샤오정더가 돌아왔을 때 위안이는 차 한 잔을 준비하고 싶어서 먼저 그에게 물에 얼마나 많은 재난이 있었는지 물었고, 정더는 그 말이 무슨 뜻인지 몰랐다고 대답했다. : Xiaguan은 물 마을에서 태어났습니다. 손님들은 어려움을 겪고 웃었습니다.

전의 말에 따르면 북조 위나라의 학자들은 제나라 소왕이 차를 마시는 것을 보고 생각했습니다. 그것은 이상해서 그것을 "Luoji"라고 불렀습니다. 나중에 "You Yang"이라는 말에 따르면 나는 Xiao Zhengde를 위해 차를 준비하고 싶었지만 그것은 희귀하고 이상했으며 적어도 가정 용품이 아니었음을 증명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북한의 비천한 사람들이 사용하지 않았던 것입니다. 이때 차를 마시는 것은 특정 장소, 특정 장소에 국한되어 있을 수 있으므로 대중적이지 않을 수 없습니다. 당나라에서 차를 마시는 것이 시작되었다고 말했습니다. 당나라 사람들은 차를 마시는 데 중독되었습니다. "주시는 쓴 차와 차 마시는 것을 기록합니다. 이 세상에서. 현재의 차를 차로 이용하고 있다. 당나라 때부터 차를 사용해 눈을 맑게 하고 상하의 맛을 좋게 하였다. 서민들은 하루에 여러 그릇씩 마시는 것이 유행하게 되었다. (<서문>에서 발췌) 고서 해석에 관한 연구'(황선판, 광시 사범대학교 출판부, 2004년 7월 1일 판)

주 ①: 원어는 '酉艉加也'로 왼쪽과 오른쪽을 모두 의미합니다.

실제로 세계 여러 곳에서 차를 마시는 습관은 중국에서 유래한 것입니다. 따라서 차를 마시는 습관은 중국인에 의해 시작되었다고 믿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세계 각지의 차 재배 습관은 중국에서 직간접적으로 전수되었습니다.

(1) 신농 시대: 당나라 육우의 "차서": "차를 음료로 삼다." 신농 출신. “중국 문화 발전의 역사에서 농업과 식물에 관련된 모든 것의 근원은 신농이라고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기로 돌아온 후에는 더 이상 위로 올라갈 수 없습니다. 바로 신농이 농업의 선두자가 된 것입니다.

(2) 서주(西周)나라 : 진(晉)나라 창서(常皇)의 『화양국지·팔지』: 『주 무왕(周王)이 주(周)나라를 정벌하고 파숙(左船)의 군대를 얻고 차와 꿀을 모두 얻었느니라. 경의를 표했습니다. "이 기록은 주나라 무왕이 주를 정벌했을 때 파국이 이미 주무왕에게 차와 기타 귀중한 물품으로 조공을 바쳤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화양국지"에도 이미 인위적으로 경작한 차밭이 있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3) 진(秦)나라와 한(秦)나라 왕바오(王寶)의 『동월』은 “차를 끓일 준비가 다 되어 있다”, “우양에서 차를 사다”라고 말했다. 차는 창사 마왕퇴 서한묘에서 발견되었는데, 매장지 목록에는 "?一笥", "?一笥"의 대나무 전표와 목판문자가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槧"의 변형은 당시 후난에서 차 마시는 것이 널리 퍼졌음을 나타냅니다.

우리는 여전히 장태공(Jian Taigong)과 같은 아주 오래된 조상들과 같은 술을 마시고 있는데, 이는 참으로 매우 흥미진진합니다. 그것은 우리에게 많은 백일몽을 줄 수 있습니다.

고대 사료에는 차에 대한 이름이 많이 있지만 당나라 중기 이전에는 '차'라는 단어가 일반적으로 '차'로 표기되었습니다. "차"라는 단어에는 여러 가지 의미가 있으며, 그 중 하나인 차를 의미합니다. 차 생산의 발달로 인해 차를 마시는 것이 더욱 대중화되었고, 차라는 단어도 점점 더 자주 사용하게 되었으며, 따라서 차의 의미를 보다 명확하고 직관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민속 문인들은 뺄셈을 썼다. "tea"라는 단어의 획이 지금 우리가 보는 "tea"라는 단어가 됩니다.

'차'에서 '차'라는 단어의 단순화는 한나라 때부터 시작되었습니다. 고대 한나라 인장에는 '차'라는 글자 중 일부가 '차'라는 단어 모양으로 축소되었습니다. . 문양뿐만 아니라 "차"의 발음도 서한 왕조에서 확립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호남성의 차링(Chaling)은 한때 서한 시대 유신(Liu Xin)의 영토였으며 일반적으로 "도(Tu)" 왕성(Wangcheng)으로 알려졌습니다. 당시 창사(長沙) 왕국의 13개 현 중 하나였으며 "도(Tu)" 링 현이라고 불렸습니다. . 『한서·지리』에서 『도』묘의 『도』는 안시구가 다음과 같이 기록하였다. 이 Fanqie 표음 표기법은 "tea"라는 단어의 현재 발음입니다. 이러한 현상으로 미루어 볼 때, '차'라는 단어의 발음은 '차'라는 단어의 문양이 확립되기 이전에 확립되었다.

중국은 광대한 영토와 풍부한 자원, 수많은 민족을 갖고 있기 때문에 언어와 문자도 다양하고, 같은 이름을 쓰는 방법도 다양하다.

고대 사료에는 차에 대한 이름이 많이 나와 있는데, 당나라 중기에는 육우의 널리 보급되면서 차의 소리와 모양, 의미가 통일되는 경향이 있었다. "Tea Classic", ""tea"라는 문양이 더욱 확립되어 오늘에 이르렀습니다.

중국 고대 문헌에는 아주 일찍부터 차를 먹었다는 기록이 있는데, 원산지에 따라 이름도 다르다. 중국 차는 일찍이 한나라의 무제(吳帝)가 인도차이나 반도에 사신을 보냈을 때 금과 비단 외에 찻잎도 가져왔다. 남북조 제나라 무제(吳皇帝) 통치 기간에 중국 차가 비단, 도자기와 함께 터키에 소개되었습니다. 당 순종 원년에 일본의 사이초 선사가 중국으로 돌아와 중국에서 차 종자를 일본으로 가져왔습니다. 이후 차가 중국에서 전 세계로 전파되면서 많은 나라에서 차를 재배하고 차를 마시는 습관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차를 마시는 습관이 중국인뿐만 아니라 인도, 아프리카 등 세계 다른 지역에서도 발명되었음을 지적하는 증거를 찾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1823년 영국 침략군의 소령이 인도에서 큰 야생 차나무를 발견했고, 일부 사람들은 차의 발상지가 인도, 적어도 인도에 있다고 믿기 시작했습니다. 물론 중국에서도 남서부 지역에 집중적으로 분포하는 야생 대형 차나무에 대한 기록이 있으며, 그 기록에는 간쑤성(甘肃省)과 후난성(湖南省)의 개별 지역도 포함되어 있다. 차나무는 사람들의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아주 오래된 쌍자엽 식물입니다.

중국에서도 차나무의 최초 유래에 대한 논란이 있고, 여러 가지 설이 있다. 많은 사람들은 운남의 한 학자가 면밀한 연구와 검증 끝에 운남의 시솽반나(Xishuangbanna)가 차나무의 기원이라고 주장했다고 ​​믿습니다. 인공 재배된 차나무에 대한 최초의 기록은 서한 왕조의 맹산차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이것은 "Sichuan Tongzhi"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 문단 편집] 차 마시기의 유래

신농은 수정배를 가졌고, 보리달마의 눈꺼풀은 차나무로 변했으며, 중국 차 마시기의 유래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 : 중국에서 차를 마시는 기원을 추적하면, 고대부터 시작되었다는 설도 있고, 주나라 때부터 시작되었다는 설도 있으며, 진한, 삼국, 북대에서 시작되었다는 설도 있습니다. 남조와 당나라가 서로 의견이 다른 가장 큰 이유는 당나라 이전에는 '차'라는 단어가 없었고, 이 책의 저자인 육우(魯秀)가 나오기 전까지는 '차'라는 단어가 없었다는 점이다. 차(Tea)의 한 획을 줄여 '차(tea)'라고 썼다고 하여 차의 유래는 당나라 때라고 전해진다. 그 밖에 신농, 진, 한 왕조 등에서 유래했다는 설도 있다.

신농론

당나라. Lu Yu의 "Tea Classic": "신농에서 유래 한 음료로서의 차" 중국 문화 발전의 역사에서 농업과 식물과 관련된 모든 것의 기원은 종종 신농에 귀속됩니다. 중국의 차마시기가 신농에서 유래했다는 설도 민간전승에 근거하여 다양한 견해를 이끌어내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신농이 야생에서 가마솥에 물을 끓일 때 만든 차라고 생각하는데, 그 끓인 물이 약간 노란색을 띠고 있어서 입에 넣으면 갈증이 납니다. 이는 신농이 수백가지의 약초를 맛보았기 때문이라고 경험에 따르면 이것이 중국에서 차를 마시는 유래에 관한 가장 일반적인 설이다.

또 다른 이론

또 다른 이론은 음성학적 뒷받침에 기초하고 있는데, 신농은 외모에서 위장관의 음식 연동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차를 맛보니 위장 속 곳곳에 차가 흐르고 장과 위가 깨끗이 씻겨졌다. 그래서 신농은 이 식물을 '차'라고 불렀다가 '차'라는 단어로 바꾸었다. 차의 유래.

[이 문단 편집] 차 문화의 정의

차는 노동의 산물이자 음료이다. 차문화는 차를 매개체로 삼아 이를 매개로 다양한 문화를 전파하는 것으로, 특정 시대의 물질문명과 정신적 문명을 포괄하고 구현하는 차와 문화의 유기적 통합이다.

차문화는 차예술과 정신이 결합된 것으로, 차예술을 통해 정신을 표현한다. 중국 당나라 때 번성했고, 송, 명나라 때 번성했고, 청나라 때 쇠퇴했다. 중국 다도의 주요 내용은 찻잎, 차수, 열, 차 세트, 환경이라는 오계의 아름다움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차문화는 일정한 규칙을 따라야 합니다. 당나라에서는 아홉 가지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만들기, 구별하기, 기구 만들기, 불, 물, 굽기, 다지기, 삶기, 마시기를 했다. 송나라에서는 차를 시음하는 데 3점과 3점이 있었는데, 그 3점은 신차, 달콤한 샘, 깨끗한 기구가 하나이고, 비슷한 냄새가 나는 우아한 손님이 하나였다.

중국 다도에는 센차(Sencha)라는 두 가지 구체적인 형태가 있습니다. 냄비에 차가루를 넣고 물을 부어 끓입니다. 당나라의 Sencha 차는 차 시음의 최초의 예술적 형태였습니다.

파이팅티. 고대 문인들은 각자 차와 물을 가져와 차의 꽃과 국수를 비교하고 차국을 맛보며 차의 품질을 판단했습니다. 차싸움이라고도 알려진 다싸움은 당나라 말기에 번성하여 송나라 때 번성했습니다. Fujian 성 Jianzhou에서 처음으로 인기를 얻었습니다. 차 싸움은 고대 차 시음 예술의 가장 높은 표현입니다.

공푸차. 청나라 시대부터 일부 지역에서 인기를 끌었던 공푸차는 당송 시대부터 차 시음 기술의 지속적인 영향을 받았습니다. 청나라의 공푸차는 팅저우(靑州), 장저우(張州), 복건성 취안저우(泉州), 광둥성 조저우(潮州) 등에서 인기를 끌었다. 공푸차는 마시는 시간에 주의를 기울인다.

[이 단락 편집] 차 문화의 의미

차 문화는 우수한 중국 전통 문화의 필수적인 부분이며 과학 기술 교육, 문화와 관련된 내용이 매우 풍부합니다. 예술, 의학 및 건강 관리, 역사 고고학, 경제 및 무역, 요식업 및 관광, 언론 및 출판 및 차 논문, 차 저널, 차와 시, 차와 노래와 춤, 차와 소설, 차를 포함한 기타 분야 및 산업 예술, 차와 결혼식, 차와 제사, 차와 대련, 차와 속담, 차 일화, 차와 이야기, 차 마시는 풍습, 차 예술 공연, 도자기 차 세트, 찻집과 찻집, 양조 기술을 포함한 차와 선 21가지 측면 , 차 음식과 차 치료, 차 엑스포 및 차 관광.

[이 단락 편집]차 문화 시스템

차의 역사: 차의 기원, 발견 및 활용, 차 문화의 형성, 발전, 진화, 특성 및 발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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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문화사회학: 차문화가 사회 전반에 미치는 영향, 차문화의 사회발전과 진보의 역할, 다양한 사회계층과 차문화의 관계

차 마시는 민속: 역사와 현대, 다양한 지역과 민족, 도시와 농촌의 차 마시는 관습

차의 미학: 완성된 차 외관 디자인, 유명한 차 이름 지정, 차 포장 디자인 및 광고 등

차 문화 교류: 국내외 세미나, 차 문화 전시회, 차 예술 공연, 어린이 차 예술, 차 역사 및 문화 전시회 및 차 문화 기능: 차 문화 자원, 특성, 역사적 차 문화와 신시대 차문화, 차문화의 기능, 현대사회 건설과 정신문명에서 차문화의 역할 등

차문학: 시, 노래, 산문, 소설 등을 통해 표현된 차문화의 문학적 형식

[이 단락 편집] 차문화의 특징

역사적

차 문화의 형성과 발전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무왕(吳王)이 주(周)나라를 정복했을 때 이미 차를 공물로 바쳤다. 원시 코뮌 후기에 차는 상품 교환 품목이되었습니다. 전국시대에는 차 생산이 어느 정도 규모에 도달했습니다. 진선(先秦)의 『시서(歌書)』에는 차에 관한 기록이 있다.

한나라에서 차는 불교 '좌선'의 특별한 강장제가 되었습니다. 위(魏), 진(金), 남조(南朝) 시대에는 이미 차를 마시는 것이 성행하였다. 수나라 시대에는 사람들이 차를 널리 소비했습니다. 당나라 시대에는 차 산업이 번성하여 차는 "누구나 없이는 살 수 없는 것"이 ​​되었으며, 다실, 다회, 다회가 생겨나 손님들이 와서 차를 대접하도록 장려되었습니다. 송나라에서는 다툼, 공물차, 선물차가 인기를 끌었습니다.

청나라 시대에는 민속 예술이 찻집에 들어와 차 대외 무역이 발전했습니다. 차문화는 상품경제의 출현과 도시문화의 형성과 함께 탄생하였다. 역사적으로 차 문화는 문화적 이념을 중심으로 우아함을 중시하고 시, 서예, 회화, 차 마시기, 노래와 춤 표현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차 문화의 형성과 발전 과정에서 유교, 도교, 불교의 철학적 색채를 통합하고 다양한 민족 집단의 예절과 관습으로 발전하여 우수한 전통 문화의 일부이자 독특한 문화 모델이되었습니다.

시대

물질문명과 정신문명의 발달은 차문화에 새로운 의미와 활력을 불어넣어 왔고, 이 새로운 시대에 차문화의 의미와 표현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다. , 확장, 혁신 및 개발. 새로운 시대에 차문화는 현대과학기술, 현대언론매체, 시장경제의 본질에 융합되어 차문화의 가치기능이 더욱 중요해지고 현대사회에서 차문화의 역할이 더욱 높아진다. 차의 가치가 차문화의 핵심이라는 인식이 더욱 확고해졌고, 국제교류도 점점 잦아지고 있습니다. 새로운 시대에 들어 차문화 소통방식과 형태는 대규모화, 현대화, 사회화, 국제화 추세를 보이고 있다. 그 의미는 급속도로 확대되고 영향력도 확대되어 세계의 주목을 끌게 되었습니다.

국적

민족은 차를 좋아하며, 차는 국가의 문화생활과 결합하여 고유한 국가 특성을 지닌 차 의식, 차 예술, 차 마시는 풍습 및 축제 결혼식을 형성합니다. 다양한 민족의 차 예술은 마시는 방식을 기반으로 하고 예술적인 가공과 단련을 통해 형성되며, 차 마시는 것의 다양성과 풍부하고 다채로운 삶의 관심을 보여줍니다. Tibetan, Tujia, Wa, Lahu, Naxi, Kazakh, Xibe, Baoan, Achang, Blang, Deang, Jinuo, Salar, Bai, Kenmi 및 Yugu 민족의 차와 축제 결혼식도 차 문화의 민족성을 충분히 보여줍니다.

지역

명차, 명산, 명수, 유명인, 명승지는 독특한 특색을 지닌 지역 차 문화를 탄생시켰습니다.

우리나라는 광활한 국토와 다양한 차 품종, 다양한 차 마시는 풍습을 가지고 있으며, 또한 다양한 지역의 역사, 문화, 생활, 경제의 차이로 인해 지역 특성을 지닌 차 문화가 형성되었습니다. 경제와 문화의 중심지인 대도시에서는 독특한 장점과 풍부한 의미를 지닌 독특한 도시 차 문화도 형성되었습니다. 상하이는 1994년부터 4회 연속으로 국제차문화축제를 개최해 도시 차문화의 특징과 매력을 보여주고 있다.

국제

고대 중국의 전통 차문화는 여러 나라의 역사, 문화, 경제, 인문학이 결합되어 영국의 차문화, 일본의 차문화, 한국의 차문화로 발전해 왔다. 차문화, 러시아 차문화, 모로코 차문화 등 영국에서는 차를 마시는 것이 생활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이는 영국 신사들이 신사다운 스타일을 보여주기 위한 일종의 예절이기도 하며, 영국 여왕의 생활에서 필수적인 절차이자 주요 사회 활동에서 꼭 필요한 예절이기도 합니다. 일본의 다도는 중국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일본의 다도는 일본의 민족적 관습이 강하며 독특한 다도 제도, 학교, 예절을 형성해 왔습니다. 한국인들은 차 문화가 한국 민족 문화의 뿌리라고 믿고 있으며, 매년 5월 24일은 차의 날입니다. 중국의 차문화는 모든 나라의 차문화의 요람이다. 차인은 국경, 인종, 신념을 구분하지 않습니다. 차 문화는 전 세계 차인을 하나로 묶어 차 예술, 학술 교류 및 경제 및 무역 협상을 논의할 수 있습니다.

[이 단락 편집] 차 문화의 사회적 기능

차 문화의 사회적 기능은 주로 전통 미덕을 계승하고, 문화와 예술을 전시하며, 도덕성을 함양하고, 정서, 국민통합 증진, 사회진보, 경제무역 발전 등을 표현한다. 전통미덕은 수천년에 걸쳐 축적되어 온 인류의 칭송을 받아온 아름다운 도덕으로서 민족정신과 사회풍습을 구현한 것입니다. 차 문화의 전통은 주로 조국에 대한 사랑, 사심 없는 헌신, 인내, 겸손과 예의, 근면과 절약, 상호 존중과 상호 편의를 포함합니다. Wu Juenong과 Hunan Liu Xianhe는 모두 애국자이자 현대 차인의 뛰어난 대표자입니다.

루유의 '차 고전'은 고대 차족의 부지런한 독서, 열심히 공부, 헌신적인 탐험과 인내의 결정체입니다. 손님에게 차를 대접하고 술을 차로 대접하는 '차 한잔에 취하다'는 것은 노동의 결실을 소중히 여기고 근면하고 검소한 중국 민족의 진정한 반영입니다. 차 문화의 사회적 기능은 '차'라는 단어로 다음과 같이 나열됩니다: "차는 기원을 기억하기 위해 사용하고, 차를 사용하여 손님을 접대하며, 차로 친구를 사귀기 위해 사용하고, 차로 친구와 연결하기 위해 사용하고, 차로 정부를 청소하기 위해 사용하며, 차로 사람을 가르치고, 차로 술을 대체하고, 차로 건강을 유지하고, 차로 시를 입력하고, 차로 예술을 만들고, 차로 그림을 만들고, 차로 춤을 추고, 차로 노래를 부르고, 차로 차를 사용하여 문학을 발전시키고, 차를 사용하여 의식을 만들고, 차를 사용하여 농업을 촉진하고, 차를 사용하여 부를 창출하며, 차는 중국과 국가의 자부심입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과학기술사학자 조셉 니덤(Joseph Needham)은 중국의 4대 발명(화약, 제지, 나침반, 인쇄술)에 이어 인류에게 5번째로 큰 공헌을 한 것으로 중국의 차를 세계 최초의 차서로 꼽았다. 중국 차 문화는 세계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차 문화의 가장 광범위한 사회적 기능 중 하나입니다. 오늘날의 시장 경제에서는 경쟁이 치열하고 이익에 중점을 둡니다. 하지만 사람들은 상대적으로 차갑고 대인관계는 무심한 경향이 있는데, 친구들이 모여서 정보를 교환하고, 감정을 교환하고, 이해심을 높이고, 우정을 나누며 담소를 나누며 웃고, 인생을 즐긴다. 옛날에는 "손님이 추운 밤에 차를 마시러 왔다"는 말이 있었는데, 술 대신 차를 사용하는 것은 전통적인 미덕을 구현하는 것이며 엄격한 절약과 사치를 방지하는 요구 사항과 일치합니다. 오늘날 중앙 정부가 옹호하는 차 교육은 새로운 시대의 차 문화에서 탄생한 새로운 사회적 기능입니다. 상하이 어린이 차 예술은 자신의 손으로 차 과학을 배우고 전통 우수 문화를 홍보하며 애국적인 교육을 받습니다. 장로를 존경하고 부모의 효도와 동급생을 존경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