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호북 드럼의 예술적 특징은 무엇입니까?

호북 드럼의 예술적 특징은 무엇입니까?

후베이 드럼, 본명' 북서', 일명' 북평서',' 북극' 은 효감 황강 우한 등지에서 유행하는 한족 랩 예술이다. 호북의 원시 북서는 중국 북방의 북사 전통 랩 예술과 관련이 있으며, 역사적으로 북사 (북서) 는 평론서 (이야기) 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그렇다면 호북 드럼의 예술적 특색과 전통 명곡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후베이 드럼의 역사적 연원과 예술적 특색을 자세히 살펴보자! 후베이 드럼, 본명' 북서', 일명' 북평서',' 북극' 은 효감 황강 우한 등지에서 유행하는 전통 랩 예술이다. 그것은 1950 년 호북 드럼으로 이름을 붙인 후 호북성에서 널리 퍼졌다. 2008 년 6 월 7 일 후베이 () 성 우한 () 시와 단풍현 () 이 공동으로 신고한' 후베이 드럼 ()' 은 국무부의 비준을 받아 두 번째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목록에 등재되었다.

첫째, 역사적 기원

호북의 원시 북서는 중국 북방의 북사 전통 랩 예술과 관련이 있으며, 역사적으로 북사 (북서) 는 평론서 (이야기) 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당대의 불교가 성행할 때 신도들은 불경을 부르고 역사 이야기도 할 뿐만 아니라, 추호의 소설, 장일초의 변문 등과 같은 민간 시사 이야기도 한다. 송대에 이르러' 변문' 에서 북자로 변해 전문적인 극본이 나왔다. 이 글자들은 필사자의 연마를 거쳐 높은 예술성을 지녔다. 명나라에서 청나라에 이르기까지 북어는 북방에서 나날이 유행하여 점차 남방으로 전파되었다.

호북 북서의 역사는 정사에 거의 기록되지 않는다. 북서가의 사제 관계를 거슬러 올라가면 청대 도광 말년에 유명한 북서가가 제자가 될 것으로 추정된다. 그 전에, 그것은 오랜 시간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이 가운데 초기 유명 연예인 딩해주 (딩철판) 는 산둥 때부터 호북 우한 () 에 와서 공연을 하며 생계를 이어가고 있다고 한다. 연이어 5 명의 제자를 가르쳤고, 그 다음에는 원옥산, 판한치, 왕명악, 진, 부군강, 후위, * * * 8 대 스승을 겪었다. 이와 함께 하남에서 온 위 (즉 위광선) 와 유 (즉 유황천), 공 버팅, 유 등 드럼 연예인도 있다.

북쪽에서 온 드러머는 랩을 할 때 여전히 북방 북어의 특징을 유지하고 있다. 그들은 북쪽 억양으로 한 손에는 초승달 모양의 낫 (또는 철이나 구리) 두 개를 들고, 한 손에는 나무 막대기를 들고 북을 치며 랩을 했다. 나중에 후베이 사람들이 쉽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그들의 제자는 점차 후베이 억양으로 노래를 부르고, 창곡도 변해 현지인들이 좋아하는 억양을 채택하였다. 그런 다음 낫이 점차 구름판으로 바뀌고 드럼도 작은 드럼으로 바뀌었다. 랩도 지방 억양으로 현지 대중의 환영을 받아 우한, 오동, 오북 등 광대한 지역까지 유행하고 있다. 이렇게 북서가 호북에서 뿌리를 내리고 꽃이 피고 정형화하여 호북의 중요한 유파가 되었다.

둘. 유파 분류

호북 드럼의 유파는 주로 남로와 북로로 나뉜다. 북음 억양으로 여전히 강철 낫가를' 북루자 드럼' 으로 하여' 남루자 드럼' 이라고 부른다. 지방 음성 억양으로, 강철 낫 대신 구름판을 사용하고, 드럼을 작은 드럼으로 바꿔' 남루자 드럼' 이라고 부른다. 북로와 남로 외에도 세 번째 학교는 두 학교와 호환되어' 남북 2 로' 라고 불린다.

3. 노래 형식

후베이 드럼은 초기에' 노크' 형식으로 불렀다. 즉 연예인이 집집마다 노래를 불렀다. 먼저 각 문 앞에서 드럼판을 쳐서 관중을 끌어들인 다음 이야기를 한 번 불렀다. 나중에 북서의 유행과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의 사랑 때문에 드러머들은' 막중극' 형식으로 노래를 불렀다. 드러머들은 한 장소를 선택하고, 책에 앉거나, 서커스장에 서서, 관중들이 둘러쌌다. 당시 악기 반주가 없었고, 연예인들은 관객의 요구에 따라 서지를 선택하는데, 종종 3 ~ 5 일 또는 10 개월 반 연속 노래를 불렀다. 때때로 청중이 늘어남에 따라 서점이 점점 커지고 있다.

북서는 말하기, 노래, 말하기 위주의 곡예 형식이다. 건국 후, 무대에 올랐기 때문에 현실 생활의 소재를 반영하는 짧은 문단을 사용하여 점차 노래로 바꿔 보컬이라고 했다. 하지만 광대 한 농촌 마을에서는 여전히 전통적인 랩 형식을 채택하고 있으며, 주로 랩과 장편 이야기를 쓰는 것이 주를 이루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중에 또 한 사람의 랩, 두 사람이 입을 맞대고 부르고, 여러 조의 입으로 부르고, 이호, 삼현 등의 악기를 배합했다. 한 권의 책이나 농담에서, 말하는 것과 노래하는 것은 모두 없어서는 안 된다. 이야기, 인물 간의 대화, 다른 인물의 묘사는 종종 말하기 기교로 표현된다. 인물의 감정 표현, 내면의 변화, 이야기의 클라이맥스의 렌더링과 부각은 종종 드럼, 판, 가창력을 통해 이루어진다.

셋. 예술적 특색

북서의 "말" 은 평론 연설과 비슷한 예술적 풍격을 가지고 있다. "잉크 도로", 즉, 이야기의 주요 라인과 각 캐릭터의 성격 특성을 파악 하 고, 다음 놀이와 창조, 윤색, 그리고 언어에 처리, 이야기와 문자를 무작위로 풍부 하 고 보완, 종종 생생한, 멋진 예술적 효과를 달성할 수 있는 책을 마스터 스토리 개요. 동시에' 보따리 떨기' 의 예술수법을 활용해 관객들의 식욕을 불러일으켰다. 이 기술을 "수로" 라고 합니다. 바로 이런' 잉크 (직경)' 와' 물 (직경)' 의 조합으로 드럼 연예인들이 예술적 효과를 냈다.

(1) 가사의 특징

후베이 드럼 창법은 지역마다 유파마다 다른 창법 특징을 가지고 있다. 창곡은 복잡하지는 않지만 종류가 풍부하고 창법도 제각기 맛이 있다. 또한 드럼 타판의 경중완급과 완급이 유연하게 바뀌어 사람들의 마음을 감동시키고 청중을 끌어들인다. 후베이 드럼은 다른 곡예들과 마찬가지로 문학 법칙을 부르는 것과 마찬가지로 가사의 압운과 리듬에 특히 신경을 쓴다. 가사는 운을 맞춰야 한다. 각 책의 가사는 동궤의 한 글자 (즉, 같은 운의 한 글자) 를 사용해야 할 뿐만 아니라, 앞의 문장의 끝 (마지막 글자) 이 평평해야 한다는 것을 요구한다. 리듬상 북서의 가사는 보통 두 문장이고, 상구가 있으면 후문이 있고, 그렇지 않으면 판을 누르지 못한다. 각 가사는 절의 형식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대략 이삼식 (7 구), 삼사식 (교차문), 삼사식 (교차문), 이삼식 (5 구) 으로 나뉜다. 또한 몇 개의 "단미구" (마지막 문장이 단문에 떨어짐) 와 "채우기 문장" (한 단어 뒤에 한 문장을 채워서 보충함) 이 있습니다. 게다가, 이 문장들에서, 때로는 예술적 표현이나 내용의 필요에 따라 중간에 자유의' 줄 사이' 나' 포함' 을 추가할 수 있다.

후베이 드럼의 기본 곡조는' 사평조' 로, 조식, 판형, 멜로디, 구조는 모두 후베이 민간 음악의 풍격을 반영하며, 판형은 대부분 일방적이다.

(2) 성능 특성

후베이 드럼은 주로 기법, 눈빛, 몸짓, 걸음걸이를 이용하여 유연하고 혼연일체적인 예술 공연 스타일을 형성하는 완벽한 연기 기교를 갖추고 있다.

그것은 사상감정을 전달할 수 있고, 때로는 언어보다 더 생동감 있는 표현능력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면 손을 흔들어 누군가를 부르고, 손을 흔들어 누군가를 가라고 하고, 손가락질하며 생각하고, 주먹으로 주먹을 날려 결심을 표현하고, 엄지손가락을 뻗어 영웅을 찬양하고, 새끼손가락을 뻗어 무능을 경멸하고, 멀리서' 차양' 을 들고, 작은 소리로 입을 가리는 등.

마음의 창구로서 눈살을 찌푸리고, 집중하고, 생각하고, 의심하고, 바라보고, 경멸하고, 눈을 가늘게 뜨고, 아첨하고, 눈을 부릅뜨고, 눈을 부릅뜨고, 등등 내면의 느낌을 전달할 수 있다. 눈과 얼굴 근육은 감정과 감정을 전달하는데, 높음, 낮음, 원거리, 근처, 밝은, 어두운, 긴, 짧은, 임계, 안전을 표현하여 말할 수 없는 예술적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신체 운동

남녀노소, 강약, 남자는 곧고, 소녀는 약간 비틀어지고, 노인은 굽고, 아이는 미성숙하고, 강건하고, 가슴을 펴고, 허약하고, 어깨를 움츠리고, 고개를 숙이고, 고개를 숙이는 것은 모두 신체 자세를 통해 표현된다.

배변

배우는 무대에서 자신의 발걸음의 크기를 중시하고, 발걸음 크기의 변화를 통해 성큼성큼 앞으로 나아가는 영웅, 걸음걸이가 힘찬 여자, 발걸음이 부드러운 선비, 비틀거리는 술 취한 사람, 산책, 승마, 보트 타기, 등산 등 다양한 인물과 행동을 표현한다.

호북 드러머는 자기가 다른 역할을 잘 한다. 그들은 남자와 여자가 있고, 늙고 적다. 그들은 충신, 간신, 우공, 촌인 역을 할 수 있다. 캐릭터를 연기할 때 특히' 꼬임' 이라는 글자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은 갑자기 한 캐릭터에서 다른 캐릭터로 뛰어내려 공연 중인 캐릭터의 생각과 감정, 무대 형식을 제때에' 꼬임' 하여 다른 캐릭터를 표현하는 데 능숙하다는 것이다.

호북 드럼은 무대가 있어도 일반적으로 세트도 없고, 배우들은 상상에 따라 이야기 환경에 들어간다. 예술가는 가상의 동작을 통해 관객들에게' 허위사실' 을 느끼게 했다. 연예인은 운판, 드럼, 북봉의 이중 기능을 잘 이용한다. 반주악기이자 중요한 소품이다.

넷. 전통극

(1) 이전 기간

초기의 북서는 "신탁을 선포하는 것" 을 주요 내용으로 충효를 권하기 때문에 "좋은 책" 이라고도 불린다. 하지만 이런' 좋은 책' 은 한천, 한양의' 좋은 책' 과 공연 형식이 다르다. 한천과 한양의' 좋은 책' 공연은 드럼과 보드 반주가 없다.

(2) 청나라

북서의 내용은 설교전, 규방 12 금, 뇌신 현령, 한호자 화재, 한 입 피, 아홉 마리, 검은 개 복수, 하남을 둘러보며 평안히 쌀을 보내고, 왕비상은 얼음, 창녀, 맹종 울죽, 아홉 살 향, 공융 네 살 배를 자는 내용이다. 이후 북서의 내용은 점차 역사 이야기, 공안, 무협 이야기 위주로 옮겨갔다. 이 이야기들은 장편, 중편, 단편, 단편을 포함한다. 전통 노래는 대부분 중편이야기와 장편 이야기이다. 통계에 따르면 총 170 곡 정도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봉신연의, 열전, 진승, 봉기, 삼국연의, 당방월궁, 서유기마전, 수호전, 수호전, 엘비스 소우이, 속소우이, 악비전, 오필희, 조군과 범, 천보도, 7 북방을 휩쓸고, 이화 (), 오호 서진 (), 오호 남하 (), 대팔의 (), 소팔의 (), 12 과부가 서진 (), 양문 여장 (), 네 자매가 도쿄 (), 만화루 (), 나비컵 (), 아홉 마리, 백사전

(3) 중화 인민 공화국 설립 후

드럼 예술가와 문예 종사자들은' 실전 이야기',' 왕 아주머니 학습 문화',' 다리 보기',' 용처녀',' 쌍보모',' 나도처녀',' 레대고모' 와 같은 많은 드럼을 창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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