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해서체와 방서 작품을 감상하다
해서체와 방서 작품을 감상하다
해서체와 해서체의 서예 작품을 감상하다. 해서체 및 해서체 서예작품 사진 1
해서체 전투 서예 작품 그림 2
해서체 전투 서예 작품 그림 3
해서체 전투 서예 작품 그림 4
해서체 전투 서예 작품 그림 5
해서체의 필기 기교
중국 서예는 장기간의 발전에서 매우 풍부한 필법 기교를 형성하여 각각 고유한 용어와 내포를 가지고 있다. 해서체는 강탈, 강탈, 웅 크 려, 좌절 펜, 롤 펜, 펜 접힘, 펜 돌리기, 펜 돌리기, 펜 돌리기, 펜 오르기, 펜 서기 등 다양한 표기법이 있습니다.
펜을 잡는 것: 쓰기 전의 준비 동작을 가리킨다. 이 동작에서는 붓끝이 종이에서 떨어지지 말고 다시 써야 한다.
획: 펜촉의 압력 하에서 수직으로 떨어지는 탄성펜을 말하며, 일정한 깊이에 도달하여 획을 만든 후 종이 위에 쉬지 않고 깔아 놓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펜, 펜, 펜, 펜, 펜, 펜, 펜, 펜) 펜의 힘이 맞아야 한다. 너무 무거우면 장시간 펜으로 너무 많이 펴면 점화가 뚱뚱해진다.
스쿼트 펜: 펜을 잡는 것은 펜을 잡는 것과 같지만, 힘은 펜을 잡는 것보다 가볍고, 펜을 잡는 것이 제시간에 펜을 잡는 것보다 빠르다.
펜 다운: 펜을 멈춘 후 펜을 약간 들어 펜을 약간 회전시켜 펜을 멈춘 곳에서 멀어지게 하는 것을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펜, 펜, 펜, 펜, 펜, 펜, 펜) 획의 전환점에 많이 쓰인다.
펜: 펜촉이 갔다가 다시 돌아가요.
접기 펜: 펜 끝을 위 또는 아래 또는 왼쪽 또는 오른쪽으로 가리킵니다. 접기 전면은 정사각형 또는 원형일 수 있습니다. 네모난 쪽이 네모난 접힘에 나타나고, 둥글게 접혀도 정면이 드러나지 않고, 동그랗게 접혀진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스타일러스: 펜촉의 스윙을 나타냅니다. 돌릴 때 장봉은 모서리가 드러나지 않고 필봉이 드러나지 않는다.
펜 뒤집기: 첫 번째 획이 끝나기 전에 펜촉이 두 번째 획으로 옮겨져 가로획에서 세로 그림까지 가는 것을 말합니다.
주름: 스타일러스의 왜곡을 나타냅니다.
선 펜: 앞으로 실행되는 펜을 가리킵니다.
펜에 머물러 라: 언급하지 말고, 돌리지 말고, 움직이지 말고, 펜을 종이에 놓고, 멈추고 기세를 취한다.
해서체는 잉크로 쓴 것이다.
기운이 생동감 있는 것은 필법에 근거한 것이지만, 모법에 근거한 것이다. 펜의 가벼움은 리듬의 변화뿐만 아니라 잉크의 변화도 만들어 낼 수 있다. 그러나 이런 변화는 해서체에 있어서는 극히 미미하다. 특히 작은 해서체는 초서만큼 강렬하고 충격적이지 않다.
일반적으로, 소문자에 쓰는 잉크는 좀 진하지만, 너무 싱거워서는 안 되며, 감각을 손상시킬 수 있다. 고대인들은 작은 해서체를 사용했는데, 진한 잉크를 사용했는데, 특히 당대에는 경서를 썼고, 먹색은 칠처럼 빛났다. 수백 년이 지났지만, 막 벗어나기 시작한 것처럼.
짙은 잉크의 방법은 잉크에 적합하지 않다. 가는 기름담배 가는 먹물을 가져갈 때 벼루에서 가볍게 눌러 시계 방향으로 갈아라. 한 번에 벼루에 물을 너무 많이 붓고 주면서 갈아서는 안 된다. 잉크색은 짙고 붓은 펴지 않기 때문에, 잉크를 갈아서 탐내야 하기 때문에, 벼루는 짙은 잉크를 담을 수 있어야 하고, 먹색은 가늘어야 하기 때문에 벼루는 가늘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자연의 에센스는 매듭을 짓고, 먹물이 넘쳐나고, 먹색이 휘황찬란하다. 제임스는 한 아이의 눈과 같지만 잉크의 색깔은 수백 년 동안 변하지 않았다. 이런 잉크 사용 방법은 고대인의 원작을 많이 보지 않으면 감상하기 어렵다. 다 쓴 후에는 벼루를 깨끗이 씻고 내일 써야 하니 숙묵을 쓰지 않는 것이 좋다.
경필은 작은 글자를 쓰기에 적합하다. 예를 들어, 붉은 털팥, 건강하고, 뾰족하고, 동그란 펜의 사덕, 또는 칠자삼양이라는 부드럽고 부드러운 흰 구름은 항상 좋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작은 글자를 쓸 때, 펜은 완전히 열어야 하고, 새 펜은 열어야 한다. 우선 펜을 미지근한 물에 담가 자연스럽게 열고 나노미터가 함유된 접착제를 씻어내야 한다. 그런 다음 폐선지에 걸어 음간하게 하면 다음 날 사용할 수 있다. 사용할 때는 먼저 맑은 물에 펜을 담근 다음, 펜을 폐지에서 돌리고, 주위를 닦고, 잉크에 찍어 책으로 찍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작은 글자를 쓸 때는 잉크가 마르고, 너무 진하지 말고, 특히 건강 홍보에 쓸 때는 더욱 그렇다. 잉크가 풍부할 경우 폐홍보에 살짝 닦아주면 잉크가 골고루 섞인다. 꽉 차면 펜이 길고 부드러워서 통제하기 어렵다. 한 가지 방법은 그것을 먼저 잉크에 담가 자연스레 만드는 것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그러나 허리와 펜 뿌리의 브러시에는 잉크가 붙어 있어 글씨를 쓰는 것이 자연스럽고 건강하며, 완전히 열지 않고도 새 펜을 들고 펜촉의 탄력을 얻을 수 있다. 그러나 이 방법에는 일부분만 열었고 안에 잉크가 거의 없다는 단점이 있다. 한두 번 쓰면 잉크를 찍어야 하는데 필력의 유창함과 필기속도에 영향을 줄 수밖에 없다.
만년필을 잉크에 찍어 작은 글자를 쓸 때 펜을 잉크에 깊이 담그는 것은 허용되지 않는다. 펜촉을 벼루에 묻히면 잉크가 먹물에 잠기고, 그 다음 펜은 신속하게 연못으로 끌려간다. 예를 들면, 물 몇 개는 붙이자마자 붙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소위 붓은 반드시 깊어야 하고, 붓을 내리면 반드시 얕아야 하지만, 잉크는 3 점이 아니다. 침투가 심하면 잉크가 잘 스며들고, 입이 흐릿하며, 필력이 잘 조절되지 않는다. 얕은 필법은 무겁고, 점화는 또렷하고 밝으며, 먹색은 변하기 쉽다.
작은 글자를 쓸 때는 잉크로 촉촉하게 적는 것이 좋다. 너무 무미건조하지 마라. 무미건조하면 글자는 생기가 없다. 필법의 경우, 소위 윤자는 둥글고, 묵법의 경우 풍만하고 윤기가 있으며, 작은 글자는 잉크를 쓰고 있다. 먹색은 변하지 않았지만, 먹탐을 마실 때도 가득 차면 검게 뱉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먹명언) 첸 jieqi "한자 배우기" 는 말했다:? 작은 펜은 충분히 크지 않고, 작은 것을 쓰지만, 큰 것은 중점으로 삼을 수 있고, 짙은 잉크로 힘을 얻을 수 있다. 작은 글자를 보여줄 수 있는 방장은 반드시 작은 글자를 좋아하는 것이 틀림없다. -응? 야오의 "한자 기억" 도 말했다:? 많은 돈으로 쓸 필요가 있다. -응? 물론, 나는 네가 작은 글자에 큰 글자를 쓰고, 작은 글자에 큰 글자를 쓰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그래서 펜은 내가 쓰는 것이고, 먹색은 자연스럽게 윤택해지고, 필세는 자연스럽게 길러진다.
소문자를 쓸 때 잉크도 그림자와 건조의 변화가 있어야 한다. 이런 변화는 주로 펜 리듬의 변화로 나타난다. 작은 해서체를 쓸 때 먹색은 옅고 가벼우며, 무게는 검고 두껍다. 작은 카이 를 쓸 때, 잉크가 적고 건조할 때, 쑤 는 풍윤하고, 스쿼트 할 때, 물이 수렴할 때, 물이 수렴할 때, 물을 얻을 때, 물이 가득 차 있다. 이러한 변화들은 단지 느낄 수 있을 뿐이다.
작은 카이 잉크의 사용은 또한 매우 진보 된 영역, 즉, 건조 중 농축, 건조 중 윤기가 있는 잉크 법이 있습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안진경과 동치창은 이 법을 가장 잘한다고 한다. 이런 필법은 중심에 서서 필법을 기초로 기세를 뒷받침하고, 필력이 충만하고, 속도, 바이스와 종이의 마찰, 그리고 종이의 표현과 침착한 실의를 종합한 효과가 바로 건조이다.
요컨대, 잉크를 사용하는 방법은 펜을 위주로 하고, 먹물이 튀어나오고, 종이의 뒷면이 스며들어 서예가에게 매우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