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화의 주요 조형은 무엇입니까?

중국화의 주요 조형은 무엇입니까?

첫째, 입의에 중점을 두고 답이 있다-중국화의 입정

중국화의 창작에서 입의는 1 위이며, 많은 회화 이론가들이 먼저 산수, 인물, 화조화와 같은 점을 강조한다.

당대의 장언원은' 역대 명화노트' 에서' 육법' 에 관한 한 단락을 썼다.' 남편의 이미지는 모양을 만들고, 형체는 기개가 있어야 한다.' " 골간도 비슷하다. 모든 것은 부주의에서 비롯되며 필단에 달려 있다. "그는 의도가 목적이라고 믿는다. 그림 속에서만 변태와 기이한 의미가 있다.

화광, 송대의 유명한 매화를 그린 스님은 종인이라고 불린다. 화광작품으로 전해 내려오는' 화매지' 에는' 화매전' 이 있는데, 시작은' 화매전, 장사 1 위' 로 시작한다. 청대 방훈은' 정산논화' 를 썼다. 여기서 그는 구상과 그림의 관계도 강조했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그림을 그리는 것은 먼저 자신의 위치를 분명히 해야 한다. 기이하고, 높고, 멀리, 깊고, 옛것을 의미한다." 그는 평범한 그림이 평범하고 저속한 그림이 저속하다고 생각한다. 화가의 가장 소중한' 구상' 이 부족해 작품이 평범하기 때문이다.

르네상스 시대의 이탈리아 화가 다빈치도 비슷한 경험을 했다. 그는 "화가는 두 가지 가장 중요한 것, 사람과 사람의 생각과 의도를 그려야 한다" 고 말했다. 이것은 우리나라 진나라 인물 화가 구 효지가 제기한' 묘하고 밀밀착' 의 사상과 매우 일치한다.

"의미" 는 어디에서 오는가? 하나는 화가가 현실 생활에 대한 풍부한 관찰과 충분히 축적된 창작 경험이다. 또 한 가지는 화가의 자기 수양이다. 이렇게 창작하기 전에 무엇을 그리고 어떻게 그려도 이미 머릿속에 성숙한 생각이 형성되었다.

송대 화가문은 다른 사람들에게' 가슴에 대나무가 있다' 고 칭찬을 받았다. 즉, 그가 붓을 쓰기 전에 머릿속에 대나무의 이미지가 있어 붓을 쓸 준비가 되어 있었다. 계획이 있다' 는 이미 우리나라가 칭찬하는 좋은 계획과 안배의 성어가 되었다.

장언원이' 의리' 라는 개념을 제시하기 전에 남방 생산시대의 셰이크는' 창의적' 과' 의리가 명확하다' 는 이론을 가지고 있다. 창의적인 그림은 낡은 틀에 빠지지 않고, 입의가 정확하고, 경치를 빌려 거주하며, 획수는 적지만 의미가 많다. 이런 의미에서 화가로서 평소 붓 연습을 중시해야 할 뿐만 아니라 개인의 표현 기교를 연마해야 할 뿐만 아니라, 더욱 중요한 것은, 의식적인 기교를 진지하게 강화해야 한다는 것이다. 주목할 만하게도, 많은 화가들은 종종 붓연습에만 치중하고 연습의는 소홀히 한다.

둘째, 정신을 표현하기 위해 선 모양을 사용하십시오-중국어 회화의 모델링 규칙

중국화는 선 형식으로 선을 통해 윤곽, 근리, 매스를 그린다. 독일 시인 괴테는 예술이 빛을 사용하여 생생한 표정을 표현하고, 가시광선은 서구 그림의 조형 수단 중 하나라고 말했다. 중국화는 선 조형을 위주로, 조형 수단에서 중서화를 명확하게 구분했다. 그러나 그렇다고 서양화가 선 사용을 완전히 거부한 것이 아니라 빛이 그림의 주요 언어로 사용될 수 있다는 뜻은 아니다. 프랑스 로댕은' 규정된 선이 우주를 관통한다' 고 강조한 바 있는데, 이는 조형예술이 어떻게 우주를 이탈했는지, 그것을 그림의 주요 표현 수단으로 삼지 않았다는 뜻이다. 국화는 매우 풍부한 선종류를 축적해 산천의 단문도 옷의 라인도 교묘하게 그려냈다.

모양으로 신을 쓰다' 는 진나라 화가 구카이지의 명언으로 중국 예술신이 형보다 우월한 미관을 다졌다. 그것은 유럽의 현대 심미관과 매우 다르다. 유럽의 심미관은 순전히 추상적이다. 즉, 화인은 모양일 뿐만 아니라, 더욱 신랄하고, 사람의 정신적 면모를 그리는 것으로, 모양의 시뮬레이션에 그치지 않고, 자연의 진실에 얽매이지 않는다. 이 이론은 예술가가 예술을 세울 때 노력해야 할 높이이며, 이 이론의 지도 아래 역대에는 생동감 있는 우수한 작품들이 많이 등장해 그림을 지도하는 중요한 기준이 되었다.

셋째, 다 지점 원근법은 흑백이다-중국어 회화의 구성 규칙

중국화는 초점 투시와 산점 투시를 모두 사용하여 실경 공간과 포백을 엄격히 견지하고 구도의 필요에 따라 실경 공간과 포백을 깨고 물체가 화면에 나타날 때 화면 상의 물체의 예술적 요구에 따라 이미지를 바꾸고 위치를 바꿀 수 있다. 지평선 아래에 있는 모란꽃도 주평선 위에 놓을 수 있어 최적의 투시효과를 얻을 수 있다.

중국화는 공백에 대한 관리에 특히 중점을 두고, 서예의 수법을 빌려 흰색을 검은색으로 하는 경우가 많다. 즉 그림이 없는 부분은 그림이 있는 부분처럼 자세히 다듬고 처리해야 한다.

넷째, 색상과 계급의 조화-중국 회화의 색 법칙

중국화의 색채는 광원의 냉온톤에 의해 제한되지 않고, 물체 자체의 고유 색채에 더 치중하며, 특수 광선의 조건색을 강조하는 것이 아니다. 한 물체를 그릴 때, 색상과 사물, 색과 선, 색과 잉크, 색과 색의 조화를 이루는 기본적인 색채를 부여한다.

다섯째, 생생한 장면 전달-중국어 회화의 예술적 개념

중국화는 필묵, 감정, 풍경의 결합을 요구하며, 현실에서 무한히 풍부한 장면은 화가가 강한 이미지 감화력을 가지고 있다. 이런 느낌으로 화가들은 이 장면들을 묘사하는 열정을 불러일으켰고, 그래서 작품은 장면의 복제품으로 재현되어 장면을 융합시켰다.

기운이 생동감 있는 것, 즉 화가가 창조한 예술정신은 일반 스케치화와는 달리 생기발랄하고, 산뜻하고 발랄하며, 시적인 화의를 지녔으며, 관람객을 신나게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이렇게 생동감 있고 풍부한 내포를 드러내지 않았다면, 당연히 이런 느낌을 줄 수 없었고, 중국화처럼 사람을 매료시키는 경지에 이르지도 못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6. 시, 서예, 그림, 인쇄지, 펜-중국화의 독특한 형태

중국화만이 글씨 도장을 찍는 방법을 가질 수 있다고 할 수 있다. 문인화는 시사서화에서 자신의 절기를 드러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일반 그림조차도 항상 비문도장을 찍어야 짙은 전통예술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발문과 시사는 관람객의 작품에 대한 감상과 이해를 높이거나 보완할 수 있으며, 구조의 변화를 풍부하게 하여 서로 어울리고, 서로 보완하고, 꾸밈을 꾸미고, 균형잡힌 구도를 이루는 다양한 역할을 할 수 있다.

중국화의 도구와 재료의 표현도 중국화의 특징을 결정한다. 중국화는 실크와 종이로 그림을 그렸는데, 특히 생선지의 출현은 필치와 먹색을 충분히 발휘했다. 선지의 투과성과 붓의 뾰족한 송곳이 붓끝을 무한히 변화시켜 묘한 효과를 낸다. 동시에 각종 모방과 묘사, 회화, 필법도 형성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