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전통문학만이 바른 길이지, 인터넷문학은 연지 수분이 조잡하게 남조되었다고 말하는가?

전통문학만이 바른 길이지, 인터넷문학은 연지 수분이 조잡하게 남조되었다고 말하는가?

이 문제는 매우 억지스럽다. 질문자는 전통문학은 정도이고, 인터넷문학은 자수 베개라고 생각해야 한다. 솔직히 저는 전통문학 팬입니다. 지금까지 완전한 인터넷 소설, 단편 소설, 산문을 본 적이 없습니다. 전반적으로 전통 문학은 많은 사람들이 편집했다. 비록 내가 지금 이익을 추구하고 있지만, 좋은 문장 역시 사람을 매료시킬 수 있다. 인터넷 소설은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눈길을 끄는 것 (사람을 끌어들이는 것이 아님), 종종 상식에 어긋나는 일을 하고, 화려하고 호루라기를 부리는 것도 비슷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인터넷 소설이 조잡하게 남조되고, 일부 명품도 있지만, 전반적인 이미지를 낮추는 경우는 드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터넷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인터넷소설, 인터넷소설, 인터넷소설, 인터넷소설, 인터넷명언)

일률적으로 논할 수 없고, 더욱 일반화할 수 없다.

독자는 좋은 문학이다.

전통 문학과 인터넷 문학은 차이가 없다. 마오타이는 좋은 술이고 맥주는 쓰레기라고 할 수 없다. 몇 년 후, 일부 인터넷 문학의 명품들은 통속적에서 고전으로 바뀔 수 있다.

예를 들어 송사는 이미 전통문학의 고전이었는데, 처음에는 문인들에게 경멸을 받아 "시", "도", "도", "보기 흉하다" 라고 불렸다. 류영이라는 직업작사는 그해 사람들에게 무시당했다. 가수에게 가사를 쓰는 것은 무슨 전도가 있습니까? 그러나 사람들은 차마 좋아할 수 없구나! 유정이 있는 곳에는 류사가 있다' 는 것은 류영어의 인기도를 알 수 있다. 만약 현재에 놓인다면 류영은 전문적인 팝송 창작자로 린과 방보다 훨씬 낫다. 당시의' 유행가' 는 이미 고전문학이 되었다. 그래서 발전의 안목으로 문학을 바라보아야 한다.

1980 년대 초등학교에 입학하여 동창들과 김용의' 사조각 영웅전' 을 빌렸다. 그때는 마치 지하 일을 하는 것 같았고, 몰래 만지는 것 같았다. 소설을 읽기 위해서, 나는 책을 들고 화장실까지 뛰어갔다. 선생님과 학부모의 눈에는 김용의 작품이 한가한 책, 심지어 나쁜 책인 만큼 읽으면 죄책감이 들기 때문이다.

지금 당신은 김용의 책을' 평범한 세계',' 돈키호테' 등 전통문학과 나란히 읽으며 중학생들의 추천도서가 되고 있습니다. 요즘 아이들은 더 이상 사조각 영웅전이 부모에게 맞았다는 것을 걱정할 필요가 없다.

인터넷 문학은 새로운 문학 형식으로서 무질서한 발전과 야만적인 성장의 시기를 겪을 수밖에 없다. 분명히 조잡하게 만든 작품들이 많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모든 작품이 잡초인 것은 아니다. 중간에 작은 꽃이 있을 수 있다. 그리고 창작자의 수가 증가하고 사람들의 독서 취향이 높아짐에 따라, 무뇌한 쿨문들이 점차 도태되고, 양질의 인터넷 문학 작품들이 날로 증가할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아마도 몇 년 후, 송립과의 단어와 김용의 무협일 뿐, 정품망문은 지금의 전통문학이 될 것이다.

전통문학만이 바른 길이지, 인터넷문학은 연지 수분이 조잡하게 남조되었다고 말하는가? 나는 당신의 질문에 대답하는 방법을 고려해야합니다. ...

우리는 전통문학, 엄숙문학, 대중문학, 인터넷문학 등의 분류를 버리고 모두' 문학' 이라고 부른다. 그렇다면 문학 작품을 어떻게 평가할 것인가, 좋든 나쁘든, 높든 낮든, 높든 굵든? 너는 높은 것을 판단할 수 있니? 물론, 하이 엔드, 브랜드 휴대 전화와 마찬가지로, 처음에는 확실히 일부 사람들이 확신하지 못했습니다. 왜 국산 짝퉁 휴대전화가 안 되나요? 많은 사람들이 몇 년 동안 짝퉁 핸드폰을 사용했다. 가짜 핸드폰으로 계속 연결이 끊어지는 것을 본 적이 없다. 그럼 왜 짝퉁 핸드폰이 브랜드 핸드폰보다 더 나쁠까요? 왜 휴대폰은 반드시 고급과 로우엔드로 나누어야 합니까? 샤오미 휴대폰 5000 여 개, 레드쌀 휴대폰 2000 ~ 3000 이면 살 수 있어요. 빨간 쌀 K50 천기 9000, 2K 스크린, 120W 와 같은 구성을 보세요. 이 하드웨어 구성은 샤오미 기함 휴대전화보다 나쁘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홍미 K50 은 3000 원 정도까지만 팔 수 있습니다.

우리는 어떤 것이든, 어떤 제품이든 평가할 때,' 널리 퍼져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인정하는 규범' 을 가지고 있다. 바로 품질이다.

휴대전화의 좋고 나쁨은 유창함, 속도, 성능 등을 통해 판단된다. 기능이 완비된 정도, 외관의 아름다움과 추함, 손에 쥐고 있는 그립감, 전체적인 세밀감, 이런 전체적인 품질을 유지하는 시간의 길이도 있다. 예를 들어, 1 년도 안 되어 쉽게 카드를 쓸 수 있는 휴대폰도 있고, 2 ~ 3 년 동안 카드를 느끼지 않는 핸드폰도 있고, 1 년 동안 쓰면 촌스럽다고 느끼는 핸드폰도 있고, 몇 년 동안 사용해도 보기 좋은 핸드폰도 있다.

그렇다면 문학 작품의 질에는 무엇이 포함됩니까? 분류도, 등급도, 전통도, 현대주의도, 진지한 문학도, 대중문학도, 나는 개인적으로 다음 몇 가지로 문학 작품의 좋고 나쁨을 판단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1, 이야기의 하이라이트, 메인 라인 이야기의 하이라이트, 구체적 줄거리의 하이라이트, 분기 줄거리의 하이라이트, 책 전체의 전체 이야기 내용의 완전성과 멋진 느낌 등을 포함한다.

2. 주요 인물, 비주요 인물, 부차적인 인물의 형성,' 러닝맨' 인물의 합리적인 분포 등을 포함한 인물의 전반적인 수준. 인물 형성이란 인물의 행동 세부 사항이 충분히 섬세한지, 성격이 두드러지는지, 감정이 충만한지, 언행 묘사가 합리적인지, 더 중요한 것은 인물성격의 형성이 줄거리 추진, 전환점, 기복에 얼마나 기여하는가 하는 것이다. 멋진 인물의 수도 한 작가의 소설 관리 능력을 반영할 수 있다. 홍루몽' 과' 전쟁과 평화' 가 백년 고전으로 꼽히는 것은 수많은 인물 이미지와 직접적인 관계가 있다. 만약' 홍루몽' 에 멋진 인물이 많지 않다면' 홍루몽' 의 전반적인 매력은 크게 할인될 것이다. 특히 전쟁과 평화는 더욱 그렇다. 저는 항상 4 대 고전소설' 수호전' 을 즐겼습니다. 주로 린충, 송강, 송무, 루, 석근, 응우옌세웅, 양지, 채소밭, 구아주머니, 이규지, , 거의 모두 흥미진진하고, 선명한 입체적인 개성을 가지고 있으며, 모두 독립된' 전기 이야기' 를 가지고 있다.

3, 감정 및 기타 의미에 대한 이데올로기 적 이해.

왜 김용의 무협 소설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오늘날의 인터넷문보다 높다고 생각하는가? 김용은 이야기와 인물 형성에 더 능숙할 뿐만 아니라 소설에' 그럴듯한' 역사적 내용을 통합하는 교묘한 방법도 있다. 김용의 무협 소설을 보면 나조차도 가끔 오해가 생겨 역사와 관련된 줄거리 중 일부가 틀렸다는 의문을 제기할 수 있다. 역사책은 이렇게 쓰여 있지 않지만, 사실 너는 그 역사 내용의 진실과 거짓을 의심할 필요가 없다. 왜냐하면 이것은 무의미하기 때문이다. 김용은 역사 내용만 양념으로 삼았고, 진짜와 거짓은 상관없다. 소설이지 사서가 아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들의' 양념' 맛은 독자들에게 많은 뒷맛을 준다. 예를 들면 조봉비 한인 문제에 대한 아쉬움, 칭기즈칸 부자와 곽정과의 관계, 중원과의 관계 등이 독자들이 어떻게 사서를 쓰는지와 연관이 될 수 있다. 이것은 하나입니다.

선악 문제, 정서적 사랑 문제, 훌륭한 소설 작가는 반드시 이 문제들을 그의 소설에 녹일 것이다. 얼마나 통합 했습니까? 융합의 깊이? 이 단어들이 어떻게 다른 단어와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는지 세계적인 균형과 매력을 드러낸다. 김용의 연인 황용과 곽정과의 시작과 과정, 그리고 전체 이야기에 대한 그들의 추진은 김용이 일정 수준의 전통현실주의 표기법을 장악해 그의 무협 소설을 보편적으로 저급한 재미를 갖게 했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너는 보면 항상 이런 감정관계가 비정상적이고 극단적이지 않다고 느낄 것이다. 그리고 결국 김용은 황용과 곽정과의 관계를 통제할 수 없이 중국 전통의' 여자와의 대극' 관계로 이끌었다.

4. 디테일의 섬세함과 풍만함.

어떤 사람들은 소설의 예술이 세부적인 예술이라고 말한다. 소설은 세부 사항으로 구성되어 있다. 줄거리가 어떻게 해석되든, 감정이 어떻게 렌더링되든, 인물이 어떻게 형성되든 등등. , 단락 세부 사항의 제시에 달려 있습니다. 세부 사항이 없으면 소설 작문이 없다. 이 세 가지가 소설의 좋고 나쁨을 판단하는 기준이' 무허' 에 속한다면 세부 사항은' 실용주의' 에 속한다. 결국 한 편의 소설은 무수한 세부 글자로 이루어져 있다.

지금 장편망문에는 수백만, 수천만 글자가 있는데, 왜 높은 평가를 받지 못했습니까?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이 너무 물이라고 비판하고 있다. 무슨 뜻이에요? 예를 들어, 같은 인물의 묘사를 보면, 한 수준이 높은 작가는 거의 백 자를 사용했고, 어떤 사람은 거의 천 자를 사용했지만, 독자는 그 작가가 쓴 인물의 묘사가 더 섬세하다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근천 자의 묘사는 전혀 섬세한 느낌을 주지 않고 오히려 거칠다고 느낄 수 있다. 이것은 표준이며, 세부 묘사는 글을 쌓아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초등학생도 소설을 쓸 수 있다.

어떻게 당신의 세부 사항을 정확하고 정확하게 만들 수 있습니까? 각 단어는 "칼날에 사용" 될 수 있습니다. 동시에 조합된 문장과 단편은 의미 있고 정취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영감을 주는 것은 반드시 "시와 그림" 을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많은 소설은 시처럼 세부 사항을 묘사할 필요는 없지만 정확하고 간결하며 의미 있고 정취가 있어야 한다. 동시에, 어떻게 한 편의 상세한 문자를 충실하게 보이게 할 수 있는지도 상세한 문자 품질의 중요한 지표 중 하나이다. 나는 김용' 사조각 영웅전' 의 개편어, 모옌 큰 가슴 통통한 엉덩이, 길이 아득한' 평범한 세계' 로 문제를 설명했다. 여기서는 발췌하지 않고 인터넷에서 보는 것에 관심이 있습니다. 이 말들을 자세히 음미하다. 만약 당신이 일정한 소설 감상 능력을 가지고 있다면, 당신은 높고 낮은 귀천과 스타일, 특히' 디테일이 정교하고 충만하다' 라는 규범을 구분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런 다음 가장 유명한 인터넷 글의 시작 부분을 찾아 읽어 보세요.

-내가 말하는 것은 소설을 쓰는 것이지 이야기를 쓰는 것이 아니다. 우리는 종종 인터넷 소설을 소설로 취급한다. 주제는 분명히 많은 사람들이 항상 인터넷 소설을 폄하하는 것에 분노하고 있는 것이 분명하다. 그래서 그는 다시 한 번 이 질문을 던졌다. 전통문학만이 바른 길이고, 인터넷 문학은 연지가루라고 불리며, 조잡한 남조인가?

우선, 너는 인터넷 밖의 다른 문학 작품을' 전통문학' 이라고 불러서는 안 된다. 너는 먼저' 전통' 이라는 단어의 정의를 분명히 해야 한다. 현대 문학의 분류, 체제 내문학, 체제 외문학, 통속문학, 엄숙문학은 모두 전통문학이라고 불려서는 안 된다. 전통은' 현재' 에 상대적이다. 그렇지 않으면 전통을 나누는 의미를 잃게 된다. 둘째, 현실주의의 글쓰기 방식은 전통과 현재를 구분한다. 당대 중국의 주류 현실주의 소설, 특히 80 년대 이후의 현실주의 소설과 톨스토이, 발자크의 소설과는 크게 다르기 때문이다. 이른바 포스트모더니즘 소설을 포함해서, 사실 많은 것들이 당대 현실주의적인 방식으로 쓰여졌다. 인터넷 문학의 작문 수법은 적어도 나는 개인적으로 어떤 혁신도 볼 수 없다. 기본적으로 모두 현실적인 표기법으로, 기본적으로 이야기의 내용을 바탕으로 인물을 묘사하는 것, 즉 이른바 인물의 시간과 장소의 세 가지 요소다.

분류와 문필을 완전히 무시한다면, 문학 작품을 판단하는 유일한 기준은 품질이고, 소설의 질은 결국 위의 네 가지로 제한된다. 만약 당신이 판단에 관심이 있다면, 모옌' 풍유뚱뚱한 엉덩이', 루야의' 평범한 세계', 김용의' 사조각 영웅전' 을 읽어보고, 글쓰기 수준이 가장 높은 인터넷 글을 찾아보자

개인적으로,' 풍유 뚱뚱한 엉덩이' 는 1 등품만 계산할 수 있고,' 평범한 세계' 는 2 등품만 계산할 수 있고,' 사조각 영웅전' 은 최대 3, 4 등품까지 계산할 수 있고, 어떤 인터넷 문문도 7, 8 등 사이의 품만 계산할 수 있다.

9 급으로 나누면 대부분의 엄숙문학 소설은 3 급으로 분류될 수 있다. 김용, 구룡, 양우생 등 유명한 무협 소설의 극품 소설은 모두 4 급에서 6 급으로 분류될 수 있고, 모든 인터넷 글은 7 급 이하로만 분류될 수 있다.

바른 길은 바른 길이 아니라고 말하지 마라. 오늘날의 문학은 이미 대중문학, 통속문학, 장르문학을 배제하지 않고 있으며, 인터넷문 독자들은 수억 개에 달한다. 나는 개인적으로 인터넷 글의 형식이 중국에 나타날 것이라고 매우 좋아한다. 나는 지금 여가 시간에 소설을 쓰고 있는데, 나중에 원고를 다 쓰면 모 문학 사이트에 보낼 것이다. 나도 인터넷 문가의 일원이 될 것이다. 거리의 패왕, 성공자일 수도 있다. 나의 현재 나이로, 이미 개의치 않았다. 주로 나의 취미이기 때문에, 나는 그것을 충실하게 내 인생의 목표로 삼을 수 있다. 비록 나의 매일의 생활은 이미 충분히 충실하지만, 하하! 중국의 새로운 시대는 결국 30 ~ 40 년밖에 되지 않는다. 특히 이미 세계 조류를 완전히 따르고, 심지어 세계 주류 사회에 녹아들었을 때 더욱 그렇다. 많은 새로운 사물의 역사는 더 짧고, 인터넷문의 역사는 겨우 20 년, 큰 발전 시간은 더 짧다. 그래서 당분간은 글재주가 얕은 사람들이 많이 들어간다. 많은 인터넷 작가는 문학에 진정으로 관심이 많은 사람이 아니다. 이 사람들이 쓴 인터넷 문어 수준은 확실히 높지 않을 것이다. 문학에 관심이 있는 인터넷 글쓴이도 적지 않지만, 주로 문학 속 이야기에 관심이 있다. 예를 들면 당씨네 세 수와 같은 인터넷 글쓴이가 많기 때문에 글쓰기 수준이 높지 않다. 하지만 몇 년 이상 지나면 진정한 문학 작문 애호가, 심지어 직업작가까지 더 많이 나타날 수 있다. 그 때 인터넷 작품의 전반적인 수준은 반드시 주류 문학에 가깝거나 비길 것이며, 이는 기대해야 할 일이다.

그러므로 누군가가 인터넷 글을 폄하하는 것에 대해 분개할 필요가 없다. 만약 당신이 인터넷 글을 쓰는 것에 관심이 있다면, 만약 당신이 정말로 어떤 사람에게 인터넷 글을 비하하는 것에 불만을 품고 있다면, 우리 함께 조잡하지 않고, 더 높은 품질의 인터넷 글을 추구하기 시작합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 * 격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