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일본 전통 공연 예술 개론
일본 전통 공연 예술 개론
편집자: 춤은 항상 불가피하게 문화와 연결되어 문화의 영향을 받아 춤을 통해 그 민족에 속한 독특한 매력, 전통, 문화를 보여준다.
가부키
가부키는 일본의 대표적인 고전극으로 약 4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처음에는 여성 무용 공연 (가부키 댄스) 이었지만 곧 모든 캐릭터가 남성이 연기하는 연극으로 발전했다. 가부키는 독특한 메이크업, 호화로운 의상, 대형 무대 장치, 과장된 연기를 특징으로 하지만, 이 때문에 배우 자체의 예술 수준이 결정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가부키, 발음은' 카부키' 로 일본의 가장 대표적인 고전 연극으로 각각 노래, 춤, 연기를 대표한다. 에도 시대 (1603 ~ 1868) 가 상인 문화에서 낳은 일본 전통 무대 예술입니다. 가부키는 이전에 삼현 반주를 했고, 이전의 춤, 음악, 연극 (예:' 예',' 광언' 등) 을 융합했다. 나중에 18 세기에 매우 유행했던 휴머노이드 투명 유리 레퍼토리에 통합되었다.
가부키는 운율 대사, 멋진 춤, 듣기 좋은 음악, 호화로운 옷, 오색찬란한 화장가루 등 세심하게 디자인된 액세서리, 대형 무대 장치, 과장된 연기를 특징으로 한다. 하지만 이 때문에 배우 자체의 연기 수준이 결정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가부키 전용 극장에는 배우 전용' 꽃길' 과 관객이 순간적으로 바꿀 수 있는' 회전 무대' 등 독특한 무대 구조가 있다.
야악:
야락은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공연 예술로 궁정에서 전해지고 있다. 오케스트라와 춤의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 밴드는 플루트, 시, 피파, 연, 드럼으로 구성되어 있다.
일본 야악은 공연을 지휘하지 않고 드럼으로 리듬을 치고 드럼을 무대 양끝에 놓는다. 그것의 무대 바닥은 녹색 카펫으로 깔려 있다. 가수와 무용수는 빨간 옷을 입고 무대 왼쪽에서 공연을 합니다. 반주자들은 파란 옷을 입고 무대 오른쪽에서 공연을 했다. 그래서 우리는 빨강, 초록, 파랑이 일본 고대 문화에서 가장 좋아하는 색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이것은 중국의 빨강, 노랑, 파랑에 대한 사랑과는 다르다.
일본 야악은 공연을 지휘하지 않고 드럼으로 리듬을 치고 드럼을 무대 양끝에 놓는다. 그것의 무대 바닥은 녹색 카펫으로 깔려 있다. 가수와 무용수는 빨간 옷을 입고 무대 왼쪽에서 공연을 합니다. 반주자들은 파란 옷을 입고 무대 오른쪽에서 공연을 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빨강, 초록, 파랑이 일본 고대 문화에서 가장 좋아하는 색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이것은 중국의 빨강, 노랑, 파랑에 대한 사랑과는 다르다.
능률:
능률은 원래 700 여 년의 역사를 가진 종교 의식으로 일본의 대표적인 전통 무대 예술이었다. 자신의 표정을 감추기 위해 일본 전통 의상을 입은 연기자들은 가면을 쓰거나 재미있는 전통 무용을 연출하며 표정이 없다.
그것은 춤, 연극, 음악, 시의 무대 심미 표현을 융합하여 일본 전통예술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능극은 본질적으로 무용극이며, 극본은 무용 동작 배경을 만드는 데 사용된다. 능극의 취지는 연극 동작을 연기하는 것이 아니라 서정적인 형식으로 한 장면을 표현하는 것이다. 모든 에너지극은 하나의 춤을 기초로 하고, 앞의 대사의 주요 역할은 바로 이 클라이맥스의 기초를 다지는 것이다.
연극을 할 수 있는 연기자는 이야기를 하는 역할을 한다. 거주할 수 있는 대화는 매우 적고, 동작과 음악은 단지 근사한 기호일 뿐이다. 사건이 거의 발생하지 않으며, 연기자들은 대부분 어떤 형태의 은유를 통해 특정 개념을 표현한다. 그래서 일본의 역사 문화에 대해 어느 정도 알아야 연기자가 표현한 내용을 이해할 수 있다.
능극의 공연은 의경이나 감정의 본질을 포착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감정의 에피소드는 종종 시간이 오래 걸리고, 멋진 부분은 극히 특정한 스타일로 정적인 자세와 자세를 나타낸다. 제스처, 호흡 억양 등. 공연 과정에서 모든 것이 정해진 규칙을 따른다. 오케스트라의 주요 지휘자는 음악 음악이며 각 제스처의 기간을 통제한다. 능극은 세계에서 가장 세심하게 통제되는 연기 모드 중 하나로 복잡한 의식이나 의식의 전반적인 효과를 낳는다.
능극의 몸짓은 강렬한 프로그래밍과 특정 형식을 가지고 있다. 모든 동작과 손짓은 그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캐릭터의 정서적 반응도 반영할 수 있다. 때로는 약간의 작은 동작이 이야기가 될 수 있고, 다른 것은 대부분 강한 동작이다. 일반적으로, 들 수 있는 형식은 간결하고 추상적이며 압박감이 있다.
음악 텍스트:
65438 년부터 08 세기 초까지 오사카 기원한 악문은 일본의 전형적인 인형극으로, 에너지 가부키와 함께 일본 3 대 연극 중 하나로 불린다. 공연에는 백인 예술가의 내레이션과 삼현 음악이 동반된다.
악문은 세 명의 인형 예술가가 연기한' 인형극' 이고, 주인공 인형은 세 명의 인형 예술가가 조작한다. 삼미의 반주, 대사의 낭송, 생동감 있는 인형 동작, 게다가 각양각색의 인형복을 더하면 누가 보든 이 생동감 있는 공연에 깊은 인상을 남길 것이다. 악문도는 무사 전설과 민간 실화를 소재로 인형들이 화려한 옷차림을 하고 무대 장면은 아름다운 그림과 같다. 그러나 악문 공연의 이야기는 대부분 비극적인 이야기다. 상식을 뛰어넘는 인생의 좌절과 정서적 갈등을 묘사한다. 예를 들면 한 여인의 애틋한 연정, 한 전사가 자신이 희생한 아들을 위해 영광을 느끼고, 사랑하는 아들을 잃기 위해 비통한 내적 갈등 등이다. 유행예술이 성행하는 오사카, 문학과 음악을 전문적으로 연기하는 국립문학음악극장이 있는데, 한 달에 한 번씩 정기적으로 문학과 음악 공연을 한다.
악문의 공연 예술은 처음에는 지도를 통해 이어졌다. 이후 1972 부터 악문의 공연 예술 인재들은 모두 국립극장이 설립한 교육기관을 통해 양성되었다. 뜻이 있는 사람은 2 년 훈련 과정을 받은 후 정식으로 장인으로 인정받았다. 훈련이 끝난 후, 나는 선생님으로부터 배우기 시작했다. 그 후로 나는 스승에게 손잡고 가르치지 않고 스승의 동작을 관찰하고 모방하여 예술과 음악을 장악했다.
횡설수설
야담' 은 일본 최초의 실장극으로' 에너지' 와 깊은 연원을 가지고 있다. 원래는' 할 수 있다' 공연 때의 에피소드였다. 깊은 주제를 중시하는' 에너지' 에 비해' 광언' 의 주제는 대부분 일상의 자질구레한 일 중의 웃음과 풍자와 같은 생활에 가깝다.
류큐댄스
류큐춤은 원래 15 세기경 오키나와 (당시 류큐왕국) 의 궁중 춤으로 중국에서 온 사절을 대접하는 데 사용되었다. 액션 억제가 특징이다. 댄서는 안팎을 통해 댄스곡에 포함된 감정을 표현한다.
컨트리 가부키
이것은 농촌 사람들이 연기하는 일종의 연극이다. 그것은 원래 가부키를 모방하는 것으로 시작되었다고 하는데, 가부키는 17 세기 초에 형성된 공연극이라고 한다. 시골 가부키는 일종의 오락일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의 각종 명절 축제에 없어서는 안 될 공연 예술이기도 하다. 일본에는 지방적인 시골 가부키가 많았지만, 지금까지 살아남은 것은 많지 않다. 가부키의 역할과 동작은 이곳의 농민들 사이에서 대대로 전해진다. 농번기에는 사람들이 시간을 내어 자기 집에서 오페라를 연습하지만, 농한기에는 모두가 모여 전체 리허설을 하고 명절에 공연한다. 20 세기 초' 가부키' 를 연기한 마을 사람들이' 치바 가부키' 라는 가부키 그룹을 설립했다. 가부키의 모든 역할은 보통 남자 배우가 연기하지만, 농촌 가부키에서는 여성 역할이 당연히 여성이 연기한다고 한다.
신령님의 음악과 춤' 관정바야시' 를 환영합니다
HAYASHI' 는 축제나 축제 때 음악과 춤으로 신을 맞이하고 땅과 인민의 번영을 기원하는 일종의 가무 형식이다. 오늘날 일본 각지의 도시와 시골에는 여전히 지방 특색이 풍부한' HAYASHI' 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