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의 5 천년 동안 어떤 신화 이야기가 있습니까?

중국의 5 천년 동안 어떤 신화 이야기가 있습니까?

중국의 10 대 동화에는 반고 개천, 여와가 사람을 만들고, 신농이 백초를 맛보며, 과보의 거처를 하고, 정위가 바다를 메우고, 경기 후 사격일을 하고, 창아가 달을 달렸다.

1, 여와는 사람을 만들었다

여와는 대지의 어머니, 만물의 신이다.

고대 사극 폐기물, 큐슈 균열, 하늘은 덮지 않고 땅은 완전하지 않다. 불은 꺼지지 않고, 물은 끊이지 않는다. 야수는 사람을 먹고, 새는 노약자를 잡아먹는다. 그래서 여와연 오색석 보천, 부러진 발톱은 사극을 세우기에 충분하고, 흑룡을 죽여 창주를 도우며, 쌓인 노재가 물을 멈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천보, 사극정; 물 건조, Jizhou 핑; 교활한 벌레가 죽으면 민생에 이롭다.

2. 과보는 태양을 쫓는다

전설에 의하면 황제 시대에 과보는 지도자가 있다고 한다. 우리가 어렸을 때, 그는 매우 호기심 많은 아기였다. 태양을 보면서, 그는 줄곧 태양이 어디서 왔는지 탐구하고 싶었다.

이 질문에 대한 답을 주자, 그는 태양을 향해 걸어 나갔지만, 그가 아무리 쫓아와도 따라잡을 수 없었다. 결국 나는 황하를 말려 대택변에서 목이 말라 죽었다.

3. 하늘을 보수하는 여신

중국 고대 신화 전설 중 하나인 창조의 여신 여와는 중화민족의 인문을 열고 나라를 보우하는 신이다. 여와는 흙으로 사람을 만들고 만물을 생명으로 만들어 천지가 더 이상 고요하지 않다고 전해진다. 여와는 세계의 창조자이며 대지의 어머니라고 불린다. 그녀는 아름다운 여신으로, 몸매가 뱀처럼 날씬해서, 일부 신화 학자들은 그녀가 단지 뱀일 뿐이라고 주장한다.

여신보천의 이야기는 여와가 창조한 이야기와 마찬가지로 중국에서 널리 알려져 있다. 여와 시대에는 인류의 번식이 늘어남에 따라 사회가 격동하기 시작했다. 후세 사람들은 수신 공씨와 화신 축융을 저우산의 전쟁으로 여겼다. 결국 공 씨는 한 차례의 대패로 저우산에 부딪쳐 여와가 녹은 채석보천과 같은 역동적이고 감동적인 이야기를 잇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4. 경위간척지

전설에 의하면 정위는 황제의 딸이라고 한다. 어느 날 그녀는 동해에 놀러 갔는데 실수로 동해에 익사했다. 무고한 죽음 때문에, jingwei 깊은 분노, 그래서 종종 서산 나무 석두 에서 동해 에 던져, 동해 를 채우고 자신의 무죄를 위해 복수를 하고 싶어 한다.

제다이는 천국에 갔다.

전욱은 황제의 손자이다. 황제가 퇴위한 후, 전욱은 할아버지의 왕위를 물려받았다. 왕위에 오른 전욱은 치우 흥전 () 공과부 () 를 보고, 천지 교통편의 () 를 자주 이용하고, 늘 천사다리 () 로 내려가 하층 민중의 반란을 미혹시킨다.

그래서 단숨에, 전욱은 천사다리를 잘라 하늘과 땅 사이의 통로를 결정하였다. 그 이후로 신은 함부로 내려올 수 없고, 사람은 마음대로 하늘로 올라갈 수 없다.

6. 후사일

전설에 의하면 제준 통치 기간 동안 그와 그의 첫 번째 부인은 열 명의 손자를 낳았는데, 이 아들들은 모두 매우 장난이 심했다.

어느 날 열 개의 태양이 어머니가 없는 틈을 타서 몰래 놀러 나갔다. 그러나 이 10 개의 태양의 발휘는 결코 일반적인 발휘가 아니다. 그들의 발휘로 인한 현상은 10 개의 태양이 함께 하늘에 나타나는 것이다.

아마도 아이가 반항기에 부모의 말을 듣지 않았기 때문인지, 나는 왜 디준이 그의 아내에게 왜 그의 열 아들을 데려오게 하지 않았는지 모르겠다. 대신, 그는 대우라는 신을 청해서 그것들을 치웠다.

하계 이후에도 대우는 모호하지 않다. 그는 활을 당겨 단숨에 아홉 개의 태양을 쏘았다. 아마도 디준은 단지 열 명의 아들을 겁주려고 한 것 같다. 대의가 이렇게 심각할 줄은 생각지도 못했는데, 단번에 아홉 아들을 죽였다.

이런 식으로 신들이 태어난 큰 동굴은 더 이상 하늘로 올라갈 수 없다. 나중에 성과까지 양궁에 능한 가난한 나라 국왕에게 도둑맞아 후이의 사격일이 되었다.

7. 신농이 백초를 맛보다

신농은 원래 황삼인으로 열산의 한 동굴에서 태어났다. 듣자하니 그는 소머리라고 한다. 그의 특별한 외모와 노력, 용감함 때문에 자라서 부족의 수장으로 승진되었다. 그의 부족은 무더운 남방에 살고 있기 때문에 염제라고 불리며, 모두들 그를 염제라고 부른다.

한번은 새가 씨앗을 들고 있는 것을 보고 곡물 농업을 발명한 적이 있다. 이런 두드러진 공헌들 때문에, 모두들 그를 신농이라고 부른다.

그는 사람들이 아픈 것을 보고 천지 화원에 가서 약초를 가져갔다. 그날 그에게 채찍을 한 대 주었을 때 신농은 채찍을 들고 두광에서 열산으로 왔다. 신농이 백초를 맛보며 여러 차례 중독되어 차 해독 선물을 받았다. 그는 모든 풀을 다 맛보겠다고 맹세했기 때문에, 결국 풀을 부러뜨려 죽었다.

8. 창아가 달로 달려가다

창아에 관한 신화 전설은 상대부터 전국 시대까지의 고전' 귀장' 에 모두 기록되어 있는데, 그중에서도 이미지 비교를 통해 부부로 해석할 수 있고, 동한 고우편' 회남자' 는 창아가 후이의 아내라는 점을 분명히 지적한다. 후이의 아내 항아는 그녀의 이름을 창아 () 로 바꿨다. 한나라 사람들은 유항이의 금기를 피했기 때문이다.

이 전고는 창아가 몽매에 의해 궁지에 몰렸는데, 어쩔 수 없이 서왕모가 남편에게 준 장생불로약 두 개를 먹고 월궁으로 날아갔다.

총기 절도가 창궐하다

전설에 의하면 고등어도 황제의 후손이라고 한다. 아마도 그는 천성적으로 아버지가 어머니를 사랑하지 않는 느낌이 들었을 것이다. 게다가 그는 물을 다스리지 않고 막힌 방법만으로 홍수를 통제하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홍수를 점점 더 범람하게 했다.

그러나 하필 고등어에는 보살의 마음이 하나 더 있는데, 그는 천하의 백성들이 모두 물난리를 겪고 있다는 것을 감출 수가 없어 황제가 외출하여 물을 다스리던 틈을 타서 몰래 그의 휴경토를 훔쳐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도총은 여전히 총제에게 발견되어 부하들을 보내 옥산에서 총을 죽이고 남은 땅을 되찾았다.

10, 공 유 이산

공 유 (공 유) 라는 사람은 그의 집 앞 태행과 왕 동네가 너무 외진 곳이라 여행에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그가 거의 90 세가 되었을 때, 그는 아들, 손자, 마을 사람들을 이끌고 태행산과 오왕산을 평평하게 했다.

이 기발한 생각은 슬기로운 노인에게 비웃음을 당했다. 노인은 그에게 네가 정말 바보라고 말했다. 너의 남은 세월과 잔여 힘으로 풀 한 개도 뽑을 수 없다. 너는 어떻게 이렇게 많은 흙과 석두 을 흔들 수 있니?

이 말을 듣고 우공은 한숨을 내쉬며 내가 죽어도 아들이 하나 더 있다고 말했다. 내 아들은 죽었고, 나는 손자가 있다. 손자는 아들을 낳았고, 손자는 끝이 없었지만, 산은 더 이상 자라지 않을 것이다. 수많은 사람들로 발굴할 수 없습니까?

어리석은 노인의 정신은 천국을 감동시켰다.

천제가 듣고 나서 힘장사 콰아의 두 아들을 보내어 이 두 산을 나르게 하였다.

확장 데이터

신화 발생도 당시의 사회적 성격에 달려 있다. 당시 사람들은 어쩔 수 없이 집단에 의지하여 생활자료를 얻어 야수와 적을 저항해야 했다. 노동 소득이 제한되어 있어서 반드시 균등하게 분배해야 한다. 원시공사 제도 하에서 사람과 자연의 주요 갈등이 사람들의 관심의 중심이 되었다. 따라서 자연을 해석하고 정복하는 것이 신화 주요 내용이 된다.

동시에 사람들의 이익이 일치하기 때문에 집단생산에서 나오는 용감하고 강인한 인물은 전체 멤버들의 존경을 받아 신이나 반신이 될 수 있는 신기한 능력을 부여받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그들에게는 원시인들이 자연을 정복하려는 욕망을 기탁했다.

일부 신화 들은 부족 간의 전쟁을 보여준다. 이 신화 부분은 주로 원시 코뮌 제도의 후기 단계에서 발생한다. 당시 코뮌 제도는 와해되는 경향이 있었지만 부족 간 생활자료 점유는 여전히 전 국민의 사업이었다. 전쟁의 승리와 지도자의 성과는 집단의 힘과 영광의 상징으로 여겨진다. 이에 따라 사람들은 자발적으로 환상을 통해 전쟁 과정과 지휘관을 신화해 이야기의 이 부분을 신화 구성 요소로 만들었다.

신화 (WHO) 는 원시인의 객관적 세계에 대한 인식을 반영한 것으로, 현실을 반영하는 사상 형태이자 일정한 경제를 바탕으로 한 상층건물이다. 신화 (WHO) 가 인간의 어린 시절의 자발적이고 순진한 환상을 통해 객관적인 세계를 반영하고 있기 때문에 독특한 형태를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