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도시에서는 결혼할 때 어떤 관습을 따르나요?
도시에서는 결혼할 때 어떤 관습을 따르나요?
민속 전통에 따르면 신부를 차려 입는 것은 개인적인 행위가 아니라 결혼식의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목욕하고 옷을 갈아입는 '머리 위로 올라가기'와 '얼굴을 벌리기' 등의 고풍스러운 예절과 풍습이 중국 북부와 남부 지역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오픈 페이스라고도 합니다. 일명 안면개방이란 칼로 면도를 하거나 실 두 개를 함께 꼬아 얼굴이나 목에 난 털을 제거하고 관자놀이를 다듬는 것을 말한다. 개편은 반드시 혼인 하루 전에 해야 하며, 두 자녀를 둔 복된 여인이 해야 합니다. 현대에도 일부 지역에는 여전히 그러한 관습이 있습니다. 바진 선생의 소설 '봄'에는 회가 결혼한다는 내용이 적혀 있었는데, 주여사가 회에게 자랑을 하러 왔다. 그녀는 비단실을 사용하여 후이의 얼굴과 목에 있는 털을 조심스럽게 뽑아내고 회에게 말했다. 며느리 되기 위해 남의 집에 가는 예절. 얼굴을 연 뒤 '히잡'을 쓰고 세단이나 말을 타고 남편의 집으로 갑니다.
절강성 소흥시의 신부가 친가에서 목욕식을 거행하고 있다. 결혼식 사회는 결혼해 많은 자녀를 둔 중년 부부 두 명이 주재했습니다. 한 사람은 체를 손에 들고 그 위에 붉게 염색된 하이과일과 오리알을 올려놓고, 큰 발 대야를 이용해 그 아래를 연결하고, 다른 한 사람은 체에 담긴 뜨거운 물을 발 대야에 붓고 담근다. 부부가 물에 적신 수건을 3번 연속 닦아준다. 신부는 목욕을 마친 후 '개문식'을 거행한다. 현지 관습에 따르면 미혼 여성을 '털 많은 얼굴'이라고 부르는데, 결혼 전 처음으로 얼굴을 뜰 때 노부인에게 실을 이용해 얼굴의 털을 제거하고, 눈썹을 다듬고, 손질해 달라고 부탁한다. 관자놀이에 넣고 신부의 머리카락 7가닥을 뽑아 신랑의 머리카락과 섞어 실로 꼬아서 신부가 머리를 묶는다는 뜻으로 '부부의 머리를 묶다'라는 뜻이다.
후저우 지역에서는 남자 가족이 여자 가족에게 '첫 번째 요리'를 보낸다. 즉 세단 옷과 함께 '얼굴 접시'도 소녀 가족에게 보낸다. '오픈 페이스 플레이트'에는 고기, 생선, 닭고기, 행복한 과일, 폭죽과 붉은 양초, 연지 꽃가루가 담긴 6개의 접시가 있습니다. 신부 가족이 개편판을 받은 후 이모와 다른 여성 장로들이 신부의 얼굴을 열어줄 것입니다. 재미있는 점은 신냥이 얼굴 곳곳을 열어준 후 신부의 눈썹이 더 이상 보이지 않을 때까지 두껍게 구아슈를 발랐다는 점이다.
결혼 전날 신부가 좋은 시간을 골라 친가에서 '정자식'을 거행하는 것이 광둥성 둥관의 오랜 풍습이다. 운이 좋은 여성에게 포멜로 잎을 따서 신부가 목욕할 물을 끓이도록 요청합니다. 목욕 후 신부는 새 옷으로 갈아입습니다. 그런 다음 그녀는 빨간색과 녹색 실크 실을 사용하여 수염을 제거하고 원래의 땋은 머리를 빗어냅니다. 혈액 요소 질소". 목욕을 하고 면도를 하고 머리를 빗은 뒤 어머니는 깃털이 모두 하얀 닭을 대접하는데, 이는 '머리가 좋고 꼬리가 좋다'는 뜻으로 닭의 머리와 엉덩이 부분을 먹는 것이 관례이다.
신부의 '탑'과 '오픈 페이스'에 특히 주목하는 곳도 있다. 장쑤성 가오유 지역에서는 소녀들이 결혼식 전날 '머리 의식'을 거행한다. 그날 소녀는 샤워를 하고 옷을 갈아입고 화장대 앞에 앉아 빨간 촛불을 켜고 차를 두 모금 마신다. 신부는 이제부터 말을 많이 할 수 없습니다. 관습에 따라 식사는 남편 집에서 해야 합니다. 차를 마신 후에만 말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축복받은 두 여성에게 그녀를 위해 "올라가"라고 요청하십시오. 그들은 먼저 소녀의 땋은 머리를 풀고 앞머리와 함께 빗어 머리 뒤쪽의 롤빵에 넣었습니다. 얼굴에 연지와 꽃가루를 칠한 다음 두 겹으로 접은 빨간색 거즈 리본을 사용하여 묶었습니다. 이마부터 머리 뒤쪽까지 12개의 줄이 있는데, 이는 "12개월의 평화"를 의미하며 신부에게 인내심을 배우도록 가르친다는 뜻입니다. 관례에 따르면 머리가 아파도 소리를 지르면 안 되고 참아야 한다. 이렇게 해야 남편 집에 갔을 때 무슨 일이 있어도 화를 내지 않는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안개는 남편 집에 도착한 후 첫날에 행해지며, 이날 시어머니 가족은 특별히 '새엄마'를 초대해 며느리를 위해 안개를 하게 된다. 새 며느리는 일찍 일어나 몸을 씻은 뒤 바로 앉았다. 새엄마는 미리 삶아서 붉게 물들인 계란 두 개를 집어 새 며느리의 얼굴에 몇 번 굴린 뒤 사용했다. 빨간색 거즈 밴드로 이마의 머리카락을 닦아낸 후 머리핀을 집어 짧은 머리를 아래로 당긴 후 향수를 바르고 짧은 머리를 빗어낸 다음 탈지면 이중 가닥을 사용하여 얼굴의 머리카락을 비틀어줍니다. 눈썹을 얇고 곡선 모양으로 다듬습니다.
저장성 리수이에서 결혼식을 앞두고 여자는 미용사에게 신부의 머리를 빗어달라고 부탁해야 하는데, 미용사는 부모와 자녀가 많은 이모를 선택해야 한다. 신부의 옷차림은 대개 밤에 이루어지므로, 여자는 행운을 빌며 한 쌍의 미혼 소녀를 초대하여 신부를 위한 등불을 들고 있어야 하며, 머리를 빗는 것 외에도 미용사는 신부에게 옷을 입혀야 합니다. 옷을 잘 차려입은 신부는 머리에 봉황관을 쓰고, 궁궐 예복을 입고, 하패를 차고, 허리에 옥띠를 두르고, 새빨간 치마를 입고, 몸 전체에 장신구를 두르니 마치 여왕과 같습니다.
허난에서는 시집을 앞둔 여동생의 머리를 빗어주는 상황이 두 가지 있는데, 그 중 하나가 딸이다. 시어머니의 머리카락, 즉 여동생이 다른 사람의 며느리가 된다는 뜻이다. 먼저 딸의 스타일에 맞춰 머리를 빗어준다. 즉, 긴 머리띠를 땋는다. 이는 여동생이 궁궐을 떠나려는 딸이며, 시누이가 묶어서 묶어준다는 뜻이다. 또는 이모의 아내가 남편의 가족에게 온 후. 소녀의 머리를 빗으면서 부르는 노래가 있다.
허난성 북부 창탄현의 가사에는 "앞이 7개, 뒤가 8개인데 남편 집은 2.5헥타르, 어머니 집은 2, 8헥타르, 나는 여자의 일생에서 가장 영광스러운 순간이라 할 수 있는 신부는 드레스에 매우 신경을 쓴다. 근대 이후 도시 남성과 여성이 결혼할 때 신부는 베일을 쓰고 바닥에 1피트 이상 뻗은 흰색의 긴 치마를 입고, 그녀가 걸어갈 때 두 자녀는 그것을 뒤로 잡고 걸어간다. 이는 유럽과 미국의 결혼관습이 영향을 미친 결과이다. 장식 측면에서 볼 때, 이제 사람들의 소비 수준이 향상됨에 따라 신부는 일반적으로 금, 은, 보석 및 기타 액세서리를 사용하여 자신을 장식합니다.
신부복은 장쑤성 우셴현에서 가장 정교합니다. 현지 관습에 따르면 신혼부부는 결혼식 도중과 결혼식 후에 입을 옷 세벌을 준비해야 합니다. 첫 번째 세트: 면바지, 흔히 '살로 덮은 솜 재킷과 바지'로 알려져 있으며, 결혼할 때 남자가 신부에게 주는 것입니다.
이 세트는 결혼식 당일 입는 것 외에도 다음날 귀국할 때, 결혼 후 첫 설 명절 때 부모님 집에 가서 신년 인사를 하러 갈 때, 명절에 참석할 때 입을 수 있는 옷이다. 염불당'은 어머니가 50세가 된 후, 가까운 친척, 동세대 친구의 결혼식에 참석할 때 수시로 착용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세트: 머리의 구슬관, 핑크색 봉황 자수, 모란 등의 무늬가 있는 꽃무늬 드레스, 꽃무늬 스커트, 가마와 함께 대여되었습니다. 이 세트는 가마의자 및 결혼식에서만 착용됩니다. 세 번째 세트: 홈스펀 옷, 인디고 홈스펀 터번, 인디고 홈스펀 셔츠, 파란색 바탕에 흰색 꽃무늬 홈스펀 바지, 인디고 홈스펀 롱 스커트, 종아리를 감싸는 핑크색 홈스펀 롤, 파란색 홈스펀 양말, 자수 보드 발가락 신발, 이 세트 결혼 후 노동 중에 착용합니다. 신부는 결혼식 때 신는 신발도 매우 까다로워서 세 켤레를 준비해야 한다. 결혼식 중에 "옥당 부귀" 문양의 신발을 신습니다. 일반적으로 "케이크 밟는 신발"로 알려진 가마에 탈 때 "앞판"의 케이크 위에 놓인 신발이 자수되어 있습니다. 세 번째 신발은 결혼 후 교체용 신발로 매화, 난초, 대나무, 국화 무늬를 수놓습니다.
산시성 북부 전통 신부들의 의상이 참 재미있습니다. 가마에 오르려는 신부는 빨간 드레스, 녹색 바지, 꽃무늬 신발, 머리에 꽃을 신어 매우 매력적이고 매력적으로 보였습니다. 그러나 관습에 따라 신부의 아름다운 얼굴은 어둡게 칠해야 했습니다. 꽃과 어울리는 냄비 검정색으로 옷이 대비가 좋습니다. 미신적인 전설에 따르면, 이것을 하지 않으면 신부는 결혼식에 가는 길에 유령들에 의해 절단될 것이라고 합니다.
절강성 후저우, 안지 등 지역에서는 신부가 친가에서 목욕을 준비하고, 신부가 목욕할 수 있도록 통에 국을 준비한다. 빨래를 한 뒤 남자 가족이 보내준 옷을 입는다. 그래서 '남자 가족이 욕조에서 사람을 건져낸다'는 말이 있다. 옛 풍습에 따르면 신부도 긴 소매의 붉은색 예복을 입고 허리에 띠를 띠고 등에는 상록수 묶음을 두르곤 했습니다. 이렇게 하면 괴물이 신부를 훔쳐가는 것을 막을 수 있다고 믿어집니다.
'화장복'이라는 민속 풍습도 있다. 일명 '화장을 부르는 옷'은 빨간색 솜 패딩 재킷이다. 이러한 풍습이 형성된 것은 물론 겨울에 결혼식이 많이 열리는 것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겨울에 결혼할 때 붉은색 솜재킷을 입는 것이 따뜻하고 포근한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이상한 점은 장시성 일부 지역의 신부들이 무더운 여름에 결혼하더라도 가마에 탈 때 '화장복'을 입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현지 관습에 따라 신부가 식에 들어간 후 삼촌과 삼촌이 신부를 홀까지 데려갑니다. 이때 친척, 친구, 이웃은 노소를 막론하고 신부의 등을 나무 막대기로 때릴 수 있는데, 신부가 면옷을 입지 않으면 견딜 수 없을 것이다. 이해할 수 없는 이상한 현지 관습도 있습니다. 즉, 신부의 새 밝은 빨간색 솜 패딩 재킷에 일시적으로 빌린 더러운 천을 추가하는 것입니다. 6월이나 7월의 더운 날에 결혼한다면 신부는 솜 대신에 솜뭉치를 재킷 주머니에 넣을 수 있습니다. -패딩 재킷. "신부가 몸에 솜이 없으면 남편은 쓸모가 없습니다."
신부가 새 예복을 입는 풍습과 관습도 있다. 절강성 푸양에서는 가마를 신부 집으로 옮겨 쓰레받기 위에 놓으면 신부는 화장을 하고 옷을 갈아입고 작은 셔츠와 바지로 갈아입은 후 찜통 위에 올라야 합니다. 빨간 면 재킷과 빨간 면 바지에. 재미있는 점은 머리에 봉황관을 쓰고 빨간 드레스를 입을 준비를 할 때 계란 12개를 꺼내서 바지 허리띠에서 내려놓고 바지 밑단에서 굴려야 한다는 것입니다. 유명한 전설에 따르면, 이것은 신부가 출산하는 달에 상관없이 일반적으로 빠르고 원활하게 알을 낳는다는 것입니다.
푸젠성 취안저우에서 결혼 전 신부들이 치르는 전통 의상을 '비녀식'이라고 한다. 가마가 도착하면 신부는 예비 신부와 함께 옷을 차려입기 위해 홀로 갑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가마에 차려입기"로 알려져 있습니다. '빈'이라 불리는 복된 여인이 그녀에게 머리핀을 씌워주고, 예비신부는 신부의 등을 장식해 줄 것이며, '빈'은 신부에게 빨간 천으로 만든 배꼽 치마를 입게 될 것이다. 스커트 안에는 꿀메뚜기, 쇠꼬리, 머드베이비, 돼지고기 등 18가지를 넣어주는 가방입니다.
장쑤성 양저우의 신부들은 매우 현대적인 옷차림을 하고 가마에 탈 때 색안경을 착용한다. 유래를 모르는 사람들은 이상하다고 생각한다. 사실 이 풍습은 미신적인 풍습에서 유래한 것이다. 현지 풍습에서는 신부가 웨딩드레스를 입으면 어디를 가든지 가난하고 중매인도 가난하다고 믿습니다. 남편의 가족은 가난할 것이다. 그래서 신부가 새 웨딩드레스를 입고 가마 의자에 올라탄 후에는 눈을 감고 신부의 방에 들어가서 침대에 앉을 때까지 눈을 뜨면 안 된다는 관습이 생겼습니다. 하지만 복잡한 결혼식 과정에서 신부가 버티기는 정말 어렵습니다. 나중에 한 똑똑한 남자가 눈을 감는 대신 안경을 쓰는 방법을 고안해냈는데, 정말 편리했다.
결혼식 신부는 가장 아름답고 눈부시다. 그녀는 주변 사람들로부터 평가와 칭찬을 받을 뿐만 아니라, 귀신과 신들의 시기와 질투를 불러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슬픔으로 이어지는 극심한 기쁨을 피하기 위해 신부의 옷차림에는 종종 "연고에 결함"이 있습니다. 이것은 신부의 장식 관습을 만화경처럼 이상한 것으로 가득 차게 만듭니다.
광시성 창우 지역의 신부들은 결혼할 때 반드시 검은 옷, 검은 바지, 검은 양말, 검은 신발을 신어야 하는데, 이는 너무 이상해서 충격적이다. 저장성 성현현 산간지역에서는 신부가 가마에 타려면 사복을 입어야 하고, 신랑 집에 도착하면 상서로운 옷으로만 갈아입고 결혼식을 올린다. 장쑤성 징장(Jingjiang)의 신부들도 결혼할 때 소박한 옷을 입는다. 흙빛 푸른 천 옷과 흙빛 푸른 천 스커트, 통칭 '풀풀옷과 솔치마'는 지금도 아무리 세련되고 세련된 소녀라도, 그녀는 결혼할 때 그것을 입어야 합니다. 흙빛 파란색 천 드레스를 만들어 입으세요.
각지의 특별한 결혼식 풍속은 무엇일까?
중국 조선족 사이에는 결혼은 남쪽에서 하고 장례식은 북쪽에서 한다는 말이 늘 있었다. 남쪽, 도교를 안내하세요. 즉, 남조선에서 이주한 민족은 북조선에서 이주한 민족, 즉 북조선에서 이주한 민족을 말한다. 남다오족의 대부분은 중국 요녕성(遼寧省)과 헤이룽장성(黑龍江省)에 살고 있고, 북도족의 대부분은 길림성(吉lin省) 연변(延良)에 거주하고 있다. 남부식 결혼식은 사람들이 결혼식에 관심을 갖도록 하는 지침서이며, 예식은 복잡하고 웅장하다.
요즘 한국 결혼식에서는 여성이 남성과 동시에 결혼합니다. 하지만 과거 베이징의 웨딩업체들은 그렇지 않았습니다. 맨투맨 결혼은 신랑이 먼저 신부 집에 가서 결혼을 하고, 일정 시간이 지나면 신부를 집으로 데려가는 로맨틱하고 개성 넘치는 결혼식입니다. 한국에서는 이런 결혼을 한코나들리라고 부른다. 삼국지에는 고구려 사람들의 풍습이 결혼인데, 그 언어는 소녀의 집이 큰 집 뒤에 작은 집을 짓는 것을 혼례라고 한다. 방. 해질 무렵에 그는 그 여자의 집 밖으로 나가서 무릎을 꿇고 그 여자에게 경배하고 그 여자에게 그 여자와 함께 머물기를 간청했습니다. 그렇다면 3개. 소녀의 부모는 순종하여 오두막에 머물렀다. 돈과 비단으로 만든 식사. 아들이 늙으면 아내가 집으로 돌아옵니다. 이는 한코나드리가 이중결혼 풍습임을 의미한다. 즉, 먼저 아내와 함께 살고 그 다음에는 남편과 함께 살라는 것입니다. 그러나 운남성 블랑족의 두 번째 결혼과는 다르다. 블랑족의 두 번째 결혼은 남편의 가족을 떠나지 않는 고대 풍습의 표현입니다. 즉, 결혼식이 끝난 후 신부는 어머니의 집으로 돌아와 오랫동안 살거나 몇 년을 기다리거나 출산을 합니다. 첫 아이를 낳고, 남편의 집으로 돌아가서 결혼을 하게 됩니다. 한족의 한코나드리란 아내와 함께 살고 남편과 함께 사는 결혼풍습이 복합된 형태이다.
만주족의 결혼식은 자국의 특성이 강할 뿐만 아니라 한족의 많은 풍습과 예절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절차를 거칩니다. 약혼: 약혼에는 두 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만주청년남녀. 첫째, 젊은 남녀의 부모는 지인이거나 친구이며, 서로를 이해하고 결혼할 의사가 있으므로 중매인에게 자녀를 위해 평생의 약속을 해달라고 부탁하는 경우도 있고, 남성이 여성에게 청혼하는 경우도 있다. 다른 경우에는 여자가 남자에게 청혼합니다. 또 하나는 남자와 여자가 서로 모르는 사이에 중매인에게 자녀를 약혼시켜 달라고 하면 중매인이 부부의 문앞을 넘겨주고 쌍방의 이름과 이력서, 성, 3대를 발급해 준다는 것이다. 또한, 서로의 생년월일을 확인하고 생식기 사마귀를 치료해야 한다.
내려놓기: 금전적 선물을 즉시 전달합니다. 큰 설정과 작은 설정의 두 가지 유형으로 나뉩니다. 방샤오딩(Fang Xiaoding)은 미래의 며느리가 신랑 가족의 이모, 형제, 처제 및 기타 가까운 친척을 방문하면 재산을 받게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배율은 큰 선물이라고 하는데, 흔히 성찬을 대접한다는 뜻으로, 길일을 정하여 남자가 여자의 집에 약혼 선물을 전달한다는 뜻이다. 결혼식 전날, 결혼식장에서 영봉주를 마신다. 신부는 집을 떠나 좋은 곳에 있는 신랑의 아파트에 머물게 되는데, 이는 흔히 머리를 눕히는 일로 알려져 있다. 다음 날 이른 아침, 신부 가족은 오빠의 호위를 받으며 신부를 수레에 태워 보냈습니다. 수레가 신랑의 집에 도착하면 신방 앞 바닥에 화로를 놓고, 화로 위로 신부를 태운 예식차는 악귀를 쫓기에는 너무 멀리 가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세단과 함께 오는 유령을 쫓아내거나 죽이기 위해 신랑은 세단 문에 세 개의 거짓 화살을 쏘아야 합니다. 실제 화살도 있지만 신부를 다치게 하지 않기 위해 보통 세단 바닥을 향해 쏘습니다. 그러면 신부는 가마에서 일어나 하늘과 땅 앞으로 나와 신랑과 함께 북쪽으로 세 번 절을 하는데, 이는 흔히 북두칠성 절이라고 합니다. 베이두(Beidou)를 숭배한 후에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등불을 내려놓는 의식이 거행됩니다. 즉, 붉은 머리 스카프를 두른 신부와 신랑이 안뜰의 신성한 상 앞에 남쪽을 바라보며 무릎을 꿇고 있다. 탁자 위에는 돼지 관절과 포도주 세 잔, 그리고 날카로운 칼이 한쪽 다리에 무릎을 꿇고 있다. 탁자 앞에서 만주로 경을 외우며 날카로운 칼을 사용하여 고기를 잘게 썰어 공중에 던지면서 동시에 술잔을 들고 땅에 부었다. 신혼부부가 자녀와 손자를 낳고 함께 늙어갈 수 있도록 축복해 주시기를 하나님께 간구하는 것이 주된 목적이다. 위의 예식을 마친 후 가족(즉, 부모와 자녀가 있는 사람)이 신부를 신부실로 안내합니다. 신부가 문턱을 넘으면 안장이 문지방에 놓여지고 신부는 그 위로 올라가야 합니다. 새 집의 침대는 모두가 놓아야 하며, 신부의 방을 놓은 후에는 그 방에서 음악이 연주되어야 하며 이를 링룸이라고 합니다. 신부가 신방에 들어오면 어린 소녀가 두 개의 청동거울을 들고 신부의 사진을 찍은 다음 그 청동거울을 신부의 가슴과 등에 걸어 놓습니다. 그러자 또 다른 어린 소녀가 쌀, 돈 등이 담긴 양철 냄비 두 개를 건넸습니다. 결혼식 동안 신부는 그것을 팔에 안거나 겨드랑이에 끼웠는데, 흔히 물병자리라고도 불리는 포옹을 했습니다. 중매 냄비. 신부가 침대에 단단히 앉으면 신랑은 저울을 사용하여 신부의 머리를 덮고 있는 붉은 천을 제거하는데, 이를 베이징 결혼 축하 행사라고 합니다. 다음으로 부부는 와인 한 잔을 마시고 하서면, 장수면, 후손케이크 등을 먹습니다.
후난 한족의 결혼 풍습에는 중매, 소개팅, 성교환, 결혼, 결혼, 예배, 방 만들기, 귀국 등 완전한 의례가 포함됩니다. 빨간 종이에 아이의 생년월일을 적어서 중매인이 상대방에게 주는데, 이것을 변경(目身), 혼인이 순조롭게 이루어지면 서로에게 증표를 주는데, 이를 혼경이라 한다. 딩갱(Ding Geng)이라고 불린다. 남자는 천으로 된 옷을 주고, 여자는 천으로 된 신발과 양말 밑창, 깔창을 주는 경우가 많다. 길상을 선택하여 신부를 맞이하는 것을 가족을 거쳐 서로에게 약혼 선물과 지참금을 요구하는 것을 말합니다. 결혼식장에서 예배를 드리며 의례를 거행하는 의례입니다. 혼례의 형태도 다양합니다. 후난 서부와 후난 남부에서는 결혼을 위해 우는 풍습도 인기가 있습니다. 결혼식 하루 이틀 전, 심지어 한 달 반 전부터 사람들은 유방 증식증을 치료하기 위해 결혼식 노래를 부르기 시작합니다. 후난성 남부 가허현에서는 행복한 결혼 노래, 눈물 흘리는 결혼식 노래, 원한 노래, 중매인 꾸지람 노래, 이별 노래, 이별 노래, 사격 노래(달력 노래) 등 결혼식에 어울리는 완전한 노래와 춤으로 발전했습니다. , 노래 연주, 중매 신랄한 노래, 어린이 신부 노래 등은 좌창, 원창, 합창, 장창 등의 형태를 취하고 노래와 춤이 함께하는 "결혼 춤"(등의 춤 포함) 촛불을 들고, 향을 피우고, 말을 걷고, 노를 젓고, 포도주를 팔고, 방앗간을 젓고, 딸을 부르는 엄마), 춤추면서 만나는 모든 것은 춤의 도구로 사용될 수 있다. 소수민족 중 젊은 남녀의 배우자 선택, 약혼, 결혼 선택은 한족에 비해 더욱 다채롭고, 여전히 독창적이고 단순한 특성을 유지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 소수민족 청소년들은 명절 축제나 박람회나 모임에 참석하는 길에 서로를 알아가고 파트너를 찾는 경우가 많습니다. 묘족의 4월 8일과 6월 6일, 가을 노래 활동, 결혼식 후 사진 선택의 기본 규칙, Juerongxuan 결혼식 계획, 동족의 산악 여행은 모두 젊은 남녀가 모여 친구를 사귀는 훌륭한 기회입니다. 후난 서부 지역의 먀오족은 여전히 달을 향해 춤을 추는 풍습을 갖고 있습니다. 맑은 바람이 불고 달빛이 비치는 밤이면 어린 소년들과 처녀들이 숲속의 산 꼭대기에 가서 대위법으로 노래하고 춤을 춥니다. 두 사람이 서로 아는 사이가 아니더라도 약속을 잡고 약혼을 할 수는 있습니다.
몇몇 소수민족 젊은 남성과 여성은 독특한 참여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용회 야오족의 약혼 증표는 기름종이 우산이다. 소녀의 가족이 원하면 12개의 삼각형 명주실 묶음을 다양한 색깔의 천과 명주실로 묶어 종이우산의 지지뼈에 걸어준다. 회화(淮화)의 동족은 사랑을 나누기 위해 달 밝은 밤에 젊은 남녀가 함께 만나서 큰 수탉을 데리고 와서 그 빗을 찔러 떨어뜨린다. 두 사람은 술을 마시고 영원히 결합할 것을 맹세합니다. 소수민족 지역의 결혼식은 저마다의 예절이 있어 밝고 따뜻하며 즐거움이 가득합니다. 후난성 서부 지역의 먀오족 결혼식에서는 세수 의식이 거행된다. 신부가 남편 집에 도착하면 신랑 측 장로들이 은팔찌가 들어 있는 물 대야를 가져와 신부와 시댁 식구들은 이 물 대야로 세수를 한다. 세수를 하고 나면 온 가족이 평화롭게 화목하게 지낼 수 있다고 합니다.
투지아 결혼식은 독특하다. 여자가 결혼할 때 결혼식 노래를 부르고, 신부를 배웅할 때 여자와 어머니가 세단 노래를 부른다. 축하 노래와 손님 노래를 부릅니다. 후난 남서부의 야오족에는 신부를 납치하는 풍습이 있는데, 신랑이 신부를 만나러 갈 때 신부는 그녀를 피하고 신랑은 신부를 결혼한 것으로 간주하기 전에 세 번 쫓는다. 이렇게 형성된 부부는 서로 존중하고 사랑하며 함께 늙어간다고 합니다.
각지의 결혼식 풍습 감상
칭다오 결혼식 풍습
전국의 결혼식 풍습과 풍습은 매우 다릅니다. 살펴보겠습니다.
칭다오에는 사회가 발전하면서 일부 번거로운 관습과 예절도 버려졌습니다. 관심: 신부가 나갈 때 돌아서서 손을 흔들지 마세요. 나갈 때 울지 마세요. 한편으로는 운이 좋지 않고, 다른 한편으로는 화장을 지울 수도 있습니다. 차는 신랑, 신부가 같은 쪽에서 내려야 하며, 따로 내리지 마십시오. 임산부는 신부 집에서 결혼식에 참석해서는 안 됩니다. 그릇
베이징의 결혼식 풍습
신랑은 신부에게 거짓 화살을 쏘고 만두를 먼저 먹습니다
베이징의 전통 방식에 따르면 사람들은 결혼할 계획이라면 먼저 중매인에게 소녀의 가족에게 이름을 물어보고, 소년과 소녀의 출생 연도가 황도대 별자리와 일치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결혼하다. 약혼이 확정된 후 신랑 가족은 경사일을 선택하여 레드카드(결혼증명서)를 들고 약혼식을 거행하며, 신랑 가족은 신부 가족에게 옷, 보석, 와인, 과일 케이크 등의 선물을 보낸다. 결혼식 한 달 전에는 '큰 결혼 선물'을 주어야 하는데, 대개 음식, 의복, 외국 포도주, 살아있는 거위 등이다. 경사스러운 날이 다가오면 남자 가족도 여자 가족에게 돼지고기, 양고기, 국수, 떡 등 '화장 알림' 선물을 보낸다. 그 중 '고기'는 딸이 시집갈 수 있도록 소녀의 가족이 살과 피를 끊어야 한다는 뜻이고, 떡은 딸이 시집가서 더 높은 곳에 오를 것이라는 뜻이다. 신부 가족이 신랑 가족으로부터 “지참금을 구입”한 후에는 즉시 지참금을 신랑 가족에게 보내 새 집을 장식해야 합니다. 신부가 신랑 집에 도착하기 전에 신랑은 활과 화살을 쥐고 신부의 발에 세 번 시늉을 하여 악귀를 쫓는다. 그 후 신부는 화로를 넘어 들어갈 수 있다. 그런 다음 신랑과 신부는 함께 하늘과 땅을 숭배하고 새 집에 들어가 "천막 아래에 앉아" "후손 만두"(만두)와 장수 국수를 함께 먹고 와인을 마신다. 결혼식이 끝난 지 사흘째 되던 날, 새 삼촌은 새 며느리와 함께 집으로 돌아가 시부모님께 경의를 표했다.
상하이 결혼식 풍습
신부가 신발을 갈아신고 빨간 우산을 들고 어머니 집을 떠나 남편 집까지 가는 풍습
소위 풍습 다양한 마을과 장소, 중국의 다양한 지방과 출신의 사람들이 결혼식을 올릴 때 독특한 결혼식 풍습도 있습니다. 문명의 발달이나 결혼식의 단순화로 인해 흥미로운 전통예절이 생략되었지만, 이러한 오래되고 흥미로운 결혼식 풍습은 여전히 읽을 가치가 크다.
당신의 연인이 당신과 다른 출신지 출신이라면, 이 기회를 통해 그의 고향에서 열리는 특별하고 흥미로운 결혼식을 엿볼 수도 있습니다.
상하이의 고대 풍속은 전통에 큰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선물 받기, 이름 묻기, 선물 받기, 선물 받기, 데이트 신청, 신부 환영 등 복잡한 6가지 의례도 전통에 따라 이루어졌습니다. 옛날 젊은이들은 남자와 여자가 자유롭게 만나고 사랑할 기회가 없었기 때문에 결혼을 제안하고, 약혼을 하고, 심지어 결혼식까지 모두 하나의 과정에 의존했습니다. 따라서 중매인은 결혼을 성사시키는 데 도움을 준 것에 대한 감사의 표시로 중매인에게 선물을 줍니다. 옛날 시골 지역에서는 모든 가족이 신부 드레스를 만드는 데 드는 재정적 부담을 감당할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많은 시골 소녀들이 결혼하면 빨간 가운이나 밝은 빨간색 양복을 입곤 했습니다. 드레스. 신랑이 나가기 전에 먼저 친정에서 연꽃씨와 백합으로 만든 단국(설탕수) 한 그릇을 먹어야 하는데, 이는 딸이 외출 후 걱정 없이 달콤하게 살 수 있기를 바라는 신부 가족의 바람을 상징합니다. 결혼하기. 혼례식에서는
신부 집안의 여자 장로로서 복을 받은 자(즉, 부모가 모두 있고 남편과 화목하며 자녀를 둔 자) 또는 여자 주례자가 붉은색 기를 들고 있다. 우산을 들고 신부와 동행하여 악령으로부터 그녀를 보호하십시오. 신부가 외출할 때 여성 사회자는 새 수놓은 신발을 여분으로 가져와야 하며, 신부가 세단에 탑승한 후 즉시 신발을 갈아 신어야 합니다. 여자의 가족에 속한 것을 남편의 가족에게 양도한다는 것은 그녀의 미래 생활을 남편의 손에 맡기는 것을 의미합니다. 소녀의 가족이 친척이나 친구를 접대할 연회가 없거나 초대장을 보낼 때 누락된 부분이 있는 경우 나중에 친척이나 친구에게 결혼식 사탕(예: "안녕"이라는 단어가 적힌 사탕 또는 빨간색 포장)을 보내야 합니다. 감사의 표시로 내 딸이 결혼한다는 사실을 모든 사람에게 공식적으로 알립니다.
안후이 결혼식 풍습
신랑은 전날 밤 여자 집에 묵고 신랑 신부는 신발을 교환한다
안후이성 허페이 지역에서는, 일부 고대 관습은 결혼식 중에도 여전히 유지됩니다. 결혼식 전날 밤에는 신랑 가족이 모든 가족을 대상으로 잔치를 베풀고, 신랑은 조상, 부모, 어른들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식이 끝난 후 신랑을 필두로 하는 환영팀이 결혼식장으로 향합니다. 징과 북이 연주되는 신부의 집. 결혼식팀이 신부 집 문 앞에 도착하면 신부 집에서는 평소대로 문을 닫고 신랑에게 폭죽을 터뜨려 달라고 부탁하는데, 이를 '문 돌진 대포'라고 한다. 돈을 열어라'라고 하여 문을 엽니다. 그들은 신랑에게 돈을 주고, 신랑이 집으로 따라오기 전에 신랑에게 거듭 요청합니다. 그날 밤, 신부 가족은 신랑을 즐겁게 하기 위해 연회를 열고 친척, 친구들과 함께 술을 마실 것입니다. 잔치를 시작하기 전에 신랑은 손님을 맞이하기 위해 머리를 숙이고, 여주인이 머리를 숙이는 것이 상서로운 일이며, 신랑은 그날 밤 시댁에 머물게 됩니다. 다음 날 아침(즉, 결혼식의 경사스러운 날)에 신랑 측 수행원이 신부 집 앞에 폭죽을 터뜨립니다. 이를 '화장 알림'이라고 합니다. 집을 떠날 때 신부는 부모를 떠나고 싶지 않다는 뜻으로 큰 소리로 울고, 가족들도 울면서 작별 인사를 한다. 울음소리가 들리는 가운데 신랑의 형제나 가까운 친족이 먼저 신랑을 배웅하는데, 이를 '배려내기'라고 한다. 신혼 부부가 신랑 집에 오면 신랑 가족은 두 자녀를 둔 여성 두 명에게 신랑과 신부의 신발을 바꿔달라고 부탁한다. '신발'과 '啕'의 발음이 같기 때문에 이 동작은 ' "함께 늙어가는 것"의 상징. 신랑이 신랑 집에 들어가면 친척과 친구들이 길조를 외우고 땅콩, 붉은 대추, 기타 과일을 땅에 뿌리는데, 이를 '행복한 과일 던지기'라고 합니다. 이후 천지에 제사를 지내고, 서로 절하고, 합주를 마시는 등의 혼례 예식은 다른 지역과 유사하다.
하이난 먀오족은 사랑을 확인하기 위해 [손을 물다]
하이난 먀오족은 사랑을 확인하기 위해 "손을 물린다": "손을 내밀어 형제를 물면 물수록 언니에 대한 애정이 깊어지고 푸른 언덕에도 그 흔적이 남아 있을 것입니다." "저 이빨 자국을 보는 것은 마치 사람을 보는 것과 같습니다." 이것은 중국 묘족 사이에 퍼진 민요입니다. 하이난 성. '손 깨물기'는 하이난 먀오족 청년들이 자신의 사랑을 표현하는 독특한 방법입니다. 매
공휴일, 특히 3월 3일에는 젊은 남녀들이 빈랑나무 아래에서, 망고 숲에서, 강가에서, 그리고 바닷가에서 자신의 이상과 관심을 표현하기 위해 아름답고 아름다운 노래를 부릅니다. 잔디 언덕과 이상적인 사람을 찾고 싶은 마음. 그 후 청년들은 활과 화살, 작살을 들고 강으로 가서 물고기를 잡았습니다. 소녀들은 해가 질 때까지 냇가에서 떡을 굽고 생선을 요리했습니다. 젊은 남자가 자신이 좋아하는 여자와 사랑에 빠지면 밤에 입 활, 코 피리, 나뭇잎을 사용하여 아름다운 노래를 불고 여자의 "긴 내실"(젊은 여자가 사는 오두막) 밖으로 나갑니다. 오프닝 노래를 부르려고.
소녀가 닫힌 문을 부르지 않으면 문을 열고 나와서 풀밭이나 대나무 숲에서 함께 모닥불을 피우고 노래하고 춤추며 표현한다. 서로에 대한 그들의 사랑. 이때 소녀는 청년의 구애를 듣고 수줍게 청년의 손을 잡고 한 입 베어물었다. 그 물기가 온화하고 예의바르다면 청년은 소녀가 자신을 거부하거나 암시하는 것임을 이해할 것이다. 소녀가 그를 세게 물거나 심지어 피 묻은 자국을 물면 이는 소녀가 그에게 매우 헌신적이며 청년의 사랑을 기꺼이 받아들인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두 사람은 서로의 사랑을 확인하는 '손물기'를 한 뒤, 각자가 좋아하는 기념품인 반지, 귀걸이, 대나무모자, 허리바구니 등 선물을 꺼내 서로에게 주고 평생의 동행을 보여줬다.
복건성 결혼식 풍습
손수건을 들고 일행은 평생 남편의 집에 그릇과 젓가락 한 쌍을 가져오게 마련이다
약혼은 반드시 이루어져야 한다 약혼 선물은 아주 간단하며, 여자는 공개적으로 여자에게 건네주고 여자는 그 대가로 평생 약혼으로 간주합니다. 결혼식 전날 신부는 언니들과 함께 하룻밤을 보내며 옛날을 회상하고 작별 인사를 하며 '행운'을 기원한다. 다음 날 정오에는 신부 가족들이 '결혼식'을 거행했다. 결혼식이 끝난 뒤 어머니, 이모, 이모, 누나들은 신부를 껴안고 울었다. 신부는 외출할 때 주로 치마를 입지만 대신 풀 레드 드레스를 입을 수도 있다. 신부의 지참금이 많을수록 가족의 재산도 더 많아집니다. 딸의 성공적인 결혼을 위해 여자는 값비싼 선물을 잔뜩 준비하는데, 결혼식 날 신부와 함께 신랑 집으로 배달되기도 한다. 여러 대의 자동차로 구성된 기부팀과 친척, 친구들이 대거 모여 화려한 장면을 연출했습니다. 신부의 지참금에는 중국 전통 의례용품과 금제품 외에도 가전제품, 대형 가구, 심지어 자전거나 오토바이 등도 포함되며, 모두 신부 가족이 제공합니다. 또한 신부는 새 그릇도 가져옵니다. 이제부터 남편 집으로 보내 식사를 하겠다는 뜻을 표시하기 위한 젓가락. 신부가 집에 들어간 후에는 신랑 가족의 모든 친척, 심지어 몇 살 된 자녀에게도 차를 대접해야 합니다. 순서는 세대와 연령에 따라 결정됩니다. 차를 대접할 때 장로들은 주로 반지를 줍니다. ) 새 아내에게. 여자 연장자에게 차를 공양할 때, 연장자의 머리에 머리핀을 꽂고 반지를 선물로 줍니다. 결혼식이 끝나면 친척, 친구, 이웃을 초대하는 연회가 열립니다.
전통적으로 남성 가족과 여성 가족이 별도로 연회를 주최합니다. 결혼식 밤에 여자 가족이 연회를 열 것입니다. 같은 마을에 친척과 친구가 많거나 사람이 많으면 결혼식 연회는 며칠 동안 지속될 수 있습니다. 결혼 후 3일째 집에 돌아가면 보통 하룻밤을 지내지 않고, 결혼식이 끝난 뒤 보름달이 뜨면 친정에서 그를 초대해 10일 반 동안 머물게 되는데, 이를 '장난'이라 한다. 보름달." 이듬해 정월에 신부 집에서 봄잔치에 신부를 초대하고, 신부는 남편과 함께 참석한다. 새 사위가 집에 오자 그의 친족들이 돌아가며 잔치를 벌이고 술자리에 초대했다.
이후 새 사위는 감사의 표시로 각 가족에게 붉은 대추야자나 흑설탕 한 봉지를 주며 결혼 절차가 마무리됐다.
몽골의 결혼식 풍습
결혼. 몽골의 결혼식 풍습 중 하나. 과거 몽골의 결혼은 매우 성대했고, 여전히 남자가 여자의 집에 머물며 결혼하는 전통적인 결혼 풍습을 유지하고 있다. 결혼식은 대개 결혼식 전날에 치러진다.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신랑은 화려한 몽골옷을 입고 허리에 리본을 두른 뒤 붉은색 둥근 술모자를 쓰고 가죽 장화를 신고 활과 화살을 착용했다. 신랑 들러리들도 축제 복장을 입었습니다. 그들은 함께 말을 타고, 수레와 선물을 들고, 신부 집으로 가서 결혼합니다. 신부가 신부 집에 가면 먼저 유르트를 돌며 '문을 만지는 양'과 기타 선물을 신부 가족에게 선물한다.
그러면 신랑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