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국내외 도자기 벽화 연구 현황
국내외 도자기 벽화 연구 현황
벽화는 건물 공간, 실내외 벽, 천장에 그려진 그림이다. 그것은 건축에 붙어 있는 예술로, 환경예술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자 가장 오래된 회화 형식 중 하나이다. 현재, 중국의 벽화는 한창 왕성한 시기이며, 점차 실내에서 실외로, 도시 환경을 창조하는 넓은 공간으로, 대도시에서 소도시로, 단일 형태에서 다양화로 나아가고 있다. 벽화는 객관적인 세계를 재현하고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이미지로 눈에 띄어 사람들의 시각적 관심사가 되었다.
환경예술
벽화는 환경예술로, 포용성을 갖추고 있다. 국화든 유화든. 예술이자 공예입니다. 2 차원 및 3 차원 모두 있습니다. 그 심미 요구의 다양성은 고정적인 시각과 다각도로 감상할 수 있다. 벽화는 거대한 판식을 가지고 있는데, 그것들은 광활한 공간 환경에 노출되어 있다. 그들은 시간의 변천을 느끼며 장려한 광경에 충격을 받았다. 벽화에는 무수한 광대한 정보가 담겨있고, 질서 정연하며, 끊임없이 쏟아져 나오는 벽화가 서사에서 논란의 여지가 없는 특기이다. 그러나 상황에 따라 벽화의 다양한 형태가 결정된다. 이동 장소에서는 기차역 공항이 왔다갔다하는데, 사람들은 단지 지나가고 있을 뿐이다. 따라서 이런 자리의 벽화는 서사수법을 채택해서는 안 되며, 고속도로 옆의 표지처럼 눈에 띄고 밝으며 유쾌한 심정을 선사하며 미화와 심리 조절의 역할을 해야 한다. 벽화의 언어는 정확히 하나의 특징이 있는데, 구체적인 것이 아니라 추상적인 의경이다. 벽화와 환경은 불가분의 관계가 있다. 건축, 자연환경, 인문환경뿐만 아니라 벽화가 완성되면 만들어지는 분위기도 고려해야 하며 공공환경이나 공공생활환경에 적합해야 한다. 이런 환경에 발을 들여놓으면, 그 예술적 분위기에 감염될 것이다. 그 기세가 웅장한 예술적 매력은 다른 어떤 그림도 이루기 어렵다. (조지 버나드 쇼, 예술명언) 현실의 모든 사람, 그의 모든 활동은 도시 경관, 건물과 도로 사이, 유흥업소, 관광지, 기념관, 식당, 휴게실, 학교, 병원, 도서관 등 어느 정도의 시공간과 환경에서 진행된다. , 활동하는 사람들은 모두 자신의 심리활동과 심미 요구 사항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벽화는 주변 환경과 융합되어야 할 뿐만 아니라, 더욱 중요한 것은 대중의 심리활동과 심미 요구 사항과 융합되어야 한다.
공공예술
벽화는 일종의 공공예술이지 벽에 걸려 있는 한 폭의 그림이 아니다. 그것은 단지 화가 자신의 감정을 표현했을 뿐, 마음대로 바꿀 수 있다. 벽화는 환경과 공간의 관계의 산물이다. 벽화는 스스로 감상할 수 없고, 대중이 자신이 그리고 싶은 것을 주관적으로 보게 해서는 안 된다. 여기에 오는 일반 대중에게 관심을 갖고, 일반인들에게 편안함을 느끼게 하고, 문외한들에게 이 그림에 대해 모두 * * * 소리를 내고, 벽화를 공익 내용과 아속상들이 함께 감상하는 예술적 품위로 만들어 건강하고 고상한 사상적 내포를 드러내고, 선명하고 짙은 시대풍모를 드러내며, 분발력을 제창하도록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건강명언) 이처럼 완전하고 심층적인 인문적 내포가 도시 환경 경관에 스며들 수 있어 이 도시의 문화적 품위를 높이는 것도 불가피하다. 벽화에서 볼 수 있고 읽을 수 있는 모양, 색채 및 조합은 독자에게 감정, 감정, 감정, 감정의 감정 정보를 구체적이고 정확하게 전달하며 옳고 그름, 홍보, 비하하는 이성적인 메시지를 전달한다. 예술가는 벽화 속에서 대중과 함께 생활, 자연, 사회의 만풍과 신비를 깨닫고 솔직하고 상쾌한 교류에서 선양하고, 잠재화 속에서 사람들의 사상 경지를 정화하고, 민족정신의 자질을 제고하고, 아름다운 도덕정서와 사회 풍조를 확립할 것이다.
시대의 부름
건설업이 번창하는 오늘날 대부분의 건물은 현대주의의' 적거나 많음' 이라는 이념을 계승하고 있으며, 외벽 장식은 모두 유리 커튼 벽이나 단색 타일로 차갑고 정서가 결여되어 있다. 공업의 빠른 발전을 추구하기 위해 생겨난 이런 건축 형식은 사람들이 갈망하는 자연 생태 환경과 어울리지 않는다. 하지만 벽화는 사람들이 자연을 마주하는 창구가 될 수 있다. 건물의 외벽과 중앙홀에서 자연을 그린 벽화를 보는 것은 분명 상쾌한 느낌이다. 동시에 각종 벽화 형태 중에서 가장 내구성이 뛰어나고, 세탁하기 쉽고, 침식에 가장 내성이 있으며, 색채가 가장 선명하고, 표현이 가장 다양한 것은 도자기 벽화이다.
이 섹션을 편집합니다
도자기 벽화
도자기 벽화는 도자기 벽화와 도자기 벽화의 총칭이다. 양자의 질감 차이는 가공물의 원료가 다르다는 것이다. 또한 전자는 소결 온도가 낮고, 소결 정도가 나쁘며, 다공성이 크고, 단면이 푸석하다. 후자는 소결 온도가 높고, 소결도가 좋으며, 기공률, 경도, 밀도가 작다.
도자기 벽화는 벽돌 판자를 기초로 회화 예술과 도자기 공예를 결합한다. 확대, 제판, 묘사, 그림 그리기, 유약, 유약, 굽기 등 일련의 공정을 통해. 각종 유약 기술과 교묘한 가마 연소 예술을 통해 도자기 예술품을 만들었다. 그것은 원화의 단순한 복제가 아니라 예술의 재창조이다.
분류
유약, 유약, 유약 아래에 그려진 도자기 벽화; 고, 중, 저온 유리 벽화, 유리 더미 조각, 엠보스, 조각, 조각 벽화 벽화를 종합적으로 장식하다. 현대 도자기 벽화.
기념비 예술
명청 시대에는 도자기 벽화가 중국에서 매우 유행했다. 그 역사에 있어서 아직 너무 늦은 편은 아니다. 가장 흥미진진한 것은 중국 수도 베이징 북해공원의' 구룡벽' 이다. 그것은 424 개의 칠색 유리로 만들어졌고, 아홉 마리의 거룡이 파도와 구름 속에서 비상하고 있다. 몸매가 생동감 있고 얼굴이 환하다. 구룡에서는 주마루, 중등마루, 간와, 긴 움푹 패인 곳에 모두 용이 있고, 각 용마다 용이 있고, 635 마리의 용이 있어 중국 고대 도자기 건축물의 진귀한 보물이라고 할 수 있다. 수백 년 후, 비바람 침식을 겪으면서도 여전히 밝고 여전하다. 도자기 벽화는' 고적의 예술' 이라고 할 수 있다.
- 관련 기사
- 무술 훈련의 단계는 무엇입니까?
- 이렇게 가만히 당신을 바라보고 있는 이 노래는 어떤 노래이고, 노래 제목은 무엇인가요?
- 누가 디자인 스케치가 주로 우리가 어떤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지 말해 줄 수 있습니까? 전통 스케치와 전통 스케치의 가장 큰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너는 공부에서 어떻게 해냈니?
- 고약 기질의 제비 방법을 참고하세요.
- 42 태극검 암호
- 부식에 내성이 있는 재료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 당신은 어떤 실력 있는 상인을 만난 적이 있습니까?
- 절대 사라지지 않는 아날로그 스피커
- '팬데믹 이후 시대'를 위한 계획: 위기를 기회로 바꾸기 위해 자동차 제조업체가 할 수 있는 8가지 기회와 5가지 일
- 2020-202 1 심양 겨울 투어 소개 및 노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