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문자 좀 주세요. 정말 감사합니다.
문자 좀 주세요. 정말 감사합니다.
과거에는 손으로 그린 벽이 스크린이 되어야 할 것 같아요~
고대에는 건물 내부의 바람, 소위 '바람'을 차단하는 데 사용된 가구의 일종입니다. 화면". 전통 가구의 중요한 부분인 스크린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처음에 우리 조상들의 가재도구는 매우 단순했고, 사회가 발전하면서 사람들의 물질적 생활은 점차 풍요로워졌고, 그들의 미적 개념도 극적으로 변했습니다. 이에 따라 가구에 스크린을 생산하는 경우도 생겨났다. 처음에는 대부분이 침대 뒤나 옆에 배치되었고, 나중에는 스타일과 기능이 다양해지면서 고정식에서 이동식으로 발전했습니다. 스크린의 탄생은 처음에는 "도끼"라고 불리는 황제의 왕좌 뒤에 특별히 설계되었습니다. 나무로 틀을 잡고, 비단으로 얹고, 도끼로 칠해져 있어 황제의 권력을 상징합니다. 『역사기록』에도 “황제가 화면 위에 섰다”고 기록되어 있다. 오랜 개발 기간을 거쳐 병풍은 사람들 사이에 퍼지기 시작했고, 일반 사람들의 집에도 들어오게 되었으며, 고대인의 실내 장식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스크린은 일반적으로 실내의 눈에 띄는 위치에 표시되어 분리, 미화, 방풍 및 조정 기능을 수행합니다. 그것은 고전적인 가구를 보완하고 보완하여 가정 장식의 필수적인 부분이 되어 조화롭고 고요한 아름다움을 선사합니다. 병풍은 세로형 병풍, 병풍 등 다양한 형태로 만들어진다. 나중에 삽입 화면은 순전히 장식으로 나타났습니다. 작고 정교하며 흥미로웠습니다. 고대에는 왕자와 귀족들이 운모, 수정, 유색 유약 등의 재료를 사용하여 병풍을 만드는 데 매우 애를 썼으며, 상감 공정에는 상아, 옥, 법랑, 옥, 금, 은과 같은 귀중한 물품이 사용되었습니다. . 정말 고급스럽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민속영화 제작은 실용성과 단순성을 옹호한다. 간이 병풍을 사용한 가구가 많이 있으며, 위(魏)나라와 진(晉)나라 시대부터 이 스타일이 유행했습니다. 당나라 시인 백거이(白居伯)는 『소평(蘇平)』에서 다음과 같이 썼다. 그 위에 그림은 조금도 얹지 않을 거예요. 그대로 유지하고 온통 흰색으로 유지해주셨으면 좋겠어요." ." 황제궁의 화평에 비하면 민중병풍은 정말 독특하고 여유로운 매력이 있습니다.
중국 전통 공예품에는 여러 종류가 있지만, 고대인들은 여전히 병풍을 특별히 좋아했습니다. 실용성과 감상성을 겸비하고 있기 때문에 심미성과 실용성을 모두 갖춘 제품입니다. 그 미적 가치는 화면 자체의 장인정신뿐만 아니라 화면에 나타나는 그림과 시에도 반영되어 화면에 새로운 미적 의미를 부여합니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당태종은 자신이 나라를 다스리는 방법을 화면에 적어 자신을 격려하고 남에게 경고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고대인들은 유명한 황제, 장군, 대신이나 유명하고 정직한 여성들과 순교자들의 행위를 스크린에 그려서 찬양하고, 설교하고, 경고했습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화면의 의미가 크게 확장되었다. 고대인들은 다양한 형태로 병풍에 시를 그리고 읊었지만, 산수화를 그린 그림은 둔황벽화에서 가장 먼저 등장했다. 오대(五代)의 가장 유명한 그림은 산수문양이 그려진 대형 병풍이 있는 '한희재의 밤연'이다. 이후 병풍의 소재는 산수, 인물, 화조, 학식, 서예 등 매우 광범위했다. 병풍에 그림을 그리고 시를 쓰는 습관은 오랫동안 일본에 전파되었습니다. 일본의 전통 그림인 '우키요에' 중 다수가 병풍에 그려져 있는데, 이는 중국과 일본 간의 문화 교류의 증거가 될 수 있습니다.
병풍은 오랜 역사와 풍부한 형태, 다채로운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전통공예 분야의 독특한 작품으로 확산되어 국민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병풍의 사용은 서주(周周)나라 초기부터 시작되었으며, 이를 '디(di)'라고 불렀다. 처음에는 바람막이용과 방풍용으로 사용되었는데, 이후 계속 발전하여 종류가 더욱 다양해졌습니다. 키가 큰 스크린뿐만 아니라 작은 침대 스크린, 베개 스크린도 있었습니다. 일부는 순전히 장식용이었습니다.
한나라와 당나라 시대에는 거의 모든 부유층이 병풍을 사용했습니다. 이전 세대에 비해 형태도 커졌습니다. 원래 단일 팬 스크린에서 여러 개의 팬 스크린을 쌓아서 열고 닫을 수 있는 곡면 스크린으로 발전했습니다. 한 왕조 이전에는 스크린이 대부분 나무판으로 칠해져 있었습니다. 제지 기술이 발명된 이후로 대부분 종이로 만들어졌습니다.
병풍의 종류에는 마루병풍, 침대병풍, 빗질병, 등병병 등이 있고, 질감에 따라 나누면 옥병풍, 조각병풍, 유약병풍, 운모병풍 등이 있다. , 일반 화면, 서예 및 그림 화면 등이 있습니다.
명나라 이후에는 병풍의 실용성을 넘어 순수한 장식이 된 걸이병풍이 등장했다. 사회의 변화에 따라 현대인의 생활방식은 홈퍼니싱으로 활용하기 어렵게 되면서 점차 그 범위가 축소되어 극장, 찻집, 스토리텔링 장소 등 특별한 문화공간에서만 찾아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최근 국내외에서 중국 고전가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병풍을 비롯한 고전가구 문화의 아름다움이 점차 재인식되고 있으며, 전통 병풍공예에서 새로운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이를 접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것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이 단락 편집] 국가적 특성
스크린: 집을 더 아름답게 만드세요
몇몇 친구들이 스크린 사이에 스크린을 갖고 싶다고 불평하는 것을 종종 듣습니다. 집에 있는 거실과 다이닝룸. 방에 스크린을 설치하고 시내에 있는 가구점을 가봤지만 마음에 드는 스크린이 너무 적었다. 스타일이 적고 대부분 중국 디자인이거나 때로는 참신한 디자인의 화면을 발견하고 가격이 저렴하지 않습니다.
사실 작은 스크린을 찾기는 정말 어렵습니다. 심지어 대형 가구 매장에서도 스크린을 위한 특별 판매가 거의 없으며, 아름답게 장식된 가구 매장에서만 여러 모델을 찾을 수 있으므로 소비자는 실제로 비용을 지출해야 합니다. 자신의 필요에 맞는 화면을 구입하는 데 더 많은 시간과 에너지를 투자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에게 화면만을 위해 "철제 신발을 뚫는다"는 것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집에 아름다운 스크린을 놓는 것은 품위 있는 여성에게 베일을 씌우는 것과 같아서 약간의 우아함과 매력을 더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중국식 병풍은 우아하고 화려합니다
중국식 병풍은 시중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병풍으로, 사용되는 목재, 조각 기술, 크기에 따라 가격이 크게 다릅니다. , 등. 저렴한 것은 몇 백 위안밖에 안 들지만, 고품질의 것은 가격이 많이 비쌉니다. 중국식 병풍은 사람들에게 화려하고 우아한 느낌을 줍니다. 병풍에는 장인의 숙련된 손길 아래 꽃, 새, 곤충, 물고기, 문자 등이 생생하게 그려져 있습니다. 중국 가구의 우아함과 아름다움을 좋아한다면 의심할 여지없이 중국 스크린이 잘 어울릴 것입니다. 물론, 홈 스타일이 중국 디자인을 기반으로 하지 않더라도 중국 스크린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디자인 요소의 조화는 예상치 못한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일본 병풍의 디자인 스타일은 우아하고 넉넉한 디자인으로 유명한 중국 병풍에 더 가깝습니다. 일본 전통 병풍의 문양도 역사적인 이야기, 인물, 식물 등을 바탕으로 하고 있으며, 대부분 세심한 그림이다. 색상면에서는 금색, 회색, 흰색 등 부드러운 톤이 많이 사용되지만, 정통 일본산 병풍은 시중에서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패셔너블한 스크린은 장식성이 뛰어납니다.
스타일리쉬하게 디자인된 스크린은 때로는 그 앞에 배치된 가구보다 더 많은 관심을 끌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스크린은 소재와 디자인 모두에서 매우 대담하고 참신합니다. 재료 선택에 있어서 무거운 재료는 버려지고 투명하고 부드러운 재료로 대체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과거에는 스크린이 주로 공간을 분리하는 역할을 했지만 이제는 스크린의 장식적인 측면에 더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얇은 스크린은 공간의 통풍과 빛 투과율을 유지할 뿐만 아니라, "분리 없는 분리". 색상면에서는 전통적인 검정색, 흰색, 회색 및 기타 색상에 비해 더 다채롭고 점핑 레드, 밝은 노란색, 밝은 녹색 등이 모두 인기 있는 색상입니다. 패턴으로 보면 더욱 현기증이 난다. 선택이 어렵다면 기하학, 꽃무늬, 솔리드 컬러는 언제 사용해도 유행을 타지 않을 것입니다.
이렇게 눈길을 끄는 디자인을 매치하기 어렵다면 디자이너들의 여러 시연 작품을 참고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핑크색 소파 베드, 마호가니 커피 테이블, 만개한 꽃, 이 모든 화려한 것들이 소파 베드 뒤의 붉은 스크린과 비교할 수 없습니다. 섬세한 가구는 여성에게 더 적합할 수 있습니다. 심플한 원목 침대는 중국 전통 침대 프레임 디자인을 바탕으로 디자인되었으며, 서양식 동물 무늬 침대 커버를 적용하여 매력적이고 패셔너블합니다. 중국풍과 서양풍이 결합된 디자인으로 침대 옆에 걸려 있는 병풍과 잘 어울리며, 밝은 노란색과 검정색이 어우러져 튀지 않고 시크한 느낌이 더 강한 남성 취향에 잘 어울리는 디자인입니다.
또한 일부 디자이너는 크기가 다른 여러 개의 가방을 화면에 설치하여 잡지, 신문 및 기타 품목을 배치할 수 있어 간단하고 실용적입니다. 이런 스타일의 스크린은 시장에 출시되자마자 젊은이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고 한다. 화면의 아름다움이 집을 더욱 아름답게 보이게 하는 것 같습니다.
중국 전통 공예
중국 전통 공예품은 다양하고 종류도 많지만, 고대인들은 여전히 병풍을 특별히 좋아했습니다. 실용성과 감상성을 겸비하고 있기 때문에 심미성과 실용성을 모두 갖춘 제품입니다. 그 미적 가치는 화면 자체의 장인정신뿐만 아니라 화면에 나타나는 그림과 시에도 반영되어 화면에 새로운 미적 의미를 부여합니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당태종은 자신이 나라를 다스리는 방법을 화면에 적어 자신을 격려하고 남에게 경고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고대인들은 유명한 황제, 장군, 대신이나 유명하고 정직한 여성들과 순교자들의 행위를 스크린에 그려서 찬양하고, 설교하고, 경고했습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화면의 의미가 크게 확장되었다. 고대인들은 다양한 형태로 병풍에 시를 그리고 읊었지만, 산수화를 그린 그림은 둔황벽화에서 가장 먼저 등장했다. 오대(五代)의 가장 유명한 그림은 산수문양이 그려진 대형 병풍이 있는 '한희재의 밤연'이다. 이후 병풍의 소재는 산수, 인물, 화조, 학식, 서예 등 매우 광범위했다. 병풍에 그림을 그리고 시를 쓰는 습관은 오랫동안 일본에 전파되었습니다. 일본의 전통 그림인 '우키요에' 중 다수가 병풍에 그려져 있는데, 이는 중국과 일본 간의 문화 교류의 증거가 될 수 있습니다. 병풍은 오랜 역사와 풍부한 형태, 다채로운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전통공예 분야의 독특한 작품으로 확산되어 국민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사회의 변화와 함께 현대인의 생활양식으로 인해 홈퍼니싱으로 활용하기 어려워지면서 극장, 찻집, 구연장소, 공연장 등 특별한 문화공간에서만 볼 수 있는 범위가 점차 줄어들고 있다. 등. 최근 국내외에서 중국 고전가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병풍을 비롯한 고전가구 문화의 아름다움이 점차 재인식되고 있으며, 전통 병풍공예에서 새로운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이를 접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것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이 문단 편집] 병풍의 의미
병풍은 고대인의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도구이자 고대 가구의 역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스크린 도어 또는 장벽이라고도 알려진 "스크린"은 문과 창문 사이에 배치된 스크린을 말합니다.
고대 가옥의 대부분은 토목공학으로 건축된 중정 형태였으나 철근콘크리트 구조의 현대 가옥만큼 튼튼하고 밀도가 높지는 않았습니다. 따라서 고대인들은 바람을 막기 위해 병풍 등의 가구를 만들기 시작했고, 바람을 막는 효과를 얻기 위해 침대 뒤나 침대 양쪽에 병풍을 두는 경우도 많았다. 한 왕조의 Liu Xi의 "Shi Ming Shi Bed Zhang"은 "스크린은 바람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즉, 스크린에는 바람 차단, 보호 및 칸막이 기능이 있습니다."
병풍은 고대 중국 가옥의 중요한 가구이자 장식품입니다. 그 모양, 패턴, 문자에는 문인의 우아한 취향을 표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축복과 소원이 담겨 있습니다. 행운을 빈다. 다양한 스크린에도 장인의 창의적인 지혜와 독창성이 담겨 있습니다.
일종의 실용적인 가구로 병풍은 서주시대에 처음 등장했는데 당시에는 병풍이라 부르지 않고 '디'나 '扆'라고 불렀다. 널리 널리 사용되면서 그 종류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명, 청나라 시대에 병풍은 실용성에서 장식성으로 전환되었으며, 더 이상 단순히 물건을 가리는 것이 아니라 장식적인 기능이 뛰어난 예술 작품으로 진화하여 장식적인 면이 더욱 커졌습니다. 형태는 작지만 그 의미는 매우 풍부합니다. 현대에 들어 병풍은 실용성과 분리되어 공간을 아름답게 꾸미는 역할을 합니다.
스크린은 일반적으로 실내의 눈에 띄는 위치에 표시되어 분리, 미화, 방풍 및 조정 기능을 수행합니다. 그것은 고전적인 가구를 보완하고 보완하여 가정 장식의 필수적인 부분이 되어 조화롭고 고요한 아름다움을 선사합니다. 스크린이라는 단어는 아주 시적인 느낌을 줍니다. 분리된 것 같으면서도 분리되지 않은 것 같고, 부서진 것 같지만 부서지지 않은 조용한 공간을 만들어냅니다.
최근 몇 년 동안 홈퍼니싱계에는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추세가 있으며, 그들이 제시하는 문화유산과 여유로운 분위기는 전 세계 패션 홈퍼니싱계의 관심과 사랑을 거의 끌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들이 만들어내는 조용한 분위기는 우연히도 사람들이 가정생활에서 편안함과 안락함을 느낄 수 있는 상태가 됩니다. 이런 맥락에서 화면은 무시할 수 없습니다.
화면은 외형적으로 삽입화면과 서라운드 화면 두 가지로 나뉜다. 삽입 스크린은 대부분 단일 리프이며 베이스가 있으며 접힐 수 없습니다. 인클로저 스크린은 최소 2개에서 많게는 12개 이상의 리프로 구성되며 마음대로 접을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테이블 스크린과 행잉 스크린도 있습니다.
고대에는 실내에서 칸막이와 방풍용으로 사용하는 물건을 스크린, 줄여서 스크린이라고 불렀다. 스크린은 단일 잎 패널과 다중 잎 패널의 두 가지 형태로 제공됩니다. 대부분은 옻칠한 나무로 만들어졌으며 페인트를 칠하거나 조각했습니다. 한나라는 병풍에 매우 까다로웠는데, 『소금과 철』에서는 당시 부자들에게 “한 병에 만 명이 노력하면 아깝다”고 했습니다. 인간의 노력과 재정적 자원 모두. 그림, 비문 및 시를 위해 보드 장벽에 붙여진 일반 스크린이나 백지도 있습니다.
1983년 광저우 시앙강 한남월왕릉에서 높이 1.8m, 폭 3m 정도의 옻칠한 목제 양면채색 병풍이 출토됐다. 5개의 판자 장벽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운데가 더 크고 왼쪽 및 오른쪽 문이 열리고 닫힐 수 있습니다. 주인이 들어오고 나갈 때 양쪽을 돌아 다닐 필요가 없습니다. 디자인은 절묘하고 장인의 솜씨는 특별합니다. 실물을 보지 않고는 한나라의 병풍이 그토록 정교하고 화려했다는 것을 상상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화면은 넓고 길다. 화면 뒤에 있는 사람은 발견되지 않습니다. "야독 시덕로(구십오): 혼돈의 아내는 궁에 가지 않는다"라는 기사에는 동한의 광무제가 송홍을 불러 이야기를 나누고, 광무제의 여동생 공주에게 물었다고 언급되어 있습니다. 화면 뒤에서 듣는 후양. 당시의 스크린은 남웨왕 조메이(Zhao Mei)가 생전 사용했던 옻칠 스크린과 같았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스크린 뒤에는 사람들이 모두 가려져 있어 매우 안전했습니다.
명나라와 오대 시대 남당 화가 고홍중의 유명한 작품 '한희재의 야회'에는 배치와 기능이 다른 여러 개의 실내 병풍이 있습니다. 이는 당시 부잣집 내부 칸막이의 실제 생활 모습입니다. 한나라 남월궁의 옻칠 병풍보다 병풍 구조가 훨씬 단순하고 가볍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