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몇 가지 주제에 따른 작문 자료를 제공해주세요. 그리고 대학 입시 스프린트를 위해 자료를 가장 효과적으로 구성하고 축적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몇 가지 주제에 따른 작문 자료를 제공해주세요. 그리고 대학 입시 스프린트를 위해 자료를 가장 효과적으로 구성하고 축적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1. 만화 "Never Walk, Never Wrestle"의 시험 구성 예 2007년 12월 8일 토요일 오전 12시 13분

멋진 시작:

1. 대학 입학 시험 지원서를 작성한 후 매년 신문의 분석 및 평가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지방 대학의 지원자 수가 다시 정점에 이르렀다는 기사가 자주 있지만 많은 경우가 있습니다. 지원서를 작성하지 않은 주 외 지역의 학교. 그 이유는 자명하다. 뛰어난 사람들이 사는 땅인 저장성에는 사람들이 비집고 들어오기 때문에 나갈 이유가 없다. 평소에는 부모님이 계시면 집에 가는 것이 편리하지만, 나가면 문제가 생긴다. 따라서 절강대학교는 절강 학생들에게 가장 실용적인 목표가 되었습니다. (절강 출신인 진몽저(Chen Mengzhe)는 절강 사건에 대해 글을 쓰고 있으며, 하나님은 그것을 용인하실 수 있습니다.)

2. 같은 도시에는 온갖 종류의 사람들이 있습니다. 남자와 여자는 성별에 따라, 직업에 따라 사무직과 사무직, 학력에 따라 지식인과 무학인으로 나뉘는데... 적극적으로 폭로하는 자와 소극적으로 회피하는 자, 혹은 급진주의자, 창호지에 따라 당파와 보수로 나누어진다. (황성, 에세이 작풍, 독특한 분류 기준, 예리한 유머.)

3. 숨이 막혀 식사를 포기하고, 세상 음식을 금지하려는 사람들도 있는데, 그 반대다. " - "여의 춘추시대·당병" 》 (왕웨이인이 옛 속담을 인용하여 우아하고 차분하며 차분한 분위기를 자아냈습니다.)

4. 모든 일에서 실수를 저지르는 사람들 세상의 시간 속에서 소위 무류성이라는 것은 신화에 불과합니다. (Jie Zhengyang, 처음에는 장황할 필요 없이 그냥 붙이세요.)

사용된 멋진 재료:

1. Li Changji가 Xianyang Road에서 한숨을 쉬었을 때, "하늘이 감상적이면 하늘도 늙어간다." "당시 그는 이 약한 활을 사용하여 신의 뜻을 거역하고 전쟁터에 피를 뿌릴 생각이 아니었을까. 왕의 장례식 앞에서 태평하고 건망증이 심한 늙은 벌레? 갈색 칡을 신고 짚신을 신은 묵가 겔리가 양성문을 부수었을 때, 하늘을 가득 채운 환호성 속에서 자신의 평화로운 보금자리를 찾고자 했을 것이라고는 상상도 하지 못했습니다. (장레이)

2. 전쟁의 불길은 늘 온화한 시골을 파괴한다. 옥으로 지은 건물이든, 조각한 난간이든 그 누구도 멸망의 운명을 피할 수는 없습니다. 오호의 기병은 중원의 번영을 초토화시켰고, 조제와 환문의 북방 원정은 결국 온화한 시골로 후퇴했고, 한구석에서 평화롭게 지내던 동진 귀족들은 멸망을 면할 수 없었다. 눈물과 피의 전쟁, 칼과 칼의 통곡 속에서 사람은 어린 시절을 벗어나고, 세기의 족쇄는 하루아침에 풀리고, 피와 젖의 융합으로 세계적인 제국-당이 탄생했다. 후족과 한족. (장샹웨)

3. 니체는 교육자는 오직 해방자일 뿐이라고 말했습니다. 즉, 사랑으로 엮은 외투를 입고 인도하심에 따라 행군해서는 안 되며, 예리함을 과시할 필요도 없고, 어제의 나를 그 안에 안고 과감하게 외투를 벗어야 한다는 것이다. 유아기는 마음껏 춤을 출 수 없습니다. (조웨)

4. 오대풍도는 남을 아첨하는 독특한 방식으로 말을 많이 하지도, 일을 많이 하지도 않았으며, 후량, 후당의 짧은 왕조를 거쳤습니다. 그리고 나중에 Zhou 왕조는 쓰러지지 않았으며 "장글 노인"으로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그에게 남은 건 별명 외에 쓴웃음뿐이었다. 이에 비해 과거 왕조의 귀족과 신하들은 당연히 더 존경스럽습니다. 예를 들어, 삼무(五朝)왕조는 오연(吳源), 서한왕조는 조작(趙結), 이당왕조는 안록공(延左工), 명나라는 해예(海瑞)가 있었다. (허첸)

5. 현 상태에 만족하려는 이러한 사고방식은 중국인들의 저항감을 뼛속까지 뭉개버리고 우리가 보수적으로 앞으로 나아가는 것을 주저하게 만들었습니다. Nie Gannu는 자신의 기사 "내가 왕이었다면"에서 이러한 중국인 집단의 이미지를 다음과 같이 설명했습니다. "나는 사람들의 실제 목소리를 들을 수 없을 것입니다. 내가 들을 수 있는 것은 겸손하고 부드러우며 소심하고 요염한 목소리뿐입니다." , 샤오단의 목소리를 부르다..." 이 얼마나 슬픈 사실인가! (판가위안)

6. 고대 중국은 정교하고 마법 같은 도자기, 선교 편지, 소문이 뒤섞인 '마르코 폴로 여행기'로 인해 한때 유럽인들의 마음 속에 신화로 남아 있었습니다. 동인도 회사가 맞춤 제작한 아름다운 도자기를 유럽 대륙으로 돌려보냈을 때, 프랑스의 볼테르도 “우리가 중국과 같지 않다는 것은 큰 불행이다!”라고 한탄했습니다. 그런데 그 당시 정원으로 묘사되었던 왕국은 왜 그랬습니까? ? "오물통과 쓰레기가 가득한 거리"로 더러운 왕국이되었고, 비단을 입고 청화 도자기를 들고있는 중국인들도 가난하고 추악하고 추악 해졌습니다. (왕린팡)

7. 맹자는 세계를 여행하면서 길에서 본 것이 '부엌의 살찐 고기, 길의 배고픈 사람들'이었고, 이로 인해 그는 자비로운 정부를 주장하게 되었다. "백성을 소중히 여기고 군주를 경멸한다"; 아리스토텔레스의 발로 거리를 걷는 당신은 지혜를 일종의 생명 의식으로 여기고 이러한 의식이 유일한 행복의 원천이라고 믿고 추구의 길을 달리고 있습니다. 평생 지혜. 이것은 고대인의 삶의 체험이자 인류가 길을 따라가는 사상이다. 인간은 유아기에서 벗어나 생각하면서 대지 위를 걸었고, 수천 년 동안 퇴색되지 않은 지혜와 생각을 떠올렸다. 만약 사람이 "포대기를 입고 영원히 사는" 아기가 된다면, 그 사람은 자신의 삶에 대한 믿음을 어떻게 생각할 수 있겠습니까? (Xu Tingting)

훌륭한 기사:

햇빛을 돌려주세요

Luo Yi

중국인들은 항상 “선인은 나무를 심고, 후손은 “찬바람을 즐긴다”고 하였으며, 세습봉건사회와 동반된 강한 가족사상은 이 고대 국가의 영혼에 깊이 뿌리박혀 있습니다. 그러나 흔히 간과되는 점은 노인들이 장엄한 몸을 쭉 뻗고 우뚝 솟은 나무로 변해 자식과 손자에게 안식처를 제공할 때 자식과 손자에게도 햇빛을 빼앗긴다는 사실이다.

세계인들은 오장원에서 월롱의 죽음을 안타까워하며, '일생을 바쳐 죽는다'는 그의 정신에 눈물을 흘리며, '그를 돕지 못한 아도우'에 대한 원한을 퍼뜨리는 듯했다. " 그러나 실제로 유비가 병으로 죽고, 백제도 병으로 죽고, 위나라는 오방군과 접촉하여 촉나라를 공격했으나 무적의 재상 제갈이 병으로 나오지 못하자, 유비는 찬은 겁이 났지만 침착함을 유지하고 태후에게 지시를 구하고 관리들을 달래며 질서를 유지했다. 그는 총리의 집에 침입하여 총리에게 "당신은 행복합니까? "라고 물었습니다. 정말 평범한 사람들보다 열등하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무엇이 그를 조국과 가족을 파멸의 나락으로 내몰았는가? 그의 마음에 새겨진 것은 아버지의 마지막 말이었지만, 그는 아버지의 말씀만 들을 수 있었다. 그리고 제갈량은 크고 작은 모든 일을 관장하고 안배하는 충직한 신하였습니다. 유명한 "출국 목록"에 이미 법원의 인사 변경 사항이 명확하게 나열되어 있고 Adou에게 남은 유일한 일은 내시 황하오와 함께 닭싸움을 즐기는 것뿐이라는 것을 보지 못했습니까? 날이 갈수록 그의 야망은 쇠퇴해갔고, 정치에 참여할 능력도, 생존할 능력도 상실했고, 마침내 혼란스러운 평화의 왕이 되었습니다! 아아, 우후작의 오랜 염원은 이루기 어렵고 후회할 시간도 많다. 정말 적절한 때가 아닌가? 하늘은 말문이 막혔지만, 서풍 소리가 내 귓가를 가득 채운다.

공교롭게도 명나라 신무제를 세운 주원장은 잔인하고 포악한 인물로 세상에 알려졌다. 중화인민공화국이 건국된 후 그는 영웅과 영웅들에게 정육점 칼을 휘두르며 거의 살아남은 사람이 없었다. 왕자와의 대화에서 그는 자신의 진심을 드러냈다. 그는 가시나무를 집어 왕자에게 잡아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왕자는 쏘는 것이 두려워 손을 뻗는 것을 주저했습니다. "가시를 다 뽑았으니 쉽게 가져가실 수 있을 겁니다." 신우가 옆에서 조용히 말했다. 그러나 그는 날카로운 가시를 제거했을 때 감히 도전하려는 아들의 용기도 제거했다는 사실을 몰랐습니다. 나중에 그의 비겁한 상속인은 마침내 더 이상 손을 뻗을 수 없었고 편안하고 넓은 용 의자를 포기했습니다.

역사는 거울과 같아서 영웅의 후손들이 이런 환생에 빠지는 경우가 많다. 첫째, Liu Bang의 아들은 이후 칠왕국의 혼란에 숨겨진 위험을 안겨준 Lu 가족에게 권력을 물려주었습니다. 나중에 Sima Yan의 아들은 배고픈 사람들이 왜 고기 죽을 마시지 않는지 물었습니다. 너무 어리석고 무능해서 결국 팔왕에게 형벌을 받게 되었고, 혼란이 생겼고, 진도 회복하지 못하고, 나라를 외인에게 빼앗겼다.

오늘날 우리는 현대사회에 살고 있으며, '3대를 거쳐야 부자가 될 수 없다'는 철칙이 거듭 입증됐다. '모든 것은 자식을 위한 것이다'는 중국인들의 마음 속에 풀리지 않는 매듭으로, 그 결과 자식과 손자가 가족을 낭비하고 아무것도 남기지 못하는 비극이 다시 인생의 큰 무대에서 펼쳐진다. 그리고 다시. 중국에서 가족계획이 시행된 이후 중국식 가족은 조부모, 조부모, 부모, 자녀라는 4-2-1 분포에 직면하게 되었다. 아이들을 짓누르는 2대 6명의 간절한 기대는, 6명이 심은 보살핌의 나무가 아이들의 머리 위에 얹혀진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무성한 가지와 잎은 햇빛이 들어올 수 있는 좁은 틈만 남깁니다. 기운이 없고, 바깥 세상의 고난을 불태우지 않고, 그늘을 즐기는 이 작은 나무가 어떻게 잘 자랄 수 있겠습니까?

눈을 뜨고 햇빛을 보게 하소서. 빛나는 금빛이 내 마음을 구름으로 가득 채울지라도 빛은 평생 나를 지탱해 줄 것입니다.

"부모님의 사랑은 광범위합니다." 초롱은 한때 조태후를 설득했습니다. 그때 나는 제나라의 수천 명의 군대가 깃발을 흔들고 영웅을 외치며 나를 향해 달려오는 것을 보았습니다. 바로 조나라 장안공이었습니다. (종항의 정신은 고대 문화의 심오한 축적에서 비롯됩니다. 현재를 직면하고 과거를 되돌아보고 현재에 대해 생각하면 과거의 실수로부터 배울 수 있습니다. 시작과 끝은 닫히지 않고 순환됩니다. 지각적인 말은 합리성의 힘을 보여준다. 말이 짧지 않다면 만점은 아닐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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