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섣달 그믐날의 풍습
섣달 그믐날의 풍습
섣달 그믐 날은 섣달 그믐날 밤을 가리키며 설날 (정월 초일) 과 연결되어 있다. "섣달 그믐 날" 의 "나누기" 라는 단어는 "가라" 입니다. 쉽습니다. 교대하다' 는 뜻은 섣달 그믐 날이' 달이 가난하다' 라는 뜻이다. 사람은 구부를 없애고, 구년을 없애야 하는데, 내년은 새해를 얻는 것을 의미한다. 이것은 음력의 마지막 밤이다. 그래서 이 기간 동안의 활동은 모두 새것으로 가서 재해를 없애고 복을 기원하는 것이다.
주진 시대에는 매년 연말마다 궁중에서' 엑소시즘' 의식을 거행하고, 북을 치며 역병귀신을 쫓아내고,' 엑소시즘' 이라고 부르며, 뒤이어 섣달 그믐 날 전날, 즉 섣달 그Ǡ날,' 나누기' 라고 부른다. 섣달 그믐 날은 섣달 그믐 날, 즉 섣달 그믐 날입니다.
섣달 그믐 날은 일년 중 가장 기억에 남는 밤이다. 섣달 그믐날은 가장 시끌벅적한 밤이다. 먹칠을 하자마자, 아이들이나 청년들은 이미 향을 가지고 폭죽을 터뜨렸고, 동쪽에서 울렸고, 대담하게 폭죽을 확대하고, 젊은 한 손은 귀를 가리고, 멀리 머리를 내밀었고, 다른 아이들은 두 손으로 귀를 가리고, 긴장하고 초조하게 기다리고 있었다. 이 장면은 사람이 늙어도 기억할 수 있다.
섣달 그믐날은 주로 세 가지 행사가 있다: 단원밥 먹기, 제사 보기, 새해 관찰.
응답자: bailing zhi 198 1- 매니저 레벨 51-201/kloc-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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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두를 먹고, 밤을 새우고, 춘완 구경을 한다.
응답자: yt apple- 수습 마법사 2 급 1-20 14: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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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해의 기원"
중국의 많은 전통 명절 중에서 설날은 가장 성대하고, 가장 시끌벅적하며, 가장 중시되는 것이다. 서양 문화의 영향을 받은 해외 중국인조차도 이 중요하고 의미 있는 명절인 설날을 잊을 수 없다.
바로 설날이 우리 중국인에게 미치는 영향이 이렇게 깊기 때문에, 우리는 설날의 기원에 관한 자료를 수집하여 모두에게 어느 정도 이해하게 하였다. 새해에는 행운, 행복, 안강, 만사가 뜻대로 되기를 기원합니다.
몇 년? "년" 의 초기 개념은 농작물 성장의 주기성과 인류가 생산한 노동과 관련이 있다. 사람들은 필연적으로 농작물의 풍작을 축하할 것이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것은 명절이 될 것이다. 그래서 해는 풍작의 상징이며, 이른바 오곡이 풍성한 해다. 또 다른 전설은 옛날에' 년' 이라는 사나운 괴물이 일년 내내 깊은 바다 속에 있었지만, 신구교체가 있을 때 다시 나와서 농작물을 짓밟고, 가축을 해치고, 백성들의 원성이 자자하다는 것이다. 한번은 다시 마을로 달려가 악을 행하다가 문 앞에 걸려 있는 빨간 옷에 놀라 달아났다. 다른 곳에 이르러 불빛에 놀라 사방으로 뛰어다녔다. 그래서 사람들은' 년' 소리, 빨강, 불의 약점을 파악했다. 매년 말, 사람들은 집 앞에 붉은 대련을 붙이고, 폭죽을 터뜨리고, 빨간불을 달고, 마당에서 땔나무를 태워 불을 피우고, 식칼로 고기를 잘게 다지고, 움직임이 일었다.
해를 놀라서 바다로 뛰어가, 더 이상 인축을 해치지 않는다. 시간이 지나면서 설을 쇠는 각종 풍습이 되었다. 섣달 그믐날, 친지들이 서로 방문하여 해를 입지 않은 것을 축하하며, 올해의 어려움에서 벗어났기 때문에 중국의 새해는 연관이라고도 불리며, 이것이 새해 인사의 기원이기도 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첫째, 춘련
설 초창기 첫 번째 일은 바로 춘련을 붙이는 것이다. 섣달 그믐날 (또는 29 일) 에는 집집마다 자신의 문이나 막대기에 춘련을 붙여 집 안팎의 대문을 장식해야 한다.
새롭고 경사스러운 분위기, 이 오래된 풍습은 오늘까지 계속되었다.
춘련은' 대련',' 문련',' 쌍' 이라고도 불리며 상련, 하련, 횡십자로 구성되어 있다.
그것은' 부타오' 에서 기원했다. 푸타오란 복숭아나무로 조각한' 신화' 와' 레이우' 두 조각상을 가리킨다. 그런 다음 문을 걸어 악을 피하십시오. 동한 응모풍속
아동이 인용한' 황제의 내경' 에는 고대 동해에 독삭산이라는 산이 있었다고 기재되어 있다. 산 위에는 거대한 복숭아나무 한 그루가 있는데, 그 가지가 사방으로 뻗어 방원 3,000 마일을 덮었다. (산업, 사업에서) 1 위를 차지하다
금닭 한 마리가 해돋이에 동이 트다. 나무의 북동쪽 끝에는 아치형 나뭇가지가 있는데, 나무 꼭대기는 줄곧 비스듬히 내려와 지면에 닿아 마치 천연의 대문과 같다. 도삭산에는 각종 요괴가 살고 있어 모두 나왔다.
모든 사람이 이 문을 통과해야 하기 때문에 그것은 귀신문이라고 불린다. 천제는 귀신이 내려와서 인간관계를 일으킬까 봐 두 신을 보내어 귀신의 문을 지키게 하였다. 하나는 신화, 하나는 레이우였다. 이 두 신은 한 손에는 갈대줄을 들고, 한 손에는 갈대줄을 들고 있다.
호랑이로서 그는 못생기고 흉악해 보인다. 그는 귀신을 잡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귀신도 먹을 수 있다. 악령이 귀신의 문에서 빠져나오면 그것을 잡거나 잡아먹거나 갈대로 묶어서 호랑이에게 먹이를 준다. 그래서 황제는 신투와 레이우의 조각상을 임타오로 새기고, 문에 걸어 악령을 피했다.
처음에는 고대인들이 복숭아나무로 도살과 레이우의 조각상을 조각하여 대문 양쪽에 걸었다. 나중에 신상을 조각하는 것이 너무 번거로워서 붉은 널빤지 두 개를 써서 신상, 즉' 도부' 를 다시 그렸다. 앞으로 그림을 그리는 것은 여전히 번거롭다고 생각한다. 나는 단지 마호가니 보드에' 신화' 와' 레이우' 라는 이름을 적어서 문에 박았을 뿐이다. 설날에' 부타오' 를 걸어 악을 쫓는 풍습이 전국 시대부터 당대까지 이어졌다. 5 대까지 사람들은 원래의' 신화' 와' 레이우' 가 아니라 대련이 나타났다.
부도가 춘련으로 변한 것은 5 대 이후 촉국의 대가 맹창 때문이라고 한다. "촉서" 에 따르면 5 대 이후 촉국 군주 맹시군은 새해를 맞아 한림을 대련으로 삼았고, 그는 "여경은 새해에 있고 장춘은 명절에 있다" 고 썼다. 이것은 중국 최초의 춘련이라고 한다.
종이 춘련은 정말로 명청시대에 흥성하였다. 춘련의 시작과 번영은 명나라 주원장과 관련이 있다. 청대 진상곡' 잡곡루 잡설' 에 따르면 명나라 초년, 명태조 주원장은 금릉 (금남경) 을 정했다. 섣달 그믐날, 그는 관원과 학자에게 메시지를 보냈는데, 집집마다 춘련을 붙여야 하는데, 모두 빨간 종이로 쓴 것이다. 주홍 Yuanzhang 마이크로 의류 개인 방문, 음악 에 대한 모든 방법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명나라 때문에
역대의 대대적인 보급으로 춘련이 대행하게 되었고, 결코 실패하지 않았다. 역대 시문에 따르면 당시 가장 유명한 춘련은 명태조 주원장이 국자감학사 도안에게 선물한 것으로, 내용은' 국조모' 였다.
조금 절세, 한원 제 1 편. ""
둘째, 연화
중국의 옛 풍습에 따르면 설날 동안 집집마다 집에 참신한 신년 그림을 붙여야 한다. 설화는 설 경축, 신년 기도, 엑소시즘 행사와 함께 생겨난 것으로, 평화에 대한 기도를 표했다.
길리의 소원.
그것은 문화에서 유래한 것으로, 부도처럼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문화의 원시 제재는 문신이며, 일명' 문성',' 문신의 호위' 라고도 한다. 춘련이 출현하기 전에 복숭아의 "신" 상징
차' 와' 레이우' 는 문신이라고 불린다. 남조량종' 형초세 시록': "단세 때, 집 주위에 두 신, 왼쪽, 오른쪽, 속칭 문신을 그린다. "이것은 초기 문화이고, 나중에는 점점 더 유행하고 있다.
세대가 발전함에 따라 더 많은 도안이 생겨났고, 어떤 것은 새로운 전설이나 신기한 이야기에 근거하여 새로운 문신을 그렸다. 그중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문신은 당대의 장군 진경과 위시였다. 그들이 문신이 된 이야기는 소설' 서유기' 에 기록되어 있다. 장안 부근의 징하 노룡이 점쟁이와 내기를 해서 천조를 범했다고 한다. 옥제는 위정을 내일 정오 3 시에 노룡을 처형하도록 파견했다. 노룡이 당태종에게 그를 위해 중재해 달라고 간청하자 당태종은 흔쾌히 동의했다. 다음 날, 황제 는 법령 을 통과, 북한 에 웨이 징 을 발표, 웨이 징이 그와 함께 바둑을 두고 떠났다. 의외로 비가 와서 위징이 졸기 시작했다. 그때는 정오 3 시였다. 당태종은 위정을 붙잡아 궁궐에서 나가지 못하게 하면 충분하다고 생각하여 그를 부르지 않고 잠들게 했다. 원래, 웨이 징은 꿈속에서 정하 노룡을 잘랐다. 노룡의 귀신은 배회하지 못하고, 당태종의 악담에 분개하고, 천래궁에서 소란을 피우며 당태종 육신을 불안하게 했다. 황제가 무서워한다는 것을 알고 위징은 장군 두 명과 위지공을 궁문에 지켰다. 역시 노룡은 감히 소란을 피우지 못했다. 당태종은 그들이 밤에 일하는 것이 너무 힘들다는 것을 깨닫고 화가에게 초상화를 그려 궁전 입구에 붙이라고 했다. 결과는 여전히 효과가 있었다. 이렇게 두 장군은 문신이 되었다.
셋째, 폭죽
폭죽은 또 "폭죽", "폭죽", "폭죽" 이라고도 불린다. 그 이름의 유래와 시간에 대한 전설이 많다. 한 전설에 따르면 고대에는' 년' 이라는 사나운 괴물이 있었는데, 그것은 늘 섣달 그믐날 곳곳에 있는 사람과 동물을 해친다는 것이다. 나중에 사람들은' 년' 소리, 빨강, 불의 약점을 파악했다. 연말과 연초에 사람들은 집 앞에서 폭죽을 터뜨리고 소음을 만들어 해를 놀라게 했다.
가서 더 이상 인축을 해치지 않는다. 또 다른 전설에 따르면 고서' 신경' 에 따르면 서산에는 한 자 이상, 벌거벗은 채 새우게를 잡는 사람이 있어 사람을 두려워하지 않는다고 한다. 남이 밤을 지내는 것을 보고, 그들의 황혼불을 따라 새우를 뜸들이다.
게. 사람이 없으면 소금을 훔쳐 새우게를 먹는다. 이름은 산사오라고 하고, 그 소리는 자칭한다. 사람이 불 위에서 대나무를 맛보면 폭발할 때 모두 무서워한다. 어떤 전설이든 폭죽과 복숭아가 만들어졌다는 것을 설명한다.
거의 다 됐어요. 모두 악령을 몰아내는 데 쓰인다.
폭죽은' 정랴오' 에서 기원했다. 소위 "파빌리온 라오스" 는 대나무로 만든 횃불이다. 대나무 관절 안의 공기가 팽창하여 죽강이 터지면' 빵빵' 소리가 나고 옛사람들은' 폭죽' 이라고 불렀다. 폭죽을 터뜨리는 것은 처음에는 악귀를 쫓아내기 위해서였다. 남조량조종이는' 가시추 연보' 에 "정월 초일, 삼원의 날" 이라고 기록되어 있다. 역사서 기록은 달의 끝을 가리킨다. 수탉이 법정 앞에서 울다.
폭죽, 불타는 풀, 산의 악령을 몰아내다. 이는 사람들이 설날 새벽에 문을 열고 폭죽을 터뜨리는 유래로' 핑안 폭죽' 이라고도 불린다.
넷째, 소련 와인을 도살하다
도살주를 마시는 것도 중국 새해의 풍습이다. 도살주를 마시는 것은 귀신기를 죽이고 사람들의 영혼을 깨우는 것을 의미한다. 1 월 아침에 이런 술을 마시면 1 년 동안 병에 걸리지 않을 수 있다고 한다. 그리고 설날에 마시는 술을 통칭하여' 도살수' 라고 부른다
와인. ""
도살은 초당의 이름으로, 연리가 쓴 한아가 당대에 기록되어 있다. 고대에 이 절에 살던 한 명의는 매년 섣달 그믐날에 인근 집집마다 가방을 보냈다고 한다.
약초, 그들을 자루에 꿰매어 우물에 던져버리고, 설날에는 우물물을 뽑고, 유리잔으로 술 한 잔을 마시라고 하면 1 년 동안 역병에 걸리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사람들은 이 약을 받았다.
송곳니, 하지만 나는 신의 이름을 몰라, 도수라는 수도원의 이름으로 이런 약주를 명명할 수밖에 없었다. 사실, 도살수는 초당의 고유 명칭이 아니다. 한인의 경건하게 쓴 대중문학에 따르면,
모든 오두막은 특허집이라고 불린다. 도수의 술에 어떤 약을 넣었는지 양대인이 쓴' 형추수기' 기록에 따르면 북위 협상가 동견은 고대 민간에는 설날에 약주를 마시는 풍습이 있었다고 말했다.
고추로 구운 가루를 넣었어요. 소위 도살술이란 사실 후춧가루주이다. 동견은 또한 도살주를 마시는 습관, 즉 집에서 가장 작은 술을 먼저 마시는 습관, 둘째, 나이가 들수록 늦는 습관에 대해서도 이야기했다.
마셔요. 그 이유는 아이의 새해가 또 한 살이 되었기 때문에 모두들 그를 축하해야 하기 때문이다. 노인들의 수명은 새해에 1 년 미만이므로, 일정 기간 후에 다시 마시면 장수를 기원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런 음료는 먼저 적고 길다.
소련을 도살하여 술을 빚는 풍습이 줄곧 후대까지 전해졌다. 당대의 시인 고호는' 세년' 시에서 이렇게 말했다. "베테랑 한 명이 몇 명과 손을 잡았는데, 나는 결코 더 슬프지 않다고 생각한다. 나도 외롭고 부끄러울 것이다. 나는 도수를 소년으로 만들 것이다. " 송나라의 작가
소철' 제일' 시: "해마다 드디어 도살수를 마셨는데 어느새 70 이 넘었다."
동사 (verb 의 약어) 섣달 그믐 날
섣달 그믐날은 재회하는 밤이다. 집에서 멀리 떨어진 사람이라도 집에 가서 설맞이 밥을 먹고 설야밥을 보내야 한다. 집집마다 동창회를 준비한 후 먼저 조상에게 제사를 지냈다. 네가 너의 조상에게 제사를 지낼 때, 너는 그들을 대체해야 한다.
제단에 조상의 패를 올리고 제물을 올리고 분향기도를 하며 조상에게 밥을 사달라고 했다. 제사가 끝난 후 가족이 탁자 앞에 둘러앉아 있는 것은 각 가족이 다시 모이는 아름다운 순간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첫 번째는 식사입니다.
풍부한' 단밥' 이 있고, 그러면 사람들은 앉아서 간식을 먹고, 웃으며 놀고, 가정생활에 대해 이야기하고, 일에 대해 이야기하는 등등이 있다. , 날이 밝을 때까지 기다렸다가 다시 이야기하자. 이것이 바로 수세이다.
새해를 자정까지 지키는 것은 섣달 그믐날 석해에서 식탁에 앉아 섣달 그믐날 초하루까지 앉을 때' 펀주' 라고 불린다. 온 가족이 기쁜 마음으로 설날 저녁 식사 술을 마신 후 후배는 부모님께 사직하고 어른들은 세뱃돈을 주었다. 세뱃돈 ("세돈", "세돈", "세돈" 이라고도 함) 은 처음에는 악귀를 몰아내고 아이를 설하는 데 사용되었지만, 후세 사람들은 이를 사용하여 본연의 애정을 나타냈다.
사랑. 낡은 풍속은 세뱃돈 100 원을 붉은 끈으로 묶어서 백년 장수를 뜻한다.
또한, 섣달 그믐밤에는 거울, 양잠, 치매 판매, 잿더미 만들기 등의 풍습이 있어 1 년의 길흉을 예측하고 새해에는 아이가 지혜롭고 모든 일이 뜻대로 되기를 기도한다. 이 풍속들은 지금의 도시에 있다.
드물지만, 이러한 풍습은 농촌과 일부 작은 도시들에서 여전히 존재한다.
여섯째, 용과 사자춤
용춤을 추는 사자춤은 중국 문화에서 찬란한 명주로, 사람들이 즐겨 보는 민간 스포츠 행사로, 각종 명절 축제에서 볼 수 있다. 모두가 잘 아는 중국 전기입니다.
전통 무용 중의 하나.
용춤, 일명' 용등놀이',' 용춤'. 한대에서 기원한 것은 처음에는 조상에게 비를 기원하는 의식이었고, 나중에는 점차 명절에 흔히 볼 수 있는 오락 행사가 되었다.
용춤에 대해 민간에 전설이 있다. 어느 날 용왕은 요통을 참을 수 없었고, 용궁의 약은 다 먹었는데도 효과가 없었다는 전설이 있다. 어쩔 수 없이 노인으로 가장하여 세계 각지에 가서 약을 구하다. 의사는 맥을 짚고 깜짝 놀랐다: 너는 사람이 아니지? 용왕은 숨길 수 없어 사실대로 말할 수밖에 없었다. 그래서 의사는 그를 원형으로 되돌려 용왕의 허리춤에 있는 비늘에서 유흥지네를 잡았다. 소독과 도포 끝에 용왕은 완전히 회복되었다. 의사의 치료 호의에 감사하기 위해, 그는 의사에게 말했다. "네가 나처럼 용과 함께 춤을 추면, 반드시 바람과 비가 순조롭게 되어 좋은 수확을 거둘 수 있을 거야." 이 일이 나온 후, 모두들 용들이 구름비를 뿌릴 수 있다고 생각했고, 가뭄이 닥칠 때마다 용춤을 추며 비를 기도했고, 나중에는 봄용, 하홍룡, 추백용, 동흑룡의 규칙이 생겼다.
사자는 외래동물로 우리나라에는 사자의 생존 환경이 없다. 하지만 오늘날 사자는 중국의 길상동물 중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오령 (용, 봉황, 거북이, 숲, 호랑이) 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다. 사자춤은 처음에는 서역이 중국에 경의를 표하는 일종의 춤이었는데, 나중에는 천천히 중국 민간에 도입되어 백성들이 좋아하는 춤이 되었다. 사자 춤, 일명' 사자 놀이',' 사자 춤'.
사자춤은 남북조에서 시작되었다. 형태가 다양해서 대략 북사자와 남사자 두 종류로 나뉜다. 현재' 북사자' 는 허베이 창주, 베이징을 대표해 남해를 대표해 판유, 순덕 () 을 방사하고 있다. 광저우, 홍콩, 마카오 및 세계 기타 지역의 중국 동아리에서 뛰는 사자식은' 남사자' 를 위주로 한다.
북방 사자춤의 특징은 외형이 실감나고, 실제 사자와 비슷하며, 수컷 사자와 암사자는 문사자, 무사, 성인 사자, 어린 사자로 나뉜다. 사자춤꾼은 온몸에 사자 가죽을 걸치고 두 발만 드러냈다. 북방의 사자춤은 보통 큰 사자 두 사람이 함께 춤을 춘다.
남방 사자춤의 특징은 조형이 북방만큼 실감나지 않지만 풍격이 다양하고 색채가 풍부하다는 것이다. 사자춤꾼은 각종 용바지와 당식 용소매나 꽉 조여진 조끼를 입는다. 너는 반드시 최선을 다해 춤을 추어야 한다. 이런 사자춤은 한 사람이 사자 머리를 추는 것과 한 사람이 사자 꼬리를 추는 것으로 구성되어 있다.
사자 춤에 대한 전설도 있다. 명나라 초년 광둥성 불산에 요괴가 나타나 새해 교배에서 사람과 동물을 죽였다고 한다. 나중에 사자춤으로 괴물을 놀라게 하자는 제안이 있었는데, 정말 효과가 있었다. 괴물이 도망쳤다. 현지인들은 사자가 사악하고 행운을 가져다 줄 힘이 있다고 생각하여, 명절마다 징과 북을 치고 사자를 춤추며 새해를 축하한다.
일곱째, 금기
첫날: 수탉의 날-과거에는 새해가 그림으로 표시되어 악령과 기도를 했다.
다음날: 개일-세배하러 나가거나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다.
셋째 날: 양일-'적구', 다툼이 일어나기 쉬우며 세배,' 밭 생일',' 고모자 생일' 에 적합하지 않다.
넷째 날: 돼지의 날-부의 신에게 제물을 바치다.
다섯째 날: 소일고' 파오' 는 많은 금기를 깨뜨릴 수 있다.' 가난을 보내라': 초하루부터 초사까지 쓰레기는 쓰러질 수 없다.' 부' 를 버리지 않도록. 5 일째부터 시작된 쓰레기는' 척박한 토양' 으로 간주되고, 쓰러지면' 가난한 사람에게 보내진다' 고 한다. 재물신의 생일에는' 재물신을 접대하다' 는 풍습이 있다.
여섯째 날: 마일-'송신' 의 날, 점포가 영업을 재개하기 시작했다.
일곱째 날: 인절-사람의 생일도 모이고, 불꽃놀이를 하고, 불꽃놀이를 하는 풍습으로' 불의 생일' 이다.
8 일: 곡일-별의 하계, 그래서 별에 제물을 바치고, 사찰도 이 날에 제단을 세우고 별에 제물을 바쳐 자선을 받는다.
9 일째: 신의 생일인 옥황상제의 생일과 성대한 제천식을 거행한다.
제 10 일: 석두 생일-맷돌, 깎기, 맷돌 등의 석기를 쓰지 말고' 10 석 움직이지 않는다' 고 부르며, 심지어 분향 제석기를 숭배해야 한다.
응답자: 반도 로스트 치킨-수습마술사 2 급 1-20 16: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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할아버지께서 아실지도 몰라요.
피고: 김수남해-수습마술사 2 급 1-20 18: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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밤을 제외하고
섣달 그믐 날은 섣달 그믐날 밤을 가리키며 설날 (정월 초일) 과 연결되어 있다. "섣달 그믐 날" 의 "나누기" 라는 단어는 "가라" 입니다. 쉽습니다. 교대하다' 는 뜻은 섣달 그믐 날이' 달이 가난하다' 라는 뜻이다. 사람은 구부를 없애고, 구년을 없애야 하는데, 내년은 새해를 얻는 것을 의미한다. 이것은 음력의 마지막 밤이다. 그래서 이 기간 동안의 활동은 모두 새것으로 가서 재해를 없애고 복을 기원하는 것이다.
주진 시대에는 매년 연말마다 궁중에서' 엑소시즘' 의식을 거행하고, 북을 치며 역병귀신을 쫓아내고,' 엑소시즘' 이라고 부르며, 뒤이어 섣달 그믐 날 전날, 즉 섣달 그Ǡ날,' 나누기' 라고 부른다. 섣달 그믐 날은 섣달 그믐 날, 즉 섣달 그믐 날입니다.
섣달 그믐 날은 일년 중 가장 기억에 남는 밤이다. 섣달 그믐날은 가장 시끌벅적한 밤이다. 먹칠을 하자마자, 아이들이나 청년들은 이미 향을 가지고 폭죽을 터뜨렸고, 동쪽에서 울렸고, 대담하게 폭죽을 확대하고, 젊은 한 손은 귀를 가리고, 멀리 머리를 내밀었고, 다른 아이들은 두 손으로 귀를 가리고, 긴장하고 초조하게 기다리고 있었다. 이 장면은 사람이 늙어도 기억할 수 있다.
섣달 그믐날은 주로 세 가지 행사가 있다: 단원밥 먹기, 제사 보기, 새해 관찰.
"한 해의 기원"
중국의 많은 전통 명절 중에서 설날은 가장 성대하고, 가장 시끌벅적하며, 가장 중시되는 것이다. 서양 문화의 영향을 받은 해외 중국인조차도 이 중요하고 의미 있는 명절인 설날을 잊을 수 없다.
바로 설날이 우리 중국인에게 미치는 영향이 이렇게 깊기 때문에, 우리는 설날의 기원에 관한 자료를 수집하여 모두에게 어느 정도 이해하게 하였다. 새해에는 행운, 행복, 안강, 만사가 뜻대로 되기를 기원합니다.
몇 년? "년" 의 초기 개념은 농작물 성장의 주기성과 인류가 생산한 노동과 관련이 있다. 사람들은 필연적으로 농작물의 풍작을 축하할 것이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것은 명절이 될 것이다. 그래서 해는 풍작의 상징이며, 이른바 오곡이 풍성한 해다. 또 다른 전설은 옛날에' 년' 이라는 사나운 괴물이 일년 내내 깊은 바다 속에 있었지만, 신구교체가 있을 때 다시 나와서 농작물을 짓밟고, 가축을 해치고, 백성들의 원성이 자자하다는 것이다. 한번은 다시 마을로 달려가 악을 행하다가 문 앞에 걸려 있는 빨간 옷에 놀라 달아났다. 다른 곳에 이르러 불빛에 놀라 사방으로 뛰어다녔다. 그래서 사람들은' 년' 소리, 빨강, 불의 약점을 파악했다. 매년 말, 사람들은 집 앞에 붉은 대련을 붙이고, 폭죽을 터뜨리고, 빨간불을 달고, 마당에서 땔나무를 태워 불을 피우고, 식칼로 고기를 잘게 다지고, 움직임이 일었다.
해를 놀라서 바다로 뛰어가, 더 이상 인축을 해치지 않는다. 시간이 지나면서 설을 쇠는 각종 풍습이 되었다. 섣달 그믐날, 친지들이 서로 방문하여 해를 입지 않은 것을 축하하며, 올해의 어려움에서 벗어났기 때문에 중국의 새해는 연관이라고도 불리며, 이것이 새해 인사의 기원이기도 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첫째, 춘련
설 초창기 첫 번째 일은 바로 춘련을 붙이는 것이다. 섣달 그믐날 (또는 29 일) 에는 집집마다 자신의 문이나 막대기에 춘련을 붙여 집 안팎의 대문을 장식해야 한다.
새롭고 경사스러운 분위기, 이 오래된 풍습은 오늘까지 계속되었다.
춘련은' 대련',' 문련',' 쌍' 이라고도 불리며 상련, 하련, 횡십자로 구성되어 있다.
그것은' 부타오' 에서 기원했다. 푸타오란 복숭아나무로 조각한' 신화' 와' 레이우' 두 조각상을 가리킨다. 그런 다음 문을 걸어 악을 피하십시오. 동한 응모풍속
아동이 인용한' 황제의 내경' 에는 고대 동해에 독삭산이라는 산이 있었다고 기재되어 있다. 산 위에는 거대한 복숭아나무 한 그루가 있는데, 그 가지가 사방으로 뻗어 방원 3,000 마일을 덮었다. (산업, 사업에서) 1 위를 차지하다
금닭 한 마리가 해돋이에 동이 트다. 나무의 북동쪽 끝에는 아치형 나뭇가지가 있는데, 나무 꼭대기는 줄곧 비스듬히 내려와 지면에 닿아 마치 천연의 대문과 같다. 도삭산에는 각종 요괴가 살고 있어 모두 나왔다.
모든 사람이 이 문을 통과해야 하기 때문에 그것은 귀신문이라고 불린다. 천제는 귀신이 내려와서 인간관계를 일으킬까 봐 두 신을 보내어 귀신의 문을 지키게 하였다. 하나는 신화, 하나는 레이우였다. 이 두 신은 한 손에는 갈대줄을 들고, 한 손에는 갈대줄을 들고 있다.
호랑이로서 그는 못생기고 흉악해 보인다. 그는 귀신을 잡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귀신도 먹을 수 있다. 악령이 귀신의 문에서 빠져나오면 그것을 잡거나 잡아먹거나 갈대로 묶어서 호랑이에게 먹이를 준다. 그래서 황제는 신투와 레이우의 조각상을 임타오로 새기고, 문에 걸어 악령을 피했다.
처음에는 고대인들이 복숭아나무로 도살과 레이우의 조각상을 조각하여 대문 양쪽에 걸었다. 나중에 신상을 조각하는 것이 너무 번거로워서 붉은 널빤지 두 개를 써서 신상, 즉' 도부' 를 다시 그렸다. 앞으로 그림을 그리는 것은 여전히 번거롭다고 생각한다. 나는 단지 마호가니 보드에' 신화' 와' 레이우' 라는 이름을 적어서 문에 박았을 뿐이다. 설날에' 부타오' 를 걸어 악을 쫓는 풍습이 전국 시대부터 당대까지 이어졌다. 5 대까지 사람들은 원래의' 신화' 와' 레이우' 가 아니라 대련이 나타났다.
부도가 춘련으로 변한 것은 5 대 이후 촉국의 대가 맹창 때문이라고 한다. "촉서" 에 따르면 5 대 이후 촉국 군주 맹시군은 새해를 맞아 한림을 대련으로 삼았고, 그는 "여경은 새해에 있고 장춘은 명절에 있다" 고 썼다. 이것은 중국 최초의 춘련이라고 한다.
종이 춘련은 정말로 명청시대에 흥성하였다. 춘련의 시작과 번영은 명나라 주원장과 관련이 있다. 청대 진상곡' 잡곡루 잡설' 에 따르면 명나라 초년, 명태조 주원장은 금릉 (금남경) 을 정했다. 섣달 그믐날, 그는 관원과 학자에게 메시지를 보냈는데, 집집마다 춘련을 붙여야 하는데, 모두 빨간 종이로 쓴 것이다. 주홍 Yuanzhang 마이크로 의류 개인 방문, 음악 에 대한 모든 방법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명나라 때문에
역대의 대대적인 보급으로 춘련이 대행하게 되었고, 결코 실패하지 않았다. 역대 시문에 따르면 당시 가장 유명한 춘련은 명태조 주원장이 국자감학사 도안에게 선물한 것으로, 내용은' 국조모' 였다.
조금 절세, 한원 제 1 편. ""
둘째, 연화
중국의 옛 풍습에 따르면 설날 동안 집집마다 집에 참신한 신년 그림을 붙여야 한다. 설화는 설 경축, 신년 기도, 엑소시즘 행사와 함께 생겨난 것으로, 평화에 대한 기도를 표했다.
길리의 소원.
그것은 문화에서 유래한 것으로, 부도처럼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문화의 원시 제재는 문신이며, 일명' 문성',' 문신의 호위' 라고도 한다. 춘련이 출현하기 전에 복숭아의 "신" 상징
차' 와' 레이우' 는 문신이라고 불린다. 남조량종' 형초세 시록': "단세 때, 집 주위에 두 신, 왼쪽, 오른쪽, 속칭 문신을 그린다. "이것은 초기 문화이고, 나중에는 점점 더 유행하고 있다.
세대가 발전함에 따라 더 많은 도안이 생겨났고, 어떤 것은 새로운 전설이나 신기한 이야기에 근거하여 새로운 문신을 그렸다. 그중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문신은 당대의 장군 진경과 위시였다. 그들이 문신이 된 이야기는 소설' 서유기' 에 기록되어 있다. 장안 부근의 징하 노룡이 점쟁이와 내기를 해서 천조를 범했다고 한다. 옥제는 위정을 내일 정오 3 시에 노룡을 처형하도록 파견했다. 노룡이 당태종에게 그를 위해 중재해 달라고 간청하자 당태종은 흔쾌히 동의했다. 다음 날, 황제 는 법령 을 통과, 북한 에 웨이 징 을 발표, 웨이 징이 그와 함께 바둑을 두고 떠났다. 의외로 비가 와서 위징이 졸기 시작했다. 그때는 정오 3 시였다. 당태종은 위정을 붙잡아 궁궐에서 나가지 못하게 하면 충분하다고 생각하여 그를 부르지 않고 잠들게 했다. 원래, 웨이 징은 꿈속에서 정하 노룡을 잘랐다. 노룡의 귀신은 배회하지 못하고, 당태종의 악담에 분개하고, 천래궁에서 소란을 피우며 당태종 육신을 불안하게 했다. 황제가 무서워한다는 것을 알고 위징은 장군 두 명과 위지공을 궁문에 지켰다. 역시 노룡은 감히 소란을 피우지 못했다. 당태종은 그들이 밤에 일하는 것이 너무 힘들다는 것을 깨닫고 화가에게 초상화를 그려 궁전 입구에 붙이라고 했다. 결과는 여전히 효과가 있었다. 이렇게 두 장군은 문신이 되었다.
셋째, 폭죽
폭죽은 또 "폭죽", "폭죽", "폭죽" 이라고도 불린다. 그 이름의 유래와 시간에 대한 전설이 많다. 한 전설에 따르면 고대에는' 년' 이라는 사나운 괴물이 있었는데, 그것은 늘 섣달 그믐날 곳곳에 있는 사람과 동물을 해친다는 것이다. 나중에 사람들은' 년' 소리, 빨강, 불의 약점을 파악했다. 연말과 연초에 사람들은 집 앞에서 폭죽을 터뜨리고 소음을 만들어 해를 놀라게 했다.
가서 더 이상 인축을 해치지 않는다. 또 다른 전설에 따르면 고서' 신경' 에 따르면 서산에는 한 자 이상, 벌거벗은 채 새우게를 잡는 사람이 있어 사람을 두려워하지 않는다고 한다. 남이 밤을 지내는 것을 보고, 그들의 황혼불을 따라 새우를 뜸들이다.
게. 사람이 없으면 소금을 훔쳐 새우게를 먹는다. 이름은 산사오라고 하고, 그 소리는 자칭한다. 사람이 불 위에서 대나무를 맛보면 폭발할 때 모두 무서워한다. 어떤 전설이든 폭죽과 복숭아가 만들어졌다는 것을 설명한다.
거의 다 됐어요. 모두 악령을 몰아내는 데 쓰인다.
폭죽은' 정랴오' 에서 기원했다. 소위 "파빌리온 라오스" 는 대나무로 만든 횃불이다. 대나무 관절 안의 공기가 팽창하여 죽강이 터지면' 빵빵' 소리가 나고 옛사람들은' 폭죽' 이라고 불렀다. 폭죽을 터뜨리는 것은 처음에는 악귀를 쫓아내기 위해서였다. 남조량조종이는' 가시추 연보' 에 "정월 초일, 또한 삼원의 날" 이라고 기록되어 있다. 역사서 기록은 달의 끝을 가리킨다. 수탉이 법정 앞에서 울다.
폭죽, 불타는 풀, 산의 악령을 몰아내다. 이는 사람들이 설날 새벽에 문을 열고 폭죽을 터뜨리는 유래로' 핑안 폭죽' 이라고도 불린다.
넷째, 소련 와인을 도살하다
도살주를 마시는 것도 중국 새해의 풍습이다. 도살주를 마시는 것은 귀신기를 죽이고 사람들의 영혼을 깨우는 것을 의미한다. 1 월 아침에 이런 술을 마시면 1 년 동안 병에 걸리지 않을 수 있다고 한다. 그리고 설날에 마시는 술을 통칭하여' 도살수' 라고 부른다
와인. ""
도살은 초당의 이름으로, 연리가 쓴 한아가 당대에 기록되어 있다. 고대에 이 절에 살던 한 명의는 매년 섣달 그믐날에 인근 집집마다 가방을 보냈다고 한다.
약초, 그들을 자루에 꿰매어 우물에 던져버리고, 설날에는 우물물을 뽑고, 유리잔으로 술 한 잔을 마시라고 하면 1 년 동안 역병에 걸리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사람들은 이 약을 받았다.
송곳니, 하지만 나는 신의 이름을 몰라, 도수라는 수도원의 이름으로 이런 약주를 명명할 수밖에 없었다. 사실, 도살수는 초당의 고유 명칭이 아니다. 한인의 경건하게 쓴 대중문학에 따르면,
모든 오두막은 특허집이라고 불린다. 도수의 술에 어떤 약을 넣었는지 양대인이 쓴' 형추수기' 기록에 따르면 북위 협상가 동견은 고대 민간에는 설날에 약주를 마시는 풍습이 있었다고 말했다.
고추로 구운 가루를 넣었어요. 소위 도살술이란 사실 후춧가루주이다. 동견은 또한 도살주를 마시는 습관, 즉 집에서 가장 작은 술을 먼저 마시는 습관, 둘째, 나이가 들수록 늦는 습관에 대해서도 이야기했다.
마셔요. 그 이유는 아이의 새해가 또 한 살이 되었기 때문에 모두들 그를 축하해야 하기 때문이다. 노인들의 수명은 새해에 1 년 미만이므로, 일정 기간 후에 다시 마시면 장수를 기원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런 음료는 먼저 적고 길다.
소련을 도살하여 술을 빚는 풍습이 줄곧 후대까지 전해졌다. 당대의 시인 고호는' 세년' 시에서 이렇게 말했다. "베테랑 한 명이 몇 명과 손을 잡았는데, 나는 결코 더 슬프지 않다고 생각한다. 나도 외롭고 부끄러울 것이다. 나는 도수를 소년으로 만들 것이다. " 송나라의 작가
소철' 제일' 시: "해마다 드디어 도살수를 마셨는데 어느새 70 이 넘었다."
동사 (verb 의 약어) 섣달 그믐 날
섣달 그믐날은 재회하는 밤이다. 집에서 멀리 떨어진 사람이라도 집에 가서 설맞이 밥을 먹고 설야밥을 보내야 한다. 집집마다 동창회를 준비한 후 먼저 조상에게 제사를 지냈다. 네가 너의 조상에게 제사를 지낼 때, 너는 그들을 대체해야 한다.
제단에 조상의 패를 올리고 제물을 올리고 분향기도를 하며 조상에게 밥을 사달라고 했다. 제사가 끝난 후 가족이 탁자 앞에 둘러앉아 있는 것은 각 가족이 다시 모이는 아름다운 순간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첫 번째는 식사입니다.
풍부한' 단밥' 이 있고, 그러면 사람들은 앉아서 간식을 먹고, 웃으며 놀고, 가정생활에 대해 이야기하고, 일에 대해 이야기하는 등등이 있다. , 날이 밝을 때까지 기다렸다가 다시 이야기하자. 이것이 바로 수세이다.
새해를 자정까지 지키는 것은 섣달 그믐날 석해에서 식탁에 앉아 섣달 그믐날 초하루까지 앉을 때' 펀주' 라고 불린다. 온 가족이 기쁜 마음으로 설날 저녁 식사 술을 마신 후 후배는 부모님께 사직하고 어른들은 세뱃돈을 주었다. 세뱃돈 ("세돈", "세돈", "세돈" 이라고도 함) 은 처음에는 악귀를 몰아내고 아이를 설하는 데 사용되었지만, 후세 사람들은 이를 사용하여 본연의 애정을 나타냈다.
사랑. 낡은 풍속은 세뱃돈 100 원을 붉은 끈으로 묶어서 백년 장수를 뜻한다.
또한, 섣달 그믐밤에는 거울, 양잠, 치매 판매, 잿더미 만들기 등의 풍습이 있어 1 년의 길흉을 예측하고 새해에는 아이가 지혜롭고 모든 일이 뜻대로 되기를 기도한다. 이 풍속들은 지금의 도시에 있다.
드물지만, 이러한 풍습은 농촌과 일부 작은 도시들에서 여전히 존재한다.
여섯째, 용과 사자춤
용춤을 추는 사자춤은 중국 문화에서 찬란한 명주로, 사람들이 즐겨 보는 민간 스포츠 행사로, 각종 명절 축제에서 볼 수 있다. 모두가 잘 아는 중국 전기입니다.
전통 무용 중의 하나.
드래곤 댄스, 일명' 용등 연주',' 용등 춤'. 한대에서 기원한 것은 처음에는 조상에게 비를 기원하는 의식이었고, 나중에는 점차 명절에 흔히 볼 수 있는 오락 행사가 되었다.
용춤에 대해 민간에 전설이 있다. 어느 날 용왕은 요통을 참을 수 없었고, 용궁의 약은 다 먹었는데도 효과가 없었다는 전설이 있다. 어쩔 수 없이 노인으로 가장하여 세계 각지에 가서 약을 구하다. 의사는 맥을 짚고 깜짝 놀랐다: 너는 사람이 아니지? 용왕은 숨길 수 없어 사실대로 말할 수밖에 없었다. 그래서 의사는 그를 원형으로 되돌려 용왕의 허리춤에 있는 비늘에서 유흥지네를 잡았다. 소독과 도포 끝에 용왕은 완전히 회복되었다. 의사의 치료 호의에 감사하기 위해, 그는 의사에게 말했다. "네가 나처럼 용과 함께 춤을 추면, 반드시 바람과 비가 순조롭게 되어 좋은 수확을 거둘 수 있을 거야." 이 일이 나온 후, 모두들 용들이 구름비를 뿌릴 수 있다고 생각했고, 가뭄이 닥칠 때마다 용춤을 추며 비를 기도했고, 나중에는 봄용, 하홍룡, 추백용, 동흑룡의 규칙이 생겼다.
사자는 외래동물로 우리나라에는 사자의 생존 환경이 없다. 하지만 오늘날 사자는 중국의 길상동물 중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오령 (용, 봉황, 거북이, 숲, 호랑이) 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다. 사자춤은 처음에는 서역이 중국에 경의를 표하는 일종의 춤이었는데, 나중에는 천천히 중국 민간에 도입되어 백성들이 좋아하는 춤이 되었다. 사자 춤, 일명' 사자 놀이',' 사자 춤'.
사자춤은 남북조에서 시작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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