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완탕은 어디에서 왔나요?
중국 완탕은 어디에서 왔나요?
중국은 다양한 문명의 집합체이다.
거시적인 관점에서 볼 때 산에서 강, 사막에서 바다에 이르기까지 풍부한 지형은 다양한 민족, 종교 및 관습을 하나로 모아 국가 정체성을 바탕으로 가장 독특한 것을 만들어냈습니다. 역사적 기억 .
미시적인 관점에서 볼 때 소위 중국 음식이라고도 불리는 것은 동일한 언어 구조 아래 현지 상황에 맞는 다양한 조리 방법과 재료로 구성되어 '중국 음식'이라는 훌륭한 걸작을 만들어냅니다.
완톤이 대표적이죠. 1위 1
중국 음식 중 가장 많은 이름을 가진 음식은 완탕, 완탕, 국수, 맑은 국물, 납작한 고기, 납작한 음식, 고기 제비, 만두 등이 있습니다. 온갖 이상한 이름이 곳곳에 있습니다.
간단한 간식이 왜 다른 지역의 문화적 맥락에서 전혀 다른 맛과 다양한 표현으로 발전하는 걸까요?
사실 밀가루로 만든 반죽은 소를 넣어 음식을 만드는 데 자연히 적합하다. 그것은 단단한 맛과 생생한 밀 향을 가지고 있으며 동시에 요리, 요리, 튀김 및 굽기에 적합한 주식입니다. 반죽은 특정 방수 및 방유 특성을 가지고 있어 충전재의 원래 맛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 더 중요한 것은 반죽의 열 전도가 느리고 열 저장량이 커서 충전물이 더 균일하고 천천히 가열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장점은 중국인만 발견한 것이 아니다. 영어에는 라비올리(ravioli), 만두(dumplings) 등의 단어가 있다. 고기와 가금류, 생선과 새우, 야채, 허브, 치즈, 심지어 과일 잼까지 전 세계 사람들이 즐겨 먹는 속재료도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세계음식.
그러나 중국인들은 이 음식에 카오스(Chaos)라는 흥미로운 중국 이름을 붙였습니다. 이는 고대 동양의 전설에서 사람들이 세상이 열리기 전의 흐릿하고 흐릿한 상태를 묘사하기 위해 사용했던 형용사이다.
고대인의 눈에는 반죽에 싸인 음식에는 눈도 없고 입도 없고 일곱 구멍도 없기 때문에 혼돈이라는 표현이 적절하다. 한자 형성 방식에 따라 음식과 관련된 부수는 대체되었고, 오늘날 완탕은 가명이 되었다.
흥미로운 내용은 '연가의 가르침'에 기록된 문장이다. "오늘의 완탕은 초승달 모양으로 되어 있어 전 세계에서 먹는다." 이 문장은 두 가지 정보를 보여줍니다. 만두는 남조와 북조 시대에 이미 한 사회에서 널리 보급된 음식이었고, 그 당시에는 대부분의 반죽을 둥글게 말아서 접었습니다. 충전물을 포장하기 위해 반원형 "Yan Yue"로 변했습니다.
네, 만두예요.
오늘날 안휘 북부, 장쑤성, 허난 서부, 산동 동부, 후베이 북부 여러 곳에서는 돼지고기를 채운 반달 모양의 만두를 '완탕', 덩어리 모양의 완탕을 '만두'라고 부른다. ." . 이름 측면에서 이러한 혼란은 완탕과 만두가 같은 것에서 유래하는 식단 변화에서 비롯됩니다. 2호 2
음식의 사회 경제적 발전을 가장 직관적으로 상징하는 것은 배를 채우기 위한 '보통음식'과 휴양을 위한 '여가음식'의 구분이다.
경제와 문화가 유례없이 발전하던 송나라 시대 카이펑 거리에는 '자오즈'라는 간식이 등장했다. 식물성 기름을 이용해 아주 작은 완탕을 만들어 튀기기도 하고, 토란가루를 넣어 투명해질 때까지 끓여서 간식으로 팔기도 합니다.
맛을 더 좋게 하기 위해 반죽을 최대한 얇게 펴고 소를 최대한 많이 넣습니다. 겉모습만 보면 껍질이 얇고 속이 넉넉하고 국물이 넘쳐나는 냄비 스티커나 귀엽고 깜찍한 타로 만두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화이양 지역에서는 아침 차를 마실 때 꼭 주문해야 하는 간식 '만두국수'가 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만두와 면을 함께 끓인 음식인데, 처음 드시는 분들은 깜짝 놀라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두가 아니라 투명한 완탕이거든요.
사실 이는 문인들 사이에서 유행하며 '간식 없이 먹기'를 중시하는 양주 스타일이다. 이는 송나라 시대의 '슬롯' 여가 음식 문화의 연속이다.
1,500km 이상 떨어진 광둥성에서는 화이양과 매우 유사한 광둥식 모닝티 음식을 '만두국수' '완탕국수'라고 부른다. '원톤'이라는 단어는 꽤 시적인 것 같습니다. 사실 광동어로 읽으면 '원톤'(wuen tuen)의 발음이 우 방언의 '원톤'과 똑같습니다.
오늘날의 광둥식 완탕은 중국 완탕의 가장 중요한 유형 중 하나입니다. 타로 전분을 넣어 반투명한 반죽을 만든 뒤 손으로 정성스럽게 다진 고기 소를 3가지 지방과 7가지 얇은 재료에 따라 엄선한 소를 넣고 볶은 참깨와 흙 생선으로 양념합니다. 식사에는 송나라에서 전해지는 '여가'의 풍습과 남쪽의 열린 공간에서 먹어도 질리지 않는 풍습이 가득 담겨 있습니다.
광둥 사람들은 왜 'jiaozi'를 다시 'wontons'로 바꾸나요? 이 혼란스러운 이름의 이유는 오늘날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링난 지역이 중원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 입소문이 났을 수도 있고, 북쪽에서 만두를 대규모로 유행하게 되었을 수도 있고, 남조의 장로들이 그랬을 수도 있다. 한족의 의례를 지키고 고대의 계율을 고수했습니다. No.3 3
남송(南宋) 왕조가 무너지고 몽골 원(朝) 왕조가 중국을 점령하게 되면서 정치적, 민족적 동화와 통합뿐만 아니라 문화에도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 중국어의 버섯(무그, 초원에 있는 식용 버섯), 샤오마이(냉각하지 않은 스낵)와 같은 식품 용어는 원래 몽골어 음역에서 유래되었습니다.
하지만 '원톤'은 아주 특별해요. 중국 고전철학에서 유래한 개념인 '혼돈'은 문화적 전통이 약한 몽골어로는 문자 그대로 번역할 수 없다.
그러나 서민들의 여가음식을 대표하는 '교자'는 '반스'로 번역될 수 있다.
이러한 언어적 기회는 두 가지 결과를 직접적으로 낳았습니다. '교자'와 동음이의어인 '만두'는 중국 북부 유목민의 영향력이 더 큰 지역에서 인기를 얻었으며 심지어 노래 '교자'를 대체했습니다. "원톤"의.
동시에 완탕의 또 다른 별칭인 '비안시'도 등장했다.
오늘날 허난성 뤄양과 난양, 산시성 진중과 린펀에서는 여전히 만두를 몽골어 '반시'를 간단히 음역한 '비안시'라고 부른다.
푸저우 지역 주민들은 완탕을 '플랫 푸드'라고 부릅니다. 복건 사람들은 다진 고기를 물리적으로 두드리는 것을 좋아합니다. 접착제가 풀린 후에는 탄력 있는 다진 고기가 되며, 이 다진 고기는 포장하여 먹기에도 적합하며 육질이 강합니다. 방향. 따라서 복건성 사람들은 Bianshi를 "Bianrou"라고도 부릅니다.
동시에 푸저우에는 또 다른 간식 '옌피'가 있다. 대부분 생선, 돼지고기 또는 두 종류의 고기를 섞어서 고구마 전분을 넣고 얇게 썰은 것이다. 햇볕에 말리기. 제비껍질은 어느 정도 런천미트의 진화형이지만, 햇볕에 말려서 촘촘하게 두드리기 때문에 식감이 런천미트보다 훨씬 질기고 쫄깃합니다. 현지인들은 제비 껍질을 먹는 창의적인 방법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녹색 양배추 잎을 넣고 끓여서 제비 껍질 수프를 만들고, 미트볼 표면에 굴려 쪄서 제비 껍질을 바삭하게 튀겨냅니다. 칠리 소스와 토마토 소스에 섞어서 먹는데, 전병과 비슷한 제비 껍질을 튀겨서 먹습니다.
물론, 제비 가죽의 가장 중요한 용도는 고기를 포장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중국 완탕 가문인 고기 제비의 독특한 "고기 포장 고기" 걸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