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귀저우의 소수민족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귀저우의 소수민족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1) 음악

구이저우의 소수민족은 노래와 춤에 능하며 그들의 전통음악과 춤은 풍부하고 다채롭습니다. 구이저우의 민족음악에는 다양한 범주가 있을 뿐만 아니라 고유한 특징도 있습니다. 다음은 귀주성(貴州省)의 일부 주요 소수민족의 노래에 대한 간략한 소개이다.

1. 먀오족의 노래

(1) 노래

먀오족의 노래는 비(飛) 노래, 유팡(九坊) 노래, 풍속(私歌), 설화 노래로 나눌 수 있다. , 희생 노래 등 여러 종류. "페이거(Fei Ge)"는 먀오족 음악의 독특한 장르로 산, 숲, 들판에서 자주 불려집니다. 높은 음조와 힘찬 기세, 넓고 자유로운 리듬, 선율의 기복이 큰 것이 특징이다. 일부 지역에서는 남성창과 여성창의 구분이 있으며, 고음악센트와 플랫악센트로 구분됩니다. Fei Ge는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있으며 Miao 노래 예술의 보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악기 가장 유명한 먀오족 악기는 루셩(Lusheng)이다. 레이산 현의 파이카 마을과 카이리 시의 신광 마을은 갈대 생산을 전문으로 하는 유명한 마을입니다. 기타에는 망관, 수나, 튜바, 직선 피리, 대나무 피리, 입 끈, 고대 노금, 얼호, 사호, 나무 북, 청동 북, 가죽 북, 대 체공, 대공, 팔고공, 대족쇄, 샤오샤, 고노하 등이 있습니다. , 등. 묘족의 악기음악은 기능에 따라 관습음악과 의식음악, 일상생활음악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전자는 악기로 구성되는 반면, 후자는 대부분 독주로 구성된다.

2. 부의족

부의족의 음악에는 성악과 기악의 두 가지 범주가 있습니다.

(1) 노래

부의민요는 가사의 사용법에 따라 부의민요와 중국민요로 구분된다.

내용과 노래하는 경우에 따라 사랑노래, 창작노래, 노동노래, 풍속노래 등으로 나눌 수 있다.

(2) 악기

부의족의 악기에는 청동북, 수나, "러유", "러랑", "펜 튜브", 자매 피리, 결투 피리 등이 있습니다. , 소뼈 호, 박금, 피리, 월금, 가죽 북, 큰 징, 작은 말 징, 망 징, 작은 심벌즈, 작은 심벌즈, 나무 잎 등. 연주 형식에는 솔로, 앙상블, 앙상블, 타악기 등이 포함됩니다.

3. 세르족

(1) 노래 세르족은 진핑을 경계로 남부와 북부의 두 방언 지역으로 나누어진다. 두 방언 지역의 음악 스타일은 매우 다릅니다.

가. 북동

북부지방의 민요에는 민요, 민요, 강변노래, 좋은 일 노래(술자리 노래), 혼인 노래 등이 있다. 민요는 주제가 다양하고 내용도 풍부합니다. 주로 듀엣창과 상호창창 형식으로 공연된다. 완포크(Wanfolk)는 젊은 남녀들이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소통하고 사랑을 표현하는 노래이다. 이런 종류의 노래는 높은 음조, 열정적이고 자유분방하며 넓은 범위, 자유롭고 다양한 리듬을 가지고 있습니다. 좋은 노래란 잔치에서 부르는 노래로, 장소에 따라 곡조가 다양하며, 일반적으로 멜로디가 편안하고 아름답습니다. 결혼 노래는 같은 씨족과 마을의 소녀들이 결혼하기 한 달 이상 전에 신부와 함께 부르는 노래입니다. 또한 효송에도 일정한 특징이 있다.

B. 남부동

남부지방에 보존된 전통동문화가 더욱 완성도가 높아 그 음악은 민족적 특성이 강하다. 이 분야의 음악은 크게 대노가, 소노가, 의식가, 서사가요로 나눌 수 있다. 큰 노래는 후창이 부르는 노래로, 베이스 부분에 메인 멜로디가 있고, 노래 시작 부분에 꽃을 추가하여 고음 부분을 구성합니다. 큰 노래의 구조는 엄격하고 비교적 고정된 형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큰 노래에는 북탑 노래, 이야기 노래, 동요, 여성 노래, 혼합 노래 등 다양한 유형이 있습니다. 여러 부분으로 구성된 아카펠라 노래는 동족의 가장 독특한 음악 형식으로 해외에서 여러 차례 공연되었으며 해외에서도 유명합니다. Xiaoge의 내용은 주로 사랑 노래입니다. 이 유형의 노래는 짧은 구조, 암시적이고 애정 어린 가사, 완곡하고 감동적인 곡조를 가지고 있으며 대부분 젊은 남성과 여성이 부드럽고 천천히 부릅니다. Xiaoge는 악기 반주와 비악기 반주의 두 가지 유형으로 구분됩니다.

(2) 악기

동악기에는 주로 비파, 거문고, 갈대, 동피리, 수나, 얼후, 징과 북, 심벌즈, 나무잎 등이 포함됩니다. 연주 방법에는 솔로, 반주, 합주 등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4. 수이족

(1) 노래

수이족 민요는 크게 이중창, 단창, 곡조, "Jie'er Ya"로 나뉜다. ", 동요 등. 이중 노래는 건배, 축하, 내러티브 이중 노래 및 우화 이중 노래로 구분됩니다. 전자 유형의 이중 노래는 일반적으로 한 곡과 한 곡을 부르는 것입니다. 노래 시작 부분에 두 개의 고정된 화성이 있고, 노래 끝에도 두 개의 찬양과 화성이 있습니다. 노래가 시작되면 가수가 테이블 위에서 잔을 들어올리거나 젓가락을 흔들고, 주변 사람들이 일제히 화음을 부른다. 노래의 주요 부분이 끝나면 모두가 암묵적인 이해 속에 반성과 지지를 부른다. 단일 노래의 각 가사는 독립적으로 존재할 수 있으며 독립적인 의미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보컬 캐비티의 사용 측면에서 평면 캐비티와 하이 캐비티의 두 가지 유형으로 구분됩니다. 음악의 리듬은 다른 노래에 비해 상대적으로 자유롭고 경직되어 있으며, 수중음악의 오래된 형태이다.

(2) 악기

수생 악기에는 청동북, 가죽북, 갈대, 수오나 및 얼후스가 포함됩니다.

5. 겔라오

(1) 노래

겔라오의 노래에는 주로 민요, 사랑 노래, 술자리 노래, 결혼 노래, 제사 노래 등이 포함됩니다. 어린이 노래. 민요는 산허리와 들판에서 부르는 노래로, 내용이 다양합니다. 가사는 대부분 7자 4문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활기찬 리듬을 가지고 있다. 사랑노래는 젊은 남녀가 사랑에 대해 이야기하는 노래로, 그 멜로디가 우아하고 우아하다. 술자리 노래는 결혼식이나 장례식, 명절 등의 행사에서 부르는 노래로, 리듬과 멜로디가 단순하고 촌스럽다.

결혼식에서 부르는 축가는 경쾌한 리듬과 부드러운 선율이 특징이다. 제사 노래는 명절이나 명절 때 조상에게 제사를 지낼 때 부르는 노래로, 낭송이 강하고 리듬이 일정하지 않아 말로 발음을 과장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젤라오 동요는 경쾌한 리듬과 단순한 감정을 담고 있습니다.

(2) 악기

겔라오족의 악기에는 갈대, 수나, 징과 북, 나무관, 나무잎, 피리, 피리, 월금, 이호, 사호 등이 있습니다. , 등.

6. 투가

(1) 노래

투가의 노래에는 민요, 슬랩스틱 노래, 풍속 노래, 제사 노래, 결혼 노래, 노동 노래가 포함됩니다. 노래,

'유자락' 등 민요는 내용이 풍부하고 감정이 단순하다. 슬랩스틱 노래도 징과 북을 반주하여 부르기 때문에 민요의 일종이다. 슬랩스틱송은 가죽을 재단할 때 피로를 풀고 감정을 자극하기 위해 부르는 노래이다. 보통 두 사람이 노래를 부르는데, 때로는 앞장서기도 하고, 때로는 듀엣을 부르기도 하고, 때로는 일하는 사람들도 함께 부르기도 합니다. 풀 뽑는 팀의 뒤를 바짝 따라가는 두 명의 가수가 있었는데, 한 명은 징을 치고 다른 한 명은 북을 쳤습니다. 풀 뽑은 팀이 뒤처지는 곳마다 그들은 동시에 두드리며 노래를 부르며 따라잡았습니다. 때로는 노래하기 전에 유머러스한 카운터를 추가하는데, 이를 '외치는 구호'라고 부르며 분위기를 더욱 활기차게 만듭니다. 슬랩스틱 곡의 선율은 정열적이고 고음이며 단순하고 자유로우며 고음이 많고 소리가 길며 곡조가 길고 넓다. 노동 성가와 '류자 음악'은 투지아 음악에서 강한 특징을 지닌 음악 형식이다. 노동성가는 다성음악 구조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하나는 리더 1명과 합창단으로 구성된 2부 구조이고, 다른 하나는 보조 리더와 2명의 리더와 합창으로 구성된 3부 구조이다. 후자는 상대적으로 원시적인 대조를 이루는 다성적 질감과 우리나라 민속합창에서 상대적으로 독특한 다성음악이다.

(2) 악기

'류자 음악(Liuzi Music)'은 투가족 사이에 널리 유포되는 타악기 음악입니다. 기본 악기에는 작은 징, 큰 징, 심벌즈, 북이 포함됩니다. 수백 가지의 전통 음악이 있습니다. Tujia 악기에는 suona, erhu, xiao, yueqin, baobao 드럼, 작은 심벌즈, 드럼 등이 포함됩니다. 8명의 악기를 사용해 8명이 연주하는 '바인'은 독특하다. 그 음악은 종종 8개의 디티로 구성됩니다.

7. 이족의 노래

(1) 노래

이족의 민요에는 중국어로 부르는 '곡곡'이 포함됩니다. 젊은 남녀의 사랑생활을 담은 '샤차'(한송), 결혼 노래, 장례식 노래, 설화 노래, '비모' 노래, 동요 등 곡고의 창법은 독창과 이중창이 주를 이루지만, 합창과 단순한 2부 합창도 포함된다. 여성 목소리는 가성 목소리를 주로 사용하는 반면, 남성 목소리는 실제 목소리를 주로 사용합니다. <사차>의 가사는 주로 중국어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사구조와 장단적 특징은 귀주한민요와 동일하다. 결혼식 노래는 결혼식에서 부르는 노래입니다. 노래하는 역할과 노래 내용이 다르기 때문에 곡조와 멜로디 특성도 다릅니다. 장례식 노래는 한족의 효도와 유사하며 독창, 이중창 등 곡조가 단순하고 대부분 랩 형식이며 분위기가 상대적으로 낮습니다. 서사곡의 선율은 변동이 적고 구조가 단순하다. 대부분 한두 악구가 끝없이 반복되는 형태로 되어 있는데, 선율이 강한 다부구조를 가진 곡은 소수에 불과하다. '비모' 노래는 종교인 '비모'가 제사 때 부르는 노래로, 멜로디가 약간 기복이 있어 거의 구호를 부르는 것 같다. 동요의 선율은 어른들이 부르는 '굴구'와 비슷하지만 리듬이 더 밝고 구조가 짧으며 언어가 생생하다.

(2) 악기

이족의 주요 악기로는 수나, 월금, 이호, 징, 북, 심벌즈 등이 있습니다.

8. 기타 소수민족

야오(Yao), 장(Zhuang), 바이(Bai) 등 기타 소수민족도 고유한 음악 형태를 갖고 있어 구이저우 음악 문화의 보물창고를 풍성하게 하고 있습니다.

(2) 춤

구이저우에는 독특한 민족적 특성을 지닌 다양한 민족무용이 있습니다.

1. 먀오족,

먀오족 중에서 여성무는 통인 지역을 제외한 다른 지역에서 가장 대중적이고 독특한 춤이다. 여성무는 주로 축제 때 공연되는데, 주로 단체무용이다. 군무 외에도 구이저우(貴州) 북서부의 여성무(呂聖舞)도 한 명 또는 여러 명이 추는 춤이다. 일부 Lusheng Dance 공연자들은 댄스, 곡예, 스포츠 및 음악을 통합하여 스릴 넘치고 어려운 동작을 많이 수행할 수 있습니다. 북춤은 먀오족 사이에서도 인기 있는 춤인데, 특히 송타오 지역의 꽃북춤이 가장 유명하다. 남성무용, 여성무용, 혼성무용, 독무, 듀엣댄스, 4인무, 8인무 등의 형태가 있다. 악기의 수에 따라 단면북, 양면북, 4면북 등이 있습니다.

댄스 자세는 사회생활의 다양한 측면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Taijiang의 반 추력 춤의 움직임은 열정적이고 제한되지 않으며 "동양 디스코"로 알려져 있습니다. 단자이의 '황금닭춤'도 매우 독특합니다. 여러 명의 젊은 남성이 줄을 서서 앞에 서서 수십 명, 심지어 수백 명의 젊은 여성이 줄을 서서 추는 춤입니다. 긴 뱀 모양으로 바짝 따라붙은 후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면서 춤을 춥니다. 춤은 주로 발의 움직임을 기반으로 하며, 허리와 무릎은 자연스럽게 흔들리고, 손은 치마 위에 수직으로 편안하게 놓여 있으며, 독특한 의상이 돋보이며 전체적인 춤은 마치 황금꿩을 사냥하는 것과 같습니다. 풍부한 삶의 맛이 가득한 음식을 위해. 또한 벤치 댄스, 청동 북춤 등도 구이저우 남동부, 남부 및 남서부 일부 먀오족 지역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2. 부의족

부의족의 춤은 새와 짐승을 흉내 내는 새와 동물의 춤이 주를 이루며, 악령을 쫓아내기 위해 제사 때 추는 춤이다. 복을 빌고 재앙을 막는 춤도 있고, 생산, 생활, 투쟁, 풍습 등을 표현한 민속춤도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제사춤이 더 큰 비중을 차지한다. 예를 들어 '청동춤', '둥근춤', '전환춤' 등은 모두 장례식에서 추는 춤이다. 부이춤은 주로 남성과 여성이 추며, 공연하는 사람의 수는 대부분 짝수이다. 댄스음악은 주로 타악기이다. 무용에서 소품을 널리 사용하는 것은 부의무용의 특징 중 하나이다.

3. 동족

동족의 춤에는 '뚜오예', 여성무, 용춤, 사자춤 등이 있다. "Duoye"는 주로 Congjiang, Rongjiang 및 Liping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춤이 진행되는 동안 남자나 여자, 혹은 남자와 여자가 ​​섞여 원을 이루고 손을 잡고 단정한 스텝으로 춤과 노래를 부르며 동시에 손뼉을 치며 활기찬 분위기를 자아냈다. 루셩춤은 반주에 맞춰 무용수들이 직접 추는 것으로, 대부분 단체춤으로 이루어지며 때로는 수백 명에 이를 수도 있다. 솔로로 연주하고 혼자 춤추는 사람도 있습니다. 루성무용은 사람들의 사회적 생산과 생활을 모방할 수 있고 사람과 동물의 움직임을 모방할 수 있으며 표현력이 매우 뛰어납니다. 동족의 민족적 특성이 더 강한 춤 형식인 '용호흡'도 공연 중에 젊은 남녀가 두 개의 기둥으로 나뉘어 처음에는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그 다음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흐른다. , 긴 용처럼 나선형으로 휘감기는 용춤과 사자춤은 주로 춘절 기간에 열리는데, 이는 다른 민족의 용춤과 사자춤과 비슷합니다.

4. ,

가장 유명한 투지아 춤은 보통 음력 1월 3일부터 15일까지 추는 춤으로, 춤꾼들이 원을 그리며 춤을 춥니다. 한 사람이 원의 중앙에서 징과 북을 연주하며 지휘자와 반주 역할을 하며, 손을 흔드는 춤은 격렬하고 거칠며 대담한 춤입니다. 구리 종춤도 독특합니다. 이것은 투지아 종교 전문가들의 '티마'입니다. 조상에게 돈을 지불할 때 추는 춤에는 앉은 춤과 입춤이 있으며, 또한 투지아 사람들도 춤을 추고 있습니다. 인기 있는 것은 메이산 댄스, 용등춤, 조개춤입니다.

5. 이족

이족의 춤에는 '아메이카이'(자매들의 노래와 춤)가 포함됩니다. 결혼식 때 추는 "켄허베이"("종춤" 또는 "점핑피트"라고도 함), 생산적인 노동을 반영하는 "메밀춤", "밀 심기", 어린이 춤 "아실리시", 축제 댄스 "Zui Longmen" 등 같은 종류의 춤이라도 장소에 따라 프로그램과 공연 형식이 다릅니다. 예를 들어, "Ameikai"에는 Bijie, Jinsha 및 Dafang 지역에서 인기 있는 "Nuoshejie"(귀뚜라미 춤)가 있고 Bijie, Jinsha, Dafang, Nayong, Weining 및 Shuicheng에서 인기 있는 "Lei"(밀짚 매트)가 있습니다. 춤), 위닝(Weining)과 허장(Hezhang) 지역에서 인기 있는 "슈구 슈구구(Shugu Shugugu)"(원형 춤), 반현(Panxian) 및 류지(Liuzhi) 지역에서 인기 있는 "점핑 피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 스타일 일반적으로 이족의 춤에도 차이가 있습니다.

6. 겔라오족의 춤은 홀 밟기, 주례춤, 용등춤 등이 있다. 관은 장례 때 보관하며, 3~4명이 여성(魯性)을 연주하고, 종을 울리고, 전주를 연주하고, 칼을 춤추며 모두 손을 잡고 걷는다. 춤을 추는 동안 몸은 약간 구부러지고 앞뒤로 뛰며 끊임없이 형태를 바꾼다. , 시계 반대 방향으로 노래하고 춤을 추며 분위기가 활기가 넘칩니다.

7. 수중 댄스

수중 댄스에는 구리 드럼 댄스 등이 주로 포함됩니다. 동북춤은 주로 결혼식이나 장례식 등에서 연행되며, 동북과 가죽북의 장단에 맞춰 힘차게 뛰거나 빠르게 회전하며 사회생활의 내용을 풍부하게 표현할 수 있다. 자오제 춤은 일반적으로 10명이 추는데, 그 중 5명은 리드 피리를 연주하고 5명은 트럼펫을 연주하여 춤을 춥니다.

머리에 꿩꼬리를 달고 허리에 하얀 닭깃털 치마를 두른 소녀 다섯 명이 리듬에 맞춰 춤을 춘다. 작은 리드를 연주하는 연주자가 춤을 주도하고, 히트 리드를 연주하는 연주자가 그 뒤를 바짝 따라갑니다. 이 춤은 봄이 시작되는 시점과 묘목이 나올 때 사이에 멈춥니다.

8. 야오족

야오족의 주요 춤으로는 원숭이춤, 사냥춤, 장고춤 등이 있습니다. 장례식에서는 야오어로 '구겔랑(Jiugelang)'이라고 불리는 원숭이 북춤을 추는데, 이때 공연장 중앙에는 어깨 높이의 커다란 나무 북이 세워져 있고, 행사장 한쪽에는 여러 개의 청동 북이 걸려 있습니다. 공연자들은 원숭이의 움직임을 흉내 내며 계속 뛰고 나무 북을 두드리며, 어떤 사람들은 번갈아 가며 청동 북을 연주하여 재미를 더하는데, 그 리듬은 춤과 일치합니다. 야오어이며 장례식에서도 추는 춤으로 곰사냥춤, 원숭이사냥춤, 염소사냥춤, 멧돼지 사냥춤 등이 있는데, 이는 주로 연출 장면을 보여주는 일종의 축제무이다.

9. 마오난족

원숭이 북춤은 마오난족에게도 인기가 있습니다.

(3) 드라마

다수의 민족이 거주하는 구이저우에는 전문 공연 예술 단체가 많이 있습니다. 치안 오페라는 구이저우의 고향 드라마로, 드라마 '진니앙메이', '서상부인' 등이 인기가 높습니다. ', 대규모 뮤지컬, 무용극 '만나화' 등이 오페라 영화로 제작됐고, 등불극 '칠자매와 뱀사나이'도 유명해 성 각지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Lusheng 극단, Suona 극단, 노래 및 댄스 극단, 곡예 극단, 음악 극단, 등불 극단, 지역 오페라 극단, Nuotang 극단, Buyi 오페라 극단 등을 포함하여 4,000개 이상의 아마추어 예술 공연 그룹이 있습니다. 공연되는 이 공연은 민족적 특성이 강해 각 민족의 열광적인 지지를 받고 있으며, 외국 친구들의 환영을 받고 있습니다.

구이저우 소수민족 드라마에는 주술적 색채가 강한 누오극이 이식되어 있습니다. 한족의 오페라와 보다 포괄적인 부이 오페라 및 동 오페라

1. 누오 오페라

구이저우의 여러 민족 집단에는 누오 오페라가 있으며 크게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 Wu Nuo 및 Jun Nuo

(1) Wu Nuo

이 중 Miao, Buyi, Dong, Tujia, Yi 및 Gelao 민족이 연기합니다. 민족은 크게 귀주 동부와 북부의 토가족, 겔라오족 및 기타 민족에게 인기 있는 누오탄 오페라, 리보의 부의족에게 인기 있는 '누오추', 그리고 웨이누오 오페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닝보 지역에서 인기가 있다

(2) 준누오

준누오는 안순과 구이양 도시에서 인기가 높다. 명나라의 '남북 이동'이다. 처음에는 군사훈련 활동으로 군대 사이에서 인기를 얻었으나 점차 종교적인 색채를 띤 민속 오락 활동으로 자리잡아 부이족과 겔라오족에게 소개되었다. 무대에서 공연되기 때문에 '디 오페라'라고도 불린다. 종교적인 의미가 있어서 '조심'이라고도 불린다.

디 오페라는 음력 정월에 공연된다. 오페라의 레퍼토리는 '설인귀의 동방정벌', '설정산의 서부정벌', '오호서역', '정경' 등 대부분 무술이다. Zhong Zhuan". 가면을 써야합니다. Nuo Opera의 사납고 이상한 가면에 비해 Earth Opera의 가면은 더 친절하고 친절합니다.

2. 등극

등극은 한족에게 널리 알려진 오페라 예술 형식입니다. 부채와 손수건에 손을 얹고 노래하고 춤추며, 함께 호흡하며 노래하고 퍼포먼스를 펼치는 것이 특징이다. 명나라는 '북이 죽고 남을 정복'하고 '북이 죽고 남을 채움'한 후 많은 한족 이민자들이 도착하면서 점차 귀주에 도입되어 일부 소수 민족에 흡수되었습니다. 어느 정도 국유화되면서 이 나라의 오페라 예술 형태가 되었습니다.

구이저우의 소수민족 중 가장 인기 있는 등불은 부이(Bui), 투가(Tujia), 미아오(Miao) 및 기타 소수민족이며, 그중 구이저우 동부의 두산 부이(Dushan Buyi) 등불과 투가(Tujia) 등이 가장 많습니다. 유명한.

두산 등불은 장시의 '차 따기', '이양곡'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광시 장족의 다채로운 예술을 흡수했습니다. 초기 두산 등불은 주로 노래와 춤을 다루었으며 레퍼토리에는 "새로운 무대를 밟다", "영관 휩쓸기"등이 포함되었습니다. 나중에 "회음 이야기", "The The Story of Huaiyin"과 같은 드라마 레퍼토리가 점차 등장했습니다. 홍등 이야기', '영혼의 귀환' 등. Dushan Buyi Huadeng Daobai의 가사는 주로 중국어로 작성되었지만 Buyi 언어로도 작성되었습니다.

" 구이저우 동부의 토가 등은 명나라 강남 지역에서 도입된 것입니다. 원래의 등을 기초로 토가 민속 예술가들은 자신의 누오 오페라와 손을 흔들며 춤을 추는 일부 요소를 결합하여 형태를 이루었습니다. 귀주 동부의 투가 등은 주로 역사 이야기와 민간 설화를 바탕으로 하며, 주요 연극으로는 "동방정벌", "서정벌", "홍등", "팔선도" 등이 있습니다. "관예가 병사들에게 명령하다". /p>

3. 부이 오페라(Buyi Opera)와 동 오페라(Dong Opera)

부이 오페라(Buyi Opera)와 동 오페라(Dong Opera)는 구이저우(Guizhou)의 소수 민족 사이에서 인기 있는 종합적이고 오락적이며 기능적인 연극 예술 형식입니다.

(1) 부이 오페라

부이 오페라는 귀주와 광시의 교차점인 처헝(Cerheng), 싱이(Xingyi), 안롱(Anlong)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광시장극은 민족문화를 바탕으로 광시장악의 유익한 요소를 흡수하여 점차 형성되었다. 다양한 장소의 다양한 조건으로 인해 Buyi 오페라는 다양한 장소에서 일정한 차이를 형성했습니다. Ceheng의 Buyi 오페라는 공연되고 노래되는 반면 Bajie의 Buyi 오페라와 Xingyi의 Anlongganhe는 앉아서 노래하는 형식을 채택합니다.

부의 오페라의 레퍼토리는 두 가지 측면을 포함하는데, 하나는 한희극의 이식이고, 다른 하나는 부의 설화를 바탕으로 한 개작이다.

(2) 동 오페라

19세기 초 동 가수의 왕인 오문채는 한 오페라(주로 귀 오페라와 화등)를 기반으로 동 오페라를 창립했습니다. 동극은 주로 성(聖), 단(丹), 형(景), 주(周) 등의 역할을 맡는다. 첫 번째 형태의 공연에서는 무대에 오를 때 먼저 성을 밝히고, 노래할 때는 청중을 마주해야 한다.

보통 각 마을마다 하나의 동극단이 있습니다. 일부 마을에서는 씨족 성과 북탑을 기반으로 동극단을 설립하기도 합니다. 동극단은 원래 남성만 있었으나 신중국 건국 이후 여배우들이 등장하기 시작했다.

동극의 레퍼토리는 주로 세 가지 측면을 기반으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