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플루트를 처음 배워서 높은 점수를 받는 교육용 동영상. 。 。 。
플루트를 처음 배워서 높은 점수를 받는 교육용 동영상. 。 。 。
아주 간단합니다. "펜 세트" 라는 간단한 가제트를 할 줄 아는 한 플룻을 배울 수 있는 충분한 재능이 있습니다! 자, 먼저 자신을 믿고 아래의 설명과 방법에 협조해 주세요. 피리부는 것은 입으로 피리 구멍에 바람을 불어 내는 소리이다. 그것을 부는 요령:
1. 입술이 자연스럽게 닫힙니다. 양손으로 피리의 양끝을 잡고 왼손으로 피리를 잡고 오른손으로 피리 꼬리를 잡습니다. 드라이어 구멍을 입술의 아래쪽 가장자리에 놓고 드라이어 구멍에 맞추어 바람을 불어라.
2. 숨결이 튀어나올 때 아주 작은 틈만 허용되어 숨결이 통과할 수 있도록 하고, 공기 기둥을 만들어 불기 구멍 아래에서 비스듬히 불게 한다. 그 원리는 마치 붓을 부는 것과 같다.
3. 숨결이 두 입술에서 튀어나오고, 숨결이 흩어지기 위해서는 볼의 근육이 숨결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해야 하는 출구가 작다.
4. 불어오는 소리는 순수하고 공기를 피해야 한다.
5. 거울을 향해 연습하고, 어떻게 수업시간에 모공을 겨누고, 발음의 위치가 정확하고, 숨결이 모두 피리로 변하게 할 것인가.
일부 특수 용어에 대한 설명;
1, "스로틀" 이란 무엇입니까? 바람문은 윗입술과 아랫입술 사이의 작은 구멍을 가리킨다. 저음을 연주할 때는 액셀러레이터가 커야 하고, 고음을 연주할 때는 액셀러레이터가 작아야 한다. 소리가 강할 때는 풍문이 좀 크고, 소리가 약할 때는 풍문이 좀 작아야 한다.
2.' 입력' 이란 무엇인가? 입의 힘은 입술의 팽팽함을 조절하는 근육 스트레칭이다. 입의 힘을 늦추거나 조여 음량, 음색, 음높이를 조절하는 목적을 달성한다. 처음 배우기 시작했을 때, 일반적인 구어 힘으로 연습이 진행됨에 따라, 점차 관리 능력을 높였다.
3.' 조정' 이란 무엇입니까? 입바람은 드라이어의 강도와 기체의 흐름을 가리킨다.
4. "북소리" 란 무엇입니까? 북소리는 피리의 손가락 구멍이 이제 모두 1 또는 2 또는 다른' 지법' 으로 눌러져야 한다는 뜻입니다.
5.' 공조조정' 과' 공현조' 란 무엇인가? "소음계 톤" 은 다섯 가지 손가락 방법 모두를 의미합니다. "공현조" 는 "2" 의 지법을 가리킨다.
플루트 연주의 자세 문제
플룻을 불면 자세에 주의해야 한다. 이는 단순히 이미지를 연주하는 문제가 아니라 연주자의 생리적 특징에 적응하기 위해 그의 기교를 충분히 발휘하고 음악 내용을 더 잘 표현하는 것이다. 남파 대나무 피리 마스터 조송정 선생은 그의' 피리예 춘추' 라는 책에서 자세요령에 관한 격언을 제시했다. 밸브는 곧고 피리는 평평하고 머리는 곧고 가슴은 곧아야 한다. 엄지손가락과 새끼손가락이 서로 버티고 피리가 금을 흔들지 않도록 해라. 호랑이 입 사이에는 알의 공간이 있고, 관절은 편안하고 손재주가 있다. 여섯 손가락은 꼭 눌러야 하고, 손가락은 원호로 풀어야 한다. 고저 착륙은 모두 규범이 있어서 불필요한 동작을 버린다. 힘찬 소나무가 나를 바짝 따라잡았고, 말투는 마음에 달려 있었다. 두 팔을 벌려 45 개, 용호백호도 괜찮다. 자세를 취하고 억지를 부리며 진상을 진지하게 보아서는 안 된다. (그 중 청룡, 백호는 왼손에 피리를 든 사람을 좌청룡, 오른손은 우백호라고 부른다. 또' 새끼손가락이 피리에 가볍게 붙는다' 는 것은 피리를 잡는 필요이자 앞으로 음공을 늘릴 필요가 있다는 점도 유의해야 한다. 초보자는 반드시 손가락의 위치를 잘 세워야 한다. 손가락 릴렉스' 도 포인트다. 피리를 잡는 손가락이 가장 금기시되고 뻣뻣하고 탄력이 부족하다. 앉거나 서 있는 자세와 관련해서는 일반적으로 몸이 약간 오른쪽으로, 정면을 향해, 눈을 똑바로 바라보고, 턱이 약간 올라가고, 가슴이 자연스럽게 펴지고, 복부가 이완되고, 두 발이 자연스럽게 작은 모양으로 분리되어야 한다. 사실 피리를 왼쪽으로 잡는 것과 오른쪽으로 잡는 것은 똑같다. 단, 세계에서 볼피리가 널리 사용되기 때문에 악기 구조는 항상 오른쪽이다. 그래서 초보자는 오른손에 피리를 잡는 것이 적당하고 왼손에 피리를 잡는 것에 습관이 되어도 무방하다. 또한 조 선생님은 숨을 쉬는 비결이 하나 더 있어 자세와 약간 관련이 있다. 어깨는 위아래로 움직이지 말고 가슴복부는 동시에 확장해야 한다. 천천히 평평하게 불어서 온몸을 풀어라. 그러면 복근은 바쁘지 않아도 된다. 갑작스러운 타격은 불어오는 것보다 더 강하고, 다단북의 힘도 더 강하다. 필요에 따라 입과 코를 사용하고 큰 소리로 숨을 쉬지 마세요. 공기가 없을 때까지 숨을 들이쉬지 말고 항상 공기 창고가 있어야 한다. 강하고 시끄럽지 않아 숨을 내쉬는 것조차 길다. 마지막으로, 다른 사람과 함께 피리를 부는 좋은 습관을 길러야 하며, 다른 사람과 함께 피리를 불지 않도록 자신을 일깨워 주십시오.
피리막 선택 및 붙여넣기
피리막의 종류와 브랜드는 매우 많다. 어떤 사람들은 죽막 (품질이 나쁘고 인성이 부족하며 탄력이 부족하여 쉽게 불기 쉽다), 어떤 사람들은 변강 민악을 연주할 때 양장막 (진동이 나쁘고 음색이 딱딱하거나 답답하며 풍미가 독특하다) 을 사용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갈대관 내벽에 노관막 (관막이라고도 함) 을 사용하며, 질감이 섬세하고 인성이 좋다. 시중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피리막 브랜드로는 관막, 가음표 피리막, 돈황피리막, 백화표 피리막, 안휘 용담호 피리막. 어느 브랜드의 피리막이든 섬세한 흰색, 반투명도, 불순물이나 섬유와 막이 함유되어 있지 않다. 현재 갈대막 산지의 품질로 볼 때 안후이 오하, 개울, 화남의 갈대막이 가장 좋다. 현지의 토관계 때문에 (최근 훈법 선생님이 소개한' 명계피리 영화' 의 질이 매우 좋다. ) 피리막을 사용하려면 먼저 접착제를 선택해야 한다. 현재 아교, 당나귀 가죽 크림, 황화어 접착제, 수지, 백초 등이 있습니다. , 그리고 껌, 백초가 가장 많이 쓰이며, 보통 중약국, 약방은 모두 구입할 수 있습니다. 피리막 자체는 어느 정도의 유연성과 흡수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붙여 넣은 피리막은 어느 정도 자동 회신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붙일 때 약간 타이트할 수 있습니다. 자동 복구 후, 피리막은 적당히 팽팽하게 조여져 듣기 좋은 소리를 낼 수 있지만, 고약과 함께 사용하려면 피리막을 풀어야 붙일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막을 붙일 때 먼저 네모난 피리막을 잘라서 피리막의 섬유가 피리의 섬유와 평행하게 겹치게 한 다음 아교물에 담근 물로 막구멍 주위에 바르고, 오른손 엄지와 검지로 피리막의 양쪽을 잡고, 피리막 섬유선에 수직인 주름을 잡아당기고, 천천히 아래로 눌러서 붙이고, 조절한 후 잠시 눌러주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피리막의 수집은 습기 방지 자외선 차단에 주의해야 하며, 노랗고 노화되고 탄력을 잃으면 교체해야 한다. 신선한 피리막이 오래 보존해야 한다면 언제든지 비닐봉지로 싸서 냉동실에 넣어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