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소설을 쓰는 데에는 어떤 기법이 있나요?
소설을 쓰는 데에는 어떤 기법이 있나요?
청소년 캠퍼스소설 작문 지도 1. 인물을 기본으로 잘 짜고 줄거리를 잘 짜는 것은 소설에 없어서는 안 될 요소이다. 플롯은 왜 소설에서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역할을 하는가? 소설에서 플롯은 적어도 다음 네 가지 측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① 소설의 다양한 소재는 플롯 전개의 단서를 통해 정리되는 경우가 많다. “적절한 플롯은 그런 지저분한 것들을 정리할 수 있다. , 관찰, 습득한 지식이 모두 하나로 엮여 있습니다." ②인물의 성격이 줄거리를 통해 표현되어야 합니다. 줄거리가 전개되어야만 캐릭터의 성격이 반영되고 발전할 수 있다. ③소설의 줄거리는 종종 특정한 사회적, 역사적 내용을 담고 있으며, 소설의 주제는 줄거리를 통해 표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④소설의 줄거리는 독자의 정서적, 평가적 감정을 불러일으킬 수 있고, 소설의 현대소설을 고양시킬 수 있다. 많은 현대소설은 서술자가 이야기를 완전하게 묘사하는 단일한 방식을 포기하고, 종종 줄거리의 연속적 구조를 깨뜨린다. 그러나 다양한 기술을 사용하면 작업이 시간 순서의 연속성과 플롯의 무결성을 계속 유지할 수 있습니다. 표면적으로는 시간과 공간이 역전되고, 과거와 현재와 미래가 뒤섞이고 무질서하며, 시대와 인물, 장소의 분위기 등을 주로 표현하는 심리소설이라고 할 수 있다. 특정 환경이 산재하고 중첩됩니다. 그러나 소설 속 인물들의 의식의 흐름과 사건의 인과관계에 따라 줄거리는 변화에도 불구하고 온전하고 통합되어 있다. 작가가 소설을 쓸 때 줄거리 설정에는 일반적으로 '강화'와 '약화'라는 두 가지 경향이 있습니다. 작가는 '강화'된 줄거리를 지닌 소설에서 등장인물의 성격을 표현하기 위해 날카롭고 스릴 넘치며 기괴한 줄거리를 자주 사용하여 인물들을 화나게 하고 시험함으로써 긴장감 있고 강렬하고 기괴한 모습을 만들어낸다. 분위기와 드라마가 다운됩니다. 이런 소설의 장점은 매력적이고 몰입도가 높다는 점이다. 단점은 우연을 지나치게 강조하고 현실감을 다소 잃는다는 점이다. 너무 드라마틱해서 삶의 개방감과 원근감을 잃는 경우가 많다. 때로는 줄거리를 너무 강조하면 줄거리의 배열에 따라 등장인물이 아무것도 하지 못하게 되어 캐릭터의 개성을 표현하기 어렵게 됩니다. 경시된 줄거리를 지닌 소설은 수많은 우연, 사고, 삶과 죽음의 갈등, 엄청난 서스펜스에 대해 쓰지 않고, 대신 다채롭고 평범하며 단순한 삶 자체, 그리고 평범함의 의미에 대해 쓰려고 노력합니다. 경시된 줄거리를 지닌 소설의 장점은 삶의 자연스러운 본질을 유지하고 있다는 점이지만, 잘 다루지 않으면 쉽게 지루해지고 지루해질 수 있다. 엄밀히 말하면 소위 '강화'와 '희석'은 작가의 미학적 추구가 다를 뿐 작품 자체의 질을 결정하는 것은 아니다. 희석된 것이든 강화된 것이든 좋은 줄거리는 현실적이고 생생해야 하며, 인물을 묘사하고, 사회 생활의 특정 내용을 보여주어야 합니다. 거짓되고 시대에 뒤떨어진 이야기를 보고 싶은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등장인물의 현실과 동떨어지고, 사회생활의 내용을 반영하지 못하는 피상적인 줄거리를 읽고 싶은 사람은 아무도 없다. 일반적으로 소설 쓰기는 삶에 대한 구체적인 감정에서 시작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작가는 실생활의 특정 사건이나 인물에 감동을 받았고, 이러한 감정을 소설로 쓸 수 있다고 느꼈고, 이를 바탕으로 비교적 완성도 높은 줄거리를 추출했다. 글에서 플롯을 다듬는 일반적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본체를 기반으로 살과 피를 풍요롭게 하는 작가는 삶의 어떤 사건을 발견하는데, 그것은 비교적 완전하고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저자는 종종 그러한 이벤트에 큰 변화를 주지 않지만, 이 이벤트를 풍성하고 풍요롭게 하기 위해 자신의 축적물을 완전히 동원합니다. (2) 외형을 바꾸고 핵심 내용을 바꾼다. 작가는 생활 속에서 어떤 이야기를 보거나 들은 적이 있는데, 그 내용이 재미있다고 생각했는데, 특정 링크가 적합하지 않아서 이야기를 살짝 바꾸었다. (3) 이식, 혼합, 종합 저자는 서로 다른 시간과 장소에서 듣거나 본 많은 사람과 사건을 유기적인 전체로 가공하고 변형시킬 것이다. (4) 감정을 바탕으로 단편을 연결한다. 작가는 자신의 삶에서 수많은 생생한 세부사항과 단편들을 축적했지만, 이러한 세부사항과 단편들 사이에는 직접적인 인과관계가 없다. 이때 작가는 자신의 생각과 감정에 대한 단서를 통해 유기적인 전체로 연결시키는 경우가 많다. (5) 원인과 결과에 따라 저자는 자신의 삶에서 어떤 단편, 어떤 장면, 어떤 세부사항을 얻었는데, 그는 그것이 매우 흥미롭다고 생각하지만 동시에 상대적인 독립성이 부족하고 충분히 풍부하지 않다고 느낍니다. . 그러므로 조각 자체가 제공하는 가능성과 힌트, 규정을 바탕으로 우리는 그것이 오늘날까지 발전해 온 길을 역추적하고 닦으며 그 발전 결과를 추측할 수 있다. (6) 등장인물을 토대로 작가가 자신의 마음속에 비교적 성숙한 인물상을 갖고 있음을 추론하고 추측한다. 구상에서는 인물이 특정한 대인관계와 환경에 놓여 있고, 인물 자신의 성격을 토대로 추측하고 추측한다. 캐릭터가 무엇을 할 것인지, 무엇을 할 것인지 추측하여 작품의 줄거리를 구상합니다. 일반적으로 성격을 기준으로 추론하는 것과 원인과 결과를 기준으로 추론하는 것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인과관계 도출은 원인에서 결과로, 결과에서 원인으로의 비교적 명확하고 직접적인 인과관계를 말하는 것으로, 어떤 원인에서 명확한 결과가 추론되는 경우가 많다. 복잡한 이유와 변화가 많이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인간의 성격은 늘 다양한 모순과 갈등으로 가득 찬 매우 복잡한 복합체이며, 수시로, 사람마다 빠르게 변하며, 불변의 패턴이나 절차는 없습니다. -효과 논리는 캐릭터의 풍부함과 복잡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줄거리를 다듬고 엮는 데 어떤 방법을 사용하든 인물과 줄거리의 관계를 잘 처리해야 합니다.
일반적인 교과서에서는 플롯을 인물 발달의 역사로 정의하는데, 이는 실제로 정확하기도 하고 부정확하기도 합니다. "사물이 사람에게서 유래한다"와 "사물이 사람을 드러낸다"면 줄거리는 자연스럽게 캐릭터의 성격 발달의 역사가 될 것입니다. 줄거리를 정리할 때 사람이 아닌 사건을 볼 수 있고 흥미로운 것에 집중한다면 한편, 사건의 전설적 성격은 '줄거리를 위한 음모'의 함정에 빠져 '인물 전개의 역사'가 되기 어렵고 사람들에게 심오한 미의식을 주기도 어렵다. 그러므로 좋은 플롯은 인격 성장의 역사가 되어야 한다. 2. 단편소설의 구조를 잘 짜야 한다. 소설은 작은 것을 이용해 큰 것을 보고, 부분을 이용해 전체를 반영하는 일종의 언어예술이다. 반드시 주요 사회적 주제일 필요는 없으며, 주요 사회적 중요성을 반영해야 합니다. 동시에 구조적 배치도 독창성과 세심함을 보여야 합니다. 소설의 일반적인 구조적 형태는 다음과 같다. (1) 줄거리 구조 줄거리 구조는 사건의 발생과 전개를 구조적 선으로 삼는다. 소설의 전개는 전적으로 사건 간의 인과관계에 기초한다. 종종 일련의 인과관계 사슬로 표현되며, 상호 연결되고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습니다. 영리한 작가들은 독자들이 이상하고 놀라움을 느끼도록 줄거리를 비틀고 뒤집는 경우가 많지만, 소설은 여전히 상당히 완전한 이야기 구조를 바탕으로 하고 있습니다. 줄거리 구조의 전개에는 일반적으로 시작, 전개, 절정 및 끝이 있으며 일부에는 프롤로그와 끝도 있습니다. 플롯 전개의 단서에 따라 단선 구조, 이중 선 구조, 삼선 구조로 나눌 수 있습니다. 단선 구조는 한 사람, 한 가지, 한 가지가 끝까지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 줄거리는 단순하고 우여곡절, 우여곡절 등이 있을 수 있지만 어떻게 변화하고 반복되는지에 상관없다. , 줄거리 단서는 항상 단일입니다. 이중선 구조는 플롯이 겹치거나 평행한 것이 특징입니다. 일반적으로 플롯 단서가 3개 이상 있는 구조는 초보자가 파악하기 어렵습니다. 줄거리구조는 단편소설의 가장 기본적인 구조방식으로 액션과 매력이 있다는 장점이 있고 서민의 미적 습관에 부합하지만 다음과 같은 한계점을 갖는다. ① 사건을 구조의 중심으로 하여 작가의 관심이 이야기에 집중된다. 줄거리 자체의 생생함과 흥미로움을 제대로 다루지 못하면 캐릭터의 성격이 약화되기 쉽다. ② 인물의 전개나 작가의 감정 표현을 위해서는 충분한 공간이 필요하지만, 줄거리 구조는 사건의 수직적 연속성을 강조하고 인물 전개에 수평적 표현을 위해 더 넓은 공간을 줄 수 없으며, 구체적인 내용에서 벗어나는 것도 허용되지 않는다. 작가는 항상 줄거리 전개의 단서를 파악하고 발전시켜야 하는데, 이는 작가의 창의적 재능을 제한한다. ③스토리의 무결성을 유지하기 위해 작가는 종종 여러 세대의 플롯의 컷씬을 작품에 채워야 하며 이러한 컷씬은 종종 흥미를 잃고 캐릭터 생성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④플롯 구조는 만화경처럼 매우 풍요로운 삶을 처음부터 끝까지 완전한 삶의 과정으로 정제하여 소설의 모든 요소가 플롯 전개의 인과 사슬을 어떠한 분리도 없이 따르도록 합니다. 삶의 진정성과 풍요로움은 사람들에게 조작되고 왜곡된 느낌을 줍니다. 이러한 제한 사항은 플롯 구조를 구성할 때 특별히 주의해야 할 사항입니다. (2) 산문 구조 어떤 사람들은 에피소드 소설이 너무 날조되고 왜곡되어 있다고 생각하며, 훌륭하고 극적인 줄거리를 피하고 삶을 자연스러운 형태대로 묘사하려고 노력하여 산문 같은 소설을 만들어 냅니다. 산문적인 구조는 기원, 전개, 절정, 하강의 플롯 패턴을 버리고, 공통 시제와 집중된 플롯도 없고, 서스펜스나 흥미진진한 극적인 효과도 없는 것 같습니다. 파편화된 파편들은 일상생활과 유사한 듯 보이지만, '시작', '상속', '전환', '결합'을 명확하게 표현하지 않는다. 마치 나무와 같아서 가지가 자연스럽게 사방으로 뻗어나가고 각각의 공간이 있고, 시간과 공간의 관계가 매우 분산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찬찬히 경험해 보면 산문의 '형태는 흩어지되 정신은 분리되지 않는다'는 말처럼 펴기 쉬움에 내적 연결이 있음을 발견하게 된다. 산문 구조는 종종 사람들에게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선사합니다. 그러나 의도적으로 극적인 줄거리를 포기하고, 사건들 사이의 직접적이고 명백한 인과관계를 의도적으로 경시했기 때문에 글쓰기가 더욱 어려웠다. 흥미진진한 줄거리를 포기하고 깊고, 아름답고, 믿을 수 있게, 감정적으로, 즐겁게, 선율적으로 작성되어야 합니다. 개방적이고 캐주얼하게 작성되었으나 혼란스럽거나 느슨해져서는 안 되며 전체적으로 유기적인 성격을 갖고 있어야 합니다. (3) 심리 구조: '의식의 흐름 구조', '감정 구조', '정신 구조', '심리 분석 구조'라고도 불리는 심리 구조는 현대 소설에 새롭게 등장한 구조 방식이다. 사물의 인과법칙이나 시공간적 관계에 따라 구조를 배열하지 않는다. 대신 인물의 심리활동 과정에 따라 소재를 구성하고 인물의 기억, 연상, 섬광, 내면의 독백, 환각, 꿈 등 내면의 활동을 통해 삶의 단편들을 연결한다. 이러한 구조에서는 전통적 의미의 스토리라인이 보이지 않고, 내부 질서가 사건의 순서를 대체하고, 심리적 시공간이 물리적 시공간을 대체하며, 삶의 장면과 단편, 세부사항 등이 주로 화면을 통해 표출된다. 캐릭터의 마음. 그리고 이러한 전시에는 소용돌이, 역류, 빛과 어둠, 점프, 시간의 역전과 공간의 중첩, 시간과 공간의 분해와 재결합이 있다. 심리구조는 심리소설에서 주로 사용되는 구조방식이지만, 심리소설과는 다르다. 심리소설은 인물의 심리를 주된 표현대상으로 삼아 심리구조를 파악하고, 인물의 심리적 표현에 중점을 두는 경우도 있고, 현실의 반영에 중점을 두는 경우도 있다. 현대 중국 작가들이 사용하는 '심리 구조'는 서구 현대 '의식의 흐름' 작가들이 사용하는 '심리 구조' 기법과도 다르다.
전체적으로 그들은 모두 인물 의식의 흐름을 소설의 구조적 틀로 사용하고 있으며, 사실적인 장면의 묘사는 인물 의식의 흐름을 뒷받침하는 역할을 하며, 시간 순서의 반전과 융합, 점핑적인 산재를 보여준다. 자유연상 플롯, 심리분석 형태의 의식의 독백 기다림 역시 그들이 사용하는 일반적인 방법이다. 그러나 현대 작가들은 인물의 의식의 흐름이 비논리적이고 비합리적이며 끊임없이 변화한다는 점을 강조한다. 따라서 그들의 작품에 나타난 의식의 흐름은 희미하게 깜박이는 흩어진 다채로운 점들처럼 덧없고 혼란스럽고 서로 연관되지 않는다. 그리고 그림의 느낌이 강하지 않고, 읽기가 어렵습니다. 중국 작가들이 묘사하는 의식의 흐름은 회상적이고 감정적이며, 그림은 비교적 완성도가 높으며, 수많은 심리적 단편들이 연결되어 완전한 줄거리를 구성하며 사회 생활의 풍부한 내용을 반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심리적 구조의 장점은 다음과 같다. ① 심리적 과정을 이용해 작품을 구조화함으로써 작품의 모든 것이 주인공의 정신적 화면에서 투사되도록 하고 화자의 서사, 평가, 서술, 논의 기법을 버리고 새로운 특성을 갖게 된다. 전통 소설에는 없는 것. ②심리적 구조는 객관적인 시간과 공간에 의해 제한되지 않으며, 서로 다른 시간과 장소에서 발생한 사건을 동시에 서술하거나, 산재하거나, 방사형으로 확장할 수 있어 소설적 표현력이 높아진다. ③ 의식의 흐름을 구조적 틀로 삼아 장면과 인물의 행동 사이에 분위기를 쉽게 흐릿하고 흐릿하게 만들 수 있는 과도기적 묘사를 생략하고, 스토리라인의 표면적 일관성과 완성도를 추구하는 데 있어 일부 제약을 없애고, 그리고 유연한 소재를 사용하세요. 캐릭터의 영적 세계를 드러내는 데 도움이 되며, 캐릭터 마음의 진실을 완전히 드러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심리적 구조의 한계도 분명하다. 우선, 심리적 과정에 따라 구조화된 작품은 쉽게 미루고, 사소하고, 길고, 모호해지기 때문에 독자가 설명을 재구성하고 검색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반면, 이러한 유형의 작품에서는 등장인물이 생각하는 것은 매우 세밀한 반면 행동은 명확하지 않고 명확하지 않아 등장인물을 내성적이고 모호하게 만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심리적 구조를 채택할 때 이 영역의 결함을 극복하는 데 특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4) 몽타주 구조 몽타주는 영화에서 배운 기법으로 플롯 구조와 유사하며 플롯의 단서가 있는 경우가 많지만 플롯을 표현하는 방법이 다릅니다. 그 줄거리는 종종 시각적 감각이 강한 "샷 같은" 단편으로 튀어나옵니다. 조각들 사이에는 절차적 설명이 깔끔하게 생략되어 있습니다. 동시에 시간을 경도로, 공간을 위도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으며, 서로 다른 시간과 장소에서 삶의 단편들을 비틀거리며 서술하고, 인물의 성격 형성과 발전, 그리고 줄거리의 집합을 통한 플롯의 일관성과 발전을 보여주고 있다. "샷"그룹. 이러한 구조를 사용하면 시간과 공간의 한계를 극복하고, 메인 플롯을 번쩍이며, 지루한 과정 설명을 생략하고, 밝은 리듬과 강한 시각적 이미지, 자연스러운 개재, 혼란 없는 변화를 가질 수 있다. 하지만 이 구조를 익히려면 영화 예술에 대해 잘 알고 있어야 합니다. (5) 플레이트 구조 구조는 비교적 독립적인 여러 개의 "플롯 플레이트"로 구성됩니다. 이 구조를 사용하여 작가는 인물이나 장면을 설명한 후 종종 그것을 제쳐두고 다른 인물이나 장면을 묘사합니다.각 부분은 독립적인 플롯 내용을 가지며 독립적인 "플롯"을 형성합니다. 일반적으로 "섹션" 사이에는 직접적인 연결이 없으며 마치 전혀 관련이 없는 "섹션"이 서문이나 추종자 없이 직접 결합되는 것처럼 전환 문장도 생략됩니다. 그러나 기사 전체를 읽은 후 독자들은 작품에 내재된 보이지 않는 이념적 단서를 통해 각 '단위'의 내용을 연결할 수 있다. Zhang Shishan의 "관련되지 않은 네 가지 이야기"와 같은 것입니다. 이 구조는 서술자가 완전한 이야기를 전개하는 방식을 깨고 작품의 역량을 확장시킨다. 하지만 잘 처리하지 않으면 페이지가 너무 길어질 수 있습니다. 글을 쓸 때, "플롯 섹션" 간의 관계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동시에, "플롯 섹션"은 복잡함과 단순함 모두에서 잘 처리되어야 합니다. 단서가 많은 복잡한 이야기로 쓸 수 없습니다. 소설에는 다양한 구조가 있습니다. 소설 쓰기를 배울 때는 "수평" 및 "수직" 플롯 구조부터 시작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 두 가지 기본 형식을 마스터하면 추가 개선을 위한 기반이 제공됩니다. 독자를 매료시키는 예술적 매력.
1. 소설의 예술적 과제 (1) 소설의 근본적인 과제는 인간의 구성과 표현이다. 1. 성격과 심리 인간의 구성과 마찬가지로 성격과 심리는 매우 넓은 개념이지만 본질적인 조항을 갖고 있다. 2. 새로운 시대에 소설의 탐구는 인간 구성의 두 가지 중요한 측면으로 자리 잡았다. 외국 문학, 예술 이론, 특히 서양의 이론을 흡수하는 과정에서 소설의 개념은 예술적 형식의 관점에서 고도의 단순성을 취한다면 근본적으로 하나의 변화를 겪게 됩니다. 요점: 그것이 바로 인물의 해체이다. 현대 소설이든 네오리얼리즘의 원형적 생태학의 자연스러운 노출이든, 아방가르드의 벽투벽 소설이든, 성적 소설의 욕망 발현이든 모두 반영된다. 인간 심리학의 무한한 확장과 심층적 탐구라는 일종의 관심 속에서, 여기서 철학적 근거는 다음과 같습니다. 인간은 구성에서 해체로 추락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퇴폐는 도덕적 관점에서만 진행되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도덕적 해체는 중요한 과제이며, 더 중요한 인간의 목표는 인간 존재를 재구성하는 것입니다. 웨이후이와 면면의 소설은 적어도 사람들의 도시적 욕망과 타락한 경험을 일종의 인간적 가치로 제시하고 있다. 그것이 비록 실제로는 일종의 인간타락이지만, 궁극적으로는 인간의 존재 방식, 회색빛이다. 예술 형식의 관점에서 볼 때 소설은 줄거리와 성격을 기반으로 하며, 아방가르드 이후 점차 인간의 심리와 가치관을 향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3. 인간과 그들의 존재 역사주의와 현실비평의 새로운 시대 소설의 발전사. 루쉰 선생의 창작으로 대표되는 중국 현대소설은 고전소설의 이론을 어떤 면에서든 부정할 수 없거나 불가능하다는 것을 증명한다. 인간과 그들의 존재에 대한 역사적 고찰과 현실적 비판이 근본 개념이며, 인물의 성격과 심리에 대한 인문학적 해석이므로 생명력이 넘친다. 우리의 소설이론은 이러한 전통에서 벗어나 다른 길을 모색할 수 없으며, 특히 소설 쓰기의 학습 패러다임으로서 기본적인 이론적 타당성과 실천적 가소성을 갖추어야 하며, 이에 상응하여 소설의 근본 주제인 성격과 심리학에 대한 논의가 필요하다. 인간의식심리학 및 의식의 흐름 소설에 대한 연구를 하십시오. 이것들은 모두 연구 및 참고 목적을 위한 것입니다. 중요한 것은 글쓰기 과정에서 자기 탐구와 연구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지 않을 것입니다. 2) 전통소설의 '3요소': 줄거리, 인물, 환경 앞서 언급했듯이 소설은 인물의 성격을 형성하고 그 심리를 드러내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서사예술이다. 대부분의 전통소설은 전자의 길을 택하고 있으나, 신시대 이후의 많은 소설적 탐구는 이러한 틀에서 벗어나 의식의 흐름의 길을 택하고 있다. 이는 전통에서 벗어나 현대로 나아갔다. 그러나 상징소설이라 할지라도 여전히 현실적 플롯의 살과 피가 남아 있고, 서사가 아직 플롯소설의 규정에서 벗어나지 않았다고 할 수는 없다. 이러한 이해에 기초하여 전통소설을 이야기형, 의식의 흐름형, 상징형소설로 나눈다. 1. 이야기형 소설형은 전형적인 전통소설이다. 캐릭터의 심리를 보여주고, 캐릭터의 성장 과정을 반영할 수 있는 스토리라인이 요구됩니다. 줄거리의 본질은 모순이다. 이 모순은 두 가지 각도에서 파악할 수 있다. 하나는 사람과 외계 세력, 그리고 외부 세계의 추상 세력 사이의 모순으로, 다른 하나는 사람과 사람 사이의 모순이다. 자기 자신의 감정, 욕망, 그리고 종종 자기소외와 비자아 사이의 모순을 인물모순이라고 한다. 서술자는 이러한 관점에서 작가 자신 또는 아웃사이더이다. 일반적으로 이 모델은 줄거리의 우여곡절, 인물의 심리적, 성격 변화, 환경과 인물 간의 상호작용 관계 및 제약에 초점을 맞춘다. 입체적이고 전방위적인 방식으로 시간과 공간을 초월한 캐릭터와 스토리를 파악하는 것을 일반적으로 '3요소'라고 합니다. 그 내러티브 모드는 매우 전형적인 전통적인 스토리 모드입니다.
(2) 의식의 흐름의 특징 의식의 흐름은 의식의 흐름으로, 관념이 하나씩 구성되는 자연스러운 과정이다. 첫째, 현실의 시간과 공간을 초월하여 자연적인 활동을 활용한다는 점이다. 심리적인 시간과 공간을 형성하는 단서로서의 의식, 이런 의미에서 의식의 흐름은 심리적인 범주에 속하며, 당연히 심리적 법칙을 따르고 자연스럽고 복잡한 심리적 상태를 제시해야 한다. 운반자로서 그것은 여전히 특정 객관적인 내용을 표현하거나 반영할 수 있으며, 의식의 흐름을 완전히 따르기 때문에 심리적 법칙을 따르기 때문에 오히려 여기에 등장하는 인물, 즉 주체와 객체의 영적 세계를 더 완전하게 반영합니다. 주관적인 것과 객관적인 것, 내용과 형식이 의식 그 자체와 같다. 셋째, 의식의 흐름 속에는 의식적인 주체가 없고, 두 번째 서사적 주체 외에 서사와 서술, 심지어 논의까지 모두 자연스럽다. 따라서 작가와 독자는 의식의 지점에서 서로 소통하고 진입해야 한다. 그래야만 독자가 개입할 수 있다. (3) 의식의 흐름은 서사적이다. 서술방식으로서 의식의 흐름은 줄거리, 인물, 환경, 기타 주제범주 간의 구별을 초월하여 전체 텍스트의 구성이 의식의 흐름과정을 갖는다. , 의식의 흐름의 방향과 추세를 대략적으로 볼 수 있는 것, 둘째, 주요 내용을 갖고 있지만 심리적 묘사만큼 단일하고 명확하지 않으며, 일반적으로 다층적이고 다층적이다. 셋째, 심리적 법칙을 충실히 따르고 객관적인 사물을 유동적인 심리적 형태로 통합하여 새로운 형태를 형성한다는 점이다. 여기서는 인간사회의 역사와 문화적 진화를 포괄하는 철학적, 문화적 경향에 대한 어떠한 정의도 의미가 없습니다. 예술적 구성의 의미에서 우리는 두 가지를 파악합니다. 하나는 상징이고 다른 하나는 현대 소설의 두 가지 기본 요소입니다. 1. 상징과 심리학은 일반적으로 동일합니다. 현대소설에서 상징은 소설의 장르를 구성하고 완성하는 형식적 요소, 즉 줄거리 전체와 등장인물, 줄거리에 내재된 모순을 가리킨다. 그리고 등장인물과 그들의 전개와 변화, 등장인물 간의 관계는 소설 담론의 진술을 실현하기 위한 완전한 상징적이고 완전한 구조로 활용된다. 간단히 말해서, 현대소설은 상징이자 우화이다. 소설이 고수하는 실생활의 주제는 근본적으로 형식화되어 있다는 의미에서 사실주의와 일치한다. 진정한 사회적, 역사적 형태, 인간 존재 상태에 대한 일종의 이해, 삶의 방식에 대한 추상적인 요약, 개인의 궁극적인 절대적 의미에서의 가치와 인간 본성에 대한 해석은 왜곡되고 어리 석습니다. 즉, 현대 소설 자체가 현대 사회의 인간 본성이 왜곡되고 왜곡된, 기이하고 이해할 수 없는 심리적 공포의 확산이다. 2. 현대소설의 구성언어는 상징화와 조형화이며 그 표현은 사고방식에 있어서는 우화이고 상징화이며 조형이기도 하다. 몽환성, 부조리, 추함을 현대소설에 집약해 왔다. 고전주의 이전의 낭만주의와 신화, 서사시 등을 포함하는 사실주의가 관심을 두는 사회·역사적 내용은 창백하고 나약하다. 새로운 예술의 주제로서의 지위는 상징이나 심리적 재료로만 사용되며, 일종의 남은 재료로서 상징적 형식이나 심리적 구성의 요구를 따르며 그 자체로 형태와 상징의 물질적 재료가 됩니다. 객관성과 현실성은 사라졌지만 인간 예술의 현대적 형태 중 하나인 인간의 '영혼'과 그들의 존재는 단지 병든 몸과 뒤틀린 한 쌍의 영혼만을 변화시켰을 뿐이다. - 사람과 사람의 존재에 대한 고민 - 여전하다 끈기는 현대소설의 예술적 구성의 형식적 요소에 필연적으로 약간의 부러진 뼈와 뼈를 남기게 하며, 죽은 전통적 신체는 마치 우화 속의 유령과도 같은 온기를 남긴다. 또는 상징적 의미에서 우리는 현대소설의 개념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는 것이 불가능하다. 3. 상징적 상징소설은 현실 상황의 논리적 규정에서 완전히 분리되어 어떤 이론이나 의미를 형식적으로 추상화한 것이지만, 어떤 현실이나 의미를 요약한 것이다. 본질적으로 그것은 일종의 구성일 뿐이며, 플롯 자체는 은유이고, 등장인물은 전체 상징체계의 상징일 뿐이다. 물론 등장인물과 그들의 관계는 실시간과 공간을 초월하여 재구성될 수 있다. 4. 심리심리소설도 마찬가지다. 간단히 말해서 심리소설은 등장인물의 심리를 사실적으로 묘사한 것이 아니라 작가의 심리와 꿈을 상징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줄거리, 등장인물, 환경은 모두 완전히 심리학화되고 꿈을 꾸는 것입니다. 분명히 여기서의 심리학화는 생물학적 중요성에 대한 심리학적 분석이 아니라 의미와 감정의 상징적 계보입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상징이 되었으며, 전체적으로 심리적 실체는 이미지와 도식의 체계화와 계보이며, 대략적인 줄거리나 모호한 인물, 현실적인 이야기와 환경은 모두 이 계보의 구성요소이자 문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