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커플릿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커플릿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가장 좋은 대답: 일반적으로 쌍으로 알려진 커플릿(홀의 문 기둥에 게시하거나 걸거나 조각하는 데 자주 사용되기 때문에). 현대 커플티스트 Lu Weilian은 이를 다음과 같이 정의합니다. "커플릿은 관련 의미를 지닌 두 세트의 커플릿으로 구성된 결합입니다." 그 중 첫 번째 그룹을 상위 라인, 두 번째 그룹을 하위 라인이라고 합니다. 병행 산문이나 운율 시와 마찬가지로 대련도 중국 문학의 독특한 문학 형식입니다. 중국의 유명한 중국학자인 Yan Guwen 박사는 "커플릿은 중국 문학의 독특한 산물"이라고 말했습니다. 한자는 일반적으로 정사각형 문자로 알려진 표의 문자입니다. 이는 하나의 문자, 하나의 소리 및 하나의 의미(몇 가지 변형 문자, 다성 문자 및 다중 의미)를 갖는 독립적인 언어의 특성을 갖습니다. 특정 언어 환경에서 한자는 오직 하나의 문자, 하나의 음, 하나의 음(의미)만을 가질 수 있기 때문에 한자로 구성된 한문문학은 독특한 대칭성과 통일성의 아름다움을 지닌다. 말의 용법으로 보면, 대련은 참으로 한문학의 나무에 피어난 아름다운 꽃이다. 한자의 특성을 더욱 집중적으로 구현하고 있으며 한자문화의 중요한 부분을 이루고 있다. 대련은 문학형식이자 문화현상으로서 기본적으로 한족 문화계에만 존재하며 민족적 특성이 강하다.
커플릿은 매우 실용적인 문학적 형태입니다. 우아하든, 대중적이든, 우아하든 문 기둥과 홀에 게시하거나 걸거나 조각하여 평화롭고 축제적인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습니다. , 또는 우아하고 엄숙한 분위기와 스타일. 그러므로 대련이 창설된 이래로 사람들의 일상생활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왔으며, 점차 중국 민속풍습에 흡수되어 중국 전통문화에서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 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최초의 대련은 도부(Taofu)에서 유래한 춘절 대련이었다고 여겨집니다. 금나라에서 당나라에 이르기까지 대련의 문학형식이 싹트고 점차 발전해 나갔다. 그러나 사람들은 대개 서기 963년 설날 복숭아판에 오대 촉태후 몽창(孟長)이 새춘문을 새긴다:
설날 나우경(Na Yuqing)
명절번호 창춘
춘절 대련의 시작으로.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까지 대련은 점차 대중화되어 오늘날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요컨대, 강한 전통과 실용성은 대련의 생존과 발전을 위한 토양이다.
대련은 독특한 문학 형식으로서 실용성이 높을 뿐만 아니라 예술적으로도 높은 요구를 갖고 있습니다. 그 문학적, 예술적 스타일은 '짧고 간결하다'로 요약될 수 있다. 한 쌍의 단어는 길이가 짧은 경우가 많으며, 각 면에 단어 수가 몇 개에서 12개 이상인 경우가 많습니다. 이 때문에 한편으로는 매우 엄격한 미터법 요구 사항이 있으며 동일한 수의 단어 두 세트만으로 구성될 수 없습니다. 엄밀한 리듬이 없으면 독특한 문학형식으로서 대련의 고유성과 예술성이 상실되고 그 예술적 생명력도 오래가지 못하게 된다. 대련의 가장 본질적인 예술적 특징은 대칭이고, 엄격한 리듬만이 대칭을 보장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반면 작은 문학 장르인 만큼 내용은 간결해야 하고, 이념적 함의를 최대한 담아야 한다. 이런 의미에서 대련이 형식만 있고 함축이 부족하다면 필연적으로 '말장난', '작은 속임수'가 될 수밖에 없다. 반면 좋은 대련은 '시 속의 시'로 알려져 있다. 요컨대, 형식과 내용의 세련미는 대련의 또 다른 중요한 예술적 특징이다.
또한 대련은 매우 계몽적인 문학 형식이기도 합니다. 대련 작문을 배우는 것은 중국어와 문학, 특히 발음, 리듬, 품사, 문법, 수사법 등에 대한 기본 지식을 배우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대련을 감상하고 쓰는 것은 중국어를 배우는 좋은 방법입니다.
요컨대 대련의 문화적, 예술적 특성은 일반적으로 국적, 전통, 실용성, 대칭성, 세련미, 계몽성 등으로 요약될 수 있다.
(2)
2행을 감상하고 작성하려면 가장 기본적인 운율 요구 사항을 이해해야 합니다. 소위 2행율(이하 2행율)은 수준, 품사, 문법, 수사법 등의 측면에서 2행의 형식과 규칙을 말하며, 그 핵심은 대조이다. 대련의 기본 리듬은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다.
1. 단어의 수가 같고 내용이 연관되어 있다.
단어수 관점에서는 몇 단어를 사용해도 상하단의 단어 개수는 동일하다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예를 들어 상하쌍이 각각 4글자이면 4글자쌍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대부분 4자 이상입니다. 왜냐하면 한자는 일반적으로 문장을 구성하는 데 4자 이상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내용적 관점에서 볼 때 대련의 상하행의 내용은 연관성이 있어야 한다. 즉, 의미가 서로 출발하거나 연결되어야 반대 또는 보완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대부분의 대련의 상단과 하단의 내용은
상호보완적입니다. 이러한 종류의 호일은 동일한 각도에서 서로 출발하고 보완하거나(소위 "직접 반대") 반대 각도에서 서로 대조 및 대조됩니다(소위 "직접 반대"). 반대"는 다음과 같습니다: p>
연꽃 마음은 순수합니다
자연의 바다는 조화롭습니다(참고: 저자나 출처를 표시하지 않고 인용된 대련은 모두 이 책에서 가져온 것입니다. , 아래도 마찬가지입니다.
)
'반대'
심신의 안정과 축복의 축적
다시 재앙을 일으키고 싶다
가 있습니다 상위 및 하위 쌍 사이에 내용이 거의 없습니다. 상호 결합 관계(소위 "문자열 쌍" 또는 "액체 쌍")에 속합니다. 즉, 상위 및 하위 쌍의 두 절이 함께 복잡한 문장을 형성합니다. , 그리고 상위와 하위 쌍에는 일종의 일관성, 진행, 선택 및 전환, 원인과 결과, 가정, 조건, 목적 및 기타 복합 관계가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상호 연결은 서로를 시작하기도 합니다. 예를 들면:
전생에 독한 마음이 없었다면
이생에 어떻게 예상치 못한 재난이 있을 수 있겠는가
또 다른 예:
단맛, 쓴맛, 매운맛, 짠맛, 신맛 외에
장작, 쌀, 기름, 소금, 간장, 식초, 차 외에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만약 상하 대련의 내용이 서로 관련이 없으면 사람들을 매우 경직되고 웃기게 만들 것이며, 대련이 가져야 할 문학적 효과를 얻지 못할 것입니다.
일명 '무자비한 커플'이라는 특별한 형태의 커플이 아닌 이상. 상하행이 형태(문자 그대로)는 깔끔하게 대조되지만 내용(의미)은 서로 관련이 없어 특별한 효과를 내는 것을 말한다. 예:
삼성 브랜디
메이황메이티엔(흔히 사용되는 대련)
앞마당에 꽃이 피기 시작했습니다
리 각하(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대련) 대련)
공먼 복숭아와 자두 축제
프랑스, 네덜란드, 벨기에(공통 쿠폰)
The 나무는 반쯤 시들어 도끼와 함께 쉬고 있습니다.
물론, 전혀 관련이 없습니다(공통 대련)
2. 품사가 동일하고 개념도 동일합니다. 구조가 일관되고 리듬도 일관됩니다.
소위 품사라 함은 상하쌍에 있는 단어의 속성(엄격히 말하면 각 단어의 품사)이 최대한 동일하거나 유사해야 한다는 뜻이다. 명사 대 명사, 동사 대 동사, 형용사 대 형용사, 접속사 대 접속사, 부사 대 부사 등.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위대한 일을 실천하고 명예와 불명예를 잊어버리는 것
궁극의 길은 무정하고 옳고 그름이 없는 것입니다
각각 살펴보면 "大"와 "Zhi", "Rong"과 "yes", "굴욕"과 "fei"는 형용사, "Xing"과 "Tao", "custom"과 "emotion"은 명사, "Jue"와 "fei"는 명사입니다. "无", "건망증" 및 "공허함"은 동사입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기능어에 대한 요구 사항이 상대적으로 느슨하며 일반적으로 기능어에 기능어를 사용하는 것으로 충분합니다. 내용 단어에 대한 요구 사항은 더 엄격하며 일반적으로 품사를 비교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품사가 상대적으로 가깝거나 품사가 결합될 수 있는 내용어는 명사와 대명사, 특정 동사와 형용사 사이처럼 상대적인 단어가 허용됩니다. 물론, 품사가 동일하면 작품쌍이고, 품사가 비슷하거나 비슷하면 와이드쌍입니다.
더 엄밀히 말하면 품사가 동일해야 할 뿐만 아니라 단어가 표현하는 개념도 동일해야 합니다. 즉, 최대한 유사하거나 상대적으로 대조되어야 합니다. 이것은 또한 대련의 광범위한 작업 문제와 관련이 있습니다. 위쪽 줄과 아래쪽 줄의 두 단어가 동일한 개념에 속하는 경우 범주가 작을수록 대비가 더 효과적이며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예를 들어, "중국" 대 "수탉"은 동일한 범주로, "xiaori" 대 "수탉"은 자연 물체로 축소되고, "수탉"은 생물로 축소됩니다. "말"은 "수탉"과 비교되면 동물로 축소되고, "늙은 오리"는 "수탉"과 비교되면 새 또는 심지어 가금류로 축소됩니다. 더욱이, 상위 및 하위 쌍의 두 단어 사이의 개념적 관계가 더 모순적이면(소위 "모순 개념") "존재" 대 "아무것도", "참"과 같이 대조가 더 효과적이게 됩니다. " 대 "거짓", "생" "죽음", "물질" 대 "정신", "자연" 대 "사회" 등의 쌍은 일쌍이다.
소위 구조적 호환성이란 상위 및 하위 쌍의 문법 구조가 동일하거나 유사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즉, 주어-술어 구조 대 주어-술어 구조, 동사-목적어 구조 대 동사 목적어 구조, 부분 구조 대 부분 구조, 병렬 구조 대 병렬 구조 등.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성흥암 불국토
의로운 법은 세상에 이로움을 줍니다.
상위와 하위 쌍 모두 주-술어-목적어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 중 '승리수행' 대 '진법', '불국토' 대 '인계'는 모두 편향된 구조이다. 또 다른 예:
부드러운 멋진 빛은 큰 평판을 얻습니다
사자는 날카로운 칼을 가지고 있고 보물은 엄숙합니다
"부드러운 머리 경이로운 빛' 대 '사자의 날카로움' '검', 둘 다 평행 구조이고, '유명' 대 '장엄한 보물', 둘 다 주어 술어 구조이고, '부드러운 머리' 대 '사자', '묘광' 대 '날카로운 검'이다. ", "명성" 대 "보상", 모두 편향된 구조입니다.
그리고 윗줄과 아랫줄의 리듬도 비례해야 한다. 대련 작문은 대개 두 글자(때때로 한 글자 또는 세 글자)를 리듬으로 사용합니다. 리듬 비례성은 가능한 한 동기화되어야 함을 의미합니다. 예:
누출이 사라졌습니다 - 날아가세요 - 가세요
마음이 비어 있고 첫 번째가 돌아옵니다
또 다른 예:
-신통-지지-정법
서-몽란필-구원-친절
간단히 말하면, 상하행에 사용된 단어와 문장은 다음과 같아야 합니다. 형식적인 조화와 깔끔함을 유지하기 위해 품사, 문법 구조 및 리듬 측면에서 가능한 한 동일하거나 비례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요구 사항은 실제로는 적절하게 완화될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수정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오십 삼인삼, 올바른 지혜를 구하기 위해 좋은 스승을 방문
연기와 물의 백 도시, 자비를 실천하고 초심을 실천하고자
그 중 "오십" "세 인삼"과 "연기와 물의 백 도시"는 같은 암시에서 나온 두 가지 일반적인 표현입니다. 품사, 구조, 기타 형식적인 측면에서 보면 엄밀히 말하면 접속의 법칙에 따르지 않지만, 내용적인 측면에서는 '의미쌍'이므로 허용된다.
3. 조화로운.
좁은 의미에서 수평과 경사의 조화는 음조의 두 가지 주요 요구 사항, 즉 수평과 경사의 상대성과 교대를 의미합니다. 넓게 보면 문장이나 발의 배열 등 기타 사소한 문제도 포함됩니다. 이러한 문제를 명확히 하려면 먼저 평면 톤과 경사 톤을 구별해야 합니다. 두 가지 분류 기준이 더 있습니다. 대련을 만들 때 일반적으로 '고대 4성'을 사용하는데, 즉 고대 중국에서는 성을 평성, 상승성, 진입성, 상승성 등 4성으로 나눈다. , 진입음은 모두 경사음이다. 요즘에는 몇몇 사람들이 "신4성"을 사용합니다. 즉, 현대 중국어에서는 성조를 음평(陰平), 양평(陽平), 상승성, 하강성 네 가지 성조로 나눕니다. 그 중 음평(Yin Ping)과 양평(Yang Ping)은 평음이고 상음(Shang and Li)은 평음이다. 두 발음의 차이의 핵심은 루 톤 문자에 있습니다. 성조 문자를 입력하고 식별하는 데에는 일반적으로 따라야 할 규칙이 있으므로 여기서는 자세히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초보자의 경우
가장 간단하고 쉬운 방법은 참고서를 먼저 활용하는 것입니다. 저자의 개인적인 경험에 따르면, 사용 중에 Ru Ting 캐릭터에 익숙해지는 것이 비교적 쉽습니다. 그러나 위의 두 가지 용법은 병행해서 사용될 수는 있지만, 동일한 한 쌍에서 동시에 혼합될 수는 없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이제 계층 간 조정 문제로 돌아가 보겠습니다. 소위 동일음과 경사음이라는 것은 상부 및 하부 커플렛의 음폭이 경사음과 동일하고 경사음이 동일음과 같아야 함을 의미합니다. 반대로 평면음이 평면음과 반대이고 경사음이 경사음과 반대이면 평면음과 경사음이라고 하며 동음음, 상대음이라고도 합니다. 발과 리듬은 거의 같은 개념입니다. 일반적으로 리듬은 발입니다. 대련은 운율시에서 탄생하였기 때문에 음위와 경사도에 있어서 기본적으로 운율시의 대립문과 동일하다. 더욱이 음악적 스텝의 배치에 관해서는 "하나, 셋, 다섯은 무시되지만 둘, 넷, 여섯은 분명하다"는 말도 있다. 왜냐하면 실제로는 계단 전체가 반드시 동일하고 경사져야 할 필요는 없고 단지 계단의 위치만 경사 동일해야 하기 때문이다. 소위 발 위치는 각 발의 마지막 문자를 말하며, 이는 발 전체의 성격을 결정하는 핵심 소리입니다. 한자의 발음간격은 대부분 두 글자이므로, 일반적으로 각 문장의 둘째, 넷째, 여섯째 등의 글자를 발음간격이라 한다. 그러므로 "하나, 셋, 다섯은 무시되지만 둘, 넷, 여섯은 분명하다"는 말이 있습니다. 예:
기쁨과 슬픔의 교차
진실과 이성의 두 줄(참고: 평이한 톤은 ""로 표현되고, 경사스러운 톤은 ""로 표현됩니다. , 아래 동일.)
또 다른 예:
불의 행위가 여전히 존재합니다
몸이 부서지고 정신이 사라집니다.
그 중 하나, 셋, 다섯이 반드시 같지는 않고, 둘, 넷, 여섯이 반드시 같지도 않고 평평하고 비스듬한 경우에는 일쌍에 속합니다. 그러나 모든 발 위치가 246번째 위치에 있는 것은 아니다. 이는 대련의 형식이 운시의 대문형을 기반으로 할 뿐만 아니라 가사, 음악, 산문, 시 등 다른 형식도 존재하기 때문이다. 주요 인물. 예:
고통스러운 사하세계에 혐오감
정토의 법을 홍보
화병에 똥을 담고 있는 아름다운 여인의 모습
보통 사람들은 기꺼이 진흙탕에 몸을 던질 의향이 있다는 한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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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바른 마음은 모든 행동의 근본이다
탐욕은 모든 일의 근원이다 고통
진언의 진정한 의미를 깊고 부지런히 연구하십시오.
온 힘을 다해 홍보하십시오. 마하무드라 다르마
사선과 사선의 상대적 균형에 대해 말하면, 우리는 대련의 발놀림을 언급해야 합니다. 대련의 길이와 상관없이, 끝에서 두 번째 단어가 평성 또는 사성으로 끝나더라도 첫 번째 쌍은 사성으로 끝나야 합니다. 즉, 마지막 단어(문장 각주)는 경사 성조로 끝나야 합니다. 두 번째 쌍음은 단조로 끝나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첫 번째 줄은 단조로운 톤으로 끝날 수 없고 두 번째 줄은 같은 톤으로 끝날 수 없습니다. 또한, 여러 개의 짧은 문장으로 구성된 긴 대련의 경우, 각 짧은 문장의 발놀림이 모두 비스듬하거나 플랫할 수는 없고, 엇갈리게 배치되어야 한다는 점도 중요합니다.
이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놀랍게도 아직 준비가 결정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긴 대행을 구성하기 위해 "말발굽 운"을 사용하는 것이 문장을 배열하는 더 좋은 방법입니다.
오블리크와 오블리크의 반대말인 소위 오블리크와 오블리크의 교대는 실제로 같은 문제의 두 가지 측면입니다. 이는 문장 자체의 사운드 단계를 말합니다. 교대로 사용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비스듬한 부분과 비스듬한 부분이 교체됩니다. 각 문장의 마지막 단어(문장 발)만 교체 대상으로 고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예:
부처님의 몸은 세상의 시야를 훨씬 넘어섰습니다
샤오지는 놀라운 법을 들을 수 없습니다
또 다른 예:
아직까지 간판이 있는 것은 없습니다.
성공은 마음을 참아야 이루어집니다
'평평한 꼬리 세 개'나 '세 개의 평평한 꼬리'와 같은 평탄함의 문제에 대해서는 여전히 금기 사항이 있습니다. 납작한 꼬리', '고독한 평면' 또는 '구쩌'의 금기 사항 등에 대해서는 나중에 이야기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대련은 단차와 경사의 조화에 주의하고, 대련을 쓸 때에는 경사와 경사에 주의해야 합니다. 동일한 수의 단어, 상응하는 품사와 개념, 문법 구조와 리듬이 대련에 깔끔함, 엄밀함, 대조, 구조, 리듬과 같은 미적 특성을 부여한다면, 수준과 경사의 조화는 대행에 음운론적 특성을 부여합니다. 아름다움이 중요한 미적 특징입니다. 물론 때로는 단어의 의미를 훼손하지 않기 위해 특정 장소에서 불일치나 대체가 있는 경우 수용될 수도 있습니다.
4. 몇 가지 금기사항.
위의 세 가지 기본 요구 사항 외에도 대련에는 몇 가지 운율적 금기 사항, 즉 피해야 할 여러 상황이 있습니다.
"세 개의 납작한 꼬리" 또는 "세 개의 정사각형" tails" "; "Gu Ping" 또는 "Gu Zhi"; "동일한 위치의 동일한 단어";
"Sanpingwei" 또는 "三廄尾"는 문장의 마지막 세 글자를 의미하며 모두 평평하거나 비스듬합니다. 예를 들어 '법대로 행하면 도에 들어갈 수 있다', '깡'을 '깡'으로 바꾸면 입체적인 엔딩이 된다.
또 다른 예는 "깊은 연결로 인해 연단에 앉기"인데, "앉기"를 "오르기"로 바꾸면 3개의 납작한 꼬리가 됩니다.
'구핑' 또는 '구저'는 단어가 5개 이상인 문장에 단 한 개의 평면 문자 또는 단 하나의 사선 문자만 있음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말이 없는 것이 진입점이다"라고 하면 "말이 없는 것이 진입점이다"라고 하면 "외로움"이고, 또 다른 예는 "대해의 마음의 빛이 온통 비친다"이다. "큰 태양의 지혜의 빛이 온통 비친다"로 바뀌면 "외롭다"입니다(예외는 모두 정사각형 또는 전체 정사각형입니다).
대련에는 '세상 일이 바쁘다', '인간의 세계는 요동친다', '깨어 있는 자만이 듣고 이해할 수 있다', '' 등의 단어가 중복되거나 반복되는 것이 허용됩니다. 한숨은 너무 취해서 사람들이 깨어나지 못하고 모른다." 다만, 대련에서는 "같은 위치에 있는 무거운 단어"와 "다른 위치에 있는 무거운 단어"는 최대한 피해야 합니다. 이른바 '같은 자리 무거운 말'이란 '달마계' 대 '세상', '깨달음' 대 '귀귀가 됨'과 같이 같은 말을 서로 상대적으로 같은 위치에 사용하는 것을 의미한다. 그러나 다음과 같이 위치가 동일하고 문자가 반복되는 일부 기능어("Zhihuzheye" 등)는 허용됩니다.
그물을 통과하는 물고기가 있고 세상에는 항상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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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늘에서 탈출하는 새는 없지만 세상에 새는 없습니다.
부처님은 동굴에서 현실을 생각하지 않고 관찰하십니다.
모든 생명체는 살아있습니다. 존재들은 자신도 모르게 허공에서 놀고 있다
소위 '다른 위치의 무거운 단어'라는 것은 같은 단어가 위와 아래에 나타나는 것을 의미하며 서로 다른 위치를 연결한다. 예를 들면:
모든 법의 공허함을 보고 이 몸은 곧장 저편으로 가느니라
모든 생명체가 평등하다고 생각하면 세 사람 사이를 걸을 때 반드시 나의 스승이 있을 것이다.
위 대련을 "'저편을 초월한 지''와 합치면 '후계자가 없다'로 바뀌었는데, 이는 두 번째 줄의 '너'라는 단어와 동일하다. "선생님이 계실 거예요." 또 다른 예:
...도공이 점토를 반죽하면 손바닥에 열매가 보입니다.
...그가 나무꾼을 이기고 경기를 지켜보면 그는 들어갈 것입니다. 꿈속의 메뚜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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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바닥에 열매를 본다"라는 첫 줄을 "열매를 관찰하는 손바닥"으로 바꾸면 얘기가 달라진다 "게임을 보는 나무꾼"의 두 번째 줄 "관"에서 따온 것입니다. 물론 다음과 같은 특별한 "이종 및 상호 중첩" 형식이 허용됩니다.
모든 법은 한 마음이고 공은 색이 다르지 않습니다.
하나 마음과 모든 법은 한 마음에 있고 형상은 공이다
쌍의 '하나'와 '만', '마음'과 '법', '공'과 '색'은 "다른 입장과 상호 강조"의 패턴.
보통 "갓쇼"라고도 불리는 소위 "동의어 친척"은 "치시안" 대 "가쇼"와 같이 서로 반대되는 상하 쌍문의 문장이 완전히 동일한 의미를 갖는 것을 의미합니다. . "선저우", "서리" 대 "조양", "역사" 대 "역사".
5. 기타.
대행의 작문 및 감상에는 차용쌍, 자기 평행, 내장어, 회문, 문장 모음, 수평적 주석 및 대행과 같은 상대적으로 작은 리듬과 상대적으로 독특한 수사적 방법도 포함됩니다. 대련 작성 및 게시 형식 등 위에서 언급한 문제들을 하나씩 간략히 소개하면 다음과 같다.
쌍을 빌리는 것은 품사를 다른 품사로 변환하는 방법인데, 품사와 문장 속 단어의 의미가 서로 다르다는 뜻이다. 한 쌍이 아니라 말과 의미의 다른 부분의 도움으로 그들은 올바른 일을 하게 됩니다. 예:
뿌리는 얼룩은 흔한 일입니다
70년의 수명은 드뭅니다(두보의 기루 <<곡강>>의 턱 쌍)
"보통 여기서는 보통이라는 뜻이고 형용사이지만 고대의 '쉰'과 '장'은 척도 단위이고 수량사이다. 이 의미를 빌려 숫자 '칠십'을 공으로 연결한다. 또 다른 예는 "da yuzhi" 대 "도를 열망하는 사람들"입니다. 그 중 접속사 "yan"과 "dao"의 의미는 각각 동사와 명사이지만 "yan"도 의미를 갖습니다. 명사. 도도 동사라는 뜻이 있고 둘이 비교적 깔끔하지만 대련에서는 많이 쓰지 않고, 유연성이 필요할 때만 최후의 수단으로 쓴다.
셀프페어링(Self-pairing)은 '셀프페어링(Self-Pairing)'이라고도 합니다. "문장 셀프페어링(Sentence self-pairing)" 또는 "당문쌍(dangsentence pairing)"은 쌍어에 있는 단어와 문장이 반대일 뿐만 아니라, 위 쌍과 아래 쌍 자체의 반대(문장 중간). 이는 쌍을 더욱 안정적으로 만들어서 대조의 아름다움을 더해줍니다. "거짓", "시작" 및 "끝"은 문장에서 자체 쌍입니다. 또 다른 예는 "지혜와 어리석음" 대 "Xingzhi", "명예와 불명예" 대 "옳고 그름", "작은 단어입니다. 큰 의미' vs. '묘한 마음', '최고' vs. '미묘하고 심오함', '산색과 시냇물 소리' vs. '아침종저녁북', '곤란은 보리' vs. '돈' 먼지" "그림자 땅", "망치가 우물에 떨어져 돌웅덩이를 갈듯이", "하늘에 숨어있는 종현의 마력, 바다에 들어가는 마력" 등. 상하쌍이 서로 반대일 뿐만 아니라, 문장에는 자기쌍도 있습니다. 문장에서 자가쌍 사용은 대련(특히 긴 대련)에서 널리 사용됩니다.
내장문자, 내장명이라고도 불리는 것은 대련의 특정 위치에 특정 이름(주로 사람 이름, 장소 이름, 사물 이름 등 특수한 이름)을 삽입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것은 더 널리 사용되는 방법입니다. 50개 이상의 구체적인 방법이 많이 있습니다. 임베디드 문자는 전체 임베딩과 부분 임베딩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통합적 임베딩은 <<사천왕을 임베딩한 제목>>과 같이 이름을 흩어지지 않고 완전히 임베딩하는 것입니다.
한 쌍:
의로운 법을 더 많이 듣고 넓히십시오. 당신의 지평선
좋은 뿌리를 내리고 나라를 유지하십시오
동쪽의 국지왕, 남쪽의 성장왕, 서쪽의 넓은 눈왕, 북쪽의 지식왕을 커플렛.
또 다른 예는
<<금강역사의 비밀 주제가 새겨져 있음>> 한 쌍입니다:
금강역사는 비밀을 가지고 있습니다
용감한 마음은 무지를 파괴합니다
스크롤링이라고도 알려진 Palindrome은 앞뒤로 모두 읽을 수 있도록 적절한 단어를 사용하여 대련을 형성하는 것을 말합니다. 회문은 난이도가 높아 널리 사용되지는 않지만, 이 형식은 한자의 독립적인 언어적 특성을 잘 반영할 수 있다. 회문의 구체적인 방식도 다양합니다. 더 일반적인 것에는 직접 문장 회문, 역 문장 회문, 역 장 회문 등이 있습니다. 문장이 회문인 경우, 즉 다음과 같이 앞뒤로 정확히 동일하게 읽혀집니다.
안개가 산을 잠그고 산머리가 안개를 잠급니다
하늘은 물을 잇고, 꼬리물은 하늘을 잇는다(익명: 하문 구랑우 물고기 배 푸 커플)
또 다른 예:
순수한 마음, 진실한 마음, 순수한 마음
Yuanjue Miaoming Miaojue Yuan
거꾸로 된 회문, 거의 동일함 문장은 거꾸로 읽혀지며 위쪽 및 아래쪽 쌍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예:
같은 마음의 인연, 같은 마음의 열매
병렬 꽃자루로 꽃을 피우는 것(결혼식 대련에 흔히 사용됨), 거꾸로 읽는 것은 꽃典함께 열기
역장 회문, 즉, 쌍어를 거꾸로 읽으면 두 번째 줄이 위쪽 줄이 되고 위쪽 줄이 두 번째 줄이 됩니다. 예를 들어,
푸른 나무는 멀리 있고, 강은 밝아오고, 태양은 밝아집니다. 맑고 바다는 붉다 안개
안개가 붉고 바다가 맑다 (익명 제목은 무한 귀산 대련), 거꾸로 읽으세요: 아침 하늘은 강가에 푸른 나무로 가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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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장 모음은 기존의 흩어져 있는 문장을 쌍으로 결합한 것을 말합니다. 전체 대련(주로 짧은 대련)이 완전히 기존 문장으로 구성되어 있는 경우 이를 완전한 문장집합이라고 합니다. 예:
사슴은 야생으로 돌아간다
색은 공이다
상쌍은 <<주야오경>>에서 수집되었으며, 하행은 완집문집 <<심경>>에서 발췌한 것이다. 또 다른 예:
술 한 잔 더 마시기를 권합니다
우리의 영원한 슬픔을 함께 나누자(당시 대련 익명 모음집, 첫 번째 대련은 Wang Wei의 "Weicheng Songs"에서 따옴) ", 두 번째 쌍은 이백 <
반대로 불완전한 문장 모음 또는 일방적 문장 모음이라고합니다. 예를 들어:
사마가 오지 않는다면 왜 우리가 먼저 만나야 할까요?
미인은 평화롭고, 이때는 침묵이 소리보다 낫습니다(현대 대련 나원진) Jiujiang Pipa Pavilion 대련)
상하 대련의 후반부만 기존 문장(백거이의 시 '비파행'에서 인용)이므로 불완전한 문장집입니다. 또 다른 예:
세상 먼지 속에서
인생의 큰 꿈 속에서
한 쪽만 기존 문장이다(첫 번째 쌍은 에서 인용됨) Li Shangyin의 시 <
(3)
대결 리듬의 몇 가지 요구 사항에 초점을 맞춘 후, 대련 분류 문제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대련을 분류하는 기준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실제로는 크게 두 가지 유형이 있다. 먼저, 대련의 단어 수와 문장 구조에 따라 단대문과 장대문으로 나누어진다. 상위 및 하위 커플릿이 두 개 이상의 짧은 문장으로 구성되고 단어 수가 더 많은 커플릿을 긴 커플릿이라고 하며, 상위 및 하위 커플릿이 하나의 짧은 문장으로 구성된 커플릿을 짧은 커플릿이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말하면, 긴 쌍과 짧은 쌍 사이의 단어 수에는 절대적인 제한이 없습니다. 두 번째는 대련의 내용과 목적에 따라 나누는 것이다. 이론적 관점에서 볼 때 이 구분은 엄격하고 완전하기가 훨씬 더 어렵습니다. 내 의견으로는 일반적으로 봄 대련, 축하 대련, 애가 대련, 특별 대련의 네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봄 대련은 춘절에 사용되며, 그 내용은 대부분 일반적인 구호와 가사, 소원 등이다. 대부분의 봄 축제 대련은 보편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축하 커플은 결혼 커플, 생일 커플, 새집 커플(집들이 커플), 축제 커플, 기타 특별한 축하 성격을 지닌 커플을 말합니다. 축하연의 가장 큰 특징은 축하의 성격을 갖고 있으며, 그 내용에는 좋은 염원과 기쁨, 길상이 표현되어야 한다는 점이다. 범용 커플릿과 특수 목적 커플릿이 있습니다. 그것이 보편적인지 아닌지는 각 쌍에 달려 있습니다. 자신을 바보로 만드는 것을 피하기 위해 단순히 복사하지 마십시오.
애가대련은 고인을 애도하는 대련을 말한다. 그 내용은 고인에 대한 애도, 추모, 평가, 염원으로 제한됩니다. 스타일은 일반적으로 슬프고 엄숙하며 엄숙합니다. 물론 고인이나 과부 자신을 위해 쓴 애가도 있지만 이것은 다른 문제입니다. 일반 애가 대련과 특수 애가 대련도 있는데, 실제로는 그 구별에 좀 더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위의 세 가지 종류의 대련은 가장 널리 사용되고 가장 대중적이며 국가적, 전통적, 계절적, 실용적입니다. 또한 내용이나 목적이 보다 전문화된 대련은 일반적으로 특수대련으로 정리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산업 대련, 명승 대련, 특정 비문의 성격을 지닌 비문 대련, 학문적 성격이나 문학적 창작 성격을 지닌 학문적 대련 등이 있다. 물론 업계 제휴, 유명 명소 제휴, 비문 제휴, 학술 제휴 등 사이에는 명확한 경계가 없습니다.
예를 들어 불교 대련은 일종의 학문적 대련으로 볼 수 있으며, 명승지에 게시하거나 걸거나 조각하는 경우에도 유명한 대련으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련의 글쓰기 능력이나 수사적 기법에 따라 단어 삽입 대련, 회문 대련, 수수께끼 대련, 문장 대련, 유머 대련 등으로 나눌 수도 있다.
하지만 엄밀히 말하면 상감무늬, 회문무늬, 수수께끼무늬, 문장집, 유머무늬 등으로 불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