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양절의 유래는 무엇입니까?
중양절의 유래는 무엇입니까?
중양절은 천상에 대한 숭배에서 유래한 것으로 고대에 시작되어 서한에 전해져 당나라 이후에 성성하였다. 기존 사료와 고증에 따르면 고대에는 계절추제천제조 행사가 있었다. 루 \ "춘추 \" 기록에 따르면 고대인들은 9 월 농작물이 풍작할 때 천제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면서 천제와 조상의 은혜에 보답해야 했다. 이것은 중양절이 추수제사 행사로서의 첫 형식이다. 당대는 전통 명절 풍습이 뒤섞여 정형화되는 중요한 시기로, 그 주체 부분이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다. 중양제조는 이미 수천 년 동안 이어져 왔으며, 의미심장한 고대 민속이다. 중양절, 섣달 그믐 날, 청명절, 7 월 30 일은 중국 4 대 전통제조 축제라고 불린다. [4][5][6][7][8]
역사의 발전과 진화에서 중양절은 각종 민속의 혼합체로 풍부한 문화적 내포를 담고 있다. 민간관념에서' 9' 는 숫자 중 가장 큰 숫자로 장수의 뜻을 가지고 있으며, 노인들의 건강과 장수에 대한 축원을 기탁하고 있다. 2006 년 5 월 20 일, 중양절은 국무원에 의해 첫 번째 국가급 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되었다. [1][9][ 10]
전국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 20 12 개정으로 통과된' 중화인민공화국 노인권익보장법' 은 음력 9 월 초 9 를 노인절로 규정하고 있다. [1 1]
중국어 이름
중양절
외국 이름
중양절
다른 이름
노인절, 중양절, 승고절, 제조절, 중양절, 햇볕을 쬐는 날, 경로절, 중양절 등.
명절 시간
음력 9 월
명절 유형
전통 명절
빠른
항행
역사 연혁, 민속문학, 신화 전설
명절 추적 가능성
명절 이름
선정 영화 목록에는 민속문화' 중양절' 에 대한 지식이 담겨 있는데, 네가 모르는 것은 모두 여기에 있다.
0 1:02
중국 전통 명절 중양절의 유래와 풍습.
7 1 2 차 재생 | 10 비디오
중양절
중양' 이라는 이름의 유래는 고서 <역경> 중' 양이 9' 라는 이름으로 붙여졌다. <역경> 중에서 "6" 은 음수로, "9" 는 양수로, "극수" 는 하늘의 높이가 "9 배" 임을 의미합니다. "9" 는 노양, 즉 양극수이다. 두 개의 양극호가 한데 어우러져 구구구 통일, 일원시작, 만상업데이트. 그래서 고대인들은 중양을 축하할 만한 길일로 여겼다. 고대에는 술을 마시고 장수를 기원하는 풍습이 있었다. 9 월 초 9 일, 일과 달은 모두 초구 () 에서 만났는데, 이는' 29 의 무게' 를 뜻하며, 따라서' 중구 ()' 라고 불리며, 동시에 두 양수가 합쳐져서' 중구 ()' 라고 부른다. 명대 장대는 "야항" 을 썼다. "9 는 양수이고, 그 날은 달과 일치하기 때문에' 중양' 이라고 불린다." [13] [14] [15] [16]
중양절
선조절
중양절, 섣달 그믐날, 설날, 청명절, 단오절, 7 월 30 일은 모두 우리나라 전통 제조 축제로, 제조는 중대한 명절의 큰 주제이다. 중국 고대는 농경사회와 농업문명으로 조상의 경험을 매우 중시했다. 중화민족은 예로부터 조상을 예의 바르게 공경한다는 관념으로, 해마다 명절을 맞아 조상에게 효도를 표하고 뿌리를 잊지 않는 풍습이 있다. [17][ 18]
고절에 오르다
고대에는 중양절에 오르는 풍습이 있었기 때문에' 승고절' 이라고도 불렸다. 중양등고 풍습은 지금의 기후 특성과 고대인의 산에 대한 숭배에서 비롯된다. 높이 오르는 것도 자연계에서 유래한 절기이며, 중양절 승고는 고대인 양춘 3 월의 봄나들이에 해당한다. [19]
경로일
현대에서는 9 월 초 9 일에 경로라는 새로운 의미를 부여받았다. 9 는 숫자 중 가장 큰 숫자이고 9 는 오래 지속되는 해음이기 때문에 9 상 9, 9 상 9 는 길고 고귀한 비유를 담고 있다. 민간관념에서' 9' 는 수 중 가장 큰 수이고' 9 구' 와' 오래' 는 또 해음이기 때문에 장생불로세, 장수, 건강장수의 의미를 부여받았다. [17][7]
효도와 중화 미덕이 사람의 마음을 촉촉하게 한다.
기원
제물을 거두어 천국에 바치다
중양절의 기원은 고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전설에 의하면 중양은 원제의 깨달음의 날이라고 한다. 중양절 활동에 관한 현존하는 글은' 여춘추 추길기' 에서 볼 수 있다.' 9 월, 명가재, 농사 준비, 5 가지 요령을 인용한다. 장제서는 성창 () 에 거둬들이고, 오직 경건하다. (서양속담, 명예속담) 날, 대황제, 나는 천자에게 제사를 드린다. " 그때는 9 월 농작물 추수할 때 신과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며 신과 조상의 은혜에 감사하는 행사가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것은 고대 중양절이 제사 행사로서의 원시 형식이다. 이와 함께 큰 외식 행사도 있는데, 이는 선진시대 풍작을 축하하는 연회에서 발전한 것이다. 신과 조상에 대한 숭배, 장수, 연회 등. , 중양절의 기본 내용을 구성합니다. [4][20][2 1]
중양절
"불" 에 제물을 바치다
중양절의 원형 중 하나는 고대 제사' 불' 의 의식이다. "불" (심숙두) 은 고대인들이 계절 생산과 계절 생활의 표지를 결정하는 데 사용한 시간 좌표이다. 고대에는 일월별의 운행 궤도와 위치에 따라 황도 부근의 별을 28 조로 나누었는데, 흔히' 28 인질' 이라고 불렸다. 동양에서는 뿔, 뿔, 방, 마음, 꼬리, 쓰레받기가 완전한 용성상 ('흑룡칠야') 을 구성한다. 봄갈이의 시작 부분에서' 흑룡' 의 칠야가 동방 밤하늘에서 천천히 떠오르기 시작했고, 밝은 수도꼭지인 뿔들보가 먼저 드러났다. 여름, 농작물이 자라고, 흑룡이 남방 밤하늘에 7 박 매달려 있다. 가을, 작물 수확, 블랙 드래곤 7 박 서쪽 후퇴 시작; 모든 것이 겨울에 숨겨져 있고,' 흑룡칠야' 는 북방 지평선 아래에 숨겨져 있다. 가을과 계절이 되면 불 (심숙이) 이 은퇴하고, 불신의 휴면은 긴 겨울이 오는 것을 의미한다. 따라서 가을과 불이 물러가는 계절에 사람들은 그에 상응하는 작별식을 거행해야 한다.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사람들은 계절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갖게 되었고, 9 월에 화신을 제사하는 의식은 점차 미미해졌다. 고대 제사식의 상황은 알려져 있지 않지만 강남의 일부 지방에 있는 중양 (가화신) 제사 풍습에서 고대 풍습의 흔적을 찾을 수 있다. [13][4]
12 지지의 순서에 따라 고대인 시대는 일반적으로 주가지, 정월 건음, 9 월은 불창고, 불은 창고에 들어간다. 황위 서북은 낙서 건브 안에 속한다. 가을과 가을의 보름달의' 불' (심숙이) 은 북서쪽 방향의 흑룡성 앞에서 별 몇 개를 가지고 지하로 물러났다. "이경 건괘": 9, 당신이 보는 것은 군룡이 우두머리가 없고 상서로운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전통문화에서 가을 중양절과' 불' 이 은퇴하는 것은 건곤의 변화, 간덕창력, 쿤드가 부드러워 상서로운 일이다. [22][ 13]
중양절은 어떻게 왔습니까? 사례, 고문과 그에 관련된 신선을 말하다.
망치 이론의 역사
짱 273
2 만 7 천 원을 읽다
인종이 발생하다
고대 전통 명절의 기원은 고대 원시 신앙, 제사문화, 천문 현상, 역법 등 인문과 자연문화 내용과 관련이 있으며 존덕, 예악 문명의 깊은 문화적 내포를 담고 있다. 중양절은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고대에는 남북에 서로 다른 풍속이 있었다. 진나라 시대에는 각지의 풍속이 아직 통합되지 않았고, 중양절의 활동도 글이 거의 기록되지 않았다. 중양절 풍습에 관한 현존하는 문자기록은' 여춘추 추길기' 에서 가장 먼저 나오는데, 그 중 고대인들이 9 월에 천제와 조상을 제사하는 행사가 기록되어 있다. 중양절' 의 명칭은 삼국 시대에 기재되어 있다. 위진 시대가 되자 명절 분위기가 점점 짙어지면서 국화를 감상하고 술을 마시는 풍습에 대한 문자 기록이 있어 문인에게 전해져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당대에 이르러, 그것은 국정휴일로 등재되었다. 역사가 계속되는 과정에서 중양절은 다양한 민속을 융합했다.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중양절의 문화적 내포는 끊임없이 확장되고 풍부하다. [4][ 13][23][24][25][26]
중양절
중양 풍습은 한대에 유행했는데, 이것은 중국 남북경제문화교류가 융합된 시기로 각지의 문화교류가 풍습을 융합시켜 전파한 시기이다. 한대 작품' 서경 잡기' 에는 중양절 구수의 오래된 풍습이 실려 있다. "서경 잡기" 에 서한의 조신 자가 말했다. "9 월 9 일, 배설은 미끼를 먹고 국화주를 마셨고, 운장은 생명을 만들었다." 이것은 문자자료에서 중양절에 대한 수오 풍습에 대한 최초의 기록이다. 이것은 고대 주술사 (나중에 도사) 가 장생불로를 추구하고 약물 복용의 영향을 받았다고 한다. 게다가, 전국시대에는 중양이 일부 지방에서 중시되었지만, 단지 궁중의 한 가지 활동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26]
삼국 시대에 위문제 조비는' 9 일과 종추' 에서 중양절을 묘사했다.' 해부터 달까지, 갑자기 9 월 9 일까지다. 아홉은 양수이고, 일월은 일치한다. 그것은 잘 알려져 있으며, 오래 적합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잔치입니다. " [27][28]
위진 시대에는 명절 분위기가 갈수록 짙어져 문인들에게 전창되었다. 진 () 대 학자 도연명 () 은' 한가한 9 일' 시의 서문에서 "나는 한가하고, 9 명을 사랑한다" 고 말했다. 추국화는 정원에 가득 찼지만 또 서글픈데, 텅 빈 것은 구화이고, 아끼는 글자는 금과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여기서는 국화와 술을 동시에 언급한다. 위진 시대에는 국화를 감상하고 술을 마시는 풍습이 있었다. [29][28]
남북조 양종곡' 형초기년' 은 "9 월 9 일, 네 명이 함께 소풍을 갔다" 고 말했다. [30]
중양절
당대에는 중양절이 공식 명절로 정해졌다. 이때부터 조정에서 백성과 함께 중양절을 축하하며 명절 기간 동안 각종 행사를 벌였다. 음력 9 월 초 9 일 당덕종 시립통치 기간 (780-785 년) 에 국정휴일로 정식 등재되고 중양절은' 삼절' 중 하나로 등재됐다. [13]
송대에서는 중양절이 더욱 시끌벅적하다. 도쿄몽중화' 는 북송 중양절의 성황을 기록하였다. \ "무술 외전 \" 은 또한 남송 법원이 \ "초팔재 9 졸 \" 을 기록하여 다음날 큰 오락을 준비하고 있다.
명청시대에는 명나라 황궁의 내시와 첩이 대초부터 화까우를 함께 먹었고, 중양구일 황제는 추지를 축하하기 위해 만세산에 가서 승승승장구하였다. 청나라에서는 풍속이 여전히 성행하고 있다. 베이징 중양절의 풍습은 국화의 가지와 잎을 문과 창문에 붙이는 것이다. "사악함을 없애고 재물을 보물로 끌어들이는 것" 이다. [28][ 16]
현대에서는 중양절에 새로운 의미가 주어졌다. 1989 중국 정부는 9 월 9 일을 노인절로 정하고 전통과 현대를 조화시켜 이 전통 명절을 장로, 경로우, 애로, 노인을 돕는 새로운 명절로 만들었다. 20 12 년 2 월 28 일 중국 전국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 (인민대상위원회) 가 새로 개정된' 노인권익보장법' 을 통과시켜 음력 9 월 초 9 일을 노인절로 명확히 했다. 전승 발전 과정에서 중양절은 풍부한 삶의 의미를 지닌 명절로 대대로 전해진다. 연회를 열고 노인을 공경하고 장수를 기원하는 주제는 점차 중국 전통의 효도 윤리와 융합되어 중양절의 중요한 주제 중 하나가 되었다. [13] [18] [31]
어떻게 중양절을 고조시킬 수 있습니까?
온석암
짱 52
4007 년 읽기
중양절은 어떻게 왔습니까? 왜 고대인들은 이 날 등산, 국화 삽입, 산수유 착용을 했습니까?
역사대학당
Zan 999+
읽기 172000
중양절의 규모를 아십니까? 이것들을 배워야만 진정한 중양절을 보낼 수 있다.
호연 문사
짱 268
5 만 3 천 원을 읽다
민간 풍습
민속활동
요약
역사가 계속되는 과정에서 중양절은 중국의 전통 명절로 많은 민속과 문화적 함의를 융합하였다. 중양절을 축하하는 데는 일반적으로 관광상경, 고망원, 국화 감상, 한약 따기, 산수유 재배, 노년연회, 중양떡 먹기, 약주 양생, 국화주 마시는 등의 행사가 포함된다. 중양절은' 맑은 하늘이 솟아오르고 탁기가 가라앉는다' 는 계절이다. 지세가 높을수록 맑은 하늘이 더 모이기 때문에' 중양절 승승승승승장구 맑은 하늘' 이 민속이 되었다. 김가을 9 월, 하늘은 높고 상쾌합니다. 이번 시즌에는 높은 곳에 오르면 상쾌함, 헬스, 보양이라는 목적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중양절에는 각지에서 노인들이 등산, 가을여행, 감정 교환, 신체 단련 활동을 조직한다. 많은 가정의 젊은 세대도 노인이 교외로 가는 것을 도울 것이다. 중양절에는 많은 민속활동과 풍부한 문화적 내포가 있다. [32][ 18][33]
중양절 풍습
가을의 태양
중양절은 가을을 감상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이며, 중국 남부의 일부 산촌에는 아직도' 가을을 쬐는' 특색이 남아 있다. 시골에 가서 민속풍과 가을날의 땡볕을 감상하는 것은 이미 시골 관광의 유행이 되었다. 가을날 햇볕을 쬐는 것은 전형적인 농업 풍습 현상으로 강한 지역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호남 광시 안후이 강서 등 산간 지역에 거주하는 마을 사람들. 자기 집 앞집 뒤의 지붕과 자기 집 창턱걸이를 이용해 농작물을 걸어야 하는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일종의 전통적인 농업 풍습 현상으로 발전하였다. 이런 마을 사람들이 농작물을 말리는 특수한 생활방식과 장면은 점차 화가와 사진작가가 추구하고 창작하는 소재가 되고, 시적인 이름인' 햇볕을 쬐는 가을' 을 만들어 냈다. [13][ 16][28]
***8 장
고등상구 풍토가 마름모꼴이다.
연날리기
연날리기는 중국 남방 중양절의 주요 풍습 중의 하나이다. 민간 중양절은 연 날리기가 특징이다. 광서 \ "혜주 포지 \" 도 기재되어 있다. [20] 민간 전통에서는 등산 외에도 연날리기도 중양절의 주요 특징이다. [34] 사람들이 왜 중양절에 연날리기를 하느냐에 관해서는, 하늘이 높고, 바람이 가볍고, 바람이 가볍고, 바람이 가벼운 기후의 원인 외에 종이 연은 바람을 타기 쉬우며, 마법사와 마녀 사이에 있다는 말도 있다. 생각하지 않으면 상당히 재미있다. 중양절에 연을 날리는 것은' 악운' 을 위한 것이라고 한다. 연이 높이 날수록, 그것이 가져가는 액운이 많아진다. 더구나 연을 밖으로 사라지게 하려면 이 실을 전문적으로 끊어야 한다. 또 다른 설명은 중양에서 연을 날리는 것은' 길상' 과' 행운' 이라는 것이다. 연이 잘 날수록 복이 있다. 연을 날리는 사람은 실을 부러뜨릴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실을 보호하기 위해 온갖 수단을 동원해야 한다. 실이 끊어지면' 길조' 와' 행운' 도 함께 흩날릴 수 있기 때문이다. [35]
고봉에 오르다
중양절에 높이 오르는 풍습은 유래가 깊다. 고대에는 중양절에 오르는 풍습이 있었기 때문에' 승고절' 이라고도 불렸다. 중양등고 풍습은 지금의 기후 특성과 고대인의 산에 대한 숭배에서 비롯된다. 높이 오르는 것도 자연계에서 유래한 절기이며, 중양절 승고는 고대인 양춘 3 월의 봄나들이에 해당한다. 문헌에 따르면 춘추전국시대에는' 높이 오르고 복을 기원하는' 풍습이 유행했다. 등반 장소는 통일된 규정이 없고, 등반 장소는 일반적으로 등산, 등산 또는 등산대로 나뉜다. 높은 풍속의 기원은 네 가지가 있다. 하나는 고대인의 숭산이다. 둘째, "청기 상승탁기 침몰" 기후에서; 다시 한번, 등반의 "역행" 에서 유래했습니다. 넷째, 부회의 황당무계한 전설' 등산 피해' 에서 유래했다. [36] [1] [13] [16]
고등숭양
고대 고대인들이 산을 숭상하여,' 높은 곳에 올라 복을 기원하는' 풍습이 형성되었다. 서한대승은 "제례" 를 썼다. "산천, 강, 계곡, 구릉, 풍운이 비바람을 일으키고 요괴를 만나면 모두 신이라고 부른다." 문헌에 따르면 고대인들은 산에 대한 숭상과 숭배가 있었고,' 높이 올라 복을 기원한다' 는 풍습은 일찍이 춘추전국시대에 이미 유행했다. [1] 서한' 장안지' 는 사람들이 9 월 9 일 한도를 유람했다고 기재했다.
천지의 일월 운행 법칙에 따르면 중양은' 맑은 공기가 솟아오르는' 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