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전통 산수화 기법 개론
전통 산수화 기법 개론
이 그림은 강남의 경치를 묘사했다. 화면에는 산천이 험준한 산석이 없고, 산봉우리가 찬란하고, 숲이 우거져 있고, 운무가 감돌고 있는 산천이며, 사방의 섬청죽으로 둘러싸여 소박하고 순진무구한 맛이 난다. 강남은 수묵화를 중시하며' 잉크가 코끼리보다 낫다' 고 강조했다. 수묵화의 변화를 통해 강남산수의' 윤물이 가늘고 조용하다' 는 것을 표현했다. 이 작품은 상하 대응 구도를 채택하여 먼 산과 근경은 일종의 호응 관계이다.
1. 먼저 화면 구도를 확정하고 근경부터 시작하여, 연한 잉크로 부근의 토토를 스케치하고, 중묵으로 흙비탈의 나무를 그린다.
2. 중간 양털 펜을 진한 잉크에 찍어 흙비탈의 음면을 닦고, 진한 잉크를 묻혀서 이끼를 조금 찍는다.
3. 클로즈업 부분을 잘 처리하고 연한 잉크로 먼 산을 그려내고 선의 농도와 밀도 변화에 주의하세요.
4. 연묵에 찍어 먼 산을 닦아내고 강조해야 할 곳을 다시 닦아서 젖은 잉크로 더 먼 산을 염색합니다.
5. 가깝고 먼 곳에서 먼 산에 획을 계속 추가하여 암석의 입체감을 강화한다. 그런 다음 무거운 잉크로 이끼 반점을 가리 킵니다.
6. 마지막으로 코요테 브러시로 짙은 잉크로 수초를 그려서 펜으로 빠르고 자유롭습니다.
"추운 강 혼자 낚시" 그림 법;
눈의 실제 장면은 광활하고 촉촉하며, 눈은 자연의 산맥과 나무를 덮고 있어 하얀 빙설이 쌓이고 녹는 과정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이런 자연속성은 마침 수묵 형식과 잘 어울린다. 따라서 설경 산수화는 줄곧 중국 산수화에서 매우 특색 있는 부분이다. 설경 제재는 예로부터 회족 무덤의 추앙을 받았는데, 주로 그 창작이 비교적 어렵기 때문이다. 공백은 일반적으로 눈의 두께와 질감을 표현하는 데 사용됩니다.
1. 중간 크기의 울프램 필치로 전체 작품의 선화를 그린다.
2. 양 붓으로 인근 나무에 나뭇가지를 추가한 다음 연한 잉크로 먼 곳의 식물을 지적하고 배와 어민을 그려낸다.
3. 잉크가 반쯤 마르면 큰 양붓에 연한 색 잉크로 염색하고, 눈 덮인 공백에도 주의하고, 잉크의 전환 효과에도 주의해야 한다.
춘산도의 단계별 도면:
이 작품의 갈고리, 뿔, 점, 선은 모두 또렷하고, 모양은 안정적이지만, 모두 보조점이어서 기세가 웅장한 정신을 표현할 수 있다. 봉우리와 봉우리가 어우러진 형식은 한 폭의 울창한 화면을 구성한다. 필은 우여곡절을 요구하고, 책은 생동감을 요구한다.
1. 먼저 화면의 전반적인 구조를 결정하고, 가까이에서 멀리 화면을 밀고, 현실에 가깝고, 상상에서 멀리 떨어진 화면 효과를 파악한다.
2. 잎을 더하면 점화나 스케치, 그리고 연한 잉크로 강조해야 할 곳에 점화를 할 수 있습니다.
3. 전작을 기초로 명암 잉크, 점, 염색, 문지르기로 화면의 수준을 풍부하게 한다.
4. 마지막으로 화면을 염색하고, 산골로 빛과 그늘의 양면을 분리하여 산세를 장악한다. 색채는 대부분 석청으로 층을 이루고, 구슬은 산허리를 받쳐 밝고 아름답게 한다. 그림 속의 냉난방 대비는 적절하게 통제해야 하고, 기법은 필묵으로 융합하는 것이 특징이다.
고산 폭포는 항상 산수화가가 가장 좋아하는 창작 제재였다. 흩어진 바위 속에는 기송불굴의 폭포가 언덕에서 쏟아져 내려와 울창한 대나무 숲과 무더기를 지나 바위에 충격을 주고 깊은 담을 주입하고 눈점프 구슬을 뿌려 사람을 매료시켰다. 바위는 냉막 짙은 잉크 브러시로 여러 가지 브러시 방법으로 짜여져 있고, 빛도 있고, 털도 있고, 물도 있고, 잉크도 있다. 짙은 잉크와 이끼점으로 뾰족한 붓으로 뽑은 솔풀은 화면 전체가 울창하고 끝없이 펼쳐져 분방한 장미를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1. 산세 동향에 따라 예술선택을 하고 잉크선으로 외출원고를 그려낸다 (초보자는 먼저 연필로 외출원고를 가볍게 그려낼 수 있다).
2. 그런 다음 산을 그려 나무에 잎을 더하고 산에 냉막 뚜껑을 덮는다.
3. 젖은 잉크로 먼 산을 염색합니다.
4. 산의 식물에 만년필이나 붓을 계속 추가하여 화면에 공간감을 더합니다.
5. 마지막으로 연한 잉크를 묻힌 큰 양붓으로 화면을 색칠하고 강화해야 할 곳에 다시 색칠을 합니다.
깊은 산 방문 친구 단계 그림;
이 작품은 떠우동 매듭의 그림 형식을 채택했다. 먼저 그림 속의 풍경과 인물을 스케치하고, 인물을 스케치할 때는 단순한 표현 형식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그런 다음 잉크로 염색하는 방법으로 산수를 그려 수묵의 융합 효과를 충분히 표현했다. 잉크 멀미의 효과는 함축적인 정취를 형성했다. 물이 있는 곳은 공백으로 표시해 주세요.
1. 먼저 전체 화면을 구상하여 화면 속 풍경의 레이아웃을 결정합니다. 중심에는 획으로 클로즈업 부분의 윤곽을 그렸다.
2. 잉크의 색깔을 약간 조절하고, 잎을 점엽으로 그린 다음, 무거운 잉크를 묻힌 늑대의 털펜으로 산형을 그린 다음, 마지막으로 무거운 잉크로 이끼를 찍는다.
3. 젖은 잉크로 먼 산을 염색하고 먹색의 변화에 주의하세요. 화면을 조정하고 완성하여 작품의 창작을 완성하다.
중국화 사생은 산수화를 배우는 중요한 수업이다. 산수화가는 줄곧 사생을 중시하여 사생에서 영양을 빨아들였다. 중국화의 스케치는 서양화와 다르다. 서양화의 스케치는 풍경에 대한 대비를 실감나게 반영한다. 중국화생화는 화가가 더 많은 관찰과 기억을 하는 것을 의미하며, 일반적으로 사생을 통해 경물의 특징을 그려낸다. 초고를 소재로 기억을 강화하고, 다음 단계의 창작을 제공하고, 완성된 작품이 완성될 때까지 초안을 다듬어 가공한다.
본 내용은' 신국화입문: 청록산수', 유건편집장, 안후이미술출판사 출판, 20 10 년 6 월 출판에서 발췌한 것이다. 심학을 위해 정규 채널에서 정품 서적을 구입하세요!
대녹색 스케치 그림 방법
우이산천유 사진
첫 번째 단계: 스케치를 원고에 모사하고, 잉크선으로 바위, 나무, 구름의 윤곽을 그리고, 연한 잉크로 바위를 닦고, 마지막으로 잉크로 암석의 음양 양면을 염색한다.
2 단계: 배경 색상 만들기. 전체 그림은 두 번의 황토로 만들어졌다. 건조 후 화청, 초록 등 수성 물감으로 바위와 나무를 염색하고 화청, 황토로 구름을 염색한다.
세 번째 단계: 석청과 녹송석으로 바위를 물들이고, 삼색과 삼색으로 나뭇잎을 물들이고, 주자와 청아로 먼 산을 물들이고, 작은 시아로 하늘을 물들이고, 서홍으로 정자를 염색하고, 시아닌으로 나무와 물을 염색한다.
그림 그리기: 암석 정면은 삼록삼록에 약간의 흰색을 더해 화면 전체의 관계를 조정하고 이끼를 바르고 도장을 찍는다.
작은 청록색 스케치:
작은 녹송석산수는 먹골에 바탕을 둔 연한 색채의 그림으로, 큰 녹송석 잉크뼈 성분보다 많지만, 색채는 비교적 옅다. 작은 녹송석 스케치는 잉크 초안에 연한 색을 적용하여 만든 것이다.
첫 번째 단계: 스케치를 원고에 모사하고, 잉크선으로 바위, 나무, 구름의 윤곽을 그리고, 연한 잉크로 바위를 닦고, 마지막으로 잉크로 암석의 음양 양면을 염색한다.
2 단계: 배경 색상 만들기. 전체 그림은 두 번의 황토로 만들어졌다. 건조 후 화청, 초록 등 수성 물감으로 바위와 나무를 염색하고 화청, 황토로 구름을 염색한다.
세 번째 단계: 석청과 녹송석으로 바위를 물들이고, 삼색과 삼색으로 나뭇잎을 물들이고, 주자와 청아로 먼 산을 물들이고, 작은 시아로 하늘을 물들이고, 서홍으로 정자를 염색하고, 시아닌으로 나무와 물을 염색한다.
그림 그리기: 암석 정면은 삼록삼록에 약간의 흰색을 더해 화면 전체의 관계를 조정하고 이끼를 바르고 도장을 찍는다.
먼저 현지의 작은 경관을 말하다.
먼저 나무를 그린 다음 옆에 석두 또는 산비탈을 그립니다. 나무, 나무, 석두 등을 동시에 그릴 수도 있다. 교차 검사, 교차 검사, 교차 염색 및 교차. 이 작은 장면들은 자연 경관을 쉽게 볼 수 있어 수시로 사생할 수 있다. 스케치는 그림 창작의 좋은 소재이다.
1 중앙의 연한 잉크로 나뭇잎과 석두 모양을 그려낸다.
나무 한 그루를 더 그리다.
건조하고 따뜻하고 두껍고 가벼운 잎을 사용하십시오.
4 바위를 추가하고 렌더링합니다.
완전한 산수화를 그리는 단계:
1 옅은 잉크로 전체 경관의 구조를 그려내고 산의 맥락이 선명해야 한다. 스케치할 때 간단한 펜을 주의해서 사용하세요.
사생을 기초로 산을 염색하는데, 이런 경관은 접어서 만든 것이다. 그림을 그리는 과정에서 산의 자연조건에 따라 유연하게 운용해야 한다. 초목을 점거하고, 밀착을 중시하고, 어지럽지 않고, 소홀히 하고 흩어지지 않는다.
3 전반적인 상황을 더욱 염색하려면, 먹색을 진하게 나누어야 한다. 연한 잉크로 연한 잉크를 깨뜨릴 수 있고, 어떤 곳에서는 연한 잉크로 진한 잉크를 깨뜨릴 수 있다. 산의 기본 맥락은 굵은 잉크로 다시 그려야 한다. 연한 잉크로 산의 맥락을 렌더링하다. 한 번 염색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으며, 상황에 따라 층별로 염색하여 산의 두터운 느낌을 표현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4 얕은 황토로 산의 각 부위를 염색하고, 화청과 석록으로 나무 태점을 염색합니다. 이번에는 한 번에 충분히 염색하지 않도록 주의해라. 점염구름과 물, 점염공간감.
이전에 많은 꽃새 그림을 보냈는데, 이번에 산수화를 좋아하는 친구에게 한 폭의 산수화를 소개하였다.
왕염자 오민, 장쑤 오현인, 재능이 넘치고 서화를 잘한다. 그는 안후이에서 벼슬을 한 적이 있다. 신해혁명 이후 그는 시대의 혼란을 견디지 못하고 의연하게 정치를 버리고 단청에 관심을 기울였다. 그는 만청민국 시대의 가장 유명한 항해사 중 한 명이다. 왕염자 선생의 산수화 작품에는 300 여 폭의 산수화가 포함되어 있어 초보자가 산수화를 배우는 도식참고 자료로 쓸 수 있다. 이제 나는 친구들과 그것들을 공유한다. 그림 양이 많기 때문에 몇 개의 불규칙한 연속 푸시로 나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