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전통적인 사천 드라마 레퍼토리 비디오를 재생하는 방법
전통적인 사천 드라마 레퍼토리 비디오를 재생하는 방법
휘극은 경극의 전신이다. 청건륭 55 년 (1790) 부터 남방에서 공연했던 삼청, 사희, 춘대, 춘사휘반이 잇달아 베이징에 입성했다. 그들은 호북의 연예인들과 합작하여 곤곡, 진강의 일부 연극, 곡조, 연기 방법을 받아들여 현지의 민간 곡조를 흡수했다. 끊임없는 교류와 융합을 통해 결국 경극이 형성되었다. 경극이 형성된 후 청정에서 급속도로 발전하여 민국 시대에 전무후무한 번영을 얻을 때까지 발전하기 시작했다.
특징 및 표현:
경극의 무대 예술은 무수한 예술가들의 오랜 무대 실천을 거쳐 규범적이고 표준화된 프로그램을 형성하여 문학 공연 음악 창곡 징고 화장 페이스북 등 방면에서 서로 제약하며 서로를 보완한다. 무대 이미지를 만드는 예술적 수단으로 매우 풍부하고 용법도 매우 엄격하다. 이 프로그램들을 장악할 수 없다면 경극 무대 예술의 창작을 완성할 수 없다. 경극이 형성된 초부터 궁정에 들어선 것처럼, 그 발전은 지방극과는 다르다. 더 넓은 범위의 삶을 표현하고, 더 많은 캐릭터를 형성하고, 기교가 더욱 전면적이고, 무대 이미지에 대한 심미 요구도 높아져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물론, 동시에 민간 향토 분위기를 약화시켰고, 간단하고 난폭한 풍격은 상대적으로 약하다. 따라서 공연 예술은 허실을 결합하는 경향이 있어 무대 공간과 시간의 한계를 최대한 뛰어넘어' 형형으로 신을 전하고, 형신을 겸비한다' 는 예술적 경지에 이르렀다. 공연은 정교하고 섬세하며 어디에나 있다. 노래 곡조가 은은하고 완곡하며, 목소리가 감정으로 가득 찰 것을 요구하다. 무공은 용맹으로 이기는 것이 아니라' 무술을 부르다' 는 것이다.
경극 공연의 4 대 예술 기교: 노래, 읽기, 만들기, 치는 것도 경극 공연의 4 대 기본기이다.
노래는 노래 곡조를 의미하고, 읽기는 음악성의 읊음을 가리키며, 양자가 서로 보완하여' 노래' 를 형성하는 것은 가무 경극 공연 예술의 두 가지 주요 요소 중 하나이다. 춤의 몸짓, 싸움, 뒹굴기 기교를 서로 결합하여' 춤' 을 형성하는 것은 가무 경극 공연 예술의 두 가지 주요 요소 중 하나이다.
희곡 배우는 어려서부터 이 네 가지 방면에서 양성해야 하는데, 어떤 배우는 가창력이 좋고, 어떤 배우는 일을 위주로 하고, 어떤 것은 무술을 위주로 한다 (오경). 그러나 각 배우는 노래, 읽기, 만들기, 공연이라는 네 가지 기본기를 갖추어야 한다. 그래야만 경극의 예술적 특색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다. 극 중의 각종 인물을 더 잘 표현하고 묘사하다.
경극은 노래, 점프, 대화, 무술, 각종 상징적인 동작이 있는 고도로 통합된 예술이다.
천극은 중국 한족 극종 중 하나로 쓰촨 동부와 중부, 충칭, 구이저우와 운남의 일부 지역에서 유행한다. 천극 페이스북은 천극 공연 예술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역대 천극 연예인이 창조하고 전승한 예술의 진귀한 보물이다. 희곡은 곤곡, 고강, 후금, 단계, 등조 5 종 성조로 구성되어 있다. 천극은 중국 희곡 보고에서 찬란한 명주이다. 그것은 역사가 유구하여 많은 우수한 전통극, 풍부한 음악, 정교한 공연 예술을 보존하였다. 쓰촨, 운남, 구이저우 등 서남성 국민들이 즐겨 보는 민간 예술이다. 희곡 성강 방면에서 천극은 고강, 곤곡강, 후금강, 약강 4 대 성강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게다가 본 성의 민간 꽃등극도 포함되어 있다. 이 다섯 가지 범주는 꽃등극을 제외하고 모두 명말 청초에 쓰촨 안으로 들어온 것이다. 천극은 바촉문화, 예술, 역사, 민속 등 방면에서 연구와 인지가치를 가지고 있으며, 중국 희곡사와 바촉문화발전사에서 매우 독특한 지위를 가지고 있다.
특징 및 표현:
천극 공연 예술은 두터운 생활 기초를 가지고 완벽한 공연 프로그램을 형성한다. 극본문학가치가 높고, 공연이 진실하고 섬세하며, 유머러스하며, 생활의 정취가 짙어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 어떤 배우들은 또한 들기, 눈 뜨기, 얼굴 바꾸기, 화환 드릴링, 칼 숨기기와 같은 스턴트를 많이 만들었다. 그들은 스턴트를 잘 이용하여 인물을 형상화하는데, 사람을 경탄하게 한다. 명말 청초 전국 각지의 이민과 각지회관의 건립으로 다양한 남북조 극종이 쓰촨 각지에 널리 퍼져 있고, 장기적인 발전 진화 속에서 사천어 민속 민악 춤 랩 민가와 융합되어 쓰촨 특색을 지닌 곡조 예술을 형성하여 쓰촨 지방극 천극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가와극 노래
천극은 곤곡, 고강, 후금극, 단계극, 등조로 구성되어 있다. 그중 현지를 제외한 다른 곳의 전등은 모두 수입한 것이다. 이 다섯 가지 성악과 이 다섯 가지 성악을 동반한 징과 북, 소나 음악카드, 피아노, 피리 음악 등 음악 형식. 천극 음악은 격식에 구애되지 않는다. 그것은 국극 대강 체계의 영양을 흡수하여 쓰촨 지방어 음운 음악과 융합하여 다양한 형식, 곡조, 구조가 엄격하고 풍격이 다른 지방 희곡 음악으로 발전하였다.
진강은 중국 한족의 가장 오래된 극종 중 하나로 서주와 서부 (핵심 지역은 산시 () 성 바오지시 (), 봉상 () 에서 기원했다. 진나라에서 성숙하다.
진강은 일명 난탄이라고도 하며 중국 서북의 산시 간쑤 청해 닝샤 신강 등지에서 유행한다. 그중 바오지의 서부 진강은 가장 오래된 것으로, 많은 고음을 보존하였다. 대추방자를 타악기로 삼기 때문에' 방자강' 이라고도 하며, 흔히' 방자' 라고 불린다.
특징 및 표현:
함양진강은 판자와 채색식 두 성부로 나뉘는데, 각 성부는' 고음' 과' 희음' (일명 화음) 의 두 성부 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있다. 고조는 진강의 가장 특색 있는 창법으로, 강렬하고, 비장하고, 깊고, 높고, 비통하고, 증오하고, 미련이 있고, 서늘한 감정을 나타낸다. 음환은 성격이 명랑하고 명랑하며 강건하며 기쁨과 유쾌한 감정을 잘 표현한다. 진강판은 네 가지 종류로 나눌 수 있다: 한 접시에 세 개의 눈, 한 접시에 외눈, 한 접시에 눈이 없고 한 접시에 눈이 없다. 판강의 명칭은 느린 판, 정지판, 해머판, 음판, 이육판, 이육라해머판, 띠판, 뾰족한 판, 롤러판, 이도판, 쌍해머판이다. 일반적으로 6 대 보드, 느린 보드, 밴드 보드, 패드, 2 도판, 권판이라고 합니다. 진강 곡패는 현악, 타악기, 수나, 송관, 해적, 투곡 6 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초기에 밴드는 여섯 명으로 구성되어 두 부분으로 나뉘었다: 무사와 무공.
예극: (영어: 예극) 은 중원 (하남) 에서 유래한 것으로 중국 5 대 극종 중 하나이며 중국 최대 지방극이다. 최근 몇 년 동안 예극은 하남위성 TV, 하남희학원, 대만성 예극단 등 공연단체를 따라 호주, 이탈리아, 프랑스, 캐나다, 베네수엘라, 뉴질랜드, 독일, 영국, 미국, 태국, 파키스탄 등 세계 여러 나라에서 공연을 하며 서양인들이' 동방아리아' 로 칭송했다
예극은 하남 방자의 기초 위에서 끊임없이 계승, 개혁, 혁신을 이어가고 있다. 건국 후 하남은 간단히' 예우' 라고 불리며 예극이라고 불린다. 청말부터 지금까지 예극은 상부조 (개봉을 중심으로 함), 예동조 (상구를 중심으로 함), 예서조 (낙양을 중심으로 함), 사하조 (사하 유역 즉 예동남, 안북을 중심으로 함) 등 4 대 조를 형성했다.
특징 및 표현:
각지의 음성의 차이로 예극은 음악적으로 지역적 특색을 지닌 예술유파를 형성했다. 청말민초 낙양 등지의 예극은 하오음을 많이 채택하고, 개봉 등지의 예극은 상오음을 채택하여 뚜렷한 대비를 이루었다. 구분하기 위해 예극 연예인은 낙양 등지의 창조를 예서조 (서부조) 라고 부르고, 개봉한 창조는 예동조 (상부조) 라고 부른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예극 전문가는 예동강을 상부강, 예동강, 사하조강으로 세분화했다. 이런 구분은 이미 광범위하게 인정되었다. 즉 개봉을 중심으로 한 길음이다. 상구를 중심으로 한 예동조; 예서조는 낙양을 중심으로 한다. 예동남사하 지역에서 유행하는 사하조 () 는 일명' 토방' 이라고도 한다. 그중 상부조, 사하조, 예동조는 5 조, 예서조는 5 조를 많이 사용한다. 오늘날, 상서로운 기호와 사하조의 조화는 이미 쇠퇴했지만, 예동 예서 곡조는 완강한 생명력을 보여 주었다.
예극이 흥성할 때 한족뿐만 아니라 회족 만주족 조선족 몽골족 고산족 유대인 등 소수민족이 예극에 종사했다. 예극은 중원의 대지에 뿌리를 내리고, 위대한 기백, 아속공유상의 심미효과, 높고, 간결하고, 명쾌한 노래, 함이노소의 연기 스타일, 유머러스하고 낙관적인 언어재미,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중주음운, 소박하고, 대범하고, 고귀한 문화특색, 현실적이고, 생활에 가깝고, 피가 나는 군중 구도입니다.
예극 예술은 고금의 결합으로 강유상제, 활달하고,' 중화' 의 아름다움이 있다. 우선 예극의 창곡은 우렁차고, 위엄 있고, 열정이 강하고, 감정력이 크다. 둘째, 예극의 멜로디가 충만하고, 발음이 또렷하고, 색채가 자연스럽고, 피와 살이 있어 인물의 내면의 감정을 잘 표현한다. 그리고 예극은 리듬이 뚜렷하고 갈등이 날카롭고, 이야기가 시종일관 있고, 곡조가 유머러스하며, 가벼운 희극을 연출하는 데 적합할 뿐만 아니라 제왕의 장상을 연기하는 대형 장면에도 적합하다. 예서조는 완곡하고 듣기 좋고, 노래 곡조가 슬프여, 비극을 연기하기에 매우 적합하다. 예극의 중점 줄거리에는 일반적으로 대규모 창곡이 있고, 유창하고, 리듬감이 있고, 도전성이 있다. 일반적으로, 글이 명확하고 청중이 쉽게 들을 수 있다.
예극의 성악 구조는 판형 변주에 속하며, 주로 발판, 느린 판, 달리기판, 널빤지 네 개의 성악판이 있다.
예극 4 대 판 중 발판의 표현력이 가장 강하고 품종이 가장 풍부하다. 바르의 기본판 외에도 느린 이팔판, 중이팔판, 이팔판, 빠른 이팔판, 타이트이팔판, 타이트한 연주로 나눌 수 있다. 두 개의 8 판 (8 절) 재사용으로 구성된 곡이었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공연 내용이 계속 풍부해지면서 이런 고정적이고 경직된 프로그램이 돌파되었다. 현재 이팔판은 예동조와 예서조의 양대 유파의 창법을 융합하여, 한 판에 수백 개의 큰 창단을 형성할 수 있으며, 주로 내레이션에 쓰인다. 줄거리와 인물의 감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밝고 명쾌하며 유쾌할 뿐만 아니라 불안, 긴장, 분노, 슬픈 장면도 표현할 수 있다. 또한 발판은 큰 입, 개 물기, 마구 차기, 쌓기, 걸상 이동 등을 유도할 수 있다.
플렉스판에는 플렉스판, 금후크, 반금후크, 바람맞이판 등이 포함되어 있는데, 일반적으로 세 눈판이다. 창조의 위, 아래 두 줄은 중간에서 시작하여 바둑판 위에 떨어졌다. 전문의 거성은 자유롭고, 후문의 거성은 예서와는 다르다. 느린 판은 예극 창곡에서 흔히 쓰이는 판 중의 하나이다. 그것의 문을 여는 전주곡은 여러 가지 형태가 있는데, 그중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것은 6 번, 4 번, 4 번, 역풍이 한 번 울리는 것이다. 느린 판의 기강 형태는 전체 판과 산판 두 가지로 나뉜다. 전체 판은 첫 문장강이라고 하고, 산판은 마지막 문장이나 큰 판을 부르고, 다음 문장에서 느린 판으로 들어간다. 부드러운 판에 있는 일반 문장의 기본 구조는 아리아를 두 개의 절로 나누는 것이다. 중간에 작은 문이 하나 있다. 전체 문장이 끝난 후, 문장 끝에 8 개의 뒤꿈치가 있습니다 (4 개의 소리로 줄이거나 완전히 생략 할 수도 있음). 위에서 언급한 가장 기본적인 구조 형태 외에도 국부 변화로 인해 생기는 여러 가지 화강이 있다. 첫 번째 문장은 세 마디 말이 있고, 다음 문장은 단판과 쌍판이 있다. 느린 판의 폐쇄강 (자물쇠판이라고도 함) 은 기본 구조가 일반적인 다음 문장과 같지만, 폐강의 속도는 대부분 점점 느려지고, 짧은 문이 있고, 폐강의 끝소리가 있다. 느린 보드의 속도는 유연하며 내용과 기분에 따라 빠른, 중간, 느린 세 가지 속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달리기판은 예극에서 흔히 쓰이는 판 중 하나로 달리기판, 조깅판, 달리기판, 달리기판으로 나뉜다. 창법은 일반적으로 눈길을 끌고 눈길을 끄는 형식이다. 필요에 따라 다른 속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멜로디는 자유롭고, 멜로디가 부드럽고, 리듬이 점프하며, 즐겁고 시끌벅적한 장면과 슬픈 감정을 억누르는 데 적합하다. 또한 스택 보드, 징과 드릴 등을 파생합니다. 그것의 주요 특징은 멜로디에 소절을 가로지르는 많은 절분음 리듬이 있다는 것이다. 노래의 기복이든, 노래 멜로디의 기복이든, 대부분 눈 위치에 나타난다. 수판 위의 한 문장은 자유롭게 떨어지고, 다음 문장은 "5" 또는 "1" 의 소리와 함께 떨어집니다. 일반적인 상하 문장 구조에서는 노래 단락의 마지막 문장이 떨어지면서 보통 문을 따르는 소리가 난다. 그것의 입문 전주는 기본적으로 [28 판] 과 같지만, 판스프링 머리에 대한 인식이 다르다. 생수판강의 개폐는 여러 가지 형태가 있다. 유류판의 핵심 부속판에는 주로 유류판과 징이 두 개 포함되어 있다.
플 라 잉 보드 또한 비 보드, 아니 보드 눈, 리듬 자유. 오래도록 시들지 않는 창법으로, 송판 범주에 속한다. 이 밖에도 백롤, 판자식, 도전이 있다. 울음, 행운, 절운의 세 가지 형식도 있습니다. 울음은 슬픔과 애원의 감정을 표현한다. 운은 서술에 많이 쓰이고, 운은 결단력 있고 격앙된 감정을 표현하기에 적합하다. 일반적으로 비행판의 아리아는 비교적 짧고, 네 문장, 여섯 문장, 여덟 문장이 다른 판으로 돌아간다.
황매극 () 은 본명 황매조 () 나 채차극 () 으로 호북 황매 () 에서 유래한 것으로 안후이 안칭 () 에서 발전했다.
황매극은 중국 5 대 극종 중 하나이며 안후이성의 주요 극종이기도 하다. 호북, 강서, 푸젠, 절강, 장쑤, 홍콩 특별 행정구, 대만성에도 전문이나 아마추어 황매극 공연 단체가 있어 널리 환영받고 있다.
특징 및 표현:
황매극 창곡은 소박하고 유창하며 발랄하고 서정적이며 표현력이 풍부하다. 공연은 간단하고 섬세하며 진실하고 생동감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황매극은 완곡하고 신선하여 화강과 평화의 두 가지 범주로 나뉜다. 화강은 작은 연극을 위주로, 짙은 생활 정취와 민요 기운이 가득 차 있으며,' 호사',' 후작' 등' 안감' 을 자주 사용한다. 예를 들면' 커플 관람등',' 블루브리지',' 돼지풀' 이다. 평사는 원극에서 가장 중요한 창단으로, 장편 서사와 서정에 자주 사용되며,' 양산백과 축영대',' 신선 커플' 등 완곡하게 들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