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 옥의 진위 여부를 확인하는 방법과 기법은 무엇입니까?
고대 옥의 진위 여부를 확인하는 방법과 기법은 무엇입니까?
소위 고대옥이라 불리는 것들은 대부분 땅에 묻혀 발굴된 옥들이기 때문에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고 수집 가치가 매우 높기 때문에 진위 여부를 판별하는 방법을 알고 계시나요? 고대 옥? ?다음은 제가 여러분을 위해 정리한 고대 옥의 진위 여부를 확인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고대옥의 진품 판별
1. 역대 옥기(玉器)에 널리 사용된 옥재료로는 주로 백옥, 사파이어, 황옥, 벽옥, 수연옥 등이 있다. 현재 가짜의 수는 새로 개발된 돌, 광물 재료를 사용하거나 황수연을 사용하여 토파즈를 가짜로 만듭니다. 실제로는 진품과 가짜 옥재료의 차이를 파악하고 구별하며, 동종의 구옥재료와 신재료의 차이를 구별하는 것이 필요하다.
2. 각종 옥재료의 기본적인 구조적 특성을 이해하고, 옥재료의 경도와 밀도의 불균일성, 투과성을 아는 것이 필요하다. 옥재료의 기본적인 특성을 숙지한 후, 고대옥이 특정 환경과 조건에서 옥 자체에 미치는 영향, 매장된 시간, 어떤 산화부식 특성을 가지고 있는지 분석하고 다양한 특성과 옥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진화 과정의 법칙. 모조품은 소재의 특성이나 정품의 다양한 특성에 근거하지 않고 정품의 표면 효과만을 모방한 것으로 자연 산화 및 진화의 법칙을 위반하여 정품과 본질적으로 다릅니다. 제품.
3. 옥재료의 노화특성을 이해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러한 부식으로 인한 노화 현상은 가짜가 새로운 재료나 오래된 잔여 재료를 사용하여 성형 후 노출되는 새로운 표면이 뚜렷한 색상 차이를 일으키거나 원래의 산화물 층을 손상시킨다는 사실과 유사합니다.
4. 옥 재료의 차이는 옥의 진품을 판별하는 근거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고대부터 현재까지 수백만 년 동안 형성된 동일한 재료가 사용되어 왔기 때문입니다. 자료는 단일 추천에서 가짜를 식별하는 기반으로만 사용됩니다. 자료에서 차이를 효과적으로 확인할 수 없는 경우 다른 측면에서 진품과 진품의 차이에 대한 증거를 계속 찾아야 합니다. .
5. 현재 위조품은 품질이 매우 낮고 가격이 매우 낮은 옥색 재료를 사용하거나, 석재 특성이 심각한 재료를 성형한 후 인위적으로 강화하고 부식시켜 옥을 형성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표면이 매우 두꺼운 산화 부식층. 이런 종류의 피부는 쉽게 벗겨지고 벗겨낸 후에도 깨끗하고 촉촉한 질감이 남지 않습니다. 이런 꽃밭의 잡색 재료는 과거 왕조의 고대 옥에는 사용되지 않았는데, 이는 단지 현대에 사람을 속이는 데 사용된 일종의 돌일 뿐입니다.
6. 역대 옥기의 화풍과 표현양식을 이해하고 숙달하며, 각 시대 옥기의 구조적 특성을 숙달하는 것이 필요하다. 가짜를 식별할 때 일부 옥기 제품은 모양과 구조에 따라 진품이거나 가짜일 수 있지만, 일부 높은 모조품은 식별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이 경우에는 민중옥의 양식이 매우 기이하고 복잡하기 때문에 진품과 위조의 차이를 다른 측면에서 찾아볼 필요가 있다. 감각효과를 판단하기 위한 참고 자료입니다.
7. 옥 예술 장인정신과 순수 예술의 완벽한 결합, 고대 옥은 장인 정신 효과를 완벽하게 구현합니다. 위조품에는 구조가 아름답지만 장인정신과 연삭 기술로 이러한 효과를 얻을 수 없거나 장인정신의 디자인에 결함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8. 기계화 정도는 필연적으로 제품의 프로세스 품질과 표준에 다양한 영향을 미친다는 점을 인정해야 합니다. 고대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옥 제조 장비, 기술 및 도구 재료는 지속적으로 개혁, 개발 및 개선되었습니다. 따라서 서로 다른 역사적 시대는 서로 다른 기술 특성을 만들어냈습니다. 정품의 기본 특성을 익히면 현대 가짜 제품의 어떤 부분이 제대로 만들어지지 않았는지, 어떤 장인 기술에 결함이 있는지 깨닫게 됩니다.
옥의 가공방법은 고대부터 반수작업, 반기계화되어 왔다는 점을 인식할 필요가 있으며, 실제로는 성능에 따른 가공효과를 분석할 필요가 있다. 기계장비 자체의 불안정성으로 인해 발생하는 것인지, 이러한 측면에서 진품과 허위를 구별할 수 있다. 한편, 옥 연마 수준의 차이로 인한 특정 공정 효과를 인식하고, 가짜의 의도적인 제조 공정 오류나 특정 공정 기술 결함을 식별하고, 진품과 가짜의 장인 기술 사각지대의 차이를 비교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합니다. 옥.
현대식 가공 도구의 재료와 연삭 재료의 구성 차이는 전통적인 것과 장식 라인의 장인 정신에 명백한 차이를 가져옵니다. 이러한 차이는 장비, 도구, 재료에 따라 발생하며 현대 장비로는 모방할 수 없습니다. 고대 옥의 가공 및 분쇄는 주로 자유 모래 분쇄 방법을 채택하는데, 이는 현대 가짜의 고정 분쇄 모양 옥과는 분명히 다릅니다. 과거 왕조의 고대 옥의 분쇄 절차 규칙과 다양한 기술적 처리 방법의 특징과 규칙을 파악하고 가짜의 어느 부분이 다른 절차와 처리 방법을 가지고 있는지 비교할 필요가 있습니다.
9. 위조의 수단과 기술을 이해하고 최신 장비와 기술을 사용하여 위조의 다양한 프로세스 효과 특성을 숙지합니다. 진품옥과 가짜옥의 유리광 효과의 차이와 일반 윤옥의 차이를 분석하고 숙달하며, 빛에 있어서의 기술과 재료의 차이와 이러한 차이를 일으키는 원리를 분석하여, 정품과 가짜의 밝기 효과 차이를 구별합니다.
10. 과거 왕조의 고대옥에서는 교묘하게 채색되고 유색재료가 섞인 옥이 나타나는 현상이 흔하다. 부분적인 색상 부분은 먼저 산화 부식이므로 이 부분의 특성 법칙을 숙지해야 합니다.
옥이 산화되어 부식되는 부분은 대부분 특정 부분의 경도, 밀도, 내식성이 좋지 않아 발생하며, 특히 내부 응력으로 인해 옥에 균열이 생기면 이러한 상태가 침투되거나 부식되게 됩니다. 첫째, 가짜에 의해 인위적으로 만들어진 가짜 효과와는 구조적으로 다르다. 현대 위조는 색상 재료와 더러운 모서리를 사용하여 옥의 산화, 특히 재료 자체의 산화석 피부를 모방합니다. 이러한 종류의 위조는 현재 가장 중요한 모방 방법이 되었습니다. 실제로 이러한 위조 부품은 경도, 밀도 구조, 색상 차이 등이 정품과 본질적으로 다릅니다. 어떤 것이 색재와 천연 산화물 스케일을 모방한 가짜인지, 어떤 것이 정품 부식 제품인지 식별이 필요합니다. 진짜 고대옥은 어떤 종류의 산화, 부식, 노출에 관계없이 경도 변화, 색상 차이, 침투 전이 및 기타 현상을 생성하는 반면, 가짜는 인위적으로 명백한 침투 현상, 경도 변화, 색상 차이, 전이 및 기타 현상을 생성합니다. 광범위한 실습을 통해 진짜 옥의 산화, 부식, 부식의 특성과 법칙을 숙지하고, 이를 토대로 어떤 것이 인위적으로 강화된 위조품인지, 어떤 것이 진짜 옥의 부식, 부식인지 구별하는 것이 필요하다.
11.성갱옥의 주요 특징을 익히세요. 생구덩이 옥이라 불리는 것은 흙이 깨끗하지 않고 옥 자체가 붙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믿을 수 있는 식별 방법은 보고, 듣고, 시험하는 것입니다. 보세요, 그것은 주로 크리스탈 투명도에 달려 있습니다. 진짜 옥은 투명도가 높고 기름진 광택이 있습니다. 들어보세요. 진짜 옥의 소리는 선명하고, 그렇지 않으면 소리가 둔하고, 유리에 긁힌 자국이 남습니다. 그러나 옥 자체는 전혀 손상되지 않습니다. 일반적인 가짜옥으로는 플라스틱, 색유리, 대리석(대리석), 전자색조색 가짜옥, 옥가루와 결정을 소금물로 만든 합성옥, 유리로 모방한 옥 등이 있습니다. 신분증도 다릅니다. 플라스틱의 질감은 옥보다 가볍고 덜 단단하며 일반적으로 식별하기 쉽습니다. 컬러링도 퇴근 후 구별하기 쉽네요. 빛이나 햇빛 아래에서 관찰하면 유리에 거품이 많이 보일 것입니다. 더욱 구별하기 어려운 것은 전기착색 가짜옥으로, 열등한 옥에 아름다운 에메랄드 그린 외관을 주기 위해 전기도금을 하여 진짜 옥으로 착각하기 쉽습니다. 이때, 녹색과 파란색의 작은 균열이 있는지 주의 깊게 관찰해야 합니다. 전기도금을 하면 균열이 생기기 때문에 전문가들은 이를 '거미발톱'이라고 부른다. 어떤 사람들은 전기도금한 가짜 옥을 뜨거운 기름에 넣으면 전기도금한 색이 바래서 원래의 모습으로 돌아간다고 말합니다. 옥가루와 수정, 소금물을 원료로 만든 합성옥은 오래된 구덩이옥을 모방한 것이다. 식별 방법은 간단합니다. 즉 비중이 다릅니다. 천연옥의 비중은 3.3~3.4인 반면, 인공옥의 비중은 2.8에 불과하다. 손으로 무게를 달아보거나 저울로 달아보면 진위 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유리로 모방한 옥은 옥보다 더 하얗고 반투명해 보입니다. 고대인들은 "옥이 질산염만큼 좋다면 그 옥은 높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즉, 백옥이 유리와 같아야 고급스럽다는 뜻이다. 유리와 옥을 구별하기 어렵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나 진실과 거짓은 결국 다르다. 색상으로 보면 백옥의 흰색은 푸르스름한 경우가 많고, 순백색은 드물고, 유리는 고르고 깨끗한 순백색이다. 옥의 성질은 기름이나 연고처럼 따뜻하고 섬세하지만, 유리도 따뜻하고 촉촉하지만, 그 광채에는 필연적으로 빛이 있습니다. 백옥은 천연물이므로 온몸이 균일하기 어렵습니다. 옥의 힘줄, 옥꽃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유리는 인공적으로 만들어진 것이므로 위에서 언급한 외관이 없습니다. 백옥의 질감은 단단하고 기포가 전혀 없습니다. 유리를 아무리 잘 가공해도 기포와 가스 구멍이 노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반적인 옥물품 관리법
1. 딱딱한 물체와의 접촉을 피하고 충돌을 방지하세요
옥은 실제로 충돌 후 외관이 깨지지 않더라도 떨어지는 것을 두려워합니다. 옥의 내부 실제로는 이미 작은 균열이 있어 옥의 경제적 가치와 아름다움을 크게 훼손하고 있습니다.
2. 먼지 및 화학 물질과의 접촉을 피하십시오.
먼지 및 화학 물질과의 접촉을 피하십시오. 제이드는 깨끗한 것을 좋아합니다. 먼지가 있어도 부드러운 솔로 닦아야 합니다. 그리고 옥 품질에 대한 부식과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화학 물질과 접촉할 수 없습니다.
3. 직사광선을 피하세요
직사광선에 너무 오랫동안 노출되면 옥의 분자가 파괴되어 필연적으로 옥의 품질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열원도 마찬가지이므로 옥은 너무 뜨거운 곳에 머물 수 없습니다.
4. 일정한 습도를 유지하세요.
이런 옥은 촉촉해 보이는데 습기를 보호하기 위해 습기가 많은 곳에는 두지 마세요. 너무 건조해요.
5. 청소할 때는 흰색 천을 사용하세요.
색깔 있는 천을 사용하여 옥을 문지르면 천의 색이 옥으로 얼룩질 수 있습니다. 또한 천은 깨끗하고 부드러워야 합니다. 고대옥의 감상과 수집
고대옥의 품질
가장 먼저 고대옥의 재질을 파악하는 것이다. 고대 옥 제품의 재료는 주로 신장 지역의 허티안 옥(참고: 고대에는 허티안 옥이라고 불림)에서 유래합니다. 대부분은 오랫동안 강바닥이나 산의 물에 있는 씨앗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외부 환경에 따라 옥 껍질과 진 자체가 형성되어 모든 불순물이 제거되고 옥의 본질만 유지되며 맑고 따뜻하며 순수한 질감이 고대 옥에 우아함을 더해줍니다.
현재 허텐옥은 채굴이 어려워 생산량이 점차 감소하고 있으며, 가격이 매우 비싸고 가공이 까다로워서 고급 고대 옥을 위조하는 사람들이 종종 칭하이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베이징 백옥이나 러시아 옥은 가짜입니다. 이 옥은 경도가 부족하거나 화전옥의 따뜻함과 기름기가 부족합니다. 또한, 화전옥은 일반 옥에 비해 밀도가 높고 무거워서 손에 쥐면 떨어지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고옥의 모양을 비교하여 구별하세요
두 번째는 고대옥의 모양입니다. 고대에는 생산성이 매우 낮았기 때문에 옥 조각은 옥을 녹이는 모래로만 갈아낼 수 있었습니다. 호탄옥은 경도가 높아 칼로 조각할 수 없습니다. 고대에는 저울과 옥분해 모래를 사용하여 옥을 갈아냈습니다. 그러므로 각 시대의 고대옥은 그 자체의 형태학적 특징을 갖고 있다. 예를 들어, 홍산문화 옥기에는 동물 모양의 옥과 기하학적 모양의 옥이 있습니다. 동물 모양의 옥은 현실 동물과 환상의 동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동물 모양의 옥, 옥용, Xingjue 등. 기하학적 옥 장식품에는 구름 모양의 옥 펜던트, 말굽 모양의 옥 고리, 사각형 및 둥근 모서리 옥 비스, 이중 옥 비스, 삼중 옥 비스, 막대 모양 옥 등이 포함됩니다. 홍산문화시대의 가장 대표적인 옥공예품은 옥용조각(玉龍彫)이다. 이 옥장식은 백색-녹색이고 몸체는 곱슬곱슬하며 모양은 입맞춤이 앞으로 뻗은 모양이다. 단단히 닫혀 있고, 코는 수평이고, 눈은 튀어나와 있고, 이마와 턱 밑 부분은 미세한 사각형 격자무늬로 새겨져 있고, 목뼈에는 긴 갈기가 말려 올라가 있으며, 가장자리는 비스듬히 날카로운 칼날 모양이다. 끝은 뾰족하고 꼬리는 안쪽으로 휘어져 있으며 끝은 둥글고 뭉툭하며 등에는 꽂을 수 있는 둥근 구멍이 한 쌍 있다. 양저문화에는 옥기의 종류가 다양하다. 대표적인 옥기에는 옥콩, 옥비스, 옥도끼, 삼지창 모양의 옥기, 끈옥목걸이 등이 있다. 양주옥기는 큰 크기를 자랑하며 깊고 엄숙해 보입니다. 이러한 모양은 모두 고대 옥을 식별하는 방법입니다.
고대 옥을 읽는 조각가를 보세요
우리나라의 고대 옥 조각은 부정적인 조각, 긍정적인 조각, 부조에 지나지 않습니다. 조각, 둥근 조각 및 투각 조각. 이러한 기술은 홍산 문화에서 성숙되었지만 동일한 기술은 각 왕조마다 고유한 개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시의 생산 도구의 영향으로 각 시대마다 옥을 가공하는 방법이 뚜렷하고 특징이 나타난다. 고대 옥 시대에는 정교한 옥 조각을 가공하는 데 몇 년이 걸렸고, 그것을 놀랍도록 아름다운 형태의 옥 조각으로 모방하는 것은 후손들에게 어려울 것입니다.
예를 들어 석가학 문화의 양선 빼기, 양선을 모방한 음상 쌍고리, 서주 왕조의 사면 음선, 한나라의 모수 조각, 팔검 조각 등이 있다. 한나라 등 특히 한팔도 장인의 솜씨, 진정한 팔검은 정확하고 무자비한 칼이며, 칼을 깔끔하게 들어 올리고 닫는 칼이 대부분이며, 한쪽이 얕고 칼날이 얕아지는 "사선칼"이 대부분이다. 반대쪽은 깊다. 현대 기술은 고속 회전 조각 기계를 사용합니다. 회전 속도가 다르기 때문에 가공된 옥, 특히 절개된 선 등에 확실히 다른 표시가 남습니다. 라인 노치 양쪽에 "칼털 폭발" 현상이 있는데, 대부분은 현대 기계 작업자에 의해 발생합니다.
고대 옥을 식별하려면 녹청을 확인하세요.
녹청은 피부층으로 물체 표면의 산화에 의해 형성된 천연 보호층입니다. 인간의 접촉과 놀이도 슬개골을 형성할 수 있지만 본질적으로 자연스러운 녹청과는 다릅니다. 인공 녹청은 기름 얼룩과 기타 불순물이 뭉쳐 형성된 후, 이것이 결합되어 실제 녹청을 형성합니다. 천연 녹청은 하나의 물질이 산화를 통해 다른 물질로 변하는 변형 현상이며, 시간이 남긴 흔적이자 위조할 수 없는 세월의 흔적입니다. 진짜 고대 옥은 푸른 녹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강한 나이감, 변화무쌍함, 현실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녹청의 형성은 온도 변화에 의해 옥기가 발한으로 인해 내분비 현상을 일으키며, 오랜 시간에 걸쳐 옥기 표면에 보호막이 반복적으로 응결됩니다. 시간. 홍산문화에서 출토된 고대옥은 발굴된 연대와 노출 정도에 관계없이 조금만 닦아도 녹청이 드러나게 되며 녹청이 없는 홍산문화옥은 진품으로 인정될 수 없습니다. .
진색을 보고 고대옥을 알아라
고대옥이 사람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이유는 수천년 동안 지하에 잠들어 있다가 각종 화학물질에 노출되었기 때문이다 땅에 있는 물질이 영향을 받아 색상과 질감에 온갖 놀라운 변화가 일어납니다. 고대인들은 이러한 변화를 "진세(Qinse)"라고 불렀습니다.
고곡옥의 진은 자연현상으로 인공염색과는 본질적으로 다르다. 자연스러운 색은 우연히 생겨나야 하는데, 이 우연한 자연색 속에서 사람들은 우연한 색 구성을 발견하게 되었다. 진은 고귀우를 다양하게 만들고 고대 옥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습니다.
맑은 색은 음양이기와 일월의 두 빛의 영향으로 생겨나고 너무 아름다워서 맑은 색을 지닌 고고옥이 되었습니다. 의도적으로 사람들을 추적합니다. 고대옥은 그 아름다운 색상으로 인해 그 가치가 갑자기 백 배나 높아지는 경우가 많으며, 다양한 색상은 고대옥을 식별하는 중요한 수단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