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미덕에 관한 시 한 수

미덕에 관한 시 한 수

1. 관간은 중화미덕, 고시 한 수, 중화미덕 4 자시를 전승한다.

중국 용, 동방에서 춤을 춘다. 도덕 문명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여신이 하늘을 보수하니 햇빛이 화창하다.

9 일 동안 쏘더니 건곤이 분명해졌다. 과보의 태양에 대한 추구는 강렬하다. 정위가 바다를 메우고, 왕양이 피를 묻히다.

신농이 풀을 맛보며 살려 주다. 천하가 공을 위해, 요순이 길을 비켜주다. 우 () 는 물을 다스리고, 집 () 은 삼손 () 이다.

문명 이야기를 천고에 전창하다. 배움에는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는 싫증이 나지 않고, 성인 공자, 논어는 웅장하다.

덕이 있고, 사랑이 침범하지 않고, 옷을 절약하고, 음식을 축소하고, 장례하는 것은 묵가의 이상이다. 귀중함은 호색하지 않고, 가난은 감동하지 않는다.

위풍당당하게 굴하지 않고 맹자 풍격. 위아래로 수색하고, 죽어도 여한이 없고, 창공을 두드리며, 굴원에 사심이 없다.

태사공겸은 감동하여 자신의 말을 위해 나서서 치욕을 참고 영원히 노래를 불렀다. 담담한 야망, 고요함,

최선을 다해 노력하여 공명이 솔선수범하다. 조상은 흥국하고, 닭이 춤을 추는 것을 듣고, 흐름을 맞히고, 그 변화를 조용히 기다리고 있다.

목란은 군대에 입대했지만 그녀는 거절했고, 그녀가 남자인지 여자인지 판단하기가 어려웠다. 푸른 하늘 바오 청, 철 사심없는,

정직하고 명경이 높다. 무무악비, 정충보국, 김고마철, 그리고 내 강산.

문공 천상, 존엄을 지키며 죽음을 귀담아 댄의 역사를 반영하였다. 공범충언, 전공을 세우고,

선천하의 근심과 근심,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미언은 멀리 방송된다. , 서호문이 아편을 파괴하고, 영국을 놀라게 하고, 열강을 노여워하며 죽였다.

민족의 등뼈, 도덕적 어깨는 파옥이 되는 것이 낫다. 당당하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큰 파도는 모래를 씻고, 진금과 은은 영원하다.

국민을 위해 일하는 것은 대대로 우러러보는 것이다. 중화문명은 끊임없이 생겨나고, 후덕재물, 대대로 대공한다.

영웅의 위대한 공적, 문명의 기초, 모두 요순입니다. 제로부터 시작합니다. 쿤룬에 대한 국가의 중시, 국가의 정의,

돈을 내라, 무슨 대가를 치르더라도. 도는 도덕적이고 예의 바르며, 자신을 위해 슬퍼하지 않고, 일에 기뻐하지 않는다.

명성에 유혹당하지 말고, 비방을 두려워하지 말고, 굴욕을 당하지 말고, 가슴을 펴라. 예의지국, 중정 유인물,

귀하게 여기고, 영욕을 함께 하다. 젊은이들은 그들의 장점을 가지고 있고, 노인들은 안정감이 있고, 어머니는 착하고 효도하며, 윤리도덕은 보호받는다.

형제, 친구, 형제는 정이 있다. 두 정이 서로 기쁘고, 한 쌍의 금애 부부, 그리고 매치도 있다.

우정, 금, 이웃, 상호 지원, 입술 이빨 의존. 일어나, 용감해

자기를 버리고 남을 위해, 어진 사람은 무적이다. 자기 지식, 자기 훈련, 자기 훈련, 자기 훈련.

선함, 갈증, 현사치 참조. 남을 너그럽게 대하고, 성인의 아름다움을 누리며, 빈곤을 구제하고, 자선을 베풀다.

공명정대하고, 약속을 지키며, 진실하게 진실을 지키며, 불신을 굳게 지킨다. 석두 수업은 개방적이고 진실하며,

예의는 교만하지 않고, 겸손은 유익하다. 책의 산을 오르고, 노력을 장려하고, 끈기를 가지고 사물에서 배우다.

본인은 기계에 부지런하고, 직무에 충실하며, 열심히 일하고, 부지런히 사고한다. 택피어새, 이슬이 초목을 적시고,

인산 지혜의 물, 사물은 내가 하나가 된다. 조화롭게 돈을 벌고, 동심은 아직 없어지지 않고, 알뜰히 계산하고, 돈을 축적한다.

창고가 넉넉하고, 영욕이 분명하며, 출가하여 부자가 되고, 사원이 되어 사회에 보답하다. 중화 미덕은 국민을 부유하게 한다.

계속 나아가면서 광대를 발양하다. 천하의 대세, 순경 역경. 잠든 사자가 깨어나 막을 수 없다.

개혁개방, 민부국강. 양손은 모두 딱딱하고 문명적으로 즐겨야 한다. "넷이 있다" 는 신인은 모두가 다투고 있다.

* * * 부가 있으면 사람들이 원한다. "세 가지 대표" 는 훌륭한 통치의 열쇠입니다. 혁신을 분발하여 깃발을 높이 들다.

한마음 한뜻으로 한마음 한뜻으로 이상을 확고히 하다. 중국의 부흥은 더 큰 영광을 창출할 것이다.

2. 고시는 덕을 말하고, 물방울은 은혜가 있고, 봄에는 보상이 있다. (보은)

약자처럼 효도하는 아이가 봄의 햇살처럼 어머니의 사랑에 보답할 수 있다고 누가 감히 말할 수 있겠습니까? (효도)

예로부터 인생에서 아무도 죽지 않았으니, 댄의 마음으로 역사 (애국) 를 비춰야 한다

중국 음식의 모든 알이 딱딱하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국가가 흥망하면 필부의 책임이 있다

조용히 슬림하고 검소하게 슬림하다

매화의 향기는 혹한에서 나온다

진흙은 물들지 않고, 맑고 요염한 것은 없다.

학자는 세상에 쓸모가 있기를 바라지 않지만, 세상에 떳떳해야 한다.

그 후, 알고, 알고, 그 후 정직, 정직, 긍정적 인 마음 후 수리, 몸 수리 후 집 제나라, 집 제나라 후 국가 통치, 국가 통치 후 세계 평면.

0 모든 손실, 겸손. 상서

1 루만만만키 Xi, 위 아래로 검색할게요. 이소

2 나도 마음도 착하다. 죽어도 후회하지 않는다. 이소

나는 마음을 돌릴 수 없고, 고향에 들어가 풍속을 따를 수는 없지만, 나는 가난해서 죽을 것이다. 이소

그의 산의 돌은 옥을 공격할 수 있다. 시경

만약 네가 심연에 있다면, 너는 살얼음을 밟는 것 같다. 시경

6 산이 도착하자 풍경도 멈췄다. 시경

일곱은 산구이고, 공로는 한 번 실패하였다. (서양속담, 성공속담) 상서

8 말은 반드시 하고, 행동은 반드시 결실을 맺는다. 논어

친구가 먼 곳에서 오니, 역시 즐겁지 않다. 논어

10 공이 그 일을 잘하려면 먼저 그 기구를 이용해야 한다. 논어

1 1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논어

12 생각하지 않고 배우면 무지하고, 생각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논어

13 선견지명이 없는 사람은 반드시 가까운 근심이 있어야 한다. 논어

14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고, 아는 것도 안다. 논어

15 사람마다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주역

16 여러 줄의 불의는 반드시 스스로 죽을 것이다. 《좌전》

17 피트가 짧아서 소장이 있습니다. 굴원

18 포옹 나무, 마지막에 태어났다; 9 층 역, 누적 토양 시작;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 노자

19 는 한 걸음 내딛지 않고 수천 마일이다. 작은 흐름을 쌓지 않으면 강해가 되지 않는다. 순자

끈기를 가지고 포기하지 않으면, 금석을 뚫을 수 있다. 순자

2 1 배움으로는 부족한 것을 알고, 가르치면 어려운 것을 안다. 예기

만약 네가 규칙을 지키지 않는다면, 너는 정사각형을 형성할 수 없다. 맹자

23 나는 늙었고, 사람은 늙었다. 젊은이, 젊은이, 젊은이. 맹자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 있는 사람은 굴복할 수 없다. 맹자

25 배움에는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는 싫증이 나지 않는다.

26 민감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논어

27 자른 것이면 잘라낸 것이고, 갈아서 만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경

28 다른 사람이 모르는 것을 모른다면, 당신은 사람이 무엇인지 모릅니다. 논어

노인 핑안, 친구들은 임신한 사람이 거의 없다고 믿는다. 논어

아는 자는 선한 자보다 못하며, 선한 자는 낙자보다 못하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논어

3 1 분노로 음식을 잊고 즐거워하며 근심을 잊는다. 논어

32 세 사람은 반드시 스승이 있어야 한다. 좋은 것을 선택하고 따라가면 나쁜 것을 바꿀 수 있다. 논어

군자는 당당하고 나쁜 사람은 늘 슬프다. 논어

34 죽은 자는 스프와 같아서 주야를 아끼지 않는다.

한참 동안 찾았는데, 점수를 주었다! ! ! !

3. 중국 미덕에 관한 시로 당신의 나라를 사랑합니다

나는 감히 나의 조국을 잊을 수 없다. -루 투어 \ "책 에서 질병 \" 국가 의 삶과 죽음 을 위해 싸우고, 어떻게 재해 를 피할 수 있습니까? -린 zexu 국난으로 사망, 그는 급사했다. --카오 다우 \ "백마 \"

지명

가난은 그 몸을 독선하고, 선함은 천하를 겸비한다. (서양속담, 돈속담) -"맹자 헌신"

진흙은 묻히지 않고, 청산은 요염하지 않다. 주돈이' 정련' 담담한 국화 동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본다. 도연명아, 내가 어떻게 결코 손해를 보지 않을 고위 관리들에게 굽실거릴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두보는 담박하지 않고, 맑지도 않고, 조용하지도 않고, 멀지도 않다. -제갈량 《십계명》

꽃이 피면 함께 있지 않고, 각자 독립해야 헤지가 재미있다.

향을 북풍에 불어 넣는 것보다 가지를 들고 죽기를 기다리는 것이 낫다. 국화를 그리는 정송작은 몸이 강하고 군자가 자강불식이다. -'주역 건상'

늙은 말은 웅크리고, 뜻은 천리에 있다. 열사들은 만년에 용기가 충만했다. -조조 《거북은 장수한다》

성심

말하자면 해내다. --"논어" 과일: 결정적

군자는 화목하고 다르고 소인은 화목하지 않다. -"논어 도"

약자처럼 효도하는 아이가 봄의 햇살처럼 어머니의 사랑에 보답할 수 있다고 누가 감히 말할 수 있겠습니까? --멩 교외 "방랑하는 아들들"

빈천한 우의를 잊지 않고, 찌꺼기의 아내는 법정을 떠나지 않는다. -"후한서 홍송전"

충이

생명은 내가 원하는 것이고, 의는 내가 원하는 것이다. 둘 다 가질 수 없고, 의리를 택한 사람도 마찬가지다. -\ "몽골 가오 닫아 샹 \"

모레 내일부터 얼마나 많은 내일이 있는지 배워라! 내일은 영원히 오지 않을 것이다. -웬 지아 \ "내일의 노래 \" 젊은 학습, 1 인치 시간은 가볍지 않다. --주홍 \ "설득 \"

근검근심은 흥국을 할 수 있고, 한가한 것은 죽을 수 있다. -"새로운 5 대 사령관 개론"

절약은 쉽고 절약은 어렵다. -시마 광 \ "훈련과 건강 \" 죽 밥, 생각하는 것도 쉽지 않다; 반실반실, 물질적 자원에 대한 사고를 유지하기가 어렵다. -주백려의' 가훈'

오씨

천곡을 조작한 후 소리를 알고, 천검을 보고 나서 기구를 알다. --리우웬 \ "문심 조각 용 윤 친 \"

숲에서 낚시를 하는 대신 철수하여 그물로 만드는 것이 낫다. --"한 왕조의 동 Zhongshu 전기"

옛사람들은 아무것도 배우지 못했고, 늙어가는 데는 시간이 걸린다. 종이에 얻은 물건은 매우 얕아서, 너는 자신이 반드시 해야 한다는 것을 영원히 알지 못한다. -육유는 겨울밤에 책을 읽고 아이에게 보여 준다.

4. 중화미덕에 관한 시사는 부모님을 애도하며 나를 낳았다.

-'시경 소솔로몬의 노래' 1 13. 부모는 최선을 다할 수 있다. -'논어학' 1 14. 아버지는 인자하게 가르치셨다.

-'왼쪽 26 년' 1 15. 사랑하는 사람을 사랑하는 사람은 다른 사람에게 악을 행하지 못한다. 너의 친척을 존중하고, 다른 사람을 게을리하지 마라. -'오다정자' 1 16. 효도는 실질에 있는 것이지 겉모습에 있는 것이 아니다.

환폭 \ "염철론 효 \" 1 17. 그러나 인치 긴 잔디 몇 열정적 인, 보고 삼춘휘. -맹교' 유자송' 1 18. 이 부부는 이후 가족과 친구가 되었다.

-'소년파 조안린 부부' 1 19. 형제가 화목하게 지내면 친구가 진실하다. -진자앙의 좌우명 120. 아버지는 인자하지 않고, 아들은 불효하다.

-안지추' 안씨 가훈가' 12 1. 가족은 자멸할 것이고, 그러면 사람들은 그것을 파괴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가족명언) -'맹자 이로상' 122. 가난과 가난의 우정은 잊을 수 없고, 찌꺼기의 아내는 유류해서는 안 된다.

-'후한서 홍송전' 의 중요성 123. 불의를 많이 행하면 반드시 스스로 죽는다. -'좌전 윤서기' 124. 의리가 국민에게 이롭다.

-"표준어가 현재에 있다" 125. -'논어 현문' 126.

-'논어 기' 127. 의와 뜻은 천하를 분발하는 것이다. "묵자 경설상": 의란 천하의 일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기로 결심한 것이다.

128. 네가 가진 것을 가져가는 것은 불공평하다. -'맹자 정성상' 129. 생명은 내가 원하는 것이고, 의는 내가 원하는 것이다. 둘 다 가질 수 없고, 의리를 택한 사람도 마찬가지다.

-\ "맹자 가오 위 \" 130. 선의후리자는 영광스럽고 선의후리자는 모욕이다. -'순자 영욕' 13 1.

예기 곡례: 재난과 위험 앞에서 구차하게 살지 말고 인간으로서의 기절을 잃지 마라. 132. 정의의 법칙은 올바른 사람이 아니라 올바른 자신에 있다.

동중서' 춘추이야기 인의법' 133. 정의, 심장 지원; 수혜자는 또한 신체 영양이다. 동 Zhongshu \ "봄과 가을 이야기, 몸 수리 무거운 의미 \" 134. 군자의 의는 질이고, 의는 무겁고, 의는 가벼우며, 의는 영광이고, 의는 수치다.

육구연' 곽본의와' 상용 135. 죽음을 보다. -"튜브 작은 선택" 136.

-'좌전 16 년 애공' 137. 의리를 보면 안 되고, 용감무모도 없다. (서양속담, 용기속담) -'논어는 정입니다' 138. 어진 사람은 용감해야 하고, 용감한 사람은 어진 사람이 필요하지 않다.

-'논어 현문' 139. 어진 사람은 근심하지 않고, 아는 사람은 현혹되지 않고, 용자는 두려워하지 않는다. -'논어 현문' 140. 의처는 권력에 의지하지 않고 이익을 돌보지 않는다.

-'순자 영욕' 14 1. 아는 자는 거룩하고, 용감하게 묻는 자는 이긴다. -'캐릭터 성격' 142. 호랑이 굴에 들어가야 범을 잡는다.

-'후한반 초전' 143. 샤오 용, 피와 가스; 용감한 자, 의로움에서. 주 ()' 사서장 ()&맹자 주 ()' 권 2 144. 갓 태어난 송아지는 호랑이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나관중' 삼국연의' 제 74 회, 배우기 좋아요, 145. 수시로 공부하는 게 어때요? -'논어 학습' 146. 배우되 생각하지 않으면 체하고, 생각하지 않고 공부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논어는 정입니다' 147. 배움에는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는 싫증이 나지 않는다.

-'논어' 148. 예민하고 배우기를 좋아하여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논어 공야장' 149. 신학, 선사.

-'논어태버' 150. 나는 하루 종일 밥을 먹지 않고 밤새 잠을 자지 않는 맛을 맛보았다. 소용없다고 생각하면 배우는 것이 낫다. -'논어 위령공' 15 1. 박학하고 굳어서 가까운 생각을 묻기 쉽다.

논어 장자: 박채장강의지, 진지한 질문, 실제 사고와 결합. 152. 학식이 깊고 정성껏 제작한다면 풍자적인 말투로 약속을 할 것이다.

-'맹자 릴루' 153. 편지를 쓰는 것보다 책이 없는 것이 낫다. -'전심전력맹자' 154. 네가 완성될 때까지 공부해라.

-'순자 설득': 생명을 배울 수 없는 마지막 순간은 멈추지 않는다. 155. 옥이 다듬어지지 않고, 장치가 되지 않는다. 남들은 배우지 않아도 모른다.

-'의식' 156. 박학다문, 심문, 세심한 사고, 분별력, 할 수 있다. -'예기 중용' 157. 세 사람은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하고, 그 선을 택한 자는 그로부터, 그 선하지 않은 자를 고치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논어' 158. 현사 () 를 보고, 현사 () 를 보고, 자성 () 을 생각하다. -'논어 입인' 159. 좋은 학자, 모조인의 길이는 그 부족을 메운다.

-'여춘추사용자' 160. 책을 읽고 만 권을 깨뜨리니, 붓을 쓰는 것이 마치 신이 있는 것 같다. 두보' 위를 위한 22 운' 16 1.

한유' 학으로 안다': 덕성은 심사숙고하여 이루어졌고, 호응으로 망가졌다. 162. 신선 선생님.

한유' 사설' 163. 비싼 것을 배우면 친구가 생길 것이다. -당견의' 장서강학' 164.

-장가행, 한악부가 쓴 고시 한 수, 165. 네가 장년기에 돌아오지 않으면 아침에 일어나기가 어렵다. 사람이 중년이 되면 자신을 격려할 때가 되었다. 시간은 흘러가고, 사람을 기다리지 않는다.

-166, 도연명 잡시 8 곡 중 하나. 빈둥거리지 말고, 남자아이의 머리를 하얗게 뒤집어 슬퍼하다. 악비' 만강홍서 화이' 167. 젊은이들은 늙기 쉬우니, 1 인치의 시간은 가벼워서는 안 된다.

주' 설득' 168. 내일은 내일입니다. 얼마나 많은 내일이 있습니까! 내일은 영원히 오지 않을 것이다. -문가' 내일의 노래' 재판 시기 169.

-노자 제 33 장, 170. 충분히 알면 모욕이 없고, 그것이 위험하지 않다는 것을 안다. -'노자' 제 44 장: 충분히 알고 모욕할 수 없고, 만족은 위태롭지 않다.

17 1. 화는 입에서 나오고 복은 입에서 나온다. -'노자' 제 58 장 172. 접힌 나무가 마침내 탄생했습니다. 9 층 역, 누적 토양 시작;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

-'노자' 제 64 장 173. 성인은 말하기 전에 그가 할 수 있는 말을 선택하고, 행동하기 전에 그가 할 수 있는 일을 선택한다. -'튜브 상황 해결' 174. 심사숙고하고 나서다.

-'논어 공야장' 175. 속히 하려면 미치지 못하지만, 작은 이익을 보면 큰일을 이룰 수 없다. 논어 루즈' 가 작은 이익을 탐내면 큰일이 될 수 없다.

(마지막 문장) 176. 장기적인 근심이 없는 사람은 가까운 근심이 있을 것이다. -'논어 위령공' 177. 한 걸음 내딛지 않으면 천리 밖에 있다. 작은 흐름을 쌓지 않으면 강해가 되지 않는다.

-'견자 설득' 178. 천척의 제방이 개미굴에서 무너졌다. -'다 잘못했어, 여로' 179.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것은 아직 늦지 않았다.

-'전국책 초책' 180. 만약 작은 차이라면, 그것은 천리 밖이다. -'의식' 18 1. 모든 일은 미리 정해져 있고, 예견하지 않으면 폐지된다.

예기 중용: 모든 일을 미리 충분히 준비할 수 있다면 성공할 것이고, 그렇지 않으면 실패할 것이다. 182. 도만이 미성형자를 준비할 수 있다.

-'파이프 목축업': 선견지명이 있는 사람만이 재난을 피할 수 있다.

5. 미덕에 관한 시 1 루만만키 Xi, 나는 그것을 위아래로 할 것이다. 이소

2 나도 마음도 착하다. 죽어도 후회하지 않는다. 이소

나는 마음을 돌릴 수 없고, 고향에 들어가 풍속을 따를 수는 없지만, 나는 가난해서 죽을 것이다. 이소

그의 산의 돌은 옥을 공격할 수 있다. 시경

만약 네가 심연에 있다면, 너는 살얼음을 밟는 것 같다. 시경

6 산이 도착하자 풍경도 멈췄다. 시경

일곱은 산구이고, 공로는 한 번 실패하였다. (서양속담, 성공속담) 상서

8 말은 반드시 하고, 행동은 반드시 결실을 맺는다. 논어

친구가 먼 곳에서 오니, 역시 즐겁지 않다. 논어

10 공이 그 일을 잘하려면 먼저 그 기구를 이용해야 한다. 논어

1 1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논어

12 생각하지 않고 배우면 무지하고, 생각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논어

13 선견지명이 없는 사람은 반드시 가까운 근심이 있어야 한다. 논어

14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고, 아는 것도 안다. 논어

15 사람마다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주역

16 여러 줄의 불의는 반드시 스스로 죽을 것이다. 《좌전》

17 피트가 짧아서 소장이 있습니다. 굴원

18 포옹 나무, 마지막에 태어났다; 9 층 역, 누적 토양 시작;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 노자

19 는 한 걸음 내딛지 않고 수천 마일이다. 작은 흐름을 쌓지 않으면 강해가 되지 않는다. 순자

끈기를 가지고 포기하지 않으면, 금석을 뚫을 수 있다. 순자

2 1 배움으로는 부족한 것을 알고, 가르치면 어려운 것을 안다. 예기

만약 네가 규칙을 지키지 않는다면, 너는 정사각형을 형성할 수 없다. 맹자

23 나는 늙었고, 사람은 늙었다. 젊은이, 젊은이, 젊은이. 맹자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 있는 사람은 굴복할 수 없다. 맹자

25 배움에는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는 싫증이 나지 않는다.

26 민감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논어

27 자른 것이면 잘라낸 것이고, 갈아서 만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경

28 다른 사람이 모르는 것을 모른다면, 당신은 사람이 무엇인지 모릅니다. 논어

노인 핑안, 친구들은 임신한 사람이 거의 없다고 믿는다. 논어

아는 자는 선한 자보다 못하며, 선한 자는 낙자보다 못하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논어

3 1 분노로 음식을 잊고 즐거워하며 근심을 잊는다. 논어

32 세 사람은 반드시 스승이 있어야 한다. 좋은 것을 선택하고 따라가면 나쁜 것을 바꿀 수 있다. 논어

군자는 당당하고 나쁜 사람은 늘 슬프다. 논어

34 죽은 자는 스프와 같아서 주야를 아끼지 않는다. 물 한 방울의 인자함은 샘물의 보답을 받을 것이다.

약자처럼 효도하는 아이가 봄의 햇살처럼 어머니의 사랑에 보답할 수 있다고 누가 감히 말할 수 있겠습니까? (효도)

예로부터 인생에서 아무도 죽지 않았으니, 댄의 마음으로 역사 (애국) 를 비춰야 한다

중국 음식의 모든 알이 딱딱하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국가가 흥망하면 필부의 책임이 있다

조용히 슬림하고 검소하게 슬림하다

매화의 향기는 혹한에서 나온다

진흙은 물들지 않고, 맑고 요염한 것은 없다.

학자는 세상에 쓸모가 있기를 바라지 않지만, 세상에 떳떳해야 한다.

그 후, 알고, 알고, 그 후 정직, 정직, 긍정적 인 마음 후 수리, 몸 수리 후 집 제나라, 집 제나라 후 국가 통치, 국가 통치 후 세계 평면.

6. 중국 전통 미덕에 관한 시사가부, 1,' 병은 책에서 나온다'

송나라: 육유

몸이 약하고 병이 많아 머리 위의 모자가 매우 넓어 보이는데, 천리 떨어진 청두 강에 있는 외로운 손님이다.

지위가 낮았지만 국가 대사를 걱정하는 것을 결코 잊지 못했지만 통일의 이상을 이루려면 죽은 뒤에야 관을 덮을 수 있다.

천지신령이 나라를 보우하기를 바라며, 북방 인민은 밤낮으로 황제가 잃어버린 땅을 되찾기를 기다리고 있다.

왕주갈공명의 명작' 초사 이미' 의 충의정신은 백세, 심야, 역시 등불을 들고 야전을 하며 자세히 읽어야 한다.

몸이 허약하고 여위어서 머리 위의 사모도 넓어서 천리 떨어진 청두 강변에 홀로 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직위는 비천하지만 국사를 걱정하는 것을 결코 잊지 못하지만, 통일의 이상을 이루기 위해서는 죽은 후에야 결론을 내릴 수 있다.

천지의 신이 나라를 보우하기를 바라며, 북방 인민은 밤낮으로 국군이 친징하여 잃어버린 강산을 수복하기를 바란다. 제갈공명의 대표작' 한 선생님의 본보기' 는 오래 지속되는 충성심을 가지고 있어 밤에 잠을 잘 수가 없다. 자세히 읽어 봅시다.

2. "영도 정양을 건너다"

송나라: 문천상

일단 노력하면, 주변의 스타는 줄어든다.

산과 강이 산산조각 나고 바람이 불고, 인생 경험이 기복이 심하다.

공포여울은 두려움을 말하고, 바다에는 한숨이 있다.

예로부터 누가 죽지 않았습니까? 댄의 마음을 취하여 역사에 따르다.

돌이켜 보면, 초창기에 과거 관직을 통해 많은 시련을 겪었는데, 지금은 전쟁 정전이 있은 지 4 년이 되었다. 국가는 광풍 속의 버들개지처럼 위태롭고, 개인은 소나기 속의 부평초와 같다. 나는 여전히 공포 해변에서의 참패에 대해 두려움을 느꼈고, 나 혼자 루원에 있어서 유감이다. 예로부터 누가 영원히 살 수 있겠는가? 나는 역사를 반영하는 애국적인 마음을 남기고 싶다.

3.' 방랑하는 아들'

당나라: 맹교

어머니는 손에 든 바느질로 장거리를 여행하는 아들을 위해 옷을 다그쳤다.

출발하기 전에, 아들이 늦게 돌아올까 봐 옷이 파손될까 봐 바늘을 꿰맸다.

약자처럼 효도하는 아이가 봄의 햇살처럼 어머니의 사랑에 보답할 수 있다고 누가 감히 말할 수 있겠습니까?

자모는 손에 든 바느질로 장거리 연애하는 아들에게 옷을 만들어 주었다. 떠나기 전에 그는 아들이 늦게 돌아올까 봐 옷이 망가졌다. 누가 감히 한 아이의 연약하고 풀처럼 연약한 효심이 춘휘푸택과 같은 자모의 은혜에 보답할 수 있다고 말할 수 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어린왕자, 가족명언)

4. 황학루-맹호연 양주로 가는 길에 작별인사

당나라: 이백

고인은 자주 나에게 손을 흔들어 황학루에게 작별을 고하고, 이 버들개지가 감돌고 새꽃 향기의 아름다운 봄에 양주로 여행을 갔다.

친구의 윈드서핑은 점점 멀어져 푸른 하늘의 끝으로 사라지고 장강의 제일선만 보고 먼 곳의 지평선으로 달려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고인은 자주 나에게 손을 흔들어 황학루에게 작별을 고하고, 이 버들개처럼, 번화한 3 월 봄날 양주로 먼 길을 떠났다. 친구의 고독한 돛 그림자가 점점 옅어지면서 푸른 하늘 끝으로 사라지고 장강의 한 줄만 보고 먼 하늘을 향해 달려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5. 백설 송별전 서기 오집

당나라: 진삼

북풍이 대지를 휩쓸어 늑대풀을 어지럽히고, 8 월의 날씨는 폭설로 덮일 것이다.

갑자기 밤바람이 불어오는 것 같아 배나무에 꽃이 피는 것 같았다.

눈송이가 커튼에 떨어져 커튼을 적시고, 모피를 따뜻하게 입지 않고, 금잔도 너무 얇다.

장군은 차가운 손으로 호수를 만들었고, 철갑강은 너무 추워서 입기 어려웠다.

사막이 얼어서 1000 피트가 넘었고, 균열이 하나 있었고, 하늘은 어둠과 우울으로 가득 찼다.

그러나 우리는 캠프에서 귀가한 손님을 위해 건배하며 야만인의 비파, 기타, 하프 e799be5ba6e79fa5e98193e4b893e5b1333433/Kloc-0 을 연주한다

저녁 무렵, 지휘부 대문 앞에 큰 눈이 흩날리고 붉은 깃발이 얼어서 바람도 끌 수 없었다.

"윤대 동문아, 수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가시오, 눈이 온 하늘에 산길을 덮고 있습니다."

산길은 우여곡절로 너를 만나지 못하고 말굽 자국만 남았다.

북풍이 대지를 휩쓸고 하얀 잔디밭을 날려 버렸고, 호지는 8 월에 눈이 내리기 시작했다. 갑자기 하룻밤 사이에 봄바람이 불어오는 것 같아, 마치 천수만수의 배꽃이 만발한 것 같다. 주막에 흩어진 눈송이가 커튼을 적시고 여우털은 따스한 금이불을 입을 수 없을 정도로 얇습니다. 장군은 추워서 활을 열 수 없고, 갑옷은 추워서 입을 수 없다. 사막이 얼어서 만리의 하늘이 음운으로 가득 찼다.

코치는 회례 손님의 환송회, 후금 비파 피리 합주 음악 접대로 술을 장부에 넣었다. 밤이 되자 굴레 문 앞의 눈은 쉬지 않고 내리고, 붉은 깃발은 모두 얼었고, 바람도 움직일 수 없었다. 윤대 동문 밖에서 너를 북경으로 데려다 줄게. 갈 때 천산길은 폭설로 덮여 있었다. 구불구불한 산길은 이미 너를 볼 수 없고, 눈밭에는 한 줄의 말굽 자국만 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