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MC의 TNT 대포는 어떻게 만드나요? 텍스트 설명이 아닌 다이어그램을 요청하세요.

MC의 TNT 대포는 어떻게 만드나요? 텍스트 설명이 아닌 다이어그램을 요청하세요.

1. 분류 및 열거 질문

1. 우리 나라의 고대 인류나 고대 인류 유적지의 주요 사례 세 가지를 나열하고 각각의 생존 시간과 유적지 위치를 말해보세요.

원모만(유적): 약 170만년 전 윈난성 원모현.

북경원인(현장): 약 70만~20만년 전, 베이징 남서부의 주구점 동굴.

동굴인을 멈춰라(유물) : 약 3만년 전, 베이징 남서쪽 주구점산 정상의 동굴.

2. 우리 나라에서 석기(구석기 시대 도구)를 사용한 고대 인류의 예를 세 가지 나열하십시오.

원모족, 베이징족, 산동석굴족.

3. 집단 생활을 한 고대 인류의 예 두 가지를 나열하십시오.

위안모우 사람들과 베이징 사람들.

4. 우리 나라 농업 시대의 원주민 대표자 두 명을 나열하고, 각각의 생존 시간과 현장 위치를 ​​말해보세요.

허무두의 원래 주민: 약 7,000년 전 절강성 위야오 허무두 마을.

반포의 원래 주민 : 약 5~6천년 전 산시성 시안 반포 마을.

5. 우리나라 씨족공동체 시대 원시주민 대표의 예를 네 가지 열거하시오.

동굴인, 허무두 원주민, 반포 원주민, 대원구 원주민을 막아주세요.

6. 우리 나라 양쯔강 유역의 고대 인류나 원시 주민을 대표하는 두 가지 예를 나열하십시오.

허무두(Hemudu)의 원주민인 Yuanmou족.

7. 우리 나라의 황하 유역에 살았던 고대 인류나 원시 주민의 대표적인 예 세 가지를 나열하십시오.

북경인, 산동 동굴인, 반포 원주민.

8. 우리나라 원주민들이 맷돌도구(신석기시대 도구)를 사용한 대표적인 예를 두 가지 열거하시오.

허무두와 반포의 원래 주민들.

9. 우리 나라의 원시 농업 시대가 전 세계적으로 기여한 몇 가지를 나열하십시오. (3건)

우리 나라는 세계 최초로 쌀을 심는 나라입니다;

우리나라는 세계 최초로 기장을 심는 나라입니다;

우리나라는 세계 최초로 야채를 재배한 나라입니다.

10. 우리 나라의 황하 유역에 있는 부족 동맹의 지도자 다섯 명을 나열하십시오.

황디, 옌디, 야오, 순, 위.

11. 중국 문명에 대한 황제의 공헌을 나열하십시오.

황제는 궁전을 짓고, 옷을 만들고, 사람들에게 우물 파는 법을 가르치고, 배와 수레를 발명하여 후손들에게 기본적인 생활 필수품의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그의 아내 Leizu는 누에 사육과 실크 릴링을 발명했으며 그의 부하 Cangjie는 글쓰기를 발명했으며 Linglun은 악보를 편찬했습니다.

12. 관련 프롬프트에 따라 고대 인간이나 원시 주민에 대해 쓰십시오.

(1) 우리 나라에서 알려진 최초의 인간:

(2) 또한 유인원의 일부 특성을 보유하고 있지만 손과 발 사이의 노동 분업은 분명합니다.

(2) p>

( 3) 연마 및 드릴링 기술을 숙달하고 뼈 바늘과 장식을 만들 수 있습니다.

(4) 벼를 심고 죽마 가옥에서 생활합니다:

(5 ) 기장 심기, 반쯤 파묻힌 집에 거주:

(원모족, 베이징족, 산둥동굴족, 허목도원주민, 반포원주민.)

13. 프롬프트에 따라 관련 역사적 인물을 적어보세요.

(3 ) 궁전을 짓고, 옷을 만들고, 사람들에게 우물 파는 법을 가르치고, 배와 수레를 발명하십시오:

(4) 누에 사육 및 감아올리기 발명:

( 5) 악보 편집:

(6) 단어 만들기:

(7) 검소한 삶을 살고 자제하며 사람들을 사랑하십시오:

( 8) 타인에게 관대하고 모범을 보인다:

(9) 홍수를 통제하고 대중과 기쁨과 슬픔을 나누다:

(10) 양보 제도:

(11) 하왕조 건국:

(12) 부족 동맹의 지도자에서 노예 국가로 변신한 A장 왕:

(옌디, Huang Di; Lei Zu; Cang Jie; Yu, Yao, Yu;

1. 베이징 사람들의 삶에 비해 상딩(Shangding) 동굴 사람들의 삶에는 어떤 개선이 있었습니까?

(1) 신체적 특징: 북경원인 역시 유인원의 일부 특징을 유지하고 있으며, 꼭대기 동굴인의 외모는 기본적으로 현생인류와 동일하다.

(2) 생산 도구 측면에서: 베이징 사람들은 부서진 석재 도구를 사용하는 반면, 최상급 동굴 사람들은 연마 및 드릴링 기술을 숙달했습니다.

(3) 생산과 생활 측면에서: 베이징 사람들은 사냥과 채집에 종사하며 자연 불을 사용합니다. 아름다움을 사랑하는 것.

(4) 사회 조직의 측면에서 베이징 사람들은 집단으로 생활하는 반면, 동굴 최고 수준의 사람들은 혈연을 기반으로 씨족을 형성합니다.

2. 불의 용도는 무엇입니까? 불 사용의 역사적 의미는 무엇입니까?

용도: 음식을 굽고, 야생동물을 쫓아내고, 조명을 제공하고, 추위로부터 보호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의의: 불의 사용은 인간의 자연 적응 능력을 향상시켰으며 인류 진화의 주요 진전입니다.

3. 베이징 사람들의 하루가 어떨지 상상해 보세요. 자신의 상상력을 바탕으로 짧은 에세이를 작성해 보세요. 요구사항은 합리적인 상상력, 유창한 언어, 200단어 이상 등입니다.

북경인의 하루

약 70만 년 전 어느 날, 베이징 남서쪽 주구점 용구산 동굴에 새벽이 내리던 때, 우리 조상들은 페키니즈는 인생의 하루를 시작했습니다. 십여 명이 넘는 장정들이 거친 석기와 나무 막대기를 들고 횃불을 들고 숲으로 사냥을 떠났습니다. 일부 여성들은 동굴에서 멀지 않은 곳으로 가서 야생 과일을 따고 석기로 식물 뿌리를 캐기 시작했습니다. 일부 노인과 젊은이들은 동굴에 머물면서 불을 처리하는 일을 담당했습니다. 불이 나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오후에는 일하는 사람들이 점차 동굴로 돌아 왔습니다. 사람들은 불 주위에 앉아서 잡은 사냥감을 굽기 시작했습니다. 노인은 모든 사람에게 음식을 공평하게 나눠주었습니다. 밤이 되자 베이징 사람들은 야수들의 공격을 막기 위해 동굴 입구에 불을 피웠고, 하루 일과를 마치고 모두가 깊은 잠에 빠졌습니다.

4. 베이징 사람과 원시인이 만나면 뭐라고 말하겠습니까? 당신이 가지고 있는 역사적 지식을 바탕으로 베이징 사람들과 산둥 동굴 사람들 사이의 대화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대화는 각자의 신체적 특성과 생산 및 생활 조건을 반영해야 합니다.

베이징인: 안녕하세요. 나는 왜 당신을 보지 못했습니까? 당신은 어디에 살고 있습니까?

동굴인을 멈춰주세요: 저는 용구산 정상에 살아요. 우리는 매우 가깝고 이웃입니다. 뭐? 왜 우리와 다르게 생겼나요? 우와! 아직 옷을 입지 않았나요? 정말 부끄러워요!

베이징 사람: 네, 우리의 외모는 여전히 유인원의 특징을 어느 정도 유지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옷을 바느질하는 방법을 모릅니다. 옷을 바느질할 때 무엇을 사용하나요? 귀하의 생활 환경을 소개해 주시겠습니까?

동굴인: 네, 우리는 뼈바늘을 사용하여 동물 가죽을 옷에 꿰매고 있습니다. 목에 걸고 있는 장식은 우리가 주운 조개 껍질이나 작은 돌을 갈아서 만든 것입니다. 드릴링이군요. 우리는 혈연관계이기 때문에 함께 산다. 우리는 스스로 불을 피울 수도 있고, 아주 멀리까지 여행할 수도 있다.

베이징 사람들: 와, 정말 부럽네요. 우리는 지금 수십 명이 함께 살고 있지만 반드시 혈연관계는 아닙니다. 거친 석재 도구만 제작할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가 아직 인공적으로 불을 피우는 방법을 모르기 때문에 자연의 불을 보존하기 위해 항상 조심해야 한다는 것이다. 불이 우연히 꺼지면 비극이 될 것입니다. 우리는 바다를 보기는 커녕 멀리 갈 엄두도 못 냈습니다. 친구들이여, 이제 우리 함께 가서 공부합시다.

Cave Man: 네, 공부하러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5. 허무두의 원주민들은 베이징과 산동 동굴의 주민들에 비해 생산과 생활 면에서 어떤 진전을 이루었습니까?

허무두의 원주민들은 갈은 석기를 사용하고, 땅을 갈고, 벼를 심고, 기둥 모양의 가옥에서 살았으며, 식수를 더 편리하게 만들기 위해 우물을 파서 정착 생활을 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가축을 키웠고, 도자기, 단순한 옥, 원시 악기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6. 허무두와 반포 원주민의 유사점과 차이점.

유사점: (1) 둘 다 원시적인 농업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2) 둘 다 주로 경작을 위해 땅을 갈는 도구를 사용했습니다. (3) 농업, 목축업, 수공예품이 모두 등장했으며,

(4) 모두 집을 짓고 정착 생활을 했습니다.

차이점: (1) 다양한 생활 연령과 위치: 허무두는 약 7,000년 전 양쯔강 유역에 위치하고 있었던 반면, 반포의 원래 주민은 약 5,000~6,000년 전 황하 유역에 거주했습니다. .

(2) 식량 작물을 재배하는 것은 다릅니다. 허무두 원주민은 쌀을 재배하고 반포 원주민은 기장을 재배합니다.

(3) 집 구조는 다릅니다. 헤무두족은 기둥 스타일의 집에 살고 있고, 반포 원주민들은 반지하실 스타일의 집에 살고 있습니다.

7. 우리는 이미 우리나라의 고대 인류와 원시 주민에 대해 뭔가를 배웠습니다. 언젠가 이 고대 인류나 원시 주민의 유적지를 방문한다면 당신의 지식을 관광객에게 소개하고 작은 관광 가이드 역할을 할 수 있습니까? 이제 고대 인류나 원시 거주자를 선택해 여행 가이드를 작성해 보세요.

예: 반포원주민사이트에 참여하세요.

안녕하세요, 관광객 여러분.

반포 원주민들의 생활환경을 소개하겠습니다. 반포의 원래 주민들은 5000~6000년 전에 살았다. 산시성(陝西省) 시안(西省) 반포촌(板浦村)에 있는 유적지의 이름을 딴 것이다. 먼저 반포 원주민들의 생산 도구를 살펴보겠습니다. 이 도구들은 땅을 경작할 때 사용했던 연마된 석기들과 농작물을 수확할 때 사용했던 돌칼들입니다. 이곳에서 출토된 뼈화살촉, 고기잡이창, 낚시바늘 등은 반포족이 사냥과 고기잡이에 사용했던 것들이다. 여기를 다시 보면 반포에서 출토된 기장 종자로 그들이 재배한 주요 ​​작물이 기장이었음을 알 수 있다. 이것은 양배추와 겨자씨인데, 이 야채를 재배할 수 있었음을 나타냅니다. 마지막으로 반포공예산업의 발전과정을 살펴보자. 사람의 얼굴과 물고기 문양이 그려진 대야로 반포채색토기의 뛰어난 솜씨를 고스란히 보여준다. 사람의 얼굴과 물고기 문양이 새겨져 있고, 분지 가장자리에도 조각된 상징이 있는데, 일부 학자들은 이러한 상징이 초기 문자의 원형일 수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이것은 반포 사람들이 이미 물레를 뽑고, 옷을 짜고, 옷을 만드는 능력을 갖추고 있음을 보여주는 출토된 물레입니다. 이러한 문화유적을 통해 반포족의 생활모습이 비교적 종합적으로 전시되어 있다. 좋아요, 제 소개는 여기까지입니다. 모두 감사합니다!

8. 허무두 원 주민들과 반포 원 주민들이 가을 수확 후 서로를 방문할 수 있다고 가정할 때, 교과서에 제공된 자료를 활용하여 레시피를 포함하여 각자가 서로를 맞이할 하루 일정을 설계할 수 있습니까? 두 끼 식사와 하루 활동.

9. 오늘날 중국인들은 왜 스스로를 '연황씨의 후손'이라고 부르는가?

약 4~5천년 전 우리나라에는 많은 부족이 살고 있었는데 그 중 연황제와 황제가 두 부족을 합쳐 동쪽의 강대한 치우족을 물리쳤습니다. .동맹을 맺으세요. 장기적인 발전을 거쳐 한족의 전신이자 중화민족의 주체인 미래의 화하족이 형성되었습니다. 황제는 중국 민족의 조상으로 인식되는 동시에 황제 시대에는 많은 발명과 창조가 있었고 이는 중국 문명의 기초를 마련하고 후세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를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조상에 대한 존경심을 표현하기 위해 우리 모두는 스스로를 "연과 황의 후손"이라고 부릅니다.

10. 퇴위 시스템이란 무엇입니까? 이 제도는 언제 나타났으며, 어떤 부족 동맹 지도자들이 이 제도와 연관되어 있었습니까? 이 부족 동맹 지도자들은 어떤 고귀한 자질을 가지고 있습니까? 이 시스템을 어떻게 평가하시나요? 리더가 갖춰야 할 자질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퇴위제도는 우리나라 원시사회 말기에 부족동맹의 지도자를 민주적으로 선출하는 제도이다.

요는 늙었을 때 각 부족의 지도자들과 협의하여 순을 그의 후계자로 추천했습니다. 순(舜)도 늙자 같은 방법을 택하여 홍수를 다스리는 일에 큰 공을 세운 우(禹)에게 자리를 내주었다.

요는 검소하고 절제하며 백성을 사랑했고, 순은 남을 배려하고 모범을 보였고, 우는 백성을 이끌고 홍수를 다스리며 대중과 동고동락했습니다.

양위제도는 뛰어난 인재들이 부족연합의 지도자가 되는 매우 민주적인 제도라고 생각합니다. 사회 발전에 도움이 됩니다.

나는 지도자가 고상한 자질을 갖고, 남에게 관대하고, 솔선수범하며, 대중과 기쁨과 슬픔을 함께 나눌 수 있어야 한다고 믿습니다.

3. 자료 분석 질문

1. 읽기 자료:

자료 1: 고대 세계에는 사람이 적고 짐승이 많았으며, 사람들은 짐승, 곤충, 뱀에게 무적이었습니다.

——"한비자"

자료 2: 북경원인 유적에서는 다량의 숯과 여러 개의 큰 재더미가 발견되었으며, 불에 탄 돌도 발견되었습니다. 블록, 동물의 뼈, 나무 등

자료 3: 고대 세계에는... 사람들 사이에 질병이 많았습니다. 부싯돌을 뚫어 ​​불을 만들어 냄새를 녹이는 성인이 있었는데, 사람들이 이를 이야기하여 천하의 왕으로 삼아 수이렌씨라 불렀다.

답해 주십시오: (1) 자료 1은 언제 상황을 설명합니까? 이런 위험한 환경 속에서 사람들은 어떤 삶을 살아가야 하는가?

(2) 자료 2는 무엇을 증명하는가? 그것이 증명하는 사실의 역사적 의미는 무엇인가?

(3) 세 번째 자료에는 원시사회 사람들의 삶에 나타난 주요 변화는 무엇입니까? 누가 이런 현상을 경험하기 시작했나요?

답: (1) 원시 사회의 상황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집단생활을 해야 합니다.

(2) 이는 베이징 사람들이 이미 자연 불을 사용할 수 있음을 증명합니다. 불의 사용은 사람들의 자연 적응 능력을 향상시켰으며 인류 진화 과정에서 중요한 진전입니다.

(3) 원시사회의 사람들이 인공적으로 불을 피우는 것이 가능했다는 점을 반영하는데, 꼭대기 동굴 사람들도 마찬가지다.

2. 읽을거리:

자료 1: 옛날 사람들은 모두 동물의 고기를 먹었습니다. 신농은 사람이 많았지만 동물이 부족했습니다. 그래서 신농은 좋은 날씨를 이용하여 땅을 나누어 사람들에게 농사짓는 법을 가르쳤습니다.

——"바이후통"

자료 2: 고대에는 동굴을 사용하여 광야에서 생활했습니다. 후세의 성도들은 이를 상부 건물과 하부 건물이 있는 궁전으로 개조했습니다. 바람과 비를 기다리기 위해.

——"변화의 책"

답변해 주세요: (1) 자료 1에서 신농이 "사람들에게 농사를 가르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하늘의 때에 따라 땅의 이로움을 분배한다"는 신농이 인간과 자연의 관계를 어떻게 다루었는지 설명합니다.

(2) 자료 1은 어떤 역사적 현상을 반영합니까? 귀하가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이 시대의 원주민 대표자 두 명을 나열해 주십시오.

(3) 자료 2는 인간 거주지가 어떻게 변화했는지 설명합니까? 예를 들어주세요.

답변: (1) 사람은 많지만 동물은 부족합니다. 이는 그가 지역적 여건에 따라 자연을 과학적이고 합리적으로 활용할 수 있음을 보여준다. (2) 우리나라에 원시적인 농업생산이 나타났다. 허무두와 반포의 원주민. (3) 인간은 야생의 동굴에서 살다가 집을 짓고 정착하게 되었다. 그 비율은 반포족의 반굴형 가옥과 허무두 원주민의 기둥형 가옥과 비슷하다.

3. 소재: "채색된 도자기가 절묘하고 문양도 여러 개의 구슬로 되어 있습니다. 사람의 얼굴처럼 보일 수도 있고, 한 쌍의 물고기처럼 보일 수도 있습니다. 농업이 보급되면서 사람들은 이미 집단 생활을 하게 되었습니다. 보호 참호는 2피트 정도 뻗어 있고 너비도 동일합니다. 그러나 폐허에는 문서가 없습니다.”

——Guo Moruo

답변해 주세요. p>(1) 자료에 담긴 시의 내용을 토대로 어떤 원시인의 생활을 묘사하고 있는지 추측해 보세요.

(2) “사람의 얼굴을 닮았거나 한 쌍의 물고기를 닮았다”는 채색도자문화재의 대표자를 꼽을 수 있나요?

(3) '농업이 대중화됐다'라는 시에서 묘사된 원시주민들은 어떤 농작물을 재배했습니까?

(4) 최근 몇 년 동안 일부 학자들은 시에 언급된 '문서 없음'에 대해 새로운 통찰력을 얻었습니다. 그것이 무엇인지 말해줄 수 있나요?

답변: (1) 반포 원주민. (2) 사람의 얼굴과 물고기 문양이 있는 반포유역. (3) 기장. (4) 채색된 도자기에는 조각된 상징이 몇 개 있는데, 일부 학자들은 이것이 초기 글의 원형일 수 있다고 믿습니다.

4. 읽기 자료:

자료 1: "지혜롭고 지혜로우신 분이여, 빛은 멀리 계시며, 그는 이 위대한 대의를 세우고 동방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p>

자료 2: 중국 건국 후 5천년이 지난 중국의 헌원은 고대부터 전해져 내려오고 있다. 나침반을 만들어 Chiyou의 혼란을 진압하세요. 세상은 나만이 문명화한다.

답해 주세요:

(1) 자료 1은 누구를 찬양하기 위해 쓴 추모문입니까?

(2) 현재 알고 있는 지식을 바탕으로 "이 위대한 대의를 구축하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표시해 주십시오.

(3) 두 번째 자료는 누구의 말에서 따온 것입니까? "Shenzhou Xuanyuan"은 누구를 의미합니까? , 그는 정중하게 무엇이라고 불립니까?

(4) 자료 2의 "나침반을 만들어 치요의 혼란을 진정시키다"는 다음 중 어떤 사건과 관련이 있나요?

(5) 이 두 소재는 이 캐릭터에 대한 어떤 감정을 반영하나요?

답변: (1) 황제 (2) 연제와 연합하여 치우를 물리치고 오랜 발전 끝에 미래에 황제는 궁전을 짓고 옷을 만들고 백성을 가르쳤습니다. 우물을 파고 배와 수레를 발명하여 미래 세대를 위한 기본적인 필수품, 의복, 주택 및 교통 수단을 마련했습니다. 그의 아내 Leizu는 누에 사육과 실크 릴링을 발명했으며 그의 부하 Cangjie는 글쓰기를 발명했으며 Linglun은 악보를 편찬했습니다. 이러한 발명은 인류를 문명 시대로 이끌었습니다. (3) 쑨원. 노란 황제. "인문학의 첫 번째 조상". (4) Zhuolu 전투. (5) 황제에 대한 존경심을 표현한다.

5. 읽기 자료

자료 1: "대도의 여정에서 세상은 공동선을 위해 가치 있고 유능한 사람을 선택하고 신뢰하며 화합을 키우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친척들만 돌보지 않습니다. , 또한 우리가 노년을 끝내고 강해질 수 있도록 자녀를 위해 자녀를 두는 것이 아니며 유용한 사람, 젊은이는 성장할 수 있고 겸손한 사람, 과부, 외로운 사람, 외롭고 장애가 있는 사람은 성장할 것입니다.

——<의례서>에서 발췌

자료 2: 오늘. 큰 길이 숨겨져 있으니 세상이 집이다. 누구에게나 친척이 있다 , 아들마다 자기 아들이 있고, 자기 소유의 재물과 재물도 자기 소유입니다. 세상 사람들은 모두 예의를 지켜야 합니다.

답변해주세요:

(1) 자료 1은 어느 기간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나요?

(2) "세상은 공익을 위한 것이다. 재능 있고 유능한 사람을 선택하라"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3) 자료 2에서 '세계가 한 가족'이라는 상황은 누가 시작했나요? '공적 세계'가 '가족 세계'로 전환된다는 것은 어떤 시스템이 어떤 시스템을 대체했음을 의미하는가?

답변: (1) 원시사회 시대의 상황. (2) 세상은 모든 사람의 것이며, 재능 있는 현자를 종족 동맹의 지도자로 선발해야 한다는 뜻이다. (3) 유에서는 세습제도가 퇴위제도를 대체하였다.

넷. 사진 인식 질문

1. 그림을 보고 답하세요:

(1) 이것은 누구의 앞니 화석입니까? 이 고대인의 나이와 거주지를 적어주세요.

(2) 이 현장에서는 거친 석기 몇 개와 다량의 숯조각, 작은 탄 뼈 조각도 발견됐다. 이 유물들이 무엇을 나타내는지 분석해 주시겠어요?

(3) 2006년에 이곳에 동양조상 숭배대가 건립되나요? 이유를 아시나요?

답변: (1) Yuanmou 사람들. 약 170만년 전. 위치는 윈난성 위안모현이다.

(2) 이는 Yuanmou 사람들이 이미 도구를 만들고 불을 사용할 줄 알았음을 증명합니다. (3) 원모족은 우리나라 최초의 인류이기 때문이다.

2. 그림을 보고 대답하십시오. (1) 그림 1과 2에 각각 누구의 머리 재구성이 나와 있습니까?

(2) 재구성된 이미지를 바탕으로 물리적 특성을 비교해주세요. 그림 1 그림 2

(3) 그들은 어떤 사회 조직에 살고 있습니까?

답변: (1) 사진 1은 베이징에서, 사진 2는 산딩 동굴에서 찍은 것입니다. (2) 북경원인은 여전히 ​​유인원의 일부 특성을 유지하고 있다. 산 정상에 있는 원시인의 모습은 기본적으로 현대인의 모습과 동일하다. (3) 베이징 사람들은 원시 집단과 함께 생활하며 집단 생활을 한다. 원시인이 일족에 들어갔습니다.

3. 그림을 보고 답하세요:

(1) 그림에서 ABC에 해당하는 고대 인류 유적지 세 곳을 표시해 주세요.

(2) 우리 나라에서 가장 먼저 발견된 인간 유적지는 무엇입니까?

(3) 지리적으로 가장 가까운 두 사이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4) 생존 시간 순으로 정렬하세요.

답변: (1) A는 베이징 출신, B는 산동 동굴 출신, C는 위안모 출신입니다.

(2) C Yuanmou 사람들. (3) A와 B, 베이징 사람들과 산딩 원시인. (4)택시.

4. 역사유물의 가치는 당시의 역사적 상황을 그대로 반영하고, 미래세대가 역사를 이해할 수 있도록 귀중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 있다. 아래의 발굴된 문화 유물 사진을 주의 깊게 관찰하고 다음 질문에 답해 주십시오.

(1) 기억 전문가: 이 문화 유물은 어느 인간 유적지에서 발굴되었습니까? 이 문화 유물은 몇 살입니까?

(2) 고고학 전문가: 이러한 문화 유물을 바탕으로 이 원시 주민의 생활 환경에 대해 무엇을 배울 수 있나요?

답변: (1) 이것은 산 정상 원시인 유적에서 발견된 문화유적이다. 약 30,000년 전. (2) 원시인들은 연마와 드릴링 기술을 숙달했습니다. 그들은 이미 뼈바늘로 옷을 꿰맬 수 있고, 그들이 입는 장식도 원시인들이 아름다움을 사랑하는 법을 알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조개껍질을 보면 산 정상에 있던 원시인들이 아주 먼 곳까지 여행하며 활동 범위를 넓혔음을 알 수 있습니다.

5. 그림을 보고 답하세요. 이 그림을 바탕으로 꼭대기 동굴 사람들의 생활 환경을 소개하는 짧은 에세이를 작성해 주세요. 역사적 사실과 일치해야 하며, 언어에 능통해야 하며, 200단어 이상이어야 합니다.

답변: 약 3만년 전, 고고학자들은 그들을 산딩동굴민족이라고 부르는 한 무리의 고대인들이 베이징 남서쪽의 저우커우뎬(Zhoukoudian) 산 정상에 있는 동굴에 살았습니다. 그들의 외모는 기본적으로 현대인과 동일합니다. 그들은 여전히 ​​석기를 사용하지만, 갈고 뚫는 기술을 익혔으며, 인공적으로 불을 피우고, 채집, 사냥, 낚시로 생계를 유지합니다. 산꼭대기의 원시인들은 이미 뼈바늘을 사용하여 옷을 꿰매고 아름다움을 사랑하는 법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들은 같은 조상을 갖고 있으며 씨족을 형성했습니다. 함께 살고, 공공근로자를 이용하고, 함께 일하고, 노동의 성과를 함께 분배합니다. 부자와 가난한 자의 차이는 없습니다.

6.

사진을 보고 답해 주세요.

(1) 그림 1과 2의 원래 거주자들은 어느 집에 살았으며, 그들의 양식 이름은 무엇입니까?

(2) 두 유형의 주택의 장점을 말해보세요. (두 가지만 언급하세요.) 두 가지 유형의 주택 구조의 차이점은 무엇이며 그 의미는 무엇입니까?

답변: (1) 그림 1은 허무두 원주민이 지은 기둥형 가옥이고, 그림 2는 반포 원주민이 지은 반굴형 가옥이다. (2) 건식 축사는 통풍이 잘되고 습기가 없으며 가축을 그 밑에 보관할 수 있습니다. 반지하주택은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시원하여 자재를 절약합니다. 그것은 다양한 지리적 환경과 자연 조건에 의해 결정됩니다. 이는 인간이 자연과 조화롭게 발전할 수 있었음을 보여줍니다. 아니면 사람들이 자연 환경에 적응할 수 있게 되었어요.

7. 아래 사진의 이름을 지정하고 적절한 설명을 준비하세요.

답변: 사람 얼굴과 물고기 무늬가 있는 세면대입니다. 사람의 얼굴과 물고기 문양이 새겨진 분지는 사람의 얼굴 문양과 물고기 문양이 그려져 있어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산시성 시안 반포촌 반포유적에서 출토된 반포 원주민이 만든 것입니다. 약 5~6천년 전. 또한 거기에는 몇 가지 상징이 새겨져 있습니다. 일부 학자들은 이것이 초기 중국 문자의 원형일 수 있다고 믿습니다. 사람의 얼굴과 물고기 문양이 그려진 대야는 반포채색토기의 뛰어난 솜씨를 보여준다.

8.

우리나라 원시 농업 시대의 주요 유적

그림을 보고 질문에 답하세요.

(1) 우리나라 원시 정착지 두 곳은 AB입니다. 그림?

(2) 이 두 원래 주민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비교해 보십시오.

답변: (1) A는 허무두 원주민 유적지이고, B는 반포 원주민 유적지이다.

(2) 두 명의 원래 주민 사이의 유사점과 차이점은 3페이지 종합 문의 질문 6번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9. 답해주세요:

(1) 이 사진 중앙에 있는 인물은 누구인가요? 그 사람은 뭐라고 부르나요?

(2) 그림을 바탕으로 그가 중국 국가에 기여한 바를 설명할 수 있습니까?

(3) 황제 시대의 발명품에 관한 다양한 신화와 전설 중 어느 것이 신빙성이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신화적인 것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4) 역사적 사실과 신화, 전설을 과학적으로 어떻게 다뤄야 할까요?

답: (1) 황제. "인문학의 첫 번째 조상".

(2) 황제는 궁궐을 짓고, 옷을 만들고, 사람들에게 우물 파는 법을 가르치고, 배와 수레를 발명하여 후세의 기본적인 생활 필수품의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그의 아내 Leizu는 누에 사육과 실크 릴링을 발명했으며 그의 부하 Cangjie는 글쓰기를 발명했으며 Linglun은 악보를 편찬했습니다.

(3) 황제 시대에는 궁전을 짓고, 옷을 만들고, 우물을 파고, 배와 수레를 만들고, 글을 발명하고, 악보를 편찬하는 등이 가능했는데, 이는 믿을 만한 일입니다. 예를 들어 궁전을 짓는다는 것은 집을 지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고, 캐릭터의 등장은 원작 캐릭터를 의미한다. 그러나 이러한 발명품이 Huangdi, Leizu, Cangjie 또는 Linglun의 개인적인 발명품이라고 말하는 것은 신화의 색을 띠고 있습니다.

(4) 모든 발명은 한두 사람의 작품이 아니라 많은 사람들의 장기적인 탐구와 실천의 결과입니다.

10. 답변해 주십시오:

(1) 이 사람은 누구입니까? 그는 어떤 기여를 했나요?

(2) 초상화 속 인물들은 어느 시대에 속해 있나요?

(3) 우리가 배울 수 있는 그의 정신은 무엇입니까?

(4) 그의 성공 이유는 무엇입니까?

(5) 그를 어떻게 평가하시나요?

정답: (1) Yu. 그는 홍수를 통제하고 하왕조를 세웠으며 중국을 노예 사회로 만들었습니다.

(2) 원시사회 시대.

(3) "세 번 집에 들어가지 않고" 그리고 고난과 노력을 견디는 사심 없는 정신, 극기와 공직에 대한 헌신은 시대를 거쳐 계승되어 중요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중국의 민족정신.

(4) 사례를 통해 이끌어낸 경험과 교훈을 요약하고 상황을 활용하여 과감하게 혁신하고 사람들을 단결시킵니다. .

(5) 유는 전설시대의 영웅이자 문명의 문턱에 선 위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