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산층 교안
중산층 교안
중반 수업 계획 1 활동 목표
아이의 손발이 앞으로 기어가는 능력을 키우고, 큰 근육군의 유연성을 발전시키다.
아이의 팔을 단련하는 힘, 훈련 동작의 조화성과 유연성.
아이의 신체 조화 능력을 향상시키고 게임을 하는 즐거움을 체험하다.
준비할 활동
벌레 머리 장식, 녹음기, 활발한 음악 테이프, 한 사람당 점프백, 그리고 판지 과자 몇 개.
활동 과정
첫째, 시작 부분.
1, 음악을 듣고 워밍업 운동을 합니다.
2. 머리 장식을 골라 착용하고, 동물의 다양한 자세와 동작을 서로 토론하며, 누가 모방한 사실성을 보고 있다.
둘째, 기초 부분.
1, 음악, 선생님, 머리 장식을 쓴 아이들이 운동장에 흩어져 음악이 번갈아 달리면서 동물 모방 연습을 하고 있다.
2. 책가방을 전시하고 아이들이 그 이름을 말하게 하세요. 이 가방의 용도는 무엇입니까?
아이들은 누가 더 많은 무늬를 가지고 노는 지 보기 위해 경기장 주위의 포대를 자유롭게 놀 수 있다.
3.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포대 놀이를 어떻게 하는지 서로 교류하도록 지도해 벌레를 비틀어 노는 아이로 하여금 연기를 하게 했다. 나머지 아이들은 자세히 관찰하고 아이가 기어가는 동작 방법을 말한다.
가방 안에 서서 손으로 가방 바닥에 뛰어올라 가방을 가슴 앞으로 들어 올리고, 양손으로 주머니 입을 잡고 무릎을 꿇고 천천히 엎드려 벌레 크롤링을 연습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4. 아이들은 꼬인 벌레로 기어가는 것을 자유롭게 연습할 수 있다. 선생님은 항상 아이들의 안전에 주의를 기울이신다.
게임: 꼬인 벌레가 과자를 먹어요.
놀이법: 부지 주변에 판지 과자를 몇 개 넣고, 부지 중간에 아이가 있습니다. 아이를 꼬인 벌레로 만들고, 마당 주위를 기어다니며 과자를 먹게 하다. 그들이 배불리 먹었을 때, 그들은 경기장 가운데로 올라갔다.
(1) 선생님이 먼저 시범을 보여 아이들이 제자리에서 흉내 내도록 했다.
(2) 아이들은 자유롭게 연습하고 잘 한 아이를 찾아 시범을 보여 준다.
(3) 그룹 청취 암호 활동.
게임: 쿠키를 운반하기 위해 곤충을 비틀어 라.
게임 플레이: 아이가 꼬인 벌레를 만들어 십자형을 형성하게 하다. 네 팀으로 나누어 네 구석으로 올라가 과자를 가지러 간 다음 거루처럼 핸드백을 들고 뛰어와 가운데 바구니에 과자를 넣어 어느 그룹이 빨리 운반될 수 있는지 알아보았다.
선생님이 게임을 소개한 후, 각 팀마다 한 명의 아이를 전시해 주십시오. 선생님은 제때에 잘못된 동작을 바로잡아 아이가 어떤 동작이 규범적인지 관찰할 수 있게 합니다.
7. 단체로 노래를 듣고 자유롭게 기어갑니다.
8. 선생님은 두 게임을 하나로 묶어 단체로 경기에 참가하셨다.
셋째, 끝.
교육 반영:
활동 형식은 어린이의 호기심이 강하고 움직이기 좋아하는 심리적 특징에 부합한다. 아이들에게 풍부한 물질적 환경을 제공하여 그들이 아름다움을 느끼고 아름다움을 표현하도록 동기를 부여한다. 취미는 최고의 선생님이다. 아동 심리 발전의 특징은 움직이기 좋아하고, 모든 것에 호기심이 가득하며, 지식욕이 강하다는 것이다. 제때에 아이의 약간의 진보를 칭찬하고, 아이들의 호기심과 탐구행동을 긍정하고 격려하며, 자신감을 세우고, 아이의 창조적 잠재력을 발굴한다.
중반 2 교안 1, 디자인 의도:
자신감은 자신의 능력에 대한 자신감을 의미하며, 자신이 어려움을 극복하고 성공을 거둘 수 있다는 것을 믿는 감정적 성향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신감명언) 자신감은 긍정적인 행동을 하게 하고, 진취정신을 강화하고, 지혜를 활용하고, 정해진 목표를 꾸준히 달성하고, 이상을 실현하도록 동기를 부여한다. (존 F. 케네디, 자신감명언) 이런 좋은 심리적 자질의 형성은 유아의 성장에 중요한 의의가 있다.
어린 시절은 자의식 발전의 싹기이자 인격 형성의 초기 단계이다. 이때 아이들은 종종 자신의 실력과 가능한 목표에 대해 부정확하게 추정하고 많은 일에 대한 자신감이 부족하다. 또한 외동 자녀는 성인에 지나치게 의존하여 독립의식이 떨어지고, 독립적으로 어려움에 직면할 용기와 자신감이 부족하며, 자신의 취미와 소망을 자유롭게 표현하지 못하고, 활동에 참여하는 적극성과 주동성이 부족하여 자신의 사물에 대한 이해와 탐구능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없다. 교사와 학부모로서 아이의 심리적, 생리적 특성에 따라 적극적으로 아이들에게 기회와 조건을 만들어 주고, 아이의 이해와 수용을 병행하며, 아이들이 용감하게 탐구하고 성공의 즐거움을 경험하도록 격려해야 한다. 아이가 성공했으니, 우리는 축하를 보냈다. 아이가 실패할 때, 우리는 격려를 보냅니다. 아이가 어려움에 처했을 때, 우리는 그들에게 지도와 도움을 보냈다. 아이들이 강한 자신감을 쌓고, 자신이 할 수 있다고 믿으며, 미래의 성공을 위한 든든한 기초를 다질 수 있도록 도와주다. (존 F. 케네디, 자신감명언)
위의 이유로 다음 활동을 특별히 설계하였다.
둘째, 활동 이름: "작은 제비 학습 비행"
셋. 활성 목표:
1. 실생활에서 아이들이 어려움에 처했을 때' 나는 할 수 없다' 에서 그들을 멀리하고' 내가 할 수 있다' 는 신념을 세우는 데 도움을 준다.
2. 아이들에게 자신감을 키우도록 독려한다.
3. 아이들이 대담하게 시도하도록 지도하고 성공 후의 기쁨을 체험한다.
넷째, 무거운 어려움 분석
요점: 과감한 시도를 만들고, 어려움에 부딪히면 낙담하지 않고, 낙담하지 않고, 낙담하지 않고, 자신감 있는 심리분위기를 조성하고, 이야기와 게임을 통해 아이들이 성공의 기쁨을 경험하도록 유도한다.
난점:' 나는 할 수 없다' 는 신념에서 아이를 어떻게 유도할 것인가, 아이가 자신감을 키우고 견지할 수 있게 할 것인가.
동사 (verb 의 약어) 활동 준비:
이야기' 제비학비', 실물 프로젝터, 이야기 사진, 그리고 장난감.
자동사 활동 과정.
(1) 활동 가져오기:
선생님과 꼬마가 함께 노래를 부르며 액션' 제비' 를 공연하며 아이들의 활동에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ii) 활동:
1 .. 선생님은 사진을 찍으면서' 제비가 날아가는 법을 배운다' 는 이야기를 하신다.
2, 교사가 물었다:
제비가 나날이 자라다. 엄마가 뭐라고 하셨어요?
2) 제비는 어머니에게 어떻게 대답합니까?
3) 제비가 처음으로 날아갔어요?
4) 엄마에게 뭐라고 했어요?
5) 엄마와 친구는 어떻게 도와주고 격려합니까?
6) 결국 무슨 일이 일어 났습니까?
3. 이야기를 요약하고, 아이들이 실생활에서 어려움에 직면하도록 교육하고, 대담하게 시도하며, 자신있게 "나는 할 수 있다" 고 말한다.
4. 선생님은 이야기를 확장하고 아이의 사고를 전파하며 아이들에게 성공적인 경험을 회상하게 했다.
게임 "나는 할 수있다"
노는 법: 아이가 두 그룹으로 나뉘어 시작점에서 맞은편으로 가다가 다시 돌아오는 길에 많은 장애를 겪었다. 당신이 출발점으로 돌아올 때, 아이의 손을 가볍게 두드리면 게임이 계속된다. 마지막으로, 어느 그룹의 아이들이 먼저 완성하는지 보자.
규칙: 모든 어린이는 반드시 장애물을 통과해야 하며, 돌아올 때 아이의 손을 가볍게 두드려 계속해야 한다.
(3) 활동 종료:
선생님은 게임을 통해 아이들을 이끌고 성공의 기쁨을 체험하고 느끼셨다.
(4) 활동 확장:
가정이 침투하면서 부모는 아이들을 위해' 내가 최고다' 카드를 만들어 그들의 과감한 시도를 기록함으로써 그들의 흥미를 자극하고 자신감을 높일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중산층 교안 3 의 디자인 의도
자연 환경의 다양한 요소들을 최대한 활용해 단련을 하고, 각종 야외 활동을 전개하며, 아동의 체질을 강화하고, 종합 운동 능력을 키우는 것을 강조한다. 동시에 지역사회와 주변 환경 자원을 이용하여 각종 안전하고 적절한 활동을 전개하다. 숨기기, 보기, 말하기 등을 통해 아이들은 또래들과 함께 게임을 하고 게임의 즐거움을 체험할 수 있다.
조직 형식
집단.
활성 목표:
1. 파고, 누르고, 두드리고, 묻어둔 방식으로 모래를 놀리며 작은 손 근육의 유연성을 단련해 보세요.
2. 모래놀이 규칙을 이해하고 안전하게 모래놀이를 하는 즐거움을 경험한다.
이벤트 준비:
아동 경험 재단
나는 모래 놀이를 좋아한다. 나는 예전에 자주 모래를 가지고 놀았다.
환경 준비
1. 모래풀을 미리 정리하고 모래풀 한 곳에' 땅콩밭',' 고구마밭' 등을 설치하는 장면. 밭에 땅콩 고구마 모양과 비슷한 작은 장난감이 있다.
작은 삽, 양동이, 긴 손잡이 숟가락, 버려진 숟가락 등.
3, 어린이 책 첫 페이지.
중점과 난점
파고, 누르고, 두드리고, 묻힌 방식으로 모래를 가지고 놀면서 작은 손 근육의 유연성을 단련해 보세요.
활동 프로세스:
첫째, 모래 속의 보물은 처음으로 벙커를 파내려고 시도했다.
1, 먹을 것을 찾다
가을이 되자 햄스터는 또 겨울 음식을 저장하느라 바쁘다. 햄스터가 음식을 찾을 수 있도록 밭에 가자!
2. 모래에서' 땅콩' 과' 고구마' 를 함께 파냅니다.
방금 뭘 파냈어? 어떤 건가요? 어떻게 파냈어? 어떤 도구를 사용합니까?
둘째, 보물, 구멍을 파는 기술을 공고히 한다.
햄스터는 음식을 숨겨 겨울을 나게 한다. 어떻게 숨겨야 그의 작은 동물에게 먹히지 않을까요?
1. 어떻게 안전하게 깊게 파낼 수 있습니까?
2. 파낸 모래를 어떻게 처리합니까?
3. 보세요. 여기 긴' 고구마' 가 드러났습니다. 왜 노출될까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셋째, 보물 확인.
1, 아이를 밟아 보물들을 눌러라.
2. 아이들에게 도구 속의 모래를 가볍게 털고, 몸의 모래를 털고, 도구를 치우도록 지도한다.
활동반성
행사 내내 나는 항상' 보물 찾기' 라는 게임으로 아이들의 활동 열정을 동원했고, 아이들도 항상 재미있는 게임 장면의 격려로' 복잡한' 지리에서 활동을 벌였다. 전체 활동은 아이들의 조율 능력, 상호 협력, 학습 자기 보호를 발전시켜 아이들이 재미있는 게임 장면에서 야외 활동의 즐거움을 충분히 경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이전에 편협했던 단일한 유치원 활동 모델을 바꿔 대담하게 우리 아이들을 유치원에서 벗어나 지역사회로 나아가게 함으로써 유치원 교육이 지역사회로 확대되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더 잘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공부명언)
중반 과정 계획 4 활동 목표:
반의어의 의미를 이해하고 반의어를 올바르게 사용하는 법을 배웁니다.
대상 관통:
1, 아이들이 주의 깊게 듣는 습관을 기르다.
2. 언어 교류의 즐거움을 경험하십시오.
이벤트 중점 사항:
반의어의 뜻을 이해하다
활동난이도:
반의어의 정확한 사용
이벤트 준비:
1, 실물: 고무공 (크기), 막대기 (두께), 가는 줄 (길이), 순수한 물병 (냉열), 책 (두께), 약병 (경중), 석두 (
2. 화면: 뚱뚱하고 날씬하며 밤낮을 가리지 않고 눈을 뜨고 눈을 감고 웃으며 울어요.
활동 프로세스:
첫째, 실물을 통해 아이들이 반의어의 의미를 이해하도록 유도한다.
1, 마법의 상자를 전시하여 아이의 흥미를 불러일으키다.
2. 마법의 상자 안의 실물을 통해 아이는 자신의 차이를 관찰하고 적극적으로 언어로 표현한다.
공 (크기), 봉 (두께), 선 (길이)
3. 크고 작은 것, 길고 짧은 것, 굵고 가는 것과 같은 의미가 반대되는 단어를 이해하는 것을 반의어라고 합니다.
둘째, 반의어 I 로 말하는 법을 배웁니다
1, 아이의 나이에 따라 난이도가 다른 실물을 나누어 놓는다.
공 (크기) 막대기 (두께) 끈 (길이) 순수 물병 (냉열) 책 (두께) 약병 (경중) 면과 돌 (하드웨어) 파 (신구) 음료 병 목주 (수)
2. 아동의 자주탐구활동, 아이들은 보고 만지고 가늠해 숨겨진 반의어를 찾아 대담하고 적극적으로 언어로 표현한다. 예를 들어, 물 한 병, 물 한 병, 물 한 병, 책 한 권이 더 얇고 두껍습니다.
셋째, 온라인 게임 "반대 찾기".
1, 큰 그림 보여주기: 뚱뚱하고 날씬하며 눈을 뜨고 눈을 감고 웃으며 밤낮으로 울어요.
2. 영감
유아는 큰 그림을 관찰하고, 선으로 두 폭의 의미가 반대인 사진을 연결시켜 반의어 한 쌍을 말한다.
넷째, 교사와 학생 간의 상호 작용 게임 "반말을 하다", 언어 교류의 즐거움을 체험하다.
1, 아이의 생활경험에 따라 선생님이 출제하고, 아이는 반의어를 처리해야 한다.
선생님: 저는 키가 큽니다. 아이: 저는 키가 작아요.
2. 반의어의 추상성을 높이고 아이의 생활체험을 넓히고 향상시킨다.
예: 스마트-바보 정직-거짓말 소심-용감
확장 활동: 어린이와 파트너 간의 문제 해결 게임,
제 5 교시 게임 준비교안
1. 동요' 콩 볶기' 를 배우다.
2. 접근 가능한 대형 실내 또는 실외 장소.
게임 규칙
1. 두 손이 떨릴 때 동작 폭이 너무 클 수 없고 너무 힘을 주어서는 안 되며 자연을 풀어야 한다.
2. 동요를 읽지 않는 사람은 악수할 때 한 프로그램을 공연하면 벌을 받을 수 있다.
게임 섹션
아이와 다른 사람 (부모, 친구, 동료) 은 함께 서서 손을 잡고 그네처럼 좌우로 흔들면서 규칙적으로 동요를 불렀다. "볶음요리, 볶음요리, 콩 볶기, 힘줄 뒤집기." 보고 나서 두 사람은 즉시 손을 들어 머리를 동시에 한쪽으로 파고들면서 동시에 360 도 돌았다. 게임은 반복해서 할 수 있다.
주의할 사항
1 을 돌릴 때. 360 도, 부드럽게 손을 잡고, 경우에 따라 제때에 풀어서, 실수로 다치지 않도록 해라.
2. 게임이 끝날 때, 우리는 아이들을 격려하고 인도하기 위해 간단한 평가를 해야 한다.
중반 6 교안 1, 활동 목표
1. 정월대보름이 중국의 전통 명절 중 하나라는 것을 알고 명절의 즐거운 분위기를 느끼다.
2. 꽃등 보기, 꽃등 놀이, 정월대보름 문지르기 등 행사에 적극 참여해 또래들과 함께 명절을 보내는 즐거움을 체험한다.
3. 정월 대보름이 정월 대보름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4. 명절 환경 조성에 참여함으로써 정월대보름 축제에 참여하는 즐거움을 느낀다.
5. 그룹 앞에서 대담하게 말하고, 적극적으로 상상하고, 언어 표현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둘째, 활동 준비
1, 마른 쌀가루, 한 사람당 작은 접시 두 개, 한 사람당 초롱 한 개.
2, 징과 북 음악 반주
셋째, 활동 과정
1, 정월대보름에 대해 말해 주세요.
(1) 아이들에게 "정월대보름날을 알아요" 라고 지도해 주세요.
(2) 어린이 이야기를 바탕으로 교사는 정월대보름의 유래와 중국 국민들이 정월대보름을 축하하는 전통 풍습을 더 소개했다.
2. 정월대보름을 만들다.
(1) 내가 먹었던 각종 정월대보름에 대해 말해 봐.
(2) 선생님은 정월대보름 만드는 재료를 소개하고 제작 방법을 시연했다.
① 동글한 정월대보름을 마른 쌀가루 접시에 넣고 쌀가루가 묻힐 때까지 앞뒤로 굴린다.
2 마지막으로 손바닥에 놓고 한 바퀴 돌다.
(3) 유아 조별 제작, 교사는 유아들이 협동에서 쌀가루를 굴리는 기교를 중점적으로 지도한다.
(4) 반죽한 정월대보름을 각 조의 큰 접시에 담아 집단협력의 즐거움을 나누다. 아이들은 등롱을 하면서 정월대보름이 잘 되기를 기다리고 있다.
3. 등롱을 놀다.
(1) 아이들은 각자 등롱을 들고, 동료들은 서로 감상하며, 그들이 들고 있는 등롱의 이름과 주요 특징을 소개한다.
(2) 아이들은 음악에서 등롱을 한다.
4. 정월대보름을 맛보다.
아이들에게 예의 바르게 선생님 이모를 초대하여 정월대보름을 함께 먹고, 다른 사람과 노동 성과를 나누는 법을 배우고, 노동의 성공과 기쁨을 체득하도록 격려하다.
넷째, 행사가 끝났다
1, 평가
2. 요약
백과사전: 정월대보름은 상원절, 소원절, 원석절 또는 정월대보름이라고도 하며, 매년 음력 정월 대보름이며, 중국 설날의 마지막 중요한 명절이다. 정월대보름은 중국, 한자 문화권, 해외 중국인의 전통 명절 중 하나이다. 정월은 음력의 첫 달이다. 옛사람들은' 밤' 을' 밤' 이라고 불렀기 때문에 일 년 중 첫 보름달 15 일째를 정월대보름이라고 불렀다.
중반 교안 제 7 장 활동 기초:
아이들은 색채에 대해 어느 정도 인식과 이해를 가지고 있어 더 많은 지식과 경험을 얻기를 바란다. 관찰에서, 나도 동색의 깊이를 알아차렸고, 탐구할 의향이 있었다. 이 취미에 따라 선생님은 이 행사를 조직하셨다.
활성 목표:
1, 아이들에게 색깔의 특성을 더 잘 이해하도록 지도하고, 아이의 흥미와 관찰능력을 키워준다.
2. 조작 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이 색 농도 변화를 인식하도록 유도한다.
활동 형태: 집단
이벤트 준비: 풍선, 물 분말
디자인 의도에서 교사와 학생 간의 대화 형 교육에 대한 고찰
중반 아이들은 사물을 관찰하는 데 있어서 진보가 매우 크며, 사물의 미묘한 차이를 관찰할 수 있고, 색채의 연한 변화는 일상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현상이므로, 디자인 활동보다는 아이의 이 방면의 경험을 풍부하게 하는 것이 낫다.
1, 풍선 불어요: 아이에게 관찰시켜야 해요. 풍선이 커질수록 풍선의 색깔이 점점 옅어질 것이다. 다 불면 불었던 풍선과 불지 않은 풍선 색깔의 차이를 비교해 주세요.
2. 나뭇잎 관찰: 아이들이 나뭇잎을 모아 나뭇잎 색깔의 차이를 관찰한다.
실험: 빨간색이 얕아지다. 아이들은 흰색 물감으로 빨간색 물감을 섞어서 끊임없이 휘저어 빨간색 물감의 변화를 관찰한다.
요약: 각 색상마다 다른 음영이 있습니다.
5. 조작 과정에서 아이들이 가장 관심을 갖는 것은 풍선을 부는 과정이며, 그들의 가장 세심한 관찰과 대비는 자신의 풍선뿐만 아니라 아이가 부는 풍선도 비교한다.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놀이에서 자발적으로 색깔의 변화를 발견하도록 하고, 아이에게 참을성 있게 관찰하는 태도를 기르게 했다. 아이들이 탐구정신이 충만한 질문을 제기할 때, 교사는 제때에 긍정과 격려를 베풀고, 아이들이 더 깊이 탐구하도록 유도하여 좋은 효과를 거두었다. 활동 중에 선생님은 아이들을 위해 각종 작은 실험을 설계했지만, 그들은 실험을 위해 실험한 것도 아니고, 아이에게 깊은 이론을 주입한 것도 아니다. 대신 아이들이 게임에서 조작을 통해 적극적으로 탐구하고, 지식과 경험을 얻고, 인내심을 가지고 관찰하고, 상식을 용감하게 하고, 의문을 제기하는 과학적 태도를 기르도록 하는 것이다.
중학교 제 8 과 교안의 설계 이념.
대화의 도입은' 친구 건물' 을 방문해 5 내 서수의 새로운 체험인 게임 활동' 새 집 이동' 을 구축하고 5 내 서수에 대한 이해 강화-게임 활동' 열쇠 만들기' 를 통해 체험을 넓혔다.
준비할 활동
교구: 일부 아이들과 선생님의 두상,' 친구의 건물' 에는 문패가 표시된 열쇠 세 개가 있다.
학습 도구: 3 집 번호로 표시된 작은 열쇠와 아이에게 주는' 친구 건물' 그림.
활동 과정
먼저 대화를 도입하여 서수를 끌어낸다.
안내: 꼬마야, 너 몇 층에 사니? 어떻게 알아?
둘째,' 우루' 를 방문해 5 이내의 서수 새로운 체험을 만들어본다.
1. 건물의 층을 이해하다.
(1) 질문: 보세요, 선생님도 여기에 건물을 지었습니다. 이 건물에 사는 사람들은 모두 서로 사랑하는 절친한 친구이기 때문에' 우루' 라는 이름을 지었다. 이 건물에 몇 층이 있는지 봅시다. 당신은 어떻게 계산했습니까?
1 층은 어디에 있습니까? 가장 높은 층은 몇 층입니까? ,,,,,,,
(2) 선생님과 아이 * * * 요약: 아래에서 위로 층을 세어야 한다. 이 빌딩은 4 층이 있다.
(코멘트: 이 코너는 주로 아이의 원래 수적 경험을 동원하는 것이다. 하지만 바닥을 셀 때, 아이는 위에서 아래로 세는 사고 경로를 가질 수 있기 때문에, 선생님은 총결산을 통해 아이가 층수를 짓는 것을 돕고 아래에서 위로 세어야 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2. 방 수를 알고 있습니다.
(1) 질문: 1 층에 몇 개의 방이 있습니까? 첫 번째 방은 어디에 있습니까? 왜 그런지 말해줘.
당신들은 다른 답을 가지고 있습니까? 당신의 방법도 소개해 주세요.
(아이들이 대담하게 자신의 계산 방법을 말하도록 독려하고, 다른 사고 경로를 보여주도록 독려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2) 선생님과 아이 * * * 같은 요약: 방 수를 계산할 때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또는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셀 수 있습니다. 시작점이 다르면 계산 결과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셀 때 좋은 시작점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3) 두 번째, 세 번째, 네 번째, 다섯 번째 번호를 순차적으로 준다.
(코멘트: 이 링크는 아이들의 두 가지 다른 답안을 제시하여 인지충돌을 형성했다. 관찰과 판단에서, 그것은 아이들이 새로운 경험을 쌓는 데 도움이 된다. 서로 다른 시작점이 순서에서의 물체의 위치를 결정한다. 자녀가 "출발점" 을 세우는 법을 배우도록 지도하십시오.)
셋째, 게임' 새집 이동' 은 5 내 서수에 대한 이해를 공고히 한다.
(1) 첫 이닝, 카운트 방법 파악.
문제: 집은 정말 아름답습니다. 누가 먼저 이사 왔어요?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세면 구 씨는 몇 층에 몇 호실에 살고 있습니까? 당신은 어떻게 계산했습니까? (어린이 사고 과정 데모, 동료 학습 방법)
(2) 선생님 총결산: 층을 먼저 찾은 다음 방을 찾는 이런 방법으로 우리가 찾고자 하는 방을 빨리 찾을 수 있습니다!
(3) 게임을 다시 하고 계산법을 사용한다.
질문: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3 층 두 번째 방에 누가 살고 있습니까?
미스 루도 새 집에서 살 예정이다. 그녀는 그녀의 좋은 친구와 한 방에서 살고 싶어한다. 그녀의 좋은 친구는 4 층의 세 번째 방에 산다. 당신은 그녀가 이 방을 찾도록 도와줄 수 있습니까? "아 이들이 무대에서 작동 합니다."
코멘트: 어린이들에게 사실감을 주기 위해' 새 집 이동' 의 현실 장면을 통해 어린이들이 행사에 참여하는 열정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큰 머리의 사진을 사용했습니다. 여러 가지 문제에서 다차원 추진 활동을 하며 5 이내의 서수에 대한 이해를 공고히 하고' 몇 층이 몇 호실' 의 서수로 자신의 계산 결과를 표현하려 한다. 동시에 자신의 계산 방법을 대담하게 소개하여 또래들이 즐기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2. 아이가' 새집으로 이사한다' 며 새로운 체험을 다시 사용한다.
언어가 지나치다: 구 선생님과 그의 친한 친구들은 이미' 친구 건물' 으로 이사했다. 친한 친구와 함께' 친구 건물' 으로 이사할까요? 6 인조,' 친구 건물' 을 선택해서 좋은 친구와 함께 새 집으로 이사해요!
(1) 아이들은 자유롭게 방을 선택하고 해당 방에 스티커를 붙일 수 있다.
(2) 의사 소통 및 공유.
질문: 이 건물에서 당신의 좋은 친구는 누구입니까? 당신은 몇 층 몇 호실에 살고 있습니까? 당신은 어떻게 계산했습니까?
넷째, 게임 "집 번호를 보내 확장을 확대하다.
언어가 지나치다: 우리 모두' 친구 건물' 에 살았는데 한 가지를 잊어버렸어? (선생님이 열쇠를 많이 보여 주신다), 이렇게 많은 열쇠 중 어느 것이 선생님의 방을 돌보는 것입니까? 왜요 (아이들에게 문패에 있는 다른 숫자가 나타내는 다른 의미를 이해하도록 지도한다)
남은 열쇠를 누구에게 바꿔야 합니까?
1, 개별 어린이를 무대에 올려주세요.
의사 소통 평가, 집단 오류 수정.
질문: 이 열쇠는 루 선생님에게 적합합니까? 왜요
(코멘트: 아이들에게 문패의 숫자를 이해하고 층과 방을 추상적으로 이해하도록 지도한다. 아이들이 생활 속에서 경험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문패를 보는 법을 배우도록 도와주다. 동시에 지역 활동의 확장을 준비하십시오)
결론: 아이들, 당신의 방에도 열쇠가 부족합니다. 수업이 끝나면 지역활동에서 자신과 친한 친구에게 열쇠를 줄 수 있어요!
중학교 9 과 수업 계획 설계 아이디어:
이번 달 우리 반은' 무더운 여름' 테마 행사를 벌이고 있는데, 이것은' 뇌우가 가다' 라는 주제로 나누어진 언어 활동이다. 이 이야기는 작은 개미 한 마리가 비오는 날 끊임없이 친절한 친구를 만나 그를 돕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야기를 감상하고, 이해하고, 토론하고, 배역을 연기하고, 자신의 생활경험에 연락함으로써, 아이들이 다른 사람을 도우면 다른 사람에게 따뜻함과 즐거움을 가져다 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동시에 행복할 수 있다고 느끼게 한다.
활성 목표:
1.' 개미가 길에 있다' 는 이야기를 감상하고 이해하며 이야기 속 대화를 배운다.
2. 남을 도울 줄 알아야 다른 사람에게 따뜻함과 즐거움을 가져다 줄 수 있다.
이벤트 준비:
교수벽 차트' 개미가 길에 있다', PPt, 캐릭터 머리 장식 등.
중점 사항: 이야기의 내용을 이해하다
어려움: 다른 사람을 돕는 것을 경험하는 것은 기쁨이다.
활동 프로세스:
"개미" 를 보여주고, 주제-세그먼트별로 이야기를 감상하고, 이야기의 내용을 이해하는 것-이야기를 완전히 들려주고, 이야기를 토론하는 것-배역 공연-체험 이동.
활동 프로세스:
(1) "개미" 를 보여주고 주제를 이끌어 낸다.
1. 봐, 누구야? (작은 개미) 작은 개미를 좋아하세요?
오늘 우리는 작은 개미의 이야기를 할 것이다. 이야기의 이름은' 길의 작은 개미' 이다. 서두르는 게 뭐예요? 한 곳에 일찍 도착하려면 빨리 가세요.
(2) 단편적으로 이야기를 감상하고 이야기의 내용을 이해하다.
1. 지도 차트 보기 (1).
질문:
1) 콩의 큰 빗방울이 이미 떨어졌다. 개미는 마음속으로 어떤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까? (두려움, 긴장, 불안)
2) 민들레는 어떻게 작은 개미를 도울 수 있습니까? 작은 개미가 나뭇잎 밑에 숨어서 비를 피하게 해주세요.
그림을보고 벽 차트 (2) 를 말하십시오.
질문:
1) 큰 바위가 작은 개미에게 뭐라고 했어요?
2) 누가 작은 개미를 도울 지 맞춰봐? 그는 어떻게 작은 개미를 도왔습니까?
그림을보고 벽 차트 (3) 를 말하십시오.
질문:
1) 개미가 누구를 만났습니까? (거위 씨) 그가 신사라는 것을 어디에서 알 수 있습니까? (넥타이와 모자)
2) 작은 개미가 땅콩 껍질에 웅크리고 있다. 거위 씨는 어떻게 작은 개미를 도왔습니까? 작은 개미에게 그의 깃털로 들어가 그를 집으로 데려다 달라고 부탁하다.
(3) 이야기를 충분히 감상하고 이야기 내용을 토론한다.
1. 비가 올 때 누가 개미를 도왔습니까?
2. 만약 당신이 작은 개미를 만난다면, 당신은 이 작은 개미를 도울 의향이 있습니까? 당신은 그를 어떻게 도울 것입니까?
3. 요약: 당신들은 정말 친절한 아이입니다. 작은 개미들에게 따뜻함과 즐거움을 가져다 주었습니다. 그럼, 이야기 속의 사람을 배워서 개미를 도우시겠습니까?
4. 아이들은 서로 다른 캐릭터로 이야기를 연기하고 이야기 속 인물 간의 대화를 배운다.
경험 이전
1 .. 이야기 속 개미는 어려움에 처했을 때 모두의 도움을 받았다. 주변 사람들이 어려움에 처했을 때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다른 사람을 도와준 적이 있습니까? 당신은 어떻게 다른 사람을 도울 수 있습니까? 누가 너를 도와준 적이 있니? 당신의 마음은 어떤 느낌입니까?
2. 선생님 총결: 다른 사람이 다른 사람에게 따뜻함과 즐거움을 가져다 줄 수 있도록 돕는 동시에 매우 행복합니다. 진 선생님은 우리 중학교 2 반 아이들이 즐겁고 동시에 다른 사람에게도 따뜻함과 즐거움을 가져다 줄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렇죠?
활동 반영:
언어 활동은 나의 전문 분야가 아니라, 특히 이야기 공연에 관한 것이지만, 나는 특히 한번 해보고 싶다. 나는 행사 전에도 많은 준비를 했지만 공연에 대한 생각은 없었다. 교육 활동을 통해 사진과 PPT 의 결합이 활동에 대한 아이들의 흥미를 높이는 데 효과적이라고 느꼈고, 개방적인 질문으로 아이들이 대담하게 상상할 수 있게 했고, 아이에게 주는 답도 총결하고 향상될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나는 가장 성공하지 못한 부분이 이야기 공연이라고 생각한다. 아이들은 매우 열정적이지만 손을 들어 공연에 참여해야 한다. 하지만 이 방면의 경험이 부족해 첫 번째 수업은 중반 아이들에게 라이브 공연을 요구하기가 어려웠고, 선생님은 일각극을 부르느라 바빴는데, 이는 선생님이 아이의 발전 수준을 충분히 예측하지 못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링크를 큰 학급의 아이들이 공연하도록 설계한다면 효과가 더 좋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