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18 세 봄에는 어떤 풍습이 있나요?
18 세 봄에는 어떤 풍습이 있나요?
24 절기 중 봄은 계절의 변화를 가장 잘 반영하고 있으며, 농업활동을 지도하며 수많은 가구의 의식주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봄절기의 명절 풍습은 중국 고대 노동인민의 원시 문화유산이다.
전설에 의하면 고대에는 개춘 1 년 전에 한 마을에서 갑자기 역병이 발생했다고 한다. 온 마을 사람들이 어지러움을 느끼고, 사람도 진흙처럼 땅에 쓰러졌다.
바로 이때 옷을 잘 차려입은 한 사람이 이 마을에 왔다. 그는 남해의 관음보살에게 역병의 치유를 기원하며 이 마을에 와서 사람을 구했다.
관세음보살은 도사에게 청홍무를 만들어 모두에게 먹도록 했다. 결과는 확실히 효과가 있다. 무를 먹었더니 사람의 머리가 금방 맑아지고, 위장이 원활하고, 뼈가 이완되고, 팔과 다리가 튼튼해졌다.
사람들은 일어서서 도사에게 무릎을 꿇고 절을 하며 그의 생명의 은혜에 감사했다. 도교는 말했다: "모두들 나에게 감사하지 마라. 너는 관음보살에게 감사해야 한다. 하지만 지금은 모두가 다른 사람을 구해야 한다. 우리집 마당에는 아직도 무가 많다. 우리 그들을 이웃 마을로 데리고 가서 사람을 구하자! "
마을 사람들은 이 말을 듣고 무를 데리고 십리댐 마을에 도착했다. 모두들 제때에 당근을 먹었고, 역병이 빨리 풀렸고, 사람들은 또 평온하고 행복한 생활을 했다.
사람들은 그 도사를 영원히 잊지 못할 것이고, 그들을 고난에서 해방시킨 무도 잊지 않을 것이다. 그때부터 시골 사람들은 봄을 시작할 때 먹을 수 있도록 겨울 채소창고에 무를 더 많이 저장해야 했다.
그래서' 봄을 먹는' 풍습이 형성되어 지금까지 계속되고 있다. 농업 속담은 "봄에 무를 먹고, 대기를 소통한다" 는 말이 바로 이렇다.
입춘' 은 고대에는 봄의 시작이었다. 고대인들의 관점에서 볼 때 입춘은 중요한 절기이다. 사료에 따르면 주조부터 청말민초까지 관원들은 입춘을 중요한 명절로 삼아 각종 경축행사를 열어 봄을 맞이했다.
입춘날 동풍이 해동하는 것은 바로 농사를 권고할 때이다. "국가는 농업을 근본으로 한다", "민중은 음식을 하늘로 삼는다" 는 것은 중국의 수천 년 전통이다. 예로부터 매년 개춘, 조정의 황제부터 군현의 관원까지 성대한 환영식을 거행한다. "예기 월령" 은 "천자 인관 왕공대가 동교 봄을 맞이하다" 고 기재했다.
한대에 이르러 설날은 이미 전국적인 예절 제도가 되었다. 후한서 예제사' 는 "입춘의 날, 밤이 5 분도 채 안 되어, 수도 백관은 모두 청의를 입고, 현관은 군현에서 두식관까지 모두 청기, 입청기, 문밖에서 소농사인토를 주어 길조를 표시하였다" 고 말했다.
동한 한명제는 서한 관례를 답습하여' 입춘' 날 동교에서 설날을 보내고 적청주문망에게 제물을 바쳤다.
수천 년 전, 설날 행사가 다양해 한 세트의 프로그램을 형성하여 대대로 전해 내려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중 주로 다음과 같은 유형이 있습니다.
첫째, 춘윈 방향은 동쪽, 동문, 또는 동쪽 교외입니다. 왜 동방에서 설날을 보내기로 선택했습니까? 북두칠성의 두자루가 동쪽으로 옮겨져 겨울이 지나고 봄이 오니 만물이 영적이다. 그래서 동방 봄을 맞이하는 계절이다.
둘째, 봄을 맞아 숭배하는 신은' 적청주망',' 무모신' 이라고도 불린다. 전설에 따르면, 주망은 고대에 나무를 관리하는 관리였다. 사후에 목관의 신으로 일명' 동방의 신',' 사춘의 신' 이라고도 불린다.
셋째, 관원은 청의를 입고, 어떤 것은 녹색 스카프를 착용하는 것은 오래된 풍습이다. 나중에 청의는 파란색 스카프를 착용하지 않아도 되지만 조복과 관복을 입어야 한다는 규정이 있어 엄숙함을 나타냈다.
넷째, 설날 행사에서' 봄소' 를 잘해야 한다. 최초의 봄소는 흙으로 만들었다. 왕조마다 토우를 빚는 시간이 다르다.
예를 들어, 수나라에서는 매년 봄이 시작되기 5 일째 되는 날, 주부 대문 밖의 동쪽에 청우 두 마리와 쟁기를 지었다.
청대, 매년 음력 6 월, 진 () 은 이듬해 춘우신제 () 를 주문하라는 명령을 받았고, 겨울철 다음날에는 물을 얻어 현지의 소를 빚었다. 이른바' 춘우망신' 제도는 역법에 따라 어느 날이 입춘의 날인지 계산해 봄우망신의 위치를 확정하는 것이다.
무모한 신은 하늘의 신과 적청이지만, 이 적청은 매우 친민이다. 모두들 이것이 평범한 신이라고 생각하는데, 매우 선량해서 늘 무모한 신을 목동으로 묘사한다.
예기' 에 언급된' 목우인' 은 나중에 목동으로 변해' 무모신' 이라고 불린다. 설날 행사에서 토박이 소를 만드는 것은 찬 공기를 보내는 것을 의미할 뿐만 아니라, 이른 아침이나 늦은 시기적절한 봄갈이가 필요하다는 것을 사람들에게 알려주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입춘이 12 월에 보면 목동이 소 앞을 걷고 있는데, 이는 그해 봄갈이를 일찍 했다는 뜻이다. 목동과 소가 12 월 말이나 정월 초 입춘철에 함께 간다면, 농사가 너무 이르거나 너무 늦지 않을 것이다. 입춘이 첫 달이라면 목동이 소를 따라 가는 것은 농사가 늦었다는 뜻이다.
청나라까지 매년 정부는 조정에게' 춘우도' 를 증정하는데, 그림에는 목동이 소 전후 위치를 표시하여, 조정에게 기회를 잡으라고 일깨워 준다.
흥미롭게도 원생소는 뽕나무로 태골을 만들고 높이가 4 피트로 춘하 가을겨울 사계절을 상징하는 것으로 기록되어 있다. 처음부터 끝까지 총 길이가 8 피트로 입춘 춘분 장하 여름부터 일까지 입추 추분 입동 겨울부터 일까지 8 개의 절기를 상징한다. 소꼬리는 길이 1.2 피트로 1 년 12 개월을 나타냅니다.
설날이 지나면' 채찍 춘회' 가 열리는데, 본의는 봄소를 채찍질하고 열심히 일하는 것이었는데, 결국 현지의 소를 쓰러뜨렸다. 당송 시대에는 봄방학이 지나자 흙덩이가 흩어져서 구경꾼들이 앞다투어 주웠다. 흙덩이를 얻는 것은 많은 소고기를 얻어서 집으로 가져가는 것과 같다. "그 집은 누에에 적합하고, 치료도 한다."
설 행사도 춘련을 해야 하는데, 봄을 축하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춘기는 보통 색종이로 작은 깃발로 자르고, 어떤 것은 봄나비, 봄돈, 춘승으로 자르고, 머리에 꽂거나 꽃으로 장식한다. 봄이 대지에 돌아오니 사람들의 유쾌한 심정이 배어 있다.
어느 해, 송나라의 한 대작가 소동파가 입춘할 때, 봄의 깃발을 머리에 달고 동생의 집으로 갔다고 한다. 그의 조카들은 보고 웃으며 말했다. "삼촌과 노인도 봄에 있어!" ""
우리나라의 많은 농업 명절에는 오락 활동이 있고, 농민에 대한 격려와 권유가 있으며, 그들이 기뻐하는 형식으로 대중에게 받아들여질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청대에 이르러 이날의 입춘 행사는 내용이 더욱 풍부하고 범위가 넓어졌으며, 민중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중요한 명절 축제를 형성했다. 개춘의 활동은 청대 예기, 제전, 타이밍의 사례에 상세하게 기재되어 있고, 연경이 살 때는 봄을 연주한다.
개춘 전날 순천부의 관원들은 동직문 밖의 봄장에 가서 설날을 맞이할 것이다. 이른바' 춘장' 이란 교외에서 공터를 고르고 임시로 채색막을 짓고, 그 안에 춘산의 왕좌와 토우를 미리 올려놓는 것이다. 관원들은 채막에 가서 봄맞이식을 거행한 후 춘산의 기념장을 예부에 보낼 것이다.
개춘일에 각 부처 관원들은 조복을 입고 황제를 만나러 가야 하고, 학생도 예복을 입어야 한다. 학생들은 춘산왕좌, 현지의 소 등을 메고 있다. 예부에서 출발하여 천문 학생이 이끌고 장안 좌문, 천안문, 단문에서 오문 앞까지.
이 시점에서, Daxing, 완평 치안 판사, 이미 chunshan 왕좌 는 정오 문 밖의 중앙 책상 위에 놓여 있습니다. 학생들이 들어왔을 때, 그들은 왕좌를 책상 위에 놓았다.
의식, 순천 지사, 부성 지사 가 이끄는 시종이 모두 도착한 후, 친전 후보관은 입춘시 시작을 선언하고, 시종은 다시 책상을 들어 올리며, 의부 당관이 이끌고, 의부 당관, 순천 지사, 부성이 이어 오문 중문에서 소덕문으로 들어가 좌문 밖에 멈췄다.
내부 감옥 에서 기념, 의식 관계자 타이틀, 의식 사촌, 순 Tianfu 윤 Fucheng 따라, 건조 경문 에 도착했다. 이 시점에서 모든 공무원은 입장 할 수 없습니다.
감독관이 황위를 건청궁으로 옮기는 동안 순천부는' 춘우도' 를 올려 그해 수확을 추정했다. 의식이 끝난 후 순천부로 돌아가다.
현지 현 정부는 봄이 시작되기 전날, 정부 사무실 앞에서 봄의 소가 세워졌고, 다음날에는 봄의 소가 빨간색과 녹색 채찍으로 매를 맞거나 몽둥이로 맞았다. 하지만 봄소를 공격하는 일부 사람들은 목자처럼 춘관으로 분장했다.
비는 두 가지 의미가 있다. 첫째,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강수량이 점차 증가했다. 둘째, 강수 형태상 눈이 적고 비가 많이 온다. 빗물절기 전후로 만물이 발아하기 시작했고 봄이 왔다.
고대 가와시의 비 오는 날 민간에서는' 가방 당기기' 라는 재미있는 행사가 있었다. 아기는 미셸 프라티니입니다.
과거에는, 사람들은 하나님께 서 그들의 아이 들을 위해 점술을 하는 습관이 있었다, 그들의 아 이들이 어떻게 운명을 보고, 그들은 미셸 pratini 를 찾을 필요가 있는지. 미셸 프라티니를 찾는 목적은 아들이나 딸을 건강하게 성장시키는 것이다. 그래서 우절 당기는 행사가 있었다. 이 행동은 해마다 유래가 오래된 풍습이 되었다.
우절 라미셸 프라티니는 "이슬이 촉촉하고 자라기 쉽다" 는 뜻이다. 이날 가와시 인민 중 특별한 곳은 라미셸 프라티니였다. 화창한 날이든 비오는 날이든, 나는 미셸 프라티니의 부모님을 데리고 음식, 술, 향, 왁스 종이를 들고 종이돈을 들고 아이들을 데리고 군중을 가로질러 미셸 프라티니의 마음에 드는 사람을 찾고 싶다.
아이가 자라서 지식을 얻도록 하고, 학자를 미셸 프라티니로 끌어들이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아이가 약하면 키가 크고 건장한 사람을 미셸 프라티니로 끌어들인다. 누군가가' 미셸 프라티니' 로 끌려가면, 어떤 사람은 벌 수 있으면 도망가고, 어떤 사람은 도망갈 수 없다. 그들 대부분은 다른 사람이 자신을 믿는다는 것을 기꺼이 동의하기 때문에 그들의 운명이 더 좋아질 것이다.
끌어당긴 후, 라자는 반복적으로' 간친가가 되라' 고 외치며 자기가 가져온 간식과 촛불을 차려 아이들에게' 서둘러 미셸 프라티니, 절을 하라' 고 했다. "미셸 프라티니에게 술을 마시고 음식을 드세요." "시부모님께 인형의 이름을 지어 주세요." "아기를 끌어들이는 데 성공했다." 헤어진 후, 일년 내내 왔다갔다하는 사람들은' 일년 내내 시부모' 라고 하고, 헤어진 후 연락이 없는 사람들은' 길 건너간 시부모' 라고 부른다.
우절의 또 다른 큰 풍습은 사위가 장인어른에게 명절을 보내는 것이다. 명절 선물은 보통 등나무 의자 두 개로 1.2 피트 길이의 빨간 리본으로 감는다. 이것은' 장수' 라고 불리는데, 시아버지의 장수를 기원한다는 뜻이다.
또 다른 전형적인 선물로는' 고기 통조림' 이 있다. 족발, 설화콩, 다시마를 뚝배기에 넣고 끓인 다음 붉은 종이와 붉은 끈으로 항아리를 봉해 시부모님께 드렸다. 힘들게 딸을 키워 주신 시아버지에 대한 감사와 경의를 표하는 것이다.
만약 신혼사위의 큰 기쁨의 날이라면 시아버지도 우산을 돌려주고 사위가 나가서 달리게 할 것이다. 그를 위해 바람막이를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위의 인생 여정이 순조롭게 핑안 되기를 바란다는 의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가와시에서 우절은 상상력과 인정이 많은 절기이다. 비가 오든 안 오든, 이 날은 모두 비가 오는 시로 가득 차 있다.
이른 아침 안개가 자욱한 길가에는 어린 아들이나 딸의 손을 잡고 첫 번째 행인을 기다리고 있는 젊은 여자들이 있었다.
일단 누군가가 지나가면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상대방을 막으면, 자신의 아들이나 딸을 땅바닥에 안고 절을 하며, 상대를 마른 아들이나 마른 딸로 보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가와시 민간에서는' 숭배에 부딪히다' 라고 부르는데, 누가 누구를 부딪쳤는지, 미리 정해진 목표가 없다.
충돌 배웅' 의 목적은 아이를 순조롭게 건강하게 성장시키는 것이다. 물론,' 친구나 동창이나 동료를 만나다' 는 풍습은 자기 아이를' 숭배' 하는 것이 농촌에만 있다.
비가 오는 날 친정으로 돌아가는 것은 서부 쓰촨 지역에서 유행하는 또 다른 풍습이다. 우절이 되자 시집간 딸은 선물을 가지고 부모님을 찾아뵈었다. 아이를 낳은 여자는 통조림, 의자 등 선물을 꼭 챙겨 부모님의 은혜에 감사해야 한다.
임신 기간이 길지 않은 여성의 경우, 어머니는 그들을 위해 빨간 바지를 꿰매어 몸에 달라붙는다. 이렇게 하면 그들이 가능한 한 빨리 임신하여 아이를 낳을 수 있다고 한다. 이런 풍속은 농촌에서 여전히 유행한다.
입춘 후 날씨가 따뜻해지고 춘뢰가 처음 울리자 흙에 휴면하여 겨울잠을 자는 곤충들이 깨어났다. 이때 겨울의 알도 부화하기 시작하는데, 경칩은 자연현상학을 반영하는 절기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래서 놀라움 기간 동안 전국 각지의 사람들은 서로 다른 멸종 의식을 가지고 있다.
객가는' 볶음벌레' 라는 방법으로 구충의 공리적 목적을 달성했다. 사실' 벌레' 는 옥수수로 상징적인 의미를 지닌다.
광서장족 자치구 김수의 요오족과 같은 소수민족 지역에서는 집집마다 놀라서' 튀김 곤충' 을 먹어야 한다. 벌레' 가 익으면 로비에 놓고 온 가족이 둘러앉아 먹는다. 그들은 또한 먹으면서 소리쳤다. "튀긴 벌레를 먹고, 튀긴 벌레를 먹어라!" " 재미있는 곳에 경기가 있을 것이다. 빨리 먹고 씹는 사람은 해충 퇴치에 기여한 공헌에 대해 축하를 받는다.
고대에는 뱀, 벌레, 모기, 쥐, 곰팡내를 없애기 위해 향과 쑥으로 집 네 구석을 훈제했다.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액운을 몰아내는 습관으로 변했다.
춘분날에는 태양이 적도를 직사해 주야가 거의 같다. 나중에 직사광선은 점차 북쪽으로 이동하며 낮이 길고 밤이 짧다.
춘분은 중요한 절기인데, 남북반구는 주야로 똑같이 나눈다. 이와 함께 중국은 청장고원, 동북, 서북, 화북 북부를 제외한 모두 밝은 봄에 접어들었다. 광활한 땅에서는 버드나무가 녹색이고, 그림자가 나는 풀이 자라고, 밀발절과 유채꽃이 향기롭다.
매년 춘분에는 전 세계 수천만 명이' 수직알' 실험을 하고 있다. 이' 중국 풍습' 이 어떻게' 세계 게임' 이 되었는지는 아직 고증하기 어렵다. 그러나, 그것의 놀이는 확실히 간단하고 재미있다.
매끄럽고 대칭인 4 ~ 5 일 동안 내려온 신선한 계란을 고르고 가볍게 일어서서 테이블 위에 올려놓으세요. 실패자가 많지만 성공자도 많다.
춘분은 수직 계란 게임을 하기에 가장 좋은 시간이 되었기 때문에 춘분이 되면 알이 예쁘다는 말이 있다. 세워진 쿠키영상 너무 예쁘다!
왜 계란은 춘분에 쉽게 일어납니까? 많은 설이 있지만 과학적 이치가 많다. 우선 춘분은 남북반구의 낮과 밤이 같은 날이다. 지축이 66.5 도 기울어져 지구가 태양을 둘러싸고 있는 궤도 평면과 상대적으로 균형이 잡혀 있어 난자를 세우는 데 도움이 된다.
둘째, 춘분은 봄의 중간에 있고, 춥지도 덥지도 않고, 색채도 밝고, 편안하고, 사유가 민첩하고 민첩하며, 알을 낳기 쉽다.
더 중요한 것은 계란 표면이 울퉁불퉁하고 튀어나온' 언덕' 이 많다는 것이다. "산" 은 높이가 약 0.03mm 이고, 봉우리 사이의 거리는 0.5mm 에서 0.8mm 사이이다.
세 점에 따라 삼각형을 형성하고, 한 평면의 원리를 결정하는데, 세 개의 언덕과 이 세 개의 언덕으로 형성된 삼각형을 찾아 계란의 중심을 이 삼각형을 통과하면 계란이 똑바로 설 수 있다.
또 생후 4 ~ 5 일 동안 계란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는 계란의 레시틴띠가 느슨해지고 달걀노른자가 가라앉고 계란 중심이 떨어져 계란 발기에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옛날 영남 개평창읍에는' 춘분 춘채' 라는 깨지지 않은 풍습이 있었다. "춘채" 는 야생냉이인데, 마을 사람들은 그것을 "춘쑥" 이라고 부른다.
춘분에는 온 마을 사람들이 봄나물을 따러 갔다. 야외에서 수색할 때, 왕왕 푸르고 날씬하며, 한 손바닥의 길이에 가깝다. 따낸 춘채는 보통 집에서 생선회와 함께 끓이는데 이름은' 춘탕' 입니다.
징글징글한 말이 있다. "춘탕이 더러워서 간을 씻는다. 온 가족이 노소를 막론하고 핑안 건강하다. " 1 년 봄부터 사람들은 여전히 집에서 핑안 및 건강을 위해기도합니다.
춘분에는 봄소가 문을 배달하는 사진도 있다. 붉은 종이나 노란 종이 두 장에 일 년 사계절의 음력절기가 찍혀 있고, 농민들의 농사 도안에도' 춘우도' 라는 이름이 새겨져 있다. 발도는 모두 민요 가수들이며, 주로 봄갈이, 길상 등 농시를 거스르지 않는 말을 한다. 매번 집마다 그들은 집주인이 기꺼이 돈을 줄 때까지 무엇을 보든지 말한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말하는 말은 매우 캐주얼하지만, 매 구절마다 운율이 아름답다. 속칭 "봄", 춘인은 "춘관" 이라고 부른다.
풍습에 따르면 농민들은 춘분날에 방학을 한다. 집집마다 만두를 먹고 10 이상 또는 20 ~ 30 개 이상의 만두를 삶아서, 가느다란 대나무 포크로 밭가에 놓고' 점참새 입' 이라는 이름을 지어 참새가 농작물을 파괴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춘분도 아이들이 연을 날리기에 좋은 시기이다. 특히 춘분에는 성인들까지도 참가한다. 연의 종류로는 왕연, 고등어연, 뇌공 연, 달빛연 등이 있다. 우리는 어느 것이 높은지 보기 위해 서로 경쟁해야 한다.
2 월의 춘분에는 사람들이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기 시작했는데, 이 날은' 설날' 이라고도 불린다. 성묘하기 전에 사당에서 성대한 제조식을 거행하고, 돼지양을 도살하고, 드러머에게 연주하게 하고, 예생은 제문을 읽으며 삼송을 받아야 한다.
춘분 성묘는 선인과 먼 조상의 무덤을 제사하는 것부터 시작하는데, 온 가족과 온 마을이 대규모로 출동해야 하는데, 대오는 종종 수백 명, 심지어 수천 명에 이른다. 선묘를 다 쓸고 나서 각 방의 선묘와 제사를 청소하고, 마지막으로 집집마다 본가의 사묘를 쓸고 제사를 지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대부분의 객가 지역에서는 봄 제조와 성묘가 춘분이나 그 이전에 시작되며 늦어도 청명절에 끝나야 한다. 곳곳에 청명 후 묘문이 굳게 닫히면 선인의 영위가 필요 없다는 말이 있다.
청명은 봄의 다섯 번째 절기인데, * * * 예 15 일입니다. 청명은 빛과 지혜를 의미한다. 청명절이라 시간은 춘분 이후입니다. 이때 겨울은 이미 가고, 봄기운이 완연하고, 날씨가 맑고, 들판이 맑고, 곳곳에 자연의 생기가 넘쳐흐르고 있다.
이 시기를' 청명' 이라고 부르는 것은 적절한 단어이다.
"청명절에는 비가 분분했고, 길에는 행인들이 영혼을 끊으려고 했다." 당대의 유명한 시인 두목은' 청명절 비가 분분했다' 는 그림을 생동감 있게 그려냈다.
곡우는 봄의 마지막 절기이다. 곡우절기의 도래는 한파 날씨가 기본적으로 끝나고 기온이 빨리 상승하여 곡류 작물의 성장에 매우 유리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곡우가 지나간 후 기온이 상승하여 병충해가 높은 번식기에 들어섰다. 병충해가 농작물과 사람에게 끼치는 피해를 줄이기 위해 농민들은 오곡우비를 붙여 악귀를 쫓아내기를 기도했다.
곡우는 어부들 사이에서 매우 유행하여 바다를 제사하는데, 곡우철은 마침 봄해수가 따뜻할 때이다. 수백 마리의 물고기가 얕은 바다로 가는 좋은 날이다. 속담에' 곡우를 타고 인터넷을 하다' 는 말이 있다. 안전하게 바다로 나가 만선으로 돌아오기 위해 곡우 속 어민들은 이날 해제를 거행하며 해신 마조에게 가호를 빌었다.
고대에는' 곡우로 가는' 풍습이 있었다. 이 날, 곡우 속의 젊은 여성들이 마을에 가서 친척을 걷거나 야외에서 산책을 하는 것은 자연과 하나가 되어 몸을 튼튼하게 하는 것을 의미한다.
남방에는 곡우가 차를 따는 풍습이 있다. 이 날의 곡우 속에서 차를 마시면 청화, 악령, 명목이 될 수 있다고 한다. 그래서 어떤 날씨에 곡우가 내리든 사람들은 차산에 가서 새 차를 따서 마신다.
북방에는 곡우가 향유를 먹는 풍습이 있다. 곡우는 향초가 출시되는 계절이다. 이때 향은 순하고 상쾌하며 영양가가 매우 높아서 비가 오기 전에 향은 실크처럼 부드럽다고 한다. 향은 면역력, 건위, 이기기, 설사, 로션, 항균, 소염, 살충을 높이는 역할을 한다.
산시백수에는 곡우 제사 문조와 창호 () 의 풍습이 있는데,' 곡우 제사 창호 ()' 는 한대 이래 천년을 전해온 민간 전통이다. 서북에서 옛날 사람들은 곡우 속의 강물을' 복숭아꽃 물' 이라고 불렀는데, 이는 목욕으로 재난을 피하는 좋은 방법이라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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