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일본 전통 문화의 향수

일본 전통 문화의 향수

일본 도자기는 역사가 유구하다. 약 16500 년 전, 도자기는 오늘날의 아오모리 지역에 나타났으며, 줄무늬 도자기라고 불린다.

여기서 설명해야 할 것은 일본의 도자기는 도기, 도자기, 토도기, 동기의 네 가지 범주로 나뉜다.

줄무늬 시대는 일본의 시험 가능한 역사의 시작이다. 즉 도자기의 발전은 일본의 전체 역사를 수반한다는 것이다.

일본은 줄무늬 시대부터 기나긴 토도 시대를 겪었다. 서기 5 세기까지 고온연소가 필요한 회기는 북한에서 들어왔고, 7 세기 당나라에서 온 유약 공예가 서서히 스며들어 지금까지의' 6 대 고대 가마' 가 핑안 말년에 나타나기 시작했다.

"6 대 고대 가마" 는 각각 세토 가마, 장석가마, 신악가마, 전월가마, 단파가마, 예비가마이다. 일본 역사를 좋아하거나 일본 전국 게임을 하는 사람들은 어느 정도 들어본 적이 있다고 믿는다.

실정 시대와 안전 시대에는' 다탕' 문화가 성행하면서 도자기의 발전도 새로운 높이로 올라갔다. 당시 많은 유명한 차 시음사들이 지금까지 전해져 왔다.

루빈 상청 전투 이후 많은 북한 도공들이 일본으로 끌려와 일본 서부 각지에 가마방을 개설하여 일본 도공의 생산성과 기술력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

17 세기 초,' 도조' 라고 불리는 이신평이 일본 최초의 진정한 도자기인' 논구이' 를 성공적으로 구웠다.

그래서 여기서는 도자기와 도자기의 차이점을 설명할 필요가 있다.

간단히 말해서 도자기의 주요 재료는' 흙' 이고, 도자기의 원료는' 돌' 이다. 도자기의 두드리는 소리는 답답하고 도자기는 또렷하다. 도자기는 재질이 따뜻하고 자기는 투명도가 높다 ...

일본의 도자기 공예가 비교적 뒤떨어졌기 때문에 이신평의 공헌은 보잘것없는 것이 아니다. 그래서 도조' 를 일본으로 데려오는 것이 풍신수길이 북한을 공격하는 가장 큰 수확이라고 말하는 이유다. 심지어 그 전투는' 도전' 으로 불린다.

이후 이신평은 도자기의 제조 방법을 구곡, 세토, 교토, 시북, 환금 고향, 일본 각지로 전파했다.

이에 따라 지금도 서송포현 유전진에는 이신평을 모시는 도산당이 기념으로 남아 있다.

당시 레드페인팅 도구, 금유약을 사용한' 카키몬식',' 금손' 등 페인트 도자기도 유천불에 등장해' 의만리불' 로 알려져 유럽으로 수출돼 유럽 왕공귀족이 가장 좋아했다.

메이지유신 후기, 류종악이 이끄는' 민간 예술 운동' 이 일본 도자기 공예품을 민간에 더욱 보급하여 점점 더 많은 색채가 알록달록한 도자기 공예품이 일본 전역에 꽃을 피웠다.

말하자면, 어떤 친구들은 나에게 물어볼 것이다. 일찍이 각종 일본 도자기에 대해 들어 본 적이 있지만, 정말 각종' 굽기' 의 차이를 분간할 수 없다.

그럼, 대표적인 일본의 유명한 도자기들을 한번 봅시다.

타목현의 일자구이는 관동지역의 유명한 대표적인 도자기 중의 하나이다.

자이의 토양은 철과 모래가 풍부하여 알갱이가 굵지만 매우 부드럽다고 한다. 내열성이 낮기 때문에 완제품은 일반적으로 비교적 두껍다.

조하의 초기 유명한 예술운동 덕분에 양자는' 오는 사람은 거절하지 않는다' 는 자세로 국내외 수많은 풍격의 창작자를 끌어들였다. 그래서 타는 형식이 다양하고 활력이 넘친다.

향직은 츠성현 향직시 주변에서 생산되며 관동에서 가장 오래된 가마이기도 하다.

모자 사이의 흙은 점성이 높기 때문에 쉽게 만들 수 있고, 구운 도자기는 비교적 단단하고 단단하다.

신악화상의 영향에도 불구하고, 땔감 기름소금 위주이지만, 그 쪽의 자유로운 바람과 흙은 향직물을 현대적인 분위기로 가득 채웠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특색이 없는 것이 가장 큰 특색이다" 고 논평했다.

석천현 남부에서 생산된 구곡구이는 빛깔이 산뜻하기로 유명하다.

채색 도자기에 대해 말하자면, 일본인의 눈에는 약 9 곡만 타다가 논타와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구곡화상은 획이 일본 유화만큼 풍부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원료에서 철의 함량이 비교적 높기 때문에, 완제품은 흰색 바탕의 파란색 글자를 띠어 그림을 그리는 데 매우 적합하다.

지금까지 구곡불에 타는 젊은 상속인은 여전히 많기 때문에 호화롭고 화려한 식기를 고르고 싶다면 구곡구이는 절대 틀리지 않을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미농열과 세토 소열은 같은 뿌리를 태우고, 기후현의 풍속을 결합하여 일본 도자기 총생산량의 약 절반을 차지한다.

생산량이 어마하기 때문에 호루라기 스타일도 더욱 다양해졌다. 이 가운데' 누워보불',' 세토 흑불',' 황세토불',' 예이츠불' 이 대표적이다.

송민호 연소는 다양한 공예와 섬세한 무기 무독성 유약을 사용하여 가마 온도를 일반 700-800 C 가 아닌1240-1260 C 로 태운다.

그것의 선명한 특징과 정교한 풍격으로 인해 그것은 국가 전통 공예품으로 지정되었다.

동일본은 도자기를' 세토물' 이라고 부르는 습관이 있는데, 서일본이 도자기를' 금탕물' 이라고 부르는 것을 좋아하는 것과 같다.

아이치현에 뿌리를 둔 세토 소이는 일본에서 가장 대표적인 고가마 중 하나로 도자기 제조 기술이 중국에서 물려받았다.

세토사우는 65,438+0,000 여 년의 역사 속에서 수많은 변천과 개혁을 겪었다. 지금까지 그 품종과 스타일은 이미 매우 풍부하다.

고급스러운 제품이든 생활용품이든, 어떤 스타일이든, 어떤 스타일의 도자기를 찾고 있든, 언제나 당신에게 어울리는 것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신악열도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가마 중 하나에서 나왔다. 그것은 그것의 우수한 토양 품질로 유명하다.

신악열의 특징도 뚜렷하다. 예를 들어 구울 때 떨어진 재가 용해된 후 기물 표면에 붙어 자연 유약을 형성하는 것이다. 또는 도기 표면에 무작위로 나타나는 빨간 줄무늬들.

그래서 신악열은' 토염 만남의 아름다움' 이라고 불린다.

게다가, 그것은 매우 튼튼하기 때문에 식기 외에 우산대와 화분으로 자주 만들어진다.

또 다른 고대 가마에서 태어난 제품인 오카야마현이 불타기 전에 준비했다.

재료를 준비하기 전에 구운 흙은 내열성이 매우 뛰어나며, 재료를 준비하기 전에 보통 2 주가 걸려야 덩어리가 된다고 한다.

그래서 준비하기 전에 매우 열심히 구워 굽는다. 굽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다양한 색과 무늬가 형성되고, 매우 거친 자연미가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준비명언)

게다가, 제제 내부의 미세한 구멍으로 인해 화훼 장치로 매우 적합하다.

심지어 맥주를 주사하는 데 사용하면 거품이 매우 섬세해서 한번 시도해 볼 기회가 있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그리고 논도 적고,' 만 리소' 라고도 불리는데, 그 유명한 정도는 외국인도 다 알고 있다.

우리는 Yoda Shao 의 역사적 기원에 대해 얘기 했지만, 많은 사람들이 모를 수도 있습니다, 최초의 Yoda Shao 실제로 파란색과 흰색 도자기로 만들어진 것입니다. 게다가, 이것은 거짓이다.

이신평이 우리가 오늘 본 것을 창조할 때까지는 해외에서 유명하다.

지금은 몸값이 두 배로 오른 날이 적어 종종 고급 호텔에만 나타난다. 디자인감이 높은 도자기를 찾고 싶다면, 특히 천수가 최선의 선택이다.

오늘 블랙은 일본 전통 도자기 공예를 보여 드리겠습니다. 물론, 다른 전통문화와 마찬가지로, 그것은 직접적으로 또는 간접적으로 중국의 영향을 받았지만, 결국 자신의 유파를 발전시켰다.

다음에 블랙은 여러분을 데리고 가부키를 "보세요" 로 갑니다. 구름여행' 을 말려라 ~

-σ 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