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과거 천진의 토우 장(張)과 붓 리(竹利)는 누구였는가? 그들의 이야기를 소개해보자.
과거 천진의 토우 장(張)과 붓 리(竹利)는 누구였는가? 그들의 이야기를 소개해보자.
브러쉬 리(Brush Li)는 허베이 거리에 있는 건설 공장의 주인이다. 한 줄의 그림만 그리고 다른 작업은 하지 마세요. 만일 그가 당신을 위해 방을 칠해 주시고 그 안에 아무것도 두지 않고 혼자 앉아 계시다면 그것은 천국에 올라가는 것처럼 아름다울 것입니다. 가장 놀라운 점은 그림을 그릴 때 항상 검은 옷을 입으며, 작업을 마친 후에도 몸에 흰 반점이 전혀 없다는 것입니다. 믿지 마세요! 그는 또한 자신을 위한 규칙을 세웠습니다. 몸에 흰 반점이 있는 한 그는 아무것도 지불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런 능력이 없었다면 오래전에 굶어 죽지 않았을까요?
그러나 이것은 전설이다. 사람들은 모든 것을 믿지 않습니다. 업계 관계자는 이를 본 적이 없는 사람들은 믿지 않고, 업계 관계자들은 믿기지 않는다는 분노를 표하고 있다.
1년에 어느 날, Brush Li는 Cao Xiaosan이라는 견습생을 받아들였습니다. 견습생의 시작은 차를 대접하고, 담배에 불을 붙이고, 뒤를 따라 물건을 옮기는 것입니다. 물론 조효산은 이미 스승님의 독특한 기술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었고, 이에 대해 늘 회의적이었습니다. 이번에는 그것을 직접 눈으로 보아야 했습니다.
그날 나는 처음으로 스승님과 함께 영국 조계지의 South Road에 새로 지은 Li Shanren의 방갈로를 그리는 작업에 나갔습니다. 그곳에 도착했을 때 Brush Li는 담당자와 이야기를 나누고 스승님이 매우 인상적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의 규칙에 따르면 그는 하루에 한 방만 그림을 그린다. 방이 9개 있는 이 서양식 집을 칠하는 데는 9일이 걸렸습니다. 일을 시작하기 전, 그는 가지고 온 작은 박스형 가방을 풀었고, 당연히 그는 검은 옷, 검은 바지, 검은 천 신발을 신고 있었습니다. 이 검은색 슈트를 입으면 땅에 떨어진 하얀 펄프와 경쟁할 수 있습니다.
지붕과 네 개의 벽이 있는 방. 지붕을 먼저 칠한 다음 벽을 칠합니다. 윗부분은 특히 브러싱이 어렵습니다. 끈적끈적한 가루 페이스트를 묻힌 브러시를 위로 들어 올리면 떨어지는 것을 누가 막을 수 있을까요? 떨어뜨리면 당신에게 떨어질 것입니다. 그러나 Brush Li가 붓을 들어 올리자마자 그것을 풀에 담글 방법이 없었습니다. 그러나 붓이 지붕을 지나갈 때, 하얗고 반투명하며 상쾌한 균일하고 견고한 선이 나타났다. 어떤 사람은 담그는 기술이 기발하다고 하고, 어떤 사람은 재료에 비법이 있다고 한다. 조샤오산에게 어떻게 알 수 있나요? 나는 주인의 팔이 북의 비트와 피아노의 소리에 맞춰 여유롭게 위아래로 흔들리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가 닦을 때마다 길고 펄럭이는 붓이 벽에 '찰칵' 소리를 내는 것이 매우 흥미로웠습니다. .좋은 것 같아요. 탁탁거리는 소리 속에 풀이 잇따라 이어져 닦인 벽은 마치 순백의 장벽을 납작하게 여는 것 같았다. 하지만 Cao Xiaosan이 가장 걱정하는 것은 Brush Li에 흰 반점이 있는지 여부입니다.
브러시 리에게도 일에 있어서는 원칙이 있다. 벽 페인팅을 끝낼 때마다 오랫동안 의자에 앉아 담배 한 봉지를 피우고 차 한 그릇을 마신 뒤 다음 벽을 칠해야 합니다. 이때 조샤오산은 주인에게 물을 붓고 담배에 불을 붙일 기회를 잡고 브러시 리의 몸 전체를 주의 깊게 수색했습니다. 각 벽을 칠한 후 그는 다시 검색했습니다. 의외로 참깨만한 핑크색 점조차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그는 이 검은 드레스가 신성하고 침해할 수 없는 위엄을 갖고 있다고 정말로 느꼈습니다.
그러나 브러시 리가 마지막 벽 페인팅을 마치고 자리에 앉았을 때 조샤오산은 담배에 불을 붙이고 브러시 리의 바지에 콩만한 크기의 흰 반점이 있는 것을 보았다. 흰색 속의 검은색보다 검은색 속의 흰색이 더 눈길을 끕니다. 끝났어! 주인의 비밀이 드러났고, 그는 신이 아니었고, 과거 전설 속 산의 형상도 무너졌다. 하지만 주인님을 당황하게 할까봐 두려워서 감히 아무 말도 하지 못하고, 감히 쳐다보지도 못하고 흘끗 쳐다볼 수밖에 없었습니다.
이때 브러시 리가 갑자기 그에게 말했다. "샤오산아, 내 바지에 흰 반점 봤어. 스승님의 능력도 가짜고, 그 명성도 가짜라고 생각하는 거 맞지? 바보야, 너." 자세히 보세요 -”
그가 말하면서 브러시 리가 손가락으로 바지를 잡고 가볍게 들어올렸다. 흰 반점은 즉시 사라졌다. 그가 놓으면 다시 흰 반점이 나타났다. 이상한! 그는 얼굴을 들어 자세히 살펴보았는데, 그 흰 반점은 사실 작은 구멍이었습니다! 담배를 피우다가 실수로 태워버렸어요. 안에 있는 흰색 속옷에는 작은 구멍들이 노출되어 있었는데, 마치 가루가 떨어진 하얀 점들과 똑같았습니다!
브러쉬 리(Brush Li)는 조샤오산의 놀란 표정을 바라보며 미소를 지으며 말했다. "그 사람의 평판이 다 거짓이라고 생각하시나요? 그렇다면 당신은 자신에게 거짓말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조샤오산의 견습생 첫날부터 실력을 배워보세요!" , 보고 듣고 배운 내용을 다른 사람들이 이해하지 못할까 두렵습니다!
천진의 유명한 연 예술가인 웨이위안타이(Wei Yuantai)가 만든 연을 '카이트웨이(Kite Wei)'라고 부릅니다. 웨이위안타이는 1872년 천진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어렸을 때부터 물감 제작소에서 견습생으로 일했으며, 연 제작에 깊은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는 연 만들기 기술을 향상시키기 위해 새와 날아다니는 곤충의 비행 자세와 다양한 신체 부위의 비례 관계를 반복적으로 연구하고 이를 연 제작에 적용했습니다. 과거의 연은 주로 날개가 단단하고 모양이 단순하며 색상이 단조롭고 일체형이었습니다. 그가 만든 연은 분해하고 접을 수 있으며, 길이가 1피트가 넘는 대형 연은 접어서 작은 봉투에 넣을 수 있어 보관과 휴대가 간편합니다.
천진의 연 생산은 오랜 역사와 절묘한 장인 정신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청나라 양류청의 그림 "연을 날리는 십미화"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여기에는 끈등, 코일 독수리, 당승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경전 공부, 나비 공부 등 10가지 종류의 연. 위원태(Wei Yuantai, 1872-1961)는 천진의 연 제작 기술에 지대한 공헌을 했으며 국내외적으로 유명한 연 예술가입니다. 그는 평생 동안 연 만들기에 종사해 왔으며, 평면, 입체, 끈, 일체형 및 결합형 연을 개발했으며 200가지가 넘는 종류의 연을 개발했습니다. 그는 "Kite Wei"로 알려져 있습니다.
웨이지 연의 주요 특징은 절묘한 소재를 사용했다는 점입니다(연 표면은 대부분 실크로 만들어져 가볍고 강하며, 뼈대는 모소 대나무로 만들어져 질감이 좋고 매듭이 길고 탄력성이 높습니다) ) 및 다양한 형태(모양, 구조, 크기 등), 절묘한 장인정신(구멍 장붓구멍 및 장부 삽입, 변색, 위치 변경 묘기 등), 사실적인 페인팅(재채색, 페이드 어웨이 등), 그리고 원활한 비행.
웨이지 연은 1914년 파나마 국제 박람회에서 금메달과 인증서를 받았고, 국내 대회에서도 최고 수준에 올랐습니다. Wei Ji의 연은 국내 및 시립 박물관에 수집 및 전시되어 있으며 해외에서 판매되었습니다.
Wei Yuantai의 후손인 Wei Shenxing(조카), Wei Yongchang(손조카), Wei Yongzhen(손자), Wei Guoqiu(웨이 Yongchang의 둘째 아들) 등이 가업을 물려받아 연을 개발했으며, "Kite Wei"를 대표로 삼음 천진 연의 민속 공예는 계속 발전하고 있습니다.
'벽돌 조각가 류' 류펑밍은 청나라 광서제 16년(1890년) 천진에서 태어났다. 그는 회족 출신이다. 유명한 벽돌 조각가. 나는 어렸을 때부터 벽돌 조각 예술에 매료되었습니다. 그는 15세에 외할아버지인 마순칭(Ma Shunqing)에게 정식으로 미술을 배웠고, 이후 삼촌인 마소칭(Ma Shaoqing)에게서 미술을 배웠으며 28세에 독립적으로 창작 활동을 펼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의 작품은 구성이 풍부하고 내용이 풍부하며 구조가 엄밀하다. 그것은 생생하고 섬세하며 장식적이며, 그 자체로 독특한 예술적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
Liu Fengming은 사물을 관찰하는 데 능숙하며 건물의 다채로운 그림, 사원과 무덤의 석조 조각, Yangliuqing 그림과 인물, 꽃, 탑 및 고풍스러운 등불의 정자 표현 방법을 널리 흡수합니다. 매일매일 벽돌을 깎는 연습을 하다 보면 미리 그릴 필요가 거의 없었고, 조금만 생각하면 벽돌 위에 여러 겹을 새길 수 있었다. 캐릭터나 풍경 등이 현실적이고 생생합니다. ?
이를 바탕으로 Liu Fengming도 Ma와 그의 아들들이 창안한 '타일 타일링 방법'을 계승하고 발전시켜 타일링 수를 하나의 벽돌에서 여러 개로 늘려 벽돌 표면의 기복을 더 크게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더 명확하게, "스택"을 형성합니다. 또한 작품의 입체적인 구조를 더욱 부각시켜 정면에서 보아도 옆에서 보아도 아름다운 느낌을 준다. <나인 라이온스>는 '스태킹 방식'을 활용해 탄생한 그의 대표작이다. 이 작품에서 Liu Fengming은 투각, 부조, 중공 등의 조각 기법을 능숙하게 사용하여 작품이 다층의 특성을 반영하고 강한 입체감과 강한 장식 효과를 보여줍니다.
오래된 건축물에 주목하세요. 또는 삼중 안뜰. 윤이 나는 벽돌과 이음새가 있는 호석문탑, 여러 층의 높은 계단과 둘러싸인 안뜰 벽, 유봉명이 조각한 다양한 꽃 모양은 모두 입체적인 장식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지붕 용마루의 큰 짐승, 처마 양쪽의 물통 판, 매달린 탑, 직선 처마, 자물쇠 괴물, 용광로 입, 반 생활 및 지붕 굴뚝이 모두 조각되어 있습니다. 아주 미세하게. Liu Fengming의 절묘한 벽돌 조각 기술과 섬세한 기술로 인해 그의 작품에 등장하는 인물, 동물, 꽃, 새, 집은 더 이상 사람의 눈썹, 동물의 깃털, 꽃 수술, 힘줄 등의 형태가 아닙니다. 또한, 다른 작품들도 모두 세심하게 묘사되어 있어 표현력이 강하고 입체감이 뛰어나 독특한 화풍을 가지고 있습니다. 벽돌을 조각하는 그의 독특한 기술은 그에게 "벽돌 조각 리우(Brick Carving Liu)"라는 명성을 안겨주었습니다. "벽돌 조각"의 초기 벽돌 조각 걸작은 "가문의 기쁨", "상서로운 용과 봉황", "다년생 부", "십학 및 열 사슴", "부수 꽃 바구니"등을 포함합니다. 후기에는 "Nine Lions", "Dragon and Phoenix Picture" 등이 있습니다. 특히 그는 7개의 벽돌로 약 1피트 길이의 <삼국지>를 만들었다. 이 작품은 많은 캐릭터와 생생하고 사실적인 이미지를 갖고 있으며, 울창한 정글과 장엄한 성, 거센 강물이 배경이 되어 작품에 강한 매력을 선사한다. . 예술적인 매력. ?
'커 브릭 리우'는 70년 넘게 벽돌 건축과 벽돌 조각에 종사해 왔으며, 마의 벽돌 조각 기술을 잘 계승했을 뿐만 아니라 이를 개발하고 창조해 눈부신 업적을 남겼습니다. 천진의 벽돌 조각 예술을 위해. 또한 그는 천진미술공예공장 재직기간 동안 많은 예술적 재능을 배양하여 천진 벽돌조각예술의 후계자들에게 공헌하였다. ?
1979년 11월 15일, 류펑밍(Liu Fengming)이 89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그의 아들 Liu Shuru는 한때 아버지를 따라 석공 작업과 벽돌 조각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그러나 시대의 변화에 따라 건축 장식으로서의 조각 벽돌에 대한 사회적 수요가 점차 감소하여 천진에는 많은 벽돌 조각 예술가가 생겨났습니다. 과거. 현재 '중국 북부 최초의 주거용 주택'으로 잘 보존되어 있는 석가 안뜰에서는 천진 조각 벽돌의 특징을 엿볼 수도 있습니다.
- 관련 기사
- 초등 학교에서의 과외 음악 교육에 대한 고찰
- 3월 3일 초등학교 주제 활동 계획
- 전통적인 자동차 기업들이 계속 움직이고 있는 가운데 새로운 세력들은 침묵하고 있다. 광저우 모터쇼에서 순수 전기차를 주목해야 할 인물은 누구일까?
- 한나라의 조선과 항해 기술은 어떻습니까? 유명한 예가 있습니까?
- 응석받이를 묘사한 산문 네 편.
- 절강성 특색 마을에서 추천하는 절강의 유명한 특색 마을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 명대 말기 중국의 대외무역은 당송대와 비교하여 어떻게 변했는가?
- 중국 고대 병기의 발전은 어떻습니까?
- 광저우에는 어떤 전통 가게가 있습니까?
- 인적 자원 할당을 최적화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