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일본 태극권의 기술 원리 개요
일본 태극권의 기술 원리 개요
원현 자오바오에서 유래한 일본 태극권은 일반 태극권의 핵심 포인트를 갖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이론, 기술, 체력 측면에서 독특한 특징을 갖고 있다.
일본식 태극권은 에이전시 프레임이라고도 불립니다. 복싱 기술과 이론이 완벽하게 통합되어 있으며 신체와 사용이 일관됩니다. 복싱 프레임은 자연스럽게 부드럽고 유연하며 매끄럽고 둥글게 되어 신체의 기를 조절하고 중화하며 두 가지 기음과 양이 결합하여 외부로 도달합니다. . 그래서 '에이전트'라고 부르죠.
일본식 태극권은 "태극권"의 원리를 복싱의 원리로 사용하여 복싱 프레임을 표준화하고 안내합니다. 그 모양처럼 그 의미를 취하고 그 원리를 활용하십시오. 태극권 다이어그램은 "Zhouyi"의 철학적 사고를 시각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태극권 다이어그램의 외부는 원이고 고리는 불필요한 것처럼 보입니다. 일본 태극권에서는 손이 원을 그리며 걷는 동작, 몸이 원을 그리며 걷는 동작에 반영되어 신체의 모든 부분의 회전과 회전이 조화롭게 이루어집니다. 큰 원과 작은 원, 그리고 큰 원을 둘러싼 작은 원이 온몸을 가득 채우고 원이 연속적으로 이루어집니다.
태극권의 원 안에는 반대이면서도 통일된 음과 양이 모여 서로를 변화시키는 모습이 담겨 있어 사물의 발전의 나선형 순환 법칙을 보여준다. 이는 자연의 음양의 성장, 쇠퇴, 변화를 구현한 것입니다. 즉, 하나의 음과 하나의 양을 도라고 합니다. 일본식 태극권은 음양의 원리를 이용하여 주먹의 움직임을 달리는 것으로 인체와 유사합니다. 태극권은 우주 만물의 근원입니다. "이씨는 태극권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두 개의 도구는 네 개의 이미지를 생성하고 네 개의 이미지는 팔괘를 생성한다고 말합니다." "원은 태극권, 위아래. 두 가지 의식으로 나누어 전진과 후퇴로 4개의 형상을 이루고, 열림과 닫힘은 우주이며, 들어오고 나가고, 이끌고 떨어지고, 환영하고 도착하고, 밀고 물러가고, 태극권, 2개의 의식, 4개의 이미지, 8개의 트라이그램이 서로 대응되며, 이를 합치면 13개 자세라고도 합니다. 13자세는 태극권을 유연하고 자연스러우며 음양을 조화롭게 이끄는 열쇠입니다. 인체를 태극권에 비유하면 복싱을 하기 전에는 마음이 안정되고 몸이 이완되어야 하며 음양이 분리되지 않아야 합니다. 혼원기는 기가 움직일 때 태극권이 일어납니다. 하나의 원, 두 개의 의식, 네 개의 이미지, 여덟 개의 트라이그램을 달성하기 위해 각 자세를 수행해야 합니다. 즉 음양이 분리되지 않은 상태에서 음양이 존재하는 상태로 음양이 움직이고 음양이 서로 보완하는 것이다. 신체의 모든 부분은 위아래, 내부와 외부가 대칭입니다. 움직임은 원과 호의 형태로 표현되며, 상하, 전진, 후진, 열림과 닫힘, 들어오고 나가기, 이끌기와 하강 등 각 쌍의 음양의 변화에 맞춰 신체 기술을 조화롭게 작동합니다. , 기술, 발놀림, 굴곡 및 확장이 복싱 프레임을 만듭니다. 움직임은 단단하고 둥글며 모든 것이 원활하게 진행됩니다. 하모니 스타일 태극권은 태극권의 음양 원리를 사용하여 복싱 프레임의 둥글기와 유연성을 안내하고 표준화하며 동작은 음양 원리에 부합합니다.
수련 방법에서는 외부의 5행이 내부의 5행을 구동하고, 내부의 5행 에너지가 외부로 도달하는 것이 요구된다. 금속, 나무, 물, 불, 흙의 다섯 가지 요소는 서로를 강화하고 상호 억제합니다. 사람의 5가지 내장은 5행(五行)에 속합니다. 사람은 오장(五臟)을 형상화하는데, 즉 오장(五臟)에서 화를 내는 것이다. 오장(五臟)은 실제로 생명의 근원이요 활력의 근본이며 이름은 심장(心), 간(肝), 비장(脾), 폐(肺)이다. 그리고 신장. 하모니 스타일 태극권은 기(氣)의 5가지 요소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는 마음으로 수행되고 몸 전체에 통일됩니다. 즉, 몸 전체가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원활하게 원형으로 회전하며,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음양의 변화가 예측할 수 없게 된다.
일본 태극권의 걷는 동작은 '주먹 보이기'라고도 불리는데, 이는 일본 태극권의 독특한 특징이다. '놀이'라는 단어는 아이들이 놀 때의 자연스러운 상태를 나타냅니다. 걸을 때 자세는 자연스럽고 유연하며, 마음은 활기차고 자연스러우며, 호흡도 자연스럽고 부드럽습니다. 『도덕경』 25장에는 “사람은 땅을 따르고, 땅은 하늘을 따르고, 하늘은 도를 따르고, 도는 자연을 따른다”고 되어 있습니다. 하모니 태극권은 천도를 기본으로 하며 육체의 노력에 의존하지 않고 무한한 자연의 움직임과 음양의 자연스러운 움직임으로 태극권의 기술을 구현합니다. 돌아가신 아버지 석영창 씨는 "복싱을 하려면 규칙을 알아야 하고, 규칙을 따르고, 규칙을 이해하고, 규칙에서 벗어나야 한다. 손과 발을 자연스럽고 합법적으로 움직여야 한다. 10만 번 주먹을 쳐야 한다"고 말했다. , 타격하지 않고 회전하는 것이 자연스러울 것입니다. 인간의 몸은 자연에 순응해야 한다. 사람이 태어난 후에는 타고난 자연적 행동이 끊임없이 상실되고, 자연에 어긋나는 후천적 행동이 지속적으로 증가하여 질병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권투에서는 형태, 정신, 에너지 및 힘의 무질서한 조화 또는 심지어 조화의 무지, 획득된 힘의 부족 및 느린 움직임으로 나타납니다. 하모니 스타일 태극권은 습득된 방법을 채택하고 타고난 신체 에너지를 도입합니다. 예를 들어, 아기가 태어나면 척추가 휘어지지 않고, 직립보행을 하면 수년이 지나면서 척추에 체중이 실려 다른 뼈의 지지를 받지 못하는 경추와 요추에 휘어져 척추에 손상을 입게 된다. 또한, 부자연스러운 후천적 나쁜 행동이 계속 증가하여 경추 및 요추 질환을 유발합니다. 일본 태극권의 핵심은 가상 칼라를 사용하여 앞으로 밀고, 어깨와 팔꿈치를 낮추고, 가슴과 복부를 잡고, 엉덩이를 느슨하게 하고 엉덩이를 감싸 척추의 만곡을 줄이거나 없애는 것입니다. 신체는 본래의 자연 상태로 돌아갑니다. 복싱과 올바른 운동의 기본에 따라 척추의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단전의 선천적인 기를 이끌어 척추를 힘의 원천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몸은 곧고, 척추는 곧고, 움직임은 탐욕스럽지도 부족하지도 않으며, 가볍고 유연하며, 살아 있는 뱀 같은 몸과 아치 같은 허리를 이룬다.
허자오위안이 만든 '대리 프레임(에이전시 프레임)'은 실용성과 일맥상통한다. 복싱 프레임에는 복잡한 얽힘이 없으며 복싱 프레임, 미는 손, 삼수가 하나로 통합되어 세 가지가 서로 검증되고 검증될 수 있습니다. 손을 미는 것은 복싱 프레임이 정확하고 실용적인지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손을 미는 것은 태극권에서 산수로의 전환 단계이며, 과도한 힘을 활용하는 연습을 하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미는 손과 산수 기술의 기원.
일본식 태극권은 자연의 부드러움을 이용하여 단단함을 부드러움으로 바꾸고, 부드러움을 쌓아 단단함을 이루고, 음양의 움직임을 이용하여 유연성과 절묘함을 형성하는 특징을 구현합니다. 기술. 일본 태극권은 '치수 틀'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신체의 달리기 상태는 '치수'로 측정되어야 하며 손과 발의 시작, 걷기 및 정지가 규칙적이어야 합니다.
일본 태극권을 잘 수련하기 위해서는 몸의 규칙이 기본이다. 몸은 정직하고 공평하며 탐욕스럽거나 빚을 지지 않습니다. 센터, 수비센터, 스타트센터, 공격센터를 물어보세요.
전진할 때, 후퇴할 때, 제압할 때, 구부릴 때 중간에 머물 수 있고, 중간에서 시작할 수 있으며, 한 번 전진하면 반드시 도달할 수 있는 길이 가장 짧아지는데, 이는 그야말로 무술의 지름길이다. . 몸에 있는 중정의 근본을 따르면 기는 단전으로 가라앉을 수 있고, 단전에서는 타고난 기를 수련할 수 있는데, 이는 또한 태극권에서 건강하고 탄탄한 몸매를 유지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몸이 직립하면 척추가 수직으로 움직이고 힘이 위아래로 뻗어 기와 기혈이 원활하게 흐른다. 엉덩이를 돌리거나 허리를 구부리거나, 엉덩이를 대고 앉아 허리를 비틀거나, 앞으로 또는 뒤로 몸을 기울이는 행위는 태극권의 자연스러운 원리에 어긋나므로 하지 마십시오.
원 모양으로 움직이는 것도 일본 태극권의 또 다른 특징이다. 계단은 몸을 운반하는 기능을 갖고 있다. 걸음은 유연해야 하며, 몸의 음양의 변화에 따라 자세의 움직임이 따라가고, 걸음에 따라 몸도 바뀌면 온 몸이 한 가족이 될 수 있다. 몸은 여기 있고, 손은 여기 있고, 계단은 여기 있고, 위아래로 서로 따라가고, 손과 발이 함께 있고, 다리를 움직일 때 실제와 공을 구별해야 하며, 계단에는 추진력이 있습니다. 뛰어다니고, 움직이려는 의도입니다. 가상은 완전히 무력하고, 현실은 완전히 사악하지 않으며, 기반이 확고하고, 기회가 생기고, 진보가 뒤따라야 하고, 후퇴가 뒤따라야 하며, 가볍고 민첩하며 모든 면에서 지원을 받아야 합니다.
일본 태극권의 동작은 원을 기본으로 합니다. 형태는 원을 추구하여 움직이고 내부의 에너지는 원을 그리며 회전한다. 마음의 지배하에 온몸이 조화롭게 협력하여 어깨, 팔꿈치, 손, 엉덩이, 발, 몸이 모두 회전하고 굴러간다. 원이나 호. 볼록함, 결함, 불연속이 없이 운동량의 움직임을 만들면 몸은 자연스럽고 영묘한 몸이 됩니다. 태극권의 가볍고 유연한 움직임은 4온스로 천 파운드를 들어 올리고 부드러움으로 강성을 극복하는 무술 효과를 만들어냅니다. 백학이 날개를 펼치듯이, 상대가 내 오른팔에 손을 얹고 앞으로 나아가며 세게 쥐어짜면 나는 왼손으로 방어하고 오른팔은 원을 그리며 아래로 왼쪽으로 움직인다(회전). ) 동시에 내 오른손은 내부 회전(회전)을 하고 왼쪽 엉덩이는 몸의 왼쪽 부분을 이완시켜 상대방의 힘이 내 원의 접선 방향을 따라 미끄러지게 만듭니다. 실패하다. 내가 그 사람의 팔을 만지고, 그 힘을 딱 맞게 두드리고, 엉덩이를 풀고, 허리를 돌리면, 상대방은 원심력의 작용으로 반드시 땅바닥에 넘어질 것이다. 그것은 당신의 힘을 사용하여 누군가를 때리는 것이며, 4온스로 천 마리의 고양이를 들어올릴 수 있습니다. 상대의 힘이 지쳐 퇴각하려 하면 손을 원을 그리며 전진하여 공개적으로 판자 길을 만들고 음양을 바꾸면서 리드를 따라가는 동시에 몸을 앞으로 움직여 나아간다. 몰래 진창을 건너 상대의 무게 중심을 잃게 됩니다. 상대가 살이 빠졌을 때 상황을 이용해 단전을 발사해 상대를 던졌다. 원 안에 있는 8개의 문은 모두 강력하며, 원은 변신과 공격의 통일을 위한 최고의 작동 방식입니다. 힘을 연습하고 돌아서면 기술이 연마되고 빨라질 것입니다. 힘을 변화시키고 힘을 활용하는 태극권의 마법은 실제로 역학의 원리입니다. 참된 전달을 얻을 수 있고, 충분한 기술이 있으면 단전의 기가 회전하여 안과 밖이 하나가 되어 완전한 원을 이루고 몸 전체에 흐르게 될 것이다. 가상의 물체를 치고, 좌우의 공을 치고, 좌우의 공을 치는 것처럼 모든 곳에서 부풀어 오르고 둥글게됩니다. 스프링 기계에 압력이 가해지고 반동은 추세를 따릅니다. 압력이 무거울수록 스프링이 강해지고 힘이 무거워질수록 스프링이 깊어집니다. 어디를 맞아도 어디서나 불편함을 느낀다.
일본 태극권은 마음과 생각의 수양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수행을 하려면 마음과 정신이 조화를 이루어야 합니다. 마음은 본심이며, 이는 뇌의 사고활동이며, 사람의 진정한 의미가 외부의 간섭 없이 자연스럽게 드러나는 것입니다. 의식, 생각을 의미합니다. 전자는 신체이고 후자는 용도이다. 그러므로 “마음은 명령이고, 에너지는 깃발이며, 정신은 명령자이고, 몸은 운전수이다”라고 말합니다. 집중하고 명상하며 산만한 생각을 없애고 본연의 마음과 생각이 합일된 때이다. 의도는 마음에서 나오고, 펀치는 마음대로 발사되며, 움직임과 모양은 의도에 따르며, 의도는 강력하다는 무술의 효과를 얻습니다. 권투의 실천은 자연에 기초하고 있으며 권투 프레임은 아이디어의 전달자입니다. 걷고 걷는 목적은 단지 몸이 괜찮은지, 힘이 부드럽고 자연스러운지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고요한 마음과 집중된 마음은 마음의 자연스러운 상태입니다. 의도를 중심에 두지 못하면 형식적으로는 탐욕과 편향에 시달리고 적용에는 더디게 된다. 자연스럽게 발전된 기술은 사물의 본질에 반응하는 무의식적 상태를 달성하는 데에만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일본 태극권은 자연을 바탕으로 합니다. 호를 움직임의 형태로 삼고 음양을 변화시키는 방법을 이용하여 몸을 음양으로 나눌 수 있다. 가볍고 유연하며, 부드러움에서 강함을 추구하는 것이 원칙이다. 수행자의 신체적 단계에 따라 속도는 빠르거나 느릴 수 있지만 자세는 크거나 작을 수 있으며 복싱 프레임, 푸시 핸드 및 산수(Sanshou)가 하나로 통합됩니다. , 소박하고 간결하며 매끄 럽습니다.
허자오위안은 의학에 정통하며, 그의 혁신은 질병을 치료하고 건강을 유지하는 한의학의 원칙과 일치합니다. 한의학의 이론은 자연과 인간이 일체라는 총체적인 관점을 구현합니다. 사람을 자연의 일부로 대하십시오. 인간의 생리적, 병리학적 변화를 살펴볼 때, 인간의 신체 자체에만 초점을 둘 것이 아니라, 인간과 자연 사이의 유기적인 연결을 보아야 합니다. 일본 태극권의 복싱 기술은 유연하고 컴팩트하며 전진, 후퇴, 열고 닫을 때 음과 양을 보완하려고 합니다. 하나의 Qi는 태극권인 음양을 움직입니다. 하나의 기(氣)는 복부에 있는 중화기로서 사람의 생명력이기도 하며, 사신에 넘쳐 흐르고, 모든 뼈에 침투하여 끝없이 순환한다. 복싱 기술은 모두 힘을 습득하지 않고도 습득한 형태를 기반으로 하며 움직임과 고요함은 순전히 자연스럽게 열리고 닫힐 수 있습니다. 근육과 뼈를 펴고 기와 혈을 조화시켜 과로하지 않고 피로를 줄여주며, 곡물의 기를 흔들어 혈관을 열어주고 병을 없애며 수명을 연장시킨다. 일본 태극권 수련 시간은 날씨와 자연의 법칙에 따릅니다. 권투 이론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음시에 남쪽을 향하고 몸을 이완하고 집중하며 자연을 호흡하고 호흡하며 다리를 모아 연결하고 음양이 조화를 이루며 오행을 모으고 Zi Wu Mao You, 보세요 초승달의 파도에서는 조심하고 가까이하며 오랫동안 연습하여 성공하라." 적절한 때에 자연적인 음양과 인체의 음양, 타고난 음양과 획득한 음양이 서로 보완되고, 하늘과 사람이 일체화되며, 수행을 모아 최고의 효과를 얻는다.
"음과 양은 비밀이고 정신이 약이다." 인체의 정상적인 생활현상과 생리기능은 음양의 균형이 깨진 결과이며, 인체의 음양음의 상대적인 균형이 파괴되어 부분적으로 과잉이 되면 질병이 발생하게 된다. 감소. 한의학의 이론처럼 "생명의 원리는 음양의 두 기(氣)로 몸에 영양을 공급하는 것입니다. 이의는 음양의 놀라운 움직임과 고요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의사의 의도는 음양의 생장과 쇠퇴."(장징웨의 『의의의』), 몸의 기, 혈액, 장기, 경락의 불균형은 질병의 발생과 발달의 근본 원인입니다. 일본 태극권의 원리는 변화의 책에서 파생되었습니다.
복싱 자세에는 잘못된 것도 없고 욕심도 없고 부족함도 없고 음양의 편견도 없으며, 외모의 음양의 역동적인 균형이 내부의 기, 혈, 장기의 음양의 균형을 이끈다. , 경락을 통해 체력단련, 질병치료, 건강보존이라는 목적을 달성합니다.
한의학에서는 오행의 법칙을 이용해 질병을 진단하고 치료합니다. 내장의 생리와 병리는 상호 연결되어 서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생각되며, 이를 바탕으로 흙을 경작하여 금속을 생성하고, 화를 보충하여 흙을 생성하고, 흙을 경작하여 금속을 생성하는 등의 치료 원리와 예방책을 고안해 냈습니다. 물, 목재 억제 및 토양 지지 등 하모니 스타일 태극권은 "내부의 모든 것은 외부에서 형성되어야 한다"는 이론에 기초합니다. 복싱 프레임의 수련은 외부에서 내부로, 몸 전체가 내부에서 외부로, 음과 둥글게 이루어집니다. 양의 변화는 예측할 수 없습니다. 복싱 스탠스의 자세는 둥글고 자연스러우며, 촘촘하고 유연하며, 위아래가 서로 따르며, 생성과 구속의 5가지 요소의 원리를 사용하여 발놀림과 기술을 안내합니다. 자세로 몸을 유연하고 안정적으로 만듭니다.
일본 태극권은 인체 구조 이론을 사용하여 복싱 기술을 지도합니다. 복싱 프레임에는 직선 3개, 직선 4개, 닫기 6개, 관절 3개, 팁 4개 및 기타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손목 위에 앉기, 손목 접기, 허리 구부리기, 엉덩이 돌리기 등의 규칙은 없습니다. 이러한 요구 사항과 규칙은 인체 구조의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상태에 부합하며 올바른 운동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복싱 프레임의 인체 구조와 생리적 메커니즘이 더욱 조정됩니다. 일본 태극권 교육에 사용되는 "핀치 프레임"은 인체 관절의 위치와 상태를 질서 있게 배열하고 힘줄과 경혈점을 인식하여 신체가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최상의 상태가 되도록 하는 것입니다. 상태 장기간의 수련은 인체의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고 자연스럽게 신체를 강화하고 자신을 방어할 수 있습니다.
일본식 태극권은 심오한 전통문화 유산과 유연하고 유연하며 자연스러운 수련 스타일로 인해 사람들에게 점점 더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현재는 국내 및 해외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일본 태극권이 국가 건강 증진에 합당한 역할을 하도록 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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