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산간회관의 관광지 소개
산간회관의 관광지 소개
산섬간회관은 청나라 건륭년에 설립되어 지금으로부터 2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현존하는 건물은 관제묘 부분으로, 건축이 고심하고 장식이 화려한데, 그중에서도 벽돌조각, 석조, 목각은 우리나라 고대 건축물 3 절이라 할 수 있으며,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이다. < P > 앞에 펼쳐진 이 조명벽은 수수하고 웅장하며 회관 건물의 중심축 최남단에 위치하여 청건륭 41 년 (기원 1776 년) 에 세워졌다. 높이가 8.6 미터, 길이가 16.5 미터로, 대체로 받침대, 벽체, 집 꼭대기의 세 부분으로 나뉘어 청벽돌로 만들어졌다. 벽돌조각, 석조가 가장 집중된 곳이다. 벽을 비추면 나무화면, 벽, 그림자벽이라고도 하며, 흔히' 그림자벽' 이라고 불린다. 조벽은 중국 건축물만의 형식이다. 어떤 사진은 대문 안에 놓기도 하고, 마당 문 앞에 놓기도 하는데, 그 기능은 건물 앞의 장벽으로 외부인의 시선을 막아 안뜰을 한눈에 볼 수 없게 하고, 사람들이 안뜰에 들어가기 전에 옷을 멈추고 정리하는 곳이 된다.
조벽의 역사는 유래가 깊다. 산시 () 부풍 () 과 기산양현 () 의 교계지에서 발굴된 서주 () 유적지에서 마당 문 앞에 이미 판자로 벽을 쌓은 흔적이 발견되었다. 조벽은 조형에서 일자형, 팔자형, 벽식 등으로 나눌 수 있고, 재재에서 보면 유리제, 나무, 석조, 벽돌 등으로 나눌 수 있다. 벽장은 일반적으로 궁전, 절, 부자의 집에 많이 쓰인다. < P > 개봉산섬간회관의 조명벽은 일자형으로 회관 중축선의 최남단에 위치하여 거리를 따라 동서로 향하고, 벽 높이는 8.6 미터, 길이는 16.5 미터, 두께는 .65 미터입니다. 전체 사진벽은 받침대, 벽체, 집의 맨 위 세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벽돌로 벽돌을 갈아서 꿰매어 만든 것이다. < P > 받침대는 청석 수염미석으로 높이가 1.4 미터로 중국 전통의 받침대 형태 중 하나입니다. 수염미는 고대 인도의 음역으로 묘고를 뜻하며, 전설에 나오는 고대 인도 산명으로, 인류가 거주하는 세계의 중심이며, 해와 달이 이 산을 둘러싸고 회전하고, 삼계 제왕들은 이 층층에 따라 세워져 수염미명으로 자리 잡고 확고한 뜻을 취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수염미석 위에는 벽체가 있고, 양면에는 벽돌조각 모란과 회자무늬 화틀이 있고, 뒷면화틀 안의 다른 위치에는 18 개의 용무늬 벽돌이 쌓여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사각은 석조로' 운룡이 장수를 받들다' 로 갈림길을 형성한다. 벽심은 석조' 이룡극주' 도안으로, 이 석조 안은 타원형이고 외형은 직사각형으로, 고대인들이 천체를 아는 것과 관련이 있다고 한다. 고대인들은 하늘은 둥글고 땅은 정사각형이라고 생각했다. 회관은 벽벽벽 심심의 조형이 바로 옛사람들이' 천원지방' 에 대해 말한 구체적인 반영이다. 전반적으로 볼 때, 벽체가 웅장하고 대범하여 꽤 화려하다. 벽체 위에는 벽돌 장식 인물, 꽃, 산수, 새와 짐승, 보구도 등이 있으며, 제재가 다양하고 기법이 뛰어나다. 벽돌 장식 이상은 집의 꼭대기로, 녹색 유리 기와로 덮여 있다. < P > 집 꼭대기는 중국 고대 건물 지붕 등급의 가장 높은 형식이다. 그 지붕은 앞, 뒤, 왼쪽, 오른쪽 사면으로 나눌 수 있으며, 앞, 뒤 경사가 교차하는 정령과 앞뒤 경사가 좌우 경사와 교차하는 네 개의 수직 척추로 나뉘기 때문에, 신전은 사아탑 또는 오등전이라고도 한다. 정령은 녹색의 높은 엠보스 연꽃 등성이로 양쪽 끝에 모두 용모양의 큰 키스를 한다. 큰 키스는 일명 부엉이 키스라고도 하며, 용구가 크게 열리고 정등골을 물어뜯는데, 그것은 비교적 방수 기능이 강하며 정등마루의 주요 장식 구성요소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수리, 입맞춤, 입맞춤, 입맞춤, 입맞춤) < P > 조벽 뒤에는 그가 쓴' 충의, 의, 인, 용' 이라는 네 개의 큰 글자가 회관의 한 장면이 되어 많은 관광객들이 이곳에서 주둔하여 기념을 하고 있다. 벽양면에는 벽돌조각 모란과 회자무늬 화틀이 있고, 프레임 안에는 네 개의 기룡석조가 있고, 중심에는 석조 이룡극주, 칼법이 능숙하다. 벽 윗부분은 모두 벽돌로 장식되어 있으며, 조각 내용은 다양한 모양의 꽃병, 꽃꽂이, 소란로, 서서, 화권, 악기 등 풍부한 생활 정취가 풍부하다. 또한 꽃병, 몇 건, 박쥐 등으로 구성된 길조 패턴과 같은 사람들의 아름다운 소망과 이상을 표현한 길조 패턴도 있다. 이는' 핑안 축복' 을 의미한다. 이 국화 그룹에는' 안거낙업' 을 의미하는 두 마리의 학까치와 노엽의 도안이 있다. 더 재미있는 것은 벽돌 조각 중에 정교한 주판이 있다는 것이다. 속담에' 주판이 울리면 황금만냥' 이라는 말이 있다. 주판은 계산에 쓰이는 도구일 뿐만 아니라 일진투금의 보물이기도 하다. < P > 청대 장인들은 섬세한 조각 수법으로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추구와 동경을 표현했다. 벽 가운데에 있는 이 5 피트 정사각형의' 이룡극주' 석조를 보세요. 이 도안은 조각이 정교하고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또 새로운 것도 있다. 두 마리의 용은 생동감 있고 생동감 있게 조각되었다. 이룡이 연기하는' 구슬' 에 주의하세요. 흔히 볼 수 있는' 이룡극주' 패턴의 구슬은 대부분 보주이지만, 여기에 조각한 것은 거미 한 마리이다! 원래 고대 상인들은 거미가 거미줄을 뱉고 그물을 맺는다고 생각했는데, 자수상들의 인간관계 네트워크도 거미줄처럼 넓게 맺을수록 매듭이 커지고, 친구가 천하를 두루 다니면서 장사가 점점 더 번져가고 있다는 의미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친구명언) 벽 가운데에는' 충의인용' 이라는 글자가 있는데, 관상제인 관우의 품격에 대한 높은 개요인데, 여기서 관우를 숭상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관공의 고향은 산서에 있는데, 중국 역대 추앙된 무성인으로, 산서인의 자랑거리이기 때문에, 산간회관은 당연히 그의 어르신을 빼놓을 수 없다. 동서배전은' 유' 라고도 불리며, 각 면에는 각각 여덟 칸의 집이 있고, 남북으로 나뉘어 있으며, 모두 경산식 건물이다. 동서배전 처마 밑 이마, 아치, 핀치, 배플, 수직주 등이 거의 목조 장식으로 뒤덮여 있다. 목각은 내용이 풍부하고 제재가 광범위하여 산천나무, 화조화충어, 정전 누각, 민간 이야기, 인물 전설이 모두 그림에 들어간다. 먼저 서쪽 처마 밑에 있는 나무 조각을 감상해 봅시다. 본 이 그룹은' 구사자 밧줄' 이라고 불린다. 화면에는 발랄하고 귀여운 사자 아홉 마리가 밧줄을 춤추고 있고, 사자춤줄이 위아래로 맴돌고, 밧줄이 자연스럽게 매끄럽고 사자가 사랑스럽다. < P >' 구사자' 와' 9 세' 동음 이의어, 그래서 9 세 동당을 뜻한다. 옆 이 그룹은 서사랑방 끝 사이의 이마 방문에서 민간 풍속화였다. 이 그림은 수성의 풍모이고, 간선도로는 수로이고, 거리심 행선에는 한 여자가 비파를 안고 연주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한 사람이 뱃머리에서 노래를 부르며 표정이 익살스럽다. 배 뒤에 여자; 머리는 차양모를 크게 쓰고 귀걸이는 어깨를 늘어뜨리고, 웃음은 구성 가능하며, 넓은 옷소매는 양손으로 노를 저으며 유유자적하게 한다. 유람선은 그림의 중심이다. 시끌벅적한 몸뚱이를 타고 있는 달관귀인을 보러 왔다. 경쾌하게 팬희미웃는 아들 왕손, 부녀자가 아이들을 끌고, 늘 팔짱을 후려치고, 앞다투어 사방이 모여들고, 길가의 석공 두 명도 손을 잡고 일을 멈추고 뱃머리를 쳐다보았다. 화면은 25 명의 인물을 묘사하고, 표정이 다르고, 자세가 각기 다르며, 하나는 생동감 있게 그려졌다. < P > 동사랑방 처마 아래 각 방의 이마에는 각각 무사정전, 팔선경수, 불문 진향, 팔천 방목 등이 장식되어 있다. 팔준도 속의 모든 말은 고요하거나 움직이거나, 서거나 눕거나, 아먹고 뒹굴거나, 길게 질주하며, 자연스럽고 조화롭게 즐기고 있다. 봉건사회 24 효자 중 하나인' 맹종울죽죽' 은 핀치와 지돈 속에 교묘하게 배치되었고, 희소한 대나무 몇 그루가 한 사람 아래 무릎을 꿇고, 한 손으로 대나무를 부축하고, 한 손으로 얼굴을 가리고 울며, 몸 앞에 새 죽순 두 그루가 자라고, 구도가 세련되고, 주제가 선명했다. 중국 건축 벽돌조각은 석조를 모방하여 나타나는 조각 종류로, 석조성공보다 경제적이며 석조의 내구성과 목각처럼 정교하게 조각할 수 있기 때문에 널리 퍼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건축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건축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건축명언) 고대 문헌에는' 문벽돌' 이라는 기록이 있었는데, 이것은 일종의 모제 무늬와 그림 벽돌을 가리키는 것으로, 이 벽돌은 제작 공예가 복잡하기 때문에 점차 벽돌 조각으로 대체되고 있다. 한대는 먼저 벽돌을 만든 다음 조각하는 공예가 등장하기 시작했고, 먼저 조형물을 쌓거나 금형을 뒤집고, 굽고 만든 후 한 단계 더 다듬어 다듬어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산둥 진묘의 벽돌조각 묘지, 간쑤 가유관 진묘는 벽돌권을 장식하고, 묘내 상인방의 쪼그리고 앉는 짐승과 문 양쪽의 소, 닭은 초기 벽돌조각 장식의 예이다. 그 다음에는 남북조 불탑 건물의 아치와 같은 모조목 구성요소의 흥기가 이어졌다. 수당 () 은 진일보한 발전을 이루었다. < P > 송은' 프랑스식 만들기' 에 벽돌 조각 공예를' 정일' 이라고 기재했다. 이 책에 언급된 "일을 깎아 내다" 는 벽돌 조각을 가리킨다. 원대 벽돌조각이 비교적 성행하다. 원대유적지에서 격자 장식 네모난 벽돌과 화반 벽돌, 벽돌조각 짐승 등이 출토되어 벽돌조각이 건축베이스 부위에서 장식도로로 향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명대에 이르러 벽돌은 건축물에서 받침대로 많이 사용되는 벽체, 그리고 벽돌조각 장식을 대량으로 사용함으로써 벽돌조각 발전에 유리한 조건을 제공하였다. 명대계작의' 원치' 에는 맷돌로 담을 쌓고 문과 창문을 쌓은 기록이 기록되어 있는데, "역대로 담장, 장인이 화조화선수를 조각하여 교묘하게 만든 줄 알았는데 ..." 라고 말했다. 시공공예로 볼 때 명대의 벽돌 가공과 벽돌 조각 조작 기술은 이미 상당히 정교한 정도에 이르렀다. 청대에 이르러 이런 공예가 더욱 발전하여 전문 업종인 채화작을 형성하였는데, 벽돌조각은 일반적으로 꽃조각이라고 불리기 때문에 장인은 일명' 채화공' 이라고 불린다. 이 시점에서 벽돌 조각 예술은 전면적인 발전기에 들어섰다. 제작은 정교하고 제재도 넓지만, 장인의 도끼를 거쳐 교묘하게 천공을 빼앗았다. 남방은 쑤저우 (), 휘주 () 등의 지역에서 벽돌조각의 영향이 가장 크며, 풍격이 공허하고 민첩하다. 북방 벽돌조각은 산서에서 유래한 것으로, 풍격은' 대엽엽' 을 위주로 하고, 두툼하고 소박하며, 개봉 벽돌조각의 형성과 발전에 큰 영향을 미친다. < P > 벽돌조각은 일반적으로 불에 타 만든 벽돌에 도안이나 생활이미지를 조각한 예술을 말한다. 벽돌 조각 제품은 속칭' 화생' 이라고 불린다. 그러나 벽돌조각은' 꽃살' 중의' 딱딱한 일' 일 뿐, 잿더미로 꽃 장식을 바르면' 부드러운 일' 이다. 운영적인 의미에서' 하드플라워 라이브' 는' 깎기' 라고도 하고,' 소프트플라워 라이브' 는' 쌓기' 또는' 펀칭라이브' 라고도 불린다. 우리나라 고대 장인들은' 깎기, 때리기, 경작, 그림' 과' 쌓기, 펀칭 단단한 일은 벽돌을 재료로 하고, 조작 방법은 주로 다듬기를 위주로 한다. 부드러운 일은 재를 재료로 하고, 조작 방법은 힙, 닦기, 펀칭, 그림을 위주로 한다. < P > 벽돌조각의 선재 요구는 매우 엄격하여, 요즘 청벽돌은 정교한 도안을 조각할 수 없으니, 맑은 벽돌, 진흙 벽돌을 사용해야 한다. 기술적으로 처리된 벽돌은 재질이 섬세하고 경도가 높고 색깔이 일치하며 트라코마가 적고 쪼개지지 않는 소리를 두드려야 조각하기 어려운 작품을 감당할 수 있다. 회관의 벽돌조각이 정교한 것은 여러 차례 정선된 것으로 장인이 열심히 일하는 것을 표현한 것이다. < P > 회관의 벽돌조각은 주로 조명벽에 집중되어 있으며, 산발적으로 다른 벽에 흩어져 있다.
벽의 처마 밑은 모두 벽돌조각이다. 귀자변 장식으로, 두아치가 받쳐주는 네 개의' 수명' 자 문양두로 윗부분을 다섯 개의 공간으로 나누고, 두 칸마다 두궁을 모아 조각한 아름다운 수도꼭지를 받치고, 두아치 사이의 조각은 모두 회관 주인의 이상적인 맛에 따라 조각한 길조 도안으로, 거의 모든 간격의 조각품은' 병' 과 관련이 있다 (뒤 참조) 병 외에 각종 상서로운 꽃, 훈화로, 서서, 화권, 악기가 그 사이에 놓여 있는데, 가장 흥미로운 것은 진상이 그들의 애석한 보물 계산기,' 주판' 을 도안에 조각했다는 것이다. 눈에 띄는 위치에 놓지는 않지만 회관 주인의 내면적 마음가짐을 반영한다. 속담에' 주판이 울리면 황금만냥' 이라는 말이 있다. 덧셈, 곱셈, 나눗셈, 일진두금, 장부에 들어가 계산하면 안 된다. 이 조각들은 행복을 추구하고 길흉을 피하는 이상을 반영하는 소망이 많으며 생동감 있고 실감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기법은 투조각, 돋을새김 위주로, 솜씨가 정교하고, 화면 계층이 뚜렷하며, 구도가 치밀하고 적절하다. < P > 아치형 아래의 판판판조각은 상룡 패턴으로 상하를 두 개의 큰 구역으로 나누었다. 상운 아래에는 32 개의 수직 벽돌 기둥이 있고, 기둥머리는 선두이며, 수직 꽃은 각각 석류, 금박, 연꽃, 연꽃 등 길상다씨 모양으로 조각되고, 수직 화주와 수직 화주 사이에는 기룡말이 연결되어 공간을 가득 채웠다. 수국, 까치, 까치, 목련, 백로연꽃, 다람쥐 포도, 기린, 기린, 기린, 기린, 기린, 기린, 기린, 기린, 기린 < P >' 다람쥐 포도' 는 영롱한 포도 8 송이로 등나무 가지에 매달려 다람쥐 몇 마리가 점프하는 동안 자태가 생동감 있고, 정교하게 치아 조각과 닮았다. 칼마투' 는 조각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제재로, 한 사람이 갑옷을 버리고, 황량하게 도망가고, 뒤에서 병마를 쫓아다니며, 줄거리가 감동적이고, 심금을 울린다. 팔선가 바다를 건너다' 도, 각 선인은 사자 기린 해마 천록 등 이짐승을 나누어 파도를 밟으며 평지를 밟는다. 이 벽돌들은 솜씨가 정교하여, 일반적으로 연마하지 않고 칼법의 공로와 모서리의 날카로움을 충분히 알 수 있다. < P > 벽에 비친 벽돌조각 화면을 보면 좁고 혼잡하지 않고 복잡하지 않고, 배치가 치밀하고 균형 있고 볼록하게 처리되는 느낌을 준다. 휘날리는 옷 소매띠, 돌돌 구르는 화초잎, 생동감 있는 인물의 표정, 날아다니는 새, 달리는 짐승은 모두' 깎은 꽃은 들 수 있고, 깎아낸 짐승은 뛰쳐나올 수 있다' 는 예술적 효과를 보면 장인의 독창성과 기예가 뛰어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P > 유감스럽게도 벽위의 벽돌조각은 2 여 년의 바람 박멸을 거쳐 어떤 것은 이미 면목이 완전히 바뀌었고, 어떤 것은 아직 완전하지만 가지가 빠지고, 잎이 빠지고, 발을 헛디뎌 뿔이 떨어지는 것을 보는 것은 안타까운 일이다. 최근 몇 년 동안 벽돌의 질이 바뀌었고, 벽돌조각의 재재는 제한을 받았고, 게다가 벽돌 조각 예술이 건물에서의 중요한 지위에 대한 인식이 부족하여 벽돌 조각 예술이 건축에서 거의 채택되지 않았다. 이에 따라 벽돌조각 장인이 갈수록 줄어들고 있다. 벽돌 조각 예술은 지금 더욱 소중하게 보인다. 목각은 우리나라 5 대 조각 전통 (도자기, 나무, 돌, 구리, 진흙) 의 일부이며 재료별로 분류된 조각 범주입니다. 회관의 건축 장식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재료는 유칼립투스, 양목, 배나무 등이다. 일반 구도는 통나무 주변의 너비로 제한되며, 대부분의 목각은 인물, 꽃, 산수, 누대, 정각, 물새, 서수 등을 소재로 한 작품이다. 회관의 목각은 칼법과 풍격, 그리고 재료 자체의 자연스러운 특징을 이용하여 재료의 내면적 표현력을 찾고, 표면의 색깔, 결, 구조 등 미묘한 변화에 비견되는 기세, 소재 시예, 양형 취재, 도끼 채집, 예술적으로 독특한 정취를 가지고 있다. 중국은 오랜 목각 전통이 있어 청대와 고건물처럼 난로가 푸르러지는 지경에 이르렀다. 따라서 회관의 목각 예술은 성과가 가장 높고, 규모가 가장 크며, 수량이 가장 많고, 제재가 가장 풍부하다. 중원 지역에서 첫손에 꼽히다. < P > 산간회관 각 건물의 목조 구성 요소, 특히 대전과 사랑방 처마 밑의 트러스, 귀뚜라미, 참새, 배플, 수직 기둥 등은 거의 목조 장식으로 가득 차 있다. 취해진 조각 수법은 동그란 조각, 반원조각, 높은 돋을새김, 얕은 돋을새김, 매달린 조각, 투각 등 다양한 기법이다. 사람의 시각과 조각면 사이의 관계에서 초점 원근, 산점 투시, 깨진 시공간투시 등 예술 형식을 만들어 제한된 공간을 광범위하게 활용해 상승 상승, 선 유창, 광영 처리 등으로 인한 관측점 착각을 통해 매우 교묘한 예술적 효과를 얻었다. < P > 회관의 목각 소재는 다양하고 다채롭다. 삼국과 관련된 이야기는' 고성회',' 장판포 앞에서 아두를 구하라',' 유비 방방방방방통통' 등이다. 이 이야기들은 구도가 세련되고 칼법이 간결하며 관우, 장비, 유비, 조운, 방통의 신분, 성격을 생동감 있게 담고 있다. < P > 본연의 애정과 효성을 표현한 내용은' 맹종울죽죽',' 구사자극줄, 띠' 등이다. 구사자극 밧줄' 의 화면, 사자춤 밧줄이 날고, 위아래로 맴돌며, 밧줄이 자연스럽게 유창하여, 진짜 밧줄처럼 칼법의 기초를 볼 수 있다. 사자는 사랑스럽고, 어린 사자는 암사자의 등에 엎드려 있고, 어미는 자애롭고, 서로 다정하며, 인간미가 있다. "9 사자" 해음 "9 세" 는 "9 세 동당" 을 의미하며 "정" 이라는 글자를 두드러지게 한다. < P >' 맹종울죽' 은 동사랑방의 한 참새에 교묘하게 배치돼, 희소한 늙은 대나무 몇 그루가 무릎을 꿇고, 한 손으로 대나무를 잡고, 한 손으로 얼굴을 가리고 울며, 앞에 새 죽순 두 그루가 돋아났다. 이것이 바로 중국의 유명한 24 효도 중 하나인' 맹종울죽' 이다. 구도가 간결하고 칼법이 섬세하여, 분명히' 효' 를 격려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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