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조각의 일반적인 상황은 무엇입니까?
중국 조각의 일반적인 상황은 무엇입니까?
상주청동기는 기원전 2 1 년 ~ 기원전 17 년 하남 이안의 문화 현상이다. 상주청동기와 원시 도자기의 성질과 마찬가지로 진정한 의미의 조각품이 아니라 제사, 생활, 악기, 무기, 도구에 쓰이는 실용품이다. 일부 역사가들은 하상주를 청동시대라고 부른다. 이 청동기들은 노예주가 소유하고 있으며 어떤 통치, 권위, 부의 상징이기도 하다.
진나라는 조각 방면에서 큰 발전을 이루었는데,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대형 도자기 병마용과 청동차마였다. 진시황이 6 개국을 합병한 후 진나라를 건립하여 화폐, 문자, 도량형을 통일하였다. 진나라의 조각 제재는 생활에 더 가깝고 기능적으로 보면 점차 독립으로 나아가고 있다. 진나라는 춘추전국시대의 순박함을 계승하여 작품이 사실적으로 되었다. 진한시대의 조각 전체 풍격은 웅장하여 힘과 기세를 강조했다.
한대는 중국 봉건 사회가 가장 번영하는 시기이다. 예를 들어 서한호가 병묘에 갔을 때, 지금까지도 훌륭한 석조작품들이 있었는데, 서한명장 호거병을 기념하기 위해 창작한 것이다. 말타 훈족1.90cm 높이. 작가는 비유와 전마의 이미지로 호거병의 위대함과 탁월한 군사적 업적을 표현하며 조각상을 기념하는 일반성을 충분히 표현했다. 전체 조각품은 혼연일체가 되어 팔다리 사이에 틈이 없어 형체와 부피의 무거움을 증강시켰다.
삼국 양진 남북조 시대에 중국의 조각 예술이 전면적으로 발전하였다. 불교의 성행은 불상 예술의 왕성한 발전을 촉진하여 중국 조각사의 면모를 바꾸어 인물 조각상을 더욱 성숙하게 하였다.
불교 예술의 첫 번째 형식은 석굴, 간쑤의 돈황석굴, 병령사 석굴, 신장 배성의 키지르석굴 등이다. 명확한 제목을 가지고 있습니다. 간쑤천수맥적산석굴, 장계 말굽석굴, 닝샤고원수미산석굴, 산서대동운강석굴, 하남낙양용문석굴, 하북단 향당산석굴, 장쑤 난징 서하산석굴 등이 있습니다.
수나라가 중앙집권을 회복하여 단기간에 농업, 공업, 상업의 번영이 나타났다. 불교는 여전히 이데올로기 통치의 주요 도구로 북주 무제에 의해 파괴된 불교 절과 불상을 대대적으로 회복하고 있다. 주요 성과는 석굴 동상 방면에 집중되어 있는데, 그중 가장 대표적인 것은 돈황 막고굴, 맥적산 석굴, 제남옥신산 석굴이다. 그 조형의 주요 특징은 보편적으로 이전 세대보다 더 강하고 충만하다는 것이다. 하지만 이 시기의 또 다른 특징은 약점, 즉 비율의 불균형이라고 할 수 있다. 일부 작품의 구조와 비율은 분명히 불합리하다. 예를 들면 막고굴 427 쿠의 수대보살상과 같이 아바타가 크다. 이것은 발전의 과도기이며, 중국의 조각 예술은 수대부터 더욱 휘황찬란한 서막을 열었다.
당대의 조각 예술은 주로 종교 동상과 장례묘에 나타난다. 그러나 이 시기는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재료 사용이 더욱 풍부해졌다. 석조, 목각, 도자기 외에도 대나무와 주동 등 공예 재료도 대량으로 사용했다.
초당은 기본적으로 전대 (북조, 수나라) 의 흔적이 있다. 당초 만당이 번영의 조짐을 보이기 시작했지만, 여성에 대한 묘사는 여전히 성당 시대만큼 생생하고 감동적이지 않다. 사회경제가 왕성하게 발전함에 따라 사람들의 종교 관념도 변했다. 성당 시대에는 사회 전체의 면모가 낙관적이고 활달하며 불교예술도 세속화 경향을 보였다. 그림과 조각 속의 인물이 현실 생활의 인물에 가깝다.
당대의 불교 동상 수가 매우 많은데, 주로 석굴석굴과 마애석각에서 나타난다. 현존하는 유적은 대부분 신장 키지르석굴, 간쑤 둔황 막고굴, 천수맥적산, 산시 천용산 석굴, 산시빈현 대불사, 하북향당산석굴, 하남용문석굴, 산둥 운문산 석굴, 쓰촨 광원 천불절벽 석각, 운남 검천석굴 등에 집중되어 있다.
그 중에서도 돈황은 규모가 가장 크고 예술적 특색이 가장 뚜렷한 첫 번째이다. 당대에 파낸 석굴은 돈황석굴의 절반을 차지한다. 보살상은 이미지와 옷차림에 있어서 당시의 전형적인 미인 이미지를 기본으로 하고, 앉은 자세는 한쪽 다리를 접고 한쪽 다리를 늘어뜨리는 반침자태를 띠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옷차림, 옷차림, 옷차림, 옷차림, 옷차림) 세속미는 종교감금의 분위기를 깨고 예술효과를 더욱 강조하며 예배자와의 대화인 것 같다. 장헌, 주범 등 당대 유명 인물 화가의 작품을 비교해 보면 그들의 효과는 똑같지만 신체 비율과 외모에만 더 활력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이전 세대의 종교 조각 예술의 장엄함과 탄생에 비해 당대의 불교 동상은 이상과 현실을 잘 결합시켰고, 넓고 무거운 면도 있었고, 우아하고 활발한 면도 있었다. 강건하고 힘있고 부드럽고 섬세하다. 당대의 인물 조각상은 인물을 매우 중시하는데, 특히 군조각 속 인물 간의 관계를 처리할 때 인물 간의 내적 감정 교류를 잘 파악했다. 예를 들어, 부처와 그의 제자 예가와 어둠의 아난의 형성에는 많은 이미지 변화가 있었다. 두 가지 역할, 한 사람, 한 사람, 한 인도 사람, 모두 경건한 태도를 나타냈지만, 여전히 그들의 다른 심경을 볼 수 있었다. 또 호파릭스 조각상처럼 그 직책은 위풍당당하고 강력한 이미지, 얼굴 표정이 사납고 팔다리 근육이 발달하여 보살의 인자함을 더욱 돋보이게 했다. 각기 다른 성격의 인물 조각상은 군조각 사이의 동정관계의 조합으로, 중심을 강조하며 조각미의 형식 법칙에 부합한다.
송요금의 역사 단계에서 조각 예술은 전대와는 다른 면모를 보이며 영향력 있는 작품들을 만들어 냈지만 전반적으로 한당만큼 중요하지 않아 중국 조각 예술사 전체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지 못했다.
송대의 회화 예술에 비해 조각 예술의 성취는 매우 다르다. 이는 통치자의 호악과 중시의 정도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비슷한 과거제도를 통해 선발된 궁중 화가들은 모두 조예가 높았지만 조각업계 종사자들은 중시되지 않고 차별을 받기도 했다. 문인화가 등장하면서 조각가의 사회적 지위가 점점 더 비천해졌고, 이런 조형예술의 몰락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북송은 처음부터 끊임없이 외족의 침입을 받아 당나라처럼 대규모로 석굴을 지을 계획이 거의 없었다. 연안청량산의 만불동과 같은 소규모 석굴들이 남아 있는데, 북송 범중엄은 시에 기록되어 있다. 또 다른 예로 자장현의 석공사 석굴이 있습니다. 동상 비문을 보면 북송 시대에 발굴된 것으로 가장 두드러진 부분은 자세가 각기 다르고 형신이 겸비한 나한조상이다. 쓰촨 대족석각은 송대에 속하며, 그중에서도 보정상산의 동굴, 사당굴이 가장 대표적이다. 그것은 자연산을 이용하여 절벽을 따라 절단한다. 이 프로젝트는 방대하고 복잡하다. 가장 중요한 부분은 서구 극락세계다. 인물이 많고 장면이 복잡하지만, 층이 뚜렷하고 묘사가 섬세하다. 그 옆에는' 위장한 지옥' 이 있어 지옥 속 죄수들의 비참한 처지를 생생하게 보여주며 생생한 조각 수법으로 일상생활의 다양한 장면을 재현했다. 이 석조들은 지면에서 4~ 14 미터 떨어진 절벽에 길이 500 여 미터를 조각한다. 그들은 이미 수십 년 동안 건설되었고, 조각 사이에는 밀접한 연계와 연관이 있다. 전체 레이아웃은 크고 완전하며, 조각 수법이 능숙하고, 디테일이 생동감 있다. 예를 들어,' 변변 지옥' 의 양계녀 이미지는 전적으로 현실 생활에 근거하여 만들어진 것이다. 대족석각의 또 다른 중요한 부분은 하드 드라이브 슬로프, 관음포, 포암, 북탑사이다. 전체 발굴 과정은 250 여 년 동안 계속되었다. 또한 많은 후원자 조각상에는 그 신분, 지위, 조각 연대를 나타내는 비문이 있다는 점도 유의해야 한다. 이것은 송대 역사를 연구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재료이다. 저장항주의 비래봉, 송대 조각상이 비교적 집중되어 있다. 비록 부피는 크지 않지만, 그 예술 수준은 송대 조각상에서 비교적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명대의 문화 예술 특색은 당송의 풍격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각종 사찰에서 각종 신을 모시고 제재에서 표현에 이르기까지 점점 세속화, 민간화가 되고 있다. 석굴암의 조각이 막바지에 다다랐다. 돈황 등 대형 석굴은 여전히 명대 작품이 있어 역사가 유구하지만 그 예술적 가치는 조각사에서 더 이상 언급할 수 없다. 13 릉은 현재 베이징의 유명한 관광지로 창평현에 위치해 있으며 명나라 13 명의 황제 능의 집중 지역이다.
명십삼릉의 조각상은 조상의 장릉을 중심선으로 배열하여 소묘와 일치하지만, 전대와는 다르다. 기린 2 쌍, 돌사자 2 쌍, 화표 2 쌍, 석마와 인물 6 쌍, 석호 4 쌍, 석양 4 쌍, 관원 2 쌍, 하인 28 쌍을 포함한다. 이 신도는 현재 명십삼릉의 같은 신도로, 다른 12 개의 능에는 자신의 신도 조각상이 없다. 명십삼릉의 석각은 소묘보다 더 크다. 전체적인 스타일에는 비교적 세밀한 기술 처리가 있지만, 전대에 비해 예술적 활력이 부족하여 관념화하는 경향이 있다.
중국 조각사 전체에서 청대 영묘 조각상은 이미 끝이 났다.
청대에 이르러 도시 상공업 경제가 더욱 수직적으로 번영하고 수공업 기술이 크게 발전하여 공예 조각 예술도 전례 없는 중시를 받았다. 법원은 생산을 감독하고 조직하기 위한 전문 기관을 설립했다. 옻칠 조각, 돌 조각, 치아 조각, 나무 조각, 도자기 조각, 금속 주조 등 여러 방면에서 걸출한 예술가들이 생겨났고, 많은 걸출한 조각가들이 나타났다.
부자 어풍
상주시대의 옥조각 기술이 크게 향상되어 은허 푸호묘에서 출토된 대량의 실물에서 그 정교한 정도를 볼 수 있다.
부자 어풍
푸호는 상조 왕 무딩의 첩이다. 1976 년, 그녀의 무덤은 하남 안양 은허 유적지 남서쪽에서 의외로 발견됐다. 출토 문화재 1600 여 점 중 옥기 755 점. 그 중 대량의 동물 조형옥조각은 생동감 있고 공예 수준이 매우 높다. 예를 들어, 털이 약간 갈색인 토끼 두 마리는 눈이 크고 귀가 길고 입술이 길고 꼬리가 짧으며 허리를 구부리며 앞으로 뛰는 것 같다. 이 밖에 입이 날카로운 호랑이, 꼬리가 예쁜 봉황새, 코가 장난꾸러기 코끼리, 부리가 자랑스러운 새, 무릎을 꿇는 곰, 똑똑하고 귀여운 원숭이가 있다. 새와 짐승 외에도 수생 동물과 초생곤충, 그리고 원숭이, 토끼, 말, 소, 양, 학, 독수리, 거위, 가마우지, 앵무새, 물고기, 개구리, 거북이, 매미 등 총 20 여 종의 신화 동물이 있다 그중 예닐곱 마리의 작은 옥룡, 뱀의 머리, 목 뒤에서 휘날리는 긴 목은 모두 동그랗게 휘어져 C 자형으로 되어 선사 홍산 문화에서 C 형 옥룡과의 모양과 의미의 연속성을 연상시킨다.
부자묘에서 출토된 옥기 20 여 점은 모두 평평한 돋을새김, 관높이, 꼬리길이, 부리후크 등의 특징이 두드러져 각각 특색이 있고 흥미진진하다. 한 쌍의 앵무새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두 마리의 새의 머리는 서로 마주보고, 꼬리는 서로 연결되어 균일하고 대칭적인 구도를 형성한다. 오른쪽 부리 아래쪽에서 가슴, 발톱, 꼬리에서 왼쪽 꼬리, 발톱, 가슴, 부리까지 반원형 외부 윤곽선을 형성하여 안정적으로 연속되어 있습니다. 두 마리의 새의 깃털과 깃털은 높이 솟아 있고, 뒷날개는 오목한 선을 형성하고, 변화도 풍부하여, 작품에 생기와 흥미를 함축하고 있다. 옥앵무새의 긴 꼬리의 끝면은 날카로운 비스듬한 칼날로 연마되어 옥조각칼로 쓸 수 있어 관상성과 실용성이 모두 있다.
하남 안양 은허에서 출토된 상인 푸호 묘옥봉. 두께13.6cm 두께 0.7cm. 황갈색으로 조각이 정교하고 날씬하며 우아하며 닭 같은 부리, 눈, 크라운, 짧은 날개, 긴 꼬리가 있습니다. 날개에는 깃털이 새겨져 있고 앞에는 구멍이 뚫려 봉황이 풍만하고 매혹적이다. 부자묘에서 출토된 옥기는 755 건, 옥봉이 유일하다. 이 장치는 상대인의 눈에 봉황 이미지를 연구하는 가장 좋은 실물이다.
병마용 군대
진 병마용의 중대한 의의는 대형 군사 조각상 군상을 개척한 선하에 있다. 거시적인 각도에서 큰 장면의 전반적인 효과와 병마용 개인의 세부 묘사를 세밀하게 조각한 관계를 파악하는 데 있어 고대 조각 예술에서 사실주의의 전범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군마용, 군마용, 군마용, 군마용)
사실주의는 병마용의 기본 스타일이다. 병마용의 이미지 크기는 실생활의 실물 진짜 말과 비슷하다. 병마용 갑옷, 전투복 등 의상은 당시 군복에 대한 시뮬레이션이었고 병마용 병거와 무기는 실물이었다. 도자기의 조형으로 볼 때, 각 군종의 실제 라인업을 재현할 뿐만 아니라, 나이와 성격이 다른 진군 장군의 이미지도 성공적으로 빚었다. 이런 천자만태, 생동감 있는 인물들은 진군의 다른 생명 형태의 재현이다.
인물의 신분으로 볼 때, 이 사람은 왕관을 쓰고, 이층 전투복을 입고, 오색비늘을 걸치고, 보검에 서서, 머리를 높이 들고 가슴을 펴고, 신체가 강하고, 정신이 비범하다. 분명히 큰 지혜와 용기를 가지고 과감한 장군을 지휘하는 것이 분명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긴 왕관을 쓰고, 전투복을 입고, 장갑을 걸치고, 얼굴이 엄숙한 사람들은 아마도 전략을 잘 쓰고 장군을 보좌하는 지휘자일 것이다. 그 머리 롤빵, 가운 입고, 부츠 신발, 핸드 헬드 석궁, 휴대용 화살표 를 입고, 의심 할 여지없이 진 의 경령자 입니다; 모자를 쓰지 않고, 전투복 갑옷을 입고, 긴 칼이나 먼 총을 든 병사들은 분명히 진군의 중무사였다. 나이로 볼 때 긴 수염과 이마에 주름이 몇 개 있는 이 노인은 침착하고 노련하며 점잖고 수완이 많아 보였다. 장년기에는 얼굴이 넓고 귀가 크고, 하늘이 가득 차고, 눈썹이 날렵하여 부드럽고 강건해 보였다. 이 젊은이는 고개를 약간 숙이고 눈썹을 펴는 아름다운 눈동자가 조용하고 단순해 보인다.
장병의 작용으로 볼 때, 머리에 긴 관을 쓰고, 두 팔을 앞으로 뻗고, 양손으로 고삐를 잡는 자는 통치자의 이미지이다. 모피 코트, 짧은 갑옷, 타이트한 가랑이 바지, 발목 부츠를 입고 말 앞에 서서 머리를 치켜들고 가슴을 펴고, 눈을 앞으로 향하고, 한 손으로 고삐를 잡고, 한 손으로 활을 잡는 것은 기민하고 날카로운 진군 기병의 이미지다. 상투를 틀고, 전투복 갑옷을 입고, 오른쪽 무릎을 땅에 대고, 왼쪽 다리가 구부러지고, 몸이 왼쪽으로 기울어지고, 두 눈이 왼쪽 앞을 응시하고, 진군의 기민하고 용감한 궁수, 머리를 롤빵하고, 허리에 벨트와 다리 보호대, 왼쪽 다리 미궁을 묶고, 오른쪽 다리를 뒤로 뻗고, 오른쪽 팔을 가슴에 구부리고, 그의 왼팔이 왼쪽으로 곧게 뻗어 있다 민족적으로 관중은 절대다수의 한인 외에 깊은 눈과 코 두 수염을 가진 야만인 이미지도 있다.
얼굴 표정으로 볼 때, 어떤 사람은 웃고 있고, 어떤 사람은 만족하고 있다. 밋밋하고 무표정한 사람; 이목구비가 단정하고, 얼굴형이 넓고, 몸매가 통통한 사람; 꾸준하고 우아하며 느긋한 표정을 짓는다. 어떤 사람들은 정신이 방황하고 걱정이 태산이다. 이러한 복잡하고 다양한 얼굴 표정과 다양한 병마용은 진군의 실제 상황을 진실하게 반영하므로 현실주의의 예술적 특징을 더욱 지니고 있다. 이것은 역사 장하 중 조각 예술이 사실적인 수법을 운용하는 성공의 전범이다.
진 병마용 조각의 사실적인 수법은 전반적인 파악에 반영될 뿐만 아니라 세부 사항까지 반영해 섬세하고 생동감이 있다. 진담의 헤어 스타일에는 나선형 패턴, 파도 패턴 등이 있다. 땋은 머리띠에는 세 가닥의 여섯 가닥이 있는데, 비틀거리며 방향이 명확하다. 도자기의 털은 또렷하게 보인다. 단환상투, 쌍환상투, 삼환상투, 사환상투 등이 있어 실생활에서 다양한 스타일의 삭발을 선보였다. 상투를 올린 머리는 부채꼴 모양으로, 물결 모양으로, 흔들리는 머리도 있다. 도자기의 의상 도안은 몸을 따라 우여곡절되어 묘하게 그려졌다. 병마용 갑옷의 못이 밀집되어 잘 조각되었다. 실제 상황에 비해 허리에 묶인 벨트와 후크, 다리를 묶는 계법, 부츠 신발 등 디테일이 모두 비슷하다. 무릎을 꿇는 인물조차도 오른발 발바닥의 밀집 배열은 발이 땅에 닿은 후 각 부분의 마찰력이 다른 고려에 기반을 두고 있다. 손가락의 손가락 관절과 손톱처럼 매우 사실적입니다. 마타오의 입에 있는 치아조차도 눈에 띄지 않는 디테일이 상당히 교묘하여, 이 말의 풍화를 표현하기 위해 6 개의 이빨을 만들어 현실주의를 통쾌하게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희망명언) 그것의 예술적 지위와 의미는 중국뿐만 아니라 세계 예술 발전사에서도 빛나는 페이지를 차지하고 있다.
시각 효과를 중시하는 것은 진 병마용 조각 예술의 중요한 특징이다. 병마용 예술은 생활에서 기원하여 생활보다 높다. 기본 스타일은 사실적이지만 사실주의의 한계를 돌파했다. 즉, 현실적인 수법은 조각가가 상상을 탈 수 있는 것을 배제하지 않고, 전신, 과장, 개괄, 의미, 상징 등 다양한 표현 수법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인체의 일부 국부 특징에 대해서는 미세한 디테일의 진실을 맹목적으로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핵심 부위를 잡고 적절한 과장을 하려고 노력한다. 이런 과장은 거짓을 느끼게 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분명하고 탈속적인 느낌을 주어 인물의 성격을 더욱 두드러지게 한다. 예를 들어, 사람의 눈썹과 미골은 원래 굵지 않고, 진병마용의 눈썹은 굵고 굵어서 미골이 각이 있고 모서리가 있다. 시각적으로 멀리서 보면 이미지가 밝고 선명하지만 가까이서 보면 정확하지 않다. 또 다른 예로, 사람의 엄지손가락은 원래 굵고 짧았지만, 진병마용 일부 반주먹의 손잡이는 엄지손가락을 길고 높이 들었다. 이 엄지손가락은 다른 네 손가락과 나란히 있지 않기 때문에, 시각적으로 불균형을 느끼지 않고 오히려 힘을 준다. 그리고 진 병마용. 모든 진군 병사들이 정말 배탈이 나나요? 그러나, 시각적인 관점에서 볼 때, 사람들은 비현실적인 것을 느끼지 않을 것이다. 반대로, 그들은 진군이 활기차고 이길 수 없는 영웅 인물이어야 한다고 생각할 것이다. 마타오의 조형도 마찬가지다. 마두방측이 단정하고, 모서리가 드러나고, 귀가 짧고, 눈입이 넓고, 말의 몸이 둥글고, 다리 힘줄이 튀어나오고, 모양이 생동감 있고 사실적이며, 매우 준랑하다. 침묵의 병마용에 직면하여 사람들은 시각적 감각을 통해 그것과 연상을 일으켜 병마용의 예술적 풍격을 이해할 수 있다.
결론적으로, 진 병마용의 정교한 조각 예술은 중국 고대 사실주의 예술 전통을 계승하여 예술 풍격과 기법에 새로운 경지를 개척하고 시각 효과를 중시하는 위대한 업적이다. 그것은 중국 고대 조각 예술이 이미 성숙되어 점차 자신의 독특한 민족 풍격을 형성했다는 것을 상징한다.
진 병마용의 흡인력과 충격력은 그 우월한 예술적 효과를 구현했다. 그것은 정동과의 관계를 교묘하게 처리하여 큰 장면의 안배와 개인의 이미지를 더욱 조화롭게 만들어 완전하고 통일된 예술적 효과를 얻을 수 있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진시황릉의 병마용은 시대정신의 산물이며 고대 사실예술의 절정이다.
승마차
말디비' 는 동한 시절 조각 예술과 구리 주조 기술을 결합한 걸출한 작품이다. 그것은 중국 조각 역사상 동한 시대의 최고 예술적 업적을 대표한다. 청동마앙은 머리를 들고, 발굽을 휘젓고, 포니테일을 높이 올리고, 입을 쉿 소리처럼 벌리고, 맞은편에서 보기 드문 발걸음으로 앞으로 질주했다. 세 번째 다리는 공중에 있었고, 오른쪽 발굽은 날개를 치고 있는 제비의 등을 밟았다. 연곡은 먼저 놀란 얼굴로 부화하며,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알아내려고 하는 것 같다. 모두 순간적인 일이다. 말굽의 가벼움과 말갈기, 포니테일이 날리는 바람에 제비가 모두 무게에 놀라 구리 말이 공중에서 나는 기세가 커졌다. 말의 무게가 떨어지고, 제비는 견딜 수 있어 디자이너의 독특함을 드러낸다. 말과 제비의 선이 매끄럽고 고르며, 벤츠와 비행의 역동적인 표현은 말과 새가 1 등을 다투는 순간을 생생하게 보여준다. 이 장치는 중국 고대 조각 예술사에서 신기하고 보기 드문 보물이라고 할 수 있는데, 지금은 중국의 관광 기호다. 즉, 하루 천리야 큰 기구가 될 수 있다.
하늘이 산으로 돌아가 북악과 랩을 하다.
천휘산 도소군은 1957 년 쓰촨 성 청두시 북문10km 의 천휘야묘에서 발견됐다. 시간은 광과 7 년에서 건안 25 년 (184 ~ 220) 까지입니다.
드럼과 랩 조각상
도자기는 남녀가 춤을 추고, 거문고를 듣고, 남녀가 능숙하고, 병 (또는 거울 삽), 무사 (), 말, 노래 () 가 있다. 동물 도자기는 개, 말, 닭, 오리, 롱테일 닭 등을 포함한다. , 한 왕조의 부티크 조각입니다.
드럼 강간 인형, 회색 도자기 제작, 높이 55cm, 동한, 쓰촨 청두 천휘 절벽 무덤에서 출토되어 현재 중국 역사박물관에 숨어 있다. 천회산도소, 중국 동한 말기 도소.
한대 조각상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제재가 광범위하고 내용이 풍부하며, 차마출에서 노예 호위까지, 요리잔치에서 가무 공연에 이르기까지 한대의 다채로운 사회생활을 반영하고 있다. 이 인형들은 진나라의 유사 작품에 비해 부피가 작지만 강한 현실성을 보여 주며 예술적 가치가 높다.
쓰촨 한초 조형이 독특하고 내용이 풍부하다. 출토된 수많은 인형 중 가장 유명한 것은 바로 이' 북을 치고 간웅을 치는 것' 이다. 랩은 땅바닥에 앉아 머리가 크고 두건을 덮고 이마에 주름이 가득하고 맨발로 왼팔이 동그란 드럼을 둘러싸고 오른손이 드럼 망치를 높이 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랩 조각상의 공연은 절정에 이른 것 같다. 그는 흥분과 과장, 심지어 자기도 모르게 춤을 추는 것을 잊었다. 얼마나 감동적인 장면인가! 사람들은 그의 랩의 구체적인 내용을 알지 못하지만, 이 열정적이고 활기차고 유머러스한 연예인을 보면 미소를 짓고, 심지어 열정적인 청중들이 이 랩 조각상 앞에서 그의 멋진 공연을 듣는 것을 상상할 수도 있다. 한나라 조각가의 창의력과 상상력이 얼마나 풍부한지 알 수 있다. 그들은 단순히 생활 속의 장면을 모방하는 것이 아니라, 극도로 대담하고 과장된 수법을 채택하여 래퍼의 특수한 공기에 집중했다. 작가는 감상자의 연상 기능을 통해 함축적이고 극적인 기묘한 장면을 가상적으로 만들어 냈다. 이런 가상 연극 장면 자체도 한대 예술 특유의 시끌벅적한 기세를 반영하고 있으며, 이 작품은 한대 민속과 도소 예술을 연구하는 귀중한 사료이기도 하다.
용문석굴
2000 년 말 낙양용문석굴은 호주 케인즈에서 유네스코 세계유산위원회 전체 회원에 의해 세계문화유산 목록에 정식 등재됐다. 중국이 고대 전성기에 세계에 남긴 고전 조각 예술 걸작은 그때부터 세계의 인정과 보호를 받았다.
용문석굴은 낙양에서 남쪽으로12km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으며 중국 4 대 석굴 중 하나입니다. 여기에 이수강이 하나 있다. 이수동서 양쪽의 향산, 용문산이 천연대문처럼 아득히 마주 보고 있기 때문에 고대에는 이궐이라고 불렸다. 수당 이후 용문이라고 불린다. 북위 () 에서 만당 () 에 이르는 400 여 년 동안 고대 장인들은 이 두 산에 구멍을 파고 절을 건설하여 세계적으로 유명한 석조예술의 보고로 삼았다.
석굴은 북위 효문제가 수도 낙양 (태화 10 년, 서기 493 년) 전후로 동서위 북제 북주 수 당 400 여 년 동안 대규모로 건설되었다. 특히 북위 당기는 150 여 년에 달했다. 용문석굴은 남북길이 1 킬로미터, 양산동굴은 벌집처럼 빽빽하다. 그 대표적인 동굴은 북위의 고양동, 빈양동, 연꽃동, 방요동, 당대의 천희사, 만불동, 봉선사, 인경사 등이다. 265,438+000 여 개의 석굴, 97,300 여 개의 조각상, 3,600 여 개의 비문과 비석, 39 개의 보탑이 있다. 석굴 속을 날아다니거나, 흐르는 구름 속을 자유롭게 날아다니거나, 과일을 손에 들고 하늘을 날거나, 음악을 연주하고 노래하거나, 꽃비를 펴면, 가볍고 찰랑거리는 것이 감탄을 자아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봉선사는 용문석굴 중 가장 큰 노천 사당이다. 당고종은 초년에 설립되어 상원 2 년 (675) 에 완성되었다. 신사는 남북이 36 미터, 동서 길이가 4 1 미터입니다. 루사나버와 그의 제자 보살, 천왕, 기네스 9 존. 주 플로시나, 높이 17. 14 미터, 얼굴이 풍만하고 눈썹이 길고 입가가 약간 위로 올라가 세계에 대한 관심과 지혜를 나타냈다. 이 불상은 그림 속 무측천의 이목구비와 매우 비슷하기 때문에 무측천의 화신이라고 한다. 양쪽의 제자, 예가가 엄밀하고 신중하며, 아난온순하고 경건하며, 보살은 단정하고 점잖으며, 천왕은 눈살을 찌푸리고, 기네스 위풍웅건하다. 군상은 형신을 겸비하고 칼공이 능숙하여 당대의 조각 예술의 걸작이다.
용문석굴은 기세가 웅장하고, 의미심장하며, 조각이 정교하며, 세계적으로 유명한 예술의 보고로, 중국 고대 역사와 예술을 연구하는 중요한 자료이다.
당삼채 엄마
당태종 이세민은 그와 함께 사중주에 출정하여 함께 죽은 6 필의 전마를 기념하기 위해 당시 능공장이가 소릉에서 이 6 필의 전마를 조각한 것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예술 보물로 당삼채가 당대의 말 문화에 큰 영향을 미쳤다. 오늘날, 우리는 여전히 진귀한 말의 소장품을 통해 이 점을 깊이 느낄 수 있다. 그들에게서 우리는 어느 정도 소릉육마의 그림자를 볼 수 있다. 그래서 말은 당 문화예술에서 가장 흔한 제재이다.
당삼채도자기
당삼채마는 당문화의 휘황찬란함을 다방면으로 반영할 수 있으며, 중국 당문화의 역사적 가치를 이해하는 귀중한 실물자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한 무리의 중외 수집가들이 예술적 매력에 빠져들게 한다. 당삼채마는 오랫동안 국내외 상인들의 관심을 받아 중국 도자기 예술품 경매에서 1 위를 차지했습니다.
고종과 무후 시대에 이르러 장례용 인형은 이미 성당의 풍격을 드러냈다. 철갑무사의 진묘는 이미 천왕으로 바뀌었고, 문신무가 치장하는 인물도 있는데, 그 키는 천왕과 거의 같다. 문관은 인터페이스를 쓰고, 무관은 왕관을 쓰고, 위엄이 있다. 서진 이래 여행용 대열의 중심인 소달구지가 이미 밝은 안장준마로 대체되었다. 처음에는 남북조부터 수나라까지 유행했고, 중기병은 여행의 주요 군사 분위기였다. 이 시점에서, 그것은 즐거움과 쾌활한 색채로 가득 차 있다. 중기병이 점차 사라지고, 대량의 기사나 무장독수리, 또는 사냥개와 치타가 사냥의 대열을 이루고 있다. 대열에는 말 등에 있는 제창밴드와 폴로 기수도 있다.
이 시기에는 유약이 화려하고 생동감이 살아 있는 삼채용 인형이 나타나 중국 고대용 예술의 최고봉에 이르렀다. 이것은 유약이 변하는 저온 유약 도자기입니다 (연소 온도는 800℃~ 1 100℃). 유약색은 화려하지만 투명하지 않다. 색은 노랑, 녹색, 황토를 위주로 하기 때문에 당삼채라고 불린다. 사실 유약은 세 가지가 아니라 파란색과 검은색을 포함한다.
개원 천보년 동안 사회경제가 전무후무한 번영으로, 사람들은 사치를 숭상하고, 삼채공예를 최고봉에 이르게 하였다. 이때 삼채용 인물은 풍만하고, 특히 여성용, 상투 롱스커트, 부귀한 얼굴, 대범한 얼굴은 당시 사회에서 유행했던 심미 패션을 반영했다. 인물의 조형이 정확하고 윤곽 곡선이 변화무쌍하여 당대 인물의 둥근 조각의 고도의 예술적 업적을 보여 주었다.
당대의 삼색마의 가장 생동감 있는 모형은 준마이며, 가장 대표적인 것은 723 년 현우정혜묘에서 출토된 두 조의 삼색마 4 필이다. 그들의 키는 모두 50 센티미터를 넘었는데, 그 중 두 개는 순백색일 뿐, 다른 두 개는 황마, 하얀 발굽, 목에는 하얀 줄무늬가 있었다. 네 마리의 말의 조형은 모두 매우 활기차고, 목은 몸이 뚱뚱하고, 골격은 고르며, 포니테일은 뿔로 묶여 있고, 말은 화려하다. 굴레, 안장, 가을 벨트에는 모두 아름다운 황금꽃과 살구잎이 장식되어 있다. 백마 한 쌍은 말 갈기에서 당시 유행했던 꽃 세 송이를 잘라내고, 다른 백발 황마는 말 갈기에서 꽃 한 송이만 잘라냈다. 극히 보기 드문 낙타 짐바리인형도 현우정휘묘에서 출토되었다. 낙타가 실은 플랫폼에서 4 인밴드와 춤추는 녹색회 준결승 남자를 만들었다. 낙타는 힘차고 아름다우며, 음악인물과 무용인물의 이미지가 생동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