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정월 대보름날 자료를 급히 구하다 ~~~3 자 정도! 내력, 풍속, 전통, 기원 ... 모두 가능합니다! ! ! 정월대보름에 사진을 베끼는 것도 괜찮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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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력 정월 대보름날,' 상원절 (the Lantern Festival)' 이라고도 하는 춘등절은 중국 한족 민속 전통 축제입니다. 정월은 음력의 원월이고, 고대인들은 밤을' 야식' 이라고 불렀고, 15 일은 또 일년 중 첫 보름달 밤이었기 때문에 정월 대보름날을 정월 대보름날이라고 불렀다. 정월, 원석 또는 등불축제라고도 하는 설날 이후 첫 번째 중요한 명절이다. 중국은 광활하고 역사가 유구하기 때문에 정월대보름에 관한 풍습은 전국 각지에서 다르다. 그중에서도 정월대보름, 꽃등, 용춤, 사자춤 등을 먹는 것은 정월대보름의 몇 가지 중요한 민간 풍습이다. < P > 편집본단의 기원 1. 한문제 기념 평려전설 정월대보름은 한문제 때' 평루' 를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고조 유방이 죽은 후 여후의 아들 유영이 한혜제로 등극했다. 혜제는 천성이 나약하고 우유부단하여 대권이 점차 여후의 손에 떨어졌다. 한혜제가 병사한 후 여후가 국정을 독차지하여 유씨 천하를 여씨 천하로 변모시켰고, 조중노신, 유씨 종실은 분개했지만, 모두 여후가 잔인하고 노여워하는 것을 두려워했다. 여후병이 죽은 후, 제여황불안은 상해와 따돌림을 두려워한다. 따라서, 장군 lvlu 의 집 비밀 컬렉션 에, * * * 완전히 리우 Jiangshan 을 포착 하기 위해 반란 을 추구 합니다. 이 일은 유씨종실 제왕 유낭귀에 전해졌고, 유낭은 유씨강산을 보위하기 위해 군대를 일으켜 제여를 토벌하기로 결정한 뒤 개국 노신 주보, 진평과 연락을 취해 여록을 해체하도록 설계했고,' 제여란' 은 마침내 완전히 평정되었다. 평란 이후 신하들은 유방의 두 번째 아들 유항이를 옹립하여 한문제라고 불렀다. 이때부터 정월 대보름은 보천동경의 민간 명절인' 소란 정월 대보름' 이 되었다. 한무제 때' 태일신' 의 제사 행사는 정월 대보름으로 정해졌다. 태일: 우주의 모든 것을 지배하는 신. 사마천 () 이 태초력 () 을 창설했을 때 정월대보름날을 중대한 명절로 확정했다. 2. 도교의' 삼원설' 은 또 다른 설은 정월대보름불을 켜는 풍습이 도교의' 삼원설' 에서 기원했다는 것이다. 상원, 새해 첫 보름달 밤의 의미를 담고 있다. 상원절의 유래,' 세시잡기' 기록은 이것이 도교를 따르는 낡은 규칙이라고 기록한다. 도교는 일 년 중 정월 15 일을 상원절, 7 월 15 일을 중원절, 1 월 15 일을 하원절로, 함께' 삼원' 이라고 불렀다. 한말 도교의 중요한 파벌인 오두미도가 숭봉하는 신은 천관, 지관, 수관으로서 천관의 축복, 지관 사면죄, 수관해어, 삼원 배합으로 상원천관 정월 15 일생, 중원지관 7 월 15 일생, 하원수관 1 월 15 일생이라고 한다. 이런 식으로 정월 15 일은 상원절이라고 불린다. 남송 오자목은' 몽량록' 에서 "정월 15 엔 석절은 상원천관의 축복의 진이다" 고 말했다. 천관의 축복, 지관 사면죄, 천관의 기쁨, 그래서 상원절에 불을 켜야 한다고 말했다. 3. 동한명제 점등 경불정월대보름은 중국의 전통명절이다. 정월상등은 동한명제 시대에 시작되었고, 명제는 불교를 제창하고, 불교에는 정월 15 일 스님들이 불사리를 보고, 등불을 켜서 부처님을 공경하는 관행이 있다고 들었는데, 이 날 밤 황궁과 절에서 등불을 켜 부처님을 공경하라고 명령하여 사족 서민들이 모두 등불을 달았다. 앞으로 이런 불교 예절 축제가 점차 민간 성대한 명절을 형성하게 되었다. 이 축제는 궁정에서 민간까지, 중원에서 전국으로의 발전 과정을 거쳤다. 4.' 불의 축제' 에서 유래한 한나라 국민들이 시골 들판에서 불을 들고 벌레와 짐승을 쫓아내며 충해를 줄이고 좋은 수확을 기원하고 있다. 오늘까지 중국 서남 일부 지역의 사람들은 정월 15 일에 갈대나무나 나뭇가지로 불을 만들고, 무리를 지어 불을 높이 들고 논두나 계곡장에서 춤을 추고 있다. 수, 당, 송 이후, 더욱 성대한 순간이었다. 무가무에 참가한 사람은 수만 명에 달하고, 혼달단 () 에서 어두운 곳까지, 그리고 파업에 이르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사회와 시대가 변천하면서 정월대보름의 풍속 습관은 이미 크게 변했지만, 지금까지도 여전히 중국 민간 전통 명절이다. [1] 정월 대보름날 풍속의 진정한 원동력은 새로운 시점에 있기 때문에 사람들이 이 특별한 시간 단계를 최대한 활용해 자신의 생활 소망을 표현하기 때문이다. 이 절의 명절 역사절기와 축제 정월 대보름날의 축제와 축제 행사를 편집하는 것은 역사의 발전에 따라 연장되고 확장되는 것이다. 축제 기간 동안 한나라 () 는 겨우 하루, 당대 () 까지 3 일, 송대 () 는 5 일, 명대 () 는 초초 8 시 등 () 에서 정월 17 일 밤까지 등불을 떨어뜨리지 않았다. 설날과 맞닿아, 낮이 시이고, 시끌벅적하며, 야간에 불을 켜는 등, 장관이다. 특히 정교하고 다채로운 등불은 설 기간 오락 활동의 고조가 되었다. 청대에 이르러 용춤, 사자 춤, 가뭄선 달리기, 죽마 밟기, 모내기 꼬기 등' 백극' 내용도 추가됐지만 명절은 4 ~ 5 일로 단축됐다. 조대 연혁당, 국력이 전무후무한 당나라, 정월대보등은 매우 흥성하여 경성이나 향진, 곳곳에 일루미네이션을 달고, 사람들은 거대한 등바퀴, 등나무, 가로등 등, 온 도시의 불나무 은화 등을 만들어 매우 번화하고 시끌벅적하다. 송나라, 등불축제가 더욱 다채로워지고, 정월대보름상등이 5 일 동안 지속되고, 등불의 양식이 복잡하고 다양하며, 등잔시장을 구경하는 것은 더욱 즐거운 일이다. 시인 신 기아는 "동풍야가 꽃천나무를 놓아주고, 더 불고, 별이 비 같다" 며 "송송송대등절 등불 없음 < P > 정월대보름날 수, 불꽃은 별비 같다" 고 썼다. 그 당시, 또한 추측 사람들이 작은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등불 에 부착, 종이 쪽지 에 모든 종류의 등불 수수께끼 를 작성, 추측 수수께끼 가 일어났다. 이런 오락 익지 활동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 널리 퍼지고 있다. 명나라의 등불축제가 더 오래 계속되었다. 초팔부터 등불을 켜다가 정월 17 일 밤이 되어서야 등불을 떨어뜨렸고, 꼬박 열흘 동안 노래와 춤이 평평해졌다는 것을 보여 주는 것은 중국 역사상 가장 긴 등불 축제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춤명언) 청나라, 만주족이 주 중원에 들어왔고, 궁정은 더 이상 등잔회를 열지 않았지만, 민간 등잔회는 여전히 장관이었다. 정월 대보름날 청나라는 불과 3 일밖에 되지 않았지만 등불이 찬란하고 등불도 더욱 정교하고 판타지적이어서 여전히 매력적이다. 지금 날짜가 5 일로 단축되어 오늘까지 이어졌다. 꽃등 기우 민간은 섣달 그믐 날에 하나님을 모시고 있을 때' 천지당' 을 세워야 한다. 사람들은 마당에 작은 초막을 묶고, 초막 안에는 작은 탁자 안에' 천지 삼계 1 방만령진재' 의 신위가 서 있다. 신권 앞에는 향로, 제물, 그리고 강태공의 자리를 나타내는 등롱이 놓여 있다. 강태공이 그해 신을 봉했을 때, 다른 사람들은 모두 봉했다고 한다. 다만 자신을 봉하는 것을 잊고, 자신은 자리가 없어 하나님과 함께 앉아야 한다고 한다. 등롱은 신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많은 상징적인 의미를 부여한다. 옛날에는 사람들이 어둠을 추방하는 공포감을 느끼기 위해 등롱은 엑소시즘 강복과 빛을 기원하는 뜻에서 파생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민남어에서' 등' 은' 정' 과 발음이 비슷하기 때문에 등롱도 아들을 구하고, 공명을 구하고, 사악한 핑안 () 을 구하는 데 쓰인다. 한 가지' 광명등' 이 있는데, 연말연초에 등롱을 절에 넣어 부처님의 법력으로 1 년 동안 핑안 순조롭기를 구했다. 밭에 대나무 장대를 세우고 등불을 달고' 전누에를 비추다' 는 농가도 있다. 불색을 관찰하여 1 년의 가뭄을 예측해 풍년을 기원한다. "천등을 켜라" 는 이유는 과거에 사람들이 도적의 습격을 피해 사방으로 도망친 후 천등을 상호보고 핑안 신호로 삼았기 때문이다. 피난하여 귀가하는 날이 바로 정월대보름이기 때문에, 그 후로 매년 이 날 사람들은 천등을 놓는 의식으로 경축하기 때문에 일명 천등을' 축복등' 이나' 핑안 등' 이라고 부른다. 이후 천상복을 기원하며 소원을 빌었던 민속행사로 진화했다. 천등에는 마음속의 각종 기도가 가득 적혀 있으며, 천등이 천정에 올라가 무한한 희망과 빛을 가져다 줄 수 있기를 바랍니다. 당 태종 이세민은 독서를 장려하고 민간에서는 모두 아이를 학교에 보냈다고 한다. 입학의 첫 번째 프로그램은' 불 켜기' 라고 하는데, 미리 만든 등불을 학교에 가지고 가는 것이다. 박학한 어르신을 불러 앞날이 밝다는 것을 상징한다. 옛날 서당에서는 대부분 정월 15 일 이후에 개학했기 때문에 개학한 꽃등도' 상원절' 의 포인트가 되었다. 정월대보름등불은 종류가 매우 많거나, 사물의 이미지를 본떠서 만든 이미지등, 예를 들면 용등, 호등, 토끼등 등 등 등, 또는 민간 이야기에 따라 편성된 활동등 (예: 견우직녀, 24 효 등) 으로 충효절의의 민족정신을 표현한다. 각종 꽃등 제작공교롭게 장인의 지혜와 기술을 전시하다.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정월대보름의 등불축제가 점점 더 성대하게 치러지고, 민족의 특색이 점점 짙어지고, 등불축제의 시간도 점점 길어지고 있다. 당대의 등잔회는 상원 전후 각각 하루, 사흘이다. 송대는 또 16 일 후에 이틀, 5 일을 더했다. 명대는 초팔에서 18 일 꼬박 1 일로 연장되었다. 등불 기간이 다르기 때문에 처음 불을 켰던 날은' 시험등', 15 일은' 정등', 마지막 날은' 잔등',' 맹장등' 이라고 불린다. 신등',' 인등',' 귀신등' 이라는 말도 있다. 14 일 밤낮으로' 신등' 으로 집안의 신위, 종사 앞에 놓아 신명선조에게 제사를 지냈다. 15 일 밤낮으로' 인등' 이라고 부르며, 문과 창문, 침대, 몇 가지 사건 등에 놓아 전갈벌레를 피한다. 16 일 밤낮을' 귀신등' 으로 산묘와 벌판에 놓아두고, 영혼을 얻기 위해 귀신의 영역에서 벗어날 수 있다. 하늘의 뜻을 기도하고, 창생을 보호하고, 신인귀짐승을 보호하며, 빠진 것이 없다